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78.9% (1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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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 (4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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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현 랭킹 1위 다리우스의 정석 입문부터 다이아 상위 구간까지

- 감자짱이야(2016-05-14, 조회수: 160706)

오늘 다이아 1 달성 기념으로 

이제 다리우스 파훼법이 밝혀져도 상관이 없어졌기에

다리우스의 운용 방법과 취약점을 적으며
다리우스를 처음 하는 유저들과 다리우스를 많이 해도

항상 고정적인 템트리만 집착하거나 한타 때 공황장애가 오는

브~다 구간의 다리우스 장인들을 위해서 이 글을 씁니다.

후픽 일때 다리우스 고르는 판단

리우스를 픽하기 좋은 상황
상대방에 탱커가 많은 경우(쉔,가렌,마오카이,문도,세주아니 등 이런 피돼지들)
우리팀에 이니시가 가능한 경우이거나 딜러진만 지키면 되는 경우

다리우스를 픽하기 나쁜 상황
상대방이 전부 다 딜템만 가는 경우 (탑-리븐,피오라,제이스,케넨 등   정글-니달리,리신,이블린 등)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기가 힘드며 암살 조합인 경우

다리우스는 5스택을 터트려서 길게 싸우는 지속 딜 챔피언 이기에 후반 한타에는 팀원과 함께 앞라인을
두들겨 패다가 5스택이 터지면 고정데미지 1,000짜리 궁극기로 바로 앞라인을 죽이고 시작하는 챔피언

상대방이 다리우스인 경우 3스택 정도 쌓이면 바로 다른 라이너랑 바톤 터치해서 다리우스와
거리를 벌려서 5스택을 안주는 방식으로 대처가 가능

물론 상황 별로 앞라인을 안 치는 경우가 있지만 딜러진으로 바로 달려가는 다리우스는 대부분 딜다리우스이며
평w평궁평 으로 딜러진이 1방에 죽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함

여러분이 좋아하는 인증




다리우스는 이런 즐거움으로 함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1,065 IP
리메이크 전 다리우스는 원래 모션도 엄청 좋았고 공속도 빠른 편이였지만

지금 다리우스는 공속이 챔피언 중 최하위권이기 때문에 5스택 달성을 위해서

빨강에는 공속룬을 전부 다 넣어 줘야함
노랑파랑은 그냥 일반적으로 방어력과 성마저를 넣어주고 
왕룬에 이동속도를 무조건 2개 이상을 넣어주는게 핵심 cs 먹기 편하게 공룬을 1개 섞었음

다리우스는 무조건 상대방 보다 이속이 1 이상은 높아야 q를 맞추기가 수월해짐 

이속이 상대보다 낮을 경우 선 q를 맞추고 들어가기가 매우 힘들어짐

평w 박고 거리벌려 q 보단 선 q가 리스크는 있지만 확실하게 더 이득이기 때문에

선q를 위해서 무조건 이속은 상대방보다 높아야함 

물론 초보면 이속룬을 가지고 있어도 평w 거리벌려 q 하는 것을 추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리우스 궁극기는 고정 데미지이기 때문에
책략쪽에 처형인은 크게 의미가 없어서 흉포로 돌
흉포 
분노- 스킬 데미지보단 다리우스는 고정데미지와 평타가 더 주로 이루기에
양날의 검- 이게 근접한테 진짜 효율이 좋은거라서 포식보단 좋다고 판단함
흡혈귀-도란검을 가면 5% 생흡이 되는데 1렙에 5스택 터지면 공격력이 100이 넘어서
1방에 피 5씩 찬다고 생각하면 됨
압제자-다리우스는 슬로우가 많아서 현상금 사냥꾼으로 딜 1%...2% 채워가는거 보단 초반에 강력함을 줘야함


책략 (암살 특성 생성으로 바꿈)
포악함- 방랑자는 로밍이나 스플릿 푸쉬를 잘 안하는 다리우스에겐 필요없음 
         공속룬을 가기 때문에 cs 먹기위해 포악함
암살자- 흉포에 있던 양날의 검은 받는 피해와 주는 피해를 생각해보면 1.5 % 만큼 이득
         암살자는 라인전 한정으로 2% 이득임 이게 더 좋음 한타 시에는 어차피 내가 주로 딜을 넣는게
         아닌 버티기가 더 중요함
무자비- 흉포 특성이던 흡혈귀 보다 훨씬 좋음 설명 할 필요가 없음
위험한 게임- 2:1 상황을 이기려면 이것 만큼 좋은 특성은 없음 5% 체력 마나 회복은 꿀
결의
회복력-꿋꿋함은 그냥 안좋음 추가 방어력 % 증가라서 라인 유지력이나 올려주는게 좋음
질긴 피부-살펴보기도 이속 올라서 좋긴 한데 우린 이속룬도 있고 탑은 죽음의 맞다이 장소기에 질긴피부가 필수
룬갑옷-고참병 흉터가 좋았었는데 체력 45로 너프되서 이젠 갈 필요가 없어짐 q 회복력과 체젠의 효과를 8% 올려야함
인내심-사람 취향마다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인내심이 생각보다 맞다이시에 크게 영향을 끼침
신속-전설의 수호자랑 신속 중에서는 취향 탄다고 생각함 상대방 갱킹에서 잘 살아남기 위해서 저는 신속
착취의손아귀-다리우스한테 가장 어울리는 특성임 이게 진짜 큼 착취 스택 유지 팁은 미니언한테 평타 1방쳐서
                출혈로 착취 스택쌓고 3스택 쯤에 바로 싸움걸면 됨
점멸은 무조건 필수고
나머지 스펠은 텔 , 점화 , 탈진 중에 드시면 됨

사실 텔은 다리우스랑 별로 안 맞기때문에 팀에 트페나 미드가 텔 들면

나는 바로 점화랑 탈진 중에 골라서 듬

텔-그냥 바텀 싸움나면 합류가 가능하고 후반에 운영할 때 좋은거 말곤 없음 근데 이게 큼
      그리고 케넨이나 제이스처럼 짤챔프면 실컷 두들겨 맞고 죽을 피면 복귀용으로 좋음

점화-올라프 같은 맞다이 챔 나오면 점화or탈진인데 점화가 피흡 있는 애들한테 좋음

탈진-헤카림 처럼 도망 잘가거나 리븐 피오라 같은 악랄한 딜챔들이면 가끔씩 들어주는 정도
      근데 라인전이 힘들거 같으면 걍 텔들고 라인 복귀용으로 쓰는게 좋음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리우스 장인들이 아직도 그랩 후 평w 바로박는 스킬 콤보를 많이 쓰는데

 모든 상황에 리메이크 전 다리우스 콤보를 쓰기에는 이젠 안좋음 초심자와 숙련자용으로 분류해서 알려드림


초심자용

다가가서 평w

접근 - 평w - 거리벌려 q(외곽) -들어오면 - 평 평 (5스택) 이후 알아서 판단

                                  -도망치면 E - 평 평 (5스택) 이후 알아서 판단

선 e 그랩 콤보 원거리 챔프나 상대가 거리 안줄때 사용 (다리우스가 익숙해지면 숙련자로 갈아타셈)

