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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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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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포지셔닝 하나로 다이아까지!

- Icerank(2015-12-16, 조회수: 5945)

  

  안녕하세요 현재 북미에서 롤을 하고있는 닉네임 Icerank 라고 합니다!
  
  시즌3 징크스가 나올때부터 지금까지 쭉 잘 사용하고있는 징크스 유저입니다
  
  초기에는 징크스 유저가 없었는데 어느새 대새 챔피언으로 거듭났네요 ㅎㅎ
 
  시즌3은 플레티넘에서 머물렀었구요! 지금은 다이아 4티어 입니다 

  3주만에 플레티넘V 에서 다이아몬드V 가게 해준 징크스!

  제가 알고있는 징크스 꿀팁을 공략으로 풀어보려 합니다, 잘봐주세요!

 저번 시즌공략 3위 안에 들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시즌에도 많은 연구와 최고의 징크스 공략이 되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입니다, 사진조절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이것저것만져봤는데 너무 크진않은지 모르겠네요 ..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룬은 아직까지 대부분 사용하시는 16%공속으로 씁니다

이번에 개편된 포악함으로 인해서 공속 29%를 주시는분들은 29%룬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Jinx(징크스)는 성장공속 쓰레기입니다. 초반에는 공속이 Switcheroo!(휘릭휘릭!)효과를 못받으면 답답하실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프리시즌에서 개편된 새로운 마스터리를 연구해본 결과 18/6/6 의 안정성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략에 무자비와 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을 버리는것은 정말 아쉽습니다만, 사기적인 안정성을 보이는 질긴 피부에 꽂힐수밖에 없었습니다.

징크스는 요즘 위치선점에서 많은것을 취할수도 그러지못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마스터리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흉포 - 18포인트 12포인트 

분노 공속증가 +4% 라는 꿀옵션과 시작점부터 원딜에겐 필수적인 공속을 주기때문에 필수적으로 올립니다.

포식시즌이 바뀌었다해도 도란검 + 1포션은 안정성이 다른 시작아이템에 비해서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에 포식은 원딜에게 필수적인 체력 공급원입니다.

흡혈귀 이번에 개편된 마스터리중에 흡혈귀라는 마스터리는 +2 흡혈을 모든것에서 나오도록 바뀌었기때문에 안정성에서 포식과 궁합이 좋습니다.

압제자 요번에 흉포에서 새로 들어온 마스터리입니다. 자신에게서부터 나오는 cc에만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는것이 아닌걸로 알기에 2.5% 데미지를 다른 팀원이 cc만 걸어준다면 꽁짜로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보기 때문에 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특성은 연구가 덜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현상금 사냥꾼보다 초중반부터 효과를 볼수있기 때문에 저는 처음부터 이 특성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분쇄의 일격 이번 시즌에는 마관과 방관에 차이점을 확실히 두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모든 원딜들은 방관을 필수적으로 찍습니다. (Corki(코르키)...)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 처음에 마스터리에서 많은 각광을 받은 키스톤 마스터리입니다. 기존에는 평타에 미니언/챔피언 가릴것없이 적용이 되었기에 꿀중에 개꿀이라고 불리며 많은 원딜들은 이 키스톤을 고집할수밖에 없었죠 (2초 쿨다운 + 스팩) 이 특성탓에 Tryndamere(트린다미어)Yasuo(야스오)(?!) 이 각광받기 시작했고 지금은 핫픽스를 받아서 챔피언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그러므로 메리트가 초반에는 많이 적어졌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의 우월한 +데미지를 따라가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 처음 나왔을때는 스킬 기반 + 평타 기반 챔피언들에게서부터 많이 사용되었던 특성인 전열입니다. Riven(리븐)Ezreal(이즈리얼)Lucian(루시안) 같은 스킬반 평타반 챔프들에게만 쓰이는 수준이였는데 이번에 전쟁광의 환희가 너프를 먹으면서 많은 분들에게 쓰이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효율적으로 보면 스킬 기반 + 평타 기반 챔피언들에게 효율성이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열광과 환희 둘다 너프를 먹고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가 군림했습니다, 30초에 한번발동하는것이지만, 발동여부가 많이 까다롭지 않고 평타만 3대 때려도 핵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거의 모든 라인 / 챔피언들이 선택하는 핵심 특성입니다.



책략 - 18포인트

포악함 이번에 마스터리 개편에서 단일대상 + 평타로 바뀐 특성입니다. 이번 개편에서 추가 데미지 +5로 엄청난 추가 데미지 효율성을 자랑하고, 초반에 원딜입장에서 공속16퍼 룬을 들고 먹는데 더욱 수월해지게 해준 특성입니다. 이 특성의 +5추뎀 때문에 몇몇분들은 공속29퍼 룬을 연구하고 계십니다. (저또한 연구중입니다. 압도적인 추뎀으로 공속에 조금더 투자해볼 여유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비밀 창고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시간이 10% 늘어나는 꿀옵션인것같지만 미미한 특성입니다. 그냥 저는 물약보단 비스킷을 드시는게 맛도좋고 소리도 와작와작하면서 찰지게 먹기에 개이득이라고 생각하는 꿀특성입니다.


무자비대파괴에서 무자비로 이름을 바꾼 특성입니다, 체력 40% 이하부터 적용되니 바텀 2대2 싸움이나 다른 교전 + 한타때 핵심적으로 작용하는 특성입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은 저번 공격 21 특성에서 끼어있는 거의 모든 오펜스 특성을 찍는 챔프들이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꿀 특성이였습니다. 어시스트+킬을 먹을시 최대 체력이 5% 나 회복하는 기적을 보여주며 한끗차이 (아 저게 안죽네 xx) 하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개 꿀! 특성입니다.

정밀함성장쌍관 + 기본적으로 3의 쌍관과 레벨 당 0.3 x 18 으로 쌍관을 주는것이기 때문에 흉포 특성의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과 비교되게 벨런스를 맞춘 특성입니다. 쌍관 이기에 Jinx(징크스)와는 안맞을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어찌됬든 3의 방관과 성장 방관을 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올려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이라는 심 특성은 3회 공격(평타 + 스킬)마다 적 챔피언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내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특성입니다. 레벨 당 10 + 추가 공격력 20% + 주문력 10% 라고 하지만 직접 인게임에서 보면 "어 미친 무슨 데미지지?" 하게 만드는 핵심 특성입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같은 경우는 그냥 라인전에서 Switcheroo!(휘릭휘릭!)만 3대 쏘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펑! 하고 터지니까 개이득입니다. 현재 원딜에게도 최고의 특성입니다. 필수적으로 찍어주세요.





