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61.9% (13표)
0% (0표)
38.1% (8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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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연구소] 헤카림 괜찮음.

- humgun(2016-04-16, 조회수: 284358)



착취 안 드는 이유 원래 썼다가 지웠던건데 다시 씀

착취가 현재 탑에서 사기적인 특성인건 맞음

근데 아무리 착취가 사기라도 헤카림이라는 챔프한테는 착취가 맞지를 않음

리븐으로 착취들면 그게 효율이 나오겠음?

리븐이나 헤카림이나 한타때 딜러를 물어서 순간딜로 죽이는 챔프인데 착취를 들면 만족할만한 딜링이 안 나옴

게다가 헤카림은 흉포쪽에서 좋은 특성이 없어서 12/0/18의 효율이 많이 떨어짐

예를들어서 마오카이나 말파이트는 흉포쪽에 12개 찍으면 둔화때문에 압제자효과도 잘 받고 AP나 AD가 오르면 데미지가 확실히 증가를 하는데 헤카림은 스킬계수도 공속도 낮아서 AD나 AP가 올라도 눈에 띄게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음. 물론 안 찍은것보단 낫겠지만 효율의 문제임. 말할 것도 없겠지만 흡혈귀의 흡혈효율도 좋은편이 아님

그래서 0/18/12가 헤카림에게 최적화된 특성이라 할 수 있음

착취를 안드는 만큼 라인전에서의 딜교는 기본적으로 평타위주가 아닌 스킬딜교위주로 해야함

서로 평타를 때리려고하면 당연히 헤카림쪽에서 손해를 보는데 서로 그냥 스킬만 한번씩 주고 받으면 착취가 2번이상 터지는게 아닌이상 헤카림이 딜교를 밀리진 않음. 사실 헤카림은 딱히 평타를 안때려도 QW만으로도 천둥이 터지는데 이걸로 라인푸쉬랑 딜교를 동시에 하면서 라인전을 꾸려가는게 주 목적임

어차피 헤카림이 패시브가 너프가 돼서 평타딜교하고 싶어도 주도적으로 못하고 요즘 탑에오는 챔프들 탱킹력이 워낙 사기라 걔네 체력깎는것보다 헤카림 마나가 먼저 달음

그래서 점멸과 명상을 찍으라고 한거고 성장위주로 하라고 한거임

물론 그럼에도 착취가 라인전에서 좋은 측면이 많은건 맞음

하지만 그럼에도 착취를 고려하지 않는 이유

예를들어서 원딜이 착취들고서 라인전이겼다고 해도(실제로 1:1토너먼트에서는 다 착취만 들었을정도니 라인전은 당연히 착취가 좋음)한타페이스로 들어가면 특성빨이라는게 확연히 차이가 남

그만큼 헤카림이 착취를 들면 한타가면 제역할을 수행하기가 힘듬

헤카림은 일반적인 탱챔프와 달리 앞라인에서 비비는 챔프가 아니라 뒷라인의 딜러를 무는 챔픈데 딜이 안나오면 그 역할을 하는게 불가능함

착취도 데미지 있다고 생각할 사람 있는데 착취는 발동하는데 시간이 있고 헤카림의 평타를 적 딜러가 무작정 맞아주지 않음. 그리고 중후반에 착취가 천둥데미지 이길라면 최소한 3대는 때려야하는데 이걸 어떤 병신같은 딜러가 쳐맞아줌. 게다가 정밀함에서 오는 방마관딜도 분명히 영향이 있어서 걍 데미지 체감 차이가 엄청 남

보기 힘들테니 3줄 요약
1.라인전에서 평타위주의 딜교환 안하면 착취 안찍어도 별로 안 힘듬
2.한타가면 착취든거랑 천둥든거랑 데미지차이 넘사벽
3.템트리나 특성의 효율을 봐도 착취는 헤카림에게 맞지가 않음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탑헤카림 vsAD룬셋팅


탑헤카림 vsAP룬셋팅


일반적인 헤카림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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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헤카림 룬


