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80% (20표)
0% (0표)
20% (5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0
18
12
20/25
베이타마

- 케넨뿌잉뿌잉(2016-07-30, 조회수: 147594)

       

16.01.22 베스트 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__)

본 공략은 PC버전에 최적화되어 있음을 알립니다.  

 


                                          











                                                        

                                        

  

(팀랭 130판 80%, 솔랭 70판 75%이상 유지)                      

                                시즌 5                                               시즌 6


               

       


        시즌6 베이가는 버프 된 베이가 인데...?

                                                         



 

 

 

                                                  


업데이트 내역

 

16.01.27 / BGM 삭제, 아이템 수정 ( 선 영겁의 경우 마법사의 신발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신발 )

 

16.01.29 / 아이템 수정 ( 모렐로노미콘 ),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16.02.12 / 6.3패치 명석함 아니오니아 신발 800원 > 900원 (너프),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룬 설명 수정

 

16.04.14 / 특성 대폭 변경


16.07.16 / 공략 대폭 수정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1. 마관룬




                                  10판 중 9판은 이 룬을 장착합니다


                                                                                 



                                문양에 쿨감을 넣어도 좋은 룬셋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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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마저룬




                  공략은 심연의 홀을 가지 않기 때문에 이 룬은

       피즈, 르블랑 애니 등 버티기 힘들다고 판단 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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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쿨감룬

         

              보통 영겁 트리를 갈 상황에 이 룬을 사용함



                                       









                                      룬은 고정이 아닌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랑자vs포악함

            방랑자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3% 증가

            포악함 단일 대상 공격 및 스킬 사용 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5의 추가 피해

 

            두 특성 다 버릴 게 없는 특성입니다 이동속도가 빠르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시너지 

 

            가 좋아지고 로밍을 갈 경우에도 빠르게 합류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베이가의 평타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초반 CS를 먹는데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포악함 을 찍을 경우에 좀 더 수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의 특성은 필수가 아닌 취향입니다

 

           

 

 

 

                                                                  룬 친화력, 비밀 창고, 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 정글 몬스터가 주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15% 늘어납니다  

                   비밀 창고 영약의 지속시간이 10% 증가 사용 즉시 체력 15 마나 15 추가 회복 

                   암살자(Assassin)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량 2%증가

            

             초반에 별 효율을 보지 못하고 팀에 의존도가 높은 베이가에겐 암살자(Assassin)

                 암살자 스펠은 생략합니다, 블루, 바론 버프 지속시간을 늘려 주는룬 친화력

             특성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라인전을 지속시켜주는 비밀 창고 비스킷이

 

             훨신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특성은 필수가 아닌 취향입니다.

 

 

 

                                              무자비VS명상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 5% 증가

             명상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1.5 재생

 

             명상도 나쁘지 않은 특성이지만 원콤의 꽃인 베이가에게 무자비 특성은

 

             없어서는 안 될 특성입니다 마나보충의 경우에도 모렐로노미콘의 하위템

             (사라진 양피지)(사라진 양피지) 만 나와도 크게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위의 특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산적VS위험한 게임

 

 

             

             생략합니다.

 

 

             위의 특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정밀함VS지능

 

 

                 정밀함  방어구 관통력 5 + 레벨 당 0.5, 마법 관통력 3 + 레벨 당 0.3 상승

                 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최대치가 5% 증가와 쿨감 5% 감소

 

 

              정밀함 정밀함의 경우 필자는 케넨 티모 케일 등 AD AP 하이브리드 가능

 

              한 평타기반의 챔프에게 최적화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베이가에게는

              거리가 먼 특성이고 지능 지능의 경우 쿨감 최대치를 45% 까지 늘려주고

              쿨감도 5% 내려주기 때문에 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지능

 

              적극 추천하지만....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함

 

              위의 특성은 필수가 아닌 취향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

 

 

