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46.8% (29표)
3.2% (2표)
50% (31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0
0
0
미입력
31/62
D3] 룬/특성개편 카르마서포터

- 인터넷언론(2016-11-01, 조회수: 229118)



견제가 뛰어나고

유틸성이 뛰어난

카르마 서포터

 

RE의 1.1AP 계수를 활용하는

딜서폿카르마

 

유투브 페이지

https://www.youtube.com/channel/UCjfV-_aJFKRy_yAICJ4XG0A


구독부탁드립니다.


일때문에 요근래 못들어가요 이해부탁드립니다...

 

 

티어인증

 

닉변했습니다.

 

흑인공주 카르마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8%
  • 주문력
    +3.5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136 IP



 


이 룬 사용후 게임플레이시 승률 더 늘었습니다.

이점은 나중에 다시업데이트할게요

Exhaust(탈진)Flash(점멸):  개꿀 탈진드세요 라이즈같은더러운애들을위한약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상대서포터가 소라카 OR 물몸일때 점화드셔서 라인전을 이깁시다.

 
그리구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은 필수입니다. 꼭들어주세요

만약 점멸들수있는레벨이아닌분들은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를 들어주시기바랍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카르마의 만트라 강화 스킬은 아주좋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똥이되고 꽃이됩니다.

아래 설명을 잘 읽으시구 판단에 맞게 써주세요.


-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만트라Q스킬은 적에게 좀더강한피해를입히고 2차피해를입히는 장판스킬입니다.

적들이 뭉쳐있다면 , 적들이 슈렐을 쓰구 달려온다면 ,

이동속도가빠른챔피언이 다가온다면 RQ를날려주세요

그럼이동속도가감소대면서 데미지를입고 빠집니다.

 

그리구 사실상 바텀에서 만트라쿨마다 RQ 짤짤이만 넣어도 상대원딜

지려서 못옵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트라W스킬은 끈이 안풀린다는전제하에 속박을거는 스킬입니다. 만트라추가효과는 체력을회복해주는

효과가 부여되어있습니다. 

 

+ 자신이 개피가 되었고 상대에게 속박을 걸어야 할 경우 써주면 진짜 좋습니다.

잃은체력 20%를 시전하자마자 즉시회복대고 속박이 완전히 걸리면

추가로 잃은체력20%가 추가회복되는 사기스킬입니다.

 

추가로 이번패치로 속박시간이 3.25초로 늘어났습니다( 만트라w사용시에만)

그래서 더욱 강력한 속박을걸어줄수있습니다

.심지어 쿨타임도 전구간 7초로변경되어 더 자주쓸게되었습니다.

[ 쿨감45%쓰면 6.6초인가까지줄어듬 ]

 

 

 

 

 

 


-Inspire(고무) 

만트라E스킬은 팀원들에게 제일 도움이되는 강화스킬입니다.

비유를 하자면 강철의 솔라리펜던트 + 슈렐리아의몽상을 동시에쓴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주위아군전체에게 실드를부여하고 , 이동속도를 부여해줍니다.

한타때 RE가핵심입니다.

만트라E 계수가 1.1 AP입니다.

그래서 딜템을 올리면 올릴수록

실드량이 어마어마해져서

좀더 수월하게 아군을살릴수있습니다.


 

 

--------------------------------------------------------

조합에따른 스킬찍기.

★★★★★ 우리조합이 짤라먹는조합 이라면 Q선마후 W3렙투자해서 1.5초속박을만드는것도 좋습니다 .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카르마 서포터 첫시작템은 항상
주문도둑검 , 3포로 가줍니다.
(주문도둑의 검) 주문도둑검 아이템은 현존하는 돈템중에서
카르마와같이 견제가뛰어난서포터에게
매우 ★★★★★ 좋습니다
그리고 견제할때 +10의추가피해를입혀줘서
시작템으로매우좋습니다.

다음 템으로는 (시야석) 을 사시거나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얼음 송곳니를사줍니다.

얼음송곳니는 +15의추가피해
기본공격 or 스킬 or 포탑공격시
+15골드를주기때문에 매우좋습니다.
( 800원이 모였으면 (시야석) 을 800원미만이모였을땐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을 사주시면댑니다. )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얼음송곳니로 업그레이드하구
수호자의눈으로업그레이드하시면됩니다.
 
상황에따라 짤라먹기 용이한 조합일경우엔
서리여왕의 지배도 좋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는
핵심아이템이 다 나온이후에
상대에 체력게이들이 많고 우리팀 AP가없을때
가주면 정말 좋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번 패치로 Q맞추면서
원딜과함께 카이팅하는 카르마로써
매우좋습니다. 마나리젠 포함 
신규 효과 미니소라카힐이붙어서
엄청좋아요~ Q맞추고 실드걸면 자신제외
힐줄수있습니다. 
[ 전체실드로 여러명한테 실드를줬을시에는
골고루 힐이들어가요 ]
[ 성배효율은 서폿중 카르마가 가장 좋습니다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에 강력한ap가
있으면 무조건가고
효과도 매우좋습니다.
 
그리구 솔라리가 나오게되면
오버쿨감이 되는일들이 많을거에요.
 
