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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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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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기의 시즌6 탈레기 공략

- 염화우라늄(2015-12-07, 조회수: 2558)


공략을 보기에 앞서
  일단 저는 플레 구간에 서식하고 있는 탈론유저로써 저보다 탈론을 잘하는 분들은 분명 윗쪽에 널리고 널려 있을 것입니다. 이 공략을 보실때는 이점을 숙지하시고 도움이 되는 것들은 취해가시고 좀 아닌것 싶은 것들이 있으면 잘 판단해서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플래5 0포인트인 필자. 전형적인 플레기로 보인다.

승률 60퍼를 겨우겨우 맞춘(...) 처참한 성적






일단 탈론은 어떤 챔프인가?
(지겹도록 들어본 것들 이겠지만) 탈론의 특징들을 알아봅시다.



장점:

  1.최상급 DPS, 순간딜링으로 적 딜러를 순삭가능

  2.광역 스킬이 2개에 범위도 준수하여 광역딜링이 우수함

  3.점멸급 판정에 범위도 넓은 접근기로 거리 좁히기가 뛰어남

  4.이런 소소한 장점의 시너지 효과로 로밍력 우수

   5.스노우볼 굴리기가 쉬워 한번따면 계속 딴다
   
   6.간지남

  장점이 어마어마합니다. 순간 폭딜되는 암살자가 광역딜도 가지고 있지, 접근기도 우월하지, 거기에 한번만 따면 계속 따면서 게임을 팍팍 터뜨리는 사기캐가 아닌가요?

다만 문제가 있다면...





단점:

  1.침묵 삭제이후 라인전 최약체

  2.도주기 미아, 한번 들어갔다가 일 꼬이면 300원으로 둔갑(암살자 공통 단점이지만 탈론은 좀더 심함)

  3.스노우볼 굴리기 쉬운만큼 굴려지기도 쉬움

  4.한타때 콤보 한번 돌리고 할거 없음(...)


  단점에서 핵심은 물론 라인전 최약체입니다.

  침묵이 있던시절 탈론이 ap카운터로 돌아다니던 이유는 초반부터 침묵을 바탕으로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줘 패는 이기적인 딜교로 킬을 따내던 것이었다만 침묵이 사라진 지금은 6렙전까진 안들어가자니 견제 맞고 들어가면 쳐맞는(...)기묘한 일들이 일어납니다. 이런일 몇번 있다보면 계속 회색화면만 바라보며 집으로 기묘한 여행을 가기 마련이죠.

  장점이 아무리 많아 봤자 라인전이 털리면 의미 없습니다. 로밍을 가면 살아날까 싶겠지만 잘큰 상대 라이너가 로밍 가는걸 걍 눈뜨고 바라볼리도 없기 때문에 어설프게 로밍가다가 부시에 숨어있는 상대 라이너에게 죽고, 정글에게 죽고, 팀원들과 다이브 쳤다가 눈물나오는 자신의 딜을 탓하며 죽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cs 포기하고 6렙까지 버티면 되지 않느냐?

  이것도 이거 나름대로 답이 없어집니다. 한번 놓친 cs차이는 템차이로, 템차이는 킬차이로, 킬차이는 게임패배로...

여러모로 할말 많지만 일단 시작은 여기까지 하고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킬 못따겠음 4렙갱 부르세요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11.1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218 IP
위의 룬은 기본적으로 모든 챔피언에게 통용되는 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포식, 정수에 방관필수입니다.
시즌6의 라위 노답화 이후 방관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소중해 졌기 때문에 룬에서 가져갈수 있는 방관은 다 가져갑니다.
물론 상대 조합에 방관이 덜필요할거 같다 싶음 정수에 이속을 넣어 로밍력을 극대화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인장과 문양은 상대 라이너나 적팀의 전체적인 조합에 따라 갈립니다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1. AD상대
방관-고정방어-기본쿨감6개+방어3개-방관




2.AP 상대
방관-성장체력-고정마방-방관





3.상대가 AD인지 AP인지 모르겠다, 상대팀에 여러모로 다양하게 있다
무난하게 방관-방어-마방-방관









요약하자면:

일단 방관은 필수, 나머지는 주문력같은거만 안올리면 무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설명:

흉포


분노VS마술
스킬딜러인 탈론에겐 마술가 나음.