E-평w평 - 평 -q(외곽 5스택) 이후 추격과 포기는 알아서 판단


숙련자용

선 q 콤보

q(외곽) - (상대가 들어 오면)평w평 평(5스택) - q  이후 더 도망치면 그랩 해서 계속 두들겨 패면됨

           (상대가 도망치면) e(그랩) -평w평 평(5스택) 이후 도망치면 쫓아가거나 힘들거 같으면 빼면됨


선 E 그랩 콤보
E - 평(끌자마자 바로 때려짐 평w를 바로 안쓰는게 핵심) - 앞으로 전진(카이팅이라고 생각하셈) - 평w 전진 평
    평(5스택) - q(외곽) - 궁(디아2 바바리안 리퍼어택임 돌진기임) - 평 -사망
요약- E평 (전진) 평w (전진) 평 평 q 궁 평


여기에 적힌 4가지 스킬 콤보를 시기적절하게 사용해야함 리메이크 전 다리우스 선 그랩 콤보는

상대방이 도주기가 있는 상태에서 쓰는 콤보

숙련자 용으로 적은 그랩 콤보는 상대가 도주기가 없거나 빠진 상태에서만 쓰는 콤보임

물론 라인전 단계에서만 사용

스킬 활용 팁

 Decimate(학살)다른 공략을 보면 다 나와 있지만 q 외곽을 맞추는게 가장 중요함

        여기서 꿀팁 하나 주자면 q 외곽 하고 내부거리를 구분 못하겠으면

        평타가 닿는 부위는 q 내부가 안닿는 나머지 부위가 다 외곽임

        그러므로 평타가 안닿는다? 바로 q돌리면 됨 선 q가 실패 위험은 있어도 가장 이득 볼수있음


       그리고 쌩 q를 맞출때 상대방 무빙을 보면서 써야함

       q외각 범위의 중간 지점에서 q 바로 시전하고 상대방이 도망가면

       쫓아가고 달려오면 뒤로 빼는 식으로 외곽거리에서 못 벗어 나게 해야함

       상대방이 짧은 이동기(리븐,피오라,야스오) 같은애들은 심리를 잘 파악해서 해야하기에 어려운 챔프임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타 캔슬만 할줄 알면 되는 스킬 슬로우가 90퍼이기 때문에 평w하고

       상대방 도주 방향에서 먼저 전진해서 평타 치면서 평타 안닿으면 바로 q 돌리면 됨

       상대방이 갱왓다고 당황하지말고 평w 안박더라도 w 박고 도망치면서 q도 돌리면 생존확률 올라감

       평w는 숙달이 되있어야함 물흐르듯이 항상 시전해야됨


Apprehend(포획)리메이크 이후로 판정이 너프되었지만 아직도 장인을 판가름 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함

       스킬 구조가 어떤식이냐면

       캐스팅(0.2초) - 시전(그랩) 이런식임

     

       리메이크 전에는 캐스팅 단계에서 포착 됬으면 점멸로 빠져나가든 벗어나도 시전하면 다 끌어왓는데

       지금은 시전 단계에서 2차 확인을 해서 없으면 안끌어 오기 때문에

       e를 사용하면 최대 사거리에서 땡기면 무조건 안땡겨짐 최대 사거리보다 더 가까이 땡겨야함

       그래도 아직 자르반 깃창이나 자크 점프 처럼 순간이동이 아닌 점프이동 같은 경우는 다 끌어올수가 있다는거

       이건 경험이기 때문에 많이 해보는거 밖엔 없음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공략 수정하겠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다리우스 궁극기 너프로 인해서

      1~4스택 데미지하고 5스택 데미지가 매우 차이가 많이남

      스킬 설명에서 나온 최대 데미지가 5스택으로 인한 공격력 증가를 포함 했기 때문에 헷갈릴수도 있음

      데미지가 100 120 140 160 180  340 이런식으로 증가한다고 생각 하시면 됨

     킬각이 꼭 이거로 막타 안쳐도 궁 평 5스택 출혈 데미지로 죽겟다 싶으면 바로 찍으셈

      

      돌진기 판정이기 때문에 속박상태에서 사용이 불가능 하단 점과

      궁 적용과 동시에 다른 데미지로 인해서든 찍는 동시에 죽으면 궁 초기화가 됨

     그랩도 없는 상황에 적을 조금만 더 패면 죽을거 같은데 거리가 멀어지면 q 맞추고 바로 궁으로 접근후 평타치세요

      

      궁으로 막타를 먹은 경우 스택이 무조건 5스택으로 발동하게 되어서 5스택 안터진 경우라면

      막타를 무조건 먹는게 좋음


      마지막으로 널뛰기에 집착하는 다리우스가 많은데 팀 내에 손실을 별로 안보고 빠르게 1명을 순삭가능하면

      궁 초기화가 안될거 같아도 찍어서 바로 5:4 한타구도를 만드는게 더 이득임 널뛰기에 집착하지마세요

Hemorrhage(과다출혈)이건 그냥 평타치거나 q(외곽) ,w , r로 치면 쌓이는 독데미지라고 생각하세요

       5스택 되면 공격력 증가가 크니까 5스택을 쌓는게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

       5초간 초당 1틱으로 주는 물리 데미지라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과 착취의 손아귀시너지 효과가 어마어마함

       

      그리고 중요한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으로 챔피언 막타 먹으면 5스택이 바로 쌓이는 점과

      5스택이 쌓인 상태에서는 다른 챔피언 평타치면 개도 바로 5스택이 적용되고 내 5스택 유지시간이 5초로 다시

      초기화가 됨 


여기서 더 자세하게 정보를 얻고 싶으면 adit님인가 쓴 공략에서 자세하게 나왔음 사실 필요한건

여기에서 다 적었기에 그거 외울 필요는 없지만

여기서 안적은 내용도 있어서 궁금한 사람들은 그 공략도 보는걸 추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리우스는 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함 

보통 1딜탱 템 -4 방템 구조로 가며

크게 분류를 하면

블클 다리우스 - 가장 기본이 되는 다리우스 롤 처음 하시는 분이면 아이템 빌드대로 가면 나오는게 블클 다리우스
스테락(또는 얼망) 다리우스 - 상대방 딜을 혼자서 다 받아 내야하는 경우 블클 다리우스로는 바로 죽기때문에 살기위해
                                 가는 다리우스임 아슬하게 살아남기가 가능
트포 다리우스 -애는 딜 다리우스인데 망치갔다가 흥하면 트포 가는 경우 이거나 아님 내가 5:1로 싸워서
                 이겨서 멱살 캐리해야하는 양학용
올방 다리우스 -스테락 다리우스에서 쿨감을 챙기기위해서 얼심으로 대체하는 다리우스
                  상대방이 한번에 다리우스한테 딜 집중 할 애들이 아니면 스테락이 안터지는 경우 때문에 감
     
