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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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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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강달이식 뽀삐 탑 치명타시즌! (리메이크전)

- 강달이치킨(2015-11-29, 조회수: 8302)

뽀삐가 드디어 성형을 했습니다.

 

전 이번 뽀삐 리메이크가 정말로 아쉽습니다.

 

궁과 성형을 바꾸다니 뽀삐  ㅠㅠ

 

그 무시무시했던 궁이 없어지고 더이상 무적의 궁이 없군요.

 

챔피언의 무시무시한왕귀능력이 맘에 들어서 모스트로 했었던 뽀삐 마지막으로 탑을 적어봅니다.

 

탑은 잘안하지만 제 운영방식으로 써보고자 합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4.5%
  • 쿨감소
    -10.008%
총 가격 : 15,990 IP

뽀삐는 초반부터 성장수치가 높은편이기도 하고 라인전이 약하기 때문에 중반이후를 도모하고자 성장룬을 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예전에 처형인이 개꿀이었는데  지금은 없어져서 아쉽습니다.

 

저는 결의에 12를 찍었습니다.

 

흉포는 양날의검을 찍었는데요.

 

이걸 왜찍어야 하냐면 상대한테 받는데미지는 물론 부담되지만 궁이 있다면 단점은 큰커버가 됩니다.

 

흡혈이 더 좋은것같아 흡혈 찍습니다.

 

뽀삐는 마뎀비중이 더 높기 때문에 마관을 찍습니다.

 

원래는 책략찍는게 맞는데 정말쓸데없는 특성을 찍어야 되서 그냥 결의에 찍었습니다.

 

 

 

 

저는 버티기식으로 플레이합니다.

 

 

Cleanse(정화) 나쁘지 않구요.

 

보통 상대가 딸피다이브를 하는데 이를 카운터하기 위해 Heal(회복)을 듭니다.

 

Ghost(유체화)는 전 개인적으로 그렇게 까지 선호를 하지 않습니다.

 

w와 신발업그레이드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이죠.

 

Flash(점멸)왜 이걸 더 선호하냐면 기껏 궁썼는데 상대가 벽타고 도망가면 진짜 다잡은거 버립니다.

 

뭐랄까 그냥 상대적으로 Ghost(유체화)보다 좋습니다.

 

 

Ghost(유체화)를 니달리나   이즈같은 기동성 피언이라면 들기는 합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 순으로 합니다.

 

예전에는 공략따라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를 맨 나중에 마스터 했었는데

 

저는 생각보다 별로 였습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는 진짜 거의 한두번밖에 쓰질 못합니다. 그래서 이걸 맨나중에 찍구요.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는 딜량올려주지 기동성이 더 좋아지지 방어수치 높아지지 상대적으로 더좋아서 갑니다.

 

 

벽꿍을 별로못하기도 하지만  Q이후 W마스터를 안하면 주요딜러의 무빙에 대한 딜량이 떨어지더군요.

 

 Valiant fighter(용맹한 전사)이게 얼마나 사기스킬이냐?

 

     제경험상으로 뽀삐로 원콤난 기억이 한번도 없습니다.

 

     Veigar(베이가)의 그 무섭다는 qr콤보가 뽀삐한테 원콤이 안납니다. ㅋㅋ

 

              방관에 주문력 1300이었고 성장마저룬 이었는데  원콤안나고 몇대를 더때려야 죽었다는

 

              

스킬 콤보

 평Q 잘하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뽀삐의 선탬은 어쩔수 없이 포션입니다.

 

라인전약하니까 포션마시면서 그냥 버티세요.

 

 

시즌6로 원딜아이템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시즌이라고 하는데요.

 

원딜들이 이제 치명타를 쉽게 맞출수 있게 되었습니다.

 

 

Yasuo(야스오)만이 치명타에 대한 특혜였는데 눈물나겠네요 ㅋㅋ

 

그에따라 뽀삐는 좀더 간접상향?을 받았다고 해도 무방하죠.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가 온힛판정이라 치명타가 터지면 마법데미지 뻥튀기가 된다는거 아시죠?

