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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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88.9% (2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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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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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리워크 전까지만 보세요

- nunu(2016-02-28, 조회수: 210792)


롤 접었습니다


리워크 되면 가능하면 바로 지울께요.



벨코즈는 가장 공격적인, 그리고 뒤가 없는 서포터이므로 죽지 않을 자신이 있을 사람만 하자.

벨코즈 서폿에게 원딜 보호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서리 여왕의 지배)Exhaust(탈진)가 전부다.


 위 사항들이 마음에 안들면 Zyra(자이라)Brand(브랜드) 또는 Morgana(모르가나)Annie(애니)같은 다른 AP 서포터나 바로 옆 공략에서 미드 벨코즈를 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6.1 패치에 서리여왕의 지배가 하향되었다. 슬로우 시간은 기존이 너무 사기적이라고는 생각 했지만 마나 회복량까지 하향시킬 줄은 몰랐다. 가성비 노답된 모렐로 성배 얌전히 가라는 라이엇의 배려에 눈물이 안 날수가 없다. 일단은 서리 여왕을 가는 템트리를 추천하지만 후에 PBE 패치로 서리 여왕이 달아나는 적에게만 적용되면, 서리 여왕 업그레이드를 멈추고 다른 아이템을 가다가 차라리 수호자의 눈을 가는 것이 최선일 것 같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9,528 IP

표식
마관 9 고정

인장
방어 9 고정 
프리시즌 원딜들은 정말 세다. 성장체력 룬으로는 Graves(그레이브즈)의 평타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맞으면 강제로든 스스로든 집에 가야 한다.
원딜이 앞에서 버티는 Urgot(우르곳) 같은 애면 생각은 해 볼텐데, 얘 고인임.

문양
성장쿨감 9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쿨감으로 인한 생존력과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인한 한타시 빠르게 돌아오는 궁극기의 깡뎀이 벨코즈의 유일한 후반 보험임.)

이외에 적 서폿이 Zyra(자이라)Brand(브랜드)Annie(애니) 등 폭딜이 가능한 서폿이면 자신 없을 땐 고정 마방 껴라. Vel'Koz(벨코즈)에 대해서 잘 아는 서폿 유저들은 Vel'Koz(벨코즈)가 물몸이라는 걸 아주 잘 알기 때문에 너만 계속 물 거다. 

성장 주문, 고정 주문, 마나 리젠 룬 등은 들지 마라. 고정 주문이나 마나 리젠 룬은 6렙 전까지나 첫 귀한 전까지밖에 누릴 수 없고, 성장 주문은 정말 필요없다.

문양에 고정 마관을 박기에는 쿨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생각해 봐야 한다.

정수
마관 3. 결국 벨코즈의 중반 타이밍, 다른 말로 궁 데미지를 강하게 하는 건 마관이라 마관을 추천함. 

 미드 벨코즈의 경우에는 여기에 이속룬을 끼는 경우가 많은데, 대개 무빙이나 기동성 증

가로 인한 조금 더 빠른 라인복귀와 로밍을 목적으로 낌. 미드의 경우는 골드 공급이 풍족
해서 딜은 충분히 나오고 후반 들어서 드래곤 버프나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와 합쳐져서 오히려 이속룬이 쓸만하지만 서폿 벨코즈의 경우에는 딜링을 향상시킬 수단이 룬, 특성, (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가 

전부이기 때문에 무빙을 위해서 이속룬을 낄 여유는 없다고 생각함. 

성장 쿨감룬도 생각은 해 봤는데, 마관으로 중반 지배하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함.

 벨코즈에게 다시 설명하겠지만 의미 없는 계수를 빼고 보면,
 천둥군주의 호령 는 레벨당 10로, 기본 깡뎀이 6인 죽음불꽃 손길를 압도하는 특성이다. 

 그리고 정밀함의 능력이 날카로운 정신만큼 우수하기 때문에 책략에 집중한 특성을 써도 특별히 문제는 없다.

시즌 4, 5때는 13/0/17 특성을 이용했는데, 결국 위험한 게임 때문이었다. 위험한 게임는 개인적으로 정말 사기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한다. 산적 포기해도 될 정도로 체감된다. 참고로, 산적 터뜨리는 평타 사거리에 벨코즈가 있으면 안된다. Q를 5초마다 난사하기도 애매하고.