헤카림이 대형 몬스터 처치가 느린 편이고 용사를 갔을때 AD효율이 낮은 헤카림이 딜을 뽑기위해 공속 듭니다.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셋팅 부분에서 달라진 점이
명상과 산적을 찍게 됐다는 거임
마나코스트인 헤카림이 무자비를 찍으면 물론 데미지는 조금 더 나오겠지만 라인전이 너무 많이 힘듬
명상를 들어서 일단 라인전에서 버티는게 중요하다고 봄. 이거들면 체력은 많은데 마나가 없어서 집을 가야하는 불상사가 적어짐
산적는 헤카림하다보면 근거리미니언을 디나이당할때가 많은데 그때도 괜찮고 10골드도 쏠쏠하고
위험한 게임은 결국 한타가야 의미 있는거니까 산적듭시다(원거리 짤챔 상대로는 위험한 게임)

Q:천둥군주의 호령과 폭풍전사의 포효을 선택하는 기준이 먼가요?
천둥: Malphite(말파이트)Rammus(람머스)처럼 단단해서 AD데미지만 주면 딜교환이 힘들거나 Fiora(피오라)Ryze(라이즈)처럼 각만나오면 원콤에 때려죽일 수 있는 놈들
폭풍:.적이 Rumble(럼블)Lulu(룰루)처럼 둔화비중이 높거나 Yasuo(야스오)Quinn(퀸)처럼 어떻게든 따라가기만 하면 죽일 수 있는 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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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헤카림 특성

최근 메타에 따른 특성 및 아이템트리 변화입니다. 진작 했어야 했는데 이제야 하네요
영겁을 들게되면서 이제 3(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스타트를 못하게돼서 (충전형 물약)사고 (사냥꾼의 물약)으로 바꿔줍니다

현재 정글메타가 영겁을 선택하고 개인성장 위주로 플레이하는건데 이 메타가 헤카림한테도 꽤 잘 맞습니다
일반 탑헤카림 스펠
을 듭시다. 
물론 드는 챔프들도 있습니다만 현재 탑 주류챔프들을 상대로는 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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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헤카림 스펠

정글헤카림으로 선택가능한 스펠이 5개임
4개중 멀들어도 상황에 맞게 활용만 할줄알면 되는데 일단 설명은 해둠
는 캐리형 스펠임. 초반에 킬먹기 좋고 스노우볼 굴리기도 좋음. 다만 생존형 스펠이 아니라 초반에 잘못말리면 게임풀기 힘들어질수가 있음
은 조합보고 드는 스펠이라고 생각함. 보통 헤카림 정글하는애들이 많이 선택하는 스펠이기도한데 난 이거 거의 안듬. 왜냐면 걔네들이 하는 헤카림은 초중반에 씹노딜인데 내가 하는 헤카림은 초반부터 존나세기때문임. 그 이유는 아이템설명보면 암
은 다용도 스펠인데 높은구간이라면 이걸 어쩔 수 없이 선택해야한다고 봄. 점멸 없으면 적이 초반에 투점멸써서 어거지로 덤비는거에 당할수도 있으니까 근데 낮은 구간에선 텔이나 점화같은게 짱임
는 요즘 메타에 잘 맞는다고 생각함. 걍 성장하다가 텔만 잘 써줘도 게임풀어나가기 쉬움
는 모든 스펠의 장점을 조금씩 섞어놓은 느낌임. 사실 무난한 선택일수도 있겠지만 이도저도 아닌 선택이 될때도 있음. 초반에 갱을 가긴 가야하는데 점화같은걸로 확실히 죽일만한 라인도 없고 잘못 물려서 죽으면 어떡하지 심란할때 선택하면 생각보다 괜찮음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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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다음에 선마했었는데 저번패치로 민병대 상향돼서 유지력 별로 필요없게 됨

스킬 활용 팁

1.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는 온힛효과가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안 터짐

2.자르반이 데마시아썼을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면 굉장히 부자연스럽게 탈출가능(버그)

3.궁극기인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은 CC기 면역이므로 적이 CC기를쓸때 맞사용해준다면 적의 CC기를 씹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패치되서 돌진이끝난후에 CC기가 적용된다고 하지만 시전시간이있으므로 대부분의 CC기는 사실상 풀린거나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질수있습니다.)

