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72.1% (31표)
11.6% (5표)
16.3% (7표)
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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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31/43
[D1]Essenti Roro식 하이브리드형 공속 룰루

- RoroD(2016-09-08, 조회수: 202742)

시즌3때는 Diamond 1 93점까지 올려봤었고,

군 입대 전에만 게임 판수 6000판, 룰루만 따져보면 4000천판은 족히 넘게 플레이했다. 믿거나 말거나.



이 공략은 아군따위는 1%도, 즉 손톱만큼도 믿지 않는, 그래서 내가 딜을 넣고 캐리해야겠다는

강한 신념과 불굴의 의지가 담긴 미드라이너 Essenti Roro의 공속 미드룰루 공략이다.


아니!! 지가 딜을 넣고 캐리하고 싶으면 아지르나 빅토르 같은걸 할 것이지
왜 이상한 공략을 쓰는 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일단 공략 취지 자체는 자기가 속한 랭크대가 아닌 곳에서

양학용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공략이라는 것을 이 자리에서 밝히는 바다.


이 공략은 [버스타기] 룰루의 기존 매커니즘을 박살내고 [하드캐리형] 룰루를 육성하는 방법을 다룬다.



아~ 어디 신박한 챔프 없나?

적 농락하는 재미가 있는 챔프 어디 없나?

잘 크면 혼자 다 휘어잡는 그런 높은 캐리력의 챔프 어디 없나?


잘 들어왔다! 함께 키워보도록 하자!

공략 시작한다.






※ 편하게 쓰다보니 '~다' 체를 사용하게 됬습니다.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주문력
    +10.71
  • 공격력
    +4.5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0,499 IP
예전엔 쌍관에 기댈만큼 룰루가 딜이 안나오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초반에 더 힘을 쏟아줄 필요가 있어졌다.

룰루로 후반을 볼 수가 없다. 한타기여도가 타 미드라이너들에 비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하이브리드인 룰루에게 쌍관은 최고의 효율이다.


노랑엔 최고효율인 고체를 든다. 방룬은 너프 먹기도 했고.


왕룬에 AD5를 챙겨가고, 공속 하나를 넣어 특성과 함께 총 10%, 최소공속을 챙긴다.



룰루 6000판 장인의 경험을 믿는다면 함 이렇게 가봐라. 라인전 하나만큼은 개깡패가 되어버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점은 언제나 딜량 극대화에 맞춘다. 라인을 박살내고 템차와 렙차로 게임 주도권을 가져가는 쪽이 이긴다.


[ 흉포 : 12 ]

분노의 공속 5%에 룬 4.5%를 더해 최소공속 10%를 맞춘다.
양날의 검버프먹고 좋아졌다.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 이걸 들고와도 이젠 딜교 안꿀림. 빡견제로 킬을 딴다.
타고난 재능버프먹고 초반부터 AD+2 AP+3씩이나 챙겨갈 수 있게됬다. 매우좋다.
압제자룰루는 QWR에 모두 CC가 있어 항상 2.5% 증뎀을 달고사는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 책략 : 18 ]

방랑자룰루는 미니언막타 먹기가 원래 쉽다. 룰루 이속은 개노답이기 때문에 꼭 들어주자.
비밀 창고암살자에서 바꿨다. 라인전 효율을 따져보니까 이게 훨씬 좋다. 암살자가 딜교는 확실히 좋긴 한데
그 딜교를 비스킷이 역전시켜버리더라고. 딜교후 물약 각자 하나씩 빨고 나면 비스킷쪽 체력이 훨씬 많다;
위험한 게임산적찍지 마라. 위험한 게임이 정말 쓸모가 많다. 산적은 탑룰루할때 가는걸로.
정밀함쌍관룬에 이 특성을 합쳐 방관 11, 마관 8을 가져갈 수 있다. 레벨 올라갈수록 더 올라감. 지능은 딜 안올려준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으로 다시 바꿨다. 리볼버와 함께 스킬콤보를 넣으면 적이 풀피에서 1/3피만 남는 걸 볼 수 있다.


딜교는 양날의 검압제자로 증뎀 + 5.5%고, 적 반피 이하면 무자비 + 5% 추가다. 총 10.5% 증뎀.



요즘에 Viktor(빅토르)Azir(아지르)Rumble(럼블)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나 Ekko(에코)Fizz(피즈)(탱)(얼어붙은 건틀릿)같은 슬로우가 더러운 애들이 대세인데,

75% 둔화 저항으로 빅엿을 먹일 수 있다.
무조건 점화들고 라인전을 터뜨린다.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총 9~111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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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룰루 버프먹으면서 Q스킬이 너프먹었기 때문에

이젠 무조건 1렙 E스킬을 찍도록 한다. 관통된 제드 표창보다 약한딜 ㅇㅈ?


스킬트리는 Q-E-W 순으로 아직까지 변화 없다.

롤은 라인푸쉬력 = 성장력이라는 절대불변의 진리속에서 돌아가는 게임이기 때문에

Q스킬이 상대적으로 많이 약해졌어도 '미드룰루'인 이상 Q선마가 강제될 수 밖에 없다.


이후 W선마냐 E선마냐가 선택사항이 되는데 W선마를 해봤는데 룰루 기본 공속과 성장 공속이 워낙 고자라서

'기본 공속'에 추가로 35%의 공격속도를 붙이는식인 변덕쟁이는 13~14렙까지도 그닥 효과를 크게 못본다.
오히려 총검과 함께하는 Help, Pix!(도와줘, 픽스!)가 훨씬 딜이 잘 들어가더라는 말이다. 뭐 끊기에도 좋고.
Help, Pix!(도와줘, 픽스!)200(0.4AP)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250(0.3AP) = ?  < 450(0.7AP) >!!!


총검이란 룰루에게 공격스킬 하나를 더 붙여주는것과도 같다고 보면 된다.

써보면 알겠지만 특히나 룰루에게는 보조스킬같은 느낌으로 안 다가옴.


W스킬은 맞다이할때의 경우 적한테 거는게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자가 공속 버프용으로 걸 일은

더더욱 없었다. 간혹 추노하면서 일방적으로 때릴 경우에만 자가버프로 건다. 때문에 E선마로 가도록 한다.
시작 아이템
초반 아이템 빌드
템트리 또 바꿨다.

특성을 천둥군주로 바꿨고 첫템을 리볼버를 가게 되는데,

초반 6렙 안팎에 리볼버를 이용한 스킬콤보를 넣으면 천둥군주까지 터지면서

적 미드라이너의 피가 한방에 2/3가 날아가는 기현상을 목격할 수 있다.


우선 리볼버의 데미지는 빌지의 100데미지보다 훨씬 높은 추가데미지를 주기도 하지만

쿨타임이 40초로 90초인 빌지보다 한참 짧다는게 템트리를 바꾸는데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했다.

킬각을 자주, 쉽게 낼 수 있다.


