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6명
72.7% (48표)
1.5% (1표)
25.8% (17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미입력
48/66
미드 마이공략..

- 빌컹(2016-10-22, 조회수: 752234)

 

 

 

 

 

 

 

 

 

 

 

 

 

 

안녕하세요. 시즌3 부터 마이를 해온 빌컹입니다. 마스터 이를 지금 까지 하면서

느낀 것은 정글 마이도 강력하지만, 미드,탑 마스터 이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매우 좋아 질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이 공략은 미드 마스터이 공략입니다. 정글 마이 공략은 제가 정글을 안하는 것은 아닌데, 제가 미드 마스터 이만 하듯이, 저와 다르게 정글 마이만 하신 분들이 정글 마스터 이 팁이나 대처 법은 더 좋고 공략을 이미 써주시고 있어서, 미드 마스터 이 공략을 씁니다.

 

 

클럽원들 모집합니다! 가입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에 닉을 달아주세요.

많은 분들이 너프라고 하지만 미드마이에게는 이득인 패치입니다.

무도/인피+에이디룬을 하면 추가 공격력이  약200정도입니다. 200을 0.25로 나누면 50입니다. 어떻게 보면 낮은 수치이지만,  e다 찍었을 때 40+50 총 90의 고정데미지를 뽑아 내는 것이죠. 정글 마이는 포식자라는 딜 아이템이 있지만  e스킬에 좋은 효과는 이제 못 발휘하게 되었죠.(정글마이가 깡극딜 가지 않는 이상..) 

추가: 포식자가 날뛰던 시절 미드마이를 하면 욕을 먹기 일수죠. 하지만 이번 패치로 미드 마이의 인식도 변하고 미드 딜마이도 가능합니다.

 

 

 

 

 

 

이 공략은 PC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드무비 먼저 보고 가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0.7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7
  • 체력
    +8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3,176 IP

1.표식:일단 무조건 AD룬을 낍니다. 이유는 미드 마스터는 다른 미드 챔피언이랑 다르게 일격필살 활용에 따라 라인전을 좌우 합니다. 일격 필살이 마이에게 하나 뿐인 딜 스킬인데, 공속을 너무 투자하면 데미지도 떨어지게 됩니다.

 

2.문양:대부분 방어력을 들어주면 됩니다. 체력룬은 초반에 킬을 봐야겠다. 하거나 상대가 블라디미르 같은 평타 보단 스킬 견제를 주로 할 경우 들어주세요.

 

3.인장:상대가 AP일 경우 마저룬을 듭니다.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나, AD챔피언 일 때는 공속룬이 좋습니다.

 

4.왕룬:평소에는 그냥 AD룬을 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대 챔피언이랑 평타 견제를 많이 할 것 같거나, 요오무/무도 트리를 가는데 공속이 없어서 답답 하다고 생각하시면 가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래는 Ignite(점화)Flash(점멸)를 주로 사용 했습니다. 옛날 부터 제 공략을 본 사람들은 알 것입니다. 이유는 킬각을 잡기 좋아서 주로 사용 했는데, 시대가 변하듯이 시즌6 되면서 Graves(그레이브즈)Corki(코르키)Quinn(퀸) 전에는 원딜로 사용 되던 챔프들이 라인을 가거나 정글로 가서 괴물이 됩니다. 하지만 Exhaust(탈진)을 들면 한타 때 상대 딜러를 잠시 딜을 감소 시키거나, 스플릿 중인 AD챔피언을 손 쉽게 잡을수 있고, 갱 호응이 어려운 미드 마이에게 도움도 됩니다.

 

 [탈진 마스터 이 vs 리븐, 그레이브즈 더블킬 영상]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레벨 마다 다른 스킬 콤보!

 

1레벨-미니언을 천천이 드시면서 Double Strike(2연속 공격)채우시고 상대 스킬 쓸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 Double Strike(2연속 공격)

 

2레벨- 1레벨 딜교를 실패 하여 피가 빠졌으면 Meditate(명상)찍어서 피를 회복 하세요.아닐 경우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 

 

4레벨-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평 상대방 피를 절반 이상 깍을수 있습니다.

