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52% (13표)
0% (0표)
48% (12표)
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12
18
0
13/25
[6.11ver] 탑엘리스 공략

- 승리의엘리스(2016-06-14, 조회수: 98184)

BGM정보 : 엘리스 로그인

꾸준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단 한명의 탑엘리스 유저라도 제 공략을 봐주신다면 끝까지 성의껏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 좋은 팁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거미줄에선 거미만 안전하지 ; Elise/엘리스/줄타기/고치/성공적

 

 

[패치내용]

※패치내용은 탑엘리스에게 영향을 주는 사항만 언급합니다 

프리시즌 특성 업데이트(천둥군주)

천둥군주의 호령

시즌6 업데이트

엘리스    

줄타기(E) 시전 시 원하지도 않는데 아무 적 위에나 떨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줄타기

줄이 있는데 왜 타질 못하니: 엘리스가 자신에게 줄타기를 시전하면 근처 적에게 빠르게 떨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1/28 업데이트

 엘리스

인간 형태의 이동 속도가 330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거미 형태의 이동 속도가 355에서 350으로 감소했습니다.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위험한 새끼 거미 (W) 

기본 피해량이 75/125/175/225/275에서 60/110/160/210/260으로 감소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25~15초 (레벨에 비례)  중첩 지속 시간: 5초 3초

마법사 대격변 업데이트

심연의 홀

오오라 효과가 레벨에 비례해 강해지며 미니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먼저 심연의 홀을 갖추느냐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주문력 30은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와 시너지를 일으켜 맞대결을 엄청나게 유리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오오라 덕분에 공격로를 밀기도 쉬워져서 상대도 심연의 홀을 갖추기가 더 어렵게 만드는 효과도 있었죠. 심연의 홀의 수비적인 측면을 좀 더 강화하고, 오오라 효과는 공격로 전투 단계가 아니라 게임 후반에 더 효과적이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총 가격2350 골드  2750 골드
재료 아이템악마의 마법서 + 음전자 망토 + 증폭의 고서 + 695 골드
주문력70  60
마법 저항력50  6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0%
마법 저항력 감소 오오라20  1~18레벨에 10~25
삭제미니언이 밉다이제 오오라 효과가 미니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가격이 내려가며, 재료 아이템이 조정됩니다. 주문력이 줄어들고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납니다. 이

제 기본 지속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최고 수준의 주문력과 최강의 사용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아이템이라, 밸런스 조정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지금까지 가격을 낮추거나 재료 아이템을 간소화할 수 없었던 것은 그 때문이었죠. 주문력을 크게 높여주는 아이템은 이제 많기 때문에, 존야만의 사용 효과에 집중해 방어적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기로 했습니다. 덕분에 가격을 역대 최저로 내릴 수 있었죠. 방어 효과가 필요할 때 좀 더 갖추기 쉬울 것입니다.
총 가격3500 골드  2900 골드
재료 아이템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악마의 마법서 + 800 골드
주문력100  7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0%

경직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120초 

탑엘리스와 관련된 사항만 언급합니다

˙

˙

˙

탑엘리스는 뚜벅이상대로 카운터치는 후픽으로 꺼내시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한동안 제대로 된 탑엘리스 공략이 없었죠?

 

시즌3 이후로 거의 사장되다시피한 탑엘리스!

 

과연 그 때의 명성을 찾을 수 없는 것일까요?

 

아니, 그냥 탑챔피언으로 사용할 수는 없는 걸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예전과 같은 위용은 힘든게 사실입니다.

 

엘리스는 정글챔피언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거든요.

 

하지만 탑으로도 아직 쓸만하다는 것을 전제로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부디 이 가이드가 엘리스를 탑챔피언으로 활용 할 수있게 도와주는 교과서적인 공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엘리스를 탑으로 쓰고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바칩니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룬은 이렇게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lise(엘리스)부연설명Spider Form(거미 형태)

 

 

                                                 

 

표식 - 쌍관? 마관?

 

엘리스 새끼거미데미지가 물리데미지였던 시절 엘리스는 쌍관도 무척 잘어울리는 챔피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새끼거미데미지도 마법데미지로 들어가는 지금 엘리스는 무조건 마관이 가장 효율 좋습니다.

 

 

   

                                                 

 

노랑 - 방어? 체력? 

