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69.2% (18표)
0% (0표)
30.8% (8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8
0
18/26
마스터리 부분에서 살짝 고민이 갑니다 천둥군주? 전투의열광? 댓글&쪽지로 피드백 좀 부탁드립니다 < 2월 16일 UP > 지속딜러 아지르의 세계로

- 루덴의메아리(2016-02-16, 조회수: 115445)

Azir(아지르)


강력한 라인전

성장 기대치가 높음

포킹,이동기,광역 지속딜링

다재다능한 챔피언



Royal Hush -> Mystic Puro 




제가 아는것 전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매드무비 입니다. 아지르가 이렇게 매력적인 챔피언입니다!

※ Mystic Fade 에서 Royal Hush로 닉변했습니다


이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공략 업데이트 내역

 

11월 17일 - 공략 작성

 

11월 18일 -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방법 추가   아지르 상황별 예시 영상 업로드

 

11월 19일 - 챔피언별 대응방법 수정 및 추가 & 오타수정

11월 20일 - 챔피언별 대응방법 추가


11월 26일 - 마스터리 변경 ( 꿀특성 전투의열광 )

 

11월 27일 - 마스터리 전투의열광에 대하여 & 신발 인챈트 격노 챔피언별 대응방법 추가

 

11월 30일 - 챔피언별 대응방법 추가 & 아지르 상황별 예시 영상 추가 업로드

 

12월 01일 - 챔피언별 대응방법 추가 ( 늦어서 죄송합니다 ) & 아지르 상황별 예시 영상 추가 업로드


12월 09일 - 마스터리 변경 ( 전투의열광하향 천둥군주선택 ) 챔피언별 대응방법 추가


12월 13일 - 아지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메커니즘 변경  ( 판정 상향 ) 추가공략에서 다뤄보겠습니다

 

12월 18일 - 공략 오타 수정완료 & 마스터리 자잘히 변경

 

12월 28일 -  공략 오타 수정완료 & 서리여왕에 대하여


1월 31일 - 닉네임 변경 & 신발 쿨감신 결정 & 룬 변경


 


11월 24일 5.23 패치로 내부코드가 개선되었습니다.






12월 09일 5.24 패치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12월 02일 죽음의 군주 아지르 - 신규 스킨 출시되었습니다

 

제작자 - 롸이트  제 매드가 하나더 나올거 같습니다 많이 봐주세요 :)

 

댓글로 피드백 받습니다! 궁금한점 다 물어 봐주세요!


공략잘쓰시는분 쪽지좀 부탁드립니다. 공략을 다듬어보고시은데 어디서부터 손대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ㅠㅠ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146 IP

빨강 : 마법 관통력 (고정)

 

노랑 : 레벨당 체력, 고정방어, 성장방어 ( 상대방에 따라 선택 )


파랑 : 래벨당 마법 저항력 , 레벨당 방어력 , 성장 쿨타임 감소 ( 상대방에 따라 선택 )



우선 빨강룬은 누가오든 마법 관통력을 쓰시는게 가장 효율이 좋은거 같습니다.



노랑룬은 상대방에 따라 다르게 가져 가야합니다.


1~2랩 등 비교적 초반에 강하게 나오는 AD


Ex ) 야스오, 판테온, 제이스


고정방어 9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궁극기를 배우는 시점 으로부터 강해지는 AD


Ex ) 제드, 탈론


성장방어 6개, 고정방어 3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AP 상대로는 성장체력 들고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가끔 공격속도을 찾으시는 분 계십니다만

 더이상 공격속도룬은 채용하지 않습니다.


공격속도가 자체적으로 Arise!(일어나라!) 에 붙어있으며

첫번째 코어로 내셔를 채용하기 때문에 더이상 빨강룬에 공격속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깨알 공속 4% 로 초반 라인전에 도움이 됩니다.



포식 맨처음엔 이것을 기용하려 했으나 별로 효율이 좋지않은거 같아 양날의 검 로 교체했습니다.


타고난 재능 주문력 상승을 위해 투자하였습니다.


압제자 저는 라일라이를 2코어로 기용하여 슬로우 cc와 시너지가 좋아서 찍었습니다.



책략


방랑자 예전 아지르의 이속너프를 어느정도 커버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비밀 창고 초반 체력 20 , 마나 10 즉시회복은 정말 좋은 특성인거 같아 찍었습니다.


무자비 체력40% 이하인 적에게 피해량 5%증가 옵션이면 꿀이죠


위험한 게임 시즌5에서도 오피 시즌6에서도 오피로 자리잡을 꿀 특성입니다. 점화한틱을 버틴다는게 메리트가 큰거 같습니다.


정밀함 고정 마법관통력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원래 전투의열광을 썼었으나 하향을 당해서 천둥군주를 쓰게되었습니다.


아지르가 천둥군주를 활용하기 정말 좋은 스킬구성이여서 라인전에서 쿨돌때마다 터뜨려주실수 있으며

이특성으로 킬각도 잘잡히는편이며 라인전의 압박에 큰도움을 가져다 주는 꿀 특성입니다.




전투의 열광 X

 

전투의 열광가  Arise!(일어나라!)에 적용 됩니다. ( Arise!(일어나라!)평을 주문으로 판정 받습니다. ) 라인전 짤짤이에 정말 큰힘이 되는 마스터리입니다. Arise!(일어나라!)를 2개 깔아놓고 평타를 치시면 2개씩, Arise!(일어나라!)를 3개 깔아놓고 평타를 치시면 3개씩 스택이 쌓아지기 때문에 스택관리도 수월합니다.


추가로 Arise!(일어나라!)한개로도 2마리의 미니언을 같이치면 스택이 2씩 5마리의 미니언을 같이치면 스택이 5씩 쌓입니다. 스택관리가 많이 수월해서 라인전에서는 거의 항상 10스택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맨처음에는 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보다 안좋다고 생각하고 안썼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전투의 열광 직접 써보시면 압니다.

버그라는 말도 있습니다만 픽스 되면 공략 수정하겠습니다. 현재는 전투의 열광가 좋습니다.


스택이 쌓이는건 버그가 아닌거 같은데 *적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시 적용* 된다는점이 버그일수도 있겠네요





전투의 열광이 하향되었습니다. 스택관리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변경되었기에 천둥군주를 선택합니다.