 

6레벨-궁을 키고 콤보를 똑같이 너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다이브 하는 방법

1.상대방 cc기가 없을 경우 Highlander(최후의 전사)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Ignite(점화)로 잡으시면 됩니다.

 

2.빌지 워터가 있을 경우 Highlander(최후의 전사)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Ignite(점화)로 잡으시면 됩니다.

 

3.상대 cc기가 있을 경우 Highlander(최후의 전사)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평 하시고 상대 cc기 사용 할때 Alpha Strike(일격 필살)피하시면 됩니다.

 

4.마이도 피가 없어서 다이브 하기 좀 그럴 떄 Highlander(최후의 전사)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Ignite(점화)하시고 아껴 두었던Alpha Strike(일격 필살)을 미니언 한테 사용 하여 타워 어그로를 푸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Double Strike(2연속 공격):마이 패시브는 2연타를 치는 것 입니다.하지만 특이 한점은 2타도 한대 친것으로 되어 사기라고 생각 합니다.

평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이런식으로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Alpha Strike(일격 필살):상대에게 순간적으로 붙을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또 상대 스킬을 피할수도 있어서 좋고요.그리고 원래 정글이다 보니까 일격 필살을 읽어 보시면 몬스터에게 사용시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서 더티 파밍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Meditate(명상):라인 유지력을 좋게 해주고 명상 중일떄 데미지 절감 해줘서 상대의 스킬에 맞아도 딱히 안아파서 좋습니다.그리고 명상을 이용한 평캔도 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평캔 영상은 조만간 올릴 예정)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마이에 주딜은 바로 이것입니다.이 스킬로 인해 상대 탱커도 쉽게 녹일수 있습니다.그리고 공격력도 올라가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Highlander(최후의 전사):공속,이속을 올려주고 슬로우 면역을 해줍니다.상대 문도,갱플,올라프가 마이를 싫어 하는 이유가 이중 하나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타게팅 스킬

 

LeBlanc(르블랑)-Sigil of Silence(침묵의 인장)

 

Akali(아칼리)-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Annie(애니)-Disintegrate(붕괴)

 

Kayle(케일)-Reckoning(징벌)

 

Fiddlesticks(피들스틱)-Dark Wind(어둠의 바람)

 

Pantheon(판테온)-Spear Shot(투창)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

 

Kassadin(카사딘)-Null Sphere(무의 구체)

 

Katarina(카타리나)-Bouncing Blade(단검 투척)

 

Ryze(라이즈)-Overload(과부하)    Rune Prison(룬 감옥)는 안보여서 피하기 힘듭니다.

 

Viktor(빅토르)-Power Transfer(힘의 전이)

 

Zilean(질리언)-Time Bomb(시한 폭탄)(언제 터질지 모르시면 스킬창 위에 쉔 궁처럼 언제 터질지 나옵니다.)

 

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마이가 제드를 이길수 있는 이유는 제드 궁을 피할수 있기 때문 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으로 피할수 있는  챔피언 스킬(타케팅만)

Gangplank(갱플랭크)-Parrrley(혀어어어업상)

 

Nautilus(노틸러스)-Depth Charge(폭뢰)(궁을 쓸때 궁이 닿기 전에 주변 몬스터 미니언 한테 일격필살을 사용 해야함)

 

Malphite(말파이트)-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Miss Fortune(미스 포츈)-Double Up(한 발에 두 놈)

 

Vi(바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노틸러스와 같은 원리)

 

Alistar(알리스타)-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알리스타는 쿵쾅 합니다.근데 Headbutt(박치기)쓸 때 일격 필살을 빠르게 쓰면 Pulverize(분쇄)을 피할수 있습니다.)

 

Caitlyn(케이틀린)-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날라 올 때 피하는 것 이 아니고 조준 됬을 때 일격 필살을 써서 타케팅을 푸는 것 입니다.)