정도로 분류할수가 있음

상대 조합과 상황에 따라 아이템을 선정 하기에 선정 기준을 적겠음
아이템 선정 기준은 적기 편하게 탱커지수라고 가정하겠음

여기서 바텀은 제외 한 나머지 3명을 보고 점수를 매김

퓨어탱 1.2점 딜탱 0.5점 순수 딜러 0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 다리우스  탱커지수가 1.5 이상 경우 무조건 가야함
10판하면 6판 정도는 보통 블클 다리우스
아이템 빌드대로 따라가면 됨 바로 블클부터 올리면 탱로스가 심해서 흥한 경우가 아니면 바로 올리지 말고
망치에서 상대가 ad면 망자의갑옷 ap면 두건 정돈 올리고 블클 가는걸 추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 다리우스 탱커지수가 1 미만이면 무조건 가는걸 추천
 (요림의 주먹) 이후 2티어 신발을 사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순으로 간 다음 나머지 2방템 선정
         상대가 다 올 딜러 조합에 탱커가 나 혼자일땐 다리우스 탱킹으론 q 긁을 시간도없이 죽는 경우가 생김
         그걸 방지하기 위한 템트리임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다리우스 탱커지수 1 미만일 경우 에다가 우리 팀 정글이 탱커에다가 살짝 즐겜을 가미하면 가는 다리우스
   Phage(탐식의 망치)올리고 바로 Trinity Force(삼위일체) 가고 신발 2티어 업글 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으로 전함 효과를 얻어야함
그다음 (고속 연사포) 으로 크리 50%를 만들어주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으로 크리를 강화시켜주고 마지막 방템으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걸 가거나
상황에 맞는 방템을 가는 3딜 2탱 다리우스임
이거로 농담안하고 5스택 터진 상태면 점멸 평w궁으로 상대 딜러진 1방에 죽임 그리고 바로 다른 딜러 q긁고 그랩 평 궁 평 2명 끔살

올 방템 다리우스는 따로 언급 안하겠음 망갑 올리고 바로 얼심이나 얼건(개인취향) 올리고 나머지 빌드대로 가는 방법임 스테락이 안터질거 같은 상황이거나 베인 코그모 같은 체력 비례데미지처럼 더러운 애들이면 이게 더 좋음

나머지 템들은 다 써봣는데 영 효율이 아님 참고로 실험 대상은 전부 다 다이아 구간

Phage(탐식의 망치)그리고 이거 활용 방법을 까먹고 스킬에다가 안적었는데
       미니언 평타 1방 치고 증가 이속을 활용해서 선 q 맞추는게 매우 쉬워짐 무조건 활용하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짤을 계속 맞다가 그랩으로 끌면 넉백 맞으면서 더 처맞음
6렙 찍자마자 궁으로 깜짝 딜로 잡는게 아닌이상
절대로 못잡음

갱킹이 필수
케넨
고전적인 케넨 요즘 잘 안나오긴 한데

리메이크 전 다리우스로는 그래도 잡기 가능했는데

이젠 개노답 접근 방법은 유일하게 평타강화가 빠지고 q를 피했으면

달려가서 그랩으로 끈 담에 두들겨 패는거 말곤 답없음
룰루
제이스 만큼 노답
다가가려고 하면 q 맞아서 느려지고
그랩으로 끌려고 하면 w로 튀거나 끌리면 걍 헥스 나한테 걸고 두들겨팸
요들 챔피언이면 진짜 싹다 못 이긴다고 생가하면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1킬 정돈 내줘도 선 q 긁어주는 방식으로 하면

절대로 다리우스를 이기기가 힘듬

단 접근 평w는 사용금지 그거하면 가렌은 e로 돌다가 평q먹이고 도망침

무조건 선q로 긁는 콤보 활용해야됨
신지드
정글러가 108갱으로

3킬정돈 따줘야 싱드가 다리우스 이김

그전엔 그냥 노답 리메이크 전이나 지금이나 그냥 노답

e로 날 던지고 도망치려고하면 던져지는 동시에 나도 끌면됨 쫓아갈때

독 맞으면서 가지말고 대각선으로 쫓으셈

단 후반은 다리우스보다 좋으니 조심

초반에 라인전 이겻다고 신난다 하고 던지면 게임을 짐
오공
정글러가 2킬 정돈 따줘야 오공이 다리우스를 이김

그전엔 상대가 안됨

다리우스가 실수로 분신에 궁 때려박는 다던가 스킬을 다 때려박는다던가

이런 실수만 안하면 cs 접근 불가

애도 후반은 다리우스보다 좋으니 조심

언제나 게임은 초반에 유리하다고 던지면 지게 되있음
다리우스가 cs 파밍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빡센애들
Lulu(룰루)Jayce(제이스)Quinn(퀸)Kennen(케넨)Heimerdinger(하이머딩거)Vayne(베인) 요들은 그냥 다 못이김

스킬 구조상 다리우스한테 유리한 애들 
Fiora(피오라)Irelia(이렐리아)Gnar(나르)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Zed(제드)

라인전 반반 이거나 초반에 약햇다가 후반에 나보다 왕귀
Rumble(럼블)Ryze(라이즈)Olaf(올라프)Gangplank(갱플랭크)Illaoi(일라오이)Jax(잭스)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Hecarim(헤카림)Renekton(레넥톤)Rengar(렝가)Vladimir(블라디미르)Sion(사이온)Shyvana(쉬바나)

다리우스를 상대로 만나면 상성이 불리하거나 지옥을 맛보는 애들
Garen(가렌)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Shen(쉔)Zac(자크)Nautilus(노틸러스)Singed(신지드)

사실 챔프 별로 다 자세히 적으면 좀 많이 다르긴 한데 대략적인 분류를 하자면 이럼
최근에 봤거나 탑에 나올만한 애들 다 뽑아놨음 나중에 챔피언 별로
상대하기 힘든 애들만 공략을 쓰겠음

대체적으로 딜템 가면서 이동기를 보유한 챔피언은 다리우스한테 강하고
Yasuo(야스오)
           
길게 싸우는 퓨어탱 같은 애들이나 볼베나 문도처럼 피가 회복 하는 애들에게 회복할 시간없이 궁으로 찍어버리기가
                           가능한 애들은 다리우스에게 약함
           
챔피언 별로 나중에 다시 적으면 왜 그런지 다 하나하나 적겠음

 

 

탐식의 망치 사용 팁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

      은근히 모르는 사람이 있던데 망치에는 

                        '    평타로 아무나 때리면 1~2초간 이속 증가가 있다    '

                      이러한 점을 이용해서 미니언에게 평타를 치고 증가한 이속으로

                     Decimate(학살)외곽을 긁기가 더 쉬워진다

                 망치가 나왔을때는 미니언을 1번쳐서 착취를 활성화 시켜주고

                 스택이 쌓이면 바로 1번 더 쳐서 증가한 이속으로 q를 긁어주자


참고로 q를 사용 했을 때 평타 사거리 범위 안으로 미니언(정글 몹 x) 있다면 버그로 인해서 탐식 효과가 또 발동함

 

