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77.8% (14표)
0% (0표)
22.2% (4표)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18
12
14/18
[6.13 패치 수정]★5시즌,현 시즌 다야★[블츠 장인] 공략 SSG 한번 보시죠

- 몽실(2016-07-04, 조회수: 79259)

시즌5, 현시즌 다야 랭크


블츠 플레이 TiP 대방출!

 

블리츠 크랭크를 플레이하시는 모든 플레이어 분들께 모자랄지도 모르는 제 공략이지만 한번 보시고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작성해봅니다.




 




5시즌때는 실버랭크에서 다이아까지 올라가면서 블츠 랭크플레이만 1000판 이상했습니다. (6시즌 현재 다야)

그 경험 바탕으로 게임내에서느낀 블츠의 운영 Tip에 대해서 감히!

제가! 한번!써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먼저 룬은 기본적인 블츠들의 룬을 거의 다 써보았지만 

빨강룬공격력이 최고였고

노랑룬방어력

파랑룬마나가

왕룬은 이속 최고였습니다.


빨룬에 쌍관끼시는분 있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블츠 스킬에 E를 생각하면 (기본 공격력의 2배) 좀 더 초반


라인전에 상대 명치에 딜을 더 넣을수있는 기본공격력을 넣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란룬은 평범하게 방어력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파랑룬은 여러사람들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지만 제가 봤을땐 블리츠 크랭크라는 챔프의 특성을 제일 잘 살


려주는 룬으로 마나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뭐 마력저항, 성장 마력저항, 쿨타임 감소, 방어력 이런 저런걸 넣어서 좀더 탱키하게 또는


틸성 있게 블츠를 쓰겠다!!



이런 생각 가지시는 분들이 있으시지만 그렇게 탱키한 서포팅을 하실려면 알리나 레오나 같은 케릭이 더 그


쪽 룬에 어울리지 않을까요?...전 굳이 제 사랑 블리츠에게 조미료를 치고싶지는 않습니다.^^;;;



★★★★★ 마나룬에 효과! ★★★★★★


* 마나를 많이 먹는 Q를 마나룬을 넣어서 라인전에서 1~2번 더 그렙을 시도!


(이즈, 시비르 같은 케릭 같은 경우 그렙과 마나를 좀 더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마나룬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 패시브가 마나량이 많을 수록 좋다는점!


(전 매번 느끼지만 마나룬끼고 1렙~2렙때 빈사직전까지 어그로 끌면서 맞다가 죽기전에 빠지거나 때릴때


나실드덕 많이 봅니다. ♡ )

 



이동속도룬은 기동력이 가장 중요시 되는 블리츠의 특성을 제일 잘 살려주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탁월히 좋다


고 판단됩니다.


가령 상대 원딜이 시비르이거나 / 우리팀의 정글러가 바텀 갱을 왔을경우 Q그렙 E로 호응하는것이 최선책인


건 분명하지만!


W E Q 콤보를 넣는것이 시비르 같은 챔프나 정글 호응에선 가장 안전하게 Q를 맞출수 있는


차선책이라고 생각 되기 때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랑자앞서 말했듯이 W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이동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 줍니닷!!


비밀 창고초반 마나가 부족한 블츠를 위해 비스킷을 바삭바삭 구워줍니당 ^^


영혼의 힘이쯤되면 마나 성애자란 소리 들을듯요....ㅠ^ㅠ;;; 서폿특성상 라인전 및 로밍때 마나를 생각해서 찍어줍니다.


불굴정말 좋습니다. 라인전 및 한타때 킬,어시로 체력과 마나가 올라간다면 죽을확율도 낮아 지겠죠? 투자해줍시다

지능스킬 Q W R 모두 쿨타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블리츠의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기 위해서 마스터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이 이상의 OP 마스터리는 없겠죠?^^ QE평하면 천둥군주짜응님이 펑!!!

방어적인 특성보다 이게 훨씬 라인전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회복력꿋꿋함자 이제 좀 호불호가 나뉘는 스펠인데 굳이 뭐가 좋다 나쁘다 하진 않겠습니다. 하지만 전 체력재생이 초반 라인전에서 좀 더 이득이지 않을까 싶어서 회복력이걸 찍습니다.

 


막기살펴보기도 좋지만 라인전 및 한타를 생각해서 한대라도 쳐맞을 정도의 맺집을 길러주기위해 투자합니다.


