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3명
72.6% (53표)
2.7% (2표)
24.7% (18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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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53/73
시즌 7로 찾아뵙겠습니다.

- 닉넴의자존심(2016-11-08, 조회수: 358986)




시즌6 다이아 달성 했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표식 - 쌍관2 + 마관7

인장 - 방어4 + 성장체력 5

문양 - 성장주문력9

정수 - 고정주문력


쌍관 두개를 박은 이유는 마관을 최대한 손해 안보는 선에서

방관 2를 가져오기 때문에 제일 효율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아리가 가는 아이템 대부분에 쿨감이 붙어서

이젠 성장쿨감이나 고정마저 대신 성장주문력 박습니다.


룬페이지 한개만 사용합니다.

AD챔프가 온다한들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의 마법데미지가 있을뿐더러

AP챔프라도 평타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굳이 다른룬페이지를 사용할 이유도 모르겠습니다.


양날의검 / 타고난재능 / 암살자 특성 안찍습니다.

양날의검은 절대로 찍지마세요.
진짜 쓰레기 특성입니다.

양날의검이 기존 근접에게 적용되는것처럼
추가데미지3% / 추가피해 1.5%로 바껴서 이거듭니다.


타고난 재능은 얼핏보면 더 좋아보이지만
흡혈은 주문력이 올라감에 따라 갈수록 더 좋은 특성입니다.

조건부 발동인 암살자보다 비스킷이 더 좋습니다.
룬친화력은 들지마세요.


취향이고 뭐고 없습니다.
취향대로 가세요는 누구나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환경을 알려드리려고 공략 쓴거지 굳이 취향드립 치고 싶지않네요.
Ignite(점화)는 솔킬을 내는 용도도 있지만 상대방의 다이브를 억제하는데도 쓰입니다.

[사용 가능한 스펠]
Ignite(점화)Flash(점멸) : 대부분을 이스펠로 게임합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 상대방에 CC연계가 정말 심각하게 좋을때만 갑니다.
Ex) Annie(애니)Ashe(애쉬)Thresh(쓰레쉬)가 동시에 적팀에 있을경우


[사용 불가능한 스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이번에 텔포 너프로 인하여 안씁니다.

이하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Ghost(유체화) 모두 다른스펠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 순으로 선마하되, 8랩에 매혹을 한번 더 찍습니다.
0.25초 차이로 돌아오는 구슬을 맞추느냐 혹은 못맞추느냐가 갈릴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Skill Tips]


1. 평타를 때리면서 매혹각을 봐라.

대부분 콤보 넣다가 매혹각이 나오면 상대방이 매혹 피할려고 와리가리 무빙치는데
이때 궁쓰면서 평타 몇번 때리다보면 무빙이 되게 뻔해지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때 매혹날리면 맞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2. 혼령질주와 매혹의 연계는 정말 좋다.

혼령질주로 상대방에게 접근하여
피할각도를 주지않고 코앞에서 날리는 매혹은 피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3. 마지막 궁은 보험이다.

항상 마지막 궁은 아껴뒀다가 마무리 버스트에 사용하던지
도주에 사용하던지 해야합니다.
괜히 마무리각 안나오는데 딜 조금 더넣겠답시고
마지막 궁썼다가 적정글 or 바텀 로밍에 많이 당합니다.


4. 암살각이 나오면 암살하되
 Q는 항상 딜러진이 포진해있는쪽으로 최대한 많이맞춰라

한타때 적 주요딜러중 한명을 끊어내면 베스트지만
상대팀의 보호가 너무 굳건할경우에는
딜러진이 포진해있는 방향을 겨냥하여 최대한 많이 맞추는게 좋습니다.

[공통항목]


1.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언제나 올리는 타이밍이 다르기때문에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을 두르기 시작할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2.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모렐로노미콘)대신 갑니다.

두 아이템 동시에 가는 상황은 별로 없지만

상대방 미드가Karma(카르마)같은 유틸에 치중되어있는 챔프일때 동시에갑니다.


3.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상대방에 확정 타겟팅 CC가 많거나, 내가 이니시를 해야한다 싶으면

상대방에 AP챔프들이 많아도 가야하는 아이템입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있으면 무조건 올립니다.



4. 극후반에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팔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리안드리의 고통)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돈이 넘쳐나서 쓸곳이 없을때 가주세요.



5.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는 절대로 1코어로 올리지 않습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까지만 올리고 다른 코어템 뽑다가 3코어쯔음에 뽑아주시는게 좋습니다.