              폭풍전사의 포효 2.5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를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속도가 40% 증가합니다 활성화 시 75% 둔화 저항을 얻습니

              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천둥군주의 호령첫 공격후 3초간, 적 챔피언에 대한 공격 혹은 스킬 사용 시 3회쨰마

              다 주변이 충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레벨당 10 + 추가 공격력의

              30% + 주문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피해 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

              간 25~15초)

 

              폭풍전사의 포효의 경우 도주기가 없는 베이가에게 없어서는 안 될 맞춤형 특성입니

 

              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중 후반 들어가면 베이가의 높은 딜로

 

              인해 효과가 굉장히 잘 터집니다 저번에 버프가 되어서 쿨타임도 짧아지

 

              고 이 특성 하나로 인하여 죽느냐 사느냐를 결정해줍니다

 

              적극 추천 

 

 

                     천둥군주의 호령의 경우 초반에 굉장히 약한 베이가의 딜을 보완해줍니다 데미지도

 

              초 중 후반 생각보다 강력하고 견제에도 좋은 스펠입니다, 사실

 

              별로 써본 기억이 없네요.....

 

              

              위의 특성은 필수가 아닌 취향입니다.

 

 

 

             

                                    

             

 

            

                

                                 

                                              Ghost(유체화),Flash(점멸)

                                           유체화+점멸

              

               10판 중 10판을 드는 스펠입니다 이 스펠이 최강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텔레포트+점멸

 

              6.13패치 이후 시전시간이 3.5초 → 4.5로 너프 되었습니다 너프


              전에는 텔, 점멸을 들었지만 너프 후 거의 라인복귀용 스펠이 되었


              으므로 과감히 버렸습니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Exhaust(탈진)Flash(점멸)

                                      방어막+점멸, 탈진+점멸

              위 스펠의 경우는 상대 챔피언이 Zed(제드), Fizz(피즈)Talon(탈론) 등 기동력이 좋은

 

              암살자 챔피언일 경우 가줘도 괜찮습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강타+점멸

 

                                  베이가는 정글을 돌 수 없습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정화+점멸

 

            스펠도 나름 취향인데 적 팀에 강력한 CC기가 있다면 들어줘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래도 유체화가 더 낫지 않은지 ^6..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점멸

 

           

            초중반 라인전에서 부족한 딜을 채워주고 딸피를 잡기 용이함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필자는 1렙 Q 2렙 W 를 찍고 우리 팀 아군 정글러가 미드 갱을 오지 않을 것 같으

 

 면 3렙 Q를 한번 더 찍어 열심히 파밍을 하고 미드를 올 것 같으면 E를 찍습니다

 

 그리고 적지 않은 분들이 왜 중간에 E를 한번 더 안찍냐 라고 물으실 수도 있는데

 

 저번 5.21 패치에 베이가의 Q, W 깡딜이 너프가 되었습니다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마법 피해량: 80/125/170/215/260 70/110/150/190/230
Dark Matter(암흑 물질)
마법 피해량: 120/170/220/270/320 100/150/200/250/300

 

적지 않은 너프입니다 베이가를 하시던 분께서는 느끼시겠지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죽지 않는다던가 Q, W, R 전부 적중했는데 저게 안죽냐 라든가 너프

 

당일엔 많이 느끼셨을겁니다 현재는 적응을 했는지 괜찮구요 아무튼 E 를 중간에

 

찍냐 안 찍냐는 본인 취향이므로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안 찍음.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역시 대표적으로 E-W-Q-R 콤보가 성공적인 콤보입니다


중후반부를 넘어가면 마저를 두르지 않은 AD, AP 누커들은 Q, R 콤보로도


즉사합니다.(비교적 상대보다 잘 컷을 경우)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베이가 공략을 보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것 많이 가둡시다

 

E 너프 이후 멈춰있는 상대가 아닌 움직이는 상대에게 E로 즉각 기절을

 

