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52.6% (10표)
0% (0표)
47.4% (9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0
18
12
10/19
스테락+멜모셔스+탱템=딜탱가렌의 완성

- 방랑가렌(2016-05-01, 조회수: 38357)

여러분 저는  점멸 점화 텔 이라는 가렌유저입니다 배드공략으로 떨어진뒤 어떠한 점이 부족한가 다시 생각하며 자숙 시간을 가졋습니다..... 댓글을 보니 착취의 손아귀가 더 좋다는 사람도잇엇고 천둥가렌을 쓰지 않는 이유를 물어보시는 사람도 잇엇습니다. 그래서 모든 특성을 다시 써보고 다시 공략을 작성하는 바입니다.

시즌5 가렌판수

 

시즌4 가렌판수 인증

시즌3 가렌판수 인증

모두다합치면 랭크에서만 2천판을 넘긴것 같습니다 아마 일반합치면 3천판 정도까지의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3천판 정도를 하면서 얻은 가렌의 지식,어떤템트리를 탓을때 가장 강력한지, 어떠한 운영이 좋은지 말씀드리겟습니다

최근 근황

100판정도에 3점정도의 평점 57퍼의 승률정도 나왓습니다. 요즘에는 선으로 딜템을 올리기 보다는 방어적으로 가고잇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가고 잇습니다. 가렌의 기본깡딜을 믿고 팀원이 딜을 잘넣을거라 믿고 가는템트립니다. 이게 제일 안정적이기도 하고요 딜도 딜러괴롭히기,비비기 에는 손색이 없을정도 이지요. 리메이크 전 가렌처럼 딴딴하지는 않지만 악당이 생겨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5~6코어에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무난한 딜템)이나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상대방에 탱커많을때+깨알쿨감)둘중 하나를 가시는게 좋을겁니다. 안그러면 딜이 안나올것입니다.참고로 저 딜템중 하나만 뽑더라도Judgment(심판)스킬의 데미지는 거의 1000에 가깝습니다 그만큼 계수가 높다는거지요 높은 계수를 활용합시다. 가렌은 계수가 높아서 딜템 하나 정도만 뽑아도 강력한 딜이 나옵니다 올탱은 비추합니다 딜템 하나라도 꼭 뽑읍시다.

 

+어떤 가렌유저분께서 q w e순으로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 신박한 스킬트리를 개발하셧더군요 확실히 가렌Judgment(심판)스킬이 찍어도 정말 근소하게 올라가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가렌의 트레이드 마크 격인Judgment(심판)스킬을 후선마라.... 전 이거 보고  좀더 능동적으로 가렌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Courage(용기)스킬의 효율성 극대화를 할수잇을까... 생각햇습니다. 한참을 생각하면서 제가 만들어낸 스킬트리를 "스킬"틀에다 적어두겟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1.무난한 가렌룬   

빨강: 방관x9or공격력x9

노랑: 방어x9

파랑: 마저or성장마저x9

왕룬: 방관x3 

 제가 가렌을 할때 가장 많이 애용한 룬입니다 저는 거의 성장 마저를 두르기 때문에 중 후반 마저가 빛을 발합니다. 상대가 ap일때 라인전 자신없으시다면 그냥 마저밖으시길 바랄게요.

 

2. 가렌 이속룬

빨강:방관x9or공격력x9

노랑: 방어력x9

파랑:마저or성장마저x9

왕룬:이속x2 공격력x1 or 이속x3

이룬은 상대방이 잡기빡실때 가는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그러나 어떤분들은 "가렌은 뚜벅이라서 무조건적으로 이속을 들어야한다" 이러신 분들도 계셔서 제가 직접 해봣는데 이속룬이 확실히 좋더군요 빠르고 좋긴한데 딜이 좀 부족해지는감이 없잖아 잇습니다. 탱가렌은 이걸로 어그로 끌기 좋을듯해요 확실히 딜탱가렌도 쓸만한룬이긴한데 흠.... 딜이 살짝 안나오는게 아쉽긴하네요.