결의 - 6포인트 

회복력 기본적인 체력 재생을 주는 특성입니다. 꿋꿋함은 추가 방어력 + 마법 저항력이기 때문에 원딜들에게는 회복력이 더 매력적인 특성입니다.
질긴 피부 꿋꿋함 - 챔피언과 몬스터에게서 받는 기본 공격이 2 감소합니다. 이 특성은 원딜들에게는 필수적인 특성이며 시즌 4-5 부터 필수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받는 데미지를 2씩 줄여주는것은 후에 라인전에서 딜교환을 할때 치명적인 요소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전투의 열광이 버프되었습니다! - 초반 피해량은 그대로지만, 후반을 바라보도록 8에서 12로 버프를 한모습인데요, 주목해야할점은 최대 중첩이 8중첩으로 감소하였기 때문에 최대치에서 바라보면 80 -> 96으로 버프를 받은것과 같습니다.
최근에 모든라인에서 쓰이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게임은 아직도 유효합니다. 다른 특성이 버프를 받든말든 천둥군주는 위험한 게임 매력적인 위험한 게임에 더불어 무자비무자비 특성과 정밀함성장쌍관 + 쌍관을 주는것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를 선택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쟁광의 환희가 큰 버프를 받았습니다. 여전히 미니언에게는 적용되지 않지만 최근 원딜들에게 치명타 아이템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어있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의 너프에서 치명타 + 데미지를 고수하시는 원딜분들이 많기 때문에 치명타는 어차피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전쟁광의 환희는 이전에 15%에 비해 최대 10%라는 어마어마한 버프를 받았으며 4초동안이나 공속을 30% 얻습니다. 이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아이템 성능에서 확인 하실수 있는 스펙인데요, 요우무가 6초에 공속을 40% 높여주는것을 감안하시면 얼마나 개이득 특성인지 알수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원딜분들은 책략 18이냐 흉포 18이냐에 따라서 후반에 많은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입니다. 특성은 어느것이 맞다고 할수가 없습니다, 흉포 18이나 책략18이나 키마스터리를 올리려면 부수적으로 들어오는 특성들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국민 스펠 Heal(회복)Flash(점멸) 무조건 이렇게 스펠들고요. 

  그외에는 .. 

  
   Cleanse(정화) 정화 - 잘쓰시는분들은 들으세요 대신 저는 라인전에서 정화드는쪽이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Leona(레오나)Ashe(애쉬)같은 하드 cc 챔프들이 있을때도 저는 힐을 드는편이에요.

  Mark(표식) 눈덩이는 아람에서만 지원하는 스펠입니다. 있어도 왠만하면 힐이나 정화 쓰세요 (^ㅡ^)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Get Excited!(신난다!) 신난다! - 적을 처치하거나 타워를 부수면 무진장 빠르게 이동합니다.

                   추노, 카이팅, 그리고 다시 포지션 잡기에 유용합니다.

                   징크스가 한타에서 이거 한번 터지면 놀라운 속도와 사정거리로 다 죽일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거는 이거 터졌을때 스피드 이용안하면 터지나 마나에요. 

                   징크스 숙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패시브 한번으로 한타 뒤집기가 가능합니다.



Switcheroo!(휘릭휘릭!) 휘릭휘릭 - 징크스에 머신건은 공속을 증가시켜주고, 로켓은 사정거리를 높여줍니다.

                     레벨을 올리면 올릴수록 사정거리가 높아져요. 9렙부터는 최대 사정거리가 700입니다.

                     로켓은 또한 스플레쉬 데미지로 주변유닛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도 같이 들어갑니다. 

                     머신건은 3회 중첩이 최대 중첩으로 한타일어나기전에 중첩을 시키고 시작하는것과

                     안하는것에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그리고 한타가 아니더라도 라인전에서 시작하는 3중첩은 핵심적이므로 

                     징크스를 하실때 유의해 주세요.



Zap!(빠직!) 빠직! - 원래 징크스는 미칠듯한 AD계수가 빠직에 붙어있었고 베이스 데미지도 지금보다 높았습니다.

                 현재는 1렙 빠직이 10(1.4AD) 이기 때문에 초반엔 평타와 같은 데미지인데 슬로우가 징크스                     Switcheroo!(휘릭휘릭!) 로켓을 몇방 더 쏴줄수 있게 도와주므로 맞추면 돌아오는 이익이 상당합니다. 

                 중반 - 후반때 빠직!은 포킹용으로도 쓸수있습니다 (물몸은 눈물납니다) 

                 맞추는 방법은 징크스에 빠직은 모션과 동선이 적이 반응하기 쉽기 때문에 

                 적의 동선을 읽고 씁니다.

                 많이 해보시면서 빠직의 모션이 끝나는 타이밍과 적의 무빙을 읽을수록 맞추기 쉬워집니다. 

                 사정거리도 굉장히 높으므로 웨이브를 싹 밀고 적이 타워에 있을때 각을 재보도록 합시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와작와작 뻥! - 지금은 유저분들이 2렙때 E를 찍는게 보편화 되었지만, 초기에 징크스 공략들은 2렙에                             W를 찍는게 대부분이였습니다. 

                         저는 전부터 계속 2렙에 E를 찍었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단 2렙이 되었다는 의미는                            우리편 서포터의 레벨도 2렙이거나 2렙에 가깝다는건데요. 

                         와작와작 뻥은 절대로 그냥 써서 맞출수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연계스킬이라고 불러야 적당할까요. 

                         서포터가 CC를 맞추면 거기에 바로 써줘서 몇초간 고립시켜 버리면

                         그동안 저는 프리딜을 할수 있습니다. 

                         2렙에는 E의 데미지보단, 연게기와 무력화에 비중을 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를 잘쓰는법은, 발밑에다가 부고 카이팅하거나, 

                         야스오 벽 혹은 케틀덫을 깔고 거기서 카이팅 하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한타때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적의 베이스쪽에다가 덫을 풀어서 중간지점 (한타 포지션)에 적들을 묶어둔다던지. 

                         자기를 물러오는 브루져들을 카이팅 + 블락하는 용도로 쓰일수있습니다. 

                         베스트는 한타 베이스쪽에따가 뿌려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몇명을 묶어버리고 프리딜을 넣어줄수있게 되기떄문이죠. 

                         돌진기가 있는 특수한애들을 제외하면 이것이 제일 좋은 사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와작와작 뻥의 사용도의 넓이는 더 추가하기로 하겠습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초강력 초토화 로켓! - 흔히 몇몇 원딜들이 가지고 있는 글로벌 궁극기이자 징크스의 필살기입니다.

                                다른 라인 스나이핑, 딸피 피니시, 패시브를 터트리는 밑밥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체력 데미지 (25%-35%) 흔히 보는 리신 Q, 겁나 아프죠? 

                                이게 더 아픕니다.

                                맞추는 판정이 쓰레기여서 그렇지 맞추면 넓은 광역피해를 주기 떄문에 뭉쳐있는

                                딸피들을 한방에 보내줄수있습니다. 

                                그리고 발사후 1-2초후에 로켓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겁나 빨라보이긴해요. 

                                사용자 나름대로 쏠때 이유가 있습니다. 

                                딸피제거, 패시브 터트리는 밑밥, 혹은 다른라인 스나이핑. 

                                주의깊게 판단해주세요. 

                                징크스가 이게 없는게 적에게 발각되면 적들이 굉장히 쌔게 압박줄겁니다. 

                                신중하게 쏴주세요. 

               



징크스 밥줄이던 궁이 완전 핵너프 당해서 마음이 아프네요..

많은 분들이 '어, 징크스 너프에요? 이제 약하겠네 ^^' 이러시는데..