 

엘리스는 기본적으로 몸이 굉장히 연약한 챔피언입니다. 과거 시즌3에는 기본적인 탱도 갖춘 OP챔피언이었으나 현재는 스텟이 어지간한 AP마법사들만큼 약한 물몸입니다. 따라서 저는 고정방어룬을 추천합니다. 탑엘리스는 초반 라인전에서 말리면 판테온처럼 중후반까지 솔로라인의 강력함을 갖지 못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파랑 - 마법저항력? 쿨감? 마관? 

 

노랑과 마찬가지이유로 엘리스는 마법저항력이 좋습니다. 엘리스는 성장스텟중에 마법저항력이 없습니다. 성장 마법저항력도 괜찮지만 초반라인전에서 쎄게 나가야하기때문에 고정이 좋습니다. 상대가 올ad조합이여도 저는 고정마방을 듭니다. 왜냐하면 ad챔프라 할지라도 왠만하면 마법딜이 아예없진 않거든요. 정말 상대팀 픽이 아예 ad조합이라면 마관룬이나 쿨감룬 드는 것도 좋습니다.

 

6.9패치 추가+

엘리스가 아이템으로 쿨감을 맞추는 여건이 더 좋아졌습니다.

※상대방챔프와 정글이 ad라는 전제하에※

파랑에 쿨감10%를 맞춰주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게되면 쿨감이 심연의홀+존야의 모래시계+룬=30%

가 갖춰지게 됩니다.

                      

 

왕룬 - 이속? 주문력? 마관? 

 

제가 가장 강조하고싶은 왕룬입니다.

 

탑엘리스는 단순히 wqrq평w같은 한싸이클폭딜만 믿는 챔피언이 아니라 견제력과 고치각을 만들어 내는 것, 스킬 싸이클, 도주/추노, 쿨타임계산, 줄타기로 상대방 스킬 무효화 등 이것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하는 고난이도 챔프입니다.

 

엘리스를 많이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동속도는 엘리스에게 '딜'이자 '생존력'입니다.

 

글로 표현하면 입롤이긴한데 이동속도4.5%가 엘리스가 스킬싸이클링중 거미폼으로 평타한대를 더 넣느냐 마느냐가 결정되며 때로는 먼 거리에서 고치를 맞췄는데 이를 콤보로 연결하느냐, 고치만맞추고 입맛만 다시느냐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또한 엘리스가 딜을 넣고 쿨타임초기화를 기다리는 동안 상대방으로부터 얼마나 안전하게 거리를 벌리느냐, 논타켓스킬을 피하느냐에 도움을 줍니다.

 

딸피인 적을 처리할 때 줄타기를 썼음에도 이동속도가 달려서 q를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도 이속룬을 들면 현저히 줄어듭니다.

 

엘리스는 무조건 이동속도입니다. 핵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엘리스 특성입니다. 12/18/0 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비밀창고비밀 창고를 암살자암살자(Assassin)로 바꿔주셔도 무방합니다.

 

1.5%→2%로 상향되면서

이제 암살자암살자(Assassin)가 더 좋습니다. 라인 엘리스이기 때문에 꽤 좋더군요.

 

나머지는 그대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나름대로의 연구 끝에 엘리스에게 가장 최적화되있다고 자부합니다.

 

초반에 강력하게 압박을 하는 챔프면서 한방폭딜이 강한 챔프가 라인에오면 부족한 체력보충을 위해 0/18/12 를 선택해주셔도 무관합니다.

 

 

 

 Elise(엘리스)부연설명Spider Form(거미 형태)

 

 

 

탑엘리스는 딜교환을 위해 거미폼이 아닌 인간폼으로 cs를 먹기때문에 거미폼패시브인 피흡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포식은 탑엘리스의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흡혈귀역시 ap딜과 ad딜을 골고루 쓰는 엘리스에게 유지력측면에서 도움을 줍니다.

인간폼으로 cs먹기 힘드시면 포악함가주시는 것도 괜찮은데 가급적이면 cs먹는건 연습하셔서 방랑자찍어주세요.

이게 합류나 로밍에서도 도움이 되고 고치맞추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별거아닌 것 같아도 매우 큽니다.

제가 여러판 해본결과 포악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정글 엘리스는 방랑자가 확실히 좋은데 탑엘리스는 초반 cs수급측면에서 포악함가 있고 없고 차이가 크더군요.

