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10.5%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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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5% (17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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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는 Q선마다. W선마 애들은 뭐냐?

- Lidol(2015-11-16, 조회수: 30690)




(지금 사기임 빨리 꿀빠세요)

 

 

몇몇 허접한 분들이 킨드레드가 W선마니 뭐니 하는데;;

 

W선마해서 이긴건

Q선마했어도 무조건 이기는 판이에요.

 

그냥 킨드레드op빨, 팀 빨, 운빨로 이긴거 뿐이죠.

 

킨드레드는 Q선마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W선마도 답이 없는데 거기다가 포식자까지 간다고요?

킨드레드충ㄴㄷ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 속도 +1.7%
    x5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 속도
    +25.8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0,449 IP

쿨감은 용사에서 챙깁니다.

포식자를 간다구요?

 

포식자 가서 흥할 판이었으면, 용사 가면 무조건 이기는 판이에요.

반대로 포식자 가서 진 판에서 용사를 갔으면 이겼을지도 모릅니다.

무조건 용사입니다.

 

언제 포식자 스택 다 쌓으실래요?

 

 

포식자를 안가기 때문에 공속은 룬에서 챙깁니다. 그리고 정글링에 도움이 될 최대한의 방관수치인 방관5를 룬에서 챙겨서(정글몹도 약간의 방어가 있기 때문에 방관도 정글링에 도움이 됨) 룬방관+용사방관으로 방관15를 챙깁니다.

 

주의할 점은 5이상의 방관은 정글 돌 때 도움이 그닥 안되므로 룬으로는 방관을 5까지만 챙깁니다. 방관 좋다고 방관룬 더 박으면 안됨.

 

방관을 챙기는 이유는 뒤에서 설명합니다.

 

 

 

또한, AD룬을 최소화 시킨 이유는

킨드레드의 기본 능력치와 성장 능력치는 다른 원딜 챔피언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원딜 챔피언별 공격능력치 비교

보시다시피 킨드레드는 모든 공격관련 능력치 부문에서 최하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 Q를 3번 맞춘다고 해도 추가 AD계수는 0.6에 불과하기 때문에 공격력 상승을 통해 스킬 딜량 상승을 노린다는 건 사실상 어불성설이죠. 그렇기 때문에 '정글링과 방관, 그리고 공속'에 집중한 룬페이지라고 보시면 됨.

 

 

(이따위 쓰레기 능력치로 원딜킨드레드 가겠다고 하는 애들 보면 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은 이렇게

킨드레드는 치명타 템을 뽑아도 몰왕 뒤에 뽑으므로 전쟁광의 환희를 가지 않음

정글러기 때문에 유지력이 딱히 중요하지도 않음

피흡이 있어서 유지력이 좋기도 하고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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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몇 분들이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선마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요. 롤알못이시죠..?

 

 초반에 갱을 성공시킬때 평타 한 대, 딜 10차이로 잡고 못잡고가 결정되는데 W선마라고요..?

 W선마 하시는 분들은 갱 가서 W 두 번 쓸 시간이 되시나봐요.

 

 갱 가서 W 2번 쓸 시간 없습니다. W를 자주 쓰려고 선마를 한다고요? ㅋㅋㅋㅋ 갱은 무조건 순간딜이에요. 질질 끄는게 아니고. 순간딜을 올려주는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선마하세요. 무조건입니다.

 

 킨드레드 W선마 한다는 분들은 그냥 포식자 가서 하루종일 정글링만 할 생각 하시는 분들이죠. 무시하세요.

 

 

 

 자꾸 W선마 좋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단순한 산수 한 번 해드립니다.

 갱가서 거의 대부분 Q를 3번 정도 쓸 수 있는 시간이 나오기 때문에 Q 3번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물론 Q를 많이 쓰면 쓸수록 딜량은 늘어나겠죠. QW를 쓰고 접근하는 형식으로 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W딜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껏 들어가야 한 틱 들어가겠죠.

 

 

 

챔피언 레벨별 Q딜 기댓값

 

 Dance of Arrows(화살 세례)4레벨 기준

 Q 1레벨 기대딜량 = 60(+0.2AD) * 3 = 180(+0.6AD)

 Q 2레벨 기대딜량 = 90(+0.2AD) * 3 = 270(+0.6AD)

 

 

 Dance of Arrows(화살 세례)5레벨 기준

 Q 1레벨 기대딜량 = 60(+0.2AD) * 3 = 180(+0.6AD)

 Q 3레벨 기대딜량 = 120(+0.2AD) * 3 = 360(0.6AD)

 

 

 보이세요? 이제 좀 와닿으시나요?

 이는 Q레벨이 찍히면 찍힐수록 데미지 차이가 비교하는 수준이 우스울정도로 나게 됩니다. 식의 모든 항에서 0.6AD가 공통으로 들어가있으니 이를 제외하면,

 

 4레벨 기준 딜 기댓값은 90차이 나고, 5레벨 기준 딜 기댓값은 180이 차이나게 됩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에게 이해시켜드리기 위해 점화딜과 비교해볼까요?