전혀요

원래 징크스는 궁 때문에 강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궁은 마지막 무기, 즉 대갈빵 궁은 원래 죽기전에 날리는 묘수였지만 그게 없다고 크게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게다가 거리가 멀면 데미지가 크게 증폭되기 때문에 이제 절대 대가리 궁을 날릴 필요성이 없습니다


근데 이런 라이엇이 징크스 승률이 떨어지지 않는것을 포착한후 더 뼈아픈 너프를 했습니다. [PBE기준]




이거 뭡니까 [PBE서버] 5월 19일 기준


?


초반 너프 후반 쪼  미친새끼들  금 높여줬네요


이제 게틀링건 사용해도 공속이 절대적으로 빨라지지않습니다. 


고로 3스택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전에는 1스택으로 티도안났는데 이제는 달라지는거 보이지도 않을듯..




-징크스 포지셔닝 물어보시는분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이제 게틀링건 공속마저 너프된 상황에서 적 브루져가 코앞까지 다가왔을때 게틀링건으로 카이팅할 공속이 안됩니다.


고로 적이 코앞까지 다가왔을때 우리 진영이 나를 지켜준다, 라고 생각하시면 뒤로 빼고 자리를 잡으신후 로켓을 쏘시거나


다른경우로 진영이 붕괴되고 아이들이 공황장애를 겪는다 싶으시면 내 앞에 덫을 뿌린후 다시 자리를 잡으셔야 합니다.


요즘 메타, 즉 브루져들이 Rek'Sai(렉사이)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Irelia(이렐리아)Sejuani(세주아니) 즉발로 나에게 다가오는 스킬들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거리와 징크스의 생존률은 비례합니다. 


그말은 Switcheroo!(휘릭휘릭!)로 아무리 쳐 때리는거 보단 Switcheroo!(휘릭휘릭!)로 장거리에서 안전하게 딜을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 Switcheroo!(휘릭휘릭!) 당연히 쌔죠. 공속이 낮아졌다곤하나 강력하죠. 근데 그것밖에 없습니다.


Switcheroo!(휘릭휘릭!)[700사정거리] 를 유지하며 프리딜을 넣어주시는게 현재 징크스가 한타를 제일 잘하는 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생긴 (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 빌드로 인해 우리가 예상치못하는 사정거리인 800사정거리의 괴랄함을 보여줍니다, 신세계에요 허허.


이제 근접전에서 Switcheroo!(휘릭휘릭!)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가 너프된 마당에 가까이 붙는 녀석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가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원딜들의 공통사항은 기본 1코어를 제외하고는 유동적이게 올려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드릴게요  Rengar(렝가)Jarvan IV(자르반 4세)Talon(탈론)Irelia(이렐리아) 와 같은 몸이 단단하지 않고 브루져같은 애들한테는 방관이 필요없기 때문에 라위를 가지않고 블써를 올립니다 (3코어)
 

 신발 3코어 ((광전사의 군화: 격노)) 같은 경우는 Garen(가렌)Darius(다리우스)Sion(사이온)Olaf(올라프)Singed(신지드)들 상대로 굉장히 좋습니다. 
 굳이 이런 뚜벅이들이 아니더라도 격노가 주는 추가 이속은 파일럿의 카이팅을 더욱 높여주기 때문에 항상 고려해주세요.
 신발 3코어 가는 타이밍은 본인이 판단하시라고 할게요. 저는 대부분 3코어 다음 혹은 그전에 올립니다.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 - 이번에 새로운 아이템인 고속 연사포입니다. 가격은 스태틱이랑 동일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능력인 충전식 사정거리 +100을 주는 신비한 아이템이죠. 이아이템은 한번 쏘고 충전하고 쏘는 형식이여서 별로일것같지만 사실은 원딜에게 한발이라도 사정거리 +100 을 준다는것은 굉장히 큰 메리트죠. 하이리턴은 아니지만 어떤식으로든 한방을 더 칠수있다는 점에서 원딜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템이 아닐수가없습니다. 로우 리스크에 리턴은 어느정도 보장이되고 후반으로 진입할수록 평타 한방한방에 큰 무게가 실리는 원딜들에게는 메리트가 굉장히 높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은 원래 징크스에게서부터 버려지는 아이템이였지만 이유는 시즌 4-5때의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게 있습니다. 징크스의 Switcheroo!(휘릭휘릭!)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치명타가 굉장히 중요시 되었죠. 이번에 루난의 개편으로 인해서 치명타가 다른 공속템들과 동일해졌기 때문에 징크스의 Switcheroo!(휘릭휘릭!)  700 사정거리 + 스플레쉬 데미지는 정말로 개꿀이라고 밖에 표현을 못할것같습니다. 물론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의 효율성을 봐서 다른 원딜처럼 아이템빌드를 고속 연사포 + 스태틱은 아직도 좋지만 징크스의 Switcheroo!(휘릭휘릭!)와 (루난의 허리케인) 궁합을 생각해보면 이번 시즌에서 징크스의 공속템 추천은 (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로 굳히고 싶습니다. 두개가 올라오면 정말 징크스의 광역 포킹급 사정거리 평타는 괴물입니다. 가보시는것을 굉장히 추천드립니다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이 아이템은.. Gnar(나르)Nautilus(노틸러스)Rek'Sai(렉사이)Renekton(레넥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 끝이 없네요

아무튼 이렇게 토 나오게 뚱뚱한녀석들에게 고효율성을 띄는 아이템입니다.

피바라기가 선택될때는 강한 브루져 Vi(바이)Riven(리븐)Wukong(오공)Irelia(이렐리아) 이지만 정말 탱템으로만 이루어진 퓨어탱들은 몰왕이 좋은 선택입니다.

부디 자리를 잘잡으셔서 이 챔프들에게 이걸 쓸 사거리를 안줬으면 좋겠네요. 아이템 사거리는 550으로 평균 원거리챔프들과 동일해졌습니다.