 

3. 극딜가렌

빨강:방관x9

노랑:성장방어x9

파랑:성장마저x9

왕룬:방관x3

제가 극딜가렌할때 쓰는 룬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필수로 들어줘야됩니다 딜템만 올리면서 계속 버티면서 중후반 성장마저,방어력으로 딜템만 올려도 Courage(용기)스킬과 시너지가 좋아 꽤나 단단하면서 딜이 어마무시한 가렌이 나옵니다 ㄷㄷ;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1. 천둥군주 가렌

이특성은 천둥군주특성입니다 제일 무난하고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만해도 터지는 심플한? 특성입니다. 저는 애용해요 깨알같은 방관 마관도 잇습니다. vs몸약한 딜러에 유리함

 

2. 착취의 손아귀 가렌

 착취의 손아귀는 요즘 탑에가면 많이볼수잇는 특성이죠 Poppy(뽀삐)라거나 Fiora(피오라) 라거나 Darius(다리우스)등등 평타기반의 챔프들에게 좋습니다 가렌한테도 좋은 특성이지만 저 챔프들처럼 평타기반의 챔프들이랑 똑같이 들엇을때는 밀립니다. 가렌은 스킬위주거든요  vs튼튼한 탱커에 유리함

 

3. 죽음불꽃손길 가렌

  극딜가렌할때 듭시다

Flash(점멸)은필수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해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는 라인전에서는 답이안나온다. 팀플을 위주로 하겟다! 이럴때 가주시고

Ignite(점화)는 라인전에서 솔로킬을 노리시거나 피흡이 강력한 챔프가 잇거나 가렌 많이 안해보신분들은 Ignite(점화)강추!  숙련자분들도 중후반 약간 부족한딜 Ignite(점화) 로 잡을때의 장점때문에가는사람 많아요 나머지스펠들도 충분히 좋지만 솔직히 나머지스펠들은 가렌으로 든적이 없음

+요즘은 텔메타라서 개나소나 다 텔을들지만 가렌에게 텔은 별로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텔타고 가봣자 뚜벅거리면서 별 도움도 안될거지요 차라리 미드 분한테 텔을 들게 유도하는게 백배 낫습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렌의 컨트롤이 쉬워보여도 다 공식같은게 잇는법입니다

예를들어서 대부분의 가렌 초보들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Courage(용기)이런식으로 딜교환하죠 거의 대부분 그러나 가렌좀쓴사람들은 Judgment(심판)Courage(용기)Decisive Strike(결정타)이런식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요 왜냐? Judgment(심판)스킬에는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 않기 때문 그렇다고 무조건Judgment(심판)Courage(용기)Decisive Strike(결정타)를 쓰느냐? 아니거든요 상대의 도주기나 다시 역습하는 스킬의 여부에 따라서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 나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Courage(용기)나 이런것을 적제 적소에 쓰는 사람이 가렌 스킬활용을 잘하는사람들이죠 그리고 Courage(용기)이거는 가렌의 딜교환의 핵심. 상대방이 스킬쓰기전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빠르게 씀과 동시에 Judgment(심판)로 딜하고 침묵이 풀리고 "상대방이 스킬을쓸때" 그러니깐 그챔피언의 주딜이 들어가는 타이밍에Courage(용기)를 사용하는것이 가렌의 최적화된 딜교환이죠 쉬워보이시더라도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상대방이 반응하기전에 쓴느것이 정말 힘들어요 가렌이라는 챔프는 특히 심리전이 중요한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Perseverance(인내심):체력회복 1렙/11렙/16렙에 초당 최대체력의 0.4/0.8/2퍼센트씩 회복한다(11렙이후에는 정글몹에게 맞아도 사라지지 않음)

 

Decisive Strike(결정타):침묵1.5초+이동속도30퍼센트+둔화제거

 

Courage(용기):방마저 30상승 데미지30퍼센트 감소 이것을 이용하여 딜템을가더라도 꽤 단단한 몸을 보유할수잇다 리메이크전에는 추가 방마저의 20퍼센트만큼 방마저가 더 상승 이엇지만 리메이크 이후에는 30고정이므로 탱가렌을 하는것은 효율상 좋지가 않는다

 

Judgment(심판):가렌의 주력딜 사용시 주위를 뺑글뺑글 돔 계수가 높아 딜템의 효율이 좋음 +미니언 어그로 받지 않는다 악당 표식이 뜨면 한틱당 적 최대 체력의 1퍼센트씩 추가 데미지를 준다(고정피해로) 회전수가 1/4/7/10/13/16에 한번씩증가 최소5번 최대10번 돈다 적 한명에게만 이스킬을 맞출시 데미지가 33퍼센트 증가한다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주는스킬 악당표식이 뜬 상대에게는 고정뎀으로 들어간다 자기자신이 죽는것은 악당에 아무관련이 없다.

 

스킬선마에 대한 나의 생각 

 

1.가렌의Judgment(심판)스킬은 트레이드마크격이므로 후선마는 절대 안된다 가렌의 정체성을 죽이는 일이다.

