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23
7
0
2/3
쿨감 성애자 탈론(+삼위일체)

- 병고나(2015-11-20, 조회수: 3114)

안녕하세요 ㅎㅎ 요번 시즌(시즌5)때 탈론 베인 야스오를 주로 플레이하며 드디어 골드를 탈출하고!!! 플레에 올라온 소환사명 : 병고나 입니다!! 위 세 챔프 다 좋아하지만 탈론을 가장 많이하고 그만큼 나름의 애착이 있어 많이 연구도 해보았습니다. 인벤은 맨날 챔피언 잘 모르겠으면 인벤 들어와서 템트리 참고하는 수준으로 사용하곤 했는데, 이제 글을 직접 써보고 싶기도 하고 이렇게 공략글을 쓰다 보면 제 자신도 새로운 발견을 하지않을까 하는 교학상장의 효과!? 를 기대하며 글을 써 봅니다..ㅋㅋ 뭔가 두서없는데 무튼 결론은 일겜랭겜에서 탈론을 꽤많이해서 나름 잘한다~입니다 ㅋㅋ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7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0.7
    x1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1.042
  • 쿨감소
    -1.656%
  • 방어
    +0.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580 IP
제가 생각하는 탈론은 중후반형 암살자 챔프입니다. 초반라인전은 왠만큼 실력차가 나지 않는 이상 6렙 전에는 솔킬 내기 어려운 것 같아요. 5렙 이전엔 w도 엄청약해서 상대체력보다 내 마나가 먼저 바닥나기 일수죠.
룬 조합은 탈론을 많이 플레이하고 또 잘하시는분들 fow에서 쳐서 보고 하면서 룬을 어떻게 드는게 저한테 맞을지 많이 고민했어요! 보시면 전부다 성장룬인데 노랑 성장체력 같은 경우에는 6렙만 되어도 고정체력보다 효율이 좋져.. 특히 탈론은 후반에 원딜을 순삭하고나서도 미드챔프로서 좀 더 오래 살아야 되기 때문에 체력+200은 큰 도움이 됩니다!
쿨감도 마찬가지로 40프로를 맞추기 위함인데 저거에 특성 5프로, 요오무, 그리고 블루로 해서 40을 맞추게 됩니다. 블클 쿨감20으로인해 쿨감룬이 필요없어졌네요. 제드상대 방어 AP상대 성장마방이 괜찮네요. 저는 그래도 성장쿨감 페이지를 하나 맞춰놨는데 시즌5의 향수+ 탑탈론을갔는데 텔을들어야하는데 상대가 문도라 치감이 필요하여 라위-필멸자를 가는... 200판하면 한판정도 나올 상황에 대비하여 만들어 두었습니다 ㅎㅎ
이속룬도 엄청난 꿀이에요 탈론은 기동력을 활용해서 온 맵을 돌아다녀야 하는데 기동력장화와 함께 엄청난 이속을 뽑아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 : 자명합니다
양날의 검 : 일방적인 폭딜을 넣는 탈론에게 좋아요
타고난 재능 : 롱소드1개 효과.. 피흡보단 나은것 같아요. 탈론은 라인당겨서 사려야해서 초반에 평타도 많이 안치고, 그냥 후반에 크리터질꺼 생각하면 데미지10...그냥 무난..
압제자 : w에 둔화있어요
방랑자 : 저는 이속이 너무 좋아요 (닥로밍) 룬도 이속들었어요
비밀 창고 : 쿠키 개꿀
처형인 : 명상보단 낫죠
위험한 게임 : 모든 특성 중 가장 오피
지능 : 방관을 왜 안찍냐 하실텐데 물론 방관도 좋지만 저는 쿨감이 너무 좋아요. 지능을 찍을 경우 쿨감이 최대 45퍼까지 될 수 있는데 그럼 목긋기 쿨타임이 5초도 안되는 기적이.. 
쿨감이 높으면 목긋기 진입 후 은신과 도주로 시간 좀만 끌면 두번째 진입이 가능해지죠.
천둥군주 : 탈론을 위한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쿨도 30초라 요오무랑 궁과 비슷하고 진입시 폭딜을 넣는 탈론과 잘맞죠!
폭풍전사의 포효 : 아직 제대로 안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그림에 나온 저 남자는 탈론인것 같네요. 탈론을 위한 특성인가!?
점화점멸 : 미드탈론
텔 점멸 : 탑탈론
강타 점멸 : 정글탈론