전투의 열광이 상향되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피드백좀 부탁드립니다... 제생각에는 아직까진 천둥군주의 호령이 더좋은거 같긴 합니다만....


Cleanse(정화)Flash(점멸) 정화 점멸


정화 제일 무난한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많이 씁니다.


하드 CC

피들스틱의 공포Terrify(공포) 모르가나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리산드라의 궁극기Frozen Tomb(얼음 무덤) 트위스티드 페이트의Pick a Card(카드 뽑기)(기절)

아리의 매혹Charm(매혹)

 

등 다양한 CC 기를 풀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사용연습을 하셔야 자유롭게 원하는 cc기 를 풀고 빠져나올 수 있기때문에 숙련도를 요구하는 스펠입니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방어막 점멸


상대방에 순간적인 딜링강캐로 딜을 일부분 씹어줘야한다 또는 역관광에 최적화된 스펠입니다.

저는 별로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만 취향입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탈진 점멸

다들 아시겠지만 대표적으로 이스펠을 들어줘야하는 챔프Zed(제드) Fizz(피즈) Syndra(신드라) 탈진으로 딜을 봉쇄해줘야 하는챔프들 상대로 채용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 점멸


킬각을 잘잡을수 있다 하시면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아지르가 킬결정력이 낮으시다고들 하지만 점화를 들고 있으면 상대방이 점화까지 생각하면서 라인전을 해야하기때문에 점화를 들었다는거 자체만으로도 압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 힐 점멸


정글러 & 미드 소규모 교전때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스펠입니다. 다만 점화에 카운터 되는 경우가 많아 저는 잘 쓰지 않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지르의 스킬 활용성은 무궁무진 합니다. 일단 대표적인 스킬 콤보를 적어보겠습니다.



라인전에서 주로 사용하는 콤보들 입니다.


병사 소환 Arise!(일어나라!) ▶ 평 1대  ▶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평 1대  

※ 이콤보를 무리하여 하실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의 마나로 Q평보다 높은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병사 소환 Arise!(일어나라!) ▶ 미니언 파밍 후 ( 병사에 모래가 흩날릴쯤 ) ▶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평 1대

가장많이 사용하고 매우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매드무비에서 자주보시는 벽 배달 콤보 ( 갱호응 에도 사용 ) 입니다.

병사 소환 Arise!(일어나라!) ▶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병사를 날린후 Shifting Sands(신기루) ▶ 밀어낼 방향으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병사 소환 Arise!(일어나라!) ▶ Shifting Sands(신기루) 로 날라갈 병사를 지정후 ▶ 날라갈 지점을 향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밀어낼 방향으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콤보는 아지르 한방 누킹 콤보입니다.


Arise!(일어나라!) 평 ▶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Shifting Sands(신기루) ▶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평평 하면 대부분딜러는 죽습니다. 주요딜러가 아지르의 사정권안에 들어왔다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아지르의 궁극기 딜은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콤보는 저위에 알려드린것 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게쓰셔야 합니다.


아군, 또는 중요딜러가 위험한 상황이라면 아끼지말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을 써주셔야 합니다.


카이팅중 맞으면 안되는 스킬을 피하기 위해 병사 소환 후 Arise!(일어나라!) ▶ 바로 Shifting Sands(신기루)  쓰셔서 피해주시고 다시 딜링을 시작하는 센스도 있으셔야 합니다.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아지르의 패시브는 대치상황에서 꽤 큰역할을 해줍니다. 막쓰지마시고 필요할때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메커니즘 변경으로 조금더 원활한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활용 방법은 추가공략에서 영상을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말 자주 듣게 되시는 말 중 하나일 겁니다.


상황에 따라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유연하게 아이템을 타시는 것도 실력인거 같습니다. ( 제가 정말 못하는것 중 하나입니다. )


상대가 강력한 AP누커( LeBlanc(르블랑) , Annie(애니) ) 의 경우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음전자 망토를 올려주셔서 딜을 상쇄 하거나


강력한 AD ( Zed(제드) , Yasuo(야스오) , Talon(탈론) ) 의 경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려주셔서 딜을 상쇄 해주시는 것 이 좋습니다.


아지르가 한방에 죽어버리는경우가 웬만하면 있어서는 안된다는점 염두해주세요.



아지르의 첫귀환시 도란링 2개가 있으시면 마나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최근 도란링의 패치로 마나재생량 +4 가 마나재생량 50% 로 변경되었습니다. 도란링 2개면 예전 모렐로를 구입하셨을 당시처럼 마나가 풍부해지게 되며 블루 타이밍전에도 적극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집니다.


상대방이 갱킹을 왔을때 회피한 마나도 충당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지르의 첫코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주문력, 쿨타임 감소, 공격속도 전부 아지르한테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한가지 짚이는점이 있다면 고유효과를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네요


두번째 코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체력 병사의 평타마다 붙는 슬로우와 깨알 체력이 도움이되는 아이템입니다. 이쯤부터 아지르가 강력해지기 시작해지죠


그외엔 딜이 더필요하다 싶으시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탱커들이 잘커서 라바돈을 가봤자 딜링이 안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D 챔피언이 잘커서 내가 바로 죽어버린다 또는 스킬하나하나가 연계되어 큰힘을 발휘하는 챔피언들이 잘컸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P 챔피언들이 잘커서 포킹, 한방딜이 너무강력하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항상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우리의 영원한 친구 핑크와드를 하나정도는 사셔서 라인복귀 하시는게 좋습니다.

 

 

2015.11.27  신발 인챈트 격노에 대하여

 

 신발 격노가 적용됩니다. 20분에 민병대 효과가 자동으로 부여되므로


격노를 선택해주시면 카이팅에 정말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지르의 이속너프를 커버해줄 수 있는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을 찾으시는 분들께


더이상 모렐로노미콘을 가지않습니다. 내셔의 주문력상향 모렐로의 가격상향, 시즌 6 도란링의 효율성 증가


그리고 아지르의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 쿨타임 비례 공속증가가 삭제되고 Arise!(일어나라!) 에 자체적인 스킬레벨비례 공속증가가 붙었기 때문에 더이상 모렐로 노미콘은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 여왕의 지배

고유 지속 효과 : 헌납 - "미니언을 처치하면 이 고유 효과가 12초동안 비활성화됩니다."가 롤백되었습니다.

마나 회복량이 150%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4초동안 유령이 얼마나 멀리갔는지에 따라 2~5초의 둔화를 받게 됩니다.