 레벨별 점화 딜

 1레벨 70

 2레벨 90

 3레벨 110

 4레벨 130 (4레벨 Q딜 기댓값 90)

 5레벨 150 (5레벨 Q딜 기댓값 180)

 6레벨 170 (6레벨 Q딜 기댓값 180)

 7레벨 190 (7레벨 Q딜 기댓값 270)

 

 평타 한대, 점화 한틱 으로 갱가서 킬을 따냐 마냐가 결정되는데 이 정도 딜 차이에도 W선마라고 우기신다면,

 뭐... 그냥 배드 클릭 ㄱㄱ

 

 

스킬 콤보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쿨타임이 2초보다 높을 때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켜면 무조건 Q가 2초가 됩니다. 만약 W 쿨 중에 Q를 써서 Q쿨이 5초 정도 남았다고 쳤을 때, W쿨이 돌아와서 W를 쓰면 Q 쿨은 2초가 된다는 거죠. (Q가 W효과로 2초가 되는 건 쿨타임과 상관없이 무조건 2초 고정입니다)

 

 

 콤보는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WWolf's Frenzy(늑대의 광기)E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평 무빙 Q 이후 'Q, 평, 무빙'을 적절하게 섞으시면 됩니다.

 

 물론 여유가 있으면 QW평E평Q 식으로 변형도 됩니다. 하지만 초반 갱에서 QWE를 빨리 쓰지 않으면 슬로우 못 묻힐 수도 있습니다. 초반 갱은 CC한 틱으로 평타 한 대 더 넣냐 못넣냐에 따라 갱 성공을 달리하니까요.

 

 

스킬 활용 팁

  WQ가 아니라 QW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입니다.

 

 

 

 궁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에 대해서 짤막하게 쓰면 킨드레드는 6이후 다이브갱에 굉장히 강력합니다. 다이브 후 죽을 거 같으면 포탑 범위에 걸쳐서 궁을 쓰시고 포탑 범위 밖으로 걸어나가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공속은 룬특몰왕으로 충분합니다.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가 있기 때문에 포식자 공속을 챙길 필요가 전혀 없어요. 패시브 퍼뎀은 킨드레드가 가하는 '모든 데미지'에 들어가기 때문에 Q에도 퍼뎀이 들어가고, 킨드레드는 Q이후 평타를 딜레이 없이 바로 넣기 때문에 평Q평이 아주 매끄럽게 들어갑니다. 공속 더 챙긴다고 해서 평Q평이 확 빨라지는거 아니에요.

 

 

 

+

 자꾸 포식자가는 허접한 분들이 있는거 같아서 통계자료를 한 번 가져와봤습니다. 2015년 10월 27일 기준으로 다이아 이상에서는 용사가 더 선호되고 있고, 마스터 구간에서는 포식자가 아예 보이지도 않습니다.

 용사가세요.

 통계가 말해주는데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가요?

 

 

 

 레인오버가 입롤에서 킨드레드로 스태틱을 갔는데요, 추천하진 않습니다. 별로에요.

 

 

 

 +시즌6

 정글템은 초록 용사를 가고, 몰왕까지 고정입니다. 몰왕 전에 주포 정도 섞어주는거 괜찮습니다. 최후의 속삭임이 굉장히 저렴해지면서 가성비 왕이 됐으므로 최후의 속삭임도 몰왕 후에 올려주면 좋습니다.

 

 킨드레드는 템 세팅에서 좀 자유로운 편이라서 이후엔 방템을 가도 좋고 공템을 더 올려도 좋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템은 가엔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킨드레드 궁 밖으로 차낼 수 있는 리신이 그나마 카운터입니다.

킨드레드가 초반부터 후반까지 딜 부족한 구간 없이 계속 강하기 때문에 딱히 카운터는 없습니다. Q로 도주도 쉽고요.

 

리신도 엄청나게 어려운 건 아님.

 

 

 

라인 / 정글 운영법

 킨드레드 정글링 속도도 빠르고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로 정글몹 사정거리 최대한 벗어나면서 정글링하면 안정적이기까지 합니다. 사기임.

 

 

 

초반 운영법

 킨드레드 3렙갱 엄청 강력합니다. 딜도 되고 CC까지 되고 2초쿨 돌진기 까지 있어요. 3~4렙에 갱 시도는 매우 바람직함.

 

 

 

중반 운영법

  패시브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 때문에 바론, 용 챙기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용은 패시브 2스택 정도만 쌓여도 혼자서 쉽게 챙기고, 바론은 5스택이상이면 3인 바론 엄청 빨라요.

 

 

 

후반 운영법

  안 죽고 딜하기. 꾸준딜이 패시브로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우리팀 원딜이랑 같이 앞라인부터 녹이는 것도 굉장히 괜찮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자신이 먼저 물리고 궁으로 생존만 했다면 그 한타는 이긴 한타입니다. 상대는 스킬 다 썼거든요. 먼저 물리면 침착하게 궁 광클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앞라인 때려도 된다고 해서 알리스타 때리지 마세요. 궁 때문에 유일하게 안녹는 챔피언임;

 

 

 

마치며

  포식자충, W선마충 ㄴㄷ

  포식자를 좀 심하게 깐 경향이 있긴 한데, 포식자가 엄청나게 나쁜 템은 아닙니다. 근데 용사가 훨씬 좋습니다 ^^... 하지만 W선마충은 정말 답이 없는 종자들입니다. W선마로 이긴 건 그냥 킨드레드op빨로 이긴거.

 

 

  킨드레드op

 

 

 

+시즌6

 역시 킨드레드 세상. 킨드레드가 진짜 심하게 너프 먹지 않는 이상 킨드레드의 강력함은 사라지지 않을듯.

 

 

 

+추가

 말투가 기분 나빠서 배드요? 상관없음 배드주세요 ㅋㅋ 다른 사람들 처럼 존나 꾸며가면서 챔피언별 공략 예쁘게 반짝반짝 글쓰고 싶진 않으니까요. 애초에 메인에 뜬 W선마 킨드레드 공략글이 뭣같아서 쓴거임.

 배드는 줘도 W선마는 하지 맙시다. ^^ㅋㅋ

 

 

 

(킨드레드충 하나... 둘... 셋.. .넷...)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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