양날의 검VS흡혈귀(Vampirism)


둘다 괜찮음. 전자는 딜링이 높아져 좋으나 후자는 초반 견제를 버티는데 은근 도움되기에 이는 취향에 따라.

흡혈귀VS비전 연마

둘다 어마어마하게 무의미 하다만 18레벨 롱소드하나 효과인비전 연마을 드느니 생흡을 약간이나마 가져가는게 나음

짐승 같은 힘VS회피술

탈론패시브에 E부과효과까지 붙으면 후자의 둔화시 추가뎀지가 약간 더 높은지라  회피술가 미묘하게 더나은듯하나 이도 미묘하니 알아서 선택.

강력한 일격VS위험한 게임

이쪽부터는 천둥군주를 포기한다는 의미가 되는지라 안찍는게 좋습니다만 굳이 선택한다면 당연히강력한 일격
AP탈론을 하고싶다면 위험한 게임


전쟁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VS죽음불꽃 손길

탈론은 지속딜러가 되기 힘든지라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의 효과로 이득보기 힘듭니다. 치명을 조금이나마 올리면전쟁광의 환희로 피흡도 하고 공속도 가져갈 수있으니 전쟁광의 환희갑시다.
솔직히 천둥군주가 훨씬 좋습니다.





책략

방랑자VS포악함


무조건방랑자 
정글가셔도방랑자
트롤할거면 당연히(...)방랑자


룬 친화력VS요리의 대가

블루 오래 들고있는것도 좋지만 견제를 조금이나마 더 견디게 해주는 요리의 대가를 추천합니다.
계다가 운명의 맞딜후 점화걸린 상태에서 요리의 대가5개 연타하면 조금씩 차는 피로 아슬아슬하게 살아갈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좋음


무자비VS명상

무자비필수. 5%증가를 버리는건 미친짓입니다. 마나관리하세요.



산적VS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서폿탈론은 산적


정밀함VS지능

방관도 꿀이지만 쿨감 최대치 5%증가는 버리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옵션임. 스킬딜러인 만큼 쿨감도 중요한지라 45%쿨감을 위해정신 확장정신 확장정신 확장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VS바람술사의 축복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진리입니다. 천둥군주와 함께면 와리가리로 두번 치는 W덕에 1렙부터 천둥군주 딜교로 상대가 스킬 몇개 찍기도 전에 우위를 쥘 수 있습니다.
자기가 쎄다는걸 자각하는 근접캐 (예: 제드)를 상대로 1렙 W+천둥평타 한두번만 해주면 포션 몇개는 거뜬히 빼고 시작하며, 후반 콤보에 추가적으로 붙는 딜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천둥군주만 잘 활용하면 라인전 초토화 가능하다는건 과언이 아닙니다.


고려사항:폭풍전사의 포효
사실 천둥군주 없이도 솔킬 잘만 딸거같다면 이쪽이 낫습니다. 2초안에 30%데미지 주기는 탈론에게 껌인지라 35%이속증가를 콤보마다 돌릴 수 있고, 요우무에 궁 이속까지 합치면 한콤보 돌리고 생기는 탈론의 딜로스 구간에 한타를 유유히 빠져나갈 수 있게 해주고 다이브 치고 포탑 사거리에서 벗어나게 하는데에도 도움되며 애매하게 놓쳤을 것들을 추노로 쉽게 마무리 하게 해줍니다.
요약: 자신의 손을 믿는다면 폭풍전사의 포효





바람술사의 축복: 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지겠다는결의





안갑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 올리고 싶으면 흉포에서 빼고 회복력살펴보기고참병의 흉터통찰력올립니다.

걍 흉포 올리세요.


일단 점멸은 당연히 필수. 그리고 점멸은 FLASH이므로 F에 넣습니다. 
요우무 궁으로 암살하는데 거리가 약간 모자를때 점멸, 진입했는데 망했다: 점멸, 놓칠거같다: 점멸...
점멸 안들면 진짜 안됩니다.

그뒤에 서브 스펠을 뭘드느냐가 갈리는데:

가장 무난한Ignite(점화)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이면 킬확정이 쉽습니다. 보통 때면Ignite(점화)Flash(점멸)갑시다.
(참고: 궁쓰고 Flash(점멸)는 되지만 Ignite(점화)쓰면 궁 풀림)



탑탈론, 로밍에 내 모든걸 걸었어:Teleport(순간이동)

정글탈론:Smite(강타)

왠지 상대가 탈진을 들것 같다:Cleanse(정화)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걍 들어가는척 탈진 빼보거나 수은가는게 나음













그외의 요주의 인물들

탈론 이속 너무 느리지 않나요?:Ghost(유체화)

살고싶어요:Heal(회복)barrier(방어막)

방관 10있네요 개이득+저 서폿인데요?:Exhaust(탈진)





병원을 가시길 바랍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E를 4렙에 찍는가?