 

 
 

 

 

일격 필살을 아껴두었다가 궁 쓸때 일격 필살을 사용하여 궁을 피하는 영상 

 

 

 

 

점멸 e 패시브 알파로 잡는 영상

 

 

 

 

Meditate(명상):활용 영상

라인전 떄 명캔으로 순삭 하는 영상

 

명캔을 이용하여 죽을 것을 베인을 빨리 잡아 스킬 쿨 돌아오게 해서 다 잡는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새로운 템트리 미드마이 플레이 영상

 

 
원래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죽음의 무도)를 사용해서 한타 때 강한 알파딜과 깡딜을 이용한 명캔 폭딜을 이용 했는데요. 물론 딜은 확실이 강합니다. 하지만 1:1 싸움이 강한 마이지만, 이 템트리는 1:1 싸움이 후반이 갈 수록 약해집니다. 그래서 특성 전쟁광의 환희를가고 치명타 트리를 갔지만, 전투의 열광이 없어서 딜이 많이 약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선 (죽음의 무도)를 가고 팬덴을 가고 인피를 가보았는데요. 옛날을 보면 몰락.팬덴,인피 가시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몰락 팬댄을 가면 인피가 뜨기 전까지 너무 약합니다. 그래서 선 무도를 가고 팬댄을 가고 인피를 갔습니다. 물론 E추가 데미지도 무도,인피의 높은 공격력  때문에 좋습니다.
 

1.(죽음의 무도)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팀에 누커가 있거나, 상대가 물몸이 많으면 매우 강력한 딜을 뽑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2.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필멸자의 운명)or(드락사르의 황혼검)

1:1 맞딜은 물론 한타구도에서 딜러를 잡기 매우 좋습니다. 블클에 이속증가와 몰락은 매우 잘맞아서 스플릿구도에서 딜러들 잡는 것은 매우좋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아이템은 마이에게 매우 좋았던 아이템이지만, 지속인 너프도 받고 마이e가 패치 되면서 효율성이 떨어졌지만, 미드에서 킬각을 볼라면 몰락 만큼, 좋은 아이템이 없더라고요. 물론 탈진을 들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이 전 소개해드린 템트리는 확실히 한타를 기여 하는 템트리지만, 마이 자체가 스플릿 하면서 크는 경우가 많아서 몰락을 더 선호 하게 되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 좋습니다. 이속이 빨라져서 딜러들 물기도 쉽고 쿨감 방관이 되서 상황에 보시고 둘중에 하나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드 마이는 미드 라인에서 맞딜을 할 때 템 하나하나 차이로 잡거나 죽거나를 좌우 해서 구인수에 쓸모없는 마법봉 때문에 사용을 잘 안했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죽음의 무도)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렇게 간다면 탱커도 녹일 정도로 강력한 딜이 나올 것 같습니다. 저는 상대 탱이 많거나 스플릿 위주로 플레이 해야 할 상황이면 이렇게 갈 것 같습니다.

공속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45%지만, 구인수는 1스택 당 공속 8%가 오릅니다. 6스택 까지 쌓이니까, 총 48%가 오르니 공속충 여러분 걱정 안하셔도 될 것같습니다. 또 공격력은 35+18=53이 추가로 오르니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어 아이템 빌드를 안적은 이유는 방템은 상황 마다 다르기 떄문입니다.)

 

 

방어 아이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 AD챔피언이 치명타 위주면 꼭 가주세요.

 

Thornmail(가시 갑옷):상대 원딜이 잘크거나, 평타를 주로 쓰는 챔피언을 상대로 할 때 가세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AD챔피언(ex.제드,리븐,판테온 등)효율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말이 필요없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스킬을 한번 막아줍니다. 마이 처럼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들은 물리기 쉽기 때문에 가주시면 대치 구도에서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초가스
아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야스오
트위스티드 페이트

퍼블 영상

 

 

Master Yi(마스터 이)vsYasuo(야스오)

야스오는 패시브를 빼시면 딜교환 하기 쉽습니다.그리고 싸우 실떄도 조금씩 움직여서 야스오의 큐를 피하시면 좋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vsAkali(아칼리)

아칼리는 6찍기 전 까지는 약합니다.그래서 초반에 패시브를 활용 해서 퍼블을 따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쿨감을 껴서 일격필살도 금세 돌아 옵니다. 