 정밀함지능 중에서는 일단 정밀함
 마지막으로 흡혈귀 타고난 재능 중에 그나마 먼지만큼이라도 체력 채우려고 흡혈귀 찍은거다. 타고난 재능AP계수도 거의 의미 없으니 그냥 취향대로 찍어라.
생존기 딸리는 벨코즈에게는 Exhaust(탈진)도 생존기다. Ignite(점화) 들면 생존기가 하나 없어진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W Q R


E를 안 맞춘 상태에서 맞추고 싶으면


Q E W R


(서리 여왕의 지배) 가 있다면 


(서리 여왕의 지배) 액티브 E W Q R


콤보는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중요한 것은 E를 까는 위치와 콤보를 넣는 속도라고 생각한다.


스킬 활용 팁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P : 유기물 분해


 스택 유지 시간은 7초밖에 안된다. 기본 공격으로 시간을 초기화시킬 수는 있지만 벨코즈가 평타를 치고 있을 일은 없다. 즉 스킬은 최소 3번씩 한번에 넣자는 소리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쓰고 한타 어떻게 되는지 쳐다만 보고 있지 말고 쌓인 스택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정리하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Q : 플라즈마 균열


 두 갈래 이용해서 쏘면 사거리가 1100*√2≒1540, 한 궁 사거리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추노할 때 대각선으로 쏘면 쓸만하다. 직접 맞추지 말고 갈라쏘자.


 라인전에서 상대가 미니언 뒤에서 CS를 야금야금 챙기고 있을 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옆 쪽으로 쏴서 갈르는 게 벨코즈식 견제다.


 Void Rift(공허 균열) W : 공허 균열


라인전 상황에서는 웬만하면 쓰지 말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췄을 때는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터뜨리기 위해 사용하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시야석)로 시야를 확보한 이후에는 압박하러 라인 밀 때 한번씩 써주고.

또한 시전 모션이 거의 없기 때문에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도 딜레이 없이 잘 된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E : 지각 붕괴



킬각도 잡아주고 갱 회피도 도와주는 고마운 스킬. 계속 연습하면서 깔아봐야 한다.


적이 미니언 사이에 있을 때 쓰는 게 가장 맞추기 쉽다.


 Lee Sin(리 신)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Gragas(그라가스)Body Slam(몸통 박치기) 등등 갱 회피에 쓰려면

적 챔피언 바로 앞이 아닌 자신 바로 앞에 쓰자.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R : 생물 분해 광선

반드시 뒷라인에서 쓰자. 정신 집중 스킬의 특성상 Null Sphere(무의 구체)만 맞아도 풀리니 항상 적의 CC 유무 체크하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순서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첫 귀환) -> (시야석)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대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등도 무방

신발 업글은 왜곡, 민첩성 중 선택.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중에서는 적에 하드 탱커가 없는 경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먼저, 있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먼저



템트리에 대한 모든 설명
 
벨코즈의 마법 관통력 세팅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앞의 스킬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벨코즈는 기본 데미지가 출중함. 특히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500/700/900이라는 Nunu(누누)Absolute Zero(절대 영도) Pantheon(판테온)Grand Skyfall (대강하) Fiddlesticks(피들스틱)Crowstorm(까마귀 폭풍) 에 견줄 만한 기본 데미지를 갖고 있음. 
대신 계수가 2.5초간 0.6AP,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1스택이 쌓이는 0.5초에는 0.12ap,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젤리딜과 비슷하다는 것이 거슬림. 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딜을 잘 활용하는 것이 벨코즈 서폿의 목적임. 
또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도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의 고정 데미지를 고려해서인지 계수가 약간 낮음. 그래서 벨코즈는 마법 관통력 특성과 아이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리안드리의 고통)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위주로 세팅을 함.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쓰기에는 사거리가 조금 길다는 점을 이해하자.


 본격적으로 템트리에 대해 설명하자면, 서폿 벨코즈의 역할은 두 개 밖에 없다는 점부터 알아야 함. 슬로우와 지속 폭딜. 원딜 물리면 거기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까는 것도 있긴 하다.

여기서 지속 폭딜을 벨코즈 서폿이 넣을 수 있게 하려면, 남들보다 빠른 타이밍에 많은 돈을 벌어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빨리 맞추는 게 중요함. (시야석)는 전제 조건이고. (서리 여왕의 지배) 가느라 앞

의 세 템 타이밍 놓치면 벨코즈 서폿을 하는 의미가 없어짐. 
그래서 시즌 4에는 (서리 여왕의 지배) 액티브의 여유를 느낄 시간과 골드가 벨코즈에게는 없었기 때문에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나 (주문도둑의 검)에서 멈추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 순으로 올렸는데 (수호자의 눈) 가 나오니까 다시 고민해보고, 템트리를 (수호자의 눈) 위주로 

다시 세팅해 봄. 두 템을 합쳐서 가격도 싸고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서리 여왕의 지배)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수호자의 눈)(오아시스의 눈) 마나 재생 개편 때문에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마나 재생량이 +100% ((모렐로노미콘)와 같다), (수호자의 눈)  마나 재생량이 +150%가 되어서 모렐로를 뽑는 이유 중 하나인 마나 재생이 충족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음

하지만 (수호자의 눈)를 선으로 가는 템트리를 플레이해본 결과, 딜량은 만족스러운데, 초반에 이런 식으로 템을 빨리 뽑으면 후반 아이템 선정이 너무 애매해진게 큰 문제임.