점화는 두말 할 것 없이 탈론과 잘맞고,
탑 탈론이나 힘든 미드챔프 상대로는 텔도 괜찮은 것 같아요. 후반에 텔민병대 개이득
강타 : 정글탈론은 몇번 해봤는데 개흥하거나 개똥망인 것 같아요. 제가 정글을 잘 못해서..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 

은신 암살 :요우무히드라

딸피 급습 : 주변미니언에다가타고점화

스킬 활용 팁

 은신 암살 콤보는 와드가 되어있지 않는 한 거의 반응하지 못합니다. 이건 실력문제가 아니라 솔직히 사람이면 탈론이 달려오는거 보고있던게 아닌 이상 반응하기 힘들어요; 렝가는 느낌표라도 뜨는데 탈론은 그냥 갑자기나타나니깐.. 일단 접근해서 평q평을 맞췄다면 w히드라만 맞추면 왠만한 원딜은 죽습니다. 물론 평큐평에 죽을수도 있지만..

베인 같은애는 손 조금 꼬이면 바로 궁구르기로 없어져서 평q...어라? 하고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용. 순식간에 딜을 넣는게 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른 공략글과 대부분 비슷할 것 같은데요~
히드라와 요우무, 신발이 먼저 뽑히는 건 같을것 같네요. 순서는 상황마다 다를 텐데, 라인흥했고 상대 계속따서 스노볼링 하고싶다 하면 신발이나 이런거보다 요오무 먼저뽑는게 좋을것 같고, 라인 망해서 다른라인 로밍가거나 라인정리하고 다녀야겠다 싶으면 기동력-히드라로 cs먹방 찍다보면 라인전 발렸어도 어느새 암살이 가능할 정도로 커있을 겁니다.

저는 크리율을 어느정도 높여서 후반에 원딜 순삭하기를 좋아했었는데요. 요오무에 크리가 없어지면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공격력+65로 올라간건 좋은데, 무대너프와 함께 두 아이템의 크리 시너지가 크게감소했죠. 왜냐면 후반에는 원딜에게 은신콤보로 e평q평을 맞출 경우 두번 때리는 거 중 한번만 크리가 터져도 원딜은 거의 죽습니다. 원래 요오무크리 15퍼에 무대 20해서 35퍼니까 두번 다 크리가 안터질 확률은 0.65*0.65=42.25%.. 즉 절반 이상의 확률로 원딜은 거의 즉사고 안죽어도 W히드라 점화에 죽게 되겠죠..
근데 이제 요오무에 크리가 없어졌으므로 크리율을 어떻게 올릴 것인지 생각해 봐야겠어요.