초반 운영법

 그냥 스킬 콤보에 쓴 것 처럼 라인전 하다가

분명 뚜벅이라고 108갱 오는 거만 조심하면서 플레이 하면 됨

라인전 주도권을 지니면 바로 라인을 우리 탑쪽으로 프리징해서 cs를 손에 못대게하면 됨


1레벨이 다리우스가 가장 강한 구간인데 1렙 솔킬내거나 상대방 빈사 만드는 팁을 하나 알려주겟음


탑 부쉬가 3개 있는데 1분 20초 안에 상대 쪽 방향 부쉬에 숨어 있으셈

그리고 미니언 도착하고 상대가 '어? 다리우스 없네? 뭐지?' 하고 의심하는 순간

        바로 튀어나가서 q 긁고 평타치면 '? 우리 미니언쪽에서 미쳣나' 하고 맞딜 하려고 할거임

        평타 치면서 무조건 상대 도주방향쪽으로 방향 잡으면서 카이팅 하다가 5스택 터지는 순간

        딜이 어마어마해질거임 상대가 뒤늦게 도망가면 계속 쫓아가면서 패다가 평타거리 안되면 q 긁고

        거기서 점멸 평타 치면 피가 25이하 되서 5스택 출혈로 죽을거 같으면 바로 점멸 평타

        안될거 같으면 걍 가지마셈 피뺀거로 이득 그리고 q 외곽 거리가 될 때 그거 맞으면 죽는 경우라면 상대가

        멍청한게 아니면 q선딜 시간에 바로 점멸로 뺄텐데 그걸 감안해서 나도 q쓰고  상대자리에 점멸 쓰면

        상대도 점멸로 뛰쳐나가면서 다시 q 외곽되서 맞고 사망함

중후반 (한타 합류) 운영법

 한타에 합류하게 될 때부터 여기서 다리우스를 많이 해봤어도 자기가 무슨 역할인지

몰라서 일단 딜러진 보고 물러가는 경우가 많은데 


다리우스는 앞라인 부터 팀원과 함께

일점사로 빠르게 잡으면서 전진하는 챔피언임 그렇기 때문에 암살자 챔피언하고 조합하면 안좋은 챔프


상대 탱커랑 비비면서 최대한 5 스택을 쌓고 궁으로 죽인 뒤 바로 다른 4명에게 다 긁어서 블클 효과를 묻혀주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임 그리고 상대 탱커가 2명 이상이라 개네들 이 비비면 q로 2명 다 긁던가 못 맞췃으면 평타라도 1대씩 때리고 1명만 패서 5스택으로 올려줘야함


다리우스는 전방에서 딜을 다 맞아주면서 내가 죽더라도 상대방 탱커는 무조건 1명 죽이고 가야함

괜히 킬딸 치려고 뒤에서 기회만 엿보면 바로 팀의 패배로 이어짐 


절대로 점멸해서 상대방 그랩하는 이니시는 하지마셈 리메이크 전이면 땡길수라도 있는데

허탕치는 경우가 많고 그거 하고나면 점멸 없어서 5스택 터져도 앞라인 밖에 못침


그리고 그랩은 언제 쓰냐면 상대방이 날 무시하고 딜러한테 돌진 했을때 그때 바로 그랩으로 때내줘야함

그럼 그랩으로 일단 딜러진이랑 거리가 멀어지고 슬로우도 걸리고 내가 연달아서 평w 먹이면 또 슬로우가 걸림

그럼 이제 우리팀 딜러진이 안정적으로 딜을 넣어 줄수가 있는 환경이 생김


다리우스는 압도적인 널뛰기로 캐리를 하는 챔프가 아니고 우리 팀이 딜 잘넣을수 있게 블클로 방어력 깍아주고

             물린거 떼어 내서 접근 못하게 막아주다가 궁으로 변수없이 빠르게 처리해주는

             딜러진을 받쳐주는 역할임 캐리병에 걸려서는 게임을 이기가 힘듬

 

챔피언별 대응법

 탑에 진짜 안온다 싶은 챔프를 빼고 거의 모든 챔프를 적어 놓겠음 아직 수정 중


 기본적으로 내가 주도권을 쥐고 있는 상태에서 햄스터가 나에게 덤비면 필히 갱이나 로밍이니 도망치자

 물론 둘 다 만만한 햄스터라서 괘씸하면 같이 온 친구랑 함께 죽여서 더블킬을 내주자

Garen(가렌)가렌

      라인전

       상대하기 매우 쉽다 q 사거리에 오면 바로 q 긁어주고 들어오면 두들겨 패주자

       단 갑자기 버티다가 Decisive Strike(결정타)쓰면서 돌진하러 나에게 오면 필히 정글이 있다는 증거니

       바로 도망치자 접근하면 w 박아서 슬로우 먹여주고 도망을 가야한다

      

       단 함부로 e 를 쓰지말자 그러면 흠씬 두들겨 팰것을 조금 두들겨 패고 만다

       가장 좋은 상황 -Decimate(학살)외곽 - 접근 후 평w 평 평 도망치면 Apprehend(포획) 다시 두들겨 패자

   

      한타

   한타는 서로서로 비슷비슷하다 다만 퓨어탱 가렌일 경우 서로 

   우리 팀  가렌  나  상대 팀

   이기니까 가렌이 유리하다 무조건 가렌부터 쳐서 블클로 가렌의 방어력을 다 깍아주고

   5스택을 터트리면서 죽여주자 퓨어탱 가렌은 가갑을 무조건 가기 때문에 체력 자체는 낮은편

   

   딜탱이나 극딜 가렌은 그냥 날 지나쳐서 상대를 물려고하면 바로 Apprehend(포획)을 써서 막아주자

   극딜 가렌은 조심해야됨 애는 3초면 우리팀 원딜 미드 서폿을 죽이고 남음


Galio(갈리오)갈리오-탑에서 상대 해본적 없음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라인전

      라인전 자체는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q 긁고 도망치면 끌어서 될수있으면 숙련자용 그랩 콤보를 쓰자

      도주기라 해봐야 귤먹는 건데 귤 먹는 시전시간도 있으니 충분히 두들겨 팬다 애도 갑자기

      나한테 감히 덤비면 정글 온거니까 바로 도망칠것 주의할 점은 궁으로 인해 다른 라인에 영향을

      끼치는 것과 너무 만만히 보고 함부로 드가면 Trial By Fire(불의 심판)를 2번 연속 터트리는 콤보 맞고 1방에 죽는 수가있다

      딜만 가는 챔프중에선 쉬운 챔피언

   

    한타

    나보다 훨씬 좋다 탑이 갱플이면 보통 상대에 탱커 없으니까 다리우스가 1차적으로 방패가 되면서

    앞 라인부터 차근차근 죽여나가자 단 상대방 1~2명 잡았다고 신나서 다 같이 뭉쳐서 돌진하다가

    갱플랭크의 깜짝 Powder Keg(화약통)으로 인한 광역딜로 5명이 다 처맞고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있으니

    나와 함께 이니시를 걸수있는 챔피언 1명을 데리고 최 선두에서 위험요소를 찾아줘야한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1~2번만 봐서 잘 모르겠음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만난적은 없지만 만나면 지옥이 예상됨

Gnar(나르)나르

    라인전

    거리를 조절 못 하는 나르는 할만한데 거리 조절을 잘하면 진짜 지옥이 펼쳐짐

    보통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던지면서 평타를 계속 치면서 나를 괴롭히는 플레이를 즐길텐데 

   무조건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안맞아야 딜교가 가능해짐 부메랑 이니까 뒤돌아 오는것도 생각 해야함