이번에 핵너프로 채력비례 데미지가 낮아졌기 때문에 후반이나 잘큰 탱커가 없으면 피바라기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수은 장식띠는 정말 가성비 따질것도 없이 쌉니다. 값도 싸고 원딜 필수품이죠.
          제가 힐을 정화보다 선호하는 이유는, 정화의 특수성보다는 수은장식띠가 비교적 싸기 때문에 정화를 굳이 안드는겁니다. 
          그리고 (헤르메스의 시미터)에 하위템이기 때문에 나중에 추가 AD와 흡혈을 기대할수가 있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Nidalee(니달리)Jayce(제이스)Xerath(제라스)Vi(바이) 같은 애들이 있을때 가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딜하면서 Vi(바이) 얘는 굉장히 거슬리는 존재인데, 바이입장에서 적 원딜이 밴시가는것만큼 짜증나는 경우 없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는 극후반에 고려가 되는 아이템인데요. 
         개인적으로 Jinx(징크스) 같이 도주기 없는 원딜들이 들기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물려서 죽었다면 적들이 제 주변에 있다는것인데, 
         살아나도 도주기가 없어서 바로 다시죽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확실히 나중에가면 수호천사가 있고없고가 승/패를 가르는 기점이 되기도하지만, 
         징크스한테는 어울리지 않는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원딜 1대1 최강자 베인입니다.
베인이 쌘것도 맞지만 1대1에서 질수밖에 없는 이유는 베인의 궁은신에 있는데요.
징크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원딜들도 하나같이 혼자 파밍하고 있다가 끔살당하기 좋습니다.
얘가 적일 때는 2대2 대치, 라인전 구도에서 족치면 됩니다.
서폿이 있는 이상 베인도 대놓고 앞구르기 할수가 없어요, 만약 허용한다는 뜻은 우리 서폿이 아무것도 안한다는것과 같습니다.
징크스는 라인전이 상위권에 속하는반에 베인은 최하위권이라고 불립니다.
게다가 우리는 처음부터 600-700사거리를 가지고 이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베인하고는 사거리 우위로 상대합시다.
한타때 베인한테 물리지 마세요. 딱 2초에서 3초컷 나옵니다 (선고나오면 반응도 못해요)
요즘 베인이 대새 원딜러가 되면서 상대하시기 껄끄럽다고 하시는데 베인은 서폿과 함께 상대해주세요.
1대1에서 징크스가 이긴다는것은 이미 격차가 상당하다는것입니다 그외에는 죽을 가능성이 높구요.
미스 포츈

미포누님은 건들지마세요. 징크스는 모든 챔피언에게 생선대가리만 쏘면 어느정도 이득을 취하기가 쉬운데, 사정거리상으로 미포가 Q를 던져서 뒤에 있는 징크스가 그걸 맞기라도 하는날엔.. 미포는 단순하게 미니언 - 징크스 (미니언 뒤) - 미니언 이런 구도에서 Q(불알뽑기)를 쓰기 때문에 Q를 쓴다 싶으시면 앞무빙을 취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100도에서 틀어지고 그 각도에서 최고 우선순위는 챔피언입니다. 미포가 달려와서 e평w평q평같은 깡패면 한번 쭈욱 빼시면서 경로에 덫깔아주시고 계속 뒤에서 패면됩니다. (중간에 멈추는 구도로 깔아 두신거면 미포가 뒤돌아 보는 순간부터 패시면 됩니다.)
루시안
"뒤지기 전에 한번더 뒤지게 거들어주지" 라는 말이 들릴정도로 씹사기 원딜인 루시안입니다. 사정거리는 500으로 조루인것같지만 사실 끈질긴 추격(E) + 대가리 광선(Q) + 스킬 사이 평평을 맞으면 징크스 대가리가 분쇄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전투의 열광하고 궁합이 좋은 원딜이라는 평을 받고, 사기 선템으로 불리는 에센스 리버와도 사기적인 궁합을 보여주기때문에 쿨감 + 마나소모 없음 + 폭딜 사기여서 상대방으로 만나면 라인전은 거의 답이 없습니다. 약한 타이밍은 라인전에서 한번 말리면 eq평평 콤보가 비교적 키가 작은 흑인한테 맞는 수준이 되기 때문에 갱콜을 자주 부르고 한타교전에서 할게 없는 (궁x) 원딜이고 한타가 힘들수밖에 없는 원딜이기에 우리는 한타를 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우리 코그모는 리메이크 된후로 제대로 사용하는 인간이 없고 어떻게 사용해야 좋은지 답이 없기 때문에 티모 원딜로도 찢을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나오거나 버프를 받기 전까진 징크스도 이녀석을 쉽게 찢어먹으면 됩니다. 생존기 무존에 폭딜 없고 가진건 +사정거리 퍼뎀인데 초반에는 대포미니언보다 약합니다 그냥 Q로 생선 몇마리 던지면 알아서 터집니다.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징크스가 사거리로 우위를 보기가 힘든 원딜입니다.
기본 사정거리 650에 Q의 탄탄한 푸쉬력으로 징크스를 1-3렙부터 괴롭히는 원딜입니다.
케이틀린이 징크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먼저 징크스를 1-3렙때 조져놓을텐데요.
케이틀린의 큰 약점은 한방 싸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만 놓고 본다면, 정말 힘든 상대이지만 징크스는 한타에서 미쳐날뛰기 때문에 케이틀린하고 동성장 혹은 조금 뒤쳐지더라도 금방 따라잡고 역전할수있습니다.
라인전은 저도 고통스럽습니다 잘하는 케이틀린은 1렙때 징크스가 아무것도 못한다는걸 알기에 견재를 엄청 할거에요.
하지만 징크스도 대처법은 있습니다. 2렙후 와작와작으로 서폿연계를 하는 방법인데요.
이것은 서폿기량에서 나오는 대처법이기도해서 이렇게 밖에 설명을 못드리겠네요.
한타때 조지세요.
그레이브즈
리메이크된 사거리 조루 그레이브즈 입니다.
사거리는 425로 미친것같지만, 산탄총(Q)의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징크스는 거리를 중점으로 이득을 취할수가 있는데,
그브의 빨리뽑기(E) 때문에 그또한 힘듭니다.
편의상 650-700의 거리로 계속 타격한다고는하나, 저쪽은 한방이 있습니다.
그브의 빨리뽑기 (E) 사정거리에 딱 마주치는 상황이 되면 징크스는 죽습니다.
제일 좋은 상대법은 징크스의 와작와작 뻥! (E) 스킬로 빨리뽑기의 동선을 예측해서 그 동선을 차단하는 법입니다. 그리고 평타 짤짤이로 계속 타격해주세요, 그것이 쌓이면 나중에 한방싸움때 이기는 구도가 만들어집니다.
이번에 리메이크로 인해서 개노답인것같은 Q플R은 페이커형님보고 피해보라고 하고 싶을정도입니다. 그브형님에게 가까이 붙으면 징크스는 도륙이 납니다. 하지만 이번에 그브의 패시브 (방/마방 증가) 패시브가 빨리뽑기 (E)로 바뀌었기 때문에 징크스의 포킹에 아파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냥 딜교만 졸렬하게 하세요. 체력이 50-70% 쯤 되면은 알아서 기어다닐겁니다. (발악 할때는 빨리 도망가세요 죽습니다)
급한건 저쪽입니다, 계속 맞으면 기분 안좋잖아요? 언젠간 분명 EWQR같은 미친 콤보 + 플레쉬로 근접해서 죽이려고 할겁니다.
그러면 징크스는 그전에 미친듯이 패면되는거에요 어차피 사정거리 425에 평타도 관통 못하는 호구입니다. 조지세요.

Sivir(시비르) 전장의 여재, 시비르

시비르의 사거리는 500으로 Lucian(루시안) 이녀석과 동일합니다.

흑인의 경우에는 돌진기와 폭딜이 있는것에반해 시비르는 딜교 메커니즘이 다릅니다.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부메랑을 선마하기 때문에 첫타를 맞더라도 절대 돌아오는것까지 맞아주면 안됩니다.

부메랑을 맞지않되 우리 징크스는 초반부터 높은 사정거리로 시비르를 견재해주면 되겠습니다.
시비르를 상대할때 절대 대놓고 Zap!(빠직!) 쓰시면 곤란합니다.