시즌 6이 되면서 새로운 템트리 변화를 생각해보고 있어요. 제가 이 글을 쓰게된 계기중 하나죠!
일단 최후의 속삭임은 엄청난 가비지가 된 것 같습니다.. 위에 일단 넣어놓긴 했는데 찝찝하네요.
블클과의 효율 비교를 조만간 해보려고 해요~ 블클이 더 낫다면 블클 쿨감 20퍼때문에 쿨감룬을 들 필요도 없어지겠죠! 블클이 약 한 20만배 낫네요. 공격력도 올라갔고... 치감 필요한거 아니면 라위대신 블클가세요~ㅋㅋ 게다가 쿨감에 대한 자유도가 높아져서 파랑룬에다가 마방이나 방어력을 박아 라인전에 보탤 수 있어요.
헤르메스 시미터는 그냥 cc기가 많으면 들어주면 돼요! e쓰고 들어갔는데 탈진이나 스턴기 걸리면 그냥 끔살당하고 게임 끝날수도 있으므로.. 물론 그런 어그로가 끌리는 진입은 하면 안되겠지만요.
이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긴 해요. 설명이 좀 난해한데 한마디로 정수약탈자와 무대를 같이 들면 무대의 크리율20퍼가 쿨감20퍼도 만들어 준다는 뜻인 것 같네요. 그럼 정수약탈자와 무대만으로 쿨감30을 만들수 있긴 한데 문제는 이거 말고 더 중요한 코어템이 많아서 이거는 거의 막템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죠. 쿨감40은 그 이전부터 필요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실용성은 좀 떨어지는 것 같네요.
전 왠지 이게 좋을것 같아요!! 크리율이 원래 20이었나? 늘어난거 같은데.. 암튼 주문검 효과도 그렇고 탈론의 암살메커니즘에 잘어울리는 아이템 같아요! 쿨감10퍼도 엄청난 꿀이죠. 트포를 막템으로 가게 되면 최종 쿨감이
요오무10+블클20+트포10 하면 40에 쿨감 특성으로 45까지 될 수도 있죠. 크리율도 40이나 되구요. 공속도 탈론의 평q평 모션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고, 은근 딸리는 마나보충과 이속5프로 등등 버릴게없어요! 공격력 증가가 너무 적긴 하지만 뭔가 매력적이죠?! 한번 시도해보려고 해요 ㅎㅎ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6렙 이전에는 표창 어렵게 피해가며 w는 맞춰야 하는데 w거리가 그리 짧은게 아닌데도 얘랑 만나면 엄청 짧게 느껴지죠 ㅠㅠ
맞다이는 상대도 안되고요.
6렙 이후에는 얘가 핑와만 깔면 또한 어렵습니다.. 여러모로 제드가 잘할수록 어려운 것 같아요.
야스오
제가 야스오도 많이 하는데 탈론 상대하기 너무 쉬워요. w모션보고 장막으로 막고 나면 그냥 라인전에서 추노하는 꼴이 되죠..
판테온
그냥 초보들 라인전 이기라고 만든챔프인듯. 상대하지 말고 로밍 고고씽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ㅎㅎ후반갈수록 탈론이 영향력은 훨씬 커지는 것 같아요. 크리율 만들기 시작하면 맞다이도 가능해지고.. 제드는 수은과 존야로 인해 암살이 제한되죠. 6렙만 잘 버티세용!
카사딘
스택모아서 뿌리는거 안맞게 조심하고... w로 딜교하다보면 킬각 나와요.

사실 탈론은 라인전은 그리 강한 챔프가 아니라 대부분이 상대하기 쉽지는 않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거 외에도 상대하기 어려운? 혹은 솔킬 따내기 힘든 챔피언으로 말파, 룰루 등이 있습니다...(+리븐 개오피)

제가 룬을 저렇게 성장형으로 드는게 습관이라 그런 걸수도 있지만... 탈론은 라인전 씹어먹기 보다는 한타에서 엄청난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킬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른 챔프들에 비해 기동력이 매우 뛰어나죠. 기동력이 뛰어난 탈론이 다른챔프보다 딜도 쎄다면 그냥 사기죠 ㅇ_ㅇ 탈론을 잘 이해했다면 라인전에 목숨걸기보단 좀더 유연한 운영플레이를 할줄 알아야 하겠어요.

 

 

라인 / 정글 운영

6렙 이후 로밍을 시작으로 하여 전 라인을 돌아다니며 라인을 밀어주고 라인밀러온 원딜이나 미드라이너 암살. 눈치껏 안죽고 라인 밀고다니는 플레이가 탈론의 생명 

초반 운영법

 6렙까지 좀만 고생하세요. cs 조금 포기하더라도 라인 유지 열심히!

 

중반 운영법

솔킬 땄다면 스노우볼링

라인 망했다면 로밍/정글링/전라인 밀기

 

후반 운영법

 원딜 순삭 후 최대한 오래 살아남기

 

팀파이트시 역할

 리그 오브 레전드는 원딜 오브 레전드 입니다. AD가 없으면 포탑 미는게 세월이죠. 바론이나 용도 마찬가지구요. 결국 롤은 타워 부수는 게임이니까요... 타워 부수는 원딜을 먼저 제거하는게 탈론 역할이에요. 딸피인 탑라이너나 서포터를 물었다가는 뒤에있던 원딜러에게 순식간에 녹을 수 있으니 무조건 원딜먼저 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두서없이 막 썼는데 대부분의 일반적인 내용은 다른 공략글에도 있을 것 같아 제가 생각하는 것 위주로 써봤어요! 새롭게 배우시는 점이 있었다면 그걸로 저는 만족합니다^^ 이상하거나 개선할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주저없이 알려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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