고참병의 흉터체력이 더 좋겠죠? 더 맞아 줄 수 있으니까용^^;;


통찰력 점멸이나 탈진, 점화 등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투자해줍니당~!

 

Exhaust(탈진)들어오는 챔프나 폭딜을 넣는 챔프 같은 경우에는 이동속도를 낮추고 딜량을 낮추는 탈진을 드는게 현


명합니다 / 로밍 때 보다 확실하게 상대를 제압할때 좋기도 하고 로밍라인의 우리편이 상대편에게 라인전을

 

밀리는 상황이여도 킬각을 잡기 수월해집니다.

 


!!!!많은사람들이 모르실수있는게 탈진의 진정한 꿀 효과는 대상이 주는 피해량의40% 데미지 감소입니다!!!



Flash(점멸)번쩍번쩍 잼



Ignite(점화)상대방 챔프중에 딜교하다가 비젼으로 살아갈 확율이 있는 이즈리얼이나 치유량이 높은 소라카 같은


챔프 또는 초반 라인전에서 이기고 싶은 생각이 많으시다면 점화도 좋습니다 분명히 말씀 드리자면


점화를 든 진영과 탈진을 든 진영이 딜교를 하면 점화를 든 진영이 이깁니다.

라인전에서 스노우볼 굴려서 빠르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올리고 로밍을 가면서 다른 라인에서도 스노우볼 굴리겠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겠다 하신다면 점화 스펠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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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ost(유체화) 원딜러한테 욕쳐먹습니다 들지마세요 ㅎㅎㅎㅎ


Heal(회복)2힐을 동시에 썻다간 또 원딜러한테 욕쳐묵쳐묵합니다 ㅋㅋ 들지마세요 ㅠㅠ


Clarity(총명)트롤이냐고 의심 받습니다 ㅋㅋㅋ 들지마세요!! ㅠ


barrier(방어막)이거 들바엔 탈진들고 한타때 윈딜을 지켜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바텀라인 빨리갈일 없으면 들지말아요 ㅎㅎㅎ


Cleanse(정화)나니?!!! ㅋㅋㅋ      들   면


Clairvoyance(천리안)사륜안!!!!!!!!!!!!     욕   먹


Smite(강타)CS 맛있졍!!!!!!!!!   을  각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가장 기본적인 스킬 연계

Rocket Grab(로켓 손)날리고 Power Fist(강철 주먹)로 어퍼!

 

라인전에서 스킬 연계

라인전에서 스킬 연계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Overdrive(폭주)평평평평댜댜댣!!! 평평!! 그러다가 상대방의 스킬을 쓸려고하는 타이밍이나 딜교를 빨리 끝내야하면 Static Field(정전기장)을 똭! 침!!묵을 똭! 끗~!


라인전 이후의 플레이 스킬 연계

Overdrive(폭주)쓰고 부릉부릉!!! Rocket Grab(로켓 손)를 똭!!!! Power Fist(강철 주먹) 어퍼컷!!! 주먹주먹 야레야레!!!!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

그러다가 상대방의 스킬을 쓸려고하는 타이밍이나 상대방의 스킬을 끈어낼 때 Static Field(정전기장)을 똭~~!!! 끗!



6.13 패치 블리츠 스킬 변경


6.13 패치로 블리츠크랭크의 스킬이 아주 많이 바뀌었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 Q의 경우  : 이젠 75 거리에 그랩에 대상이 겹쳐야 끌려옵니다. 즉 그렙을 날릴때 그렙 양 Side로 끌려오던


것이 이제는 안끌려오게 됬단 말입니다. 고로 이젠 예측 그렙을 할땐 좀 더 세밀하게 신경써서 날려서 맞줘야합니다.


Power Fist(강철 주먹)E의 경우  : 이젠 E를 누르고 지속 시간이 10초 - > 5초로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고로 바로 어퍼칠것이 아니면 E를 누르면 스킬이 쉽게 빠져버릴수 있습니다.


Static Field(정전기장)R의 경우  :  쿨타임이 대폭 조정 됬습니다. 기분 쿨타임 30초 -> 60초 / 40초 /20초 로 바뀌었습니다.

라인전에서 Rocket Grab(로켓 손)Q 그렙+Power Fist(강철 주먹)E 어퍼+ Static Field(정전기장) R 마무리 딜교를 한뒤 다음 Static Field(정전기장)이 돌때까지 좀 더 기다려야 합니다.

후반전으로 갔을땐 쿨타임이 40% 정도로 받쳐준다면 Static Field(정전기장)의 쿨타임이 10초 정도로 내려가는걸 봤습니다.


