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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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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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탱무무

- 정글내가감(2015-12-13, 조회수: 25361)

작은거인 탱 아무무

챔프별 상대법,운영법 완벽하게 분석해봤습니다.

 

Amumu(아무무)아무무 겉보기엔 약하지만 쓰는방법에 따라 무궁무진한 플레이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극탱을 올리면 죽지않고 계속 들러붙는 거머리같은놈이 될수도있고,

 

극딜을 올리면 상대 딜러를 끔살시킬수있는 암살자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냥 킬 몇개 주워먹으면 캐리머신입니다.

 

아무무가 약하다는 인식이 많기도 하고, 요즘 OP 인 Lee Sin(리 신)Elise(엘리스) 이런 놈들이 판을 치지만

 

저희 함께 숨겨진 보석인 탱 아무무를 발굴해봅시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1.7%
  • 방어
    +16.786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 주문력
    +4.25
총 가격 : 6,149 IP

룬은 위 대로 기반을 두어서 참고하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저렇게 하라는식이 아니라 룬페이지 2개정도 만들어놓는게 낫습니다.

 

 

빨강에는 공속을 박아주거나 마관을 박아도 됩니다.

하지만 우린 극딜이 아니기때문에 전 공속을 선호하는편.

 

노랑에 성장방어를 박아도 되고 고정방어를 박아도 됩니다.

두개 별차이없는데 차이점을 꼽자면 방어력의 후반차이

끌리는거 쓰시면 됩니다 한가지 참고하자면 성장방어는 6레벨이 넘어가면 고정방어력보다 수치가 높아지기때문에

후반을 바라본다면 괜찮은 선택.

저는 성장방어를 선호하는편

 

파랑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저를 꼬라박아도 되고 쿨감을 박아도되고 주문력을 박아도 됩니다.

상황마다 다르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적팀에 두명이상이 AP라면 마저를 끼는게 좋고

AP가 한명이다 그러면 쿨감을 박거나 마저를 박거나 두개를 섞어도 무방합니다.

적 정글이 물몸이다 그러면 쿨감이나 주문력을 가도 괜찮습니다.

 

 

상황은 항상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정답이 꼭 한가지만 있는것만은 아닙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 6 특성이 좀 엿같이 변경됬는데.

 

이게 탱킹 아무무에 가장 적합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빠른 발놀림 방랑자 특성입니다. 정글은 항상 움직임이 중요합니다. 적 정글러보다 항상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하며

절대로 심한 동선낭비를 하지말아야합니다. 정글을 돌거나 라인을 커버하러 가거나 갱킹을 하거나

역갱을 쳐주거나 모든것의 기본이 이동속도입니다. 아무리 판단이 잘되도 느리면 말짱 꽝.

 

 

룬 친화력룬 친화력 특성입니다. 정글러는 초반 버프가 중요합니다. 특히나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아무무일수록 더욱.

비스킷은 어처피 물약사용 안할꺼기 때문에 필요없는 특성.

 

 

무자비무자비 특성입니다. 가뜩이나 탱 아무무라서 초반엔 딜이 모자랄뿐더러, 적들을 딸피로 보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적에게 무자비함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옆에있는 명상은 초반만 버티면 필요없는 특성이 되버립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입니다. 예를들어 갱킹을 했는데 적 라이너가 피가없는 나에게 점화를 걸고 도망치는 상황이다.

그런데 우리팀 라이너가 적 라이너를 죽여서 나는 어시를 받았다. 그리고 체력이 차서 살았다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산적특성은 뭐 우리가 서포터도 아니고, 정글런데 적챔프 칠 일이 그렇게 많겠습니까.

가볍게 버리세요.

 

 

--------------

 

 

꿋꿋함결의 특성입니다. 탱위주로 가는 우리에겐 매우 좋은특성입니다. 옆에있는 특성은 우리가 Dr. Mundo(문도 박사)  얘도 아니고, 별로 효율없으니 무시합시다.

