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1명
86.1% (242표)
0.7% (2표)
13.2% (37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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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애플콩(2016-11-08, 조회수: 450869)

만약 지금 이 글을 읽는 당신이 베이가를 한번이라도 해봣다면
초반의 나약함에 치를떨었을 것이다.

신드라 구체에 맞아가며,
또는 제드의 표창을 맞으며,

초반을 어떻게해서든 안정적으로 버티면
주문력1200, 진형을 파괴시켜버리는 지평선, 시원한 궁,
이맛에 하는 베이가 아니겟는가.

나는 여기서 생각을 했다.
초반이 힘들다.. 그렇다면 초반이란 무엇인가?
30분을 고민한끝에 나는 지극히 평범한 결론에 도달했다.
그렇다 "레벨"
레벨이야 말로 초반과 중반을 구분하는 기준이 아니겟는가?
그리고 난 다시 생각했다.
"레벨에서 우위를 점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 해답은 상점 룬 구매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엇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ItGCI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획득 경험치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획득 경험치
    +6%
총 가격 : 15,375 IP
"획득 경험치 +2%"
그 룬을 본 순간 나는 눈을 의심했다.
"이건 완벽한 룬이 아닌가?"
이 룬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도 많을것이다.
실제로 어머니에게 물어보니 개소리 하지말라고 맞았다.
초반이 약하면 초반을 없애버리면 된다는 라이엇의 배려.
라이엇은 이미 베이가에게 엄청난 어드밴티지를 주고 있었던것이다.
유저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더라도.. 누군가는 발견해주길 바라면서.
그리고 나는 눈치채 버리고만것이다.
이 룬의 가격은 가장 비싼 2050ip.
무엇 때문에?
인지도도 없는 룬이?
바로 초반약캐들을 위한 룬이었던것이다.
여기까지 읽은 사람은 몸에 소름이 돋을것이다.
라이엇의 치밀한 설계에, 그리고 롤이 얼마나 완벽한 게임인지를.
이 룬의 최대장점은 무엇일까.
"시간"
이런말이 있다.
"시간은 돈주고도 못산다"
그러나 라이엇은 룬 하나로 유저들이 시간을 살수있게 만들었다.
이것은 혁명이며 폭동이다. 2차원의 게임을하면서 3차원의 우리가 4차원인 시간마저 다룰수있다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평범하게 찍는다.
베이가 유저라면 입맛대로 골라서 찍는걸 추천한다.
자, 생각을 해보자.
라인전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무엇인가.
상대를 힘으로 찍어누르는 "레벨", 컨트롤로 극복해나가는 "딜교환", 다른 라인 라인에 합류하기 위한 "로밍".
미드에 있어 중요한건 이 3가지가있다.
경험치룬을 든다면? 바로 이 3가지를 전부 할수있다.
레벨이 오른다..? 단순히 스킬 하나의 가치가 아니다.
체력, 마나, 공격력, 공격 속도, 체력회복, 마나회복. 이 모든걸 상대보다 6%빠르게 가져갈수 있다.
6%, 정말 별거아닌 숫자일수 있지만 아는 사람은 알것이다, 그 6%를 지배하는자가 게임을 지배한다는것을.
미니언 6마리를 먹는순간 2레벨이 되는 기적을 경험할수있다.
상대는 놀라서 생각할것이다.
'"왜2렙이지 정글 경험치 뺏어먹었나? 개이득"
이걸로 상대는 침착하게 생각하지 못한다.
생각은 어디서 하는가? 
그렇다, 인간은 뇌에서 생각을 한다.
저런 쓸데없는 생각을 하느라 상대는 딜교환에서 이득을 취하지 못한다.
이 시점에서 이 룬의 효율성을 느끼지 못하겟는가?
상대의 생각마저 지배한다.
이것이 경험치 룬이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은 베이가유저라면 자유롭게 찍어라.

 어짜피 경험치 룬을 들면 언제든지 상대보다 레벨에서 우위를 점할수있다.

스킬 콤보

 콤보도 모르면서 베이가를 하는것인가?

 그렇다면 접어라.

 하지만 경험치룬의 매혹에 이끌려서 온사람도 있을테니 적어는 둔다.

 q q q e wq r

스킬 활용 팁

 q로 막타를 먹는것이 중요하다.

 베이가가 바뀜으로 막타보단 적을 때려라.

 우린 레벨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무조건 때려라.

 미니언을 잡을땐 원거리 미니언에게 w 떨어지고 q를 하면 쉽게2스택을 쌓을수 있다.

 그러다 w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을 정도가 되면 근거리 미니언에게 그대로 옮겨가면 된다.

 q는 가끔 유령에 써주는게 좋다. 두마리가 먹히도록 작은 유령에다 써주는것이 중요하다.

 정글러가 생색을 낼수도 있지만 그건 아군 정글러의 생각을 지배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에 관해서도 현명한 여러분의 선택에 맡기겟다.
아이템에대한 선호도는 모두 다를것인데
모렐로 데스캡후 루덴을 가보자. wq에 루덴 + 천둥군주에 죽는 원딜을 볼수있다.
그 후 상황을봐서 공허의지팡이나 라일라이를 띄워주면 거의 질 수가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경험치에서 우위를 점할수없었던 유일한 챔피언이다.
하지만 메커니즘이 바뀜으로써 훨씬 유리하게 경험치를 얻을수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유령 빼먹으면서 스택 쌓으면 이긴다.

초반 운영법

 

 선2렙.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니언 6마리만 먼저먹는 연습을 하자.

 e안에 가둬놓고 정 가운데기준으로 적챔피언있는쪽으로 1티모미터만큼만 움직여서 w를 써주자.

 80%는 맞는다.

중반 운영법

 e만 맞추면 다이긴다.

 맞추지 못하면 최소한 가두기라도 하라.


후반 운영법

 e

 

팀파이트시 역할

 e

 

챔피언별 대응법

 e

 

마치며

 사실 경험치룬 그렇게 좋은건 아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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