건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기절을 건다기보단 가둡시다

 

E로 가둔 후 E 안의 상대에게 무빙을 예측하여 W, Q를 날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 숙련도가 필요 )

                                   

 추후 동영상 올림                      

시작 아이템
선 모렐로노미콘
선 영검의지팡이

                                    - 선 영겁의 지팡이 선택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선 영검을 가는 경우에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부득이하게 탑을 가게 되었을 경우

2. 상대 미드라이너가 신드라, 애니, 피즈의 경우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GOLD: 2700

체력: 300+스택 10 중첩시 200

마나: 300+스택 10 중첩시 100

주문력: 60+스택 10 중첩시 40

고유지속 효과: 챔피언으로부터 입은 피해의 15%를 마나로 돌려 받습니다

마나 소모시 20%를 체력으로 돌려 받습니다.(스킬 사용 1회당 최대 25까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GOLD: 2750

주문력: 60

마법저항력: 6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지속 효과: 주변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을 10 - 25 감소시킵니다.



필자는 상대 AP와 라인전을 할 때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대신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로 대체합니다 물론 심홀이

안 좋아서 대체하는건 아니고 그저.. 그냥 취향입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2750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2700


초반의 효율은 심홀이 영겁보단 훨신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 후반부로 넘어갈


수록 영겁의 풀스택과, 한타를 할 경우 뒷포지션을 잡아야 하는 베이가에겐 시간이


날수록 심홀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선호하진 않습니다.

 





 

                                                                         추천

                                                 - 선 모렐로노미콘 선택 - 

          (모렐로노미콘)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1](적 팀의 탱커가 마저 위주 일때) > 임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2](적 팀의 탱커가 방어 위주 일때)

 

 

(모렐로노미콘)

GOLD: 2900

주문력: 100

마나: 400

고유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

고유지속 효과: 체력이 35% 이하인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가해 8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남깁니다.(치유 반감)

고유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자는 10판중 8판은 선 모렐로노미콘을 올립니다 베이가의 1코어 아이템으로 모렐


로노미콘 말고는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높은편에 속하는 주문력에 마나 수급량


도 좋은 편이며,치유 반감의 옵션도 있고 모렐의 하위템인 사라진 양피지는 초반의


마나관리에 있어 장히 좋은 평을 받습니다.



첫 템을 모렐도 아니고 영겁도 아닌 다른템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가 Zed(제드), Talon(탈론) 의 경우에는 첫템을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올리고 두번째로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정도는


올려줘야 잉여처럼 죽진 않을거고 얘네 둘 상대로 여러가지 템을 가 보았지만


제일 효율적인 템은 위 순으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템은 항상 적 챔피언, 템을 확인하고 고정이 아닌 유동적으로 올리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1~18까지 이기는 구간 없고 뭐 이런 상성이 있나 싶을 정도로 라인전 자체가 성립이 안됌

닷지 추천
피즈
피즈 같은 경우에는 무리하게 영겁을 가지않고 망령의 두건을 선으로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할때는 6렙 이후엔 CS를 놓치더라도 킬각의 거리를 주어선
안됩니다.

닷지 추천
탈론
얘도 제드나 피즈 만큼은 아니지만 1~18까지 이기는 구간 없고 레벨6 후에는 무조건 풀체 유지 해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저는 베이가를 하면서 니달리가 가장 만만합니다 라인전에서는
니달리는 베이가를 죽일 수 없지만 베이가는 니달리를 죽일 수 있습니다
창만피하면 별거 없습니다.
직스
하는 사람들도 몇 없지만 직스의 Q판정은 좋지 않으므로 가볍게 피해줍시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미니언 옆에 있지마세요 미니언과 붙어있으면 직스가 미니언에게
Q를 던져 같이 맞습니다.
카타리나
니달리와 마찬가지로 카타리나는 베이가를 죽일 수 없지만 베이가는 카타리나를 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타리나의 순보로 인해 E를 맞추는건 거의 포기해야하구요 왠만하면 같이
파밍하다가 로밍갑시다.