 

 

서리여왕이 너프가 되는데 더이상 갈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원래도 별로 좋게 보진 않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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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 제 공략의 룬과 템트리를 타신다면 쿨감 35%가 되어 5%의 공백이 생기게 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포기하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선택하고 룬을 조금 바꾸는 방법이 있으나 저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 5%는 블루에 의존하여 해결하고 있습니다.


댓글로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의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제일 고민됩니다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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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쿨감신 왜곡으로 가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신은 뭐랄까... 조금 애매한거 같습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점멸쿨도 빠르게 돌고 제 공략의 오랜 문제점 쿨감 5% 공백도 이신발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많은 피드백 감사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예전 아지르의 E ( 신기루 ) 에 에어본이 있었을 시절엔 손만 된다면 상당히 쉬운축에 속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에어본으로 르블랑의 W ( 왜곡 ) 을 상쇄할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에어본이 삭제되었기 때문에 르블랑의 기동성을 억제하기 힘들어 졌습니다.

르블랑은 진짜 사거리 조절하면서 딜교를 해주셔야 합니다만 6랩후 강제딜교를 시도 하기 때문에 실력차이가 엄청나는게 아닌 이상 음전자의 망토를 구입해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제라스
포킹을 잘맞추는 제라스는 정말 너무도 힘듭니다.

사거리도 제라스가 우위에 있어서 아지르가 딜교할 거리를 안내주고 파밍 + 딜교를 같이 해내시는분들은 정말 힘듭니다. 갱킹을 통해 잡아내주시면 어느정도 숨통이 트일 수 있습니다.
빅토르
아지르가 빅토르의 성장을 억제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빅토르의 라인클리어가 정말 좋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빅토르를 갱으로 잡자니 대부분의 빅토르유저분들은 정화 점멸을 들고 하시기 때문에 갱킹도 쉽지가않습니다. 솔로킬도 잘 내기가 힘들구요

아지르가 빅토르를 압도하는법은 레이저 진화전에 압박을 많이해주셔서 파밍을 힘들게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레이져를 맞고 빼지 마시고 맞으셨어도 거리조절하면서 같이 때려주셔야 합니다. 레이저 맞고 오우 쌔다 하고 빼시면 100% 딜교 손해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제가 정말 잘하는 야스오를 몇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1~2랩구간때 질풍검을 통한 딜교를 제외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야스오 1~2랩 구간 딜교는 해주시면 안됩니다. 야스오는 ad상대로는 약할지 몰라도 분명 ap상대로는 강캐에 속합니다. 야필패네 하고 방심하시다가 죽으실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 야스오의 장막에 병사 Q가 날라가다 멈추고 궁극기도 장막에 멈춰서는점 유의 해주세요.
증발하지는 않습니다.
아리
솔랭에 적합한 스킬셋을 갖춘 아리입니다.

제생각엔 정말 아리상대로는 라인전을 져본 기억이 한두번 밖에 없었습니다.
매혹만 조심하시면 우월한 사거리로 너만 맞아 나는 안맞아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피즈
피즈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파훼법만 아신다면 피즈상대로 라인전을 어렵지 않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피즈는 우선 초반에 압박을 많이 가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피즈가 5~6랩쯤에 딜교를 걸고 궁극기를 쏴서 방심한 상대를 주로 잡아냅니다. 그점을 역이용 하셔야 합니다. 딜교 가능한 거리를 내주지않는 선에서 창으로 찔러주시고 탈진으로 궁극기뎀 Q , W 뎀을 상쇄 시켜주시면 깜짝 킬이 나오지 않습니다.

피즈상대로 킬을 안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단 2코어 이상의 피즈한테 들이대는건 절대 안됩니다.

요즘 자주 나오는 미드들을 우선 적어놓았습니다. 차차 업데이트 해나가리라 약속 드립니다. XD

 

아직 추가 하지 않은 챔피언들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급하신분들 Ctrl + F 누르시고 원하시는 챔피언 검색하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추천 스펠도 옆에 넣어두겠습니다. :)


난이도 구분 - 쉬움 , 보통 , 어려움



LeBlanc(르블랑) 르블랑 어려움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르블랑은 웬만하면 1~2랩 구간을 제외하시고 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못하는 르블랑이면 정말 쉬우니 상대의 실력을 대충 가늠해보시고 플레이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근데 르블랑이 정상인이면 아지르가 힘들겁니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쉬움~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말자하와의 라인전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미니언에 말자하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를쓰고 파밍할텐데


미니언 주위에 있다가 전염되지만 않으면 딜교성립이 안됩니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 상당히 느린편이여서 피하시면 됩니다. 다만 맞으시면 침묵 으로 아무것도 못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말자하가 짜증나는건 궁극기를 통한 갱호응 때문입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정말 좋은 제압기를 가졌기 때문에 난이도는 보통을 주었지만 라인전자체는 쉬운편에 속하는 챔피언입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보통~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빅토르의 성장을 억제하기가 힘듭니다. 초반에는 그리 딜이 쌔지 않으니 패주시면 됩니다.


문제는 마공학핵 진화후 부터 인데

입롤로 설명을 드리자면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 를 피하시고 나는 때리는 딜교가 가장 베스트인 딜교입니다만 피하기가 어렵죠


빅토르가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를 쓰고 달려와서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 쏘는 딜교를 자주 당해주시면 안됩니다. 


그냥 빅토르가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 쓰고 달려오면 그냥 무조건 빼주세요 강화 평타를 맞아도 아프고 레이저를 맞아도 아픕니다.

 

중요! 다만 맞으셨으면 같이 때려주셔야 합니다


아지르 피가 50%~60% 쯤되면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Flash(점멸)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Ignite(점화) 로 깜짝킬이 나올 수 있으니 피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Zed(제드) 제드 보통~어려움 Exhaust(탈진)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제드입니다. 제가 있는 플레구간( 저티어 )에선 제드들 대부분 못해서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마스터분하고 한번 라인전을 서게 됬는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를 너무 잘맞추십니다. 고티어일 수록 제드가 어려울거 같다고 말은 들어봤는데 직접 라인전을 서보니 확실히 와닿습니다...


일단 제드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쿨인가 생각하셔야 하고 기력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보시면서 라인전에 임해주시면 한결 편합니다.