뭣보다 라인전 주도권을 한 번 잡으면 이 폭딜로 인해 훨씬 스노우볼링 굴리기가 편하다.

렙차가 나면 기본 체력통뿐만 아니라 스킬레벨 차이도 벌어지게 되는데,

이럴경우 룰루는 레벨차가 나면 탑 니달리처럼 상대 라이너에게 압도적으로 강해지게 되는 성향을 보인다.




총검은 라인전 솔킬이나 로밍갔을때 1:1에 한하여 확실한 CC와 딜을 충족시켜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반드시 1코어로 올린다.



그 다음에 2코어템으로 얼어붙은 망치를 간다.

사실 얼망은 내가 탑 탱룰루 할때 즐겨쓰던 아이템이지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즈롯 차원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얼망 자체가 굉장히 효율이 좋아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탑 룰루 할때 (부패 물약)시작에 얼망 하위템을 하나씩 뽑기 시작하면
탑 맞다이 패왕들 Darius(다리우스)Graves(그레이브즈)Akali(아칼리)Ekko(에코)Yasuo(야스오)Fiora(피오라)을 모조리 이긴다. 갱만 조심하면 됨; 시@바 존나세다.

탑 티모급 엿같음을 선사할 수 있다.

내가 보기에 얼망은 확실히 가격대비 오버스펙을 가지고 있다.


이걸 미드룰루 할 때, 이전에 소개한 치명타 템트리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의 단점인 낮은 체력으로 인한

원콤문제때문에 2코어로 올려봤는데, 굉장히 다방면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면서 마침내 완벽한 하이브리드형

를 완성시키게 됬다.


공속이 낮다고 절대 딜이 낮지 않으며, 2코어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인 경우 딜은 확실히 세지만,

몸이 약해 적이 카이팅에 성공하여 룰루를 다구리 치게 되면, 바로 죽거나 전장이탈을 해야할 정도로 피가 빠지게 된다.
또한 몸이 약하다는 이유로 레드강타를 든 Graves(그레이브즈)Hecarim(헤카림)정글과의 맞다이에서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갑자기 옆에서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hri(아리)등에게 선빵을 맞으면 원콤이 나버릴 수 있다는 등의 문제점이 존재했었다.

하지만 2코어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인 경우 훨씬 더 안정적이며 높은 체력으로 인해 확실히 룰루의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픽스 지속딜을 살릴 수
있어선진 모르겠는데, 맞다이가 드럽게 세진다. 또한 더러울정도의 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Wild Growth(급성장)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슬로우를 가지게 되면서

적이 룰루에게 한 번 맞기 시작하면 절대, 절대, 진짜 절-대로 도망치지 못한다.

CC가 정말로 하드해지면서 그 CC를 통해 팀원의 프리딜에 기여하는게 한타의 승리에 굉장히 크게 작용한다.


요즘에 Ekko(에코)Fiora(피오라)Fizz(피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Zed(제드)Elise(엘리스)LeBlanc(르블랑)Gragas(그라가스)Nidalee(니달리)싹다 지 편할때만 치고 빠지는 애들이 대새인데(힛앤런 메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으로 확실하게 봉쇄할 수 있다. 절대로 룰루가 있는 한타에서 치고빠지지 못하며, 들어오면 지 딜만 넣고 빠지는게

아니라 룰루로 인해 맞을거 다 맞으면서 나가야한다.

좀 더 부연 설명하자면 얼망이 없을 경우,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슬로우가 끝나면 룰루에게 더이상의 CC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평타 지속슬로우가 추가됨으로써 드디어 진정한 하드CC 덩어리인 룰루로 거듭나게 되는 것이다.


이후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격대비 스펙 OP, 맞다이에도 날개를 달아주고 적 추노에도 날개를 달아주는 유령무희를 가도록 한다.

열정의 검 상위템 중에서도 공속또한 가장 빠르다. 그리고 가격도 50골드 더 싸다.


그다음에 가는 템인 (스태틱의 단검)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후 추가로 이속과 공속과 치명타를 얻기 위해서 가는건데 왜 (고속 연사포)(루난의 허리케인)가 아니라
굳이 (스태틱의 단검)이냐면, 스태틱에는 광역 마법데미지를 주는 옵션이 붙어있고 라인클리어에 큰 도움이 되는것도 한 몫
하지만, 더 중요한건 그로인한 흡혈 효과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흡혈옵션 때문에 미니언에 스태틱 치명타라도 터지게 되면

한 방에 400~500의 체력 흡혈이 가능하다. 정말 어마어마한 체력 복구가 가능하므로 꼭 스태틱을 간다.





마지막 아이템으론 3가지를 추천하겠다.




(필멸자의 운명)

적 팀에 방어력이 전체적으로 너무 높은 상황인데 피흡이 개쩐다 싶을때 간다.
대표적으론 요즘 핫한 Darius(다리우스)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Ryze(라이즈)
그리고 당연한애들 Volibear(볼리베어)Dr. Mundo(문도 박사)Maokai(마오카이)Zac(자크)Illaoi(일라오이)Trundle(트런들) + Soraka(소라카)어머니!!!!!!!!!!!!!!! 솔직히 힐량 너무 더러워요.
그리고 의외로 치감으로 카운터해줘야하는 Rek'Sai(렉사이)Rengar(렝가)Hecarim(헤카림)Fiora(피오라)Singed(신지드) 등이 있다. + Yasuo(야스오)(전쟁광의 환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또한 2원딜인 경우도 포함이다. Graves(그레이브즈)+Lucian(루시안) Kindred(킨드레드)+Vayne(베인) 그리고 Quinn(퀸)탑퀸이 껴있는 경우.



(헤르메스의 시미터)

당연한 얘기지만 적팀에 스턴기가 너무 많을 때 간다.

스턴기가 거의 도배되어있는 더러운 조합 (Ekko(에코)Elise(엘리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she(애쉬)Braum(브라움)) (Lissandra(리산드라)Gragas(그라가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Jhin(진)Bard(바드))같은

너희들이 많이 보았음직한 이런 더 러 운 조합인 경우 꼭 수은을 1코어 띄우자마자 간다음에 마지막에

헤르메스 시미터로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시미터 없으면 거의 뭐 숨도 못쉬고 스턴만 맞다 숨지는 그런 조합이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적팀에 뭐 '위협적인 CC'도 그닥 없다, 치감을 걸어야 할 애도 마땅히 없는거같다.

그런 조합일때 무난~할때 가준다.

아 내가 딜을 넣어 줘야겠구나! 싶은 그때.

(Rumble(럼블)Viktor(빅토르)Kindred(킨드레드)Caitlyn(케이틀린)Janna(잔나)) (Pantheon(판테온)Zed(제드)Khazix(카직스)Ezreal(이즈리얼)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이런거지. CC가 있긴 있는데 슬로우거나 에어본이거나

뭐 이러면 수은으로 딱히 풀것도 아니고, 생흡이 개쩔어서 반드시 치감을 넣어줘야하는 애들도 아니고.