 

천둥군주의 호령이건 두말이 필요없습니다. 시즌6에서 엘리스를 탑으로 기용될 수 있게 해주는 꿀특성입니다.

엘리스q뎀 너프와 마나소모너프 이후 견제력이 굉장히 약해졌는데 이 특성을 이용하면 평q평이나 q평~평 이렇게 천둥군주 터뜨려서 쏠쏠한 견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의 엘리스는 견제력보단 한방 버스트딜에 의존하는데 이게 폭딜에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탑엘리스는 상대방을 찍어누르고 적 딜러라인을 순식간에 녹여버리는데에 의미가 있기때문에 점화를 드는 것이 보통입니다.

 

 

문도 볼베 나서스 블라디같은 회복력에 의존하는 챔프면 필수로 들어주시고 굳이 점화를 들지 않아도 압살할 수 있는 물몸챔프가 오면 텔포를 들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엘리스는 텔포를 들어도 제한적인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난전이 아닌이상 상대방이 텔레포트 쓰는 것을 보면

                                               

상대방이미리 백무빙을 치기때문에

                                         

엘리스가 막상 텔포로 가면 거리가 안돼서

                   

[점멸+고치]나 거미폼e진입후 추가 딜을 도와주는 역할밖에 할 수 없습니다.

 

이건 직접 텔을 들고 탑엘리스로 운영을 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시게 될겁니다.

 

후반가도 텔포를 라인복귀용으로 쓰시는게 대부분일겁니다.

 

엘리스는 대치상황에서 포지션을 잡고 고치각을 봐야하는 챔프이기때문에

           

한타합류용도로 텔포를 부랴부랴쓰시면 합류해도 엘리스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하기 힘듭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연습하셔야합니다! 많이해보셔야합니다!

 

 

인간폼상태에서

 

 

1.eqwrq(평)w

 

 

                                                                  

2.ewqrq(평)w

 

                                          

 

1or2 콤보에서 상대방이 도망갈 시 거미폼에서 eqrq평

(eqrq에서 끝내시는 분들이 있는데 인간폼q날리고 평타한대 더 칠수있는 상황이 자주나옵니다)

1or2 콤보를 변형시키자면 상대방이 고치를 예측할 수 없도록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순서를 섞어주셔도 됩니다.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은 현재체력 비례이고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은 잃은체력 비례이기때문에

 

콤보에서 가급적이면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데미지가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데미지보다 먼저 들어갈 수 있게하는게,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데미지가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보다 먼저 들어갈 수 있게하는게

 

데미지에 좀 더 도움이 됩니다.

 

이해가 쉽도록 스샷첨부했습니다.

 

 

 

이렇게 적 챔프와 초근거리면 ①qwrqw가 ②wqrqw보다 데미지가 더 많이 나옵니다.

이렇게 적 챔프와 거리가 어느정도 떨어져있으면 ②wqrqw가 ①qwrqw보다 데미지가 더 많이 나옵니다.

①qwrqw를 쓰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가 터지기전에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가 적중해서 엄청 큰 차이는 아니지만 딜로스가 납니다.

 

 

 

 

 

 

 

 

 

핵심 : Ignite(점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pider Form(거미 형태)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평

 

 

                                                                

 

                                            

거미폼상태에서

            

           

1.e(줄타기로 진입)qw(평타넣다가 거리가 벌어지는 듯 싶으면)reqw(무빙으로 거리를 좁힌 뒤)rq

역시 고치를 예측할 수 없도록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순서를 섞어주셔도 됩니다.

 

           

 

 

2.(갑작스러운 적과의 조우시 위험할 때)re(거리벌리는 무빙)wq(무빙)rw(줄타기할 곳이있다면)e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를 써주는 이유는 엘리스가 도망쳐도 새끼거미는 적을 때려줍니다.(라일라이효과 이용)

 

 

 

이건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콤보이자 예시이고 엘리스의 스킬은 상황에 따라 다채롭게, 효율적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엘리스를 처음 쓰시는 유저분들은 자유자재로 상황에 맞춰 사용하려면 연습하셔야합니다! 많이해보셔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은 현재체력비례이고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는 잃은체력비례라는 점을 잘 생각하셔서 어떻게 하면 딜을 최대한으로 뽑을 수 있을지 생각해주셔야합니다. 당연히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보다 먼저 써주시는게 데미지적으로 좋겠죠?^^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는 엘리스가 이속이 높아야하는 이유입니다.