 

 

1레벨 킬각 재는 법

 

 마이는 1랩 떄 딜교를 잘 해놓으면 퍼블/상대 스펠을 뺄수 있습니다.마이는 먼저 일격필살과 패시브를 이용한 딜교를 잘해야 합니다.

 

 

 이 영상은 콤보로 잡는 것은 전 시즌에 올렸어여 했는데, 공략을 지워서 이 팁을 못 알려드렸어요.

대충 방법은 간단 합니다. 초반에 패시브를 이용한 딜교를 해주시다가 피가 어느 정도 없다 싶으면

Double Strike(2연속 공격)Ignite(점화)Alpha Strike(일격 필살)평!을 해주시는 것 입니다. 기존에는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Flash(점멸)Double Strike(2연속 공격)이 콤보로 잡는 것을 보여줬는데요. 영상을 보다시피 저 콤보는 cc기를 날리는 점멸로 도망을 가든 이미 Alpha Strike(일격 필살)시전중이라 cc기도 피하고 점멸을 써도 따라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저 영상 콤보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한타 때 마이 역활

 

상대 cc기가 빠지면 궁 키고 딜러를 녹입니다.그리고 마이는 킬을 먹는게 좋습니다.잡으면 궁이 4초씩 추가가 되기

 킬 어시 먹는게 중요 합니다.

그리고 무리하게 원딜 물러 가지 마세요.잘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우리팀 원딜이랑 같이 앞라인 녹이면서 가도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ㄱ.

Gragas(그라가스):중

그라가스는 AP챔피언 이지만, 근접 챔피언 입니다. 그래서 미니언을 먹기 위해서 Barrel Roll(술통 굴리기)로 먹거나 평타를 치로 올 것입니다. 그럴 때 평타 견제 or 스킬을 이용하여 콤보을 넣어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만만하게 보면 안됩니다. 그라가스도 원콤은 매우 강력합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Drunken Rage(취중 분노)Barrel Roll(술통 굴리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을 맞으면 피가 쑥 하고 사라집니다. Meditate(명상)으로 딜을 감소 시킨후  Alpha Strike(일격 필살)Body Slam(몸통 박치기)를 따라 가거나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을 피하시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ㄴ.

Nocturne(녹턴):중상

 

강한 라인 유지력을 가진 녹턴은 견제,폭딜이 되는 챔피언 입니다. 초반 딜교는 마이가 유리 하지만, 패시브를 이용해 딜교 하는 녹턴이면 조금 힘듭니다. 마이에게는 딜링기 라고는 Alpha Strike(일격 필살)하나 뿐인데, 녹턴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으로 막아 버리니 매우 난감합니다. 맞딜을 해도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손해 보는 경우가 있어서 딜교를 잘하셔야 합니다. 녹턴은 패시브 때문에 라인을 밀게 됩니다. 미니언만 챙기거나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콤보를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한후 딜교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aranoia(피해망상)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해집니다. 하지만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쓸 곳이 없다면 Meditate(명상)로 딜을 감소 시키세요.

 

ㄷ.

Diana(다이애나):중

이 챔피언도 그라가스 처럼 AP근접 챔피언 입니다. 미니언을 먹을 때 마다 치시면 생각보다 쉽게 킬각이 나옵니다. 하지만 다이애나는 AP누커 답게 순간 딜이 매우 쌥니다. 킬을 못 따고 무난한 상황이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선으로 가주시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무조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ㄹ.

Ryze(라이즈):중

라이즈는 초반 물몹입니다. 하지만 장군님이죠.. 갑자기 우우웅 하면서 오더니 체력을 다 쓸어 갑니다. 제가 라이즈와 라인전을 하면서 느낀 것은, 초반 구간에 킬을 못 따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선 진입 딜교를 하지 맙시다! 괜히 들어갔다가 역으로 원콤나기 일수 입니다. 하지만 라이즈도 뚜벅이라서 갱킹에 취약하니 Exhaust(탈진)을 이용하여 정글을 호출하여 잡는 것이 좋습니다.