이럴때 딜딸치면 되는 각인거다. 적이 이런 느낌의 조합이면 인피를 가주면 된다. Understand?




※ 추가로 (정수 약탈자)까지도 추천해줄 만 하다.


이건 팀이 전체적으로 흥했을때 굳히기 용으로 좋다.

인피 대용처럼 쓸 수 있는 선택지인데 극딜보단 좀 더 유틸성에 치중한 아이템이다.

AP룰루마냥 높은 쿨감과 마나걱정이 사라짐으로써 스킬유틸로 한타기여도와 변수를 줄일 수 있고

아군에게 블루버프를 양도해 줄 수도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다만 압도하고 있을때가 아니라면 저 위의 3가지 추천템 중 하나가 강제되는 상황이 훨씬 더 많을 것이다.

1,2번째 추천템도 그렇지만 특히 3번째의 인피같은 적팀 상황일 경우, 우리팀이 녹기전에 적팀을 딜로써

녹여야 할 경우, 정수 약탈자보다는 인피가 훨씬 나을 것이다.

특히, 정수보단 인피가 맞다이에서 훨씬 강력하다는 점이 운영 등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개 씨발 라이엇은 빡빡이에 패티쉬가 있는게 분명하다.
챔피언을 도대체 어떤 빠가사리색기가 설계했는지 모르겠는데

데미지가 씨발 상대해보면
'?'
밖에 안나온다.

흑백화면속에서 너는 칠 채팅이 '?'밖에 없을거다. 머릿속이 하얘지고 너는 상식적으로 이 말도 안되는 딜을 이해해보려 하겠지만 뇌에 과부하가 걸릴 뿐이다. 뭔 개가튼 챔피언이 존1나 튼튼한주제에 지속딜 폭딜 다되는지 모르겠다. 무려 원딜이 1.5초면 사라져. 밴해라 밴.
빅토르
OP다.

길어서 밑에 적어놨으니 그거보시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 자체는 굉장히 쉽다. 갱호응이 좋아 초반에 말려놓지 않고 반반치면 8~9렙쯤 되는 시점부터는 솔킬을 노려보기가 '위험해'진다. 사실 정글러 개입만 없으면 코파면서 해도 잡는 수준.

1레벨에 근접 미니언 3마리 잡고 과감하게 물약빨면서 딜교해라. 얘 쪽이 뺄 수 밖에 없고 그 딜교환으로 이득을 봐서 2렙을 3초라도 먼저찍고 앞으로 나서라.
얘는 2렙찍는 근접미니언 한 마리를 포기할 수 밖에 없을거다 앞선 딜교로 반피 이하일 경우 EQ평 맞으면 점멸 점화 평 각이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경험치를 한 번 벌려놓으면 계속 쉽다.
아지르
의외로 아지르다. 좀 크면 골치아프지만 초반에 말려놓기가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한다.
반대로 말하자면 초반에 안 말려놓으면 짜증나는 놈. 딜이 어이가 없다.

3코어인 스태틱까지만 나오면 대치중에 아지르 Q평평 맞고 반피 이하가 되더라도 미니언 6마리면 풀피된다. 당황하지 말라.

상대법은 위에 트페랑 같다.

아지르 Q슬로우 맞고 병사 평평맞고 천둥군주 터지는 딜교환이 빡센건데, 딜교시 폭풍전사 포효로 슬로우를 무시하고 개떡같은 이속으로 병사 사거리에서 0.5초만에 벗어나는게 가능하다.
간혹 있는 OP챔피언들을 제외하고

앵간하면 룰루는 카운터가 없다.
룰루로 라인전 지면 '아 내가 병신인 부분이구나'생각하면 되는 간편한 챔피언 ㅇㅇ 난 늘 그래.
지면 니탓해라. 남탓하지 말고.

일단 룰루는 기본적으론 역 이니시에이터에 특화된 챔피언이다.


룰루란 챔피언 자체가 상대가 들어오는걸 맞받아치는게 좋다.


특히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고 심지어 뚜벅이기 때문에,


+ W의 지속시간 너프 이후론 미드라인에서 상대 스킬을 피하고 들어가서, 때리고 나온다는게 불가능해졌다.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서 W쓰고 들어갔을때 상대가 빼면, 픽스(E)를 맞출때쯤 W가 끝나기 때문에.. 쳐맞는다.



따라서 먼저 들어가는게 아니라 상대스킬이 날아오는걸 기다렸다가, 피해주고


적 미드라이너의 주요스킬이 쿨돌때 들어가서 딜교환을 해주는것이 특히 룰루가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필수 교양이다.



한타에서도 마찬가지로 '들어오는' 적 챔피언들을 잡아야한다.


니가 물러가는게 아니라.


너는 무적기, 돌진기, 은신기, 이동기가 단 하나도 없기 때문에 니가 물러갔다가


CC기 하나 잘못 맞으면 궁도 못쓰고 죽거나 궁을 써도 죽는다.



따라서 니가 잡을건


들어오는 챔피언인데 물몸인 Nidalee(니달리)Graves(그레이브즈)Diana(다이애나)Rumble(럼블)LeBlanc(르블랑)Lee Sin(리 신)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ster Yi(마스터 이)Akali(아칼리)Yasuo(야스오)Katarina(카타리나)Zed(제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Fizz(피즈)Fiora(피오라)Tryndamere(트린다미어)


얘네들이 1순위 타겟이 되겠고

들어오는 챔피언인데 CC만 잘 넣어주면 쉽게 녹는 챔피언들 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Ekko(에코)Illaoi(일라오이)Irelia(이렐리아)Tahm Kench(탐 켄치)Hecarim(헤카림)Kassadin(카사딘)


얘네들은 1.5순위 정도 타겟이 되겠다.



이 순위는 잘큰 정도에 따라 언제든 변동가능하다.






챔피언별 공략법


Ctrl + F 로 검색해서 봐라.




※ 아직 미완성. 차차 업데이트할 예정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Ryze(라이즈)라이즈


밴 해.


Lucian(루시안)루시안



LeBlanc(르블랑)르블랑


라인전 반반.


미니언 어그로 관리를 누가 더 잘했느냐에 따라 딜교환 승패가 갈린다. 평타를 누가 한 대 더 쳤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질거다. 그 차이를 벌려서 2레벨을 먼저 찍고 딜교를 걸어 딜교환을 발라버리면 그때부턴 니가 킬각을 잴 수 있다.


같이 2렙을 찍었을 경우라면 너 역시도 딜교는 지지 않으니 미니언 우위를 만들려 노력해라. 미니언 차이로 딜교환이 갈린다. 딜교 주도권은 QW 거의 확정인 르블랑쪽에 있겠지만 룰루가 그렇게 불리한 것도 아니다.