  3렙에 qwe 다 찍으면 q,w가 1렙이고, W 1렙 데미지는 정말이지 미친듯이 낮기 때문에 e 타고 딜교해서 이득 볼일이 없습니다. 3렙때 e 타고 들어가면 점멸 쓰고 나오는(...)상황이 벌어집니다.

이러느니 W 2렙 주고 짤짤이 조금 더 맞추는게 갱킹에도 더 좋습니다. 갱킹은 4렙때 부르고 그전까지 2렙 W로 피 살살 깎아 놓으면 킬따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특수한 상황


  잘하는 야스오들은 장막으로 W를 먹은뒤 들어와서 벙어리 된 탈론을 두들겨 팹니다. 야스오가 못한다면 막 들이대면서 W쓰는 척하면 알아서 장막을 소모(...)하는지라 문제가 안되지만 그외의 잘하는 야스오를 만난것 같을 시 Q에 3렙정도 먼저 주고 시작하면 딜교가 훨씬 수월해지지만 그만큼 라인 클리어가 피들스틱수준이 되므로 이를 각오하셔야 합니다.

스킬 콤보

 1렙 천둥군주 딜교

Rake(갈퀴손)천둥군주의 호령


 기본콤보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Ignite(점화)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평--> 점화를 마지막에 쓰려다간 상대가 점멸로 튈 수도 있고, 궁도중에 점화를 쓰면 궁이 너무 일찍 풀릴 수도 있는지라 콤보 사이에 점화를 넣습니다.


 암살콤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미치듯이 뛰어옴- Cutthroat(목 긋기)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 암살 실패시 사망 가능성 99%임을 염두에 두고 들어갑니다.

스킬 활용 팁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의 쿨타임은 마스터시 4초, 쿨감 45%면 2초 가량이므로 한콤보에 안죽는 상대는 계속 쑤셔 줍니다. 평캔 가능.


Rake(갈퀴손)사용 동시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로 Rake(갈퀴손)모션 캔슬 가능. Rake(갈퀴손)는 완전 끝자락에 맞출시 데미지가 한번밖에 안들어갑니다. 


Cutthroat(목 긋기): 탈론 실력의 척도

e거리 자체도 넓지만 적 미니언에도 타지는걸 생각한다면 적이 거리를 안주는 상황에도 미니언에Cutthroat(목 긋기) +Rake(갈퀴손) 슬로우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추노 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잡아낼 수 있습니다.


초반에 정글러가 뒷쪽으로 갱킹을 올시 적 정글러의 돌진기에 맞춰 e를 정글러에게 타면 갱 회피가 쉽습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고 다니다가 도망이 힘들때 주변 정글몹에 시야 박고 e타고 튀세요. 데미지 없는 스킬인지라 어그로도 안끌립니다.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쿨타임이 매우 짧습니다. 쿨감 45퍼 맞추면 요우무랑 같이 쿨이 도는지라 쿨감 팍팍 가서 요우무 궁 암살 팍팍 해줍시다. 상대 멘탈 터뜨리는데 제격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 템트리는 제가 애용하는 치명탈론 템트리 입니다. 이는 많은 템트리중 오직 하나이니 다른 템트리도 일단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템

Long Sword(롱소드)(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롱소드 3포: 가장 무난하면서도 공격적이고 템도 빨리 뽑힘

시즌5의 삼각플라스크 4포션이 죽어버린 이후 그냥 롱소드 3포 갑니다. 롱소드 시작은 톱날단검이 750원 만에 나오기 때문에 중간에 패 빠져서 6렙찍지도 못하고 집가도 무난히 템이 나옵니다. 은근히 롱소드 + 천둥군주가 강해서 솔킬도 심심찮게 나오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시작템.