거리가 닿는다고 무조건 쓰지마시고 상대방의 무빙을 살피고 거리를 좁힐 수 있으면 최대한 좁힌 뒤에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상대방 킬각이 잘 안나오고 오히려 아군이나 엘리스가 위험한 상황이라면 아꼈다가 생존용으로 쓰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치는 맞춰도 투명상태의 적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는 부쉬시야를 밝히는 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밴시를 벗기는데에도 유용합니다.

콤보를 넣을 때 미니언이나 몬스터가 막고있으면 없는 쪽으로 날린뒤에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를 사용하시면 유도탄처럼 날아와서 터집니다.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는 평캔이 됩니다.

거미폼 평타 이후 바로w써주시면 평평이 부드럽게 이어집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는 용도가 아주 다양합니다.

추노 , 도주 , 다이브, 스킬씹기 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이걸 잘 쓰는 엘리스가 정말 잘하는 엘리스라고 봐도 과언이아닙니다.

e스킬 사용후 범위내 부쉬속에 챔피언이 있다면 보여줍니다.

또한 적포탑에서 엘리스가 타겟팅되어있을 때 올라갔다 내려오시면 어그로가 풀리고 타워가 새끼거미를 때립니다.

간혹 엘리스가 타겟팅이 될 때가 있는데 이때 타워시야에서 살짝 벗어났다가 들어오시면 새끼거미에게 타겟팅이됩니다.

 

 

 

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평타에 라일라이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후반에는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를 시전했을때 새끼거미의 화력이 상상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도란반지에 2포션 고정으로 가주세요.

 

도란반지옵션이 엘리스에게 너무나도 좋습니다.

 

도란반지 하나가 초중반 마나부족을 커버해줍니다.

 

이후의 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줍니다.

 

저는 탑엘리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극딜템트리를 탑니다.

 

어차피 엘리스는 탱템가도 효율 별로 못보고 고기방패뿐이 안됩니다.

 

극딜로가면 못해도 상대1명은 죽이고 갑니다. 망해도 논개라는 소립니다.

 

상대방 탑이 무난한 ap챔프라면 심연의홀먼저

 

무난한 ad챔프라면 라일라이나 가면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에 라일라이가 개편되면서 엘리스에게 더 좋아졌습니다.


마법저항력이 10 늘어나고 쿨감10%가 생겼기 때문이죠.


그리고 마법공학벨트 가지마세요. 해봤는데 별로 안좋습니다.


마공학벨트 갈바에 그냥 리안드리 올리시는게 더 낫습니다.

 


유지력이 딸리면 그냥 부패의물약+도란반지에 텔레포트로 버티시는 걸 추천합니다.

애초에 엘리스가 라인에 오래 있는다고 왕귀하는 챔프는 아닙니다.

유지력이 좋고 라인압박이 강한 챔프가 오면 갱호응으로 상황을 뒤집거나 로밍을 가시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중후반 상대방중에 위협적인 포킹챔프가 있거나 티모의 버섯이 빡친다면 밴시의장막하나 둘러주셔야합니다.

밴시의 장막의 체력이 내려가는 대신 더 싸져서 뽑는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밴시 개꿀입니다.

접근도 못해보고 피 다까질바에 밴시하나 두르는게 도움이 크게 됩니다.

1/27 추가

 

소서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심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적이 ALL AD 조합 시 생략하세요)

 

까지 나왔다면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세요. 개꿀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엘리스에게 아주 잘맞습니다.

 

제가 이 공략에서 강조하는 이동속도가 10%씩이나 붙어있습니다.

 

게다가 엘리스는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의 데미지로 상대방 체력을 깎아놓은만큼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데미지도 증가합니다!

 

루덴효과가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에 추가데미지가 붙어서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도 강해집니다.

엘리스의 스킬매커니즘에 힘을 실어주는거죠.

팀에 딜이 부족하다 할때는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강추입니다.

 

루덴 맞추고 게임해보시면 확실히 가볍고 날쎄면서 엄청난 폭딜이 나오는 엘리스를 경험하실겁니다.