4.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공포에 걸린 적은 헤카림에게서 도망치므로 이 특성을 이용해 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수 있습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까지 써준다면 인섹킥급 배달가능

5.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은근히 모르는사람들많은데 원에 안맞히면 공포안걸립니다(데미지는 들어감)


2렙때 만약에 선2렙을 빨리찍고 딜교가 가능하면 E를찍어도됨어지간하면 W가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헤카림의 기본 3코어
+@

아이템트리는 2티어 신발인 Ninja Tabi(닌자의 신발)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먼저 올리고 상황봐서 딜템을 갈지 탱템을 더 두를지 정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도 안가는건 아닌데 방어나 마저가 달린 신발을 뽑을 후에 딜템뽑는게 성장효율이 좋은 편임

그리고 요즘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임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탑에오는 대부분의 챔프들이 착취의 손아귀들고 피흡하고 난리가나는데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올려주면 천둥을 든 헤카림도 별로 안 밀릴 수 있음

적이 착취의 손아귀들었으면 2티어신발이후에 무조건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가면됨

(자세한 템트리는 챔피언별 공략 참조)

그후에는 상황에따라 돈되는데로 올리면 됨
지금 헤카림은 공격적으로 쓰는게 답이라고 생각해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보다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는 편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너프됨


헤카림이 갈만한 아이템들 해설

공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헤카림이라면 무조건 가야하는 코어 공템입니다. 헤카림에게 딜효율이 가장 좋은 공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적탑이 하드탱커일때 가주면 후반에도 서로 비비면서 싸울때 안밀립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흥했을때 가면 스노우볼 굴리기 좋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걸갈바에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가세요
(도미닉 경의 인사)-(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올렸는데 딜이 먼가 부족한 느낌일때 가줍니다. 다만 적팀에 탱커가 적으면 가지 않습니다
(필멸자의 운명)-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올리긴하지만 상위템인 (필멸자의 운명)는 가지 않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4코어 이후로 괜찮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딜헤카림할때 방템을 굳이 하나 올린다면 이게 제일 좋습니다

마저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적팀에 AP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반드시 가주는 템입니다. 고유지속효과가 피흡과 더불어 공속도 올려줘서 상당히 괜찮습니다 너프돼서 Hexdrinker(주문포식자)만 올리고 상위템은 막템으로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일반적으로 가는 마저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적이 올AP가 아닌이상 갈일이 없는 템입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맞라이너가 피오라일때나 cc기하나만 풀면 적 원딜이나 미드를 무조건 물어죽일 수 있을때 갑니다

방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착취를 들때만 갑니다. 거듭 말하는건데 착취들면서 헤카림하느니다른 챔프하는게 좋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일반적인 헤카림의 코어 방템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정글할때만 갑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적 AD비중이 많이 높을때 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팀에 치명타딜러가 2명이상일때 가줍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정말 갈게 없을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중에서 많이 고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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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헤카림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부적)(충전형 물약)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물약)->(추적자의 검: 용사)
최종 템트리(예시)
(추적자의 검: 용사)(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추적자의 검: 용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가격이 정글러가 가기에 너무 비싸서
그리고 공속룬의 효율에대한 고찰이 끝나게 되면서 (추적자의 검: 용사)템트리를 선택하게 됨
한마디로 (추적자의 검: 용사)와 공속룬의 효율로 정글링 빨랑빨랑 돌아서 캐리하는 스타일의 정글러가 됐다고 보시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아군정글 생각안하고 작정하고 라인밀면서 딜교하면 걍 노답임. 절대 못이김
근데 이런식으로 하면 당연히 아군정글이 와서 따줘야함
문제는 정글 못하는애들은 다리가 피흡하기전에 순삭을 못해가지고 다음 도끼로 피흡하는 각을줘서 잘못하면 역관광이 나버림
아군 정글이 사람같이 해주겠지 이런 생각가지기보단 걍 정글헤카림으로 도망가는게 현명함

초반에 너무 말렸고 다리가 너무 잘한다 싶으면 선프하
특성은 딜교환후에 빠져나오기위해서 폭풍듭니다

★★★★☆ 폭풍

여기에 있는건 전부 탑 헤카림꺼니까 헷갈리지마세요
올라프
이거 라인전에서 솔킬 못따면 저절로 망하는 챔프니까 솔킬주지마세요ㅠ
근데 솔킬 최적화 챔프라 따이기 쉬움..