6렙 이후에는 네 마방이 30인걸 감안해서 딜교를 이기려면 르블랑이 QRW로 들어올때 궁극기로 르블랑 W데미지를 씹고 패야한다. 성공하면 딜교환 압승. 솔킬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르블랑이 W로 복귀하지 못하게 바로 변이걸고 존나 뚜드려 뛰드려 패면 된다. 르블랑의 E-사슬까지 피해주면 금상첨화.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Varus(바루스)바루스


Q 잘쏘는 놈 만나면 빡센 편. 룰루의 이속이 325이기 때문에 씨@벌 초반엔 뭔 짓을 해도 못피할 정도다.

그래도 어떻게든 피한다음 딜교환을 건다.


부패의 물약 바루스면 니가 딜교환을 개 영혼까지 털어버리겠지만 도란검 바루스인 경우 미니언을 처지한 후라 패시브 발동으로 공속증가를 받는 상태면 존나 평타만때려도 센 편이므로 짧게 딜교해주고 빠진다. 계속 딜교하면 역으로 니가 뒈질 수 있음. 도란검의 경우 물약갯수에서 니가 우월하므로 한 번 피채우고 와서 다시 딜교해주면 된다.


초반에 Q를 어떻게든 딱 피해서 바로 딜교해주는게 관건. 풀피대 풀피로 서로 딜교환 한 번 해주면 룰루가 킬각을 잴 수 있는 상황이 나오고 그럼 바루스는 사리게 된다. 역으로, Q를 다 처맞았다면 니가 들어가는 순간 그건 바루스의 룰루킬각이기 때문에 뒤질뿐이라 너는 아무것도 못하고 바루스 페이스대로 질질 끌려다니게 된다.


그래도 바루스 상대로 룰루는 갱호응이 끝장나는 편이기 때문에 초반에 말렸더라도 6렙이후 바루스는 점점 혼자서는 미드에서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힘들게 된다. 롤은 팀게임이기 때문이지.



Veigar(베이가)베이가


정말 라인전은 존나쉽다.


얘 Q스킬 2명 관통되는거랑 궁극기가 체력적을수록 높은 데미지 들어온다는것만 알아둬라.



기본적으로 체통이 굉장히 적어 킬각이 잘나온다.


2렙부터 딜교 딱 한번이면 그다음딜교때 킬각일정도.


베이가 기본적으로 마나통도 굉장히 적다.



다만 얘도 트페랑 비슷한 느낌으로 초반이 조금 지나면 타워가 근처에 있을경우 사리면 솔킬하기 좀 힘들다.


E스킬이 사기라.



갱호응 역시도 줫같은게 E스킬안에 가두어버리면 차마 스턴걸릴순 없으니까 테두리로 안나가는데 그럼 뭐 자르반


궁극기마냥 적 정글러랑 같이 원안에서 무빙치고있어야됨.


근데 6렙이후부턴 한번의 딜교만 걸어둬도 그담 스킬쿨에 정글러랑 같이 다이브갱각이다 ㅋ 재미짐.



기본적으로 베이가는 후반캐릭이니, 초중반에 솔킬로써 게임을 터뜨려 후반가는 일 없도록 하자.

얘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필수로 가준다.




Vel'Koz(벨코즈)벨코즈



Viktor(빅토르)빅토르(밴햬.)


상대법 : 특별히 천둥군주의 호령들고 내가 녹기 전에 내가 얘를 녹인다.



현재 빅토르는 OP챔피언이다.


이유는 챔프 하나에게서 나오면 안되는 딜, 유틸성, 하드한 CC기까지 여러가지를 들 수 있다.



Q스킬을 살펴보자. 마나소모가 45/50/55/60/65인데 1레벨 데미지만 살펴봐도 80깡뎀에 0.9AP계수를 가지고 있다. 깡뎀이 전혀 약하지도 않고 계수는 미친상태. 거기에 마나계수를 받는 적지않은 보호막까지 갖추고 있다. 이게 마나소모가 45?? 미친건가?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이 효율 씹OP 딜스킬이 심지어 쿨타임마저 짧아버린다. 무려 4초. 쿨감시 2.6초까지 줄일 수 있다. 그런데 업그레이드 하면 빅토르가 2.5초동안 490의 이동속도로 뛰어댕기기까지 함. ㅇㅇ



E스킬. 풀히트시 410(1.2AP)계수와 깡뎀을 갖는다. 문제는 1타만 맞았을때 약하냐? 그것도 아니다.

1타 데미지만 봐도 룰루 Q스킬이랑 다르지 않은데 왜 2타 데미지까지 있는건지?

미친 깡뎀과 계수를 가짐으로써 상대에게 무빙, 때론 스펠까지도 강제하게 한다.



R스킬. 1렙 궁극기만 봐도, 궁극기 추가타를 2히트까지만 맞았다고 해도, 450(1.7AP)의 깡뎀과 계수를 가진다.

거의 미친? 시@발 말이 필요없는 수준인데 문제는 스펠 없이는 피할 수조차 없다.

필자가 또 아리가 모스트챔인데 6렙찍고 맞다이할때 빅토르 궁이 깔리면 평타, 스킬 안섞고 궁궁궁만 쓰는거 아니면

빅토르 궁 이동속도가 너무 빨라서 절대로 추가타를 안 맞을수가 없었다. 3번의 이동기를 가진 아리로도 못피하는데, 325이속을 가진(지금은 버프되서 330이지만) 룰루따위로 어떻게 해볼 수 있는 스킬이 아니다.



자 QWR 딜스킬을 살펴보았다. 보시다시피 싹다 2타 이상의 추가타를 가진 스킬이라 딜이 넘쳐난다.

따라서 데미지가 안 부족하겠지? 그래서 빅토르들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간다.

원래 정상적이면 CC와 체력이라는 유틸적인 부분을 챙기기 위해 라일라이를 가면, 그만큼 딜이 안나와줘야 한다.

근데 이 새끼는 그런게 없어요.


아리로 라일라이 언제가죠? 데캡 공허까지 뜨고 막템으로 가지 않던가요? 왜? 딜이 안나오니까.

아리가 2코어로 템이 (모렐로노미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인거랑 동일 가격대 (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랑 어떤게 더 딜이 잘 나올까요? 라인클리어는?

질문이 필요없는 수준이죠? 그런데 글쎄, Perfect Hex Core(완성형 마공학 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빅토르는 (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인 아리랑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딜이 나와버리니. 참고로 아이템 골드차이는 빅토르쪽이 단지 100골드 비쌀뿐. 하지만 동일 2코어 상태에서 빅토르는 마나도 별로 안부족함 ㅋ



다음 W스킬.


중력장 씨@벌 ㅋㅋㅋ 이게 얼마나 어마어마한 스킬이냐면, 초반 325 고자이속 룰루는 중력장이 정중앙에 깔려버리면 중력장 끄트머리에서 스턴이 걸린다.