 

2.이때까지의 스킬선마를 사용하면 확실히Courage(용기)스킬 효율이 낮은것 같다. 이것을 극대화 시키면 좋을것이다.

 

3. Judgment(심판)스킬은 1/4/7/10/13/16레벨에 "회전"수가 올라간다 한마디로 특정 레벨이 될수록 가렌의Judgment(심판)스킬은 강력해진다.

 

                                     결론

 

이것을 토대로 제가생각한 스킬트리는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Courage(용기)고정에

"회전수가 올라가는" 레벨인 4/7/10/13/16레벨에 Judgment(심판)스킬을 찍으면서 이전 스킬트리에비해 Courage(용기)스킬을 찍을수잇는 여유가 생겻음

" Judgment(심판)후선마 처럼 가렌의 정체성을 버리지 않앗음"

Courage(용기)스킬을 저레벨에 더 많이찍게되어서 지속적인 딜교도 강력해짐 원거리상대로는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더많이찍게되어서 붙기 쉬움

 

처음 변화를 시도하신 가렌유저분께는 고맙다고 말하고싶음 이때까지 가렌의 스킬트리는 너무 보수적이었음 변화를 시도 하는것은 정말 좋은 일입니다. 숨겨진 오피가 가렌이 될수도 잇기 때문이죠 스킬트리 변화를 생각하신 가렌유저분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5

가렌이 초반에 강력할거라 생각하시겟지만 별로 그렇지 않습니다 가렌은 중후반 강캐 입니다. 템을 맞추기전 초반의 가렌은 정말 약하지만 적의 딜을 견딜 탱킹이 갖춰지면 스킬딜을 넣는 시간이 긴 가렌이 강력해지죠 (Judgment(심판)스킬은 3초동안 뺑글뺑글돕니다) 적의 딜을 상쇄하는 방어템Chain Vest(쇠사슬 조끼)Ninja Tabi(닌자의 신발)(망령의 두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등등을 하나 맞춘다음에 Phage(탐식의 망치)같은 딜템을 올리는것이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죠 힘드시면 계속 탱템을 올려주시면 되는일이구요

적의 딜을 버틸 탱킹과 딜템을 적절하게 섞은 가렌은 정말 강력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이여야합니다. 가렌한테 딜탱이 가장 강력하다고 해도 우리팀의 딜이 강력하고 몸이 빈약한 조합ex(Garen(가렌)Master Yi(마스터 이)Cassiopeia(카시오페아)Vayne(베인)Soraka(소라카))이런조합이면 탱커형 아이템만 사더라도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수잇어요(우리팀이 최소 사람이라는 가정하에) 그렇지만 캐리력은 떨어질겁니다. 팀을 믿는다면 이런상황에는 적절하게 탱가렌을 하셔도 됩니다.

시즌6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불망이 상향을먹어서 딴 탱템에 비해 약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태불망의 마뎀도 초중반 한정으로 강력한 딜과 탱을 동시에 뿜어내서 쓸만하다고 판단하여 요즘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ad상대로 가고잇습니다. 안정적으로 템을 바꾸니 승률이 확실히 올라가더군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런식으로 뽑은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성비 최고인 라위를 뽑거나(콜필드의 전투 망치)쿨감잇는 망치를 뽑거나해서 딜을 보충하시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신속의 장화: 민첩성)(민첩성업글)등 이속올리는 템등을 올립시다. 그리고 후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업글하고 내가 딜이 잘안뜬다,적 버스트딜이 너무강력하다 하시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적 원딜이 너무 아프다Thornmail(가시 갑옷) 적 AD도아픈데 심지어AP마저도 아프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렇게 유동적으로 가세요. 

 

 

+ 최근템트리

 

요즘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선으로 뽑아서 탱커형으로 쓰고잇습니다.

비비기 딜이 좋고 또 가렌의 초반Judgment(심판)스킬이 회전수가 낮아서 딜이 약하기 때문이죠 중후반쯤에 딜템 뽑고잇습니다. 그때쯤 계수가 어마어마하게 높아지거든요 그리고 초중반에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Judgment(심판)스킬의 비비기만해도 딜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타 챔프에비해 cc기가 침묵밖에없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의 악당을 이용하여 극복해봅시다 타 탱커에비해 cc는 미약할지몰라도 딜과 탱에는 절대로 밀리지 않거든요


