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2.5% (15표)
8.3% (2표)
29.2% (7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0
12
18
15/24
[비포풀] 초보자를 위한 탱무무 공략

- 비포풀(2016-10-30, 조회수: 342923)

안녕하세요, 티어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나름 모스트2가 아무무이기 때문에,
아무무라는 챔피언에 대해 한번 서술해보려고합니다.
아무무를 본캐부캐 솔랭일반 다합쳐서 300판 가량 플레이한 것 같습니다
닉변했습니다
비포풀 >>> AnCu 비포풀




이 공략은 계속 수정 중에 있습니다

아무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탱키한 아무무


시즌6 플레티넘 달성
이번시즌은 랭크게임 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20160601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236&aid=0000142002

대박사건!!

Amumu(아무무)아무무 (2009/06/26).

장점
1 강력한 이니시능력, 한타를 지배하는 궁극기
2 쏠쏠한 데미지
3 나쁘지 않은 갱킹력
쉬운 난이도

솔직히 1번을 제외하면 다른 정글챔보단 떨어져요.


단점
1 너무 수동적임
2 마나소모가 심하다 
3 카정에 취약
4 2대2 , 3대3이 너무 약함
5 뚜벅뚜벅 벽을넘기힘듬 갱루트가 단조로워짐

아무무가 1티어급의 정글 챔피언도 아니고, 시즌6에서의 아무무는 그리 강력한 정글챔은 아닙니다. 하지만 정글 입문챔으로도 꼽힐만큼 쉬운 난이도인 아무무의 장점을 잘 살려주시면서 플레이한다면 티어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롤을 잘하는 방법

티어 상승 비법 대공개!

하우 투 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룬은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취향입니다.
Smite(강타)정글러라면 들어야할 필수 스펠
Flash(점멸)변수 제조기 추노, 도주, 스킬활용

   아무무에게 점멸은 각도기입니다.
   아무무의 Q스킬인 붕대 던지기가 아무무의 진입을 담당한다면, 점멸은 진입한 후에 깊숙히 파고들거나 완전히 방향을    바꾸어 적 딜러에게 궁을 맞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다른 스펠은 들지 않습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킬 콤보

 정글링 하실때는 w켜두시고 e쿨마다 계속 긁어주세요

 웬만해선 정글몹한테는 q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렙갱 갈때는 e대신 q찍어주시는 게 좋아요.  파란팀 기준으로 레드-칼날부리(늑대)-블루 먹고 탑이나 미드로 3렙갱 가주시는게 좋은거 같네요.




또한,


평타를 잘 섞어주셔야 합니다

 Cursed Touch(저주의 손길)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맞은 적은 마법 저항력이 15/20/25 감소합니다(1/7/13레벨 시 증가). 3초간 지속됩니다.


이 패시브가 마법사의 신발에 붙어있는 관통력이 15인데 마저 감소 15/20/25는 되게 높은 수치입니다. 적의 마저를 0 이하로도 깎을 수 있는 패시브이기 때문에 평타를 잘 섞어주세요.






스킬 설명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붕대 던지기


아무무의 진입을 담당하는 1초 고정 기절 스킬.

적에게 잘 맞혀주시면 됩니다. 

제한적이지만 유일하게 벽을 넘을 수 있는 아무무의 스킬이니 벽 너머에서도 적을 향해 잘 맞춰봅시다. 적에게 쫓기고 있을 때 벽 너머 정글몹을 타서 도망갈 수도 있습니다.


Despair(절망)절망


싸울 때 키고 안싸울 때 꺼주셔야해요 은근 마나 소모가 큽니다.

싸울 때 꼭 켜주셔야 해요 이게 딜이 1%/1.5%/2%/2.5%/3% (+0.01%주문력)로들어가는데 탱커한테도 딜 쏠쏠히들어갑니다.


Tantrum(짜증내기)짜증내기


아무무의 유일한 탱킹스킬

맞을 때마다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쿨마다 계속 써주세요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슬픈 미라의 저주


아무무를 픽하는 이유.