★★★★☆ 12/0/18착취특성
올라프상대로는 예외적으로 특성을 착취의손아귀찍고 선썬파가는게 그나마 할만한데 그렇게까지하면서 라인전 버티느니 정글로 도망가거나 후픽이라면 올라프상대로 좋은 다른챔프를 하는걸 추천함
헤카림만큼 고통받을때 게임하기 싫어지는 탑챔프 없음
잭스
잭스상대로는 이속 차이 이용해서 q짤을 잘 긁어주는게 중요합니다
헤카림이 짤짤이를 하다보면 잭스가 빡쳐서 e돌리면서 오는데 이거를 같이 e키고 뒤로뻅니다
뒤로빼면 잭스가 도약으로 점프해서 스턴을 맞히거나 그냥 같이 빼거 둘중하나인데
후자는 걍 다시 q짤하면되고 전자의 경우 w를 키고 맞딜하면 이깁니다
다만 잭스 반격이 헤카림 e스킬보다 쿨이 짧기때문에 주의
잭스상대로 라인전이 엄청 어려워서 카운터라기보단 잭스가 잘크면 헤카림이 잭스 스플릿을 막을 수가 없게되는게 문제라서 여기에 넣음

★★★☆☆ 천둥,점화

템트리는 신속의장화->프하->맬모셔스가는게 잭스상대로 최적화된 템트리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이 시즌6에 안좋아져서 이제 이런 줫밥이 따로 없습니다
리븐이 보통 e로들어와서 기폭팔로 스턴걸고 딜교하는데 일단 바로 w키시고 리븐을 따라가면서 실드 꺼지는타이밍에 q를 돌립니다
그러면 실드꺼진리븐에게 q데미지랑 천둥군주데미지가 들어가서 리븐이 지림
천둥군주덕분에 확실히 전보다 리븐상대하는게 엄청 쉬워졌습니다

☆☆☆☆☆ 천둥,점화

닌탑->프하
야스오
야스오도 전쟁광의 환희 너프먹으면서 손쉽게 찌바를 수 있게됨
야스오는 이제 탑 잘오지도 않는데 오면 진짜 걍 qqqq계속하면서 지혼자 미니언타다 뒤짐

☆☆☆☆☆ 폭풍,점화

닌탑->프하
이렐리아
이렐상데로 원래 헤르메스의신발갔는데 강인함효과가 너무 너프먹어서 딴거가도 괜찮음
균형의 일격이 닿지않는 거리에서 q짤 긁는것만 잘 연습하면 쉬움
가끔 미친놈이 점화들고오는데 6렙때 풀콤맞으면 잘못하면 뒤지니까 꼭 피관리해야함

★☆☆☆☆ 천둥,점화

닌탑or헤르메스->프하
여기에 있는건 전부 탑 헤카림꺼니까 헷갈리지마세요

Q:천둥군주의 호령과 폭풍전사의 포효을 선택하는 기준이 먼가요?
천둥군주의 호령 : Malphite(말파이트)Rammus(람머스)처럼 단단해서 AD데미지만 주면 딜교환이 힘들거나 Fiora(피오라)Ryze(라이즈)처럼 각만나오면 원콤에 때려죽일 수 있는 놈들
폭풍전사의 포효 :.적이 Rumble(럼블)Lulu(룰루)처럼 둔화스킬이 많거나 Yasuo(야스오)Quinn(퀸)처럼 어떻게든 따라가기만 하면 찢어죽일 수 있는 애들

Vladimir(블라디미르) ○or○ 폭풍전사의 포효Ignite(점화)
블라디는 계속 맞아주면 밑도끝도없이 신나하는 챔프라 죽여줘야함. 블라디를 죽이는 방법은 라인관리를 해서 라인을 반보다 좀더 아래로 땡긴다음에 q2스택쌓고 근접해서 선궁 꼴아 박음. 블라디 w가 예측이 아닌이상 반응이 안되서 맞을 수 밖에 없는데 그러고 점화건다음 존나 패다가 e로 따라가서 마무리함
이렇게해서 한번 따면 계속 딸수있고 못따거나 간발의 차이로 죽기시작하면 그때부터 고통의 시작임
어차피 블라디는 로밍력이 쓰레기라서 귀환텔써서 템사와도 괜찮음
블라디상대로 라인전 망하면 걍 라인버리고 로밍가세요. 어차피 라인에 계속 있어봤자 죽도밥도 안됨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Hexdrinker(주문포식자)