   부메랑을 피하고 다리우스를 평타로 견제 하는순간 Apprehend(포획)거리가 완성 된다 그럼 바로 끌어서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을 쓰더라도 90퍼 슬로우가 묻어주게  평w를 박고 바로 q 쓰면서 접근 

  애가 거리 조절을 못한다 싶으면Decimate(학살)외곽 부터 맞추고 Apprehend(포획)을 해도 된다

 9레벨 이후에 나르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정글을 부르던가 상대를 하지말자 절대 못이긴다 메가나르 일땐 무조건 벽에서 멀어져야하는건 기본

 1~2킬 내가 따도 나르가 정신차리고 겜 하면 못 이기니까 라인전에 집착하지 말자


 한타

   메가나르 상태는 나보다 훨씬 좋다 최대한 우리 팀에게 다가가서 궁을 쓰는걸 방지 해주기 위해

   맨 앞에서 평w로 지나가는거 막아주고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나 Crunch / Hop(우지끈 / 폴짝) 이거로 나를 폴짝 하고 지나가려고하면 바로

   그랩을 써주자 Flash(점멸)GNAR!(나르!) 로 깜짝 궁을 넣어 줄수 있으니 그거 까지 고려하면서 팀에게 접근을 차단한다

   애도 기본은 탱커기 때문에 앞 라인부터 방어력을 깍아주면서 죽임 된다


   단 괜히 '나르가 지나가는걸 막겠어!' 하면서 앞에 서서 의미없이 처맞지만 말자


Nasus(나서스)나서스

    라인전

    감히 나서스를 선픽을 하던 후픽을 하던 고른것을 후회하게 만들어주자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로 열심히 미니언 막타를 치려고 할때 Decimate(학살)외곽을 긁어주면서 접근해서 두들겨 패주자

   몇 번 이런식으로 패턴이 반복되면 나서스는 미니언에 손대기가 무서워 진다 나서스가 Wither(쇠약)으로 내 공속을

   느려지게 했을때는 굳이 평w를 쓰기보단 w 만 쓰는것도 나쁘지 않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만 바로 누르고 쓰면 공속에 관계없이

   바로 박힌다

   애도 햄스터과라서 갑자기 내게 탈진걸고 덤벼들면 갱온거니까 바로 도망갈것


   한타

    스택만 쌓는걸 막아 줫다면 매우 쉽다 애는 탱커긴 한데 탱킹력은 Garen(가렌)Maokai(마오카이)Sion(사이온)Shen(쉔) 이런 애들 만큼은           안나오기 때문에 무조건 우리 딜러진에게 돌진을 한텐데 블클로 방어력 깍아주면서 우리 팀에게 달려가는 것을

    막아주고 머리를 깨부숴 주면 된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라인전

    자주 보긴 힘든데 Riptide(역조)로 나한테 짤짤이 하는 거리가 Decimate(학살)보다 넓은 대신 속도가 좀 느린 편이니

    Riptide(역조)거리가 된다 싶으면 뒤로 살짝 물러나면 노틸러스의 마나가 빠지는 경우를 관람가능

    도주기가 Dredge Line(닻줄 견인)를 벽에 맞추고 튀는것이기 때문에 타이밍 맞춰서Apprehend(포획)로 무효화도 가능하고

    벽에 닻을 던질 거리가 안된다 싶으면 흠씬 두들겨 패주면 된다 도망치겟다고 괜히 나한테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를 박고

    도망가려고 하면 평w박아주고 그래도 멀어지면 그랩으로 끌어서 흠씬 두들겨 패주자

    단 타워 다이브는 자제하자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로 보호막도 치고 Dredge Line(닻줄 견인)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epth Charge(폭뢰)때문에 타워에서 박혀있다가 죽는다


   한타

    Depth Charge(폭뢰)가 대박을 터트리면 상당히 힘들어진다 애도 탱킹력이 준수하기 때문에 일반 퓨어탱커들 상대 하는것 처럼

    앞라인부터 천천히 두들겨 패면서 전진하자 뒤에 우리팀 딜러가Depth Charge(폭뢰) 당하면 딜러 잡으러 가는 애들을

    싹다 Apprehend(포획)으로 차단 하면서 최대한 막아주자 딜러가 죽으면 내가 살아남아도 게임은 진다


Nocturne(녹턴)녹턴

Nunu(누누)누누

     라인전

     생각보다 Ice Blast(얼음 덩어리)이거 맞으면 아프고 공속 이속 둘다 느려져서 화난다 Consume(잡아먹기)때문에 유지력도 준수하고

     길게 시간 끌어주면 안된다 바로 q 긁고 쇼부봐야한다 일반 뚜벅이처럼 스킬 콤보를 넣어주면 됨

     부쉬 근처에 가다가 갑자기 이속이 느려지면 Absolute Zero(절대 영도) 이거 쓴거니까 바로 뒤로 도망쳐주자 풀스택 맞고

     싸우면 진다


    한타

   부쉬에서 숨어서 궁 쓰는거만 아니면 애는 그냥 방패일 뿐이다 다리우스는 상대가 안티탱커가 아닌이상

   상대방 팀의 방패 역할을 해주는 탱커부터 팀과 함께 조짐 된다 한가운데서 Absolute Zero(절대 영도) 쓰는데 아무도 cc를 

   안박는다 싶으면 그랩으로 끊어주자


Nidalee(니달리)니달리

     ㄴ단 탑에 온다면 상당히 짜증나는 상대로 보임 딜 정글이기 때문에

       다리우스하고 상성이 썩 좋지가 않다 q를 쿠거 폼으로 돌진하면서 내부로 들어오니 상당히 짜증

       쿠거 폼 돌진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긴 한데 충분히 Apprehend(포획)로 타이밍 맞추면 끌어 올수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ㄴ애 궁극기로 돌진하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Apprehend(포획)로 딜러진에 파고 드는걸 막아주기가 힘들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Ryze(라이즈)라이즈

    라인전

    다리우스 5스택하고 라이즈 5스택하고 비교하면 라이즈가 더 쌔다 3렙 이후로 5스택 터지면 깝치지말자

   다리우스는 조건 맞추기가 힘든데 애는 쉽다 딜교하러 들어가는 타이밍은 5스택이 터진 후 2~3초 이후가 적당하다

   라이즈가 스택 터지고 '아 좀 때리고싶은데' 라는 심리를 이용해서 룬 5스택 패시브가 끝나 갈 때 스킬 2~3개 정돈

   맞으면서 싸움 된다 다리우스 Hemorrhage(과다출혈)은 한번 터지면 5초안에 1대 치기만 해도 계속 터진다

   q 거리가 된다 싶으면 바로 q 긁어주고 거리가 안되고 속박 당한상태면 충분히 Apprehend(포획)가 되니까

   끌어서 두들겨 패주자 단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이게 속박 때문에 찰나의 순간 못날리는 경우가 생기니 유의할것