 

 

질긴 피부질긴피부 특성입니다. 적 챔피언이나 정글몬스터들의 피해량을 2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성장방어를 사용하는 우리에겐 괜찮은 특성입니다. 뭐 별차이 안느껴진다 싶으신 분들과 갱킹과 정글링을 빠르게

돌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옆에 있는 방랑자 살펴보기 특성도 괜찮습니다. 이 라인은 둘다 괜찮은 특성이라서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무방.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특성입니다. 탱을 올리는 우리에겐 적합한 특성입니다. 옆에있는 룬 갑옷은 우리에게

보호막도 힐도 있는것이 아니므로 가볍게 패스.

 

 

통찰력통찰력 특성입니다. 서머너 스펠 쿨타임을 15%나 줄여줍니다.

저희 아무무들은 Flash(점멸)이 매우 중요합니다. 갱킹을 할때 깜짝 붕대나

한타때 이니시를 걸 상황에서 깜짝 궁을 사용할때 매우 중요한 특성입니다.

 

 

 

신속신속 특성입니다. 강인함과 둔화저항을 15% 올려줍니다. 매우 좋은특성이므로 찍어줍시다.

간혹 ' 까고있네 난 헤르메스 성애자라서 헤르메스 갈거야 ' 라고 하시는 분들은

옆에있는 전설의 수호자 전설의 수호자 특성도 나쁘지않은 특성이므로 그거 찍어주시면 됩니다.

 

 

 

영겁의 힘영겁의 힘 특성입니다. 대형몬스터를 처치할시 20의 체력을 공성미니언 처치시 10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획득하는 특성입니다. 탱 을 추구하는 저희 아무무로서는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초반에 딸리는 체력을 이 특성으로 매꿔주실수 있습니다.

우리가 정글링위주로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특성도 괜찮습니다. 이 특성은 후반 한타에 투자 하겠다 하시는 분들이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룬과 특성은 자유입니다. 아이템은 탱으로 가고 특성은 딜에 투자하고 싶으신분들은

마술포식타고난 재능 이런거 가주시면 됩니다.




--------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이 매우 꿀특성이기에 연구하는중입니다.

서머너 스펠입니다.

 

정글이니까 당연히 Smite(강타)를 들어줍시다.

 

 

우리 아무무들은 후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있습니다.

 

Flash(점멸)을 이용하면 계속 져왔던 한타를 깜짝 이니시로 뒤집어버릴수도 있고.

갱킹에서도 우리 라이너가 놓친 적 라이너를 줏어먹거나. 도망치는 적들을 따라잡을수 있는 매우 중요한 변수 스펠입니다. 당연히 필수스펠.

 

 

나머지 스펠은 신경쓰지 마세요.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무무는 스킬콤보 별거 없습니다.

 

정글돌때 W 를 켜주시고 E 만 계속 돌려주시면 됩니다.

 

마나가 부족할땐 W 만 키고 평타로만 잡아주세요.(공속룬을 드는 이유)

 

마나가 많은게 아니라면 정글몹에 붕대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갱킹을 할때는

 

Q를 맞추시고 맞추고 들어가면서 W를 키고 E를 계속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절할 때에 궁극기로 묶어서 계속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어처피 저희는 탱이라서 우리팀들이 잡아줄거에요.

 

 

 

스킬 활용 팁

저는 1레벨에 W를 찍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정글몹들이 피통이 많기때문인데 E 보단 W로 퍼뎀을 주는게 더 좋다는 의견입니다.

 

전 항상 1렙에 W를 찍습니다.

 

2렙에는 별 상황 아니라면 E를 찍어주세요 E를 찍어서 원활한 정글링을 해줍시다.

가끔 2렙에 Q를 찍어주는 상황이 있습니다. ( 2렙갱을 갈시 )

 

3렙에는 Q를 찍어줍니다. Q를 찍어서 갱킹을 가거나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도망을 칠때 정글몹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궁은 레벨 될때마다 당연히 찍어주시고,  저는 W를 먼저 찍습니다. (비비기 딜이 매우사기) 

W를 먼저 찍어주면 정글링 속도가 매우 증가하게 되는데,

탱무무의 단점약한 딜로 인한 느린 정글링을 보완할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세개 찍고 E선마로 들어갑니다.

