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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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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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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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 다리우스 모스트1 저와함께 다이아로 갑시다.

- I577(2015-11-28, 조회수: 5941)

안녕하세요 저는 다리우스 모스트1 유저입니다. 지금 현재 롤인벤 챔피언래더랭킹 플레티넘구간 다리우스 승률4위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하도록할께요

(편집할줄몰라 대충올립니다. ㅠㅠ)




다리우스의 현재위치는 애매하다고 봅니다. Q스킬 각 너프로인해서 장인과 충의 챔프로 완벽히 갈리는챔프죠

또한 현재 다리우스 전체티어벤률은 42퍼센트가 넘지만 플레티넘구간에선 벤률이 18프로로나옵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이 티어에서 다리우스 벤률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저런 수치가 나온것같습니다. 플레티넘분들은 꿀빠십쇼


다리우스의장점: 안전한 라인전이 가능함, 상대를 한번 압박하면 라인전이끝날때까지 압박이가능,엄청난존재감
솔킬따기의 최적화된 스킬구성들,Q스킬만 잘맞추고 딜계산만 잘한다면 게임을 초토화시킬수있음,스탯이 롤챔피언들중에 최상급,예전과는 다르게 지금현재는 킬한번 터지면 한타 이긴거나 마찬가지임

단점:뚜벅이,생존기의부재,엄청난 Q스킬 난이도, CC기에 다소 약함(궁극기가 돌진기 판정이라서 속박을맞으면 시전이불가),엄청나게 느린공속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다리우스의 스탯은 최상급에속합니다 하지만 공격속도는 암울하죠 그래서 공속룬을 들어줍니다. Decimate(학살)의 범위가 너프가되었기때문에 적중시키지못하면 출혈스택은 1개 날리는것과같죠 그렇게되면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를 켠후 한타 싹슬이하는 모습은 잘나오지않습니다. 그리고 Decimate(학살)스킬은 맞추기가 정말어렵기때문에 공속룬을 들어줍니다. 

한줄요약: 패시브 빨리쌓으려면 공속룬 드십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의손아귀는 정말 좋은 특성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천둥군주의 호령이 특성의 쿨타임이 20초로 줄어드는 엄청난 버프를먹었기때문에 저특성도 고려해볼만합니다.

그렇지만 착취의 손아귀이 특성이 정말 라인유지력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이특성을 전 고집합니다. 

현재 다리우스 학살Decimate(학살)스킬은 맞추기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Q스킬자체의 피흡은 기대하지않는게 좋기때문에 착취의 손아귀 특성을 고집하는것같습니다.

특성은 취향입니다.
최근 텔레포트의 너프로인해 포탑에 사용해도 같은300초입니다. 상대방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hen(쉔)Nocturne(녹턴)이런 챔프들이 나왔다면 텔포를 들어줍니다. 
다리우스는 리메이크이후 한타기여도가 상당하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솔킬을 굳이따실필요는없습니다. 하지만 다리우스의 스킬셋은 솔킬따기 최적화된 스킬들이죠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고할건 딱히없습니다. Q스킬과 적은마나가드는E스킬로 상대방을 끌어온후 뚜두러패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스킬은 평타캔슬이됩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 이렇게말이죠

Apprehend(포획)이스킬은 판정이 너프먹어서 예전처럼 이즈리얼 비전이동이나 점멸을 사용해도 끌어오지않습니다. 

스킬시전후 실패하면 모션이 길기때문에 신중히 사용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부패 물약)이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시작합니다

부패물약은 쉔같은 라인전 압살이 극초반부터 가능하면 올리시고
그냥 5대5로 먹고간다 하시면 도란방패 들고가시면됩니다.

다리우스의 핵심아이템은 칠흙의양날도끼와 스테락의도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칠흙의양날도끼의 하위템이 변경이되고 가격도 비싸져서 가기가 애매해졌습니다. 중간에 루비수정하나 섞으신이후에 올리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다리우스의 쿨감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쿨감 40퍼센트면 Decimate(학살)의 쿨타임이 3초이기때문이죠

블클 20퍼 비사지 10퍼 요우무 10퍼 =40퍼센트 완성
블클 20퍼 얼건 20퍼=40퍼센트 완성
블클 20퍼 프하 20퍼=40퍼센트 완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라이즈는 6렙이전까지는 할만한테 6렙이후엔 정말 무섭습니다. 다리우스 궁극기는 돌진기 판정이라서 속박에 걸리면 사용도 불가능한데 이라이즈는 속박을 연속 2번 3번 사용합니다 그리고 엄청난 버스트딜 다리우스가 버틸수없습니다.
리븐
못하는 리븐이면 쉬운데 웬만큼하는 리븐이면 정말 어렵습니다. 절떄 Q스킬을 맞아주지않습니다. 공수전환도 엄청나게 빠른 챔피언이고 이런 리븐을 뚜벅이 다리우스는 따라가지도못하면 받아칠수도없습니다.
피오라
응수와 스킬을 막으며 궁극기로 피흡을 하면서 맞딜을 버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정말쉽습니다.
볼리베어
곰탕
렝가
고양이
또한 트런들이 상당히어렵습니다.

 Trundle(트런들) 매우어려움
닷지하셔야합니다 1레벨부터 게임끝날때까지 압도함. 팀버스타세요

Teemo(티모)보통~매우어려움
첫시작템 똥신

Kennen(케넨)어려움~매우어려움
첫시작템 도란방패

Gangplank(갱플랭크)보통~어려움
첫시작템 도란방패

Maokai(마오카이)매우쉬움~쉬움
첫시작템 부패물약

Malphite(말파이트)쉬움~어려움
첫시작템 부패물약

Vladimir(블라디미르)보통~어려움
첫시작템 똥신

Yasuo(야스오)쉬움~매우어려움
첫시작템 도란방패

Olaf(올라프)어려움~매우어려움
첫시작템 도란방패

Hecarim(헤카림)쉬움~보통
첫시작템 부패물약

Shen(쉔)쉬움~보통
첫시작템 부패물약

Tahm Kench(탐 켄치)보통~매우어려움
첫시작템 도란방패






다리우스는 리메이크이후 들러붙어 싸우는 AD챔프에게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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