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0명
72.5% (29표)
2.5% (1표)
25% (10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18
12
0
29/40
[간단공략] 원딜바루스는 미루스랑 다릅니다.

- LoLNaDa(2016-04-29, 조회수: 606310)

패치 후 딱 맞는 템트리 추천합니다. 

바루스를 어떻게 해야 잘하는지 구구절절하게 설명하기보다 
간단히 템트리 위주로 공략합니다. 

랭크는 인증 안 할거니 믿거나 말거나 인데 상위 10%안에는 들어감.


봇 바루스 공략입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동기가 없는 바루스이기에,
키스톤은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희를 선택합니다.
=> 잦은 패치 이후 열광쪽을 선호하지만, 조합 등을 보고 생존에 신경써야할때는 환희쓰셔도 됩니다.

압제자는 바루스가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지만 왜 안 쓰냐면,
적 원딜/써폿 한번씩만 잡아도 영구적으로, "조건없이" 2% 뎀증을 얻습니다.

압제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됩니다.


미드 바루스처럼 극 포킹 셋팅이 아니기때문에,
죽은불꽃 손길은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선택가능한 특성입니다.


미드였으면 미드로 간다면 미드용 셋팅과 더불어 죽음특성을 강력추천했겠지만, 
개인적으로 봇 원딜로 바루스를 고른거라면 생존에 좀 더 신경쓰는편입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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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E를 3렙 먼저주는 이유는 2가지 있습니다.

 1. 마나 관리를 위해

 2. 광역 슬로우 효과 강화를 위해

 

 뭐 신궁이라 Q를 한번도 삑살 안내고 다 맞추신다면 Q선마하세요.

 하지만, Q몇번 삑살나고, 미니언 관통해 맞추고, 상대편이 유지력이 좋은 써폿이면,

 상대방 체력보다 내 마나가 먼저 위태위태 해집니다.


 Q를 먼저 올리면 마나소모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는

 E 3렙을 확보해 안정적인 마나관리를 하며, 

 6렙 이후부터 연속으로 Q를 찍어줘서 10렙에 Q마스터를 합니다.

 

 이 타이밍즈음에는 정수로 인한 마나회복 효과가 생기기때문에,

 Q포킹을 하면서도 마나관리가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본격적인 한타를 대비한,

 W를 마스터해줍니다.


 템공략 보시면 아시겠지만,

 루난에 역병이 모두 적용되기때문에,

 잘 사용 하신다면 광역%뎀으로 상대방을 사르르 녹이실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Q차징

 E평평 Q차징

 RQ차징 평평평E 평xQ

 R평E 평평평Q 


 등등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수는 마나수급/쿨감/물공 을 모두 얻을수 있는,
 바루스에게 매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쿨감신에는 소환사주문 쿨타임 10% 감소효과가 있기때문에,
 쿨감신과 공속신은 취향것 선택하시면 됩니다.

 피바대신 몰락도 가능합니다.
 포킹 = 피바
 한타 = 몰락


 그 외 코어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왜 루난을 가는가?

 2코어로 루난을 가는 이유는,

 1. 추가 크리를 통한 쿨감확보
 2. 광역 역병을 통한 광역 퍼뎀
 3. 마나회복속도 최대7배, 그리고 이를 통한 추가 포킹
 4. 미드바루스와 달리 원딜바루스는 지속딜링 능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왜 라위/도미닉을 가지 않고 인피를 가는가?

 도미닉은 우선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추가방어" 관통 (딜러들한테 방관효과 "3" 가량)

 2. 나보다 최대 체력이 많은 대상에게, 물리데미지 추가 (최대 15%)


 바루스가 공격을 하는 경우는 2가지 입니다.

 1. 포킹

 2. 한타



 ※ 포킹시 도미닉과 인피 (BF+곡괭이)의 차이


 우선 포킹시 왜 도미닉이 효율이 떨어지냐면,

 포킹시 우선 타겟은 "적 딜러들" 입니다.


 하지만, 도미닉으로 얻는 이득은, 

 방관 3가량.. 그리고 적이 영겁을 간 경우 15% 증뎀.

 이렇게 2가지 입니다.

 (그나마 영겁같은템을 안 가는경우는 도미닉 옵션은 2700들여서 1300골짜리 BF효과 하나 얻는셈)


 인피를 가는 경우, 비슷한 골드수준의 BF+곡괭이와 도미닉을 비교하더라도,

 물공 25가 더 높고, 포킹시 40만큼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적 딜러가 영겁같은걸 가서 체력이 더 높은경우라면,

 물론 15% 추가 데미지를 통한 추뎀은 80가량 나옵니다.

 물론, 15% 추뎀이 추가 물공을 통한 40데미지 보다 큰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포킹데미지40 차이는 한타시 얻는 이득과 비교하면 그리 크지 않게 느껴집니다.

 

 
 ※ 한타시 도미닉과 인피 (BF+곡괭이)의 차이


 기본적으로 한타시 탱커를 상대로,

 도미닉의 효과는 물공40 + 30%증뎀입니다.

 (방관과 추뎀의 효과를 합하면 30% 가량 나옵니다.)


 반면 인피를 갈 경우, 물공 65에

 기존 크리티컬 50% 효과 (증뎀 50%)가

 크리티컬 80% + 인피효과 (증뎀 120%)로 오릅니다.

 이는 종전대비 평타딜링 47% 증가 효과입니다. (2.2 / 1.5 = 47%)


 여기에 추가적으로, 물공 25를 통한 증뎀효과까지(10%가량) 고려한다면,

 도미닉을 간 경우보다, 24%가량 더 높은 데미지를 뽑을수 있습니다.


 이는 포킹시 잃은 데미지 40을 훨씬 상회하는 이득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바루스는 도미닉을 가지 않고, 인피를 올립니다.


 단, 상대 전반적으로 체력이 높거나, 아군이 올AD조합이라 적이 물방템을 둘둘 둘렀다면,

 일단 라위/거인학살자/도미닉 을 선택하여 올리고,

 추후에 판매하여 인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미드 바루스는 이미 좋은 공략이 나와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미드 바루스 공략을 작성하더라도 저렇게 쓸거 같더군요.


 이 글은 원딜 바루스에 관한 공략이니,

 미드 바루스에 관한 내용은 타 공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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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5% (29표)
2.5% (1표)
25% (1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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