시비르는 마나통이 크지도 마나젠이 높지도 않습니다.

즉슨 상대방은 딜교를 하려면 상대적으로 징크스보다 많은 마나를 소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절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발동시켜줄 상황만들지 말아주세요, 시비르 입장에서 그냥 마나채워주는 착한 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마나는 Boomerang Blade(부메랑 검)를 더 날리게 해주는것과 같구요. 잘생각하셔야 합니다. 
징크스의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는 시비르의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에 씹힙니다. (중간 지점에 넘어가거나 할때는 자칫하면 한번더 밟더군요.)

시비르는 징크스가 상대하기 정말 편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절대 안써서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를 씹으려고 한다고 해도 상관없어요.

실드를 아끼는만큼 우리 서포터의 cc가 치명적일겁니다. 피가 많이 빠지겠죠.

징크스의 입장에선 라인전때 파밍과 견재만해도 위험한일없이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On The Hunt(사냥 개시)의 이속으로 사거리의 갭이 좁혀질수 있으니까 항상 생각해주셔야합니다. (갱호응으로도 최적입니다)




Ashe(애쉬) 서리공주, 애쉬
애쉬의 사거리는 600으로 높은 편입니다. 더 문제는 이번 리워크로 인한Frost Shot(서리 화살)평타 슬로우 입니다.
한번 맞으면 슬로우가 5/11/17/23/29/35% 걸리며 바로 Volley(일제 사격)를 날릴텐데요.

리워크가 된 애쉬는 절대 맞딜이 약하지도 견재가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징크스가 Switcheroo!(휘릭휘릭!) 선마시 애쉬의 기본 사정거리범위에서 벗어날수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감있게 딜교하실수있어요.
상대법은 징크스의 사정거리로 애쉬를 견재해주시고 애쉬는 뚜벅이기 때문에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진입경로를 차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무작정 달려와서 때리는 애쉬라면 덫을 밟고 그대로 징크스의 Zap!(빠직!)를 연계로 맞기때문에 킬각을 노려볼수도있습니다.

말은 이렇게 해도, 얼마나 거리를 잘재느냐가 관건입니다. 
사정거리 100차이는 엄청나지만 애쉬의 슬로우와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은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애쉬는 기본적으로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Annie(애니) 같은 즉발cc나 하드cc와 연계가 기가막힙니다.

저런 조합이라면 아무리 사거리로 계산한다고해도 라인전이 굉장히 힘들어 지실수있어요.





Vayne(베인) 어둠 사냥꾼, 베인

대세의 원딜 베인입니다. 탱커메타에 알맞게 뜰수밖에 없는 원딜인데요.

베인의 메커니즘을 보면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무빙에 의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원딜이긴하지만요.

보통 베인충들은 평 - Tumble(구르기) 평 - Condemn(선고)로 마나 씹어먹고 나중에 구르지도 못하게되죠. 

그런 베인충들은 징크스로 찢어버릴수있습니다. 
베인은 라인클리어가 최하위권에 속해있어서 징크스가 라인을 쭉밀고 우월한 사거리로 패주면 이도저도 못하게되는 상황에 처하게됩니다.
그리고 앞구르기하는 베인들한테는 한텀 빠지는 무빙을 해주신후 Switcheroo!(휘릭휘릭!)평타 갈겨주시면됩니다. 
사거리의 갭으로 인해서 베인이 한대만 때리고 빠지려다 2대맞고 가는경우가 허다하죠.

베인의 구르기는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Quickdraw(빨리 뽑기)Martial Poise(전투 태세)Arcane Shift(비전 이동)Valkyrie(발키리)과 다르게 벽을 못넘습니다 (특수한 필드를 제외하고요)
베인충과는 다른 베인장인들은 징크스를 손쉽게 잡을기회를 잘 잡습니다.

여기서 팁은 베인에게 절대로 쫄아서는 안됩니다.
핑와를 필수로 지침하시고 베인한테 죽더라도 서포터와 함께 끝까지 내가 죽어도 죽이겠다고 생각해주세요.

베인충이나 베인장인이나 상대법은 똑같으니까요, 베인의 체력을 최대한 낮춰주는게 좋습니다.

1. 라인을 쭉 밀어버리거나 근거리를 로켓으로 다잡고 견재하기
2. 라인을 게틀링으로만 먹으면서 Switcheroo!(휘릭휘릭!) 무한 견재하기

3. 서포터와 함게 항상 베인의 궁은신을 핑와로 포착할것

4. 징크스의 Zap!(빠직!)는 베인같이 이동기가 있는 원딜한테는 막 쏘지 않을것

5. 내 마나가 진짜 바닥이나서 로켓하나도 못쏠때까지 견재한다는 마음을 가질것 

1-2번 중에서 하나만 택할수는 없는 노릇이죠, 상황에 따라서 항상 유동적으로 라인을 관리해주셔야합니다.
라인을 푸쉬하면 그만큼 적정글을 부르는 행동이 된다는걸 명심하세요. (이럴땐 역갱을 해달라고 요청하는게 봇 터트리기 좋죠)

베인이 한타에서 저희한테 다가올때, 핑와나 업글된 장신구로 빠르게 대응하시면 한층 상대하기 편하실거에요.

혹은 더블리프트처럼 앞무빙치면서 어그로를 끌때, 징크스가 로켓한발만 쏴주면 반피되니까 참고하세요.

혹시나 해서 추가하지만, 절대 시야없는곳에서 cs몇개 더 챙기겠다고 하지마세요.   Vayne(베인)암살당합니다.

이번 시즌에 들어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너프와 Silver Bolts(은화살)너프로 인해서 후반 기대치나 초반 데미지가 굉장히 약해진 베인입니다.
하지만 라인전 2대2는 베인의 Final Hour(결전의 시간)+은신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상대하기 꺼려지는 원딜입니다. (잘하면 힘들고요)
그럴때에는 우리는 이번시즌에 베인의 후반 기대치가 낮아졌기때문에 징크스의 한타력을 믿고 한타를 보면 됩니다.





Draven(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드레이븐 


 역시나 처음에 나왔을때는 극한의 피지컬과 이상한 도끼줍기로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원딜, 드레이븐 입니다.
 League of Draven(드레이븐의 리그)는 예전에 다리우스보다 더미친 패시브였는데, 지금은 그저 도끼를 줍고 또 줍고 해서 킬먹으면 뽀나스가 들어오는 패시브로 변했습니다. 
 이 패시브로 인해 비교적 드레이븐은 킬을 주워먹기 시작하면 코어템이 타 원딜들에 비해서 1.5코어 혹은 2코어 까지 앞서 나가기 때문에 절대 로또에 당첨시켜주시면 안됩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 회전도끼는 드레이븐의 평타강화 기술로 한대한대 박힐때마다 추뎀이 엄청납니다. BF하나만 들고 있어도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죠.
 드레이븐의 딜교환 메커니즘은 Blood Rush(광기의 피)를 활용하는데에 있는데요,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받으면 Blood Rush(광기의 피)가 초기화되기때문에 한번 들이밀면 끝도없이 들어오는게 드레이븐입니다. 