ㅋㅋㅋㅋㅋㅋ아니 씨@벌...ㅋㅋㅋ 뭐냐고.

이게 내 발 밑에 깔리면 평타 치다가도 멈추고 맞으면서 기어나와야 됨.


걍 그 지역에 4초동안 이동속도를 28/32/36/40/44% 늦추는거여도 충분히 강력한 CC기인데, 1.5초 후 1.5초의 스턴이 걸리는 효과가 있음으로써 사실상 '1.5초간 44%의 슬로우와 이후 1.5초의 스턴'을 먹는 CC로 보아도 무방할 정도. 따라서 좁은 길목에 중력장이 깔리면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들은 '1.5초간 44%의 슬로우와 이후 1.5초의 스턴'이라는 너무나 위협적인 스킬을 감히 무시하지 못하고 멀뚱히 기다리고 서 있거나 멀리 돌아서 와야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끝나는게 아니고 기절한 적들은 중력장 중앙으로 끌려가기까지 한다지? ㅋ 엄청난 유틸이로세.



딜이 하-----도 넘쳐나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는 바람에 딜이 ㅈㄴ 미치는데 CC가 부족해? 아니죠 ㅋ

Death Ray(죽음의 광선)Chaos Storm(혼돈의 폭풍)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지지지짖짖ㅈ지ㅣ지 광역딜 미쳤죠 ㅋ 그럼 단일딜은 약하냐?

Siphon Power(힘의 흡수)Death Ray(죽음의 광선)QE평 = Caitlyn(케이틀린)Jinx(징크스)Ezreal(이즈리얼)Jhin(진)펑!  원콤. ㄴㄴ 아니죠 ㅋ

CC도 쩔어 딜도 쩔어 그럼 자체 생존기는 약하냐?

Siphon Power(힘의 흡수) = Ghost(유체화) 아니죠 ㅋ 한타 내내 490이속으로 뛰어댕기죠 ㅋ 자체 쉴드기도 있죠?

야! 그럼 단일딜 광역딜 개쩔면 지속딜은 안나오냐?

Siphon Power(힘의 흡수)[ 240(0.9AP) 2.4초 ] ㄴㄴ 아니죠 ㅋ 무려 0.9AP계수 스킬을 2.4초마다 조짐 ㅋ

Gravity Field(중력장)뚜벅챔 근접평타챔 바보만들어버리는 중력장까지 ㅋ 지 발 밑에 깔아두고 싸우면 뭐..



초반에 털어버리는건 가능한데 결국 챔프 자체의 성능때문에 룰루를 가진쪽이 한타를 불리하게 가져간다.

슬로우CC의 대명사 미드라이너 룰루? ㄴㄴ 빅토르도 슬로우CC 오짐 ㅋ 쟤는 스턴에 딜도 존나잘나옴.


나 빅토르 상대로 이긴판도 많은데, 그냥 밴하는게 속 편하다. 아지르급임.

빈틈을 찾아 조질 수가 없다. 완벽한 챔피언이다.





Syndra(신드라)신드라 (천둥군주의 호령)


빅토르와 같은 개념으로 내가 녹기 전에 내가 얘를 녹인다.


신드라 상대법중 가장 기초적이고 필수적인것은 이년의 Dark Sphere(어둠 구체)Q스킬 최대 사정거리를 외워두고 그 끝 사거리에서


들어갔다 나왔다 하며 스킬미스를 유도하는 것이다.

초반 똥신조차없는 330이속인 룰루로써는 이년의 Dark Sphere(어둠 구체)사정거리 안에서 Dark Sphere(어둠 구체)를 피한다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가 아니라 불가능하다.


만약 안맞았다면 그건 니가 피한게 아니라 신드라가 병신같이 못 맞춘거다.


롤에는 피하기 쉬운 스킬맞추기 쉬운 스킬이 있는데 피하기 쉬운 스킬이라 함은 Rupture(파열)초가스 파열이라든가 Aqua Prison(물의 감옥)나미 물감옥, Flash Frost(냉기 폭발)애니비아 Q스킬 등이 있고 이런것들은 '못피하게 쏴야' 맞는 스킬들이다. 따라서 그냥 맞아준다면 그건 아! 내가 병신이구나! 라고 생각하면 됨.


반면 맞추는 쪽이 쉬운 스킬은 Arcanopulse(비전 파동)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Dark Sphere(어둠 구체)등이 있다. 물론 이것들도 이속이 380~390이상 되기 시작하면 피하기 쉬워지긴 하는데 초반 330이속으로는 잘쏘는 놈 만나면 절대 못피한다. 다시 말하지만 안 맞는다면 그건 걔가 못 맞춘거지 니가 피한게 아니다.



신드라의 스킬을 피한다음에 내 Q를 맞추고 들어가서 평E로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리던지 그냥 들어가서 E평Q로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리


던지 하는 식으로 딜교환하면 된다. 이걸 두 번만 반복하면 된다. 그럼 솔킬임.





Ahri(아리)아리


아리는 머... 손싸움이지. 손싸움 하는 맛이 있는 라인전 함께하기 즐거운 챔피언.


근데 상대적으로 아리Q가 룰루Q보다 명중시키기 어려운 스킬이다. 룰루가 조금 더 쉬울걸? 아마도.


내 입장에선 아리 쉽다.


근데 갱호응은 절대 무시 못함.


예전엔 성배트리를 타거나 하면 마방이 올라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잘 큰 니 딜은 잘 들어가고 아리 딜은 나한테


잘 안들어왔기 때문에 한번 승기를 잡으면 아리는 일방적으로 털렸지만


지금은 룬에도 마방이 없고 첫 코어로 올리는 총검또한 마방이 없다.


따라서 니가 아리를 따먹었어서 1:1은 바르게 됬더라도 너 또한 아리에게 들어오는 딜이 장난이 아니기에


갱이 오면 위험할 수 있따 ㅇㅇ 잘컸더라도 2:1을 극히 조심하면서 게임해야한단 소리.


미드를 계속 딸 수 있으면 따는게 좋겠지만 아리가 작정하고 사리면 따기가 '위험해진다'(못따는게 아니라).


그럴경우 걍 미드 주도권 잡고 있으니까 선 푸쉬후 로밍으로 게임 끌어가면 됨.



하... 잘크면 2:1 씹어먹는 챔프 쎄고 쎘는데 내가 왜 이딴 챔프를 파가지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Azir(아지르)아지르


아지르는 인파이팅이 강한 애들에게 약한 편. 대표적으로 아지르를 잘터는 르블랑이 있지.


그리고 룰루 역시 마찬가지다. 치킨 먹을 시간이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6렙전에 약하다. 6렙후엔 딜교 힘듬.


부패의 물약 애니비아, 암흑의 인장 애니비아? => 치킨 먹을 시간이다.



도란링의 경우, 6렙전에 Q를 절대 안 맞아주는게 관건이다.