후반엔 좋지만 초반 라인전에선 신경을 좀 더 써줘야 할 부분이 생겼습니다.

니들 원딜을 왜이렇게 좋아하니?!

상대 챔프중에서 특히 암살에 특화된 챔프(렝가 / 탈론/ 르블랑/ 제드 등등) 또는 중반 타이밍부터 딜탱이


되는 챔프 (나서스/ 문도/ 메가나르/ 마오카이/ 말파이트 등등) 이런 챔프들을 우리편 딜러들을 무조건 마크


합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블츠로 원딜을 지켜주기란 힘이들수있습니다!! 이러한 상대를 대처할땐 Power Fist(강철 주먹)Overdrive(폭주)보다



먼저 마스터 하는것이 딜러를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쿨감템이 조금이라도 있는 중반이라면 암살상대에게 딜

러가 물리면 Power Fist(강철 주먹)로 적을 한번 띄우고 3초~4초 만에 또 Power Fist(강철 주먹)를 쓸수있습니다.


(한번과 2번의 차이는 말안해도 you know that man?!)



그랩!! 이것 모르고 끌지마오!! 꿀팁!!


이건 이제 블츠 하는분들을 위한 팁인데 아시는 분은 아실지 모르지만 정말 쓰다보면 안하는것보단 좋은 팁입니다

★ 먼저 6렙 타이밍 추가 전격 Static Field(정전기장) 꽂는 Tip!!★ /

1레벨 Static Field(정전기장)정전기장은 2.5초마다 100 데미쥐~의 전격을 상대 정수리에 꽂아 넣습니다


근데 Static Field(정전기장)스킬을 배우면 바로 주위 상대에게 첫 전격이 정수리에 똭!!!!!Arcanopulse(비전 파동)!!!!  응용 콤보 들어갑니다!


★ 6렙이 되면 Static Field(정전기장)을 찍지 않은 상태에서 Rocket Grab(로켓 손)!! Power Fist(강철 주먹)!! Ctrl+R Arcanopulse(비전 파동)  + Static Field(정전기장) 끝~ !★



★ Next!! 좀더 뒤로 오라고 Tip !!! ★

Rocket Grab(로켓 손)을 날려서 상대방 몸에 그렙주먹이 닿은걸 확인하시면 마우스로 블츠 뒤를 클릭해서 뒷무빙을 하시는 것입니다.


저렇게 하면 조금이라도 상대가 더 뒤로 끌려옵니다! ㅇㅁㅇ!! 참고로 에이 뭐야? 이런걸 왜해? 이런 생각 드실지


모르지만 롤에서 한끗차이로 포탑을 맞고 안맞고 하는게 많습니다.


But!!! 해서 이득이되면 됬지 불이익일 가능성은 0%입니다 습관화 해줍시당~^^



 


티어별 고난 극복 프로젝트 Tip!!!!!!


그대들이여 혹 다소과장된 표현에 너무 울컥 !! 버럭!! 하지마오 ㅜㅜ


chapter1 발암즈! 빠밤~!


발암즈 티어의 사람들은 매우 멘탈이 강합니다.(의외죠?) 그리고 매우 자기 자신에게 충실하고 실력,


판단력이 낮습니다 (유ㅅ유)


멘탈이 강한 이유는 자신이 브론즈임을 알기 때문이죠 더 이상 내려갈 곳도 없다는 자신감!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충실하기 때문에 어떠한 시비나 욕설도 참고 넘어 갈 수 없습니다


(어차피 져도 브론즈니까요^^)


상황보시죠~!


우리팀원1: 아 뭐함 진짜 못하네 ㅡㅡ


우리팀원2: 뭐라고? 넌 뭔데 갑자기 ㅈㄹ임?


우리팀원1: 개못하니까 그러지 롤 왜함?


전채채팅/ 우리팀원2:하.... 아그들아 형 미드 달린다 마중나와라


상대팀원: ? / 오예~~/ ㅋㅋㅋㅋㅋ 꽁승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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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과 판단력은 노코멘...ㅠㅠ


But!!!!  이런 상황에서 티어를 올리고 싶으시다구요~? 하핫! 방법은 한가지입니다



채팅을 ALL 차단하세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Tip입니다


왜냐 LOL는 멘탈 게임이거든요? 칭찬은 득이될수 있으나 욕이나 비방하는 글은 칼서랜으로가는 지름길


입니다


차단한 다음은 뭐냐구요? 당연히 멱살 잡고 캐리하세요 you can do it!