제가 좀더 연구한 결과는 가렌은 탱템을 가면 단단하고 악당에게는 궁딜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죠 네, 맞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동안 탱가렌을 썻습니다. 근데 탱가렌은 정말 명확한 단점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라는게 생기죠 정말로 몸대다가 악당을 궁으로 킬딸하고 산화해버리는 "고기방패"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엿습니다. 안전하기는하죠 근데 그렇게 안전한걸 좋아하면 딴챔프가 널렷습니다. 좀더 가렌답게 딜과탱을 동시에 잡는 그런 챔프로 만들고 싶엇습니다. 그래서 발견한 템트리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탱템 입니다. 이템트리 쓰면서 느낀점이잇다면 초중반에 정말로 말도안되게 안전하게 딜템을 섞을수 잇다는겁니다 (요림의 주먹)+Hexdrinker(주문포식자)는 초반라인전에도 요긴하게 쓰이며 중반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으로 업글을 시켜서 탱도 잡으면서 중후반 딜이 모자랄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글을시켜서 딜을보충하는등 정말 안정적이엿습니다.그리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보호막"효과가잇습니다. 정말 끝내주게 잘맞는 효과죠 가렌에게 딜템인 주제에 보호막까지잇으니 뚜벅이라 맞을수밖에 없는가렌이 갈수잇는 딜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원거리 짤짤이 챔피언은 다힘들어요 무난하게 cs 경험치를 먹도록 합시다
블라디미르
원거리 짤짤이 챔피언은 다힘들어요 무난하게 cs 경험치를 먹도록 합시다
케넨
원거리 짤짤이 챔피언은 다힘들어요 무난하게 cs 경험치를 먹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거의 모든 근접 챔피언들은 가렌이 상대하기쉬워요 그중에서도 스킬활용이 중요한 챔프상대로는 가렌이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리븐
거의 모든 근접 챔피언들은 가렌이 상대하기쉬워요 그중에서도 스킬활용이 중요한 챔프상대로는 가렌이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오공
거의 모든 근접 챔피언들은 가렌이 상대하기쉬워요 그중에서도 스킬활용이 중요한 챔프상대로는 가렌이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가렌은 근접챔피언 그러니깐 딜을 넣기가 쉬우면서 Perseverance(인내심)패시브 활용하기 쉬운챔피언이자 스킬활용이 중요해서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침묵을 맞으면 할수잇는게 없는 챔피언상대로 정말 강력합니다 Courage(용기)스킬에 의해서 폭딜에도 견딜수 잇는것이 가렌

그러니깐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스킬위주의 딜러이자 근접 이자 도트뎀Darius(다리우스)Teemo(티모)이 없는 상대에게 강려크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첫귀환전에 cs를 잘챙기시고 집에서 템을산뒤 텔으로 복귀하면 적과의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그전에 킬따이시지만 않는다면) 요즘 탑솔러들은 반강제적으로 텔을 들어야하기때문에 라인전이 후달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숙련자분들은 점화없이도 충분히 적 솔킬을 낼수잇어요 가렌에 숙련되지않으신분들은 먼저 점화로 언제 킬각이 나오는지 연습을 많이하시면 점화없이도 킬을 낼수잇게될겁니다

중반 운영법

텔포를 들으셧다면 스플릿을 하면서 한타및 소규모 대전이 일어나면 텔을 타주시고 점화를 들으셧다면 용시간이 얼마 없을때는 라인의 cs를 포기하시고 바로 용으로 달려가주세요

 

후반 운영법

가렌의 후반은 탱커이자 상대방의 딜러를 암살하는 역활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막 들어가지마시고 우리팀의 이니시가 시작되엇을때 들어가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적 딜러를 따주시고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떄는 가렌이 신중해야합니다 무턱대고 들어가면 가렌이라도 녹고말아요. 우리팀의 이니시를 기다리고 들어가시는게 베스트지만 우리팀에 이니시가 없다면 본인이 해야됩니다.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겟지만요 가렌을 할때는 최소한 우리팀에게 이니시가 되는 챔프를 하도록 유도하셔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이라....... 다쓰면 매우 많겟는걸요? 그냥 댓글에 적어주시면 꾸준히 대답해드리지요 친추해서 물어보셔도 ㄱㅊ

 

마치며

 가렌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됫으면 좋겟습니다 가렌은 그저 탱만 올리기에는 딜이 너무 강력하고 cc기가 미약합니다 탱만올리면 타탱커에비해 하는게 없죠 ㅋ

그렇기때문에 딜을 올리는겁니다 한마디로 탱커의 역활 즉 상대방의 딜을 받으면서 어그로 끌기는 비슷하지만 가렌은 하나더 그 딜러를 원콤으로 보내버리는 역활도 할수잇게 만들어야 하는 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52.6% (10표)
0% (0표)
47.4%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