오버쿨감이 찝찝하신분들은 신발을
원하시는걸로 업그레이드하시면되요
 
(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도 정말좋은아이템입니다.
실드를 걸어주면 6초간 대상의 공격속도가 10% 빨라지고
공격시 마법피해 +30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아군에 평타기반 챔프가 2명이상 있을경우
가주면 정말좋습니다.
그리구 전체실드가 가능한 카르마에게
꿀템입니당
6.29일패치로 보호막증가15%효과붙어서개꾸 ㄹ템됨
근데비쌈..
 
(모렐로노미콘) 
상대에 문도,소라카,스웨인같은
애들이 있을때 가주면 좋은데
조합비용이 너무비싸서 부담스러워진템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6.29일패치로 코어템이됬습니다.
도가니와향로 보호막증가효과가 중첩이됩니다!
ㄹㅇ 개사기  향로랑같이가면 개사깃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
 
딜을 넣기보다는 원딜캐리를 위하여
서포팅을 하시는분들은 지크의선진자도좋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데캡은 솔라리 지크 향로 쿨감신 정도가나온 이후에
무난히 이기고있을때 가면 좋습니다 .
AP뻥튀기가되어 RE를 정말 극대화시킬수있어서
원딜살리기가 더쉬워집니다.
 
 
 
 
 
지금 상태의 카르마는
적당히 서포팅템 상황봐서
솔라리,향로,지크정도만올리구
딜템을 올려 1.1 AP계수인
RE를 극대화하는게
가장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레오나
레오나의 eq진입을당한다면 순식간에 몸이약한 카르마는녹아버립니다.
항상 레오나의 e를 염려해두셔서 거리를두시고
혹시라도 물렸다했을때 e로 스턴이걸리기직전 RE로 피해량을 최대한 감소시켜줍시다.

1렙부터 빵빵한견제로 피좀빼둬야 대체로 라인전을 쉽게풀어나갈수있고 6렙이후로 궁
항상 조심합시다 물리면 정말답이없어요
블리츠크랭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나미
바드

라인 / 정글 운영법

봇 라인전.


- 봇라인전은 대체로 쉽습니다.

 

1렙부터 RQ,Q 견제해두면 2렙되도 못들어옵니다.

하지만 항상 선2렙만조심합시다.

 

1렙부터 좋게풀어나가면 쭉 갱킹만 조심한다면 봇은 무난히 이길거에요.

꼬박꼬박 Q견제를하면 정말좋지만 딜교환을할려다가 손해를본다싶으면

만트라쿨마다 RQ견제를해줘도 좋습니다.

 

상대정글이 갱킹을온다면 RE로 빠르게 빠져나가고 딜교환만잘해두면

3:2도 이길수있어요! 포커싱만 잘해줍시다.

 

그리구 딜교환을 잘해서 킬각이 나올경우 RE로 빠르게 진입하거나

E로 빠르게진입하여서 w로 속박을거셔서 잡으시면되요

 

만트라가있다면 rw로 속박지속시간을 늘려주는것도 포인트!


- 와딩은항상꼼꼼히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대체로 한타때 자주사용하는 만트라효과는 RE입니다.

광역실드에 마치 비유를하자면 솔라리+슈렐을 동시에쓰게해주는

만트라효과이기때문에 진짜 한타때는 개꿀입니다.

만약 그때 자기아이템에 솔라리랑슈렐이추가적으로있다면

진짜 왠만에서 적이심하게안큰이상 한타는 지지않습니다.

왜냐고요? 광역400이상막아주는실드가 걸리고 순간이속이계속빨라져서 무빙하기편하기떄문입니다.

 !

 

그리구 한타때 만트라쿨이정말빨리돌기때문에

 

피없으면 RW쓰면되고 피없는데 w가 쿨이다 근데 만트라는있다하면은 RE쓰셈그냥

실드계수1.1임 실드량 어마어마함

 

챔프별 운영법

 

Zyra(자이라) 자이라

 

자이라서폿딜정말쌔요

초반부터 상대원딜보다는 자이라에게 Q or RQ견제로

피를 빼놓으시면 라인전을 쉽게 가실수있습니다.

 

6렙이후 자이라 풀콤을맞으면 순식간에 녹아버리니 조심하세요!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모르가나일때는 똑같이 Q견제를 해주면되요

모르가나가 속박을 날리면 E로 빠르게 피해주는게 포인트!

 

모르가나일때 갱호응하기힘드시죠? 모르가나 E 왠만하면

RQ로 뚫을수있어요~ 실드로 다가가서 w를건다음 블랙실드를쓰면

RQ로 뿌셔버리고 속박을거시는플레이를하시면되요!

6렙때 모르가나 궁이 두명다걸렸을때에는 RE로 실드를둘다받은상태에서

싸우시면됩니당.

 

 

 

마치며

카르마는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달렸습니다.

그러므로 카르마는 공략을읽는것보다 직접 해보는것이 100% 낫고


만트라라는 스킬을 잘활용해주시면댑니다.


아직허접합니다. 훌륭한공략이되기위해 항상업데이트중입니다.


궁금한점이나 지적 댓글로 남겨주세요


칼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리구 카르마는 E를 이니쉬및 무빙하는원딜에게걸어주면아주좋습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46.8% (29표)
3.2% (2표)
50% (3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