 


chapter2 은빛 심해 실버!! 빠밤~!


실버의 사람 대부분은 알고 있습니다 자기 실력이 낮다는것을요


하지만 그들은 골드 티어로 올라가고싶어하는!!! 티어를 올리고 싶어하는!! 욕구가 아주 강한 분들입니다.


왜냐!! 골드부터는 시즌 보상을 받을수있는 폭이 좀 더 크기때문입니다.

(실제 실버3은 상위55%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속해 있습니다)


But...멘탈 적인 부분은 다소 약하죠 왜냐 랭크에서 간혹 만나는 브론즈 티어분들과의 존심대결 및 키보드 워리어 강림!!입니다




상황보시죠!



팀원1: 아 왤케 못함? (속마음 : 잘 좀 해보세요 ㅠㅠ)


팀원2: ㄷㅊ셈 (속마음: 흠~ 이게 왜이렇게 되지? 킬각 같아보였는데)


팀원1: (속마음:? 뭔데 욕이지 ((기분 개상함)) ) 아 ㅡㅡ이래서 브론즈 새끼들 개노답임


팀원2: 아그들아 형 미드 달린다 마중나와라 (아쉬울게 없다 난 브론즈니까 하하하하 즐겜즐겜^^)


팀원1: (속마음 : 아 ㅆ 이게 아닌데..그래도 존심은 지켜야지) ㅡㅡ 맘대로하셈


-----------------------------------------------------------------------------


어디서 겪어 본듯한 상황이지 않으신가요? ㅋㅅㅋ




실버 티어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채팅 올 차단하세요!! 싸우지마세요!!팀원과 협력하려세요!!


(지나친 파밍 자제!! 합류 뭉쳐야 산다!!) 


실버에서 대부분 사람들은 캐리하고 싶은 욕구 때문인지 합류를 잘 안할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합류할 타이밍을 잘 못잡는다고 볼 수도 있죠 쉽게 말해 상대한테 질질 끌려다니가 유리한 게임도 지는 상황이 발생 됩니다.


애매하다! 유리해보이는 상황이다! 싶으면 라인관리를 한 뒤 상대에게 정비할 시간을 주지말고

합류해서 밀어 붙이세요!


그리고 캐리력 있는 챔프를 잡으세요!




브론즈와 실버 실력은 정말 종이 한장차이 입니다.


채팅 자제함으로 멘탈 캐어하시구요 키보드 워리어 강림하는 순간 겜의 80%는 집니다 ^^;;








chapter3 금빛의 브론즈 골론즈!!! 빠밤~!



골드티어부터 슬슬 사람들의 수준은 올라갑니다 실력 그리고 멘탈도 상승하죠


물고기로 치면 이들은 강물을 거슬러 상류까지 다다르는데 성공한 연어로 봐도 무방합니다

(거친 심해를 뚫고 올라왔으니까요 ㅎㅎㅎ)


하지만 골드 티어 사람들부터 상위 티어에 대한 (플레티넘) 좌절감을 한번씩 맛볼수도 있게됩니다.


또는 슬럼프도 올 수 있죠 왜냐?! 브론즈와 실버 , 실버와 골드 티어간의 실력 차이는 미세하지

골드와플레티넘 티어부터는 실력의 차이가 급격하게 벌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겁먹을 필요? 조바심이 날 필요? 전혀 없습니다.


자신을 믿고 실수했었더라도 팀원을 믿으세요!! 골드 티어부터는



어느팀이 더 팀원과의 시너지가 잘 끌어올려지는가! 의 대결입니다. 멘탈 강하고 호흡 잘맞는 팀


이 이겨요 차단 플레이도 좋지만 시너지를 낼수는 없습니다 팀원에 대한 태도가 그 첫걸음이죠




상황보시죠~!



태도별 상황#1 네거티브


팀원1: 아 거길 왜 들어감 ㅡㅡ


팀원2: 님은 왜 안옴?? 왔으면 딴건데 아...짜증나네


팀원1:아....(부글부글) 됬음 그냥 라인 오지마셈 ㅅ@ㅂ


팀원2: 아 그냥 차단할께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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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위의 상황처럼 차단 플레이는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가 아쉽죠잉~? 다음 상황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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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별 상황#2 무한 긍정


팀원1: 아 거길 왜 들어감 ㅡㅡ


팀원2: 아 ㅈㅅ합니다 잘못 들어갔네요 ㅠㅠ


팀원1: 아 안그래도 라인전 힘든데 ㅈ됫네..