기력이 적으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해주셔도 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최대한 피해주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제드의 궁극기 딜링을 최소한으로 만드는 방법은 당연하게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을 피해주셔야 하는게 1순위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맞고 바로 Exhaust(탈진) 거시지 마시고 약... 1초? 쯤 후에 Exhaust(탈진)을 걸어주시거나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가 날라올때 Exhaust(탈진) 을 걸어주시면 궁극기 딜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제드한테 만큼은 정직하게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를 정방향으로 밀어주셔야합니다 어짜피 반대방향으로 밀어봤자 Death Mark(죽음의 표식) 그림자타고 다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쉬움, 어려움  Flash(점멸)Heal(회복)  Flash(점멸)Ignite(점화)

 

앞서 말씀드렸듯이 Arcanopulse(비전 파동) 를 허벌나게 잘맞추시는 분이 아니라면 무난하게 라인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라스좀 하신분들은 파밍+Arcanopulse(비전 파동)딜교를 동시에 다 하시니 난감해집니다.


제라스 Arcanopulse(비전 파동) 사거리가 아지르의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사거리보다 길기때문에 거리안내주시면서 플레이하시는분들 상대로 정말 힘듭니다.


라인을 미는 속도는 아지르가 좀더 우세하니 라인을 빠르게 밀어버리고 하시다가

갱킹각이 잡히시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배달로 제라스를 아군 정글러한테 밀어내시고 Arise!(일어나라!)평평평평으로 잡아내주시면 됩니다.


제라스를 상대로는 라인을 좀더 빨리 밀어서 적 포탑에 CS웨이브를 보내고 파밍하는 제라스를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포킹으로 딜 넣어주시는게 이상적입니다.




Fizz(피즈) 피즈 보통~어려움  Exhaust(탈진)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피즈는 초반엔 상당히 약하니 마음껏 때려주시면서 압박을 가해주시면 됩니다.


 피즈는 6랩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의 유 무에 따라 상대를 달리 하셔합니다. 6랩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쓰고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키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와서 평타좀 치다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로 딜을 넣을겁니다 대부분... 피즈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돌진하는 타이밍에 Exhaust(탈진)을 걸어주시면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의 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킬이 안나온다는 뜻이죠.


궁극기없을땐 그냥 파밍하시면서 압박하시면 됩니다요!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Exhaust(탈진) Flash(점멸)


초반 강캐로 소문난 판테온 입니다.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 평타는 판테온의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를 무시하고 때리기때문에 창으로 푹푹찔러주시면서 라인전 가져가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판테온의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거리를 내주셔서는 안됩니다.


고정방어룬 필수


Grand Skyfall (대강하)판테온의 궁극기 로밍은 따라가기 힘드니 싸움이 길어지는게 아니면 그냥 미드포탑 부숴버리는게 좋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얘는 라인전은 쉽습니다... 상대방 갱킹시에도 트페 Pick a Card(카드 뽑기) 를 Cleanse(정화) 로 풀고 빠져나가면 됩니다.


그러나 다른라인에 심리적 압박이 가해집니다 바로 트페의 존재이유 Destiny(운명) 로밍궁 때문이죠


역시나 따라가기 힘드니 그냥 타워 빠르게 밀어주시면 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잘박아서 미드미아 잘치는거... 필수입니다! ( 근데 전 그냥 짜증나서 벤하고 합니다 )




Ahri(아리) 아리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아리가 라인클리어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를쓰면 Charm(매혹)을 조심하면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하시면 됩니다.

아리의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자주 맞아주시게 될경우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 에 가버릴수도 있습니다.

아리가 무리한 다이브를 시도할경우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를 이용하여 포탑속으로 넣어줍시다. Spirit Rush(혼령 질주)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첫타는 맞으셔도 됩니다. ( 피하시면 더 좋지만 ) 하지만 갔다가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쉽습니다.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는 고정데미지여서 많이 아픕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파일럿에 따라 라인전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나는 챔피언이라 난이도를 ? 로 해두었습니다.


일단 야스오의 1랩스킬이 Steel Tempest(강철 폭풍) 면 안쫄고 여유롭게 파밍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Sweeping Blade(질풍검) 라면 1~2랩구간 절대적으로 사리셔야합니다. 야스오는 2랩때 정말쌔거든요 치명타 2방터지면 그냥 그대로 킬로 연결됩니다.


초반구간을 넘기셨다면 무난해집니다 야스오가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통한 무리한 킬각을 재는경우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포탑쪽으로 밀어주시면 당황한 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를 시전하면서 디스코 팡팡 탑니다.


기본적인 딜교법은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를 평타로 까주시고 Sweeping Blade(질풍검)를 계산하시면서 Arise!(일어나라!)평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해주시면 딜교는 아지르가 더 우위입니다.

 

 

 

Lulu(룰루) 룰루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룰루는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다만... 변수를 만들어내기 너무 좋은 챔피언입니다.

 

딜자체는 후반으로 갈수록 아지르가 훨씬더 존재감을 뽐내지만

 

룰루가 자기 아군딜러를  Wild Growth(급성장) Help, Pix!(도와줘, 픽스!) 등으로 서포팅 해줄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중 잘큰 딜러의 캐리를 쉽게 도와주어 승리로 직결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해주셔도 되나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짤짤이를 일방적으로 맞아주시면 아지르가 압박 당할 수 있습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라이즈는 Arcane Mastery(비전 연마) 스텍을 주시하시면서 라인전에 임해주셔야 합니다. 초반에 약하다고 패다가 6랩후 Arcane Mastery(비전 연마) 스택이 3~4 스택때 앞에나가서 딜교를 시도하시게 될경우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 콤보를 계속 이어맞으시게 되면서

 

한방에 가버릴 수 도 있습니다. 라이즈와의 딜교는 대부분 상황에서 아지르가 유리하게 가져가실 수 있으며

 

Arcane Mastery(비전 연마) 스택을 생각하시면서 게임해주시면 쉽다고 생각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블라디미르는 정말 쉬운 챔프중 하나입니다. 요즘 자주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블라디상대로 힘들어 하시는분들이 간혹 있으셔 적어봅니다.

 

우선 블라디미르는 두가지의 형태가 있습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흡책을 가는 블라디미르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는 블라디미르가 있습니다.

 

전자는 블라디의 Transfusion(수혈)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를 통한 피수급보다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이 더 뛰어나기에 확실한 압박이 가능합니다.

