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8.3% (7표)
0% (0표)
41.7% (5표)
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12
18
0
7/12
Remake ★천둥★ 뽀포터!! 간단 공략 영상자료첨부

- Whatsup0(2015-12-12, 조회수: 70670)



리메이크를 맞은 서폿으로의 뽀삐에 대해 간단하게 공략(팁?)을 적어봅니다.






서폿으로 뽀삐의 장점은?

1. 라인전에서의 패시브를 통한 짤과 실드 (패시브도 근접판정으로 타곤산 터짐)

2. E벽꿍 성공 후 연계시 강력한 누킹력 (이후에도 서폿치고 강력한 딜)

3. W를 이용한 돌진or도주기 차단

4. 탱서폿을 감에도 준수한 데미지와 패시브의 최대체력계수 이용을 통한 (타워)어그로 등

   실드+쿨감템을 맞추어 적당한 탱킹, E와 궁을통해 적진영 붕괴!

5. 국지전, 정글 오브젝트 싸움에 유리한 스킬셋


등이 있겠습니다.




단점은....

라인밀당과 인근 시야확보가 다른 서폿에 비해 중요하고,

레오나처럼 잘못 들어갔다가는 신나게 두들겨맞고 킬따이고 할 수 있습니다. ㅠㅠ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3,218 IP


룬은 취향에 맞추어 방어위주로 셋팅해 줍니다.


더욱 강한 딜을 원한다면 표식에 공격9나 방관9를 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무난하게 취향에 따라 굳건한 결속결속등을 찍어도 괜찮지만




제가 이것저것 써본 바로는

001812



핵심특성은 천둥군주의 호령호령으로 맞추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뽀포터의 경우 라인전에서 상당히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데

E벽꿍+호령+Q+점화가 연계될 경우 킬을 따내기 좋습니다.

1렙에 벽꿍해도 스펠뺄 정도로 쎈데

3렙만 되도  패시브, 평타, q2타,(w),e벽꿍, 천둥, 점화딜을 합치면.... ㄷㄷ.. 적이 빈사상태...




산적VS위험한 게임

전자의 경우 서폿으로 조금이라도 돈수급 능력을 위해 찍고

(뽀삐 패시브는 근접판정이기에 적챔피언 가격시 10원줘요)


후자의 경우 조금이라도 더 살아남아 적을 괴롭힐 수도 죽일수도 있기에 좋습니다

취향껏 선택하세요






정밀함VS지능


전자의 경우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누킹력을 올리기 위해 찍고


후자의 경우 45퍼 쿨감 완성시

Q쿨 3초미만

E쿨 5초 미만이기에 잦은 스킬 이용이 가능



점화Ignite(점화)를 통해 강력한 누킹으로 라인전 킬을 만들기 좋음


그 외에는 탈진Exhaust(탈진)을 들어줍시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에서

상대가 이동기가 없는  챔인 경우 eqe로

상대의 이동기가 있는 경우 eqw로 찍어줍니다. 









리메이크 뽀삐 및 스킬 설명 YOUTUBE

 

 

 

 









패시브
근접캐인 뽀삐가 짤짤이로 딜교를 가능하게 해줘서 견제가 가능하며
방패를 주울경우 보호막이 생성됨
근접평타판정을 받기 떄문에 타곤산을 터뜨리기 좋습니다. 산적특성도 10원줘요~
붙어있는 유닛을 팰 경우 바로 패시브로 보호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드 성소처럼 떨어진 방패를 적이 밟을 경우 사라져요 ㅠㅠ






E이후 마스터하여 둔화 효과와 데미지를 이용
첫타 이후 땅이 터지며 한번더 데미지가 들어감







1. 돌진기를 차단
2. 도주기를 차단합니다. (궁과 함께 서폿 뽀삐의 상징)

차단시 마법피해를 입힘.
다만 순간이동, 마법면역 계통의 기술은 튕겨내지 못함
다른 적의 또 다른 돌진기는 연이어 차단이 되나
한 챔의 반복된 돌진기Nidalee(니달리)Pounce(급습 / 매복 덫)Yasuo(야스오)Sweeping Blade(질풍검)등을 연이어 차단하지는 못합니다

CC를 무효화 시키는게 아니라 진입기를 막는거에요.
고로 Amumu(아무무)Bandage Toss(붕대 던지기)같은 스킬에 가격시 스턴같은 씨씨는 걸리고 진입만 튕겨냅니다.