 또한 현재의 서리 여왕의 지배는 예전의 쌍둥이 그림자의 능력보다 더 좋아졌고, 필자도 실제로 이 아이템의 능력을 제대로 느꼈기 때문에 결국에는 (서리 여왕의 지배) 를 다시 갈 수밖에 없게 됨.


최종 아이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
 4인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100에 달하는 스킬을 하나 만들어주고, 이동 속도를 늘려주기 때문에 계수가 조금 부족한 미드 벨코즈의 코어템으로 자주 꼽히는 템인데, 
기본 피해량이 무려 100, 총 피해량은 400이다. 
 기본 피해량으로 먹고 살아야 하는 서폿 벨코즈에게는 후반 딜통기한을 연장시키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후반에 죽지 않을 자신이 있으면 가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Void Rift(공허 균열)도 CC기가 되어서 (리안드리의 고통)의 지속 피해가 2배가 되고, 벨코즈가 원콤에도 아슬아슬하게 살아남게 하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무난한 상황이나 우리팀 CC가 부족할 경우에는 가도 좋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광역 이니시나 포킹을 방지하는 모두의 마방템. Nidalee(니달리)Malphite(말파이트) 나오면 반 강제적으로 올려야 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hri(아리)Zed(제드)Talon(탈론)LeBlanc(르블랑)Rengar(렝가) 이런 혐오스러운 암살자들이 서폿 벨코즈를 먼저 물어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쓸 틈을 주지 않고 녹이면서 한타를 시작하는 그림은 벨코즈 후반 최악의 시나리오다. 그 마지막 한타에서 2.5초 무적은 아군 챔피언들이 오는 시간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어그로 아이템이다.

이 외에 시즌 4, 5 때의 아이템들은

(루비 시야석) 
돈 남을때 업그레이드

(모렐로노미콘)
(서리 여왕의 지배) 때문에 올릴 이유가 사라짐. 마나 재생이 그렇게나 많이 필요할 일은 마나 소모가 적은 벨코즈에게는 필요 없음. 쿨감은 성장 쿨감 룬으로 확보하자.

기타

고레이팅 유저들과 한국/북미 프로들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자주 가고 있다.
쿨감으로 인한 지속딜에 약간의 생존력을 더해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가격이라는 점이 장점이다. 
무려 300원이나 저렴하다.
단점은... 아이오니아 올려보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풀히트 시켜 보면 체감된다. 딜량 차이가 정말 극심하다는 생각이 든다.
벨코즈에게 쿨감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는 점도 생각하면, 어느 정도 연구할 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까다로운 이유는, 벨코즈의 단점을 하나 하나 찝어주는 스킬셋이 있기 때문임.

먼저 벨코즈는 먼저 물리면 탈진, 점멸 중에 하나 골라빼야 하는 정말 답이 없는 챔피언인데,

레오나의 패시브, W, R의 딜만으로도 벨코즈에게는 충분히 위협적인데다가 Q, E, R의 CC기의 성능도 좋아서 원딜, 정글이 호응을 잘 해주면 벨코즈는 가만히 맞고 죽어야 함.

그리고, 벨코즈의 초반 라인전이 미니언 뒤쪽에서 Q 스킬의 분리를 이용해서 적 원딜과 서폿의 체력을 갉아 먹고, 적이 부쉬 체크를 못하거나 이동 스킬이 없는 경우 부쉬 안이나 미니언 뒤에서 E 스킬을 쓰고 W, Q 스킬로 패시브를 터뜨리는 것임.

레오나의 E 스킬은 그 점을 하나같이 무시함. 미니언 관통에 Q 스턴과 바로 연계되어서 아무리 미니언 뒤에 있더라도 무시하고 벨코즈를 물면 답이 없음.

적 레오나 선픽이면 알리스타나 모르가나 뽑자
쓰레쉬
부쉬 q 후 풀콤보

랜턴갱

2 : 3 눈 깜빡하면 나오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주의
소라카
얘가 뒷 라인에 있으면... 이건 방법이 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잔나
소나
 서폿별 상대법은 
 
 모든 서폿 상대로 벨코즈는 갱킹에 매우 취약한 챔피언 중 하나이므로 적 챔피언과의 거리를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 사거리 근처 정도로 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을 가져야 한다.