 들어오면서 말그대로 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Stand Aside(비켜서라)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가 단번에 시전되는것이죠. 
 이거 다맞기도전에 죽으실수도있습니다.
 이제 징크스가 어떻게 드레이븐을 상대하느냐.
 서포터의 cc로 제압을하면 좋겠지만, 한번에 들어오는 드레이븐을 계속 막아주기란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Jinx(징크스)저녀석이 뚜벅이인것을 인지하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들어오는 경로에다가 장막처럼 막아줘야합니다.
 그리고 드레이븐의 메커니즘에 따라,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받는 지점에 Zap!(빠직!)로 견재해주기 시작하면 상대방에 입장도 난처해집니다.
 이동속도 그리고 강력한 딜로 승부를 보는 챔프이고, 라인전도 강캐에 속하는 드레이븐이기 때문에 징크스의 입장에서는 킬을 주지 않고 한타로 캐리하는것이 가장 속편합니다. 
 사실 Draven(드레이븐)이나 Jinx(징크스)이나 도주기가 없으니 파일럿의 눈치싸움과 서포터의 cc에 희극이 갈린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한타를 중심적으로 생각해주시고 절대 킬을 주지말아야겠다라는 생각을 절대 잊지마세요.














(챔피언 상대법 상세하게 수정하고 있습니다)




분명 로켓을 쏘면서 상대방을 견재하면 언젠가는 저쪽이 우리보다 기본 사정거리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가까이 오게 되있습니다. 
 
그말은 쉽게 풀자면, 이즈리얼같은 챔프가 로켓 쳐맞다가 빡쳐서 E로 진입하고 말그대로 E평Q평 하려는 개념인데요.

징크스의 머신건 사정거리가 525이므로 가까이 붙으면 빠르게 스위치 하셔서 뚜드려 팹니다.
그리고 순간순간에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깔아주시는거 잊지마세요. 이게 있으면 또 거리벌리면서 로켓쏘면 됩니다.
교전중에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못보고 밟는 순간엔 Zap!(빠직!)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무조건 맞는각 나옵니다.
그리고 솔직히 징크스 상대해보시면서 미니언 서포터들 사이에서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보는게 저도 쉽지 않습니다.
한타때는 더욱더 그렇고요. Jinx(징크스)는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의 중요성과 Switcheroo!(휘릭휘릭!)의 사정거리의 이해도에서 실력이 가려집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맞추는 방법을 궁리하시는것보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깔아줄것인지 그리고 Switcheroo!(휘릭휘릭!)의 사정거리와 Switcheroo!(휘릭휘릭!)공속버프를 얼마나 효율적이게 쓰는지를 모색해보시면 금새 징크스 장인이 되신 자신을 보게 될겁니다.

한가지더, Switcheroo!(휘릭휘릭!)의 공속버프는 정말 좋습니다. 이즈리얼 공략 쓰신 분들의 공통점은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쏘고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공속 버프 둘르고 싸우라고 자주 하잖아요?

징크스도 라인전/한타 가릴것 없이 Switcheroo!(휘릭휘릭!) 공속버프를 두르고 싸우세요. Switcheroo!(휘릭휘릭!)3스택에서 날리는 Switcheroo!(휘릭휘릭!)은 더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Jinx(징크스) 하실때 공속때문에 Switcheroo!(휘릭휘릭!)로켓이 부자연스럽게 나가신다고 느끼시는 이유는 Switcheroo!(휘릭휘릭!)의 활용을 안하셔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머릿속에 Switcheroo!(휘릭휘릭!)스택관리를 생각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파밍하세요 그리고 견재하세요 


 지속적인 Switcheroo!(휘릭휘릭!)Zap!(빠직!)짤과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호응으로 킬을 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징크스의 단점인 생존기의 부재를 항상 생각해주세요.


 견재를 하면 필연적으로 라인이 밀리게 됩니다. 서포터한테 와딩을 잘해달라고 부탁을 하세요.



 Fiddlesticks(피들스틱)Amumu(아무무)Vi(바이)Pantheon(판테온)Jarvan IV(자르반 4세) 정글러들 정말 무섭습니다.


 만약에 적 정글이 미니맵에 안보이고 동선또한 읽히지 않는다면 지나치게 견재하지 말아주세요.

 적 탑라인의 Teleport(순간이동)변수에도 항상 생각을 해두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드래곤의 우위는 미드포탑, 미드역량, 바텀역량, 바텀라인, 바텀타워에서부터 다 따져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바텀이 이기고 있다면 항상 드래곤을 먹을 수 있는지 각을 재주세요. 


 우리 바텀이 이기고 있으면 드래곤 먹는것만큼 이득은 없습니다. 


 탑솔분들에게도 Teleport(순간이동)유무도 확인하시고 드래곤 싸움을 잘 풀어나가 주세요.

 드래곤 싸움에서 징크스는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킬한번 먹고 Get Excited!(신난다!)로 다 쓸어버리세요.

 한번 킬 잭팟나는 순간부터 Jinx(징크스)캐리 막기 힘듭니다. 킬캐치는 잘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징크스는 한타에서 미치게 강하지만 도주기의 부재로 한번 포지션을 잘못잡으면 그대로 죽습니다.


 말로 설명하자면 징크스를 플레이 하실때 항상 X버튼을 눌러보세요. 


 Q를 킨채로 700사정거리의 끝을 이해하신뒤 사정거리 끝에 적이 들어오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그리고 Xerath(제라스) Jax(잭스) Irelia(이렐리아)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Lissandra(리산드라) Riven(리븐) 각각 챔프마다 들어오는 CC기 버스트기 사정거리를 염두해 두세요. 



 원딜 하시는분들의 가장 큰질문은 ??가 크면 후진입이 답인가요? 

 예를 들면 Malphite(말파이트)Irelia(이렐리아)Jax(잭스) 가 있습니다.

 제일 좋은 답은 징크스의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최대한 활용해주세요. 


 그리고 들어오는 각을 주시면 안되는건 당연한겁니다.

 후진입이 답일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징크스의 사정거리, 포지션, 그리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의 유무에 따라 유연하게 풀어나가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비디오로 찍어서 더 이해하시기 쉽게 해드릴게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로스의 최소화, 포지션의 중요성,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Zap!(빠직!)Switcheroo!(휘릭휘릭!)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활용성, Get Excited!(신난다!)낭비 안하기, 그리고 팀원의 Peel (때어내기)를 믿기

 

 

 

 

챔피언 대응법

 

 원딜은 대응법이 따로 특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한번씩 만나보시면 대응법은 쉬워요. 


 하지만 라인상 서포터의 비중이 상당하기 때문에 서포터를 중점으로한 대응법을 쓰겠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속박

                       Dredge Line(닻줄 견인) 그랩+스턴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 데미지+쉴드

                       Riptide(역조) 광역 슬로우

                       Depth Charge(폭뢰) 스턴 + 에어본

 


 메라신의 손을 한번더 거쳐가서 새롭게 완성된 서포터 노틸러스입니다. 

 원래는 정글러라는 인식이 강했기 때문에 공속룬을 박고 갱킹위주로 다니는 초식 정글러였는데요

 노틸러스의 스킬과 패시브를 보시면 스킬 4개중 3개가 cc기인데다 패시브마저 cc입니다.