리안드리(리안드리의 고통)→상황이 유리한게 아니라면 방어아이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Thornmail(가시 갑옷)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먼저 가주세요.

 

 Thornmail(가시 갑옷)같은 경우 제 엘리스는 마관템트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리기 때문에 반사뎀이 엄청 강력해집니다.

 

존야가 개편되었습니다. 쿨감10%가 생겼군요.


이로써 엘리스는 기존가던 템트리 그대로가도


쿨감20%가 맞춰지게 됩니다.


엘리스에게 쿨감이 생기면 고치회전속도가 빠르고 q를 한싸이클이라도 더 돌릴 수 있게되어


분명한 상향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이제 엘리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얘는 원체 라인전이 강력한 아이라 당연히 엘리스가 밀립니다.
탑엘리스는 라인푸쉬가 쥐약인데 하이머딩거가 작정하고 라인밀면 엘리스 타워끼고 cs먹는것조차 버겁습니다.
하지만 탑라인이기때문에 정글러부르면 딩거는 계속 따입니다. 정글러가 가장 큰 변수가 되겠네요.



요약 : 아 탑갱안오고 뭐함 ㅡㅡ
판테온
노답입니다. 엘리스는 어떻게해도 빵테q짤 못버팁니다.ㅋㅋ
초반에 빵테q를 맞더라도 일단 부쉬플레이로 qrq평(천둥군주) 딜교환 해줘야합니다.
이렇게 계속 부쉬플레이 해주셔야하고 빵테가 부쉬에 와드박는다거나 라인밀면 절대노답입니다. 정글러 부르시는 수 밖에..
그냥 cs포기해야할거 과감히 버리고 타워끼고 성장해야합니다. 디나이당하면 당하셔야합니다.. 어차피 시간이 약입니다.



요약 : 킬만 주지말자. 최후의 5분!! 버티고 버텨라~
가렌
가렌패치전엔 ㅈ밥이었는데 w바뀌고 딜도 높아짐에 따라 엘리스가 많이힘듭니다..
가렌이 미니언먹을때마다 마법저항력 오르는데 이게 엘리스 카운터입니다.
엘리스가 콤보 다넣어도 가렌체력 반정도밖에 안빠지고 오히려 가렌의 q(침묵)e에 카운터맞아서 엘리스가 빈사상태가 됩니다.ㅋㅋ 침묵만 아니면 엘리스가 거리조절해가면서 해볼만한데 침묵땜에 고통받습니다. 그냥 같이 cs먹거나 로밍가야합니다.ㅋㅋ


요약 : 침묵+마법저항력때문에 못이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하드카운터로 엘리스가 손꼽힙니다. 트린이 아무것도 못합니다.
궁쓰면 줄타기로 올라가면 그만이거든요.
공략도 필요없음 그냥 ㅈ밥
잭스
얘는 그냥 스킬셋이 엘리스가 이기라고 만들어진 스킬셋같습니다. 뭘해도 이깁니다.
e 돌리면서 오면 줄타기로 무시하거나 고치로 스턴먹여주시면 됩니다. 선택지가 많습니다.
거리를 내주지마시고 잭스가 봉돌리면서 q써서 거리가 좁아진다면 줄타기를 쓰시고요 거리를 확보했다면 고치 맞추시고 봉돌리기 끝나면 들어가서 개두들겨죽여패버리세요.
헤카림
여왕님 앞에선 조랑말임.
감히 여왕님에게 스크래치하나 낼 수 없습니다. 6렙 때 궁쓸거 의식하면서 e로 피할대비하세요.

당연한 소리지만 엘리스의 스킬셋을 이해하시고 상대방 스킬셋을 이해하시면 어떻게 상대해야할지 보입니다.

 

상대가 스킬을 지나치게 아낀다면 그냥 고치각 재서 선빵날리세요 점화든 엘리스는 생각보다 맞딜에서 아주 강력합니다.

 

상대방은 도망쳐도 소용없습니다. 줄타기와 점멸까지 있는 엘리스는 소환사의 협곡 끝까지 추노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엘리스는 q2렙 w1렙 e1렙이 찍힌 4렙타이밍이 강력합니다.

이때 킬을 노려보세요.