6.9 마법사 패치 전에 원래의 베이가였으면 약한 라인전, AD 상대로 취약하다는 단


들을 6.9패치로 조금이나마 보완이 되었습니다. 다만, 초반 라인전이 조금 수월해


이지 맞 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의미하게 맞다이


를 하기 보다는 파밍겸 견제를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솔직히 글로 설명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직접해보고 느껴야 합니다 예를들어 브랜드의


W 견제기는 무조건 피해줘야 하고 EQ, WQ, RQ 를 이용한 기절을 주의해야한다 라고


설명했을 때 그런건 누구나 다 아는사실이에요 무의미하게 글로 설명하는 것보단 직접


이 챔피언과 맞 라인전에 서보고 느껴야 노하우가 생기고 발전이 있는 겁니다.


 E (사건의 지평선)

리그오브레전드 역대 최강의 광역 스턴 기술


너프 전에는 움직이는 상대 챔피언에게 즉발 스턴을 걸 수 있었지만 너프후에는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턴 퀘적까지 미리 표시되기 때문에 상대가 아군 CC기


로 인해 E로 스턴을 즉발로 걸 수 있겠구나 라는 판단이 나오지 않으면 가두는게


옳습니다 상황에 따라 공/수 양면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상대가 뚜벅이의 경우


접근이 불가능 할 정도, 베이가의 피지컬은 E에서 나온다는 소리가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숙련도를 강하게 요구하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사건의 지평선의 효율은 상대의 타워를 압박하고 있을 때 크게 발휘합니다.


E 덕에 공격로 장악이 우수한 베이가는 팀원들과 함께 타워를 압박하고 있을 때


상대 입장에선 라인 클리어를 하러 오기가 굉장히 부담스러워 지기 떄문에 쉽게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건의 지평선은 직접 해봐야 아, 이런 상황은 각도를 이렇게 써야 하구나.. 라는


것을 느끼기 때문에 많이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베이가의 로밍은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6레벨이 되고 아이템을 사온 직후엔


맵을 자주 확인하여 싸움이 일어날 것 같은 곳, 혹은 이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판단되는 곳은 빠르게 로밍을 가줘야 합니다 다시말해서 6레벨 직후의 시기는


중 후반에 뭔 딜? 베이가 누가 키웠어?! 라고 하는 원흉을 낳게 하는 중요한 시기


이기 때문에 매의 눈으로 맵리딩을 하고 기회를 엿보아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드래곤, 바론, 버프몹 등 많은 한타가 일어날텐데 무리하게 E를 걸려고


앞포지션을 잡으면 안됩니다 항상 상대 조합을 보고 내가 앞 포지션을 잡아도 되는


지, 무조건 뒷 포지션을 잡아야 하는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베이가의 역할은 포지션을 잘 잡아서 Q로 카이팅을 치고 최대한 많은 적


을 E로 가두었다면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여


W를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아군 원딜라가 굉장히 잘 컷다면 물러오는 상대


탱커의 이동 경로를 막으면서 서포터의 역할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법을 작성하기 전에 다시 한번 말하지만 베이가가 초반에 이길 수 있는 챔피언

은 단 한개도 없습니다 제가 쓰는 대응법이란 베이가가 상대 미드라이너를 이기는

구간까지 얼마나 잘 버티느냐를 다룹니다.

 

 

 

 Lux(럭스) 럭스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음

 

 럭스는 두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라인을 계속 밀어서 타워를 끼고 먹게해 CS

 손해를 보게 하는 럭스, 최대한 막타만 치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베이가의 체력을 깎는 럭스

 전자 후자 다 짜증나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때문에 킬각도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럭스와 상대할

 

 때는 어차피 서로 죽지 않으니 갱만 호응하고 CS에 집중하도록 합시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 ???