 

극딜무무는 Q 선마를 해줍니다.

나중에 반응이 좋다면 극딜무무 공략도

써보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사냥꾼의 마체테)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을 사줍니다.

 

포션을 사용해서 3캠프나 4캠프를 돌고나서 집으로 귀환한후 (사냥꾼의 물약) 사냥꾼의 물약 을 사줍니다.

 

사냥꾼의 물약은 5번의 충전횟수를 가지며 대형 몬스터 처치시 충전횟수 1회를 얻습니다.

 

정글위주로 도는 우리 아무무 들에게는 초반 핵심 아이템입니다.

 

이후에 정글을 돌면서 갱각이 보이신다면 갱킹을 하거나 와딩이 준비된 라인 역갱을 봐주시면 됩니다.

 

 

 

2번째 아이템(척후병의 사브르)를 가주시면 됩니다. 딜이 부족한 탱 아무무에게 4초간의 데미지 증가를 부여하는 아이템이므로

가주도록 합니다. '까고있네 난 갱킹이랑 추노할거야' 라는 분들은(추적자의 검) 가주시면 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는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나중에 써보고 판단하겠습니다.

 

그리고나서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로 최종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아이템 신발은 저같은 경우는 먼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력의 장화 를 사용합니다. 기동력의 장화 를 사용할시

맵을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지기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는 기동력 장화 를 사용합니다.

 

후에 가서 AD들이 잘컸다 싶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를,

 

              AP들이 잘컸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그냥저냥 싶으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셋중에 하나 가시면 됩니다.

 

 

 

네번째 아이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을 가시면 됩니다.

이 아이템은 아무무에게 중요한 방어력, 쿨타임 감소, 마나 를 모두 올려주는 코어템 입니다.

 

 

 

다섯번째 아이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입니다.

부족한 딜링을 채워줄뿐더러, 마법저항력을 올려주고 적의 마법저항력을 깎아버리는 오라템입니다.

아무무에게는 완소 아이템이기때문에 5번째로 가주도록 합니다.

 

 

이후에 사냥꾼의 물약 을 팔아주시고,

 

 

남은 아이템창 들은 Thornmail(가시 갑옷)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 두개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AD 가 잘컸다면 가시갑옷 을 먼저 올리시고 마지막으로 밴시의 장막 을 가시면 되고,

AP 가 잘컸다면 밴시의 장막 을 먼저 올리시고 마지막으로 가시갑옷 을 가시면 됩니다.

 

적팀에 별 CC기가 없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 도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딜을 넣고 싶으신 분들은 생존과 딜 둘다 겸비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기괴한 가면 도 좋은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심장 이후 기괴한 가면 을 가신후 밴시의 장막 을 올리신다음에 최종적으로 리안드리의 고통 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심연의 홀 은 생략합니다.

 

 

위 템트리는 예시일뿐입니다.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바꿔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적 AP 가 초반에 너무 커버렸다면 얼어붙은 심장 을 갈 순서에 밴시의 장막 으로 바꿔주신다거나

 

AD 들이 너무 잘컸다면 얼어붙은 심장 을 간 후 심연의 홀 이 아닌 가시갑옷 을 올리시는 등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초반 중후반 까지 매우 강력한 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별도의 추가 딜템 없이 좋은딜을 뽑아낼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카운터 정글을 조심하셔야하며 카운터 정글을 당한다면 게임이 매우
어려워 질수있습니다. 잘하는 리신이라면 카운터 정글로 아무무를 망쳐버려
빠른서렌 유도를 할 수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엘리스
엘리스

엘리스역시 별도의 딜템없이도 퍼센트 데미지로 좋은 딜을 뽑아낼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엘리스 역시 카운터 정글에 강하며 고치를 맞을시 풀콤보를 당할수 있으므로 초반에
각별히 주의하도록 해야합니다. 고치를 매우 잘맞추는 엘리스라면 게임이 초반에
터져버릴수도 있습니다.
이블린
이블린