Elise(엘리스)번외) 꿀팁까진 아니고 그냥 센스플레이인데Spider Form(거미 형태)

        

엘리스가 라인이 밀리려할 때

 

아군미니언은 다죽고 적미니언이 타워에 온다면 타워사거리에 닿기전에

 

밑에 스샷처럼 거미폼으로 변신해서 새끼거미로 몸빵을 해

 

타워가 미니언을 치지않게 할 수 있습니다.

 

 타워끼고 cs 다먹을 자신 없을 때 이렇게 해주면 하나도 안놓치겠죠?^^

 

 

 

 

응용버전으로 상대방이 1렙에 정글을 빼먹고 텔로 라인에 복귀하려할 때 엘리스가 상대1차타워~2차타워 사이에서 새끼거미로 적팀 미니언웨이브사이에서 어그로 끌어주시면 엘리스는 체력을 아주 조금만 소비하고 우리팀 미니언을 상대방 타워에 꼬라박게해서 적에게 cs손실을 낼 수 잇습니다.

 

처음 새끼거미2마리가 생각보다 빨리 죽습니다. 새끼거미2마리가 죽으면 다시 인간폼q를 사용한 뒤 새끼거미1마리를 만들어서 다시 거미폼으로 변환해 몸빵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연출됩니다. 정글빼먹고 온 상대방 라이너는 경험치와 골드손실을 입게 됩니다. 텔레포트만 날린 꼴이 되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인간폼으로 해야하는 거 아시죠?

 

평타 짤로 소매치기특성 꿀좀 빠시고 간간히 q평 날려주세요.

 

부쉬플레이 해주시구요.

 

q만 쓰시지마시고 평까지 추가해주세요.

 

엘리스는 이상하게 평타사거리 조금밖에 있어도 q평이 자연스럽게 나갑니다.

하드하게 견제해야하는 상대Nasus(나서스)Vladimir(블라디미르)면 qrq로 빡견제 해주세요.

 

부쉬 왔다갔다하면서 미니언 어그로 풀어주시구요.

 

엘리스는 갱킹면역이 꾀 좋습니다만

 

상대방에서 라인을 일부러 당기고 정글개입이 의심된다면

 

굳이 앞으로 나가지 마시고 정글 빼먹으세요.

 

원래 정글챔피언이라 정글링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탑엘리스의 무서운 점은 킬각입니다.

 

 

때로는 풀체력의 상대를 한번의 스킬싸이클로 잡아버리기도 할정도로

엘리스는 스킬을 쏟아부으면 쉽게 킬을 노릴 수 있습니다.

 

 

1~3렙때는 q평/평타를 이용해서 천둥군주을 터뜨리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해주세요.

 

 

라인을 밀고있거나 딜교가 유리한 위치에 있으면 qrq평을 써주세요. 아군 정글러가오면 고치로 갱호응해주세요.

 

 

4렙에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배우는 순간부터 엘리스 공식 풀콤보

Ignite(점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pider Form(거미 형태)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평

이걸로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고치 맞히는 순간 웬만한 상대 챔피언은 빈사상태가 되거나 죽습니다.

 

1렙에 q짤 2번이상 쓰지마세요.

2,3렙에도 q남발하지마세요.

마나는 항상 고치 후 풀콤보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유지하세요.

초반에 w로 미니언 먹으려하지마세요.

4렙때 엘리스 강력하니까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고치각 노리세요.

라인전 말렸으면 흡책가서 유지력으로 뒤쫓아가세요.

엘리스는 파워풀한 라인푸쉬에 힘을 못씁니다만 탑라인 특성상 무조건적인 라인푸쉬는 위험하기때문에 단점이 어느정도 커버됩니다.

 

cs먹을 때 딸피 미니언2마리이상이 있을 때(특히 타워끼고 cs먹는 상황일 때)

 

하나도 안놓치려고 평q나 w쓰시는분 계시는데 그러지마세요.

마나소모량 큰 엘리스에게 좋지않습니다. 평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로 드세요.


아군정글러가 체력갱을 해줬거나 자신이 탑라인 주도권을 쥐고 있을 때


진짜 핵심입니다.


엘리스를 탑으로 쓸 수 있는 이유이자 라인전이 가능한 이유입니다.


엘리스는 줄타기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상대방 미니언에게 탈 수 있죠.


이를 이용해서 앞무빙하면서 상대방에게 위협을 넣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차하면 뒤로 뺄 수 있는 줄타기라는 안전장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도권이 엘리스에게 있다면 상대방은 사릴 것입니다.