 

후자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경우에는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의 딜이 감소하며 Transfusion(수혈)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의 피수급력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라인전 압박은 마나가 넉넉하지 않다면 힘드실 수 도 있으나 현재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도란의 마나재생량 50% 로 변경된후 마나가 거덜날일은 웬만해선 생기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라인전을 Azir(아지르) 가 압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Talon(탈론) 탈론 보통  Exhaust(탈진) Flash(점멸) barrier(방어막) Flash(점멸)

 

탈론도 탈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갈립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초반부터 빠른 로밍으로 승부를 보는 탈론

 

Hexdrinker(주문포식자) 주문포식자를 통해 버티면서 cs를 수급해나가다가 로밍을 시작하는 탈론

 

전자는 탈론이 라인을 자주 비우기 때문에 미드 3거리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시야를 먹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빠르게 미드타워를 밀어버리는것에 목표를 둡니다.

 

탈론이 로밍을 통한 이득을 취하지 못하고 손해만 보는 경우를 만들어 주시는것에 주력해야하며

 

경우에 따라 같이 따라가주셔서 봇에서 이득을 취하셔도 좋습니다. 어짜피 탈론은 초반에 아지르를 한번에 암살할 딜은 나오지가 않기 때문이죠

 

Hexdrinker(주문포식자) 주문포식자를 먼저 가는 탈론은 정말 짜증납니다. 멀리서 Rake(갈퀴손) 로 파밍만하다가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궁딜교를 걸어주고 빠지고 하면서 킬각을 잡아냅니다. 이러면 일부러 Cutthroat(목 긋기) 목긋기를 유도하여 정글과 함께 탈론을 잡아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전 솔킬각은 보기가 힘듭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보통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카타리나는 예전 Shunpo(순보) 순보의 데미지 감소와 갖은 너프를 당하면서 라인전 최약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Voracity(탐욕) 패시브를 통한 킬쓸어담기와 Shunpo(순보) 를 통한 로밍은 위협적으로 적용하기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미드 시야확보가 중요하겠습니다.  로밍이 좋은 챔피언들 상대로 시야확보가 중요하단건 당연하지만 당연하기에 해야하는 겁니다.

 

라인전에서는 그냥 다른챔피언들 상대하듯이 Arise!(일어나라!) 평 때리시다가 Shunpo(순보)쓰는 곳으로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날려서 평평 해주시면 됩니다.

갱을통한 킬은 Shunpo(순보) 가 빠진 상황이 아니라면 힘듭니다. 간혹 6랩때 무리한 킬각을 보는 카타리나가 Bouncing Blade(단검 투척) Shunpo(순보)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Death Lotus(죽음의 연꽃) Ignite(점화) 을 하면 그냥 포탑으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밀어주시고 때려주시면 됩니다. 카타리나는 이미Shunpo(순보) 가 빠진 상황이기에 Flash(점멸) 이없으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쉬움 ~ 보통  Heal(회복)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카서스는 라인전 자체는 정말 쉽습니다. 주의 할점은 Wall of Pain(고통의 벽) 벽 생성후 Lay Waste(황폐화) 를 혼자 맞아서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상황만 없으면 라인전 자체는 정말정말 쉽습니다. 그러나 Requiem(진혼곡) 글로벌 궁을 통한 이득을 챙기기 시작하고 카서스가 파밍을 시작하여 왕귀를 하면 Requiem(진혼곡) 데미지가 너무 어마어마 해집니다. 후반 카서스의 Requiem(진혼곡) 을 씹어주기위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카서스를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견제로 최대한 라인전 압박 주시면서 CS 수급을 적극적으로 방해 해주셔야 합니다. 킬을 내면 더 좋습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보통~어려움  Exhaust(탈진)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제가 정말 싫어하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자르반의 궁극기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사건의 지평선 입니다.

베이가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스택으로 인한 왕귀를 최대한 저지해도 시간이 갈 수록 들어오는딜이 장난이 아니게 됩니다.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을 맞을 상대방의 AP에 비례하는 계수를 가진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궁딜이 장난아닙니다.

베이가가 잘커서 픽픽죽어대는 상황이 올거 같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요 두템중 취향따라 가셔야합니다.


베이가는 일단 라인전에서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로 스택을 안정적으로 쌓지 못하도록 라인을 완전히 밀어버려서 적포탑에 미니언웨이브를 박아버려야 합니다. 최대한 스택을 쌓는것을 저지해야하며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베이가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사건의 지평선을 통한 적팀의 갱킹을 주의해야합니다.


※ 베이가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사건의 지평선은 아지르의 Shifting Sands(신기루) 신기루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리산드라는 Ring of Frost(서릿발) Frozen Tomb(얼음 무덤) 이라는 좋은 cc기를 보유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초반에 Ice Shard(얼음 파편) 데미지가 높지 않아 라인클리어가 아지르가 우세하고 딜교환에서도 우위를 점합니다. 대체적으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갈퀴가 오는 자리에 방심하고 있다가 Frozen Tomb(얼음 무덤) Ring of Frost(서릿발) 와 더해 적의 갱킹이 오는경우를 생각하시면서 게임해주시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후 Ice Shard(얼음 파편) 짧은 쿨타임에 꽤 아픈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피해 주셔야 합니다.


Ice Shard(얼음 파편)는 미니언을맞추면 파편이생기면서 사거리가 조금 늘어납니다. 그점 유의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보통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Lunar Rush(월광 쇄도) 다이애나는 주로 궁극기를 배우기전까진 맞으면서 파밍하는 스타일을 지녔습니다. Pale Cascade(은빛 가호) 를통해 버티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사용으로 CS파밍 하면서 기다리다가 Lunar Rush(월광 쇄도) 궁극기를 배운시점에서 화끈하게 딜교를 하기 시작합니다. 다이애나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는 초반에는 별로 안아프니 Arise!(일어나라!)평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등으로 적극적인 딜교환을 시도하셔도 되지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3레벨이 될쯤부터 슬슬 아프게 들어오기 시작하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6랩이후부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조심하시면서 피하시는게 중요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를 맞추면 Lunar Rush(월광 쇄도) 쿨타임이 한번 초기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3타 계산 잘하셔야 합니다. 3타를 보시는 법은 다이애나의 칼에 빛이 서리는것을 체크하시거나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를 클릭하셔서 좌측 상단에 다이애나 정보표시를 보시면서 체크하시면 됩니다.