Q맞는 순간 반피 한방에 날아가면서 지옥이 펼쳐진다. 2렙부턴 이후 언제 어느시점이든 QE평 맞는 순간 풀피에서 반피되니까 절대로 Q를 맞지 말지어다. 때문에 갱호응 역시도 조심해야한다.


네가 내 말을 듣고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었다면 물약을 먹으면서 EQ평 딜교를 하면, 바로 폭풍전사의 포효가 켜지면서 '원래는' 절대 325이속으로 못피하는 600사거리 이내에서 들어오는 애니비아의 Q를 피할 수 있게 되면서 딜교 압승을 할 수 있게 된다.


600사거리 밖에서 애니비아 Q를 맞는다면, 그냥 넌 라인전 이길 자격이, 아니 게임 이길 자격이 없다. 그 판은 너때문에 졌다 포기해라. 무빙 연습하자 친구야.



Yasuo(야스오)야스오


과학은 CC에 약하다. 공략에선 E선마라고 적어뒀지만 야스오는 순간 CC로 녹여버리는게 중요하므로 Q마스터 이후 E스킬은 3개 까지만 찍고 W를 선마해서 한타때마다 야스오에게 W를 박아주자. 존나 좋아함 ㅋ


라인전의 경우, 쉴드 평타로 미리 까놨다가 쉴드 사라지면 EQ평 딜교해주면 폭풍전사의 포효 켜지면서 카이팅으로 일방적인 견제 해주면 된다. 장막으로 룰루 Q막는게 좀 딜교 승패를 많이 좌우하니까 언제나 장막에 안 막히도록 신경쓰도록 한다.


야스오랑 6렙 이후에 맞다이 할 경우에는, 야스오 Q에 삥-하고 불 들어오는 순간 야스오가 Q쓸 타이밍에 변이시켜주면 야스오 궁극기 못 쓰고 룰루한테 맞다이 처발린다. 기본적으로 상성 자체가 룰루가 나대지만 않으면 야스오는 룰루를 절대 솔킬 낼 수 없음.


총검 이후 딜교법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Help, Pix!(도와줘, 픽스!)-평 콤보 알지? 총검 슬로우 걸린 상태에서 평타로 존@나 패면,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오거나 걍 처맞으면서 빼거나 할텐데, Sweeping Blade(질풍검)들어오면 Whimsy(변덕쟁이)변이시키고 때리고, 빠지면서 Wind Wall(바람 장막)장막쓰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Q스킬 슬로우 묻히고 따라가서 때린다. 야스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Q 두 번을 쓰는 타이밍을 Whimsy(변덕쟁이)Wild Growth(급성장)CC기로 최대한 늦추면서 때리면 솔킬, 전혀 어렵지 않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궁극기 스킬 하나가 없는 셈이기 때문에.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오리아나가 아리상대할때랑 난이도가 굉장히 비슷하긴 한데 한 번 라인전 승기 잡으면 계속 따기 더 쉬운건


오리아나다. 생존기가 없고 기본이속이 느리기 때문.



1렙에 E스킬 찍은 오리아나 상대로는 딜교 이득 보기가 쉽지 않지만, Q를 찍은 오리아나면 호ㅋ구ㅋ다. Q빠졌을때


가서 패고 되고 Q 맞으면서 E평으로 패도 빠져도 됨. 오리아나의 1렙 Q스킬 데미지는 매우 약하거든.

오리아나가 1렙 E스킬을 찍어야 되는 이유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80(0.4AP)쉴드와 Command: Attack(명령: 공격)60(0.5AP)의 데미지부터가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는 방/마저를 10씩이나 주기 때문. 때문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룰루의 데미지 스킬을 하나 씹고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평타 딜교환을

해주면 무조건 룰루쪽이 손해를 보게 된다. Command: Protect(명령: 보호)80(0.4AP)의 쉴드와 Help, Pix!(도와줘, 픽스!)80(0.4AP)의 데미지는 뭔 차이점이 있냐면, Help, Pix!(도와줘, 픽스!)는 룬특에서 가져간 8.5마관의 효과를 받지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는 마방룬 12낀 오리 아나 기준 52의 마방효과를 받기

때문에 쉽게말해 Help, Pix!(도와줘, 픽스!)데미지가 오리아나 쉴드를 좆도 못깎는다. 차라리 너도 Help, Pix!(도와줘, 픽스!)셀프캐스팅하고 오리아나 딜 막아라.



반면, 1렙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은 오리아나의 경우 2레벨 딜교가 상대적으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에 비해 약해진다. 따라서 요약하면 뭐냐,

1렙 Command: Attack(명령: 공격)찍은 오리아나는 1렙 딜교를 Command: Attack(명령: 공격)피해주면서 짧게 2번해줘서 딜교이득보면 되고,

1렙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찍은 오리아나는 2레벨에 딜교이득을 봐주면 된다는 거다.



그리고 망한 오리아나 중에 작정하고 Command: Protect(명령: 보호)3레벨 주는 친구들 있는데, 그럼 걍 로밍으로 승부 봐라. 더러워서 못딴다.

Command: Protect(명령: 보호)3레벨이면 라인푸쉬가 많이 고자됨. 가끔 르블랑같은 라인푸쉬 고자인데 딜교 쎈 친구들 상대로 Command: Protect(명령: 보호)3레벨 주는 오리아나들 가끔 봤다 ㅇㅇ



근데 사실, 성배 너프먹은게 커서 오리아나가 이제 거의 죽은듯하다. 안보여;;

모렐로가는 오리아나가 보통인데,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딜이 확실히 화끈하긴 한데 자기도 물몸이라,

이럴경우 룰루가 오리아나 근처에 타워가 없을때 솔킬하는 방법이, 걸어오는 룰루에게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날리는 순간

존나 화끈하게 Flash(점멸)점멸로 피해버리고 못 도망가게 Wild Growth(급성장)쓰고 Whimsy(변덕쟁이)있으면 Whimsy(변덕쟁이)도 걸고(없음 말고) Ignite(점화)까지 걸고


개 패면 잡음 ㅇㅇ




Zed(제드)제드



Xerath(제라스)제라스


잘 쏘는 제라스 Q스킬 330이속으로 피하기 정말 하드하다.


그나마 325보단 낫다. 325였을땐 그냥 씹노답이었지...


Q 안맞았으면 '올 ㅋ 내 무빙ㅋ'이 아니라 제라스가 못맞춘거였을 정도로.


4레벨까지만 찍고 나면 W이속버프 받고 제라스 Arcanopulse(비전 파동)Shocking Orb(충격 구체)피해가며 딜교환 할만하다.

제라스 상대로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이런식으로 템 뽑아주는게 좋고 빠른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추천한다.


4스킬이 다 논타겟이라 피하는 맛이 있다. 존잼 ㅋ



얘도 무빙낚시 좀 해주는게 좋긴 한데 제라스 장인들은 무빙낚시 거의 안걸려들더라. 개잘쏴.