이 때 엘리스는 상대를 CS도 못먹게 할 수 있습니다.


적군 미니언보다 앞으로 가서 고치날린다!? Q날린다!? 하면서 심리전을 겁니다.


그럼 상대방은 거리를 내주지 않기 위해 사릴 겁니다.


상대방이 미니언 끼고 싸우려면 어쩌냐고요?


그럼 풀콤보 날리고 줄타기로 빼시면 됩니다.


그래서 적군 미니언 앞으로 나와있으라는 겁니다.


쿨타임이 돌면 또 다시 앞으로 나가서 위협하세요. 이런식으로 디나이 할 수 있습니다.


줄타기 믿고 말이죠.



 

라인전이 길어지는데 솔킬은 잘 안나온다면 정글빼먹으면서 로밍다니세요.

 

상대방이 엘리스보다 약해보이는데 라인푸쉬하고 로밍가면

 

그냥 cs버리고 쫓아가서 죽여버리세요.

 

상대방이 엘리스보다 쎌 것 같은데 라인푸쉬하고 로밍가면

 

그냥 탑미아 쳐주시고 wrw로 미니언 정리하시고 라인 최대한 밀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엘리스가 ap템트리를 타면 데미지만큼은 어떤 챔프에게도 뒤지지않습니다.

 

고치로 아군 딜러 무는 브루저 순삭시키세요.

 

아마 스킬딜 다넣고 새끼거미가 툭툭치면 죽을겁니다.

 

아니면 포지션 잡고 적 딜러 고치맞추신다음에 원콤보로 순삭시키세요.

 

점멸까지 써서라도 한명은 순삭시켜주세요.

 

이후에 엘리스에게 포커싱이 집중된다 싶으면 존야가주시고,

 

포커싱이 안된다면 어떻게든 스킬쿨타임 한번더 돌릴 때까지 버텨주세요.


6/14 추가

엘리스는 마법저항력 아이템이 카운터입니다.

후반에 절대 마법저항력 높은챔프에게 콤보넣으면 안됩니다.

그렇다고 보이드같은 템 가기엔 엘리스가 한타형챔프가 아니라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치구도에서

점멸이 있다면 Flash(점멸)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로 [적 딜러] 순삭시키시고

(↑이거하려면 각을 잘봐야합니다 옆구리에서 노리는게 좋음)

점멸이 없다면 뒷라인잡고 아군 물려는 적챔프에게 고치맞추시고 패주세요.

만약 아군이 ap비중이 커서 상대방이 마방떡칠을 한다면

엘리스는 무쓸모입니다.

딜템은 라일라이 하나만 가주시고 쿨감+탱 트리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ㅠㅠ


 

팀파이트시 역할

1. 아군보호 or 적 딜러 순간삭제

2. 따로 떨어져 있는 적챔피언 끔살

 

챔피언별 대응법

 Vladimir(블라디미르)Nasus(나서스)Cho'Gath(초가스)Swain(스웨인)Zac(자크)같은 유지력으로 승부보려는 애들이 오면

 

엘리스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가주세요. 그러면 킬각 나옵니다.

 

Kayle(케일)Heimerdinger(하이머딩거)같이 하드하게 라인푸쉬하는 녀석들이 오면 엘리스가 1:1에선 힘듭니다.

 

갱콜하셔두 되고 버티면서

 

어떻게든 [Ignite(점화)+ewqrqweqrq평] 으로 킬 노리셔야합니다.

 

라인푸쉬하는 녀석들 대처법

 

라인이 하드하게 푸쉬당할 때 적팀미니언이 몰려오면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은 이상 딜교를 걸지 못하죠.

 

미니언웨이브에 얻어맞아서 딜교를 질테니까요.

 

하지만 엘리스는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스킬로 미니언 어그로를 풀 수 있습니다.

 

이걸 활용해서 빅웨이브가 몰려와도 미니언을 두려워하지않고

 

적 챔프의 체력을 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죠.

 

 

  

이렇게 우리포탑근처에서 푸쉬할 때 딜교해주시고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빠지시면 됩니다.

 

라인푸쉬하는 녀석들 어떻게 상대하는지 대충 감오셨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댓글에 적어주시면 밑에 있는 챔피언별 대응법에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에 챔피언을 적어주세요! 업데이트 합니다.