Leona(레오나) 
만약 나오면 닷지하거나 라인전 포기하고  Flash(점멸)Solar Flare(흑점 폭발). 안 맞는 범위에만 있어라. 물리면 끝

Lulu(룰루)Sona(소나)Janna(잔나)Karma(카르마)Nami(나미)
그냥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나오면 시야 확보, 정글러 위치 체크 하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난사로 짓밟아라.

 Morgana(모르가나)
 위 밥들이랑 마찬가지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직선이지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대각선이고, 벨코즈는 폭딜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찢을 수 있다.

Brand(브랜드)Zyra(자이라)Veigar(베이가)Annie(애니) 
불안하면 마저룬 들고,  사거리 주면 원콤이니 절대 사거리 주지 말자. 적당히 포킹하다가 우리 정글러가 갱을 오면 다 물몸이니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로 다 녹여버릴 수 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Nautilus(노틸러스) 
끌리지 말고, 원딜이 끌리면 풀콤을 넣어라. 시즌 4 부터 이어진 벨코즈의 전통 대처법이다.

Alistar(알리스타) 
원티어 소고기는 점멸 거리 주지 말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밟아라. 원딜이 Flash(점멸)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당하면 답이 없으니 그 콤보를 피하는 건 원딜의 몫이다. 콤보 당하면 얘는 할 수 있는게 없다.

Braum(브라움) 
늘 꾸준한 프링글스는 Unbreakable(불굴)을 정방향으로 쓰게 되는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가르기를 이용하면 된다.

Bard(바드)Tahm Kench(탐 켄치)
 로밍 특화 서포터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짓밟아서 로밍 다닐 생각을 없애는 방법밖에 없다.

Soraka(소라카) 
하... 밴하기도 애매하다...

Trundle(트런들)
이 친구는 짤짤이 서폿이 몰락하니까 봇으로 내려왔는데, 벨코즈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때문에 S급 짤짤이 서폿이다. 다만 Pillar of Ice(얼음 기둥)사거리가 1000이기 때문에 갱 호응이 미친 편에 속한 것만 조심하자.



라인전과 시야 장악


적 정글러 멀리 있으면 W로 포탑에 봇듀오를 묶고 견제. 

w는 1타만 쓰고 원딜한테 막타만 몰아줘서 주도권 잡는 게 벨코즈 서폿의 라인전 역할.

그리고 벨코즈는 물몸이기 때문에 시야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페이스 체크 대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서리 여왕의 지배)의 골드 추가 획득이 터지는 지 알고 와딩하자. 정글러와 같이 다니면 더 


안전하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초반 운영법


우선 마나 포션이 삭제되고 와드가 없어졌다. 그 말은, 돈 모으고 귀환 타서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모렐로급 마나 리젠) 뽑는 거 이전에 집가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밖에 살 게 없다. 그러므로 송곳니 전에는 Void Rift(공허 균열)는 쓸 생각을 하지 말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스킬도 맞출 수 있는 타이밍에만 쓰자.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시야석) 나오면 본격적으로 견제에 집중, 원딜 물리면 딜러에게 탈진이나 E로 잠깐의 시간이라도 벌고 역으로 노릴 수 있지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바로 쓰자.


중반 운영법


(서리 여왕의 지배)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탱커 이외에는 체력 절반이나 2/3쯤 되는 딜러들은 암살 가능


하다. 이 콤보와 시야 장악이 벨코즈 서폿의 전부다. 

그리고 이 타이밍에 암살자들이 미쳤기 때문에 (서리 여왕의 지배), 와드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헌납 골드수급이 되는지의 여부를 상시 확인해야 한다. 


후반 운영법

=

벨코즈는 Void Rift(공허 균열) 때문에 다른 서포터에 비해 미니언 웨이브 정리가 말도 안되게 빠르니까 밀리는 라인 WWEQ 로 정리하면 끝남. 골드 의미 없어지는 후반에는 이 점 생각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Ziggs(직스)처럼 약간 먼 포지션에서 능동적으로 포킹하고 한타 시 브루저에게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암살자에게는 Exhaust(탈진),  뒷라인에서 스킬 퍼부어 준 다음 궁 풀히트하면 벨코즈 서폿으로서의 역


할은 제대로 한 거다. 이 일들을 전부 다 했으면 후에 죽어도 후회하지는 않아도 된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건


'나는 안맞는데 너는 맞는 비상식적인 딜교환', 벨코즈의 핵심이고


항상 Q로 체크하면서 뒤쪽에 있는 것,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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