팀원2: 제가 진짜 잘할께요!! ㅈㅅ합니다


팀원1: 알겟음 그럼 일단 저 6렙 타이밍때 한번 와보세요 상대 플은 빠졌으니까


팀원2: 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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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위에 상황에서 팀원2가 비굴에 보이십니까? 팀원1의 비위 맞추기 급급해보이고


존심도 없어보이시나요?


상황 1을 보시면 알겠지만 차단플레이를 합니다 하지만 팀원과의 믿음은 깨지고 틀어진채로


게임을 하겠죠 그러면 상황2을 보세요


긍정적인 마인드로 팀원 2가 ㅈㅅ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니까 팀원 1은 생각합니다 ( 지금 상황에서 최선택이 뭘까? )


그리고 팀원2를 한번 더 믿고 만회 할 기회로 6렙갱 타이밍때 와달라고하죠



이후 결과가 어떻든 LOL은 이런게 쌓여서 한게임이 되는 멘탈게임입니다


이길려고 하신다면 상대방을 존중해보십쇼 해답은 승격일겁니다.





chapter4   내가 플레다!! 내가 플레기다!!



ㅇㅅㅇ 플레티넘이군요 그럼 이제 당신도 상위 9% 안에 든다는 사실!!! ㅇㅁㅇ!!!


플레티넘에게 가장 큰문제점으로 따진다면 그건 자만심과 자존심입니다. ㅡㅅㅡ 진심입니다.



흔히 플레 사람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내가 플렌데/ 내가 상위 10%안에 드는데/ 난 잘하는데


산전수전 다 겪어보고 여기까지 찍었는데 / 등등/ 다양할 것입니다.




물론! 실력이 없는데 자존심이 높아지는건 아닙니다 



플레티넘쯤 되면 기본기량은 대단합니다 잘하는 사람은 다야4~5 티어급인 분들고 있죠



문제점은 그겁니다 ^^ 하기는 잘한다 이거죠....


실력이 아닌 멘탈 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상황보시죠~!-----------------------------------



바텀1.2 님이 죽었습니다.


미드 팀원: 아 바텀 왤케 못함 (라인전 솔킬 3킬 따는중)



바텀1: 아 뭔 딜이야.... / 바텀2: 제 실수임 ㅈㅅ






미드 팀원: 아 바텀 똥 오지게 올라오네 or 아 팀운 진짜 ㅈㄴ없네 ㅡㅡ


바텀2: 뭔 말을 그렇게함ㅡㅡ / 바텀1: 빽핑 찍어 줬잖슴


미드 팀원: 아 ㄷㅊ셈 짜증나니까 그냥 스플릿할테니까 와드박고 라인이나 지키셈


바텀1: 님이나 ㄷㅊ셈 걍 어차피 20분 서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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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에서 흔한 말 다툼입니다.


 자신의 실력이 우월한것에 대해 존심이 하늘을 뚫습니다


그덕에 팀원에게 그냥 명령조로 정치아닌 정치를 시젼~~!! 


정치질에 자유를 얻고 싶은 시민은 서랜 찬/반 투표를 시젼하죠...^^



존심따위 게임할때 내세우지마세요 ㅡㅅㅡ  백해무익합니다...


★ 음~~~또 하나 팁을 좀 더 자세히 이제 드린다면 무작정 블츠 픽을 하기보단


상대와 우리팀의 조합을 보고 픽을하세요


EX)


상대픽: 피오라/ 렝가/ 야스오/ 베인/ 레오나


우리팀픽 : 케넨/ 마스터 이/ 제드/바루스/ @@@ 인데




블츠하고싶다고 블츠 픽을 하기보단 (그대들의 마음은 잘아오나...) 들어오는 상대에 비해


몸으로 딜을 대신 맞아줄 있는 서포팅형 챔프 알리스타나 탐켄치 , 쉔 , 트런들 같은 픽을 하면 좀


더 효율적일것입니다.

 









 

다야는 저도 다레기라 생략...ㅠㅠ


시작 아이템
상대방 올 AD 밑 AD챔프 비중이 높을때
상대방 올 AP 및 CC기 보유중일때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 타곤산 이후는 상대 AD/AP 비중에 따라 유동적으로


초반 아이템 선택!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비스킷 특성을 찍었으니 뽕을 뽑아야겠죠? 시즌 5에서 시즌 6으로 넘어오면서 마나물약이 없어지면서 마나회복


력이 올라갔죠? 그렇지만 블츠는 마나를 많이 먹습니다. 비스킷으로 마나를 조금이라도 채워 주기 위해서

초반 아이템으로 비스킷 3개랑(고대유물 방패) 고대유물 방패를 올려줍니다.