는 똥신 하나만 떠도 그딴거없죠 ㅋ



별로 해줄말 없네. 제라스는 좀 수동적인 챔피언이라 니가 좀 더 운영적으로 풀어나가기 쉬울거다.




Jayce(제이스)제이스


보통 도란검 들고오기 때문에, 딜교환하기 빡세다.


6렙이후엔 자연적으로 궁차이때문에 쉬워지지만.



1레벨에 미니언 뒤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안맞도록 하면서 Help, Pix!(도와줘, 픽스!)평해주면 된다. 1레벨에는 미니언OP 때문에 감히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들어오진 못한다. 제이스 상대할때는 절대로 푸쉬에서 안밀리는게 중요하다. 330이속으로는 2렙, 3렙때 들어오는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피하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미니언을 쉴드로 써야한다.


제이스 상대로는 미니언 우위를 절대 주면 안된다. 아마 평타를 쉬지않고 쳐야할거다.


그렇다고 또 라인을 밀면 딜교환 주도권은 가져올 수 있을지언정 갱킹에 쉽게 노출된다.

이건 오조리 니 센스에 달렸다 ㅋ 맵리, 눈치, 육감, 다 동원해서 Lee Sin(리 신)Elise(엘리스)Evelynn(이블린)Nidalee(니달리)를 피해라! ㅋㅋ


괜히 라인 당기다가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두번만 처맞아도 넌 솔킬각이기 때문에, 당겨서 아군 정글러 불러야지! 했다간


혹여나 아군 정글러가 카정당해서 뒤졌거나 탑갔다가 2:2싸움을 개발렸거나 해서 미드갱을 못 오는 상황이 오면 단번


에 탑, 미드, 정글 3라인이 다처발리는 상황이 올 수 있다. 선택은 자유니까 판단은 알아서 하도록.


난 적당히 미는거 추천.



사실 무난하게 파밍만하다 6렙찍어도 CS, 경험치만 안밀리면 제이스 1:1주도권은 다시 룰루가 가져간다.

왜냐면 마나가 엄청 후달리는 캐릭이 제이스라 중후반을 위해선 반드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뽑아야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오니까.



제이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하늘로가 데미지가 꽤 센편인데 날아올때 타이밍 맞춰서 Wild Growth(급성장)써주는거, 아군이든, 너 스스로에게든,


중요하니까 잘 쓸 수 있도록 연습하자. 연습만하면 굉장히 쉽게 할 수 있을거다.



딜교법이야 언제나 내스킬 맞추고 적스킬 다 처맞지 말아주고니까 설명은 길게 필요없겠지.





Kassadin(카사딘)카사딘



Karthus(카서스)카서스


굉장히 쉽다.


카서스 상대법만 알면.


거의 뭐 처음부터 끝까지 Lay Waste(황폐화)만 피하면 되는거라. Lay Waste(황폐화)는 피하는것보다 맞추는게 더 어렵다.


80(0.6AP)를 가지고 있으니 당연하겠지만 1렙에 라인전 딜교가 꽤 강력하다.

보통 Wall of Pain(고통의 벽)와 Exhaust(탈진)슬로우를 이용해서 Lay Waste(황폐화)를 맞추는게 대부분인데, 폭풍전사의 포효로 다 법규를 먹일 수 있다.

Whimsy(변덕쟁이)이속버프도 있넹 ㅎㅎ



1렙부터 상대법은, 카서스 Lay Waste(황폐화)끝 사거리를 외워뒀다가 그 안에서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Lay Waste(황폐화)미스를 유도하는

것이다. 신드라 상대법과 똑같지만 Lay Waste(황폐화)는 Dark Sphere(어둠 구체)와는 차원이 다르게 늦게 터지기 때문에 이속만 되면 사실 보고도


피할 수 있을 정도다. 난이도가 차원이 다르지.


Lay Waste(황폐화)미스를 7~8번정도 유도하면서 간을 보다 보면 이놈이 어떤식으로 Lay Waste(황폐화)를 쓰는지 파악이 될 것이다.

Lay Waste(황폐화)를 피하면서 Help, Pix!(도와줘, 픽스!)평 견제를 해준다. 아마 카서스는 풀발기해서 첫 미니언 웨이브가 어느정도 줄었으면

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평하면서 존나 들어올거다. 이땐 평타 치지 말고 Lay Waste(황폐화)피하는데 온 신경을 집중한다.

괜히 평타치다가 모션 때문에 무빙이 늦어져서 Lay Waste(황폐화)맞을 수 있거든.

온리 무빙만 친다면 Lay Waste(황폐화)는 쉽게 다 피할 수 있을텐데, 그럼 카서스 이놈도 Lay Waste(황폐화)를 쉬고 평타만 치다가 Lay Waste(황폐화)

섞는식으로 딜교를 하려고 할거다. 그때 틈틈히 니 평타도 넣어준다. 그러다 Help, Pix!(도와줘, 픽스!)쿨돌면 E평 넣어주고.



너는 미니언과 함께 싸울것이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무빙으로 Lay Waste(황폐화)만 다 피해준다면 평타를 아무리 처맞아도 

딜교를 개바르진 못할지언정 지진 않는다. Lay Waste(황폐화)를 다처맞으면 넌 솔킬나는거고, Lay Waste(황폐화)를 다피했으면 그 정도에


따라 2렙에 솔킬을 노려봄직하다.



2레벨부턴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쉽게 폭풍전사의 포효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존@나쉽게 Lay Waste(황폐화)를 다 피할 수 있다. 룰루의 이속에


카서스하는새끼 개당황할거다 ㅋㅋ '이새끼 마스터리 뭐야?' 뒤늦게 확인하고서야 부랄을 탁 치겠지.


이때 아마 위협을 느낀 카서스는 Exhaust(탈진)를 걸텐데 그럼 탈진 끝날때까지 평타치지 말고 무빙에 집중한다.

너 또한 무빙실수로 카서스에게 니가 일방적으로 솔킬당할거같은 각이다 싶으면 뒤로 Flash(점멸),

내가 점멸로 카서스가 못피하게 쏜 Lay Waste(황폐화)만 피하면 역솔킬 낼거같다 싶으면 옆, 앞으로 Flash(점멸)를 화끈하고 과감하게


쓰도록 한다.



위에서 시킨대로 1렙에 Lay Waste(황폐화)미스 10번정도 유도시켜주고 2렙때 저런식으로 폭풍전사의 포효터뜨려주면서 Lay Waste(황폐화)피하면서


딜교 해줬으면 카서스 솔킬을 설령 못 땄더라도 카서스 마나가 너덜너덜할거다. 그럼 그때부터 쉬움 ㅋ


3렙에도 과감하게 들어가서 딜교 해줘라. 3렙때, 4렙때 갈수록 카서스가 쉬워지는데 이유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터뜨리기가

점점 더 쉬워지면서 4렙에는 Whimsy(변덕쟁이)이동속도 버프까지 생기면서 카서스 Lay Waste(황폐화)스킬을 없다시피 하고 일방적으로 팰


수 있어서다.