 

 

 

뽀삐도 원딜따라 치명타템을 맞추시면 됩니다.

 

라인푸쉬를 위해 (스태틱의 단검)을 먼저 올립니다. 저는

 

(굶주린 히드라)예전에는 히드라 올렸는데 하위템이 이제는 치명타가 중요해져서 (스태틱의 단검)을 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을 두번째로 올리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세번쨰로 갑니다.

 

 

신발은 이제 쿨감에허덕이지 않아도 되서 상대조합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 갑니다 무난하게

 

네번째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 둘중에 아무거나 갑니다.

 

정수약탈자가 이제는 치명타와 재사용대기시간이 생겨서 정말 꿀입니다.

 

그러면 치명타90%가 완성됩니다.

 

 

 

제가 체감으로 느껴보니까 원딜이 전보다 순삭잘  되더군요.

 

 

가끔식 방어템으로 못크거나 그냥 탑캐릭인줄알고 방어템가는놈들이 있는데

 

도데체 왜가는지 모르겠음.

 

뽀삐는 암살자챔피언인데 방어템을 간다는건 한숨밖에 안나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이렐은 정말 못이기겠습니다.
선빵하면 무조건 기절걸리는데다가 고정데미지까지 있고

왕귀속도도 이렐이 더 빠릅니다.

정말 ㅈㅈ
말파이트
말파도 영원한 카운터

딜교하려해도 굴렁쇠만 굴리고 한대때리고 도망감
하이머딩거
말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절하고 먹어야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 자체도 쉬운편이지만 왕귀속도가 뽀삐가 훨씬 더빠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차이나는건 상대딜러순삭속도입니다.

나서스 혼자 끙끙되는데 뽀삐는 어그로 끌고 상대딜러 못들어옴

한타기여도 차이와 왕귀가 비교가 안됩니다.

볼리베어
이녀석도 쉬운편입니다.

같이크면 뽀삐 유리

볼베는 순간딜량이 상당히 좋은데 뽀삐패시브는 이를 카운터치죠.

뽀삐 방어수치가 상당히 좋고 패시브때문에 딜이 잘 안박힙니다.

게다가 q의 퍼뎀까지

그냥 서로 무난한데 뽀삐에게 시간이 더 유리하다는거

Garen(가렌) 그냥 조심하시고 침목걸려오면 그전에 q를 누르시면서 딜교

 

Gangplank(갱플랭크)

 

Darius(다리우스)

Ryze(라이즈)

Renekton(레넥톤)

Rumble(럼블)

Riven(리븐)

Maokai(마오카이)

Malphite(말파이트)

Dr. Mundo(문도 박사)

Volibear(볼리베어)

Vladimir(블라디미르)

Sion(사이온)

Shen(쉔)

Shyvana(쉬바나)

Singed(신지드)

Yasuo(야스오)

Olaf(올라프)

Yorick(요릭)

Jarvan IV(자르반 4세)

Irelia(이렐리아)

Jax(잭스)

Jayce(제이스)

Cho'Gath(초가스)

Quinn(퀸)

Trundle(트런들)

Fiora(피오라)

Teemo(티모)

Tryndamere(트린다미어)

Hecarim(헤카림)

Heimerdinger(하이머딩거)

 

 

라인 / 정글 운영법

 

 뽀삐는 알다시피 뽀삐에게 유리한 카운터캐릭이 없습니다.

 

 뽀삐에게 중요한건 시간입니다.

 

라인전 어떻게 버티면서 사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그냥 물약벌컥벌컥 들이마시세요.

 물약으로 버티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 되면은 이제

 

다이브를 하던지 한타를 하는지에 대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브하는게 솔직히 뽀삐에게 유리합니다.

 

이게 무슨소리냐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가 있기 때문이죠.

 

다이브에 성공하려면 일단 벽쪽으로 몰아붙이세요.

 

뒤쪽으로 돌아서 들어가도 별 부담이 적은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거의 무조건 벽꿍각이 생기고 킬각 ㄱ   하지만 팀워크가 중요하다는 사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스플릿 푸쉬하는게 좋습니다.