 

(고대 주화) 을가지 않는 이유!!! ★

 

1. (고대 주화)은 라인전에서 돈을 지속적으로 획득 할 수는 있지만 다르게 말하면 지속적으로 라인에 있지 않으면


이 안들어온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우리편 라인에 로밍을 간 상황에서 미니언 1~2개 정도 타곤산으로 돈 수급하는게 이득) 

 

2.무엇보다 라인전에서 저희편 원딜러의 체력과 자신의 채워주지 못합니다! 선택은 소환자 형님들 몪이긴하


지만요 ^^






신발 어떤것을 사갈까?



이번 6시즌이 하반기에 접어들듯이 신발 아이템도 계속해서 패치가 계속 되어왔습니다


기존의 저렴했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버디 신발도 900원이 되버렸고 이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모빌과 같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텍상으로 봐도 전투중이지 않을 때의 이동속도는 이젠 모빌이 훨씬 좋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격 상향 + 이동속도 하향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 와드 부슬때 이동속도 하락되던 옵션 수정 삭제


(이젠 모빌신발로 와드를 쳤을때 전투중으로 판정되지 않기때문에 이동속도가 하락되지 않습니다.)


라이엇이 무슨 생각으로 이정도 패치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다미로 정의 내린다면 더이상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발을 올릴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ㅎㅎㅎㅎㅎ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동 속도 25 + 전투중이지 않은 상태에서 115 상승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동 속도 55 + 둔화 효과 25% 감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신발 중에서 고민하던 저도 이젠 맘 편히 아이템 변경을 했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신발을 그냥 올리고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으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생존 + 빠른 이니시를 거는


방향으로 방향을 잡게 되었습니다.



상대 AD 딜러 타입이 높을때 템트리


상대방이 빠른 공속이 장점인 타입의 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Yasuo(야스오)Xin Zhao(신 짜오)Jax(잭스)Fiora(피오라) 이러한 챔프라면


 이후 선 프하를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올려서 상대방의 공격 속도를 떨어뜨려줍니다.


그리고 빠른 이속과 폭딜을 보유 우리편 딜러를 암살할 가능성이 높은 Irelia(이렐리아)Zed(제드)Talon(탈론)Vi(바이)Rengar(렝가)의 경우엔


(태양의 눈)이후 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올려 줍니다. Zed(제드)Talon(탈론)Rengar(렝가)Vi(바이)Irelia(이렐리아)가 딜러에게 붙는 즉시 Rocket Grab(로켓 손)로 거리를 벌리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Power Fist(강철 주먹) 딜러한테 쉽게 붙지 못하게 이동속도를 떨어뜨려 줍니다.

그와 동시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니 상대 딜러한테 맞아도 괜찮습니다


,Zed(제드)가있는 경우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대신 미카엘(미카엘의 도가니)을 올려서 제드궁을 조금 완화 시켜주세요


최종 템트리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미카엘의 도가니)상대방 제드나 CC가 강할때)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템트리가 가장 AD 딜러상대론 좋다고봅니다.








상대 AP 딜러 타입이 많을때 템트리

 상대방이 평범히 AP딜 계수가 높은 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Vel'Koz(벨코즈)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Brand(브랜드)Ekko(에코)Kayle(케일)Xerath(제라스)Syndra(신드라)인 경우엔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올리고 (미카엘의 도가니)을 가줍니다.



상대방이 확정 CC기, 단독 CC기가 강한 타입의 딜러Lux(럭스)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Annie(애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hri(아리)Fiddlesticks(피들스틱)인 경우엔


선 미카엘(미카엘의 도가니)이후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을 가줍니다.



최종 템트리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미카엘의 도가니)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템트리가 가장 AP 딜러상대론 좋다고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개인적 한타 타이밍 전 대립 중일때 궁있는 소 끌면 노답입니다ㅎㅎㅎㅎㅎ

1~5렙까진 포탑라인 안으로 끌어서 피 빼준뒤 딜교해서 잡는게 가장 이상적인 레이드 방법..