Graves(그레이브즈)Lucian(루시안)Quinn(퀸)Caitlyn(케이틀린)Vayne(베인)Tristana(트리스타나)...등의 이동기 차단
Kalista(칼리스타)Martial Poise(전투 태세)패시브도 차단 가능
Braum(브라움)Nautilus(노틸러스) ....등의 이동기 차단
Thresh(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 랜턴도 차단







벽꿍시 데미지가 추가로 한번 더 들어감
표시되는 거리에 밀려나는 거리까지 있어서 바드의q처럼 벽꿍시 체감거리가 은근 넓음







리메이크 뽀삐 서폿의 핵심기


브라움 궁의 변칙기 정도로
차징만 하고 사용하지 않거나 적에의해 끊길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가량
에어본된 적에게 딜을 넣을수는 없음 (고로 야소궁도 안됨)


논타겟이며

집중하지 않고 바로 사용시
거리가 상당히 짧고 가격시 제자리에 높이 튀어오름

집중하여 사용시
궁에 가격된 유닛들을 적진영 쪽으로 멀리 날려버림 (풀차징시 상당히 멀리 날아감)
브라움궁처럼 바닥에서 순서대로 솟아나며 루트에 먼저 가격된 챔피언을 포함한 주위의 대상이 날아감
차징하고 있는 동안 이동이 가능하며 플래쉬도 가능하기에 플궁도 용이하게 쓸수 있다.


언제 사용해야 하는가?  >> 적의 일부를 전장이탈 시키기 위하여.

1. 국지전, 소규모전, 오브젝트
뽀삐는 정글과 같은 번잡한 공간에서 소규모전에 강력하다
궁을 사용하여 일부를 전장 이탈 시킴으로 아군의 전세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
ex) 레드블루싸움/용바론싸움에서 적 일부를 날려보냄
ex) 봇 2;2 싸움에서 적 서폿(ex소라카)이 너무 까다로울때 멀리 보내버림

2. 한타
논타겟이라 맞추기 까다로울 수 있지만 한타의 경우 적이 많기에 더욱 사용이 용이하다
ex) 원딜에게 달라붙는 암살자나 탱커의 진입기를 w로 차단하고 멀리 보내버린다.
ex) 적의 딜러진을 날려보내 딜로스를 유발시킨다.

3. 아군구원
ex) 아군을 추격하는 적을 멀리 날려보내버린다.
 
4. 씨씨기 대신의 사용 (갱호응)
ex) 적들과의 교전 중, 다 잡을 수 있을 것 같으나 한 놈의 딜이 너무쌔다. 잠시 즉발궁으로 띄워놓고 처리+처리 한다.
ex) 아군(정글러나 그 외)의 호응이 필요할 때 잠시 즉발궁으로 띄워 시간을 번다.
ex) 도주하는 적군에게 플래시로 다가가서 즉발궁으로 띄워 시간을 번다.






스킬 콤보

라인전 이상적 콤보


부쉬시야 확보후

E벽꿍+평+Q+평(+킬각시 점화)를 통한 누킹  + W를 이용한 도주기 차단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언제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갑니다.


(정당한 영광)코어

정당한 영광을 초반에 코어템으로 하는것이 벽꿍각을 재며 잘라먹기 좋고

힐이나 보호막 등이 없는 뽀삐가 어시 먹기에도 괜찮아요


(산악 방벽) 거의 매번 사용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애용



(얼어붙은 건틀릿)추천  or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선택

 리메이크된 뽀삐는 전처럼 마나부족현상을 겪는 편은 아닙니다만

위의 정당한 영광을 코어템으로 사용해 서폿으로의 효용성을 높이고

부족한 쿨감소를 이 템들을 통해 커버하도록 합니다.




그외 상황보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미카엘의 도가니) 등의 템을 둘러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함부로 e로 들어갔다가는 디지게 쳐맞고 먹히고 빠져나올 수 없게 됩니다.;;
딜교하려다 무력하게 사망하기 쉬워요...
벨코즈
내 손이 닿지 않는 저 멀리서 날아오는 광살포.....
거리 유지하면 오지게 맞다가 궁콤에 저세상....