 

Lux(럭스):중하

럭스는 몸이 매우 약하여서, 킬각이 항상 나온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중요 한것은 절대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쓰지 맙시다. 적어도 럭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or 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피하면서 들어 가거나 스킬이 빠지면 들어가세요. 그리고 만약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아서 럭스 콤보인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을 맞을 것 같으면 Meditate(명상)을 써서 데미지를 감소 시키세요.

 

Lulu(룰루):중

룰루는 스킬 견제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딜교를 할 경우 마이가 우월하게 이득을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막 들어갈 경우 Whimsy(변덕쟁이)을 맞고 평타,스킬을 다 맞고 손해 보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리고 6이후 Wild Growth(급성장) 때문에 킬각을 잡기 힘들어집니다. 그럴 경우 무리하게 킬을 따려고 하지 마시고 로밍을 가줍시다.

 

LeBlanc(르블랑):상

르블랑은 매우 힘듭니다. 스킬 하나하나 마이를 상대 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Talon(탈론)Zed(제드) 같은 챔피언들은 순간적으로 딜을 다 넣어서 르블랑을 잡지만.그렇지 않은 마이에게는 매우 힘듭니다. 저는 Meditate(명상)을 2개를 찍고, 선으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가고 파밍/로밍 위주로 봅니다. 그리고 르블랑 같은 경우에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을 들어 줍시다.

 

Riven(리븐):중상

리븐은 짧은 쿨타임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딜교을 하거나  Valor(용맹)로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데미지를 감소 시킵니다. 리븐을 상대 할 때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에어본 or  Ki Shout(기 폭발)을 무조건 피하신 후 딜교를 해야합니다. Ki Shout(기 폭발)는 헬퍼가 아닌 이상 모션을 보고 피하기는 힘듭니다. 선진입 절대 하시지 마시고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에어본을 Alpha Strike(일격 필살)피하고 딜교 하시면 좋습니다. 리븐이랑 맞다이를 할 경우 Exhaust(탈진)을 걸어주시면 피 or 스킬이 빠진 상황이 아니면 이깁니다.

 

Lissandra(리산드라):중

리산드라는 Ice Shard(얼음 파편)을 이용하여 견제가 매우 좋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진입을 해도 Ring of Frost(서릿발)을 걸고 빠지면서 Ice Shard(얼음 파편)을 합니다. 다이브는 물론 Frozen Tomb(얼음 무덤) 때무에 힘듭니다. 1~2레벨 때 노려주시는 편이 좋고요. Alpha Strike(일격 필살)Ice Shard(얼음 파편)을 피하시고 딜교 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리산드라가 싫은 이유가 있는데 바로 Frozen Tomb(얼음 무덤)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못피합니다. 정확히 순간적으로 리산드라의 Frozen Tomb(얼음 무덤)모션을 캔슬이 가능하나, 다른 챔피언과 다르게 Frozen Tomb(얼음 무덤)의 모션을 캔슬 하면 쿨타임이 다시 돌아 있습니다. 제가 하면서 느낀 것은 파밍을 한후 Teleport(순간이동)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ㅁ.

 

Malzahar(말자하):중

말자하를 상대 할 때 Cleanse(정화)를 들면 쉽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말자하의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Cleanse(정화)로 풀수가 없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선으로 가주시고 6전에 이득을 많이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빨리 가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Morgana(모르가나):중

모르가나는 쉬우면서도 어렵습니다. 모르가나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느린 편이지만 맞을 경우, 많은 손해를 봅니다.  선Alpha Strike(일격 필살)으로 써서 딜교를 하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Meditate(명상)상쇄 시켜준후 상대 피가 좀 없다고 싶으시면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평으로 잡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렵다고 생각 하시면 Teleport(순간이동) or  Cleanse(정화)를 들어 주시면 편하실 겁니다.

 

 

ㅂ.

Veigar(베이가):중

베이가는 몸이 약하지만, 베이가 유저는 대부분 농사만 하면 중후반 강력한 딜을 넣어서 사릴라고 할 것입니다. 무리 하게 킬을 따려고 하다가 죽으면 베이가만 강력하여 라인에 서있다가 원콤 당하기 일수 입니다. 베이가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로 미니언을 막타 치려고 할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 딜교를 해줍니다. 물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이 거슬리지만, 초반 딜교는 지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하거나  Meditate(명상)로 데미지를 감소 시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Teleport(순간이동)를 이용해서 지박령인 베이가를 두고 다른 라인을 풀어주면서 합니다.