 노틸의 기본콤보는 가까이 붙기만한다면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Riptide(역조)Dredge Line(닻줄 견인)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 일텐데요.

 속박기의 시간이 길고 또 슬로우가 묻어나기 때문에 잡히면 정말 까다로운 서포터가 아닐수가없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는 그나마 평타로 찔끔찔끔 데미지를 누적시킬 수가 있지만 Nautilus(노틸러스)는 괴랄한 실드때문에 그또한 힘듭니다.

 필자는 노틸이 나오면 어느 원딜을 가더라도 정말 힘들어합니다. 

 그 이유는 거리를 안주더라도 한번쯤은 나올수밖에없는 Depth Charge(폭뢰) 콤보로부터 시작되는 노틸러스의 cc는 피할수도없기 때문입니다. 

 노틸러스의 상대법은 6렙전에는 Dredge Line(닻줄 견인)를 미니언뒤에 숨어서 맞아주지 말되 견재를 해주어야합니다.

 

 






 Nami(나미) 나미 - Surging Tides(밀려오는 파도) 이속증가 

                   Aqua Prison(물의 감옥) 스턴과 에어본

                   Ebb and Flow(밀물 썰물) 힐 + 데미지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슬로우 + 데미지

                   Tidal Wave(해일) 슬로우 + 데미지 + 에어본

         

  나미는 원딜유저들이 좋아하는 모든것을 가지고 있는 서포터입니다.

  라인전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자리잡는 힐부터, 유틸기, 강한 CC가 있습니다만

  그 숙련도에 따라서 약하고 수비적인 플레이가 강제되기도 하는 서포터입니다.

  숙련도만 높다면 상대하기 까다롭고 자신의 서포터라면 더도없이 좋은 만능 서포터가 되겠습니다.

  상대법은 나미는 비교적 물몸이고 딜교를 자주 걸어 스노우볼을 굴릴려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한방에 물어 죽이면 됩니다.

  나미의 카운터라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Leona(레오나)가 생각나네요, 물리면 징크스의 연계로 바로 죽습니다. 

  그뒤로 Get Excited!(신난다!) 추노로 원딜킬까지 할수있습니다.








 Leona(레오나) 레오나 -  Sunlight(햇빛) 데미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스턴 (평캔) + 데미지

                     Eclipse(일식) 데미지 + 물마방 증가 + 미친데미지

                     Zenith Blade(천공의 검) 잠깐의 속박 (대쉬기) + 데미지

                     Solar Flare(흑점 폭발)스턴 (슬로우) + 데미지


 흔히 강한 CC기 (연계기가 기가막힘) 그리고 탱키한 서포터로 불리는 레오나입니다.

 유틸성은 전혀 없고 힐 또한 없습니다만 징크스와 궁합이 정말로 잘맞습니다. 

 이유는 레오나의 스킬세트에서 나오는 연계 CC인데요.Eclipse(일식)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Exhaust(탈진) 모든것이 척척 순서대로 가능하고 Zenith Blade(천공의 검)천공의 검만 맞춘다면 2-3초의 기절을 보여주기 때문에 징크스의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연계와도 찰떡 궁합입니다.

 그리고 징크스의 중요한 Get Excited!(신난다!) 패시브를 터트려 주는 폭딜의 기반인 Sunlight(햇빛)효과 때문에 징크스와 정말 어울리는 서포터 입니다.

 상대할떄는 반대로 레오나의 스킬연계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각을 안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물리는 각을 안주시는게 건강상 이롭습니다. 위에 징크스의 연계가 아닌 Graves(그레이브즈)나 Lucian(루시안)같은 폭딜계 원딜이면 천공의 검 맞는순간 검은화면 봅니다. 

 우리 서폿이 대신 맞아주면 Zyra(자이라)Sona(소나)Soraka(소라카)Nami(나미)Vel'Koz(벨코즈)Janna(잔나)이런애들은 그냥 대신 죽어주는거라고 보시면됩니다.


 대신에 천공의 검이 없고 궁이 없는 시점에 레오나는 정말 할게 없는 챔피언이니까 그 시점에서 이득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Bard(바드) 바드 -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슬로우 + 데미지 (경험치 + 이속)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슬로우 (스턴)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힐 + 이동속도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이동기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광역 강제 존야

                      


 서포터 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최근에 나온 바드입니다. 


 스팩으로 보아서는 원거리 평타, 슬로우 그리고 조건부 스턴이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로울수도 있는데요.


 상대해본 경험을 토대로 생각해보자면, 바드는 라인전이 강력한 챔프가 아닙니다.


 힐은 마나를 굉장히 잡아먹고 스턴도 조건부이기때문에 상당히 많은 숙련도를 필요로 하는 서포터입니다.

 

 한마디로 쉽게 풀자면 상대하기는 정말로 편한 서포터이죠.

 우리편일 경우에는 상당히 좋은 힐과 바드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호응을 기대해봐야 합니다.

 같은 경우로 바드가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로 적들을 완벽하게 묶어놓는 이니시를 열어줄경우에는 한타가 정말 쉽게 풀릴수있죠.

 Bard(바드)의 기량에 따라 희극이 갈리는 서포터입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   Mana Barrier(마나 보호막) 쉴드 (마나)

                             Rocket Grab(로켓 손) 당기는 스턴 + 데미지 

                             Overdrive(폭주) 속도증가 + 공속증가

                             Power Fist(강철 주먹) 에어본 (캔슬) + 데미지 

                             Static Field(정전기장) 광역침묵 + 데미지


 블리츠크랭크는 그랩류 서포터로 Thresh(쓰레쉬)가 나오기전에 유일했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요즘은 Thresh(쓰레쉬)보다 더 좋은 서포터로 뽑히는데요, 이유는 라이엇의 미친너프로 쓰레쉬가 굉장히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Thresh(쓰레쉬)는 긴 CC로 딜러진들을 지켜주는 반면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는 한방기있는 그랩으로 킬을 만들어 냅니다.


 징크스는 어차피 만능형 서포터인 쓰레쉬와도 어울리지만 그건 여타 원딜들이과 다를게 없습니다.

 오히려 요즘은 블리츠가 더 끌리는게 사실이죠. 

 킬을 만들어낸다는건 Get Excited!(신난다!) 터트리기도 용이하다는 것이니까요.

 라인전에서 한번만 끌면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킬만드는게 쉽기 때문에 잘하는 블리츠분들이기를 기도해봅시다.

 반대로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블리츠는 Overdrive(폭주) 키고 달려가서 Power Fist(강철 주먹)Rocket Grab(로켓 손) 하는게 일방적일 텐데요.

 

 징크스에게는 달려가는게 성립안됩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막아버리세요. 그러면 그냥 깡 Rocket Grab(로켓 손) 날릴텐데 나노 컨트롤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대신 컨트롤로 못피하시면 즉사 혹은 Heal(회복)Flash(점멸) 빠질테니 유의하세요.