뽀삐가 리멬 전처럼 무식하게 단단하지 않아서 탱템이 없다면 못 버텨요..
룰루
아퍼요....
변이와 궁 때문에 들어가기도 뭣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하드 씨씨가 없는 물몸 계통의 서폿을 공략하기 좋다.
도발을 w로 튕겨낼 수 있어 원딜을 물면 된다.
알리스타
박치기를 w로 튕겨낼 수 있어 원딜을 물면 된다.
하지만 함부로 진입했다가 띄움당하고 적 갱에 의해 털릴 수가 있다.



탱탱한 챔피언에게도 무난하고 물몸 챔피언의 경우 쉬울수도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역시나 적 수준에 따라 상대하는 난이도 gap이 꽤 큰거 같습니다.




상대 서폿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진입하여 딜교를 하는 뽀삐로서는 상당히 상대하기 까다롭고 어려운 챔프


Braum(브라움)브라움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타는 것을 방지가능

아군 미니언이나 원딜을 물어패거나 상황을 봐서 때때로는 브라움을 물도록 한다.


Leona(레오나)레오나

나에게 사용하는Zenith Blade(천공의 검)은 무난히 씹을수 있지만

원딜에게 사용시 w차단 판정이 애매하므로 주의한다.


Thresh(쓰레쉬)쓰레쉬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인한 진입 차단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 인한 도주 차단 가능하지만

Flay(사슬 채찍)를 아끼는 경우 방룬 셋팅을 했다면 다가가서 스킬을 뺸후에 진입하도록 한다. or 갱호응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Headbutt(박치기)을 w로 막고 나면 상대하기 쉬움

or 원딜과 거리가 벌어졌을때 원딜을 e와 q로 패고 알리스타가 밀러오는거를 w로 씹는다


Shen(쉔)

알리스타와 마찬가지로 들가서 원딜을 패면 도발로 들어오려 하는 것을 w로 막으면 된다.



Nami(나미)Morgana(모르가나)Annie(애니)Zyra(자이라)Janna(잔나)Karma(카르마)Blitzcrank(블리츠크랭크)



Zilean(질리언)질리언

한 번 제대로 들어가 물어 소나처럼 녹이면 된다.




Lulu(룰루)룰루

변이 때문에 진입해서 패야하는 뽀삐로서는 상당히 까다롭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노틸 닻줄견인을 w로 차단할 수 있다.

하지만 역조의 슬로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다.

사거리 있는 즉발 하드씨씨가 없기에 궁배우고 나면 멀리 날려보내고 워딜을 패도록 한다.


Sona(소나)소나

초반에 미친듯이 맞아두지 않았다면, 그냥 들어가서 줘패면 된다.




Soraka(소라카)소라카

점화를 필히 반드시 들어 강력한 누킹으로 제압하거나 로밍으로 승부를 본다.

하지만 원딜의 피를 만땅으로 유지시켜놓고 뒤에서 사리기만 하는 경우엔 힘들다




Bard(바드)바드

못하는 경우에는 들어가 패고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를 방지할수도 있으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잘 이용하는 경우엔 괜히 진입하려다 스턴먹고 맞고 또 맞고 초반의 짤짤이에 상당히 괴롭다.




Vel'Koz(벨코즈)벨코즈

미친 사거리로 견제만 하기 일쑤.....

함부로 들어갔다가 에어본당하고 스킬맞고 벨코즈 궁에 녹아 사망할 수 있다.








상대 원딜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 조합을 보고 서두르지 않고 기회를 봐가면서 딜교합니다.

 오브젝트 싸움, 지형지물이 많은 곳에서의 싸움에 유리하므로 소규모 국지전을 자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반 운영법

 정당한 영광이 나왔다면, 시야확보를 해주면서

 이니시/잘라먹기를 통해 아군의 이득을 챙기도록 노력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1. 정당한 영광을 통한 이니시 (cc기를 통한 적주요딜러 누킹 및 아군과 삭제)

 2. 이니시 후 (or하지않고) 원딜에게 달려드는 암살자나 탱커 w로 보호후 r궁으로 전장이탈 시키도록

 3. 추후 합류하는 적 인원 r궁으로 전장이탈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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