6렙 궁이 온 된다면 라인전에서 알리는 가볍게 무시하고 무조건 원딜 끌어주고

알리보다 블츠의 장점인 기동력을 살려서 ( 탑 미드 ) 로밍 갈 각을 [집 갔을때 or 바텀 라인

이 밀려 있을때] 마다 체크해주고 킬각 나온다 싶거나 가면 도움이 될만하다 싶으면 로밍을

바로 뛰어 줍니다.

그리고 와드나 맵리딩으로 알리 근데엔 상대편이 없고 , 그랩 했을때 딜을 넣어줄만한 아군

이 있다면 알리를 끌어서 궁이라도 빼는 센스를 발휘하면 될듯합니다
브라움
패시브 Q W E 어느하나 블츠랑 대결해서 이길만한 껀덕지가 없음....ㅇㅁㅇ...

그냥 노답임 그냥 단단함 그냥 CC기 개쩌는 놈입니다... (근육덩어리...)


굳이 파해법이라고 친다면

라인전에서 원딜러를 되도록 끌어주면서 브라움 패시브가 (뇌진탕 펀지) 터지기 전에 어그로

를 끌면서 딜교를 하거나 매도 먼저 맞는게 좋다고 펀치를 일찌감치 빨리 터트리고 원딜러와

라인전 딜교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바드
블리츠의 카운터 챔프는 아니지만 공격 스킬이 몇안되는 챔프이지만 라인전에서 정말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그랩하러 들어갈때 바드 Q 맞으면 거의 스턴이거나 슬로우 묻습니다....

또 로밍력이 뛰어나기때문에 잠시 맵에서 안보인다면 미아콜을 해주고!

맵리딩을 하면서 라인 로밍을 같이따라갈 준비를 하던지 상대 원딜러를 잡던지 판단을 빠르

게 내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차원문으로 갱이 쉽게 올수있기 때문에 상대 3거리 부시에 와딩을 꼭 해줘

서 정글러나 다른 라이너의 갱이 올지 안올지 파악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이 아이는 도주기기 없습니다....

W 쓰고 달려가서 Q~~~~~~ 날리면 끝....
제드
그림자를 쓸곳을 예상하여 Q를 날리거나

궁으로 아군 딜러를 물러 들어올때 R E 해주거나 R Q E 해주면 어리버리탑니다..
카타리나
궁쓸때 블츠의 궁 한번이면 상황 종료됩니다...^^


 

 

라인 운영법



라인전에서 최대한 상대 서폿이 소라카가 아니면 원딜러에서 그렙을 맞춰서 딜교를 유리


하게 가져갑니다. (말 안해도 정석의 라인딜교)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정글러 개입이 없을 타이밍에 딜교를 해줍니다.


라인은 되도록이면 라인을 당긴 상태에서


그렙으로 포탑에 1~2대 맞을 곳까지 끌어서 앞도적으로 상대에게 딜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라인을 당기면 아군 원딜러의 CS수급이 어렵거나 상대   


스킬을 맞을 확율도 올라가지만 반대로 상대 정글러의 갱각을 차단 시킬수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을 하면서 안전하게 그렙을 하면서 딜교를 하면서 킬각을 재어 주면서 킬이나 어시를

1이상 확보합니다. 확보안 될시엔 시야석이 나오고 신발이 나올때까진 라인전을 합니다.

킬,어시가 라인전에서 안나올 경우에는  왠만해선 로밍을 가지 않습니다


킬이나 어시가 라인전에서 나온 뒤라면 우물로 귀환했을때 미드나 탑의 상황을 보고 로밍시 상대 스펠을 빼거나 킬각이 나올지를 판단하며 로밍을 가주면서 다른 라인도 도움을 줍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타이밍에는 신발을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탑이나 미드로 로밍을 가줍니다.


이때 와드로 상대편의 미드에서 탑 사이의 정글 시야를 먹어주면서 로밍 루트를 가주면 좋습니


다. 오브젝트 타이밍은 항상 체크하면서 움직여 주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오브젝트 시간이 가장 가까운 곳에 와드를 하거나 상대가 다닐 만한 곳에 와드를 해주면서


한타시에는 상대 주요 딜러를 그렙할 각을 보시거나 아군 원딜러를 봐주셔야합니다.