이 스킬은 특이하게 속박도 기절도 아닌 '봉쇄'로 분류하는데 움직일 수는 없고, 평타를 칠 수 없습니다.(스킬 사용 가능하나 이동스킬 사용불가)
적 딜러 위주로 묶어주세요. 궁점멸 사용가능.


궁점멸 사용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아무무로 자주가는 아이템들 적어놓긴 했는데 매 게임마다 워낙 변수가 많다 보니까 고정적인 템트리는 없고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초반 정글링이 좀 힘들기 때문에 마나재생을 위한(사냥꾼의 부적) 체력관리를 위한(충전형 물약)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은 너프 이후로 잘 가지 않습니다.

(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 업그레이드는 취향에 따라 파란색,빨간색,초록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주로 빨간색이나 초록색을 가는 편이에요.
요즘은 파란색 거의 가지 않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게 은근 아무무한테 꿀템이에요. 항상 가지는 않지만 잘 큰 경우에 갑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좋습니다


신발은
상대에 ad가많고 잘컸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에 ap가많고 잘컸다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신발 업그레이드는 주로 (닌자의 신발: 왜곡)(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혹은(닌자의 신발: 대장)(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장)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업그레이드 삭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게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적 ad 혹은 ap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않는이상 이거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아무무 하면 떠오르는 카운터 챔피언
그래도 은근 할만해요
티어 좀 낮은 쪽에서는 아무무를 픽하면 상대로 80% 이상 나오는 거 같네요 ㅋㅋ
이런 애 나오면 소규모대전이나 한타에서 이득을 보아 스노우볼링 굴리는식으로 해주세요
칼리스타
칼리스타처럼 카이팅에 능한 챔피언들
알리스타
그 외에도 알리스타나 잔나처럼 아무무의 진입이나 이니시를 방해하는 챔피언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이런 도주기가 없는 애들이나
샤코
한타력이 떨어지는 챔피언
(초반을 잘 넘겨야 함)
티모
이런 물몸
정글은 1대1을 서는 라인이 아닙니다
애초에 정글이라는 곳은 예측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카운터 상성이라는게 무의미해지기 십상입니다.
그냥 상대하기 까다로운 애들이나 편한 애들 대표적인거 적어봤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 갱 


유효 갱킹을 노려보세요

정글러는 많은 생각을 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정글링을하든 갱킹을가든해서 빨리 레벨링을 한 후 궁극기를 배워서 게임을 터트려주시면됩니다

아무무는 아무래도 카정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다고 갱킹력이 나쁘단 얘기는 아니니, 초반에도 적극적인 갱킹을 가주셔야 합니다.

최대한 우리 라이너들이 갱당하지않게 신경써주시고

 궁이없는 상황에서는 2대2혹은 3대3 확실히 판단해서 싸워주세요.



 

중반 운영법

 아무무가 본격적으로 활약하는 시간대죠

강력한 궁극기를 잘 활용해서 한타를 유도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갈수록 우리 딜러들에게 좀 더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상대 딜러들을 물 각이 나왔다면 상대 딜러들을 무는 것도 좋겠지만, 적 딜러를 무는 것만큼이나 우리 딜러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우리 딜러들을 보호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위주로 묶어주세요

우리팀 딜러가 잘컸다면 우리팀 딜러는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 딜러를 무는것보다 중요한 것은 아군 딜러 보호입니다.

 

MUMU - 고인하이머

 MUMU


                  고인하이머


뒤돌아 봤을때 생각보다 멀리
와있었어 나는 혼자였고 문득 겁이 났지
스킬 쿨봤을때 궁10초인 사실
몰랐었어 난 외로웠고 문득 겁이 났지
넌 잘하고있어 헷갈릴때면 여태 그랬던 것처럼 그냥 궁
너 답게해 너는 너를 알아 연습했잖아 한수천번은 말야
갱킹 한두번 이젠 시시해 원래 한타라는건 게임의 위기에
넌 알잖아 이니시 거는법 바론스틸 간다며 어서싸 캐리어
집가지마라 아직 미니언많아 뒷바라지하는 팀원들의 사진봐
넌 딜러들의 방패이자 팀원들의 탱
니가 쳐맞아야만 그들이 편하게 폭딜
야이병신아 q좀맞춰라 마음 단단히먹어 알아 외롭지만 견뎌내야돼 눈물 흘리냐 무무새끼가
뚝그치고 다시들어 란두인