 

Brand(브랜드):중

브랜드는 주 딜링기인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Alpha Strike(일격 필살)피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또 Pyroclasm(파멸의 불덩이)는 마스터 이에게 시전 됬을 경우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쓰면 사라집니다. 그래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을 피하시면서 들어가고 Sear(불태우기)을 맞으면 기절이 되니 기절만 조심 하시면 쉽게 이길 것 같아요.

 

Viktor(빅토르):중상

빅토르는 매우 싫어 하는 편입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가 너무 아픕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피하면서 들어가도 Gravity Field(중력장) 때문에 평타 몇대 치고 기절 되고 스킬을 맞아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Meditate(명상)2개,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가서 버티거나, 정글 호출, 로밍을 위주로 합니다.

아니면 빅토르는 1~2레벨 구간이 약하므로 Ignite(점화)를 들고 킬을 노려 봅시다.

 

 

ㅅ.

Swain(스웨인):중

요즘 보이지 않은 슨상님이죠. 이 챔피언은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로 체력을 회복 하기 때문에 Ignite(점화)를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웨인도 견제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선Alpha Strike(일격 필살) 진입 시 Nevermove(부동진)를 맞고 딜교 당하기 일수지만,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이 없는 초반 스웨인은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6전에는 딜교를 지속적으로 한 후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Ignite(점화)로 잡아주세요.

 

Syndra(신드라):중

신드라가 많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드라는 1~2레벨 구간에 취약 하기 때문에 Dark Sphere(어둠 구체)를 피하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 딜교 하신 후 신드라 체력이 없으면 Flash(점멸)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Ignite(점화)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퍼블을 따주세요.

그리고 신드라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피하시면 매우 딜교 하기 좋지만,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의 딜이 매우 강력하죠. 입롤 처럼 느껴질수도 있지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하고 Unleashed Power(풀려난 힘)Meditate(명상)딜을 감소 시키면 백전백승 입니다. 그것이 힘드니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맞아도 모션이 큰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해줍시다.

 

 

ㅇ.

Ahri(아리):중상

킬각이 안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essence theft(정기 흡수)체력 회복도 있지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이용해 이속이 빨라져서 딜교 하기 힘듭니다. 또 무리하게 진입 했을 경우 Charm(매혹)을 맞고 스킬 콤보 다 맞고 피가 다 빠지기 일수 입니다. 6이후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 때문에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래서 Teleport(순간이동)로 이득을 보거나 파밍을 주로 합니다.

 

Azir(아지르):중상

비둘기는 매우 강력합니다. 황제 답게 뒤에서 Arise!(일어나라!)를 소환하고 딜교를 합니다. 거리를 잘 주는 아지르는 상대 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는 아지르는 이기기 힘듭니다.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견제를 되도록 맞지 않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lpha Strike(일격 필살)피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Annie(애니):중

애니는 기절을 가진 AP누커형 챔피언 입니다. 스킬,평타 견제가 매우 짜증 나지만 Pyromania(방화광)가 빠지면 딜교 하기 매우 쉽습니다. Pyromania(방화광)를 있는 채로, Disintegrate(붕괴)를 쓸 경우 Alpha Strike(일격 필살)피하면서 들어가 딜교를 합시다. 그리고 피가 없을 경우 빼주세요.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맞고 저세상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템은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가주시는 것이 좋고 Teleport(순간이동) or Cleanse(정화)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Anivia(애니비아):중

애니비아도 지박령이죠. Teleport(순간이동)을 이용해서 이득을 취하면 됩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은  Alpha Strike(일격 필살)피하면 딜교 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다이브는 힘든게 Rebirth(환생) 때문에 잡지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점만 조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Yasuo(야스오):중

야스오는 실드를 먼저 빼고 싸우는 것이 중요 합니다.그리고 야스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견제를 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동작이 커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충분히 피할수 있습니다.그리고 6이후 회오리가 빠지면 들어 가세요.그래야 딜교 하기 수월 합니다. 그런 점만 조심 하면 라인전은 쉽게 이깁니다. 초반 강력 하지도 않고 Exhaust(탈진)을 걸면 매우 약해지는 챔피언이라 어렵지는 않습니다.