 

 




로밍에서끌기 애매한 Size에서 스킬 활용방법


예를 들어 피오라나 시비르 이즈리얼 등등 도주기 스킬을 가진 케릭터를 그랩으로 맞추기 애매하다 싶을때 쓰는 Tip입니다

먼저! Overdrive(폭주)을 쓰고 앞 무빙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랩을 쓰면 닿을 사정기리 각이 되면 상대가 블츠 Rocket Grab(로켓 손)을 피할려고


와리가리 (좌,우,앞,뒤 로 움직임으로 스킬을 피하는것)를 할수 있습니다.  그럴땐  마우스로 윗 방향이나 아래방향


으로 약간씩 움직이시면서 앞무빙을 해줍니다.


(상대가 아무런 반응없이 직선으로 쭉 빠진다면 무빙을 안하지 않고 직선으로 쭉가시면 됩니다.)


상대는 그럼 아 블츠가 그랩을 쓸려고 각을 재는군아!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때 Rocket Grab(로켓 손)을 바로 날리지 말고 Flash(점멸) ,  Power Fist(강철 주먹) 가 닿을 거리까지 움직이신 다음Flash(점멸)  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  을

빠르게 써주시고 Exhaust(탈진)이 있으시면 바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Flash(점멸)이나 도주기 스킬로 도망갈려고하면 Rocket Grab(로켓 손)으로 끌어와주시면 됩니다.



*서포터의 기본 와딩 포시션 및 Tip*


이번에는 여러 서포터 포지션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제가 알고 있는 와드 하는것과 Tip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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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기본적인 맵에 와드 위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속 초록 점들은 진영에 상관하지 않고 주로 사람들이 와드를 박는 곳을 표시한 것입니다.




아래 진영 바텀라인전시 와드 위치


그리고 다음은 아래 진영에서 바텀 라인전을 할때 와드를 하는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핑크 와드는 그림에서 처럼 부시 안쪽으로 설치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상대편은 원거리 케릭터가 아닌 이상 붉은색 화살표까지 부시 안쪽으로 들어와야 와드를 부슬수 있고


상대가 와드를 부스러 안쪽까지 들어오기 찝찝해하거나 해서 안들어오거나 그냥 들어와서 와드를 때리기 도


하는데 이때 상황을 보고 그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초록색 와드는 각각 드레곤 앞 , 상대 3거리 부시안, 상대 블루 및 두꺼비, 바텀라인 상대쪽 부시


이렇게 총 4군데가 있는데 (핑크와드로 우리쪽 부시 시야를 확보한 상태일때 입니다)


제일 1순위는 시야 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상대의 블루 버프 시간을 확인하시고 버프 리젠시간이 1분미만이라면 상대 블루 및 두꺼비


(초록색 원)버프 리젠 시간이 아니라면 상대 3거리 부시안 (붉은색 원)설치하여 주시고


바텀라인 상대쪽 부시에 와드를 박아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아래쪽에서 상대 블루와 두꺼비쪽 시야를 확인하는 Tip입니다**


노란 점에 마우스 커서를 누르시면 됩니다





윗진영 바텀라인전시 와드 위치




이번에는 윗쪽 진영에서 와드를 박는 Tip입니다 .


그림과 같이 핑크 와드를 박아주시고 윗 진영에서 바텀 시야 1순위 지역은 입니다.


2순위는 드레곤 앞이고 나머지 와드는 바텀쪽 상대 부시쪽 or  상대 미드 진영과 용쪽 사이의 언덕부시에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렌즈 활용법




이번에는 초반 시야석 이후 9레벨 이전의 장신구 렌즈 활용법에 대해 써볼까합니다.


이 렌즈는 일단 쓰면 그 지역에 설치된 물체를 보여주는 장신구지만 한번 쓰면 쿨 타이밍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범위가 다소 좁기 때문에 많은 지역의 와드를 찾아내기란 어렵죠.



그치만 그림과 같이 렌즈를 쓰면 부시 2곳에 설치된 와드를 한번에 찾아 없애거나 설치된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다만 언덕쪽 부시에 설치된 와드가 언덕 부시 끝쪽에 설취 되어 있다면 발견을 해내지 못하니


이점 유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벽을 이용해서 와드 넘겨 박기

다음은 벽 넘어에 있는 부시나 땅에 와드를 설치하는 Tip 입니다.



초록색 원에 마우스를 올리고 클릭하면 설치할수 있으니 숙지하시고 한번씩 몇번 연습을 해보시면


능숙하게 와드를 설치할 수 있을 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부분에 대해선 추후에 수정부분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저의 글을 읽으시고 도움이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블리츠 크랭크라는 챔프를 여러분도 즐겁게 플레이하시며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


습니다 ^ ▽ ^       


                            끝으로 저의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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