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59.3% (16표)
0% (0표)
40.7% (11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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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7
★공략 관리중단합니다(감사했습니다)★

- Bj디노(2016-10-27, 조회수: 120025)

 

 

 

 

 

 

 

 

 

 

 

 

 

 

 

 

 

 

 

 

 

 

 

 

 

 

 

헬퍼,해킹등 각종 피해로 인한 스트레스가 쌓이고 싸여 시즌2부터 해온 계정을 내려놓으려고 합니다. 그동안 공략 봐주시고 피드백도 주시고.. 감사했습니다ㅎㅎ (저는 옆동네시계방으로...) 다들 건승하세요!!

 

 

 

 

 

 

 

 

 

 

 

 

 

 

 

 

 

제드

 

솔로랭크 미드라인 최다 플레이 챔피언

  (1월14일기준[23.1%]) (전체7위)

솔로랭크 금지(밴)선택 순위5위 (1월14일기준[42.82%])

 

이만큼 제드는  사람들이 많이 플레이하고,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있고(충이양성되는) 그런?챔피언이다.

이렇게 제드가 솔로랭크에서 사랑을 받는이유들로는,

 

무난한밸런스

Q를이용한견제,W를이용한 추격또는도주,E를 이용한 슬로우CC,궁을이용한순간딜링과 회피등 4가지  스킬을 이용하여

다양한 스킬연계와 대처가 가능하다.

 

부분적라인클리어가능, 스플릿,암살(짤라먹기)등의 운영을 통한 게임플레이가능.

라인클리어가 가능하다는것은 1차포탑을 지키는게 가능하고, 그러면서 로밍을 갈수있는시간을 벌수있다는것이고 또한 제드는 추노와도주에 능한 스킬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나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같은 아이템들을 가기때문에 암살하기가 매우쉽고, 1대1싸움에서 매우 강한편에 속하여 스플릿운영을 하게되면 상대가 휘둘리기 쉽다.

 

화려한스킬연계와 ^꿀^ 재미

 

이런제드에게도 단점이 있다면

CC기에 취약

낮은체력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집중공격(포커싱)당하면 짤리기 쉽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면서 장점을 살리는 그런공략을 지금부터 한번시작해보겠습니다.

 

 

새해 많이 받으세요~  (_ _)

 

 

 

수정사항

1월16일

특성정밀함 너프수정 

카운터픽 수정
아이템 수정
2월7일 케일상대법 추가
2월8일 제이스상대법 추가
2월9일 피즈상대법 추가
2월10일 스킬 팁 추가
2월12일 신규아이템 드락사르의 황혼검 추가
2월14일 아이템빌드 황혼검vs몰락검 추가
2월18일 6/12/6특성 추가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공격력 +0.43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63
  • 방어
    +8.966
  • 체력
    +24.12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5,738 IP

공격vs방관

이 두룬은 항상 뭐가좋냐이야기가 많은데, 결론을 지으면 후반에 갈수록 방관이좋습니다. 하지만 제드는 공격력을 박아도 좋습니다.

 

 

방관룬

우선 고수분들이 쓰시는 룬을 보면 70~80%는 방관룬 입니다. 이유는 패시브인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덕분에 공룬을 안써도 cs가 잘먹어지고, 방관룬을 쓰면

부분방관(빨강룬)(+12)or 올방관(빨강+왕룬)(+19) +특성 정밀함방관(+3 ,레벨당0.3추가) + 첫귀환The Brutalizer(톱날 단검)

이때 첫귀환이 6렙이라 가정하면 방관수치는 무려 약 27(부분방관) or 34(올방관) 정도. 이러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의 방어력은 25(최대40) 이므로 압도적인 방관수치로 라인전구도에서 유리합니다.또한 제드는 공격력아이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시미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도미닉 경의 인사)등)을 추가로 가기때문에 후반에도 방관룬은 좋습니다.

 

공격룬

 

공격룬은 빨강과 왕룬에 박는 무난한(+15)룬이나   빨강,왕룬 그리고 노랑까지 공격을박는(+19)룬이 대표적인데,

공격룬은 우선 초반에 견제데미지가 매우쌔고, cs챙기기가 편하다.

초반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데미지가 방관룬과는 차원이 다르고, The Brutalizer(톱날 단검)를 첫템으로 사오면 공격+방관 밸런스도 잘맞는다.

또한 공격력룬은 제드의 w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패시브인 w레벨을 올릴때마다 공격력이 (5/10/15/20/25)%로 오르는 사기적인?스킬과 깨알시너지를 받고,

특히 공격력룬은 특히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가지않고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를 가는 챔피언들에게 효과가 좋다.

 

 

 

상대가 가는아이템이 정해져있는것은 아니지만 솔로랭크를 통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해보았으니 참고하지않으셔도좋습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우선시하는챔피언:LeBlanc(르블랑)Lux(럭스)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Ahri(아리)Azir(아지르)Orianna(오리아나)Ziggs(직스)Katarina(카타리나)Kayle(케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zz(피즈)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를 우선시하는챔피언:Malzahar(말자하)Ryze(라이즈)Anivia(애니비아)Zilean(질리언)Karthus(카서스)

확실하지 않은(둘다선호하기때문) 챔피언: Diana(다이애나)Lulu(룰루)Morgana(모르가나)Lissandra(리산드라)Annie(애니)Ekko(에코)Cho'Gath(초가스)Kassadin(카사딘)Heimerdinger(하이머딩거)

 

결론은 취향.