(곡궁: 포식자)(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신발 4포: 카시오페아, 신드라, 카서스등을 상대로 추천

위 챔프들은 모두 논타겟 스킬로 딜교를 시작하기 때문에 후딱후딱 무빙으로 피해줄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신발들고 다 쳐 맞아주면 아무 의미 없어지는지라 이속 증가로 적의 스킬을 피할 자신이 있을 때 가줍니다.
사실 쟤네 상대로 다 쳐맞아주면 뭘 가든 노답

(부패 물약)부패의 물약

500원인 주제에 삼각플라스크보다 안좋은 성능... 물약 빨면서 딜교하면 약간의 마뎀을 가하지만 이 마뎀 가지고 가느니 롱소드로 자체 데미지 더 올리는 걸 추천합니다. 견제 쳐맞다보면 체력 복구하는데에 바뻐서 추뎀효과 못보는 경우가 다반수임.

Cloth Armor(천 갑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천갑 4포
상대 AD라이너가 조금 빡세고(제드, 리븐) 내가 막 들이대서 맞아주는 마조라면 가볼만도 합니다. 후에 천갑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바꿔줍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도란 1포

포션이 1개인게 흠이고 템도 빨리 안뽑힘. 걍 롱소드 가세요

(사냥꾼의 마체테) 
정글탈론하실거면 가야죠.



그외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Doran's Ring(도란의 반지)기타등등 

나는 승리를 포기하겠다 정글러!




중반 템

최대한 빨리 톱날단검을 뽑고 요우무를 올려줍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데미지도 늘고 방관에 쿨감, 사용효과도 안성맞춤인지라 이건 무조건 선템갑니다.

선택지는 이 이후에 갈리는데,

크게 나누자면 치명탈론, 히드라탈론, 방관탈론으로 나뉩니다.

히드라 탈론은 이후에(티아맷)(굶주린 히드라)를 올려 라인 푸시 팍팍해주고 운영하기에 딱 좋습니다. 로밍을 자주 다녀야 하거나 한타조합이 안좋아 스플릿으로 운영해야 한다면 여기저기 팍팍 밀어줘야 되는데 W가 애매하게 미는 상황이 나오는 지라 한번에 밀라면 필수.

방관탈론은 상대팀이 딜러까지 방템으로 덕지덕지 바를때 눈물을 머금으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줍니다만 라위효과도 너프먹은지라 예전에 비하면 방관은 그닥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그리고 탱커 상대론 이 템들 가도 잘 안녹고, 딜러들이 방템을 아무리 빨리 올려도 4템부터 이기 때문에 방관템을 먼저 올리기엔 약간 무리가 있습니다.


치명탈론은 제가 애용하는 템트리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뒤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를 가서 치명데미지와 쿨감을 챙깁니다. 일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나오면 1:1 암살 능력이 엄청나게 강해지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자체의 AD도 상당히 높은지라 스킬딜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수 약탈자)는 왜나오냐는 말이 있을텐데, (정수 약탈자)는 치명타+높은AD+미친쿨감+마나회복을 가진 어마어마한 꿀템으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뒤에 올릴시 AD, 치명타율, 쿨감, 마나를 다 가져가 만능 탈론이 되어 버립니다. 원딜정도는 궁없이도 미국가버리는 딜을 자랑하기 때문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를 같이가는걸 추천 합니다. 치명타율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저처럼 (스태틱의 단검)이나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서 이속이랑 치명타율을 가져와 더 순탄한 딜러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탈론은 공속이 쓸모 없다는 분들이 계신다만 공속이 있어서 나쁠게 전혀 없습니다. Q로 평캔이 되지만 평캔 속도도 공속에 비례하며 적원딜이 방템을 올려서 E평Q에 안죽을시 빠른 공속으로 평타 몇대를 더 때려서 죽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히드라 템트리나 치명 템트리를 탔을 경우 고질적인 단점은 우리팀 조합이 올AD이라서 적팀이 단체로 가시갑옷 파티를 벌인다면 딜이 반토막(...)난다 것. 이때는 뒤늦게 방관템을 올려도 딜이 약하단 느낌을 떨쳐낼수 없을 것인지라 상대가 방템을 두르기 전에 후딱 게임을 터뜨려서 밀어버려야 합니다.
아니면 리치베인을 올려서 AP탈론을 하면 됩니다.

템트리 정리:


치명탈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Phantom Dancer(유령 무희)or(스태틱의 단검)(헤르메스의 시미터)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장점: 딜러는 확실하게 죽임, 높은 쿨감+공속, 단일 순간폭딜 최강
단점: 방템에 취약
--> 라인전 터뜨리고 흥했을시 가서 방템 덜 간 탑이랑 물몸 바텀 형제 잡아주기 좋음.