 

Orianna(오리아나):중

오리아나는 초반 딜교를 통해 킬을 따거나, 맞 파밍을 합시다. 6이후 킬을 따고 싶은 나머지 Alpha Strike(일격 필살)선으로 쓰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맞고 역으로 당할수도 있습니다. 오리아나에게 Exhaust(탈진)을 걸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타를 넣어주시다가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을 쓰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해줍시다.

 

ㅈ.

Zed(제드):중

대부분 제드는 그냥 파밍을 하고 있는데 알아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씁니다. 바로 Alpha Strike(일격 필살)사용 하여 제드 스킬을 피하고 제드 한테 달라 붙어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6이후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면 주변 미니언 한테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써서 제드궁을 피하시고 때리시면 됩니다.만약 주변에 미니언이 없으면 Meditate(명상)을 써서 데미지 감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같이 스플릿 하다가 싸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Exhaust(탈진)있을 때는 미니언 없어서 궁 맞을까 쫄지 마시고 Exhaust(탈진)걸고 싸우시면 됩니다.

 

 

Jayce(제이스):중

제이스는  힘듭니다.일단 평타 견제가 매우 심합니다.그리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들어가도 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로 날라 갑니다.

되도록 맞딜은 피하셔야 합니다.그리고 제이스는 도주기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니 정글러를 부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제이스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포킹을 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하시는 것도 좋습니다.주변에 미니언이 없을 경우 Meditate(명상)으로 데미지를 감소 합시다. 상황을 보다가 Exhaust(탈진)걸고 잡으시거나 파밍 위주로 하세요.

 

 

ㅌ.

Talon(탈론):중

탈론은 Rake(갈퀴손)쓸라고 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 킬을 내줍시다. 탈론은 비교적 잡기 쉽고, 탈론에 원콤은 Meditate(명상)로 감소 하면 됩니다. 라인전을 하면 아시겠지만, 탈론이 마이를 못 이긴다는 것을 알고 로밍을 가는데 매섭게 라인을 밀고 먼저 가거나 탈론 동선에 있다가 잡읍시다. 제일 중요한 것은 1가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중

트페는 몸이 약합니다.그냥 초반에 바로 따주세요.그리고 다이브 하실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선 진입은 자살 행위 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트페가 Pick a Card(카드 뽑기)를 던질 때 피하실수 있습니다.(되도록 Pick a Card(카드 뽑기) 빠지면 다이브 해주세요)트페가 Destiny(운명)으로 로밍 가면 빠르게 가는 것도 좋은데 가기는 늦었다고 생각 되시면 빠르게 타워를 밉시다. 아니면 Teleport(순간이동)을 들고 팀을 도우러 가줍시다.

 

ㅍ.

Fizz(피즈):중상

피즈는 간단 합니다.근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떔에 힘들어요.피즈 공격 패턴을 알면 쉽습니다.만약 피즈가 먼저 들어오면 쉽습니다.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 들어 오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평 하신 다음에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뒤로 빠질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따라가서 패줍니다.근데 역으로 우리가 먼저 Double Strike(2연속 공격)채우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들어가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일격 필살 무시하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 딜교를 손해 봅니다.6이후 싸움은 불리 합니다.피즈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을 경우 힘듭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맞을 경우 데미지가 들어올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합시다.

 

 

 

마치며

 솔직히 여러분들 한테는 매우 죄송합니다. 전 시즌 메인 공략 만들어주신 것에 대한 고마움이 있는데, 개인 사정으로 공략을 지웠으니, 죄송합니다. 이번 시즌은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번에 포식자가 바뀌면서, 마이에게는 솔직히 좋지 않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용사를 가면 초중반은 쌔고 중후반에 확실한 딜도 안되고, 탱도 잘 안되더라고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6명
72.7% (48표)
1.5% (1표)
25.8% (1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