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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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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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에 대처하는 다리우스

- 파란불곰(2015-11-21, 조회수: 25430)


 
 시즌5가 끝나고 현 다리우스의 상황은 그렇게 좋지만은 못합니다.

 시즌6에 대한 다리우스의 현황

 1. 다리우츠 챔피언 자체의 너프

 마나 소비량 늘어난 건 인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Q외각 범위를 줄이는 너프는 너무 아프더군요. 물론 덕분에 벤률은 줄어들어서 전 사실 좋았어요

 2015년 11월 17일 기준으로 현재 벤률은 4위로 리븐보다 떨어졌으며, 전체 승률은 뒤에서 93등으로 리워크 전 승률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네요.

 2. 원딜 오브 레전드

 원딜들을 위한 아이템들, 치명타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하고 거기에 여러 원딜들의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다리우스의 입지가 더더욱 좁아졌습니다. 선템으로 방어력 아이템을 가지 않으면 중반 싸움에서도 녹아내리는 처지입니다.

 3. 특성 개편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일단 '버티기용'으로는 정말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즉 라인 유지력인 측면에서는 좋아진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 방어력 부분 등에서 수치는 떨어진 측면이 있고 개인적으로 쿨감 5%가 유틸로 가버린 것이 안타깝습니다. 아직 연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4. AD 아이템들 상향

 이게 무엇을 의미하냐. 탑에 AD챔피언들이 즐비한다는 겁니다. 현재 승률을 보시면 상위권에는 대다수 AD챔피언들과 대AD탱커용 챔피언들이 포진되어있습니다. 근접 챔피언들이 상대적으로 많아진다는 점 덕분에 다리우스 입장에서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탑에 '원딜'이 나오면 조금 까다롭습니다. 특히나 요즘 조금씩 보이는 '탑그브'처럼 슬그머니 탑에 원딜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기는 하고 이런 상황이라면 AD 아이템들이나 챔피언들에게 어느 정도 너프는 가해질 것이 뻔하기에 시즌이 다가오면 어느 정도 안정화를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다인큐로 인해 랭겜은 망했다 카더라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올공속'룬을 강추드립니다. 이러면 정말 맞다이에서 5스택 금방 쌓게됩니다. CS먹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으시는데 몇 판 하시면 적응되고 다리우스는 W 덕분에 CS먹기 편한 챔피언입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아니면 개인적인 주관에 따라서는 공격력룬을 박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표식에는 공속을 박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예전에는 쿨감룬을 넣었는데, 현재 쿨감 5%가 특성에서 유틸쪽으로 가게 되면서 그냥 빼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20%는 다른 아이템에서 얻는 게 편할 거 같습니다.

 위에는 제가 노말게임에서 쓰는 룬이고, 랭겜을 하신다면 적이 AD라면 파랑에도 방어력, 적이 AP라면 노랑에는 체력 박으시는 게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저 또한 연구중이라 말하기 어렵지만 저로서는 12/0/18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방향은 솔직히 개인 취향이기에 어디로 넣으시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결의에 있는 '착취의 손아귀'가 라인전에서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강추드립니다.

 0/12/18 도 요새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 특성은 딱히 정하기 어려울 거 같습니다.

 점화보다는 현재는 '텔포'가 좋은 거 같습니다. 중반 용한타에서도 좋고, 카운터를 만나도 집에 가는 것이 부담되지 않는 등 점화보다는 장점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5스택이 쌓이면 굳이 점화가지 않아도 킬각이다 싶으면 잡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리우스는 리워크 전처럼 라인전을 압살하고 그 스노우볼을 방부제 역할로 하는 게 아니라, 엄연히 한타, 소규모 교전에서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이기에 예전처럼 킬에 연연할 필요가 없습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평 W 평 평 Q => 5스택


 하지만 이걸 다 맞아줄 상대는 거의 없습니다. 각이다 싶으면 어거지로 평타넣으려고 하지 마시고 Q를 써주세요.


스킬 활용 팁

  

  무작정 쓰면 라인만 밀게 됩니다. 견제용으로 쓰시는 것도 좋지만, 맞다이를 하면서 적이 뒤로 빠질 타이밍에 맞춰서 쓰는 게 제일 좋습니다.


 

 미니언 파밍을 할 때에는 아낌없이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마나 문제가 없으니까요.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멀리서 끄는 게 옳지만 근접 챔피언이라면 맞다이 하다가 적이 빠지면 끌어주시는 게 정말 최적화입니다. 


 

 맞다이에서 굳이 막타로 얘 쓸 생각하지 마세요. 은근 딜레이가 있어서 쓰지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 아이템은 굳이 넣지 않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저 4개의 아이템은 거의 가는 편입니다.(올AD는 제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탑에 나올 일은 거의 없는데...

나오면 씨발
나르
요들은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제이스
끌기도 힘들고 끌어도 밀어버리고 때리는 건 왤케 아픈건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잘 안죽어서 그렇지 라인전은 거의 유리해요
렝가
얘가 나한테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음?
잭스
E스킬 때문에 까다롭다고 하는데, 역으로 말하면 잭스는 E스킬 빠지면 다리우스한테 절대 못깝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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