Gangplank(갱플랭크)○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갱플상대로는 6렙까지는 걍 맞으면서 파밍해야함. 맞으면서 파밍해도 별로 안아프긴한데 패시브평타에는 절대 맞아주면 안됨. 그리고 6렙찍으면 q2스택쌓고 선궁꼴아박고 귤빨기전에 점화건다음 블라디랑 비슷한 방식으로 조지면됨
기본적으로 원콤류의 챔프들은 걍 선궁으로 꼴아박고 죽이는게 좋음
갱플상대로는 정글콜해서 다이브칠일이 많아서 선프하로 단단하게 가는게 좋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Trinity Force(삼위일체)

Shen(쉔) ○ 천둥군주의 호령
쉔이 이번에 리메이크되면서 상대하는게 좀 편해짐
원래 원거리에서 칼빵날리는거 때문에 짜증났는데 이제는 칼빵이 없어져서 헤카림이 계속 Q짤긁으면 쉔입장에서 답이 없음
물론 도발긁히고쉔이 w로 평타막고 하겠지만 헤카림은 걍 거리유지하면서 계속 Q만 긁으면 됨
쉔이 기본체력 방어력 이런게 많이 깎여서 엄청 잘 긁힘
꼭 주의해야하는건 아군에게 쉔의 궁과 텔유무를 브리핑해줘야 함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

Fiora(피오라)○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헤카림이 너프가돼서 약간 어려워진건 맞는데 그래도 아직까지는 할만함. 피오라상대로는 응수라는 스킬을 항상 감안하고 싸워야함. 라인전에서 급소가 너무 맞기 쉬운위치에 있을때는 급소가 사라지는 20초동안은 사리거나 아니면 멀리가서 급소 해제하고 다시 와야함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도되고 Trinity Force(삼위일체)가도 됨
피오라상대로 라인전 이겼을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까지 올려주면 피오라궁이 무쓸모가돼서 게임끝날때까지 조질 수 있음
Gnar(나르)○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선템으로 신속의 장화가주시고 항상 나르의 분노를 체크 하셔야합니다
나르 분노애매할때 싸우다가 메가나르한테 궁맞고 죽지마시고
미니나르는 체력이 적어서 나르가 막 선템으로 방템가고 이러는거 아니면 6렙이후에 한번은 킬각이 나옵니다
나르가 헤카림상대로 보통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아니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가는데 블클가는 나르는 비교적 쉽지만 얼망가는 나르는 어려움
미니나르는 라인푸쉬가 느려서 집타이밍잡기 좋기때문에 이점을 적극활용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Trinity Force(삼위일체)

Ryze(라이즈)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그리고 헤르메스의발걸음이있어야 라이즈의 속박에 카이팅당하는 일이 줄어듬
라이즈상대로는 6렙전까지는 파밍위주로 함. 라이즈는 궁이없으면 라인클리어가 안되는 챔프기때문에 6렙전에 헤카림이 집타이밍 잡기가 좋음
 6렙이후에는 딜교로 피좀 빼놓고 라이즈 스택이 0~1일때 부쉬에서 e키고 달려가서 박거나 선궁박고 조지면됨
근데 얘가 점멸을 쓰면 지속딜에 카이팅당할 염려가있으니 바로 빼야함
그리고 갱콜 많이해야함. 라이즈는 갱에 약하다는걸 정글에게 어필을 해주셈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Trinity Force(삼위일체)

Malphite(말파이트)○ 천둥군주의 호령
E선마하는말파는 무빙으로 Ground Slam(지면 강타)를 피해주는게 관건임. 말파E가 즉시발동이 아니라 한템포 느리게나가기때문에 E거리주는척 하면서 뒤로빼는식으로 E를 뺄수가 있음. 그렇게 E를 뺀후에 딜교를 해주면 됨
헤카림상대로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선마도 많이하는데 말파가 Q선마를하면 라인푸쉬가 호구라서 그냥 w키고 맞으면서 라인푸쉬하고 집가면 됨. 작정하고 Q짤날리는 놈 상대로는 두건가서 유지력 올려주는거 필수
피도없는데 너무 개기다가 궁맞고 죽는거 조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