이블린은 킬을 먹으면 먹을수록 매우 강해지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인 '은신' 이 매우 짜증나므로 기습에 주의합시다.
역갱에도 매우 강한 면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매우 강력한 리신이지만 초반에 한번만 잡아놓는다면
쭉 기세를 이어갈수 있습니다. 절대로 역갱을 당해주거나 솔킬을 따여서는 안됩니다.
이 두가지만 조심한다면 후반에는 아무무가 이깁니다.
파일럿의 손도 매우 타는 챔피언이므로 왠만한 높은 티어가 아니라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엘리스
엘리스

마찬가지로 매우 강한 엘리스지만 엘리스도 초반에 한번만 잡아놓으면
겉잡을수 없이 망해버리는 챔프입니다. 초반 엘리스 특성상 강하다고 쳐도 물몸특성은
어찌할수가 없으며, 한번만 망쳐놓는다면 쉽게 승리할수 있습니다.
이블린
이블린

이블린도 엘리스와 마찬가지입니다. 이 둘은 킬을 먹을수록 강해지는만큼
망하면 끝없이 망해버리는 챔프입니다. 이블린도 초반만 망쳐버리거나 킬어시를 못낸다면
중반부터 어중간한 딜과 어중간한 탱으로 한타에 도움안되는 무쓸모로 전락해버리고 맙니다.

위 셋 챔피언은 가장 위험하면서도 가장 쉬운 녀석들입니다.

 

 

그만큼 초반이 중요하며 절대로 저 셋에게 당해주시면 안됩니다.

 

당하지만 않고 중반까지만 무난하게 버틴다면 한타기여도는 점점 아무무쪽으로 쏠리게 됩니다.

 

 

----- 그외의 챔피언 + 문도박사 추가

 

 

초록색 : 쉬움

노란색 : 보통

빨간색 : 어려움

보라색 : 알수없음(파일럿에 따라 다름)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단단한 탱킹력과 좋은 CC기를 보유 딜은 약간 애매한 챔피언

그라가스 상대로는 무난하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큰 차이만 내주지만 않으면 한타때 비슷한 기여도를 가집니다. 한타 시 진형붕괴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단단한 탱킹력과 역시 강력한 CC기를 보유합니다. 하지만 딜이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노틸러스 상대로는 편하게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갱킹은 강력하지만 임팩트가 없어 라이너들이 사리기만 한다면

후반에 궁셔틀밖에 되지않는 챔피언입니다.

 

 

 

Nunu(누누)누누: 카운터 정글링의 대가입니다. 빠른 정글링과 유틸성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파일럿의 재량에 따라 난이도가 들쑥날쑥 해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매우 잘하는 누누를 만난다면 게임내내 멘탈이 털릴수도 있습니다.

 

 

 

Rammus(람머스)람머스: 람머스는 매우 빠른 기동력을 자랑합니다. 그만큼 어디서 나타날지 감을 잡기가 어려운 상대입니다.

탱킹도 매우 강력하고 도발이라는 매우 좋은 CC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쩔수없는 초식이기때문에 편안한 플레이를 하실수 있고 망하면 탱도 안되는 쓸모없는 신세가 되버립니다.

 

 

 

Rek'Sai(렉사이)렉사이: 렉사이입니다. 좋은 기동력과 좋은 딜을 보유한 챔피언입니다.

킬을 많이먹으면 그만큼 강력해지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킬을 폭식한다면 겉잡을수 없을정도로 쌔집니다.

궁을 이용한 역갱을 조심하도록 합니다. 아무무에게는 꽤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Rengar(렝가)렝가: 렝가입니다 렝가역시 기동력이 우수하고 딜링도 우수한편에 속하며

궁극기인 은신을 이용한 갱킹이 매우 사기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직선갱이 매우 사기적)

정글렝가는 보통 탱이 아닌 극딜이나 딜탱에 치중하며 렝가가 초반에 2킬이상을 먹는다면

게임이 매우 어려워질수 있고, 중후반부터 시작되는 짤라먹기로 인한 우리팀 딜러들의 멘탈붕괴가 일어날수있습니다. 하지만 패시브와 챔프 특성상 숙련도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 추가 + 프리시즌으로 인한 아이템 변화로 인해 렝가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요우무의 가격 상향과

티아맷의 너프로 인해 성장속도가 많이 무뎌 졌습니다. 그렇다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Lee Sin(리 신)리신: 위설명 참조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 후반캐리형 마스터이 입니다. 마스터이 특성상 포식을 가는 유저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거의 정글에서 살며 가끔 보이는 킬딸갱킹이 주력인 챔프입니다. 후반까지 가만히 냅둔다면 위험하기때문에

냅둔다고 쳐도 우리가 갱킹을 많이 찔러야합니다. 마이 역시 망하면 끝없이 망하는 챔프입니다.