  9레벨 이후로는 절대로 못 이기니까 이기려고 하지말자


   한타

   다리우스보다 훨씬 좋다 되도록 라이즈 부터 짜르는게 좋긴 한데 라이즈가 우리팀 한가운데에 들어와서

   광역딜로 프리딜 하기전에 바로 내쪽으로 끌어내서 팀에게 피해가 가는 것을 차단해주자

   근데 이미 라이즈가 잘 큰 상황이면 게임은 진다 목숨걸고 라인전을 이겨주고 9레벨부턴 상대하지말자


Rammus(람머스)람머스

      ㄴ이런 탱커형 정글러로 만나게 되면 할만하다 도발 걸렸다고 출혈이 안쌓이는것은 아니기 때문

        상대 탑이 탱커고 정글도 탱커면 더블 킬 각이 자주 나온다


Rumble(럼블)럼블

     라인전

     리메이크 전에는 다리우스의 극 하드카운터 였으나 다리우스가 5스택 패치로 인해서 라인전 반반 됨

     과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날 괴롭히면 다가가면서 Decimate(학살) 긁어주자 내가 다가가니까 도망치면 바로 그랩해서 패면되고

     과열상태의 딜을 믿고 나랑 싸우는 경우도 있어서 갱킹 여부는 럼블만 보고 판단하기는 힘들다

     리메이크 전에는 5스택 쌓아도 과열 상태의 Flamespitter (화염방사기)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가 더 강해서 근접을 해도 못이겼지만

     지금은 Hemorrhage(과다출혈)의 공격력 증가가 럼블 과열 평타보다 훨씬 강하고 과열이 끝난 뒤 그냥 스킬은 안아프니까

     접근해서 두들겨 패면 된다


    한타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궁으로 처리할때 존야로 시간을 벌수도 있으니 그점을 유의하면서 싸움 된다 존야가 띠이잉 했다고 당황하지말고

   바로 옆에 있는 상대방을 치면서 존야 풀리면 머리를 찍어버리자


Renekton(레넥톤)레넥톤

   라인전

   탱레넥이면 그래도 반반 할만한데 딜 레넥이면 상당히 힘들다 Decimate(학살)돌리면 바로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들어와서 Cull the Meek(양떼 도륙) 돌리고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스턴 먹이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도망친다 여기서 손해 안보려면 바로 그랩해서 죽음의 맞다이를 펼쳐주자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딜레넥이면 위의 과정으로 피가 반 가까이 빠져나가서 5스택 터졋다! 싶으면

   나는 이미 회색화면을 보고 있다

   되도록이면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가 찬 상태면 함부로 상대하지말자 유지력도 다리우스보다 좋은 편이라서 그냥 정글을 부르는게

   가장 마음 편하다 라인전 이기려고 뭐 하려고하면 바로  라인전 지는거니까 평화파밍하자고 거짓말 하고

   정글을 부르자 서로 킬 안 내준 상태면 그래도 파밍 하면서 반반 가져갈수가 있는데 1킬이라도 주는순간

   탑에서 똥이 터지니까 조급해하지말자 이건 정글러 차이로 이겨줘야한다 상대 정글이 잘하면 1차 타워를 버려주자


  한타

  딜이든 탱이든 무슨 레넥톤이든지 무조건 우리팀 딜러에게 접근하는걸 막아야한다 안막으면 게임이 펑 하고 터진다

  근데 문제가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가 2번 사용 가능해서 그랩으로 끌어도 1번더 쓰고 점멸까지 써서라도 달려갈거다

  최대한 일반 그랩 콤보로 평w까지 먹여놔야 그나마 안심 해볼만하다 Dominus(강신)때문에 궁 1방을 피할수도 있으니

  한타 때는 무조건 애만 마크하자 애가 딜러진에 가게 냅두면 겜이 바로 터진다 물론 애만 생각해서

  상대 딜러진이 내 코 앞에서 있어도 레넥톤 보는 멍청한 짓을 하지말고 레넥이 우리 딜러 죽였다면

  나도 상대 딜러진을 없애주자 근데 혼자서는 못죽인다

  최고의 상황은 레넥이랑 나랑 비비면서 붙어있는게 좋다


Rek'Sai(렉사이)렉사이-- 1번만 봐서 잘 모른다

    돌진기를 지닌 챔프에게 의외로 약한 다리우스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쌔다

    단 궁극기가 애는 패시브로 공속 얻는 것 말고는 싸움에 도움 안되기 떄문에 6렙은 다리우스가 더 유리

   애도 딜템 자주 가니까 방어템을 무조건 입어주자 


Rengar(렝가)렝가

   라인전

   딜 렝가는 내가 방어템 부터 입어 주면되고 탱 렝가는 조금 까다롭다 블클이 필요하다

   보통 렝가 치고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을 이용해서 부쉬에서 미니언에게 막타 먹으며 점프를 안하는 렝가는 못봤다

   죽기 직전의 미니언에게 Decimate(학살)외곽 긁으면 알아서 우왕 하고 맞으러 온다 몇 번 겪으면 서로 심리전이

   시작되니 생각 잘해서 죽어가는 미니언에게Decimate(학살)를 긁을지 안긁을지 상대 렝가를 보고 판단 내리면된다

   딜 렝가는 순간 폭딜이 강력하니 피가 80%이상 남은 상태에서 싸우기를 권장한다 한번 싸웟으면

   미친놈 마냥 절대로 도망가게 냅두면 안됨 한번 들어왔으면 죽을때 까지 싸우고 가라고 하면된다

   

   탱 렝가는 힐로 회복하는 것 때문에 딜 계산을 힐을 항상 고려하고 싸워야 한다 애가 정글 콜로

   날 잡기 시작 했으면 탱 렝가는 이기가 힘들어 진다

   나한테 먼저 점프로 오면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박고 거리벌려 Decimate(학살)를 멕여주고 계속 싸워주자


  한타

  딜 렝가이던 탱 렝가이던 무조건 궁쓰고 우리팀 한테 돌진이다 점프하는거에 타이밍 맞춰서 Apprehend(포획)가 가능하긴 하나

  속도가 빨라서 거의 입롤수준이고 돌진 후에 무조건 Apprehend(포획)를 써서 딜러에게 원콤을 못 내게 해주자

  보통 렝가가 있으면 상대방이 들어오는 식인데 이런 경우 렝가를 딜러에게 떼놓기만 하고 바로 들어오는 나머지 4인   이 우리 진영에 못들어오게 앞에서 차단하자 우리 팀이 먼저 렝가를 죽이면 우리가 이기고 내가 먼저 죽으면 게임이

  진다


  탱 렝가는 무조건 출혈 1개는 묻혀주자 그래야 방어력이 깍인다

  그리고 어차피 렝가 로밍은 보고 텔을 타면 이미 늦은 후니까 강력하게Ignite(점화)이나 Exhaust(탈진)이런 걸 들어서

  라인전을 압살해주자 물론 스펠은 개인 취향

Lucian(루시안)

LeBlanc(르블랑)

Lee Sin(리 신)여기 3명은 다 탑에서 본 적이 없다 리신 빼고 르블랑 루시안은 탑에 오면 좀 힘들어 보인다

Lulu(룰루)룰루

   라인전

   지옥이다 절대로 못 이긴다 정글을 부르자 요들은 진짜 우와 일단 Decimate(학살)가 긁어지면 걍 룰루가 장애인거고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이거 맞고 접근이 안된다 어찌어찌 그랩으로 끌어도 Whimsy(변덕쟁이) 맞고 처맞는게 일상 걍 답이 없다

   애가 좀 못해서 접근을 허용 해주는 편이다 싶으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부터 가주고 거리 조절 잘하고 접근을 아예 차단하면

  (망령의 두건)부터 가서 잘 버텨주자 아니면 나 견제한다고 씽난다 하면서 생각없이 라인 밀다가 Lee Sin(리 신)같은 우리팀 정글이

  이노옴 하고 죽여주러 올거다 버티자


  한타

 애는 원딜의 캐리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앞라인에서는 안설친다 상대방 조합에 따라서

 돌진인지 받아치는 형인지 달라지기 때문에 한타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답이 없다 그때그때 상황 보고 가야한다

 일단 접근은 나 혼자서는 불가능 하니까 우리 팀이 이니시 걸어주면 그거 따라가서 딜러를 잡으면 되고

 상대방이 먼저 들어오면 들어오는 애를 막아 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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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부터 전에 쓴 글이 인벤 저장 오류로 날라가서 되도록이면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그리고 한타시 역할에 대한 부분도 사실상 내용이 비슷하기에 생략 하겠습니다.