6. 아이템은 유동성있게 가야하는게 맞습니다만,

이 공략은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지침서라는 점에서 고정적으로 적겠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이템보다 저게 더 좋을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시면 그 아이템 가주세요.





AP상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맞라이너가 유틸캐릭이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안올리고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갑니다.



AD상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일단 AD상대로는 팔목보호대 부터 올려놓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Zed(제드)Talon(탈론)같은 애들이면 존야를1 코어로 올려도 됩니다.

저는 대부분 팔목보호대를 올리고 다른코어 하나 더 올린다음에

존야를 마저 올리는걸 선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과학이라지만 아리에게 너무나도 어려운 상대입니다.
바람장막으로 모든 스킬 및 평타를 차단 가능하며 질풍검으로 정신없게
왔다갔다하면 스킬맞추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아래 상대법 참조.
룰루
쉴드 + 변이 + 체력을 얻는궁으로 인하여 아리는 룰루를 따지 못합니다.
심지어 궁극기가 체력을 "회복"이 아닌 "얻는것"이라서 점화에 감소되지도 않습니다.

아래 상대법 참조.
르블랑
반반이긴한데 서로에게 귀찮고 짜증나는 존재라서 그냥 넣어봤어요.

아래 상대법 참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제라스 나오면 라인전은 이겼다 생각하고 게임합니다.

아래 상대법 참조.
카타리나
현 미드라이너중에 라인전이 가장 약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아래 상대법 참조.
오리아나
모든 스킬이 구체를 통해서 나가는 오리아나입니다.
아리에 비해 플레이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 상대법 참조.
가나다순으로 정리해뒀습니다.
쉬운챔피언 / 중간난이도 챔피언 / 어려운챔피언 으로 구분을 지어놓았구요
어차피 이렇게 써놔도 어차피 실력이 우위인 사람이 이기겠지만
챔피언 상성만으로만 비교하여 적겠습니다.

아리의 스킬 매커니즘상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논타겟팅 스킬을 회피 해야합니다.
입롤이니 뭐니해도 어쩔 수 없어요. 스킬 못피하면 지는거에요.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평타로 괴롭혀 주시다가 다이애나의 쉴드가 빠졌을때가 킬각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피해주시면서 들어가면 수월합니다.

 Moonfall(달빛 낙하)에 Spirit Rush(혼령 질주)이 끊기니 조심해주세요.


Lux(럭스)[럭스]

딜교할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맞아도 상관없는데
 후속으로 들어오는 Illumination(광채)패시브는 안맞도록 거리 유지해주세요.
 6랩찍고 럭스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 먼저쓰면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하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 투사체 속도가 빠르진 않지만 6랩이후 속박맞으면 자칫 원콤이 날 수 있기에 조심해주세요.


Lulu(룰루)[룰루]

타게팅스킬 Help, Pix!(도와줘, 픽스!)맞으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는 공짜로 맞기때문에 짜증나요.
라인푸쉬력도 준수하고 쉴드 + 변이 + 커져라때문에 킬도 못따요.
빠르게 한타페이즈로 넘기는게 좋습니다.
반반파밍이 길어질수록 룰루가 이득을 많이보거든요.



대부분의 스킬이 타겟팅 혹은 타겟팅 수준이고 딱히 위협적인 스킬은 없습니다. 서로 못따는 구도에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반반싸움인데 6랩전엔 르블랑이, 6랩이후엔 아리가 더 좋습니다.
6랩전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맞으면 곡소리 나니깐 거리유지 잘해야합니다.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로 진입하면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돌진하면서 스르륵 통과해주세요.
한타때 Q고정딜이 세명 이상에게 들어갔을 때 르블랑보다 아리가 존재감이 높습니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맞으면 사망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라인전 자체로만 보면 아리가 더 좋지만 갱호응이 매우 강력하니 조심해주세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쓰면 도착위치에 타이밍 맞춰서 Charm(매혹)써주시면 됩니다.
리산드라의 경우 적정글이 리산드라 위주로 갱킹을 많이오니깐
정글러랑 같이 시야장악 해두고 역갱 위주로 플레이하면 더 수월할 것 입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계속 라인을 주구장창 미는 모르가나가 대부분이니
스킬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빼놓은 다음에 갱부르세요.
한두번 따놓으면 모르가나는 마음놓고 라인푸쉬를 못하게 됩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속박을 피하는게 관건입니다. 피하면 안죽고 못피하면 죽는거에요.