갠적으론 카서스 상대하는거 너무 좋아한다. 난 무빙에 자신이 있어서 이런 무빙전 너무 재밌어하거든.





Kayle(케일)케일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초반쿨 기니까 꺼졌을때 6초 쿨타임 있으니 그때 때려주면 되고,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스플레시 데미지 조심하고.


아지르랑 비슷하게 1렙부터 푸쉬하려고 용쓸텐데 미니언 옆쪽에 빠져서 CS먹을래 나랑 딜교환할래? 이지선다를


걸어버리도록 한다. 케일이 미니언 치려고 할때 평타 한방의 딜교이득을 보는것도 좋다.



그리고 케일 상대로 천둥드는 실수 없도록. 어차피 천둥폭딜로 잡을려고 해도 얘는 폭딜로 잡으면 되는 스타일의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케일의 Reckoning(징벌)Q스킬 슬로우를 폭풍전사의 포효로 엿맥이고 후속타를 피하는것이 라인전에서도


한타에서도 유용하다.



그리고 케일은 딜이 오로지 평타하나에 의존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Whimsy(변덕쟁이)스킬레벨을 좀 투자해서 자신 혹은

아군 지속딜러에게 Intervention(중재)를 쓸때 Whimsy(변덕쟁이)로 역카운터를 쳐주도록 한다. Intervention(중재) = 프리딜시간 3초인데 그걸 Whimsy(변덕쟁이)


어느정도 상쇄시켜줄 수 있다.



케일이 QWER이 전부 어떻게보면 룰루의 상위호환인데 그래도 초-중반엔 룰루의 유틸성이 게임 풀기엔 훨씬 좋은


편이므로 초중반에 이득을 많이 봐놓도록 한다. 갱호응, 갱면역, 로밍 셋다 룰루가 초중반에 좀 더 좋다.



아군조합에 탱커가 둘정도 있으면 매우 좋으며 한타시 Wild Growth(급성장)를 걸어주어 케일이 아군 딜러진영을 직접 타격하는


경우는 없도록 한다. 케일이 자가 궁 쓸때까지 적 딜러라인의 딜을 모두 받아줄 수 있는 탱커가 있으면 한타가 쉽다.


5물몸조합 Riven(리븐)Nidalee(니달리)Lulu(룰루)Caitlyn(케이틀린)Janna(잔나)이딴거 하면 케일 잘크면 케일이 혼자 펜타킬 할 수도 있음.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 너프 먹을때 된거같다. 요즘 영... 골카 맘에 안들어.

4초마다 2초스턴이라니 미쳤나;


라인전 하나만큼은 정말 미친듯이 쉽지만 문제는 그게 아니다.

궁극기 지원이 굉장히 강력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트페 솔킬따기가 여간 골치아픈게 아니다.


트페 확정스턴이란 존재 하나만으로도 정글, 탑, 서폿이 룰루 한 번 먹어보려고 수시로 왔다갔다 거려서..

Lee Sin(리 신)이런놈이 발로 까면 골치아프고

Elise(엘리스)이런놈 스턴콤보도 골치아프고

Hecarim(헤카림)이런 발정난 포니새끼는 하루종일 미드에 말발굽소리를 내질 않나

Lissandra(리산드라)이런 탑라이너 스턴콤보라던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이런게 기웃거리질 않나

Braum(브라움)이런 방패쟁이가 주먹으로 여자애를 때리러 오질않나



정글러 하나만 미드를 봐줘도 룰루는 그냥 맞파밍하는 수밖에 없는데


맞파밍만 하면 또 봇탑으로 트페가 날아가서 킬 줏어먹고 온다.



걍 적팀에 Lissandra(리산드라)Elise(엘리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은, 탑정글미드가 다 스턴위주의 CC를 가지고 있다면 폭풍전사의 포효버리고 천둥군주의 호령들어라.

폭풍전사의 포효좆도 쓸모없어지는 순간이니까. 차라리 저런3인방은 천둥군주의 호령의 폭딜로 잡아끊어내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뽑자마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바로가라. 트페 스턴하나에 모든 운영과 네 움직임이 제약이 걸리니까. 필수다.

진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없으면 넌 트페고 뭐고 누구 하나 끊을수가 없는데 트페는 골카와 궁으로 아군을 하나하나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3렙에 앵간하면 솔킬하는게 신상에 좋다.


미드가 트페를 털어줘야 게임이 편하다.




Fizz(피즈)피즈


피즈는 라인전이 약하다. 특히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가 아닌 (부패 물약)의 경우는 더더욱.

피즈는 1렙에 무조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찍는데, 우리는 논타겟이 아니라 Help, Pix!(도와줘, 픽스!)평할건데 생선이 뭘 어쩔거야?


1렙에 CS를 먹으러 오면 누구 말마따나 감히! 노예가 겸상을 하려 들어!! 하며 때찌해주면 피즈가 엉덩이가 아파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폴짝폴짝 뛰는걸 볼 수 있다.



얘 상대로는 막 때려주면서도 라인을 당겨보려고 노력해봐라.


성공하면 피즈 우주 끝까지 망함.



보통 라인은 밀리는데 갱방지 토템와드만 잘 깔아주면서, 아마 정글러가 개념이 있으면 미드가 주도권 잡고 있으니


적 정글러 위치를 파악하러 과감하게 움직일거다. 백업도 니가 빨리 가줄 수 있을거고.


그리고 폭풍전사의 포효가 정말 엿같은거라서 피즈가 함부로 갱호응 하려고 하면(보통 갱은 미드라이너가 3렙이후부터 오니까)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평 폭풍전사의 포효터지면서 아무리 라인을 푸쉬해뒀다고 해도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엿까고 걍 도망갈 수 있다. 그리고 (부패 물약)피즈는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평에 무조건 풀피에서 반피나간다. 참고해둬.



피즈 3렙부터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켜진상태에선 맞딜교 엄청 강하니까 카이팅이 굉장히 중요해진다. 평타 한방도 안맞겠다는


의지를 담아 카이팅해줘야한다. 진짜 평타 3방찔리면 딜교 쳐발린다. 그래서 초반 1~2렙의 딜교가 중요한거지만.


1~2레벨에 딜교를 잘해뒀으면 3렙이고 4렙이고 나발이고 절대 못들어온다. 들어오는순간 킬각이거든.



6렙 이후부터 피즈는 맞다이가 꽤나 강력해지는데,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의 하드 슬로우 이후 들어오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너는

폭풍전사의 포효만 잘 터뜨려주면 최대한 덜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천둥군주의 호령보다도 훨씬 생존하기가 용이할 거다.


물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피했다면 너는 생선를 구워먹을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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