Lulu(룰루)○ 폭풍전사의 포효Ignite(점화)
폭풍전사의 포효듬으로써 편해진 챔프 중 하나임
라인전 고통 받으면서 어떻게든 6렙찍으면 그 후로는 이제 어떻게 찢어죽여야 적절한 룰확찢이될까 고민할 문제만 남았음
어차피 둔화무시가 있기때문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서 Whimsy(변덕쟁이)의 지속시간 줄이는게 나음
궁만있으면 킬각 보는게 가능해서 (망령의 두건)로 라인 유지력 높히는것보단 Trinity Force(삼위일체)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서 딜올리는게 좋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

Lissandra(리산드라)○or○ 폭풍전사의 포효
얘는 상대의 숙련도에 따라 극과극임
잘하는애는 헤카림이 딜교환을 걸 각자체를 안줌. 어떻게든 다가갈라고하면 Ice Shard(얼음 파편)2대맞히고 Ring of Frost(서릿발)써서 속박걸고 계속 카이팅당함
근데 못하는 애는 Ice Shard(얼음 파편)도 잘 못맞히고 약간 와리가리해주면   Ring of Frost(서릿발)도 못맞힘. 그렇게 접근허용하면 딜교환을 헤카림이 무조건 이기고 물몸이라 킬각도 잘내줌
그리고 중요한게 잘하는 리산드라는 헤카림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Frozen Tomb(얼음 무덤)로 씹음ㅋ 그래서 다른 물몸챔프들처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먼저 진입해서 때리는것도 불가능. 가까이서써도 눈치보고 궁으로 씹음ㅋ 그래서 카운터인데 못하는애들은 걍 맞아주고 뒤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drinker(주문포식자)

Jarvan IV(자르반 4세)○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Dragon Strike(용의 일격)가능한 피해주면서 6렙찍기
그전에는 어차피 일방적으로 맞아야함. 헤카림이 예전처럼 미니언충돌무시하고 딜교할수있는것도 아니라 어지간하면 딜교가 안됨
6렙후에는 딜교 조금 해놓고 Dragon Strike(용의 일격)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빠졌을때 걍 바로 궁꽂아버리면 됨
Dragon Strike(용의 일격)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하나만 없어도 자르반 메인콤보인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못하기때문에 1:1성립 자체가 불가능
자르반이 점멸로 도망가서 시간끌다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다시 하려는것만 조심하면됨. 점멸로 도망갔는데 죽일피도 아니면 걍 과감하게 포기. 어차피 궁쿨은 돌아옴
Ninja Tabi(닌자의 신발)->Trinity Force(삼위일체)

Pantheon(판테온)○ 천둥군주의 호령
상대로는 초반에 아예 cs를 먹을 생각을 하면 안됨
cs를 평타로 먹으려고하면 판테온이 지속적인 견제에 노출되는데 이게 한두대 맞고 끝이아니라 집요하게 따라와서 창을 한대 더 던지고가서 노답임. 더군다나 점화들고 오는경우가 태반이라 조금만 실수해도 점멸없는 헤카림은 킬각이 나옴
cs안먹고 경험치만 먹다보면 언젠가 라인이 당겨져서 타워에 박히는데 그때 다이브만 염두해둔체 먹을 수 있는 cs만 먹으면됨
어차피 얘는 시간 조금만 지나면 급속히 힘이 떨어지기때문에 CS좀 못먹는다고 손해볼게 없음
6렙후에는 일단 갱콜을 하는게 베스트. 어떻게든 판테온 힘 한번 떨어트리면 그후에는 걍 맞딜하다가 궁으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끊어버리면 걍 이김
물론 템차이 크게 나는거 아니면 갱없어도 이기겠지만 판테온이 작정하고 짤짤이로 피 먼저 깎으려고 하는경우도 있어서
참고로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에 헤카림 돌진 막히니까 절대 먼저 쓰면 안됨 도주하는거 따라잡는 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Renekton(레넥톤)○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얘는 스킬구조상 헤카림이 이길수가 없음
물론 못하는 레넥톤은 Q짤 달맞아주고 대책없이 헤카림한테 파고들어가지고 w킨 헤카림한테 점화걸리고 죽고 그러는데 할줄아는 레넥톤은 갱으로 한번 죽어도 헤카림을 이김
일단 레넥Q가 헤카림Q보다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셈. 그리고 e로들어와서 강화W로 스턴걸고 Q긁고 E로 다시 나가면 헤카림은 걍 부들부들대면서 물약 빨아야함
레넥톤 특성상 딜교를 한다는건 라인을 미는거기때문에 CS는 딸리더라도 죽지않으면서 어찌어찌 파밍은 하는데 판테온처럼 얘가 유통기한이 빨리오는것도 아니고 블클,스테락,히드라같은 딜템 완성되면 한타가서도 졸라 셈
라인전을 서는데 레네기가 못하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Trinity Force(삼위일체)가서 찢어버리고 잘하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서 죽지말고 한타보는식으로