 

 모르가나는 많이 상대해왔지만 늘 한결같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로 무한 푸쉬를 합니다

 

 이로 인해 초반에는 타워와 게속 CS를 나눠먹어서 모르가나보다 CS가 낮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이 스킬로 베이가의 장점인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사건의 지평선도 자연스럽게 지나가서

 

 갱호응도 힘들구요 모르가나가 베이가를 솔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이 어떤 상황

 이냐면 베이가가 미드 중간 라인에 가서 파밍하다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를 맞아버리면 그대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연계맞고 죽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때문에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는 통하지도 않구요 그렇다고

  Fizz(피즈)Zed(제드) 둘 마냥 다이브해서 죽이는 애들은 아니니 타워 끼고 열심히 파밍합시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10명중에 8명의 야스오는 1렙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배우고 피를 빼놓으려 할 것 입니다

 

 초반에무리하게 적 원거리 미니언 까지 먹으려 했다가 맞지 마시고 먹을 수 있는

 

 최소한의 cs를 먹고 야스오는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갱을 자주 부르는게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Wind Wall(바람 장막) 의 쿨타임 유무입니다 만약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이라도 씹히기라도 한다면

 

 정말 암울해집니다.

 

 

 

 Swain(스웨인) 스웨인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5.24 패치로 인해 스웨인의 Nevermove(부동진)가 (2초 > 1/1.25/1.5/1.75/2초) 너프 쾅쾅!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가 10초 > 20초 너프 쾅쾅! 더이상 베이가의 적이 아닙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예전에 미드는 항상 빅토르만 나올 때가 있었는데 그 중에 8할이 Cleanse(정화) 를 들더군요

 Cleanse(정화) 를 들었다는건 베이가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를 무력화시키고 역관광을 노려보겠다는건데

 

 애초에 아군 정글러가 갱킹을 오거나 투코어가 나오지 않는 이상 영혼의 맞다이는

 

 해줄 생각이 없습니다 파밍에 신경써 주세요.

 

 

 Ryze(라이즈) 라이즈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있다.

 

 6.14 패치로 다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추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있다.

 르블랑과 라인전을 하다보면 Zed(제드) Fizz(피즈) 얘네 둘을 떠오르게 합니다 갱 호출을 해도

 기동성이 롤 상위권에 속한 르블랑은 Distortion(왜곡) 으로 쉽게 도망갑니다 하지만 죽지 않고

 

 르블랑의 CS만 따라가면 그 라인전은 이겼다고 볼 수 있고요 베이가가 르블랑을

 이기는 구간은 꾀 빠르게 찾아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가 나오고 맞딜 해주시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지

 않는 이상 베이가가 질 수 없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투코어 까지 나오면 르블랑은 이제


 베이가를 올려다 봐야합니다 결론은 르블랑을 상대할 때 킬을 주지 않고 로밍, CS

 

 만 따라갑시다 물론 와드, 핑와로 맵을 밝혀주시고 미아핑을 습관화 합시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카서스와 맞 라인전을 하면 대부분 서로 평화 파밍으로 넘어가는데 저는 카서스를

 

 상대할 때 6렙 이후 갱호출을 많이 합니다 카서스의 한타 영향은 상위권에 속하고

 물론 베이가도 꿀리지 않습니다 도주기가 아예 없는 카서스는 베이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걸음도 느린 카서스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Dark Matter(암흑 물질) 를 맞을 확률도 높구요

 조심해야 할건 역시 Wall of Pain(고통의 벽)ORExhaust(탈진)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 의 연계입니다 자신의 체력은


 항상 카서스의 궁을 생각해 두시고 행동하세요.