히드라운영탈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장점: 라인푸시력 최상, 준수한 딜, 무대 로또 딜터지면 치명탈론도 됨
단점: 치명타율이 약간 낮아 딜러가 한번에 안죽을 우려 있음.
-->상황이 애매할시 히드라가서 라인 쫙쫙 밀고 다니기 좋음. 그후에는 한타 참여해도, 포탑을 밀어도 좋음.

풀 방관트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미닉 경의 인사)그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굶주린 히드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중 선택
장점: 높은 방관, 준수한 쿨감
단점: 똥효율 라위로 인해 그닥 효율은 안좋음


그외의 템 잡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그 많은 방관은 누가 다 없앴을까?
추가 방어력에 대해 깎아내리기 때문에 탈론의 주 상대인 원딜, 딜러상대론 의미가 없습니다. 상대팀이 단체로 워모그 가갑들고 농성하지 않는한 가지 않습니다.

(죽음의 무도): 혜성처럼 나타난 신템. 무려 물리데미지 흡혈 이라는 무시무시한 옵션을 들고 있지만 12%인데다가 광역딜은 줄어 들기 때문에 사람들이 생각하는것 마냥 피가 쫙쫙 차진 않습니다. 그래도 한타때는 꽤나 많이 차는데다가 쿨감10%, 준수한 공격력, 깨알같은 입는 데미지 출혈화로 폭사 방지장치도 있어 탈론이 가서 안좋을게 없는 템입니다. 흡혈과 쿨감이 부족하면 가기 딱 좋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P상대로 갈시 상대의 딜계산을 망하게 하므로 매우 쓸모 있음. 상대팀에 AP딜러가 많으면 필수.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생흡 부족하면 가도됨. AD도 높고 방어막도 있어서 좋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혼자 커서 자신이 죽으면 망하는 상황이면 가볼만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등의 탱템: 탱탈론 할거아니면 탈론은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딜 탈론은 딜 쭉 올려서 딜러잡아주고 죽는게 훨 나음.

Trinity Force(삼위일체):일반겜 필수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정말 무의미하므로 가지 마십시오

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P탈론 해보실라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신발 선택:
흥했거나 로밍 자주가야할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상대 AD 강함: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 AP 강함: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팀에 둔화기만 엄청 많다: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쿨감 부족: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우린 AP를 갈 것이다. 언제나 그랬듯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우린 질것이다. 언제나 그랬듯이


신발 업글

(기동력의 장화: 격노)평Q후에 이속 증가가 짭짤한지라 나쁘지 않은 선택.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상시 이속 증가 매우 좋음. 추천
(기동력의 장화: 왜곡)점멸 쿨타임이 줄어든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기동력의 장화: 대장)팀원들이 자신을 자주 구하러 와야한다면(...) 가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E로 진입시 즉발 스턴 맞고 죽음
W견제 쉴드로 막음
사리면 RE점멸스턴 평캔평캔 =사망

그냥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쉴드 없으면 물몸인지라 쉴드 없는 틈타 W견제 톡톡해주면 체젠 쓰레기인 리븐은 비실비실거리다가 죽습니다만 이게 말이 쉽지...
스웨인
탈론이 진입하면 스웨인은 피가 참.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겨 볼라면 방법은 두가지
1) 라인 쭉쭉 밀면서 견제하다가 6렙 먼저찍는 순간 들어가서 딴다.(물론 그후엔 또 짐)
2) 정글러님 갱좀요
치감효과 붙은 라위 상위템은 필수
피즈
W쓰면 돌진기로 피하면서 들어와서 개패고
E진입시 재간둥이로 스킬 씹고 역관광

물론 재간둥이 빠지면 300원이다만 존야는 폼이 아니고, 실수해서 피즈 궁이라도 맞으면 탈론은 살아갈 길이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레드 카드 외각 데미지랑 Q짤만 요리조리 피해면 6렙부터 무난히 잡고 W짤 충분히 하면 그전에도 가능.
초반에 트페가 평타로 CS먹을때 W 맞추기가 수월해서 견제하기도 쉬움. 로밍이 걱정되면 텔들어서 맞 로밍 가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핵심은 W와 무빙입니다.