Nautilus(노틸러스)○ 폭풍전사의 포효
노틸상대로는 Riptide(역조)를 얼만큼 잘 피해주느냐가 관건임
Riptide(역조)는 피해주면서 헤카림의 Q짤은 지속적으로 맞혀줘야함
라인이 좀 당겨진 상태면 Q2스택쌓고 E한번 피해주면 킬각 볼 수 있음
원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갔는데 너프돼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

Tahm Kench(탐 켄치) 천둥군주의 호령
너프 많이 돼서 안나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Trinity Force(삼위일체)(힘들면Hexdrinker(주문포식자))

Rumble(럼블)○ 폭풍전사의 포효
원래 헤카림 하드카운터로 유명했는데 프리시즌되면서 럼블이 워낙 안좋아지고 헤카림 누킹능력은 쎄져서 이제 헤카림이 이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 대세템이 된것도 한몫함
+폭풍전사의 포효의 둔화(사실상)무시때문에 이제는 상성이 역전됐다고 생각함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Hexdrinker(주문포식자)

Rammus(람머스)○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헤카림이 AD라서 뭐 어려울거라고 생각할수있는데 헤카림 딜교환이 Q짤위주라 그렇게 어렵진 않음
그리고 얘는 헤카림 Q짤을 다 쳐맞으면서 CS를 먹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이 큼
헤카림W랑 천둥군주가 마뎀이라 람머스입장에서는 압박임
서로 집가면서 라인만먹고 로밍전하는건 람머스가 원하는바라서 2티어신발은 빠르게 업글 안함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Garen(가렌)○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가렌이 딱히 점화들고오는거 아니면 힘들수가 없음
얘 팽이도는것보다 헤카림이 W키고 Q평하는게 더 셈. 근데 적이 점화면 W의 피흡량이 깎여서 위험한 경우가 있을 수는 있음. 근데 가렌으로 점화를 들었다는건 당연히 합류싸움이 안되니까 운영으로 승부
Ninja Tabi(닌자의 신발)->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

Teemo(티모)○ 폭풍전사의 포효Ignite(점화)
티모 진짜 어려움. 전형적인 뚜벅이에 점멸도없는 헤카림이라 버섯밟기 딱 좋음
티모상대로는 걍 가능한 덜 맞으면서 cs만 챙기다가 6렙후에 갱와주는거 호응 잘해서 죽이는식으로
그리고 첫귀환에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고 9렙후에는 (예언자형 개조)로 칼같이 바꿔줘야 함. 이게 버섯을 무효화시켜줘서 유일하게 킬각 잡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갓템임
혹시 티모가 무리하게 딜교하다 피가 좀 깎인상태면 선궁쓰면서 버섯이 있는 위치에 (탐지용 렌즈 (장신구))돌려서 무효화시켜버리고 점화걸고 줘패다가 도망가는거 E스킬로 마무리(물론 실명 조심해야하고 가는길에 버섯 안밟게 조심)
대신에 근데 갱만 잘와주면 티모만큼 죽이기 쉬운 챔프가 없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망령의 두건)->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Hexdrinker(주문포식자)(AD티모인 경우에는 (망령의 두건)후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