Riven(리븐)리븐

  상당히 까다롭다 아예 접근불가 카운터 급 챔피언을 제외하고

  상성상 유리한 챔피언 중에서 리븐은 세 손가락 안에 꼽힌다


 일반적인 딜교 방식

 Decimate(학살)를 맞추려고 먼저 돌리는 경우 Valor(용맹)또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이용해 피하거나 안으로 파고 들어서

         외곽을 맞추기가 어렵다. 그렇다고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로 슬로우를 이용해서 Decimate(학살)외곽을 시도하면

         리븐은 이동기가 총 4번의 기회이기 때문에 계속 피할 방법이 생기며 거리를 이상하게 벌릴 경우

         뚜벅이 다리우스로는 쫓아가기가 힘들어 진다.

 그렇기에 빗나가더라도 선 Decimate(학살)로 접근하면서 딜교를 시작 해야한다

Decimate(학살)로 리븐이 들어올 구실을 만들어 줘야 딜교를 시작할수 있기 때문에

Decimate(학살)는 그냥 원거리 도발이라고 생각하자

 

유일하게 외곽을 맞추는 방법은 

 1.내가 리븐 보다 이속이 높아야한다

 2.Decimate(학살)의 최대 사정거리를 알고 있어야한다

이 2가지 조건이 달성 되었다면 리븐이 걷는 방향과 내가 걸어가는 방향을 고려해서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 범위를 생각하면서 긁는 방법 뿐인데 사실상 입롤이니까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게임하자 상대 리븐이 멍청하기를 빌자


Decimate(학살)를 긁으며 접근 하면 리븐은 2가지 방법으로 대응을 한다

   1 돌진기로 그냥 범위를 벗어나서 피한다

   2 돌진기로 내게 근접해서 외곽을 피하며 딜교 시작

 1의 경우 그냥 내 마나만 날라가서 손해

 2의 경우가 이제 중요한데 보통 Valor(용맹)Ki Shout(기 폭발)평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도망 으로 야금야금 깍아먹거나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시작해서 더 딜교를 하던지 수 많은 콤보를 하며 내게 딜교를 한다

 리븐이 들어오기 시작 했으면 일단 평타부터 날리고 도망을 가려고 할때 바로 Apprehend(포획)으로 끌어라

 그런 다음 상대에게 아직 도주기가 있다면 바로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날리고

                                      없다면 평 전진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 평 멀어지면 Decimate(학살)외곽(스킬 쿨이 돌았을거다)

이 방법이 유일한 대처법이다 이외에는 딱히 대처가 불가능하다

단 6렙 이후 부터는 풀피 상태여도 리븐이 궁키고 들어오면 q평 버그콤보로  바로 순삭당하니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박고 바로 도망쳐라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박고 도망치면서 Decimate(학살)를 돌리면서 도망치는건 센스


서로 궁 있는 상태에서는 이기기가 매우 힘들다 다리우스는 5스택을 쌓아야 공격력 증가인데

                                                        리븐은 궁키자마자 공격력 증가한다


그래도 리븐은 매우 어려운 챔프기 때문에 내 티어가 낮다면 약자멸시하면서 그냥 딜교하면 된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딜교 방법은 딱 2가지가 있다

1번.Apprehend(포획)으로 바로 땡겨서 평타 치다가 나에게 속박을 걸면 바로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시전 그리고 거리가 멀어지거나

     도주기를 사용한 것을 보앗다면 바로Decimate(학살) 이 방법은 쌤썜 딜교가 되긴 하나 효율은 별로다

2번 Decimate(학살)를 긁어서 딜교는 방법 단 이 방법은 상대방의 도주로를 파악하고 있어야한다. 

           Decimate(학살)를 긁기 위해 거리를 좁혀 올때 포인트는 도주기를 쓰지 않는 이상 도주하면

          나를 무조건 거쳐가게 거리를 좁혀서 접근 해야한다 Decimate(학살)를 긁으면 동시에 내게 속박을 거나

         제대로 접근 했다면 어차피 나를 지나치지 않고서는 도망을 못가기에 바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도망을 시도 할것이다

      여기서가 진짜 중요하다

    리메이크 전에는 Apprehend(포획)의 말도 안돼는 판정으로 이동했어도 도로 끌어 왔으나 지금은 불가능하기에

                     Apprehend(포획)같은 류의 세미에어본의 부가 옵션인 0.1초간 조종불가능을 이용해야 한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Glacial Path(얼음갈퀴 길)가 최대 사거리라고 하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쯔음에 상대 리산드라는 스킬을 1번 더 눌러서 이동을 시도한다

               이때 1번 더 누르기 전 타이밍에 Apprehend(포획)로 땡겨주면 0.1~2초간 조종 불가능이 되서 이동을 못하게 된다

               

              그리 되면 이제 스킬이 다 빠진 리산드라는 Hemorrhage(과다출혈)이 터지고도 몇 대 더 맞고서야 도망에 성공한다

           가장 좋은 딜교법이긴 하나 실패 확률도 있기에 상대방과의 심리전이 중요


리산은 영상 첨부함 입롤이라서 영상이 더 정확함








       

Master Yi(마스터 이)마이는 라인전은 별로 안해봄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딱히 상대법이라 적을 것도 없다 내가 스킬 콤보에 적은 것들을 다 이용하기가 가능하다

 단 갑자기 내게 속박을 걸면서 딜교를 시작하면 상대방이 갱온거니까 속박이 풀린다 싶으면 바로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박고

 도망가자 리메이크 전에는 무시할 대상이 아니였으나 지금은 멸시해주자

Malzahar(말자하)탑에서 본 적이 없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생각보다 킬각이 잘 안나온다 은근히 도망을 잘간다

 가볍게 q 외곽을  맞추면서 접근하면서 스킬콤보를  맘에 드는거로 콤보를 먹여주자

 Ground Slam(지면 강타)에 공속저하가 달려 있는데 여기서 대처 팁은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가 온힛 공격이긴 하나

      스킬이기 때문에 공속저하에 관련없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시전하고 치면 바로 박힌다

    괜히 공속저하 상태에서 박하지도 않을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쓰지말고 바로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박아주자