Veigar(베이가)[베이가]


많은 아리유저들이 베이가를 쉬운상대로 분류하지만 절대로 아닙니다.

베이가 유저들 또한 아리를 쉬운상대로 분류하고있구요. 어려운 난이도입니다.

 6랩전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견제와 동시에 라인을 밀다가 ( 물론 안죽을 선에서만)

6랩이후에 라인을 당기고 Spirit Rush(혼령 질주) 진입을 합니다.

이때 베이가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쓰면 쿨하게 Flash(점멸)로 넘어버리세요.

아리는 아직 Spirit Rush(혼령 질주)두번이 남아있습니다.

Flash(점멸)로 넘은이후 콤보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맞으면 절대로 안되요. 앵간해선 안맞지만 실수라도 맞는날에는 집가야합니다.

하프HP 이하에서 갇힐것같으면 Spirit Rush(혼령 질주)쓰세요.

괜히 안에서 살수있겠지 뻐기다가 죽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Vel'Koz(벨코즈)[벨코즈]


얘는 그냥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쓰면 쫄지말고 앞궁써서 바로 Charm(매혹)으로 궁 끊어버리세요. 그이후에 콤보넣으면 쉬운상대입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맞으면 다른스킬도 동시에 맞으면서 패시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가 터지니 조심해주세요. 패시브가 상당히 아픕니다.



Brand(브랜드)[브랜드]


 죽음불꽃 손길 + Blaze(불길)도트뎀이 상당히 데미지가 많이들어옵니다. 6랩전엔 cs를 어느정도 놓치더라도 스킬을 피하는거에 집중을 해주세요. 궁찍고 브랜드 스킬이 하나라도 빠지는순간 바로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진입하여 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Blaze(불길)가 묻어있는 상태에서 Sear(불태우기)맞으면 스턴입니다.
그럼 확정적으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Pyroclasm(파멸의 불덩이) 풀콤보를 맞게되어 위험하니 조심해주세요.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리메이크되고 탑보단 미드로 더 많이 오는 블라디미르 입니다.

위 아이템 항목에서도 언급했듯이 (모렐로노미콘)는 필수입니다.

블라디와의 라인전에서 제일 중요한건 눈치싸움입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웅덩이에 무슨스킬이 씹히냐에 따라서 킬각을 놓칠 수 도 있습니다.

절대로 풀차징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맞아선 안되며, 만약 블라디가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차징하면서 온다면

미니언을 방패삼으세요. 만약에 미니언 없으면 자칫하다가 죽습니다.


6랩이후에 Spirit Rush(혼령 질주)쓰고 평타때리면서 간보다가 즉발인 Fox-Fire(여우불)부터 맞춰주시고

웅덩이에 스킬이 두개이상 씹히면 미련없이 남은궁을 도주용으로 써주세요.

 딸 수 있겠는데? 하면서 들어갔다가 역관광맞습니다.


만약 Ignite(점화)가 있다면 처음부터 박아주고 시작하세요.



Viktor(빅토르)[빅토르]


레이저를 얼마나 잘피하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교환하면 이득이긴 합니다만 절대로 Siphon Power(힘의 흡수)평을 맞으면 안됩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는 사거리가 어느정도 긴 타게팅 스킬이라 어쩔수없지만

평타사거리는 안내줄 수 있습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평을 맞으면 100% 딜교 손해니깐 사거리주지마세요.



이번패치로 인하여 첫타는 피하기 어려워졌지만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여진은 피하기 쉬워졌습니다.

절대로 여진은 맞지마세요.



Syndra(신드라)[신드라]


6랩전엔 어떻게든 아리가 스킬로 천둥만 터트리면 딜교 이깁니다.

6랩후에는 스턴피하면 이기고 스턴 못피하면 져요.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는 모션을 보고피할 수 있는 스킬이 아니니깐

6랩후에 Dark Sphere(어둠 구체)날릴때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하면서 들어가세요.

그리고 만약 스턴을 맞을것같다싶으면 Spirit Rush(혼령 질주)가 아닌 Flash(점멸)로 피하셔야합니다.

이후 차근차근 스킬 맞춰주시면 못이길만한 상대는 아닙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 아우렐리온 솔 ]


이 미친챔프는 너프 언제 먹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위성딜이 겁나 아프고 라일라이뜬 이후에 맞다보면

Spirit Rush(혼령 질주)없이 도망칠 수 가 없습니다.


그리고 벽넘어가는 스킬로  왔다갔다 하는데

어지간히 신경쓰입니다.