eh 아무대도 가기 싫었을 때
억지로 정글링만 한 건
그냥 겁나서 덜컥 겁이나서 그래 u eh o
아무 템도 가기 싫었을 때
일부로 딜템을 섞은 건
There is no other reason
겁이나 난 겁이 나

입버릇 처럼 말했어 언제나 나의 갱킹 믿어
상대는 없다며 but enemy was in mirror
계속된 카정에 이성을 잃었었나봐
리신이 또 날 죽였어
팀원도 내 눈치를 봐
팀원이 도움핑을 찍는게 eh
우물 속 에서만 사는게 eh
미드만 죽어라 팠는데
그게 내 무덤이 될수도 있다는게 무서웠어
클템형! 날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줘
골드가 되기엔 난 어리고 여려
아직도 갱루트 모르고
부딪히는 짓만 하기엔
너무 약하다는걸 이제 알았어
난 0 4 0
무식하게 정글링만 돌기엔 아물지 않은 팀원들이 너무 많아

eh 아무대도 가기 싫었을 때
억지로 정글링만 한 건
그냥 겁나서 덜컥 겁이나서 그래 u eh o
아무 템도 가기 싫었을 때
일부로 딜템을 섞은 건
There is no other reason
겁이나 난 겁이 나
자꾸 겁이나

난 모든게 감사해
내 티어를 떠나서
픽창에서 부터 이 꼬맹이를 이용하려 했던
팀원 상대팀조차 나를 계속죽인 리신도
이 팀을 만나게해준 수많은 실버들도
정글의 삶을 알려준
은퇴하신 클템과 인섹도
가족 내 어깨들과 형제같은 팀원들도
딱 오늘까지만 리신에게 퍼블주고
내일부턴 겁쟁이가 아닌
성숙해진 무무로

lover

eh 아무대도 가기 싫었을 때
억지로 정글링만 한 건
그냥 겁나서 덜컥 겁이나서 그래 u eh o
아무 템도 가기 싫었을 때
일부로 딜템을 섞은 건
There is no other reason
겁이나 난겁이나



자주 묻는 질문

Q . 엥?아무무? 그거 똥챔 아닌가요?

A. 똥챔 맞습니다


Q. 그럼 아무무 왜하는거에요?

A. 아무무가 다른 정글챔에 비해 약한 건 맞습니다. 하지만 궁극기라는 큰 변수가 있기 때문에 조합에 따라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도 있고, 상대의 이니시를 맞받아치는데 뛰어납니다. 애정챔이기도 하구요.


Q. 딜무무가 좋아요 탱무무가 좋아요?

A. 둘 다 안좋습니다.


Q. 라일라이말고 리안드리나 존야는 어때요?

A. 리안드리 같은 경우는 딜무무 하는 경우엔 좋지만 딜템을 0~1개만 가는 탱무무이기때문에 리안드리는 거의 가지 않습니다. 존야 같은 경우는 쓸만합니다. 취향이에요. 저는 라일라이.


Q. 심연의 홀은 어때요?

A. 좋습니다. 적팀에 AP가 많다면 가줘도 좋습니다. 적팀에 AP가 적고 뚜벅이들이 많다면 라일라이가 좋겠지요.


Q. 적 정글이 리신이에요. 어떡하죠?

A. 적 정글이 리신이 나오게되면 우리 팀원들이 도움이 필요합니다. 6렙 전에는 아군 라이너들이 갱킹을 당하지 않도록 사려줘야하며 리신이 카정을 오면 빠른 백업이 있어야 합니다. 6렙 후에는 안꿀려요,

 

마치며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2.5% (15표)
8.3% (2표)
29.2%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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