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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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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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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후병 잿불거인 + 얼건 / 기본적인 스카너 공략

- 다가오토코다(2015-12-25, 조회수: 4267)

간단한 스카너 공략입니다.

 

 

 스카너를 하면서

 

 자잘한 팁들과 템트리를 넣어보았습니다.

 

 스카너를 많이 해보신 분이 보시면 많이 부족하겠지만

 

 스카너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 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스카너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6) 17.4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986 IP

 

 표식

 

  고정 공격력를 듭시다.

 

  첨탑 때문에 공속은 충분하므로 타당 데미지 늘리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치명타율 1개는 취향인데, 그거 터져서 도움이 되나 골렘 스틸당하나 거기서 거깁니다. 

 

  인장

 

  초반 정글링과 맞다이를 위해 방어를 듭니다.

 

  스카너 특성상 체력이 낮아 성장 체력도 괜찮지만, 초반에 말리면 게임이 터져요. 

 

 문양

 

  성장쿨감 6개 + 성장 마저 3개를 들고 있습니다.

 

  성장 쿨감 6개로 나중에 쿨감을 풀로 맞추기 위함이고,

 

  성장 마저는 제가 마저를 올리는 타이밍이 늦어 커버하는 겸 들고 있습니다.

 

  *올AD일때도 저는 룬페이지도 아깝고, 가렌 궁 등 깨알 마뎀이 있기에 성마저 듭니다.   

 

  왕룬

  안정적인 정글링과 맞다이를 위해 공속 듭니다. 나중에 얼건 터뜨릴때도 좋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유저 배려)

 

 저는 0/18/12  를 씁니다.  몇가지 설명 드릴것은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저항력이 퍼센트로 증가하는 건 제 경험 상 효율이 똥입니다.

 

 총 체력 4%보다 보호막 8% 증가가 좋다 :

 

 스카너 w를 보면 1렙 기준, 총 체력이 1000 기준, 1116.4 vs 1120 입니다.

 

 저의 스카너는 쿨타임이 짧기에 차이는 더 벌어집니다.

 

 취향에 따라

 

 0/12/18 을 가셔도 되고

 

(결의의 5번째, 6번째는 취향에 따라 바뀌실 수 도 있습니다.)

 

 요즘 말이 많은 6/6/18 을 가셔도 됩니다.

 

(스킬뎀 2퍼보다 공속 갑시다. 스카너 깡 스킬데미지 그다지 안 쌥니다.)

 

 무조건 강타 + 점멸.

 

 강타는 정글러라면 당연히 들어야 할 스펠이고,

 

 점멸은 스카너의 꽃인  을 위해 반드시 들어줍시다.

 

  •  
  •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5/40/55/70 (+0.6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갈때는 w로 달라붙은 후, 평타q평타.. 하다 도주기나 플래시 쓰면 e를 쓰고 피랑 스마,

     다시 붙어서 평타q평타.. 하며 잡는게 이상적입니다. e를 꼭 신중히 써주세요.  

    스킬 활용 팁

     

       8레벨때 w하나 더 찍어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궁 같은 경우 항상 우리의 각을

      잘  봐주세요. 굳이 원딜이 아니더라도 렝가 같은 암살자를 잡아도 매우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추적자 > 척후병으로 갈아탑니다. 후반 효율이 너무 차이 납니다.

     

     척후병은 잿불거인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처음에 사냥꾼의 부적 vs 마체테는

     

     

     

    노리쉬, 0/18/12, 룬 착용 기준으로 사냥꾼의 부적 + 1포션 vs 마체테 + 2포션이, 마체테가 체력 7이 더 많고 1초 더 느렸습니다. 사냥꾼 갑시다. 

     

    (마체테는 칼날부리 쫄몹 3마리를 먼저 죽이면 1포션을 아낄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4초 ~ 5초 정도나 더 걸립니다.)

     

     일단 첫 귀환은 사냥꾼의 물약 + 핑와를 목적으로 잡습니다. 그 뒤, 핑와를 바론쪽에 설치하고, 빠르게 정글링을 하여 추적자의 검까지 돈 모으고 귀환. 바위게를 먹고, 뻔히 보이는 역갱은 봐주지만 전체적으로 정글링을 하여 6렙을 찍습니다.

     

     그 뒤, 갱을 본격적으로 다니며 잿불거인 > 신발 + 민병대를 빠르게 올린 뒤, 상대 ap가 미친듯이 크지 않은 이상 얼건을 올립니다. 딜을 보충해주고 쿨감 20퍼로 갱을 더 많이 다닐 수 있게 해줍니다.  