 

 

 Ahri(아리) 아리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아리와 초반 맞 라인전은 항상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를 의식하고 피해줘야 합니다 어쩔수없이

 

 맞더라도 첫타는 맞되 아리에게 돌아올때 2타는 무조건 피해주세요 엄청 아픕니다

 

 아리는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도 없고 솔킬을 따이기 쉬운편도 아니라서 상대하기 편합니다 조심해야 할건 주위에 아군 미니언이 하나도 없을 시 기습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

 

 맞으면 킬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 : ???

 

 멀리서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만 쓰는 졸렬한 제라스는 당연한거지만 Arcanopulse(비전 파동)를 피해줘야

 

 라인전이 편하고 힘들고의 호불호가 갈립니다 베이가가 왕룬에 이속을 장착했을시

 

 이동속도는 360이며 피하기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제라스는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

 

 에 무리하게 견제하려고 들면 갱호출을 백번 찍읍시다.

 

 

 Azir(아지르) 아지르 (★★★☆) : ???

 대회에서 또지르 라는 별명이 나올 정도로 미드 대새챔프이지만 많이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견제는 까다롭지만 아지르와의 라인전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연계의 갱호응만 조심하면 되겠구요 코어템이 나오면 솔킬도 노려볼만 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미드 말파이트의는 정말 단순한게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견제로 피를 깎다가 킬각이 나오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Ground Slam(지면 강타)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킬을 따내는 챔프이기에 대응법도 간단합니다 필자는 첫템으로

상대의 탑라이너도 AP의 경우 (망령의 두건)을 올리고 상대 탑라이너가 AD의 경우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올립니다 뚜벅이 챔프이므로 무리하게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견제를 해올 경우 갱 호출을 합시다.

 

 

Galio(갈리오) 갈리오 (★★★) : 베이가의 파밍을 방해할 수 없다.

 

 베이가를 선픽하면 가끔 나오는 갈리오 입니다 갈리오 하면 떠오르는건 역시

 Runic Skin(룬 피부) 이 양아치 같은 패시브 입니다 갈리오가 작정하고 마저만 두르고 오면

 Runic Skin(룬 피부)+Bulwark(방벽) 조합으로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Dark Matter(암흑 물질)+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전부 맞혀도 반피도 깎이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가볍게 갈리오를 무시해주고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한 다음 로밍을

 가줍시다 갈리오의 견제기인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 이 두개는 맞으면 아프지만 피하기도

 어렵지 않고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조심해야 할건 역시 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 갱호응을

 

 조심하세요.

 

 

 Brand(브랜드) 브랜드 (★★~★★★★★) : ???

 브랜드와 맞 라인전은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를 피하냐 못 피하냐로 호불호가 갈립니다

 정수에 이속을 장착한 베이가의 이동속도는 360 이기때문에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를 피하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브랜드는 갱에 엄청 취약하기 때문에 견제를 하려고 무리하게

 

 앞 무빙을 하는 브랜드라면 갱호출을 자주 해주세요. 조심해야 할건 역시

 Pyroclasm(파멸의 불덩이)+Sear(불태우기),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 기절을 맞아주지 마세요.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 :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없다.

 

 오리아나와 베이가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 평타 견제가 아프긴 하나 파밍을

 

 막을 정도는 아니고 시간이 지날 수록 베이가가 우위에 섭니다 오리아나는

 

 딱히 적을 게 없네요

 

 

 Kayle(케일)  케일 (★★★★) : ???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챔프입니다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의 끊임없는 푸쉬로 타워와

 

 CS를 나눠먹어야 하는 베이가는 CS차이가 벌어질 수 밖에 없고요

 Intervention(중재)로 베이가의 딜을 모두 상쇄 시킵니다 그렇다고 케일이 라인전에서 숨 못쉬게

 하는 챔프는 아니니까 최대한 CS 드셔주고요 살짝 팁을 드리자면 Kayle(케일)Veigar(베이가)

 

 싸움은 눈치 싸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케일을 라인전에서 상대할 때

 우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안에 가둔 다음에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을 쓰던 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을 쓰던 Intervention(중재) 를 빼고

 

 갱호출을 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없다.