그냥 벤하세요.



Azir(아지르)[아지르]


아지르가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으로 일방적인 딜교를 할려할텐데

그냥 앞에서 뚜드려 맞으면서 뚜드려 패세요. 최소한 천둥은 터트려야합니다.

대부분의 아지르는 점화를 들고오지 않고,

아리는 아지르의 스킬을 피하면서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HP에서 조금 불리하더라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절대 아지르한테 Shifting Sands(신기루)쉴드를 주지마세요.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를 쓴다? 아지르는 매우 큰 리스크를 안고 시작하는겁니다.

6랩전엔 못피하지만 6랩이후 아지르가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쓰면

바로Spirit Rush(혼령 질주)로 몸통박치기 피하면서 콤보넣어주세요. 질 수 가없습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까다로운 챔프긴 하지만 상대못할 수준은 아닙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는 일직선이라서 대부분 피할 수 있고 변수가 있다면 Crystallize(결정화)벽인데

Glacial Storm(얼음 폭풍)위에서 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콤보 맞으면 사실상 죽은거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6랩이후에 애니비아가 라인클리어용으로 Glacial Storm(얼음 폭풍)쓰면 그때가 타이밍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들어가서 상황을 일단 봅니다.

들어가자마자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쓰면 Flash(점멸)로 피하세요.

Spirit Rush(혼령 질주)에 딜레이 있어서 점멸안쓰면 스턴맞습니다.


이것만 조심해주시면 딱히 상대하기 어려운점은 없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모두 Wind Wall(바람 장막) 스킬 하나에 다 없어집니다.

라인을 쭉쭉 밀어서 야스오를 압박하되, 꼭 와드를 철저히 합시다.

야스오 상대법의 핵심은 야스오의 에어본을 피해서 궁각을 주지 않는것인데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야 무빙으로 피할 수 있지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돌진은 못피하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아래에 참조설명 해뒀으니깐 이부분은 정독 부탁드립니다.


야스오의 Sweeping Blade(질풍검)는 돌진하는 거리가 일정합니다.

가까이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쓰면 그만큼 더 멀리 뒤로가고

멀리서 Sweeping Blade(질풍검)를쓰면 돌진한 대상의 바로 앞에 멈추게 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를 멀리서 맞았을때 뒤로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쓰고

Sweeping Blade(질풍검)를 가까이서 맞았을때 앞으로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쓰면 되겠습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모든 스킬이 구체에서 시작해서 구체로 끝나는  한계가 명확한 챔프입니다.

오리아나의 스킬셋은 공격을 하면 방어를 못하는 구조입니다.

구체를 날리면 순간적으로 자신한테 쉴드를 씌울수 없기 때문이죠.


오리아나 궁은 보고피하면 못피합니다.

타이밍을 예측하던지, 구체 주변에 있지마세요.
혼령질주로 구체 범위를 계속 벗어나주시면서

쉴드키면 잠시 멈췄다가 끝나는 타이밍에 버스트 해주시면 됩니다.



Zed(제드) [ 제드 ]


제드를 쉬운 난이도에 둘까, 보통 난이도에 둘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암살력과 수은 너프로 인한 우리원딜의 생존 가능성이 떨어진 점을 고려하여

보통 난이도로 두었습니다.


절대로 미니언 없을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맞으면 안됩니다.

반감되지 않은 표창은 정말 딜이 쌥니다.

항상 제드와 딜교할땐 미니언을 끼고 해주세요.


6랩이후엔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면 100% Charm(매혹)을 맞습니다.

항상 뒤에서 나타나기 때문이죠.

간혹가다가 점멸로 피하는 제드가 있는데

그냥 궁으로 튀세요.


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만 썼지만 제드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Flash(점멸)을 빼서 이득입니다.



Xerath(제라스) [ 제라스 ]


일단 라인도착해서 안보이면 부쉬에서 대기까다가 Arcanopulse(비전 파동)한대 맞추고 시작할려는 거니깐

절대 라인에 모습드러내지말고 눈치싸움하세요.


제라스는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쓸때 챔프가 정지해있습니다.

6랩전엔 라인을 밀면서 제라스를 압박하시고

6랩 이후에는 그냥 스킬하나 피하면서 들어가면 질 수가 없는 챔피언입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아마 텔레포트를 많이 들고올텐데 6랩전에 최대한 괴롭혀 주셔야합니다.

부패물약 들고올텐데 6랩전에 부패물약에 쫄아서 평타견제안하시는분 간혹 계시는데

부패물약 딜보다 평타견제 몇번이 더 쌔니깐 할 수 있을만큼 평타견제 계속 해주세요.