얍삽한 플레이를 잘하는사람을 만나면 빡칩니다. 절대로 킬을 먹게해서는 안됩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잘 안보임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잘 안보임

 

 

 

Dr. Mundo(문도 박사)문도박사: 요즘 탑이나 정글에서 핫한 문도입니다. 정글문도의 경우 정글링이 안정적이지만

카운터정글에 강한편은 아닙니다. 카정을 올 확률은 적으니 후반에 한타기여도로 승부하시면 됩니다.

아이템은 심연의 홀 대신 모렐로노미콘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벤하세요.개같습니다  (추가)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Q를 이용한 위협적인 갱킹과 R과 W로 인한 순간적인 폭딜을 이용합니다

자체 패시브도 매우 빡치는편에 속하며 지속적인 맞다이를 할시 무조건 지기때문에 1:1 상황은 피하셔야합니다.

Q와  점멸을 이용한 이니시가 위험한편이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한타기여도는 아무무가 월등한편. 초반 부터 크게 된다면 답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Shaco(샤코)샤코: 잘 만나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파일럿에 따라 매우 천차만별입니다.

못하는 샤코를 만나면 그만큼 편한게임도 없으며, 잘하는 샤코를 만나면 그만큼 빡치는게임도 없습니다.

초반에 망하면 끝장나는게 샤코이므로 망하길 바랍시다.

처음에는 영혼까지 털리지만 중반만 지나도 맞다이 이깁니다.

 

 

 

Xin Zhao(신 짜오)신짜오: 요즘 잘 안보임 딜로 치중하는놈을 만나면 1:1을 절대적으로 피해야합니다.

 

 

 

Olaf(올라프)올라프: 정글보단 탑 만약에 만난다면 마주친 상황에서는 무조건 줄행랑.

 

 

 

Warwick(워윅)워윅: 요즘 또 안보임 가끔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섬광스택을 쌓게 냅두면 안됩니다.

바위게를 꾸준히 챙겨주시고 솔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로 솔용시켜주면 안됩니다.

용앞 와드 항상 꾸준히 해주셔야합니다. 딜로 갈 경우 후반에 원딜이나 미드가 궁한번에 녹는광경을 목격할수 있습니다.

 

 

 

Evelynn(이블린)이블린:

Elise(엘리스)엘리스:위설명 참조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4세: EQ로 인한 에어본의 갱킹이 매우 좋으며 R로 인한 벽도 매우 빡칩니다.

하지만 EQ를 제대로 못 꽂는 자르반을 만나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파일럿의 게임스타일에 따라 게임이 바뀌는편. 한타기여도는 나쁘지않지만 아무무보단 약간 떨어지는편 딜이 무시할정도로 약한것도 아니니 조심

 

 

Jax(잭스)잭스: 다시 안보임 만약 보일경우 워윅과 같은 대처를 해주시면 됩니다.

( 추가 + 구인수의 격노검 때문에 탑잭스도 보이고 정글잭스도 가끔 보입니다. 거의 무조건 섬광을 간다고 보면 됩니다. 섬광들 상대하는게 똑같듯이 바위게 내주어선 안되고 특히 잭스의경우 왕귀력이 탑에 속하기때문에 킬먹게 냅두면 안됩니다.)

 

 

 

Khazix(카직스)카직스: 사라짐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역시 신챔인 만큼 파일럿에 따라 천차만별인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크면 스킬특성상

매우 강력해지며 궁역시 매우 빡치기좋은 스킬입니다. 물몸특성을 이용해 초반에 망치는게 좋습니다.