Thresh(쓰레쉬) 쓰레쉬 -    Damnation(지옥살이) AP + 방어증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그랩 (2회) + 날라갈수있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팀원 1명을 자기 주위로 데려옴

                     Flay(사슬 채찍) 슬로우 + 끌고/밀기(캔슬기) + 데미지(평타+스킬)

                     The Box(영혼 감옥) 광역 슬로우 + 데미지

 

 처음에 나왔을땐 사거리 기본체력 기본방어 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에서 Flay(사슬 채찍)선마로 바뀌며

 산전수전 다겪고 지금 위치에 선 서포터 쓰레쉬입니다.

 기본적으로 미친 유틸기인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의 세이브 능력과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의 팀원 지키기

 그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한명을 끌어오는 한방도 있습니다.


 다방면에서 공|수 그리고 변수를 만들어 내는 챔피언이다 보니까 


 자기 레이팅이 높아질수록 쓰이는 용도도 스마트 해집니다.


 쓰레쉬의 유틸면/수비면은 그 어떤 원딜과 같은 라인을 서도 무난하게 만들어줍니다.


 상대법은 약해진 데미지와 은근히 물렁살이기 때문에 쓰레쉬만 물어도 금방 죽일 수 있게 됬습니다.

 기본적으로 쓰레쉬에게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거리를 안주면 되겠습니다.


 레이팅이 올라갈수록 쓰레쉬의 깜짝 W호응도 항상 생각해두세요.

 





Soraka(소라카) 소라카 - Salvation(구원) 이속증가

                 Starcall(별부름) 슬로우 + 자체회복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힐

                 Equinox(별의 균형) 광역침묵 + 속박

                 Wish(기원) 아군 전체 힐


예전에는 괴랄한 Starcall(별부름) 핵똥별 견재와 자체적으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힐이 가능하며 무한으로 Equinox(별의 균형) 마나까지주는 소라카가 있었습니다.

한때 미드소라카로도 쓰이고 대중적으로 알려지면서 OP챔프로 거듭났었던적이있죠.


라이엇은 유저들에게 플레이를 강요하고싶지 않기때문에 핵너프와 리워크를 먹이고 지금은 완전 수동적인 소라카가 되었습니다 ^^


지금 위치에 소라카는 괴랄한 회복기인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힐로 자체적으로 cc는 없지만 그걸 무마시킬정도로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예전과 달리 자신의 체력과 마나를 동시에 쓰는것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굉장히 큰데요. 


그런 이유때문에 라인전에서 한번이라도 물리면 쉽게 살아날수가 없습니다. 


흔히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Annie(애니) 같이 폭발적인 딜량으로 원딜과 함께 순삭하는 서포터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Janna(잔나)Sona(소나)Bard(바드), Nami(나미) 같이 힐/쉴드로 딜교환을 시도하는 서포터들에게는 강한 면모를 보여주죠.


말그대로 물리면 쉽게죽는 물렁살이나 적들이 날 죽일만큼 누커딜이 없다면 서서히 힐의 격차로 말려죽일수가 있습니다.


모든 원딜과의 궁합은 따질것도없이 안정적입니다만, Vayne(베인)Ezreal(이즈리얼)Ashe(애쉬) 와 같이 라인전이 약하거나 도주기가 부족한 원딜과의 궁합이 안좋은 편입니다.


Jinx(징크스)의 경우에는 악랄한 사거리 딜교환으로 이득을 보는 챔프이고 라인전/푸쉬력도 좋기 때문에 궁합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다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딜교를 이루어놔서 풀피 vs 풀피 구도를 안만드는게 좋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실텐데요. 

소라카는 힐이 괴랄하기 때문에 다음 딜교에서도 풀피로 싸우는 구도가 나오지만 적은 풀피에서 서서히 깎이면서 밀릴수밖에 없게됩니다.


즉슨, 딜교환을 처음에 적극적으로해서 적의 피를 최대한 빼준뒤 소라카의 힐로 다음 딜교에서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런 케이스를 잘 활용하셔서 라인전을 안정적이고 우월하게 가져가주시면 되겠습니다.





          


Janna(잔나) 잔나 -   Tailwind(순풍) 이속증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 에어본 (캔슬기) + 데미지 

                  Zephyr(서풍) 슬로우 + 데미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실드 + AD버프

                  Monsoon(계절풍) 힐 + 광역넉백 (캔슬기)



 프로분들이 기가막히게 잘쓰시는 잔나입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는 차징기술이라고는 하나 그냥 연속으로 누르면 빠르게 나갑니다


 잔나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기술에서 나오는 딜교능력이 뛰어난데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주는 쉴드도 쉴드지만 추가 AD가 더 뼈아픕니다.


 이걸 받은 원딜의 앞무빙은 호러입니다.

 우리 서포터가 Soraka(소라카) Sona(소나) Nami(나미) 같은 힐계 서포터가 아니라면 더  힘듭니다. 


 일방적인 유틸기와 쉴드기 그리고 빠른이속으로 인한 로밍력, 

 시아장악력으로 제가 언급할수있는 지식은 잔나유저분들의 반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파일럿의 손에 따라 잔나의 존재감이 달라집니다. 다만, 저티어에서는 비효율적인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잔나의 실드의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원딜이여야 하며, 

 저티어에서는 비교적 쉽게 물리고 잡히고 죽기 때문에 잔나가 뭘 해보기전에 원딜이 끔살합니다. 


 상대법은 쉴드가 쿨다운이 길다는점을 이용해서 쉴드가 활성화 되있을 때는 뒤로 살짝 빼주신뒤에 다시 딜교를 걸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우리편 서포터일땐 잔나의 월등한 쉴드와 AD뻥튀기를 믿고 싸우시면 되겠습니다. 






Zyra(자이라) 자이라 - Queen of Thorns(가시 덩굴 여왕) 데미지

                     Deadly Bloom(치명적인 꽃) 데미지 (원거리 식물)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식물소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속박 (근거리 식물)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광역에어본 (식물 광분)


 대표적으로 시즌3때 SKT 푸만두님이 사용하시면서부터 서포터치고 미친딜량이 나오는 챔피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닝겐 자이라는 요즘 자이라 하시는분들이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오시는 편이지만 

 최근 들어서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 으로 하드견재 하시는 분들이 닝겐룬보단 마관셋팅을 들고 오시는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 Zyra(자이라)라면 한방한방이 강력할텐데요, 파해법은 닝겐이여도 물몸인 자이라를 찢어버리시면 됩니다.

 

 자이라를 상대하는법이라면 굉장히 느린 스킬샷인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맞지않는것이며,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 사정거리를 이해하신뒤 식물에게 최소한의 데미지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한방 싸움일때는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Queen of Thorns(가시 덩굴 여왕) 다 맞아주시면 우리편 서포터랑 같이 죽기 좋습니다.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올가미 덩굴은 시전이 상당히 길고 눈에 훤히 보이기때문에 무빙으로 빠르게 빠져나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편이 자이라 서포터라면 미친딜량인 자이라의 역량에 따라 라인전을 강하게 압박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여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중에 하나만 맞으면,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로 CC연계 해주신후 자이라의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Bloom(치명적인 꽃)와 Jinx(징크스)의 딜로 찢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서포터와 원딜은 조만간 더 추가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들을 포함해서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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