6랩이후에는 카사딘의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Riftwalk(균열 이동)Phase Dive(시간 도약)Arcane Shift(비전 이동)처럼 순간이동 판정이기때문에

아리의 스킬이 씹히기에정말 좋습니다.

카사딘이 Riftwalk(균열 이동)쓰기전에 평타때리면서 간보다가

Riftwalk(균열 이동)쓰고난 이후에 스킬샷 박으면서 하시면 상대할만 합니다.



Karthus(카서스) [ 카서스 ]


카서스가 탈진을 들고오기때문에 중간 난이도에 두었습니다.

절대 Lay Waste(황폐화)를 혼자맞아서 두배의 데미지를 받으면 안됩니다.


6랩전에 아리가 푸쉬력이 더 좋으니 포탑 끝까지 밀어두고

카서스가 Lay Waste(황폐화)를 미니언 먹는데 사용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6랩이후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쓰고 Lay Waste(황폐화)피하면서 스킬샷 날리면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탈진맞으면 평타때리지 마세요. Lay Waste(황폐화) 계속 쳐맞습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일단 늪이라는 CC기를가진 Miasma(독기의 늪)스킬이 관건입니다.

일반스킬은 쓸 수 있으나 이동기를 가진 스킬은 못씁니다.

이거 걸리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이속으로 최대한 빨리 나오세요.


6랩전엔 최대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안맞는게 중요하고

만약 맞았을때는 맞딜했을대 100% 지니깐 그냥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날려주고 뒤로 빼세요.


6랩 이후에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진입하되 쓰자마자 뒤로 한번 슥 돌아봐주세요.

도박이라면 도박이고 실력이라면 실력입니다.

가끔 이렇게해서 카시궁 피하면 기분 째져요.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지속적인 너프로 인하여 현재 미드로서의 입지가 많이 줄은 카타리나 입니다.

카타리나가 Bouncing Blade(단검 투척)던지러 오면 Fox-Fire(여우불)평으로 천둥만 터트려도 딜교 이득입니다.

6랩때 간보다가 Shunpo(순보)순보빠지면 바로 궁으로 진입해주세요.


Charm(매혹)은 카타리나가 궁극기인 Death Lotus(죽음의 연꽃)를 쓰기 전까진 무조건 아껴두어야 합니다.



Kayle(케일)[케일]


라인푸쉬력이 상당해서 초반엔 타워끼고 CS를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CS에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6랩이후에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 하면 Intervention(중재)를 쓸텐데 이타이밍에 매혹을 걸고 뒤로 빠지세요.

Intervention(중재)끝나자 마자 버스트 해주시면 상대할만 합니다.


만약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 해도 안쓴다면 평타로 간보다가 엉뚱한 타이밍에 버스트 하시면

케일이 궁으로 막기 껄끄럽습니다.



Talon(탈론)[탈론]


예전에 침묵있었을때나 아리 카운터지 지금은 아리가 유리합니다.


Cutthroat(목 긋기)스킬은 상대방 뒤로 돌아오는거기 때문에

제드 궁 이후 매혹맞추는것처럼 시전 직후에 매혹맞추기가 매우 쉽습니다.


6랩이후에 솔킬각이 나올때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하면 탈론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써서 은신할텐데

핑크와드 여분이 있으면 좋습니다만,

은신시간이 그렇게 긴축이 아니니 남은궁 아껴뒀다가 은신 풀리고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Taliyah(탈리야) [탈리야]


얘는 랭겜에선 한번도 못보고 노말에서 간혹 보이던데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스킬이 둥그런 원형모양인데 이거 맞으면 딜교 100% 손해납니다.

시전시간이 긴편에 속하진 않으니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이거 더럽게 아프니깐 세개이상 맞아주지 마세요.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로밍을 자주 갈텐데 이거 못따라가니깐

아군한테 트페상대하듯이 안죽을 선에서만 라인 밀어달라고 요청하고

무조건 라인푸쉬를 해서 탈리야가 로밍을 가면 손해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탈리야가 답답해서 라인푸쉬도 안하고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가면

남은라인 마저 다 밀고 따라가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무조건 아군의 라인은

탈리야가 궁온일때 당겨져 있어야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얘는 진짜 파일럿의 손가락이 여타 챔프보다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건 정글 서폿과 함께 미드 시야장악 해두고

라인 쭉쭉밀어서 트페가 로밍 못가게 하는겁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Pick a Card(카드 뽑기)카드가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카드 날리는 모션취할때 Charm(매혹)날리면 스턴맞고 매혹나가서 트페가 도망 못갑니다.