다이애나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게된경우 Lunar Rush(월광 쇄도) 궁극기 쿨탐 초기화로 인한 2번의 궁 데미지와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 3타의 연계는 정말 뼈아픕니다....  모든 돌진형 챔프 상대로 자주먹히는 방법중 하나인데 라인을 당겨놓고 Lunar Rush(월광 쇄도) 을유도해 아지르에게 들어오면 포탑쪽으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넣어주시고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때려주시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게 정말 돌진형 챔프들 상대로는 잘먹히는 방법중 하나기 때문에 숙지해주시면 좋습니다.





Ekko(에코) 에코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스킬하나하나가 스타일리쉬한 챔피언입니다. 우선 에코가 딜교를 하는법은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1타후 돌아올때 아지르에게 Phase Dive(시간 도약) 평 돌아오는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통한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타로 딜교를 합니다.  첫타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맞아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에코는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 3타 딜이 엄청 쌔서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타를 맞지않으면 그렇게 견제가 아픈 챔피언은 아닙니다. 다만 3타맞으시면 눈물 납니다 ㅠㅠ  후반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로 인한 긴 기절cc와 높은계수의 쉴드, Chronobreak(시공간 붕괴)맞추기는 힘들지만 맞으면 그냥 반피 나가는 미친궁극기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3타딜은 끔찍합니다. 초반에 견제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어짜피 에코가 딜교를 성립하려면 아지르에게 접근을 해야하기때문에 접근 거리를 내주지 않으시면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하시고 견제를하다 킬각이 보여지는경우 Shifting Sands(신기루)를 아끼시면서 찔러주시다가 에코Chronobreak(시공간 붕괴)궁극기를 쓴 곳으로 Shifting Sands(신기루)날라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에코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를 통해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 낼수 있으니 급하다면 Arise!(일어나라!)소환후 바로Shifting Sands(신기루)회피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아...짜증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에도 Void Stone(공허석) 받는 마법데미지 감소 패시브와 Null Sphere(무의 구체) 마법데미지를 씹어주는 쉴드 Nether Blade(황천의 검) 거지같은 마나수급을통한 라인유지력 Riftwalk(균열 이동) 킬각을 절대 내주지않고 로밍도 좋은 궁극기... 입니다만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라인전은 화가날정도로 상대하기 싫지만 시간은 Azir(아지르)아지르의 것 입니다.


카사딘이 로밍으로 이득을 취하지 못하도록 팀원들과 열심히 의사소통하고 CS격차를 벌리신후 아이템이 나올수록 아지르가 훨씬 뛰어난 영향력을 펼치게 됩니다.


솔킬각은 서로 잘 안나옵니다만 Riftwalk(균열 이동)으로 접근해서 Force Pulse(힘의 파동) Null Sphere(무의 구체) Nether Blade(황천의 검)등으로 딜교를 시도하는것은 피할수 없으니 맞으셨다면 우리도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그냥 맞지만말고 Riftwalk(균열 이동)쿨동안 열심히 패주시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보통~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오리아나는 대부분 1레벨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쉴드를 찍어주니 1랩부터 Arise!(일어나라!)평으로 딜교를 하시려 하면 안됩니다. 만약 이렇게 하시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쉴드를 통해 딜이 무시되고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오리아나의 뼈저리게 아픈 평타를 맞게되면서 디나이를 당하게 됩니다.

오리아나가 평타를 아무런 방해없이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무조건 손해예요... 아지르를 잘 아는 오리아나라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아지르의 약점인 Q쿨타임동안 초반에 평타로 디나이를 시켜버립니다. 절대 초반에 평타사거리 주면서 딜교를 하시면 안됩니다. 디나이당하다가 킬이라도 나오면 라인전 망합니다.


오리아나의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가 너무 초반라인전에서 고통이라 그렇지 초반을 무난히 넘기시면 솔직히 만만합니다. 구체 주변에 있다가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맞고 갱당하셔서 킬내주는 경우만 안생기면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킬내주시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견제도 지옥이 되기 시작합니다.


※갱킹때문에 Arise!(일어나라!) Shifting Sands(신기루)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도주시에 오리아나의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궁극기에 끊기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정말 만만한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카시오페이아의 스킬들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Miasma(독기의 늪)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전부 아지르의 스킬 사정권내에 들어와 있으며 초반에 아프지도 않습니다. 옛날엔 Noxious Blast(맹독 폭발) Twin Fang(쌍독니)가 많이 쌔서 카시오페아가 2랩 주도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너프도 많이되고 Twin Fang(쌍독니)마나 회복도 하향당해서 정말... 그냥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계속 디나이 + CS격차 벌려주시다가 킬각 잡히시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를통해 잡아주시면 됩니다. 도주기가 없어서 킬각도 잘잡힙니다. 다만 실수를해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독을 누적해서 맞아주거나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를 자주 맞아주셔서 피가 좀 깎여있으면 Exhaust(탈진),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로 죽으실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약하지 어느정도 라인전에서 성장하면 강력해진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래도 Azir(아지르) 영향력이 한타든 소규모 전투든 더 큽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더욱 말이죠


라인전을 요약해보자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독만 안맞아주시면 됩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독을 계속 피할수록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카시오페아 패시브 쌓이는 속도도 느려져서 왕귀타이밍도 느려집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Soul Siphon(영혼 흡수) 패시브로 라인유지력이 높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파밍하기도 쉽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정말좋은 cc면역 마뎀무시 쉴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지속시간 긴 속박cc


그러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맞지않는다면 아지르가 디나이 당할 수가 없습니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궁극기사슬은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벗어나기도 쉬우며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해주시면 딜교를 모르가나 입장에서 할수가 없습니다. 사정거리도 아지르가 우위며 파밍도 아지르가 좀더 좋아서 모르가나가 제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쉴드도 Arise!(일어나라!)평타로 까주시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평평 해주시면 됩니다.