 

 계속 플레이가 질질끌게 된다하면  탑이나 봇중 하나를 계속 라인푸쉬 합니다.

 

 그냥 적이오는 말든 미세요.

 

 일명 어그로끌어서 팀원들이 뭘하나라도 하게 만드는 방법이죠.

 

우리팀원이 라인전을 밀려고 모이는 상황이나 용먹는 상황을 보고 그게 아니면 빠지고

 

그런다하면 적군이 오게 어그로를 끄세요.

 

 적이오면 도망쳐야 되는거 아냐? 하실텐데 뽀삐는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있어요.

 

 그러면 적군이 오냐 하고 한두명씩 오고 주변을 포위해서 올겁니다.

 

만약에 탱커한명 온다면 그냥 빼고

 

      딜러가 온다? 계속 푸쉬하다가 못이겠다면 그냥 도망가고 벽꿍각나오면 그냥 패면 됩니다.

 

      아무래도 심해지역이라서 그런지 겁도없이 오다가 그냥 죽습니다. ㅋㅋ

 

      후반까지 갔다면 뽀삐는 적어도 일인분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1:1왠만해서 잘안져요

 

 

     

 

      그리고 또한명이 오면 그때는 그냥 기동성을 살려서 유인해서 벽꿍각 노리고 조낸패면됩니다.

 

      3명이상 온다면 무조건 포위망을 좁혀서 옵니다.  안좁혀서 같이 오면 그냥 라인 계속 압박하고

 

      포위망형성해서 온다하면 윈딜이나 누커중 한명에게 궁걸고 그냥 패세요.

 

      일단 무조건 달려들면 도망가는데 도망갈수록 상대팀원은 못따라오고 뽀삐는 유유히 킬하나를 먹고

 

      기동성을 살려서 도망갑니다.

 

 

그동안에 우리 팀원들은 다른라인을 밀거나 용을 먹든 할겁니다.

 

그러면 유리해지죠.

 

 

비록킬을 못먹어도 이렇게 어그로를 끌면 상대입장에서 압박이 가해집니다.

 

 

 

이런방법은 티모나 신지드가 하는 방법중 하나이지만

 

뽀삐는 그냥 딜러만 눈에보이면 w키고 순삭까지 합니다.

 

솔플이 가능하죠.

 

 

후반에 왕귀한 뽀삐를 막을수가 없습니다.

 

 

 저는 골드티어까지 뽀삐로 갔다가 지금은 실버로 떨어졌는데

 

이방법이 잘통하더군요.

 

왜냐면 상대는 이럴꺼라 상상을 못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이니쉬거는 챔피언한테 써라 서폿한테 써라 막 하는데

 

제가 이때껏 해본결과    원딜한테 쓰는게 가장좋습니다.

 

서폿한테 쓰면 뭐가 문제냐?

 

cc기 때문에 궁시간이 질질 끌립니다. 그러다 죽더군요.

 

원딜한테쓰는게 왜 유리하냐?

 

뽀삐는 방어수치가 높고 패시브가 있는 데다가 원딜은 성장마저가 없습니다.

 

그래서 뽀삐 q마뎀에 궁 치명타가 더해지면 반피가 나갑니다. 

 

즉 상대적으로 받는딜량도 적고 뽀삐가 입힐수 있는 데미지도 훨씬 높습니다.

 

윈딜한테도 왠만하면 잘 안집니다.

 

Diplomatic Immunity(외교관 면책 특권)사정범위가 은근히 길어서 900이던가 길어서 윈딜한테쓰는게 부담이 없습니다.

 

도주기있으면 뭐합니까? 뽀삐는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가 있어서 금방 따라잡습니다.

 

서폿은 궁풀릴때까지 뽀삐를 못막는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원딜 죽이면 Paragon of Demacia(데마시아의 모범)쓰고 죽어라 도망가세요.

 

 

일단 뽀삐의 기동성을 상대가 못따라가요 ㅋㅋ

 

윈딜따라 가긴하지만 원딜이 도망칠수록 적팀은 더 뛰어야 합니다 ㅋㅋ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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