Fizz(피즈)[피즈]


3~5랩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평평 Ignite(점화)맞고 죽는경우 많습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도착하는 타이밍때 Charm(매혹)날려주시면 되는데

만약 씹혔을경우 뒤도 돌아보지 말고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쓰고 튀세요.


거기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으면 죽습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은 솔직히 저도 판단을 못하겠습니다.

괜히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만 맞았는데 쫄아서 Spirit Rush(혼령 질주) 쓰는 경우도 몇번 있어요.


그만큼 초보자들이 상대하기 상당히 어려운 챔프입니다.


6랩이후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계속 지겹도록 견제해주시다가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쓰자마자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 해주세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의 쿨타임은 그렇게 짧은 편이 아니니깐 쿨이 돌아오겠다 싶으면

꼭 조심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항상 라인을 민채로 유지하되 정글러와 정글러의 싸움이 일어나면 바로 가줍시다.

라인 cs먹고 가려다가 우리정글러가 상대 미드에게 따이면

대미드는 300원 들고 게임 시작하는겁니다.

상대방이 움직이기전에 내가 먼저 움직이도록 노력 합시다.


단 상대정글이 Zac(자크)Fiddlesticks(피들스틱) 이런애들이면 중간라인도 위험하니 당기세요.

 

초반 라인에서는 스킬과 평타를 적절히 섞어

룬에 들어있는 방관2의 효율을 최대로 내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cs놓치시면 안됩니다.

평타견제를 하는 조건은 cs를 놓치지 않았을때 입니다.

로밍가는법

롤에서의 로밍은 매우 중요합니다.

를들어 바텀로밍을 가서 바텀두명을 따고 용까지 먹었다?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옴으로써 더 다양한 플레이까지 가능합니다.
로밍을 가는 조건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에게 라인주도권이 있다

2. 시야장악이 되어있다

3. 팀라인이 당겨져 있다

4. 적정글러의 위치가 파악이 되었다.


1~4번 조건을 모두 맞춰야 로밍을 갈 수 있습니다.


1. 라인주도권이 없을때 로밍간다 -> 로밍갈시 타워가 밀린다.

2. 시야장악이 안되어있을때 로밍간다 -> 부쉬낚시에 걸릴 위험이 크다

3, 아군 라인이 안당겨져있는데 로밍간다 -> 뻘로밍이 될 가능성이 크다

4. 적정글러 위치 모르는데 로밍간다 -> 머릿수가 적어서 역관광or 실패의 가능성이 크다.


[예외사항]


3. 팀라인이 당겨져있다


- 아군 라인이 당겨져있지 않아도 타워안쪽까지 밀어넣을 수 있으면

다이브 로밍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4. 적정글러 위치 모르는데 로밍간다


- 적정글이 와도 머릿수가 동등하다고 생각되면 갑니다.

예를들어 적바텀에 세명이 보이고 적정글이 안보인다?

그럼 네명이 있다고 가정하고 아군 정글러와 함께 갑니다.



번외 - 아군 탑솔러와 적군 탑솔러의 텔포유무


만약 우리팀은 텔포 쿨인데 적팀은 텔포가 있으면 머릿수가 동등하더라도

텔포에 의한 역관광이 날 수 가 있습니다.

항상 텔레포트를 생각하면서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시작되면 뒤에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쓰면서 간보다가

상대팀 딜러진이 취약할때 Spirit Rush(혼령 질주)써서 딜해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아리의 한타플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시작하자마자 Spirit Rush(혼령 질주)쓰고 달려들면 중에 전부 실피로 살아가는걸

마무리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본 공략이 정답은 아닙니다. 제가 쓰는 아리방식을 알려드린 것이며, 참고하여 더 나은 자신의 아리를 개발하여 숙련하시는것 만큼 좋은것도 없습니다. 저 역시 그랬으니깐요.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상위티어중 아리를 많이 쓰시는분들을 관전하며 아이템트리나 챔피언별 상대법 또는 로밍타이밍이라던지 여러가지를 눈으로 익히시며 연습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공략 잘보셨으면 Excellent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닥베드는 사절입니다. 이유까지 적어주시면 더 나은 공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업데이트는 패치마다 지속적으로 할것이며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시한번 본 공략은 참고용이며 정답이 아님임을 강조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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