 

 미드 블라디의 경우 베이가가 솔킬을 따일 일도 없지만 딸 수도 없습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베이가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을 가볍게 무시해서 갱호응도 힘들고 라인 클리어도


 빠르고 심지어 한타도 좋아서 밴 리스트에 오른 챔피언입니다 파밍과 로밍에


 신경써 줍시다.

 

 Annie(애니) 애니 (★★★★☆) :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있다.

 초반 라인전은 정말 속 터집니다 저는 애니를 상대할 때 첫 템을 (망령의 두건) 을 가며

 두번 째 템은 (모렐로노미콘) 을 올립니다 애니 역시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견제를

 

 무리해서 한다면 아군 정글러에게 갱 호출을 백번 해줍시다. 조심해야 할건

 역시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이용한 갱호응, 원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 :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없다.

 초반 약챔인 다이애나는 베이가와 함께 파밍을 합니다 다이애나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견제를

 

 할 땐 앞 무빙을 해서 피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다지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조심해야 할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으면 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 연계로 한번에 죽을 수도 있습

 

 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없다.

 

 애니비아의 경우 많이 상대해 보지 않았지만  1~3 렙 구간에서 상대해 봤을 땐

 의외로 강력하더군요 물론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을 맞아서겠지만..애니비아는 왠만하면 순식


 간에 라인클리어를 하고 더티파밍을 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챔프이며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난이도를 2~4를 준 이유는 못 하는 애니비아의 경우 Crystallize(결정화)를 이용해

 

 연계를 잘하는 애니비아와는 달리 굉장히 어색합니다 많이 상대해보지 못해

 

 이렇다 할 팩트를 드리진 못하지만 눈치 싸움이 되겠다 라고 하는게 나을것 같습

 

 니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 베이가의 파밍을 막을 수 없다.

 

 필자는 카시오페아가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1~5렙 구간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해야 되므로

 

 견제를 당하고 안당하고는 본인 손에 달려있습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카시오페아

 의 Twin Fang(쌍독니)는 적 아군 즉 카시의 아군의 독에 묻어도 Twin Fang(쌍독니) 연사가 가능합니다 조심

 할건 Flash(점멸)+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Miasma(독기의 늪)+Noxious Blast(맹독 폭발)+무한Twin Fang(쌍독니) 입니다 돌로 변했다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스턴을 한 번에

 걸지 않는 이상 죽습니다 카시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을 쓸때 스킬 딜레이가 있습니다 챔프 겉

 

 모션으론 허리를 뒤로 접힌 후 배에 힘을 꽉주고 쓰는게 눈에 보이는데 그때 카시

 의 정면을 피해줍시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본인 보다 공허충이 더 강력합니다 ㅡㅡ

라인전에서 베이가는 말자하를 솔킬 내는 것은 말자하의 Void Shift(공허 태세) 때문에 실력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필자는 말자하를 상대 할 때 선템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를 가며, 맞딜을 하기 보다는 갱호응만 하고 파밍, 로밍에 신경씁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

견제가 심한 것도 아니고 도주기가 없어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을 점멸 없이는 빠져 나오지 못하는

 

트페는 라인전은 쉬운 편에 속하지만 주의 할 점은 모두 아시겠지만 로밍입니다

 

핑와는 부셔질 때마다 사고 와드도 좋은 위치에 설치해야하며 미아핑도 정신차리고

 

사라질 때마다 찍어야합니다 이렇게 해도 팀원이 미아핑을 무시하고 빼지 않고

죽는 다음 남탓을 한다면 무조건 차단이 답입니다 말이 안 통하거든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을

 

빠져 나올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은 아군 정글러에게 호출을 많이 해주세요.

 

 

 

 

마치며

얘보다 좋은 챔피언 많아요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 댓글은 자주 확인하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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