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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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18
12
0
1/1
상대가 무슨픽이 나오든 징크스만 한다! (주기적으로 업뎃예정)

- 원딜독스(2015-12-23, 조회수: 5772)

 
 많은 원딜이 있지만 징크스가 좋아 징크스만 하는 "봇에징크스있다"입니다.
 다이아를 찍으면 꼭 공략을 써보겠다고 다짐했는데 이번에 다이아를 찍게되서 이렇게 공략을 써보게되네요^^
 가끔 솔랭을 할때 징크스만 하면 안질리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몇몇있는데 전혀 질리지도 않고 점점 실력이 늘수록 더더욱 징크스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것을 많이 느끼죠.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도 소환사 협곡의 광년?!?!징크스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기원합니다.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21.1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7,985 IP
 제가 주로 쓰는 룬은

 표식
공격력 +0.95 X 6
공격 속도 +1.7% X 3

 인장
방어+1 X 9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5
공격 속도 +0.64% X 4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이런수치가 나오는데 공속 12%세팅과 19%세팅 그리고 현재 21%세팅을 다 써본결과 대포폼 캔슬이 가장적게 되면서 견재도 수월하고 미니언먹기에도 편한 이룬을 최종적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공속이 낮을 경우 상대가 대포폼 사거리에서 아슬아슬할게 멀어졌을때 대포폼이 캔슬이 되버리는 불상사가 생기는데 그 하나때문에 킬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슨 말이 필요한가요??? 정석입니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 운영법

 1렙

  Switcheroo!(휘릭휘릭!) 징크스의꽃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이 스킬은 미니건과 대포폼을 바꿀수 있게해주죠. 초반1렙떄 미니건과 대포폼을 잘이용해야하는데 라인에 도착했을떄 근거리미니언 3마리를 대포폼 한대 미니건 스압후 정리 원거리미니언 대포폼한대 미니건으로 정리 후 다음 웨이브일때 빠르게 2렙을 찍고 딜교해서 우위를 점하면 라인전이 약한 징크스라도 라인전의 주도할수가 있죠. 


 2렙

 여기서 e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와 Zap!(빠직!)로 나뉘게 되는데 저는 우리팀이 룰루나 벨코즈 여타 포킹서풋이 아닌이상 e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찍습니다. 제 생각에 징크스숙련도를 볼때에 e를 잘까냐 못까냐에 따라 숙련도를 확인할수있다고 생각됩니다. 2렙때 e를 찍게되면 우리팀 서풋이 블츠나 쓰레쉬 혹은 레오나 같이 무는게 가능하다면 선2렙찍는순간 서풋의 스킬과 징크스e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의 연개로 최소 스팩혹은 킬각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또 만약에 인베에서 상대 원딜이나 서풋이 점멸이 빠졌다 이럴때는 서풋이 무는게 아니라도 선이렙을 찍고 질로 차단용으로 e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깔아주고 킬각을 볼수도 있습니다.


 3렙 ~6렙


 바텀라인은 초반 2렙 싸움이 중반까지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아 2렙딜교 여하에 따라 사리는 것을 선택할지 강하게 압박할지 정해야합니다. 


 2렙딜교가 성공적이었고 상대 정글이 초반갱킹이 위헙적이지 않다면 미니언을 포탑까지 밀어넣고 cs를 챙기는 상대 원딜에게 강한 견재를 해주시면 상대와 cs격차를 많이 벌릴수가 있습니다. 


 2렙딜교가 성공적이었지만 상대 정글이 초반갱킹이 위헙적이다 이럴경우 2렙갱을 대비하며 라인을 얼리고 상대가 다가오지만 못하게 견재하는 수준으로 해도 라인전은 반은 이긴겁니다. 이 경우 상대가 2렙갱을 왔을때 잘하면 3대2로 이길수도 있을수있고 우리팀쪽에서 텔이나 역갱을 보게되면 게임이 봇에서 터트릴수가 있게되죠.

 

 반대로 2렙딜교가 성공적이지 못할떄는 라인을 당기며 갱이 오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ㅜㅜ징크스는 아무래도 라인전에서 강하지도 않고 도주기도 없어서 딜교 실패시 상당히 답답한 상황을 견뎌내야 하죠. 다만 이거는 서풋의 실력여하에 따라 달라집니다.