 

Fiora(피오라)난이도 : ★★★★

이년 상대하기 힘듭니다. 동실력이라면 엘리스가 접고 들어가야해요. 관건은 Riposte(응수)에요. 엘리스가 고치쓰면 피오라가 Riposte(응수)쓸겁니다. 그럼 걍 망해요ㅋㅋ 멍청하게 피오라랑 거리가 있는데 선고치쓰는 짓 하지마세요. 라인전단계에서 피오라가 엘리스가 미니언먹으려고 할 때마다 Lunge(찌르기)로 견제할겁니다. 피오라 움직임보시고 견제올 때 평타 취소하고 피오라가 움직이자마자 qwrqw로 맞딜하시고 아군미니언쪽으로 빠지세요. 그리고 피오라에게 거리내주지말고 있다가 엘리스의 w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 cs수급하세요. 쿨타임이 엘리스가 훨씬 길기때문에 엘리스가 불리하다는 겁니다. 제가 알려드린대로 맞딜하면 딜교는 이길지 모르겠으나 cs에서 밀리고 타워끼고 cs먹을 때 고통받아요.

미니언사이에서 견제가 오면 w를 평야에다가 날려주시고 독이빨로 유도탄처럼 터지게 해주세요. 최대한 6렙전에 승부봐야합니다. 고치는 피오라가 엘리스와 초근접거리일 때 날려보세요. 그럼 반응 못할겁니다. 만약 초근접거리에 반응하는 놈이라면 챌린저거나 헬퍼겠죠. 그럼ㅈㅈ;;; 피오라상대로 자신있다면 점화나 텔포드시고 자신없으면 탈진드세요.

 

Tahm Kench(탐 켄치)난이도 : ★★

두꺼비는 패시브 지속시간이 너프되면서 상대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이 늘어나 먹힐 위기에 있을 때 무빙+줄타기로 올라가면 미각중첩을 하나 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Tongue Lash(혀 채찍)은 이속으로 피해주시고 이속룬도 들었고 고치라는 cc도 있는 엘리스이기때문에 먹힐 위험이 상당히 적습니다. 투도란으로 마나 수급하면서 지속적인 q견제 해주시면서 각 보인다 싶으면 풀콤보넣어서 따주시면 됩니다. 점화를 추천합니다.

 

Shen(쉔)난이도 : ★★

 

스킬 쿨타임 돌아올 때마다 두들겨패세요. 쉔 보호막은 평타만 방어하는거라서 거미폼w딜은 넣지마시고 스킬딜만 쏟아부어주세요. 다만 조심해야할 점은 낚시입니다. 상대 정글러가 대기하는데 눈치없이 독이빨로 쉔한테 접근했다가 도발맞고 갱호응당해서 죽는 수가 있습니다. 도발로 인한 갱호응 안당하게 조심하세요. 눈치싸움입니다.

텔포 들어주세요.


Irelia(이렐리아)난이도 : ★★★or★★★★


심리싸움 + 기본기 입니다. 레벨 뒤쳐질 때 바로 딜교올테니 조심하셔야하고 라인밀릴때도 조심해야합니다.

갱호응도 좋은편이니 무리하지마세요. 이렐리아가 개피미니언 타고 들어올 때 일방적 딜교환 당하지않게 고치 아껴두세요. 타고오는 바로 그 순간 고치 날려줘야합니다. 그래야 쌍방 cc걸려요. 일방적으로 쳐맞았더라도 바로 빼지마시고 풀콤보 한싸이클돌려주신다음에 빼세요. 아군 라인이 밀리는 경우 개피미니언 보면서 완전히 거리를 주지 말아야합니다. 잘하는 이렐리아일수록 난이도가 높습니다. 6렙 이후 wqqe평rr평rr원콤각을 조심하세요. 몸이 약한 엘리스한테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서로 무난하게 크거나 엘리스가 앞서고 있다면 역으로 킬각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탑엘리스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다른 탑챔피언에 비해 별로 추천드리고싶은 챔프는 아닙니다.

대회에서 안나오는 이유가 다 있어요.

그치만 솔랭에선 충분히 먹히는 챔피언이기때문에 제 공략 참고하셔서 한번 써보세요.^^

 

영상은 제가 플레이한건 아니지만 플레이하실 때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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