     

     그 뒤에는 상대가 2ap 이상이거나 ap 한명이 좀 성장했다면 정령의 형상을 올리고, 그 뒤로 자벨 > 망갑을 올립니다. 상대가 르블랑일 경우 정령의 형상 대신 벤시를 가주는게 좀 더 현명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엄청 하드하게 밀고 있거나, 뚜벅이가 반 이상 나와 있다면 6렙 전이라도 갱을 찔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최소한 플은 빼거든요.

     

     그리고 저 파랑 장신구는 상대가 발견하지 못하면 안 지워지기도 하고, 짤리는것을 방치할 수 도 있으니 저것을 꼭 활용하는 습관을 길러둡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이나 카타리나 같이 도주기가 좋은 애들은 갱을 못 가 초반에 스노우볼링을 굴릴 수 없습니다. 다만, 후반가서 우리의 사기적인 궁에 맞으면 힘도 못 쓰고 죽게 됩니다.
    모르가나
    Q의 속박 시간은 3초입니다. 궁을 쓸려고 해도 블랙쉴드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비슷한 예로는 잔나가 있습니다.
    알리스타
    끌려 하면 w로 우리를 밀치고.. q로 띄우고... 스트레스를 유발시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런 근접 챔프고 도주기도 애매한 아이는 스카너가 맛집을 차릴 수 있습니다.
    럭스
    뚜벅이 챔프들에게 매우 강합니다. 럭스 같은 경우에는 속박을 과감하게 점멸로 피해주시면서 갱을 해주세요.
    애쉬
    원딜, 특히나 애쉬 같은 뚜벅이들은 스카너에게 아주 좋습니다.
    정글 특성상 카운터가 그닥 없습니다. 상대 정글이 우리 라인 터뜨려 차이 벌리는 거 아니면 할만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몹이 젠 되기 전에,

    아랫팀은 여기에 1: 25에 와드를

    윗팀은 여기에 1:30에 와드를 박습니다.

     

    혹시나 초반에 카정 당하면 빠른 6렙이 중요한 스카너에게 곤란하니까요.

     

    골렘 먹고 여기쯤에서 w를 써서 갑시다. 피 관리가 조금이나마 잘 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전 정글링 순서는,

     

    아랫팀 : 골렘(스마) > 레드 > 칼날부리 (귀환) / 블루 > 핑와 박기 > 바위게(스마 or 노스마) > 두꺼비 (스마 or 노스마) > 늑대 > 칼날부리 > 바위게 ... 이런 식으로 하고

     

     윗팀 : 두꺼비 > 블루 > 늑대 (귀환) / 핑와 > 레드 > 골렘 (스마) > 칼날부리 > 늑대 > 두꺼비 > 바위게 ... 이런 식으로 먹습니다.

     

     정글은 항상 상대 정글 위치 등을 생각하며 유동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저는 정글링을 바탕으로 빠르게 6렙을 찍지만, 교전이 일어날때가 있죠. 교전이 일어나면 꼭 합류해주세요. 스카너는 초반에도 은근히 쌥니다. 

      가끔 마이같은 애가 맞다이 거는데 상대 백업 위치 보고 잘 판단하며 싸워주세요. 빨강 강타 아니면 이깁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처음 용 한타가 일어나는데, 용을 먹는 타이밍은 상대 미드나 원딜(+서폿)을 잡았을때입니다.

     플래쉬 + 궁으로 상대 미드나 원딜을 잡아오기도 하지만 상대 브루져가 우리 원딜에 붙으면 그 브루져한테 쓰고, e로 긁어주는게 더 맞는 행동입니다. 원딜을 지켜주세요.

     그리고 저는 파랑 장신구를 편리한 와드라 생각하고 쓰기에, 망설임 없이 써주세요.

    후반 운영법

      절대 짤리면 안됩니다. 상대 원딜이 우리를 녹일 수 있으니 후진입해서 덥썩 물기도 하지만, 우리팀 원딜 옆에 찰싹 붙어서 브루져 같이 패는게 왠만하면 더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꼭 기억하세요. 상대 원딜 무는 것보다 우리팀 원딜 지키는 거 더 중요합니다. e는 슬로우가 아니라 평타까지 쳐서 스턴까지 먹이는게 훨씬 좋습니다.  

     

     

    마치며

     스카너는 암살자를 카운터 치기에 좋아서 하는 겁니다. 탱킹 역할 등을 원하신다면 다른것이 더 좋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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