꼭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속박시간이 상당히 길고 데미지도 높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게되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가 깔리면서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게 되고 갱킹의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고 자주 맞으시다보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과 연계되어 킬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모르가나의 쉴드는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아지르의 벽을 씹습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잘 안보이는 챔피언이지만 최근 (부패 물약)부패의 물약과 Blaze(불길)도트뎀 패시브의 궁합이 잘맞아서 초반부터 상당히 아픈 견제를 하는 브랜드입니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기절 걸리시면 원콤 날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지르의 사거리가 브랜드보다 길어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견제를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예전보다 라인전 짤짤이가 많이 아파졌다는점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죽음불꽃 손길(부패 물약)Blaze(불길) 3도트뎀이 초반에 상당한 압박이 됩니다. 최대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를 피해주시고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기절각을 안만들어주시면 전혀 문제될건 없지만 한번의 실수가 바로 킬로 이어질수 있는 챔피언이라는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Karma(카르마) 카르마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카르마는 룰루와 비슷한 유형의 챔피언입니다. 카르마역시 잘큰 딜러의 캐리를 보조하여 승리로 직결 시킵니다.


일반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맞아도 별로 아프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1타는 맞고 버틸만해도 2타까지 맞게되면 정말 아픕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와 연계되어 2타를 맞지 않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한타든 라인전에서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포킹을 하다가 Inspire(고무)대폭이속증가와 쉴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 으로 팀을 보조하면서 딜을 뽑아내는 캐릭입니다.


 캐릭터 자체의 화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아지르를 따라올수가 없으며 라인전에서도 아지르를 견제하기 위한 수단의 폭이 좁습니다.


카르마의 갱호응은 상당히 좋은편 이므로 이점만 조심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Annie(애니) 애니 보통~어려움 Cleanse(정화)Flash(점멸)


Pyromania(방화광)완전 짜증나는 기절 패시브를 통해 후반에도 상당히 위협적인 애니입니다.


다들 한번쯤은 팀이 비등비등하게 이득을 챙겨서 상대와 한타각을 재고 있을때Pyromania(방화광)를 장전한애니가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정확히 꽂아서 한타가 한번 뒤집혀서 손해를 본적 있으실겁니다. 알고도 당하는게 애니의 콤보죠


그래서 애니상대로는 항상 Cleanse(정화)를 챙겨가는 편이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신발을 마관신을 신지 않습니다.

애니한테 잘못걸려서 아지르가 끝장나면 팀이 끝장납니다. 


갱호응도 좋은편이고 알고도 당하는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통한 애니가 킬각을 쉽게 낼수있습니다. 

반엔 애니상대로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중반부터 애니와 동등 또는 더 높은 한타의 영향력과 지속력을 가지고 있으니 애니상대로 킬만 따이지 않아도 잘하신거라 생각합니다.


※ 애니상대로 아지르가 불리한 이유는 대부분 이런챔피언들 ex LeBlanc(르블랑)Yasuo(야스오)Orianna(오리아나)Annie(애니)

이챔피언들의 공통점은 아지르의 약한타이밍에 강하다는 점입니다.초반에 아지르의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빠질때 어느정도 무력한 약점을 정확히 캐치할수 있는 챔피언들이 아지르를 상대로 우위를 가져갑니다. 애니도 이런류중 하나입니다. 다행인건 애니의 몸이 약하다는 점입니다.


그나마 오리아나,야스오 같은 경우는 극초반을 넘기면 견제의 주도권을 잡아올수 있지만 애니 르블랑은 상당히 힘듭니다.

 

 


Swain(스웨인) 스웨인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스웨인의 상대법은 Nevermove(부동진)를 피해주시는게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스웨인은 Nevermove(부동진)를 맞아주냐 안맞아주냐의 차이가 심합니다. Nevermove(부동진)속박은 상당히 길기 때문에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풀히트 당하시면 정말 아픕니다. Torment(고통)는 스웨인의 딜을 증가시켜준다는점 참고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6랩후의 스웨인은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를통한 라인유지력이 블라디급으로 상승하게 됩니다만. 갱에 너무나도 취약한 챔피언이기에

정글러와의 호흡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스웨인의 Nevermove(부동진)을 피할수 있다고 확신하신다면 Cleanse(정화)대신 Ignite(점화)를 드셔서

 

흡혈을 카운터 치실 수도 있습니다. 스웨인은 절대 라인전 약캐가 아닙니다.

잘 안보인다고 고인이네~ 하고 무시하시다가 Nevermove(부동진)맞으시면 스웨인의 킬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사거리는 아지르가 우위에 있으니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사거리 조절하시면서 견제 해주시면서 파밍하면 되겠습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보통  Cleanse(정화)Flash(점멸)

 

니비아는 Rebirth(환생)부활이라는 패시브를 가지고있고 Flash Frost(냉기 폭발)는 피하기는 쉽지만 맞으면 긴시간의 기절과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등의 연계로 딜이 장난아니게 들어오게됩니다... 핵심은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안맞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딜교해주시는게 좋습니다.

 

Crystallize(결정화)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도주를 끊을수 있습니다. 잘하시는분은 끊으시더라구요 이부분 조심하시고

 

애니비아는 갱으로 잡아내기가 쉬운편인데 Rebirth(환생)초반에는 애니비아의 패시브가 거슬리실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자체는 어렵지가 않은데 딜은 강력한편이므로 Glacial Storm(얼음 폭풍)동상 상태에서는 Frostbite(동상)의 데미지가 두배인점 생각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블루이후부터 애니비아가 비약적으로 라인클리어가 빨라지니 서로 파밍만 하는 그림이 자주 나와서 킬각이 잡히는일은 라인전에서는 별로 없을거 같습니다.





Lux(럭스) 럭스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아지르가 럭스보다 라인클리어도 우월하고 견제면에서도 우월하기때문에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도주기도 없어서 만나면 라인전을 편하게 가져갈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우선 럭스를 만났을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쉴드에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견제딜이 무마되도록 하는일을 자주 만들게되면 아지르의 마나는 고갈되어가는데 럭스의 체력은 거의 그대로 인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짤짤이를 맞아주셨으면 나도 같이 찔러주셔야 됩니다. Illumination(광채)평 거리를 안주시면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딜교를 해주시면 럭스피가 먼저 바닥나기 마련입니다. 럭스는 초반에 마나도 후달리기 때문에 아지르가 거의 무조건 라인전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으나


럭스가 시간이 지날수록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딜이 장난아니게 변하기 때문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을 통한 연계에 당하지 않도록 Light Binding(빛의 속박)만 신경쓰셔서 각 안내주시면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매우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요즘 미드로는  안보이긴 하지만  가끔가끔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서 써봅니다만 솔직히 쓸게 없습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니달리의 핵심은 창을 통해서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쿠거를 통한 딜교인데 아지르가 라인전에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라인전 견제부터가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안맞으면 니달리는 그냥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에 그냥 계속 맞아야됩니다. 미니언뒤에 있으면 맞을일이 전혀 없으며 평소에도 아지르가 항상 견제주도권을 게임내내 쥐고있습니다.