W견제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킬각이 나오고 안나오고가 결정되고, 무빙이랑 E로 상대의 스킬과 CC기를 얼마나 잘피해주느냐에 따라 죽음과 죽임이 갈리기 때문에 언제나 집중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정글러가 뒷쪽으로 갱킹올리 쫄지말고 상대 정글러에 E를 타고 나가시면 쉽게 갱을 피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이 힘들다면 집에 다녀올때마다 템보다는 포션을 두둑히 챙겨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만나자마자 맞다이 할게 아니라면 간단한 딜교 손해는 포션수로 극복할 수 있는 것을 넘어서 이득으로 변화시킬 수 도 있습니다. 초반포션의 힘을 무시하지 맙시다.


 핑와도 항상 2개씩 들고다니는게 좋습니다. 하나깔자마자 들통나서 지워지는게 다반수 이기 때문에 2개씩 들고 다녀서 상대가 지우기 직전에 다른곳에 깔아서 상대가 와드 값 챙기는것도 막아주면 멘탈도 소소하게 깨뜨리고 일석이조 입니다.

 

 로밍 갈때 허를 찌른것 같다면 E는 최대한 늦게 씁시다. 허를 찔린 상태의 상대 바텀 듀오는 한가하게 있어서 점멸이 안빠졌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막 E로 들어갔다간 번쩍번쩍 점멸 쓰는것만 보고 돌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선택지가 갈립니다.

1)핑와와 탐지기를 들고 맵장악을 한뒤 혼자 다니는 딜러, 서폿 자르기

2)높은 기동력으로 라인을 밀고다니면서 스플릿


1번 선택지는 치명탈론은 하셨을시 더 좋고 2번 선택지는 히드라탈론을 하셨을시에 더 낫습니다. 암살 팁으로는 우리팀 미니언이 때거지로 모여서 적 포탑으로 가고 있는 구역을 노리는건데, 이런 곳은 십중팔구 적팀 딜러가 혼자 기어나와 정리하러 오기 때문에 우리팀 미니언이 쌓인 곳 주위에서 요우무 궁을 키고 깜짝 암살하기 좋습니다.


스플릿을 하실시에는 무조건 핑와랑 와드 토템을 박고 다니세요. 밀겠다고 혼자 다니다가 죽어버리면 스플릿이아니고 개죽음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 갈 수록 탈론은 적 탱커를 잡을 수 없어지는지라 일단 만만한 원딜을 노립시다. 전에 말한듯이 혼자 라인 정리하러오는 딜러들 자르기랑 맵장악에 집중해주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탈론은 이니시가 가능하다만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탈론이 이니시 한다는 뜻은 적팀 5명의 관심이 우선적으로 탈론에게 쏠린다는 뜻으로, 탈론은 살아가기 힘들어집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이니시 걸던 걸리던 일단 빠져 있다가 한타가 걸리는 순간 한 걸음 늦게 들어가 딜 사이클을 시작하는 적 딜러를 자르는 것입니다. 원딜만 짤라줘도 1인분은 거뜬히 한것이기 때문에 다 잡기 힘들면 적 원딜과 친해지려고 노력해 봅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리스트가 좀더 길어야 겠네요. 3명가지곤 안됩니다.



Galio(갈리오)어려움
갈리오를 잘 못보셔셔 모르는분 많다만 AP카운터라고 AD상대로 딱히 약한것도 아닙니다. 특히 탈론 에겐요. Q짤짤이의 데미지는 엄청난데다가 W쉴드는 탈론 Q 출혈데미지에도 작용해 오히려 피를 채워주는(...) 효과를 주는것에 한타때는 궁때문에 걍 노답. W짤짤이랑 E로 스킬 무조건 피하면서 들어가야합니다. 6렙전에 따면 그래도 잡기 쉬워질 수 도 있음.

Diana(다이애나)미침
쉴드량도 엄청난데 쉴드에 딜도 붙어 있고 Q맞으면 은신도 보이는데다가 딜도 쎄고 CC기도 있습니다. 닷지하세요.
이기고 싶으면 1렙때 천둥군주 딜교를 충분히해서 깜짝 킬을 따야합니다. 그래도 힘듬.

Ryze(라이즈)어려움
딜교는 집니다. 100퍼 져요. 그냥 성립이 안됨. 근데 왜 미침난이도가 아니냐고요? 
빡빡이는 갱킹에 취약합니다. 빡빡이 파일럿은 패시브가 켜지는 순간 십중팔구 딜교하러 올거기 때문에 이때 정글러가 맞춰서 들어와만 주면 도주기 없는 빡빡이는 죽습니다. 이때부턴 패시브 없는 타이밍에 계속 따서 못크게 해주면 됩니다.
이러면 또 쉬울것만 같지만 못 말리고 같이 크는 정도로만 가도 망한거라서 무조건 이겨야한다는 부담이 라이즈 상대를 더 어렵게 합니다.