 

 6렙떄부터는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항시 맵을 보는 습관을 길러 우리팀이 죽거나 탑에서 싸움이 일어나면 꼭 그쪽을 한번 보고 어디서 포탈을 탈지 예상을 한뒤에 싸주시거나 미리싸서 팀이 싸움에 유리하도록 도움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은 도란에 포션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인베에서 킬을 먹었다면 공속 12%를 올려주는 단검을 사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경우 상대가 블츠같이 그랩에 한방이 있다면 속도의장화를 사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상대가 올에이디고 수은이 필요없다면 시미터를 가지말고 피바를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드레이븐은 정말 라인전에서 답이없습니다. 갱을 부르던가 아님 사리면서 파밍하고 한타에서 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트런들
요즘 핫한 트런들서풋이 상대로 오면 도주기가 없는 징크스로썬 정말 까다롭죠. 빙벽거리를 안주는게 최선입니다.
미스 포츈
견재를 아무리 많이해도 미포의 e와 q한방에 열심히 딜교한게 의미가 없어지는 아주 짜증나는 원딜이죠 ㅜㅜ 만약 라인전에서 징크스가 4킬을 먹었다 해도 4뎃 미포를 이기기란 쉽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시비르는 그냥 스킬안쓰고 평타로 조지면 됩니다.
케이틀린
케틀의 견재가 까다롭기는 하지만 짤짤이를 할떄 같이 카이팅하면서 파밍파밍 하다가 bf를 뽑아오는 타이밍부터는 징크스의 견재가 더 강력크하기 때문에 케틀은 쉬운 챔피언으로 뽑았습니다.
이즈리얼
요놈은 그냥 큐 안맞아주고 대포폼 거리가 되면 한대씩 툭툭 쳐주기만 해줘도 라인전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선 라인에 서기전 상대 챔과 스펠을 확인하고 어떻게 싸워야할지 미리 생각을 하두는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라인전에서 강력하다면 초반 라인을 대포로 빠르게 밀기보단 미니건으로 상대와 맞춰주면서 동2렙을 찍는것을 목표로 하고 천천히 당기며 디나이 당하지 않을 만큼만 라인당이고 파밍하면서 갱을 기다리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죠. 

 그리고 프리징 라인을 만드는것이 아주 중요한데 바텀에서 상대 바텀라인이 집을 갔거나 킬을 냈으면 라인을 빠르게 밀어 포탑에 꼴아밖에 만들고 집을가면 자연스래 상대 미니언이 우리미니언을 밀어서 프리징을 할수있는 라인이 현성되는데 이떄 빅웨이브면 원거리 미니언 4마리 살려두고 나머지는 빠르게 정리해 원거리 4마리를 살려두면서 하면 프리징을 현성할수가 있습니다. 

 장담컨데 상대와 똑같이 커도 후반에 더 좋은쪽은 징크스 입니다. 그러니 굳이 무리안해도 견재만하면서 맞파밍해도 됩니다.

초반 운영법

   무슨 라인이든 초반이 정말 중요한데 징크스는 초반에 그렇게 강한챔이 아닙니다. 징크스가 강한 타이밍은 인피와 루난이 나올떄부터 인데 그때까지 잘 넘기면 징크스가 캐리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시고 초반을 넘기시면 됩니다. 최대한 cs안놓치며 파밍을 하면서 우리팀 서풋이 쓰레쉬나 블츠같이 킬을 내기 좋다면 서풋이 끌면 e를 잘깔아서 호응하면 킬을 딸수 있죠 

 

중반 운영법

  중반은 인피와 루난이 나온타이밍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그때부터는 한타에서 징크스의 존재감이 엄청나죠 포지션을 잘잡고 아군이 어디있는지 상대가 어디있는지 맵리를 하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돌입한다면 징크스는 다른 여타 원딜에 비해 가장 존재감이 있죠. 이때부터는 상대가 징크스를 어떻게든 잡을려고 할겁니다. 아군의 보살핌을 잘받을수만 있다면 한타에서 펜타를 할수있죠 ㅋㅋ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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