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52.2% (12표)
0% (0표)
47.8% (11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8
0
12/23
[챌린저]카카롯이 돌아왓습니다.. 애증의 챔프 로아 아지르 공략

- 양덕근(2016-01-09, 조회수: 62811)

 

 

안녕하세요 아지르 장인 카카롯입니다

 

그레이브즈급 연속너프와 카운터픽들의 주류픽화로

 

고통받앗던 아지르를 관속에서 꺼내줄 방법을 찾앗습니다

 

고통받는 많은 아지르 유저들에게 이 공략이 도움이 됫으면 좋겟네요^-^...

 

세세한 질문이나 플레이 영상은 제방송국이나 방송오셔서 질문해주세요! ~_~

http://afreeca.com/dygkse1004  

ps : 서리너프전까지만 서리여왕씁니다

주문력 왕룬에 빨강공속

 

- - - - - -

시즌 4

  

시즌 5

 

시즌 5는 프로생활과 아지르의 연속된너프로인해

플레이수가적지만 아지르에 대한 이해도는

자신잇으니 믿고봐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300 IP

현재 아지르는 제가 느끼기엔 갱플을 제외한 모든 챔프 상대로

상당히 라인전이 힘든편입니다 공속룬Arise!(일어나라!)W패시브의 시너지를 이용해

푸시 후 귀환이나 견제 이런식으로 플레이를 해야된다 생각해서

왕룬에 공속룬을 낍니다

그리고 공속룬을 끼는 제일 중요한이유는

제 아지르는 영겁의지팡이(로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선템으로 가기때문에

그동안의 모자란 공속을 공속룬으로 대체함으로인해

딜로스를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잇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열광도 써보고 죽음불꽃 손길도 써봣지만 

아무래도 일방적인 딜교를 할수잇는 아지르의 경우

천둥군주만큼의 효율이나오는 특성이없는거같아 천둥군주를 찍습니다

- -

명상 : 마나포션도 없어지고 마나너프까지 먹은 우리의 아지르에게

         한줄기의 희망같은 특성입니다 무자비를 못찍는건 아쉽긴하지만

         제 공략은 투도란을 가지않기 때문에 꼭 찍어줍니다 

회피술 : 압제자의 경우 3코어 라일라이가 떳을때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전시즌엔 라인전 주도권+솔로킬을 위해 무조건 Ignite(점화)를 썻는데요 

반반 텔메타로 바뀐 지금은 Teleport(순간이동)를 주로 씁니다 체 관리+ 백업에 도움이 많이되요

 

하지만 Zed(제드)상대로는 Exhaust(탈진)을 들어주시고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 이 정신병자 마법사들상대로는 꼭 .. 꼭 barrier(방어막)를 들어주시길..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너프와 아지르의 이속 , 마나 너프로인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선마를하더라도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가기 힘들기때문에

Arise!(일어나라!)선마를 함으로써 패시브 공속을 통한

초반 라인푸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까지의 딜로스를 줄여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2포스타트 그리고 첫 귀환에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를 못살 경우

(부패 물약)을 구입함으로써 라인 유지력을 올리는게

도란링보다 좋아보인다고 판단해서 저는 (부패 물약)을 사는걸 추천드립니당 'ㅅ'

 

- -

그리고 이 공략의 핵심인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패시브에 쿨감을 올릴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옵션이 삭제되고 Arise!(일어나라!)

공속증가가 생긴뒤 아지르는 쿨감이 40퍼를 꼭맞추지않아도

Arise!(일어나라!)패시브와 공속룬 + 성장쿨감으로 초반공속+쿨감을 얻어 갈수 잇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갓을시 많이들 마나가 모자르고 너무 물몸이엿던 우리의 Azir(아지르)

 

풀코어시 체력 3000에 마나 2000이 되는 괴물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 - -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 뜨기전까지 딜로스가 심하지않아요?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선마를 햇을 당시에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가 없으면 공속이 확비기때문에 딜로스가 심햇지만

제 공략의 경우 Arise!(일어나라!)선마와 공속룬으로 공속을 채워줌으로써 딜로스를 최소화하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의 스택이 빨리 쌓임으로인해 중반타이밍에 강력한 힘을 발휘할수 잇습니다

 

- - - - -

그리고 아지르가 가장 강한 타이밍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렇게 3코어가 맞춰진 타이밍입니다

3코어가 맞춰지면 예전 패왕이엿던 아지르가 돌아왓다고 느끼실수 잇을거에요

 

글주변이없어 자세히 설명을 잘하지 못햇네요 ㅠㅠ

차근차근 궁금하셧던점이나 저의생각들을 채워나가도록 노력하겟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__) 꾸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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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2% (12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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