Lux(럭스)쉬움
도주기 없는 광녀는 좋은 300원 공급처입니다. 몸도 약해서 잡기 딱좋음.
속박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게 팁이라면 럭스는 탈론 상대로 구체를 날릴 거리만 줄거기 때문에 E각이 잘 안나올 겁니다. 이럴땐 구체가 날아옴과 동시에 럭스 주변의 미니언에 E를 타고 날어가서 W로 슬로우만 걸어놓고 럭스가 던지는 속박을 피해주면 그 다음엔 슬로우 걸린 럭스를 취하러 가시면 됩니다. 럭스가 속박을 막던지는 장애인이면 걍 E로 피해서 진입하면 끝.

Lulu(룰루)미침
암살자 카운터 룰루입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4렙구간에 따지못한다면 희망이 없습니다.

LeBlanc(르블랑)보통~어려움
Q인장을 터뜨리려 날리는 추가스킬(W왜곡, E밧줄)을 E로 피한다면 매우 쉬워지지만 그렇지 못하면 헬입니다. 특히 밧줄 맞아주면 싹털리고 망하는지라 밧줄은 무조건 피해줍시다.

Riven(리븐)미침
E로 진입시 즉발 스턴 맞고 죽음
W견제 쉴드로 막음
사리면 RE점멸스턴 평캔평캔 =사망

그냥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쉴드 없으면 물몸인지라 쉴드 없는 틈타 W견제 톡톡해주면 체젠 쓰레기인 리븐은 비실비실거리다가 죽습니다만 이게 말이 쉽지...

Lissandra(리산드라)보통
리산의 Q견제는 미니언 뒤에만 안 있으면 은근 피하기 쉬운지라 버틸만합니다. W짤짤이 몇번 맞춰주면 도주기가 사용시간이 긴 리산드라는 순간딜로 잡기 쉽다만 W속박이 즉발이라 역관광 당할 수 도 있으니 W만 조심해줍시다.

Malzahar(말자하)
만나본적 없으나 답이없을것으로 추정(...)

Malphite(말파이트)미침
AP말파의 굴렁쇠는 아프고, 패시브때매 짤짤이는 안들어가고, 내가 들어가자니 E맞고 공속 감소로 평Q도 안되고, 사리자니 궁 맞고 죽고...
상대법이라면 궁을 피하세요.(?!) 들어오는순간 엄청난 반응속도로 E를 쓰던지 그냥 보고 점멸로 피하던지...
말파가 궁으로 포탑 다이브를 친다면 점멸로 피하고 E로 다시 들어와서 풀콤보로 잡아볼 순 있습니다만 해보실래요?

Mordekaiser(모데카이저)
만나본적 없음

Morgana(모르가나)어려움
침묵있던 시절 밥이었으나 지금은...
미드 모르가나는 라인을 쭉쭉 밀어버리는지라 초반에 라인밀기 힘든 탈론은 막타 먹기도 바쁩니다. 6렙이후는 선진입시 무조건 죽기 때문에 그냥 사리면서 갱 부릅시다.

Vel'Koz(벨코즈)
만나본적 없으나 스킬샷이 다 논타겟이고 도주기가 없으신 분인지라 그닥 어렵진 않을것으로 추정.

Brand(브랜드)쉬움
Q,W 논타겟에 도주기미아, 물몸캐릭.
300원 감사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어려움
이분은 무조건 4렙전에 따야합니다. 그뒤엔 죽이기도 힘든지라 1렙때 천둥군주 딜교 한번이라도 성공해주는게 좋고, 킬따면 금상천화입니다. 블라디가 W를 찍는 순간부터 따기도 힘들고 견제도 심해지는데다가 피도 차기때문에 6렙까지 찍어 누르지 못했다면 답이 없어집니다. 무조건 점화들고 W견제 미친듯이 해서 4렙때 무조건 따세요.

