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명
56% (28표)
2% (1표)
42% (21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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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50
챌린저 엔페시아 시즌6 수고하셨습니다★

- Rainlover(2016-11-07, 조회수: 552558)

시즌6 수고많으셨고 시즌7 새로 업데이트되는 공략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일단 저는 바루스를 하던 유저가 아니라 바루스 랭겜 인증은 없습니다.
 
그래도 프리시즌 패치 후 부캐까지해서 최소 50판은 넘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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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이라는 컨셉으로 나온 바루스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항상 애매하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원딜바루스..보다 훨신 좋은게 많았고 미드바루스도 순간 뜨나했더니 금방 가라앉았고요.
 
주로 여눈+방관으로 Q포킹 바루스가 대부분이며
아니라면 원딜로 평범한 아이템을가는 약간 평타위주의 바루스를 플레이하는 두가지 부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은 조금 다릅니다.
 
바루스의 Q스킬을 제외한 또 다른 스킬인 W 역병 화살
이 스킬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이용한 공속 하이브리드 바루스 입니다.
 
솔직히 솔랭에서도 쓸만은 한것같은데 뚜벅이 원딜 자체가 후진픽이라
 
 
사실 라이엇이 바루스를 만들땐 여러가지 포킹바루스도 좋다고 생각했겠지만 다른것도 있었습니다.
 
네 부역활군이 마법사네요.
 
바루스가 AP계수를 가지고있는건..? W,R뿐
 
라이엇이 처음 바루스를 만들때 AD+AP를 섞어서 사용하는걸 생각하지 않았나 싶네요.
 
제 공략은 그것대로 해보는 구인수 바루스입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536 IP

엔페시아식 룬

 

Q : 엥?? W가 중요하다가 하지않으셨나요? 쌍관룬은 안쓰시나보네요??

 

A :  극초반 딜 생각도 해야하고 Q의 AD계수를 생각했을때 빨강 공격력 룬이 훨신 좋습니다.

 

파랑룬에서 공속룬을 낄 경우 후반에 반강제적으로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강요받을때가 있기때문에

고정마방9개, 혹은 성장마방 9개만 사용합니다.

 

상대가 마딜이 강한조합이라면, 혹은 딜포터라면 고정마방을 사용해주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성장마방룬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엔페시아식 마스터리

흡혈귀vs타고난 재능

 

흡혈 조금 얻는것보다는 AD,AP를 얻어서 더욱 강한 데미지를 가질뿐더러

올리기힘든 주문력을 조금이라도 얻어 W데미지에 도움을 줍니다.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바루스는 좋은 CC기가 2개나 있기때문에

압제자를 통하여 추가 데미지를 얻기 더 쉽습니다.

 

 

책략대신 결의를 찍는 이유?

 

뚜벅이인 바루스에게 스펠 쿨감 15%라는 좋은 효과를 통해 생존력을 더욱 높혀주며

피젠,체력증가로 초반 라인전에서 더욱 강해집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평 가능

 

스킬 혼자쓰면 약하니 W를 터트리는식으로 해야되요.

 

Blighted Quiver(역병 화살)는 유지 시간이 6초나되니 평타를 몇대때렸다가

몇초후에 여유롭게 스킬을 사용해도 터트리기 쉽습니다 견제할때는 주로 2스택만채우고 터트립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평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평-평-평-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이런식으로 6레벨이후에 콤보를 이어가시면

대부분 딜러들은 한방에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가 나보다 강한거아니면 퀵실이 있나없나 잘 보다가

구인수스택을 쌓아둔후 궁으로 먼저 싸움을 걸고 사거리를 잘 이용하면서 싸우면 대부분 이깁니다.

 

+ Q3개 먼저 안주고 W선마를 하는것도 좋다는 의견도 많네요!

시작 아이템
고정 템트리
4,5코어 선택지
9렙 후 장신구변경

초반 구인수가 나오기전에는 약간 약함~평균의 라인전을 가졌으며

생존기가 없는 바루스이므로 적어도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구인수가 나오고나서는 미니언을 때리면서 구인수 스택을 채우고 딜교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상대 제드,피즈같은게 있다면

 

2,3코어중간에 수은 장식띠를 먼저 올려놔도 괜찮습니다.

 

1코어는 구인수 먼저 뽑을때 돈을 잘 모아가서 빨리 뽑을수있도록하며

마관신업글은 약간 늦게해주셔도 괜찮습니다.

 

Q : 공속을 위주로 가시는데 공속신이 아닌 마관신을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공속템을 많이가고 패시브+구인수를 가기때문에 후반에 공격 속도 2.5를 초과하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마딜 비중이 높고 손해보는 공속이 안생기도록 마관신을 갑니다

 

대신 마관신을 너무 빠르게 업글할필요는 없습니다.

 

2코어까지는 고정인데

3코어부터는 내셔말고도 몰왕,위치엔드 혹은 다른 아이템.

 

다 괜찮은거 같습니다.


+

5월 4일 패치로 구인수도 같이 패치되었는데

풀스택 기준이 내려갔고 풀스택에서는 기존 배부른 포식자처럼 환영 타격이 생기기때문에

여전히 쓸만은 하나 가격이 비싸지고 옵션이 약간 조정되서

예전보다는 초중반에 힘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구인수-루난까지는 이게 확실히 좋은데

 

그 이후로는 어떤 템을 가든 크게 상관은 없고 다 괜찮다고 봐요.


+ 구인수 패치 이후

더 좋은 아이템 트리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알려주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명
56% (28표)
2% (1표)
42% (2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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