Ekko(에코)○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탑에코가 진짜 가끔 나오는데 초반에 많이 힘듬
1렙에 에코랑 딜교한번 해보면 엌소리 나올거임
에코 Q안맞게 조심하면서 3타 터트리는각은 절대 주면안되고 라인당기면서 무난히 3렙찍는걸 목표로 함
딜교환은 6렙전에는 에코가 무리해주는게 아닌이상 진다고 보는게 맞고 대신 시간 조금만 지나면 에코 찜쪄먹음

Sion(사이온)○ 천둥군주의 호령
사이온이 라인전이 센편임
특히나 뚜벅이인 헤카림은 사이온의 풀차징 Q를 맞기가 쉬워서 조심해야함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선템으로 빠르게 가주고 사이온 스킬 무빙으로 잘 피해주는게 관건
피마나 충분할때 Q2스택 쌓아서 사이온스킬 피하면서 비비면 솔킬 노려보는것도 가능함

Dr. Mundo(문도 박사)○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문도가 너프도 많이됐고 점화드는 헤카림 특성상 어려울수가 없음
정글이 진짜 아무것도 안해서 식칼파밍하다가 문도가 왕귀하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빠르게 전라인에 스노우볼을 퍼트리는게 가능함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Trinity Force(삼위일체)(중간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섞는것도 좋음)

Nasus(나서스) ○ 폭풍전사의 포효Ignite(점화)
나서스하는 애들은 항상 복귀텔쓰고 라인전 버티는 것만 생각해서 얘를 솔킬 따는건 당연히 불가능함
대신 헤카림은 Ignite(점화)가 있기때문에 정글러만 잘 와준다면 나서스를 말리기 쉬움
정글 콜해서 2번정도 따고 로밍으로 다른 라인 터트리는게 베스트
근데 정글이 탑을 잘 안봐준다 그러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사서 라인밀고 로밍 반복ㄱ
혹시 나서스가 너무 잘커서 나를 막 쇠약걸고 죽일라한다 그러면 맞딜해서 폭풍전사의 포효발동시킨 후에 튀면 됨

챔피언별 공략은 질문되는것 위주로 업데이트하겠음

 

 

탑헤카림 초반 운영법
1렙에 버프몹 옆의 꼬마도마뱀 2마리 먹고 갑니다.(이게 헤카림의 존나 유일한 장점이니까 잘 써먹도록 합시다. 점멸을 들게되면서 과감하게 시도하는게 가능해짐) 버프몹 나오자마자 q돌리면서 꼬마도마뱀 평타 3대 치고 계속q돌리면서 반대편 꼬마도마뱀 평타 3대 치면서 마지막으로 q3번째 돌리면 꼬마도마뱀 2마리가 죽습니다. 그다음 물약하나 빨면서 탑 올라가서 근거리 3마리죽이면 바로 2렙됨(적군 버프에서 빼먹으면 더 좋은데 위험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아군정글에게 양해받고 아군꺼드삼)

2렙이 되자마자 물약빨면서 스킬쿨계속 돌려서 2번째 웨이브를 다 잡아버리고 집가서 300원짜리 똥신사서 미니언에 귀환텔씁니다

▲위 운영법은 챌린저헤카림 WANA님꺼 관전해서 배운것임을 명시함 


귀환텔을 써버렸는데 갱에 당해버리면 복구가 힘들정도로 말려버리니 6렙전까지 반드시 조심해야함


정글헤카림 초반 운영법

정글은 뭐 말로 설명할 수 있는건 없고 다른 정글들 하듯이 하면 됨

헤카림이 초반 갱도 되는 챔프고 6렙이후 궁갱도 좋으며 성장기대치도 높음


탑헤카림 후반 운영법

혼자다니는 적 민병대 텔로 한번 끊으면 게임 어이없게 터트릴수있음

헤카림이 너무 후반왕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 의외로 후반가면 힘이 많이 떨어짐. 그래서 헤카림이 강력한 중반타이밍에 게임을 확실히 끝내셔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포커싱&진영붕괴

 

마치며

혹시나해서 공익 헤카림의 의미에대해 써놓음(공익 헤카림 공략시절의 유물인데 지우진 않겠음.)

공익은 현역과달리 출퇴근을하잖아

그래서 출퇴근 자주한단의미로 공익헤카림이라고한거임

이미 공익트페라는게 존재하고 거기서 베낀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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