그리고 말파이트 궁은 그랩을 못 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Morgana(모르가나)볼 기회가 없었다

Dr. Mundo(문도 박사)문도박사

 애도 딱히 상대법을 적을 것은 없다

 단 내가 라인 주도권을 잡앗더라도 식칼 파밍은 막기가 힘들기에 압도는 불가능하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적을게 없다 맘에 드는 스킬 콤보를 쓰자

문도가 피가 빠진 상태에서 궁을쓰면 나도 궁으로 찍으면 바로 죽는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Bard(바드)

Varus(바루스)바텀에 사는 친구들

Vi(바이)바이가 처음 나왔을 때 본거 말고는 탑에서 본적 없음

Veigar(베이가)못봄

Vayne(베인)베인이 탑에 왔다는 건 cs차이 10배까지는 각오하자 절대로 접근 불가 탑에 오는거도 드문 일

Vel'Koz(벨코즈)못봄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문도랑 동일하다 단 피가 50%이하 일 때 딜교를 시작하면 내가 먼저 죽으니 그것만 조심


Braum(브라움)

Brand(브랜드)둘 다 본적 없음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블라디가 수혈로 내게 짤을 넣으려고 하면 나도 동시에 그랩을하자

생각이 있는 블라디라면 그랩 사이즈가 보이면 동시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아예 안끌리는데 이 경우

 진짜 잘하는 블라디라서 고통의 시간이 시작된다 이럴 때는 갱킹 뿐

하지만 보통은 그랩은 끌리고 바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사용 할거다

괜히 바로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먹이겟다고 그랩과 동시에 시도하면 평타만 들어가고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못박는다

 Apprehend(포획)에도 슬로우가 있으니 Apprehend(포획)평 후 쫓아가면서 블라디가 웅덩이에서 나오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로 슬로우 1번더 박고

        천천히 두들겨 패다가 마지막으로 Decimate(학살)외곽을 긁어주자

 만약 그랩과 동시에 웅덩이를 안쓴다면 그냥 멍청한거니까 흠씬 패주자

단 블라디가 나보다 이속이 높은 경우는 Apprehend(포획)하는 동시에 바로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를 박자

만약 거리 조절을 진짜 못한다 싶으면 Decimate(학살)부터 긁어도 먹힌다 진짜 못하거 같으면 Decimate(학살)부터 긁고 시작해도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Viktor(빅토르)못봄

Poppy(뽀삐)뽀삐

리메이크 먹어서 상당히 강해졌다

그런데 애도 퓨어탱이긴 하나 피가 서로 낮은 경우 에서 딜교하면 5스택 터지기 전에 죽을 수도 있으니 조심


벽꿍만 조심하면서 일반 탱커들 상대하는 것 처럼 상대 하면 된다

스킬 구조상 다리우스가 유리하다

Decimate(학살)외곽을 긁어주면서 딜교를 시작하면 된다

다리우스는 어차피 돌진기가 없어서 벽꿍만 조심하자


단 한타 단계에서 뽀삐가 궁으로 나를 멀리 날리고 시작하면 게임이 지니까 조심

Sion(사이온)사이온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당구 쳐서 견제하는 것만 피해주자

어차피 서로 스킬 다 쓰고나면 난 5스택이 터져서 사이온 입장에서는 힘들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정 가운데에 써서 못피한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Apprehend(포획)로 끌어서 캔슬 시켜주자

      사이온 도끼 차징 도중에Decimate(학살)도 긁어주고 걸어서 피할수 있으면 긁으면서 걸어서 피하자

Shaco(샤코)샤코 본적없음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본적없음

Sona(소나)소나 ??

Soraka(소라카)소라카 ??

Shen(쉔)

상당히 까다로워 짐 쉔이 결계를 치면 1.75초간 평타를 막는데 내 평w가 막혀버리면 타격이 크다

쉔이 결계를 치면 그곳에서 멀어져서 싸우던가 시간을 벌자 그 외엔 크게 조심 할 점이 없음

어차피 쉔 3타후 도망치려고하면 끌어서 죽도록 패자 길게 싸우면 무조건 다리우스가 유리하다

단 쉔 궁극기로 인한 로밍이 문제



Shyvana(쉬바나)쉬바나

리메이크 이후로 본적이...시즌3에서 만난 기억을 기준으로하면

Decimate(학살)로 견제하다가 들어오면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박고 갱인지 아닌지 상황을 판단후에 두들겨 패면 된다

상대 갱킹으로 인해서 킬을 내준 상태가 아닌이상 사거리 차이도 있어서 내가 q평w 박는 사이에 

쉬바나는 그때서야 날 칠수 있다 그 외에는 딱히 주의할 부분이 없음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으로 도망가려는 느낌이 들면 예측샷으로 Apprehend(포획)를 쓰면 끌어올수 있다


Swain(스웨인)스웨인 본적없음

Skarner(스카너)스카너 본적없음

Sivir(시비르)시비르 ???

Xin Zhao(신 짜오)신짜오 시즌3에서도 탑 짜오를 본 적은 없다 다만 정글로 있는 경우 진입형 챔프라서 q 긁기가 힘듬

Syndra(신드라)신드라 본적없음

Singed(신지드)신지드

Decimate(학살)로 살살 긁으면서 파밍하러오면 바로 두들겨 패주자 보통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로 패던 말던 무시하고 파밍 도는

신지드가 있는데 감히 날 무시하는 도발 행위이므로 Poison Trail(맹독의 자취)범위 밖에서 따라가면서 개패주자

신지드의 타워 방향에서 싱드를 팰 경우 Fling(던져넘기기)로 넘기면서 도망가는데Apprehend(포획)를 바로 사용해주면 다시 끌어오기가 가능하나 판정이 구려져서 확률이 좀 낮다

그러므로 카이팅은 싱드 타워쪽으로 서지 말고 싱드 위나 아래로 서서 해주는게 포인트

가끔 멍청한 몇몇 유저들이 신지들 쫓아가면서Poison Trail(맹독의 자취)를 고대로 다 처맞으면서 가는 유저가 있는데 그러지말고 대각선으로 안맞으면서 따라가자 다리우스는 사거리 175니까 충분히 때려진다


Thresh(쓰레쉬)쓰레쉬 ?

Ahri(아리)아리 아리가 궁을 사용 할 때 방향을 예측해서 타이밍 맞춰서 그랩하면 끌어진다 근데 잘 안됨

Amumu(아무무)아무무 본적 없음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

Azir(아지르)아지르 애가 미드로 있으면 한타 때 진입이 매우 힘드므로 선 이니시로 싸운게 아닌이상 물지 말자

Akali(아칼리)아칼리

거의 멸종 상태이며 라인전도 약하다 갱킹만 당하지말자 은신하면 걍 빙글빙글 돌면서 q나 긁어주면 된다

사실 나도 상대한 일이 시즌3에 100판 중에 1번 본듯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A트록스 픽 하는걸 못봄 강해져라!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이젠 볼일없음 w평 사라짐

Annie(애니)










 

마치며

 이게 상위 구간 다리우스 유저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음

 

 나중에 챔피언 별로 대응법 적을 떄 이런 점 때문에 어렵다를

 보고 이제 상대가 파훼법 깨달으면 다시 지옥이 열릴거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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