그냥 왠만하면 벤픽에 올라오기때문에 벤해주시면 속 편합니다.

 

 

Kayle(케일)Pantheon(판테온): 잘 안보임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한때 밴픽에도 올라왔던 피들스틱이지만 이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무 버금가는 한타기여도를 보여주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궁 포지션을 잘잡는 피들이라면 게임이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역시 망하면 끝없이 망하는 챔피언.

 

 

 

Trundle(트런들)트런들: 잘안보임 하지만 트런들은 안티탱커이기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궁이 드러움

맞다이도 왠만하면 떠줘서는 안됨

( 추가 + 요새 트런들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트런들이 어느템을 가냐에 따라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섬광트런들 이라면 바위게를 꼭 먹어주시고 트런들이 먹고있는거 강타로 뺏어도 됩니다. 용 내주면 안됩니다잿불트런들이면 똑같이 정글돌다가 갱다니면서 무난한 플레이 해주세요 용사 트런들은 맞다이는 무조건 피하셔야 하고 역갱쳐주시면 됩니다. 절대로 역갱각을 내줘선 안됩니다.)

 

 

Hecarim(헤카림)헤카림: 뛰어난기동력과 궁으로인한 추노 도주 갱킹 셋다 좋습니다. 딜로 가면 매우 강력해지고

탱으로 가도 단단할뿐더러 쌥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잘컸을시 상황입니다.

무난하게 크면 그냥 그런 챔피언이기때문에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잘큰거 아니면 물몸이라서 탑 2:2 나 역갱치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 추가

 

 

 

Nidalee(니달리)니달리: 솔로랭크 학살자 니달리입니다. 잘하는사람은 잘하지만 못하는사람이 하면 쉽습니다.

표식을 맞고 들어오는 콤보 딜이 엄청나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대체적으로 딜로 갑니다.

물몸이기때문에 한번만 묶으면 팀원들과 잡기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체테 3포로 시작 > 3~4캠프를 돌고 귀환하여 사냥꾼의 물약 구입 > 정글을 계속 돌며 갱킹도 하고 코어템을 

맞춰나간다. 

 

초반 운영법

 카운터 정글을 조심해야한다. 아무무 특성상 초반이 약하므로

 카운터정글을 당하면 게임이 서렌할수있는정도로 갈수 있으니 주의.

정글 위주로 돌면서 6렙이 되면 탑이나 미드를 찌르거나 바텀 역갱을 봐주면서 이득을 굴려나간다.

바텀갱을 성공했다면 여건이 될시 용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용시간을 수시로 체크하며 바위게를 먹어준다. 역시 특별한 상황 아니면 정글을 먹으면서 갱킹을 시도한다.

핑와를 항상 사면서 박아주고, 적들의 핑와 위치를 확인하면서 지워준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왔을시 혼자 짤려죽는 경우는 없길바란다. 한명한명의 죽음이 매우 크게 작용하기 때문

용을 뺏겨선 안되며 용먹겠다고 바론을 내주어서도 안된다. 용이나 바론 한쪽 바위게는 무조건 먹어주고

와드도 철저히 해야한다. 후반에선 거의 한타 한번에 게임이 끝나므로

제 역할을 잘 해줘야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무무가 이니시를 해야 할경우 q로 진입. 그리고 상황에 따라 플궁을 쓰거나 그냥 붕대맞추고 궁만 써도 된다.

왠만하면 적들은 뭉쳐있기 때문에 플궁을 써주는게 효율적일때가 많다. 그후 적딜러에게 달라붙어서 괴롭히거나

우리팀을 물려하는 딜러들에게 달라붙어주면 된다.

적들이 들어오는 경우에는 앞진에 서있다가 들어올때 점멸궁으로 적들을 묶거나 아예 궁 먼저 쓴후 바로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방법도 있다. 아니면 궁을 아꼈다가 우리팀에게 달라붙는 딜러에게 쓰는 방법도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설명

 

마치며

지적/태클 달게 받겠습니다.

닥배드는 주지 마시고요 정당한 사유를 들고 배드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무 충분히 좋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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