Viktor(빅토르)보통
이분도 도주기 없고 스킬 논타겟이지만 레이저는 맞추는 입장에선 어렵고 피하는 입장에서도 어려운(...)기묘한 스킬 인지라 견제가 빡셀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선진입을 하기엔 중력장때문에 부담이 가기도 함. 상대법을 굳이 말하자면 적의 레이저는 피하면서 W견제를 맞추세요.말이쉽지

Swain(스웨인)미침
탈론이 진입하면 스웨인은 피가 참.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겨 볼라면 방법은 두가지
1) 라인 쭉쭉 밀면서 견제하다가 6렙 먼저찍는 순간 들어가서 딴다.(물론 그후엔 또 짐)
2) 정글러님 갱좀요
치감효과 붙은 라위 상위템은 필수

Syndra(신드라)어려움
선 신발가서 스킬 다 피해줍니다. 물몸이라 킬각은 잘나오지만 스턴 한번 걸리는 순간 사망인지라 E를 현명하게 쓰셔야합니다.

Ahri(아리)어려움
다 무난한 상대지만 Q에 이속증가가 생긴이후 W 견제가 힘들어져서 라인전은 장기적으로 봤을때 힘들며 6렙부턴 아리의 3 돌진때문에 따기도 힘듭니다. 매혹은 무조건 E로 피해주고 6렙먼저 찍어서 눌러줘야합니다.

Azir(아지르)어려움
초반 견제는 미치도록 아프고, 6렙부터 따자니 벽에 날라가서 강제로 다이브하고 죽음(...)
아지르를 이겨보고 싶으시다면 병사 날아오는걸 피하는것 말곤 답이 없습니다. 4렙 갱 불러서 한번이라도 따면 초 물몸이라 순간 폭딜로 녹여버릴 순 있다만...

Akali(아칼리)
요즘 멸종하셨습니다. 

Annie(애니)어려움
애니를 상대하는 전형적인 상황을 전개해보자면 3렙까지는 W견제 서로 주고 받으면서 서로 반피를 유지하다가 4렙찍은 애니가 점멸 WQ점화로 탈론을 따버리고 눈덩이가 굴러 갑니다. W가 즉발이라 스턴 피하기도 힘듭니다. 애니 상대로는 절대로 3/4피 이상 유지하시고, 6렙부턴 애니가 궁 스턴을 걸려할건데 궁은 W와 달리 약간의 선딜이 있어 탈론이 감이 좋으면 E로 거뜬히 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입롤입니다 안되겠으면 애니또한 도주기가 없는 캐릭인지라 4랩까지 딜교하다가 갱을 부르되 피가 없다면 점멸W 거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줄거같이 애매하게 돌아다니면서 정글러가 애니를 패는 걸 구경하다가 막타만 치시면 됩니다. 물론 막타치러 들어가다가 죽을 수 도있으니 조심, 또 조심.


Anivia(애니비아)어려움
6렙부턴 장판 궁 E 콤보에 홍콩까지 날아갑니다만 그전 구간에도 쉽지 않습니다. 저렙 맞다이를 이기는 몇안되는 챔프지만 애니비아 알 때리다가 적 미니언 어그로에 쳐맞고 죽거나 알을 마저 못까고 튀는일이 빈번히 일어나게 됩니다. 새주제에 이동기가 없으니 갱 부릅시다.

Yasuo(야스오)쉬움~어려움
난이도는 장막에 따라 갈립니다. 장막에 W가 막혀버리면 그 순간 야스오가 딜교하러 들어오고 질것이며, W견제가 순탄하게 들어가면 잘만 이긴다만 기류방패를 신경쓰면서 견제하는게 좋습니다. 야스오가 E를 쓰는순간은 무방비 상태이기 때문에 이때 침착하게 W평를 꽂아주면 아파하면서 다시 E타고 나갈겁니다. 이후엔 진입해서 킬. 다만 E를 야스오에 탈시 야스오 뒤로 이동하게 되고 야스오는 자기 뒤의 탈론을 타고 포탑으로 튈것이기 때문에 야스오를 타기 보다는 야스오 앞의 미니언을 타는걸 추천합니다.

Ekko(에코)

Orianna(오리아나)

Ezreal(이즈리얼)

Zed(제드)

Xerath(제라스)

Jayce(제이스)

Cho'Gath(초가스)

Kassadin(카사딘)

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Katarina(카타리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Pantheon(판테온)

Fizz(피즈)

이후 추가하겠습니다. 먼저 알고 싶은 챔피언들은 말씀해 주시길.





 

마치며

 침묵 돌려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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