정말 딱히 해드릴 말이 없는거 같네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각만 안주시면 진짜 그냥 미니언 입니다.


만약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으셨다면 Prowl(수풀 배회)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로 딜교를 하러올텐데 이마저도 하도 하향을 당해서 아프지도 않으며


포탑근처면 제가 올려드렸던 영상대로 포탑쪽으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밀고 킬내주시면 됩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어려움 Exhaust(탈진)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라인전에서 정말 무서운 신드라입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 Force of Will(의지의 힘) 견제를 피하기도 힘들고 딜도 많이 쌥니다.


신드라라는게 존야가 나오면 유통기한이 생기긴 하는 챔피언입니다만 그전에 너무 힘듭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짤짤이를 통해 피를 빼주다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으로 킬을 내주는게 보통일겁니다.


우선 Dark Sphere(어둠 구체)는 최대한 피하실수 있는대로 피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사거리는 아지르가 조금 더 기니 항상 신드라의 스킬을 신경써주시면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견제로 내피가 먼저 빠지는게 아닌 신드라의 피가 먼저 빠지도록 라인전을 풀어 가셔야 합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기절후 들어오는 견제는 솔직히 피하라는것도 입롤에가깝고.. 그냥 최대한 사거리를 안내주시는게 중요합니다만 몇번 맞으셔서 피가빠졌다면 그냥 과감히 집을 가주시는게 낫습니다.


신드라는 킬만 안주면 후반으로 갈수록 유통기한? 같은게 생기는 챔피언입니다. 


시간은 아지르의 편이다 라고 생각하시면서 최대한 수비적으로 하시다가 견제를 넣어주시는식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봇 로밍갈때 날라가는 방법입니다 Arise!(일어나라!) 를 소환하고 Shifting Sands(신기루)날라가는 중에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날라갈 곳을 지정해야합니다.

 

이건 경험이 답입니다.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사용자 설정에서 연습하시면 됩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 에어본 너프 전입니다만 지금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방법입니다.

 

 

 

 

 

 Arise!(일어나라!) Shifting Sands(신기루)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를 최대사거리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병사와 아지르 사이의 간격이 중요합니다 )

 

 

 

 

 

 

Arise!(일어나라!) Shifting Sands(신기루)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할지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할지 상황에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딜교해주시다가 상대가 아지르 만만하게보고 다시 파밍하려는순간 킬 내주시면 됩니다.

 



5.24 패치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메커니즘 변경


영상 2개를 봐주세요


이제 아지르가 Arise!(일어나라!) 병사가 이동하는곳까지 무조건 따라가게 됩니다. 날라가는 도중 적과 부딪히지 않는다면 말이죠


이걸로 라인전에서의 갱회피가 너무나도 쉬워졌음을 말씀드립니다. Arise!(일어나라!)파밍하던병사로도 회피가 가능해지며 기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의 판정이 좋아진만큼 더멀리 더확실하게 배달, 갱회피 , 벽넘기가 가능해졌으며 2단으로 벽을 넘을 곳도 상당히 많아져서 좀더 아지르를 유연하게 플레이 하실수 있습니다.



이 영상이 패치된후 배달하는방법을 보여줍니다.


아지르의 난이도도 조금 내려갔으며 더 다양한 상황을 연출해 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용자 설정게임에서 연습해본결과 그다지 어렵지도 않으며 정말 편해졌다는점을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남은건 Arise!(일어나라!)병사가 사거리끝자락에서 멈칫멈칫거리는 부분만 변경되면 아지르는 성능적으로도 많이 상향된 챔피언이 될 것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Arise!(일어나라!)로 라인을 밀고 2번째 웨이브에서 2렙이 되기전에 Arise!(일어나라!)를 하나깔아놓고 미니언 막타를 쳐서 2랩이 되자마자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찍고 상대방한테 찌르는 딜교를 하시면 상당히 라인전을 편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그외엔 대부분 스킬 쪽에서 서술했기에 할말이 없네요


그리고 당부드리컨데 정글&미드 소규모 교전에 빨리 참여하세요 느리적 거리시면 안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Arise!(일어나라!)로 라인을 밀어서 최대한 CS수급에 중점을 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Arise!(일어나라!)평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이게 좋은이유가 동일마나로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보다 딜을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반 운영법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정도 아이템이 나왔으면 용한타, 로밍전에서 아지르가 상당한 화력을 뽐내기 시작합니다. Arise!(일어나라!)평평평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평에 계속 슬로우 붙으면서 딜은 딜대로 들어오니 상대는 화가나기 시작합니다.


물리지 않는 선에서 포킹을 해주시고 용을 가져가시는 플래그가 가장 베스트입니다.


용싸움 한타에서 Arise!(일어나라!) 컨트롤을 잘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Azir(아지르)가 절때 짤려서는 안됩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아지르가 아무것도 못한채 짤리면 게임이 순식간에 기운다는점 염두하시면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절대 CC기걸려서 짤리는 상황을 만드시면 안됩니다.


아지르의 공성전 능력은 롤 내에서 TOP이기 때문에 이점을 잘이용해주셔서 불리한 상황이라면 역전의 여지를 만드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지르 할때 멘탈 지키시면서 게임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Azir(아지르) 광역슬로우 포킹으로 계속 딜넣어주시면 됩니다. 딱히 말할건 없는거 같습니다. 다만


궁배달에 연연하지 마시고 중요 아군이 물린상황이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를쓰시고 지켜내면서 프리딜을 하셔야 합니다.


상대 주요 딜러진이 아지르의 사정권 안에 들어왔다면 Arise!(일어나라!) Shifting Sands(신기루)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평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으로 핵심딜러를 물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후에 좋은 예시가 녹화되면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 픽에서 서술하겠습니다.


마치며

 

처음쓰는 공략이라 가독성이... 걱정되네요 현티어는 별로 높지않지만 최대한 아는 정보를 적어보았습니다.


( 사실 공략 써보는게 제가 롤시작하고 정한 목표중 하나였습니다... ㅇㅅㅇ)


Royal Hush 로 아지르 물어보시거나 관전하러 친추걸어주시면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 시즌6도 아지르로 연승 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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