 

추천을 하자면 

     AP상대             표식    인장    문양      정수    

  

       공격룬           공격     공격     마저     공격                                   

     밸런스룬1         방관     공격     마저     공격

     밸런스룬2         방관     성체     마저     공격

     올방관룬          방관     성체     마저     방관

 

    AD상대            

    밸런스룬1         공격     방어      쿨감     공격

    밸런스룬2         공격     성방      쿨감     공격              참고(6렙이후로 성방>고정방)

    방어형룬          공격     방어      방어   공격or방어

     

AD상대로 방관룬을 쓰지않는이유는 AD싸움은 초반 라인전이 중요하기도하고, 서로 공격력아이템을 올리기때문에 방어력을 크게 신경쓰지않기때문. 쿨감은 성장쿨감,고정쿨감 편한거쓰시면됩니다.

 

 

모바일용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가 있어서 포악함은 찍지않습니다.(방관제드는 찍을만합니다.)

새로나온특성인 암살자(Assassin)는 라인전에서도 좋고, 스플릿구도에서도 좋습니다.

지능쿨감5% < 정밀함방관+성장방관 이라고 생각하였고,

타고난 재능이 주는 공격력은 너무 조금이여서 초반 피 수급을 위한흡혈귀를 찍게되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를 찍지않는 이유는 압제자특성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에 잘맞고,

현상금 사냥꾼의 효율을 보려면 최소 3명을 잡아야하는데 3킬따면 어쩌피Pickaxe(곡괭이)같은템하나 더 나올텐데 어쩌피 쌔짐..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주 는 필수!

 

상대 견제가 강한챔피언이면 ex)Jayce(제이스)Ezreal(이즈리얼)

(0/18/12)로

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  (통찰력or인내심)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0/18/12를 들고 플레이를 하면 한틱 딜계산 미스를 낼때가 자주있어서 0/18/12 보단 6/12/6으로 하는편입니다.

 

이렇게!

양날의 검대신포식을 찍어도 좋습니다.(버티는데 좀더 유용)

 

 

 

스펠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는데, 우선 Flash(점멸)은 필수.

Ignite(점화)Flash(점멸):점화는 우선마술의 시너지를 받고, Ignite(점화)데미지 자체도 강해서 상대방이 제드에게 먼저달려들지 못하게 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가장 많이 쓰이는 스펠.

 

Cleanse(정화)Flash(점멸):정화를 드는 이유는 가장큰이유는 CC무효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issandra(리산드라)같은 확정cc형미드챔피언+Fiddlesticks(피들스틱)Elise(엘리스)등cc가 강한 정글러가 함께 상대팀일때 사용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Yasuo(야스오)와같이 Exhaust(탈진)Flash(점멸)을 들고오는 챔피언상대로도 쓰인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텔레포트는 자주사용하지는 않지만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vs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구도를 만들때 쓰이긴한다. 주로탑제드용.

 

 

그 외

Smite(강타)Flash(점멸):정글제드(전안함..)

Mark(표식)Flash(점멸):포로왕,칼바람제드

 

Ignite(점화)Flash(점멸):1대1매너스펠

Ignite(점화)Exhaust(탈진):1대1비매너로 찢어버렷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Yasuo(야스오)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Akali(아칼리)Ekko(에코)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Fizz(피즈)상대로는 1레벨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2레벨Shadow Slash(그림자 베기)찍으시면 딜교환하는데 좀 더 유리합니다.(3레벨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기본콤보1: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이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두개 다 맞추면 천둥천둥군주의 호령이 터지기 때문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잘맞추는게 딜교환의 핵심입니다.

 

 

 

기본콤보2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예전보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속도가 느려져서 맞추기가 어렵긴하지만 가까이있는적에게 쓰는데 유용하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보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먼저써서 본체가 날리는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또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쿨타임이 조금더빨리돌고,Shadow Slash(그림자 베기)슬로우가 늦게까지 발동하므로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이용한 연계에도 잘쓰입니다.

 

 

라인전솔킬낼때(입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모두맞추었을때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평타Ignite(점화)Death Mark(죽음의 표식)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평타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Death Mark(죽음의 표식)

이 콤보는

천둥군주의 호령가 발동가능한 타이밍에 하셔야합니다.

중간에 상대가 Flash(점멸)로빠졌을때 상대와의 거리가 멀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빠지고, 가까우면 맞Flash(점멸)로 따라가서 치고Death Mark(죽음의 표식)로빠지세요.

 

상대가 점멸이 없으면 Ignite(점화)Death Mark(죽음의 표식)해도 상관이 없는데,상대가 점멸이 있으면 Ignite(점화)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쓰는순간 상대가 Flash(점멸)를 거의 쓸겁니다. 왜냐면 Ignite(점화)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하면 점화가 찍힌걸 인식하고 있는상태에서 궁이 들어오는것이기 때문에 위험하다는걸 인지하게되는거죠. 그래서 상대가 Flash(점멸)이있으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Ignite(점화)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평타Shadow Slash(그림자 베기)순으로 하는것이 상대 Flash(점멸)타이밍을 망치는데 유용합니다.

 

 

다이브

다이브를 하면서 궁을 쓸때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하시면 Flash(점멸)로 빠지는게아니면  70%는 망합니다.

다이브를 할떄는 우선 라인을 밀고, 선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써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or Flash(점멸)을 이용해서 잡고(둘다쓰면망함) 나머지남겨둔Flash(점멸)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빠지는게 정석인데, 다이브를 하면 상대 정글러가 미드쪽으로 커버가 오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상대미드라이너를 잡고, 상대정글캠프쪽으로 남겨둔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로 빠지거나, 상대정글러가 적정글에서 나오면 그냥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빠지면 됩니다.

 

상대에게 평타를 칠수있다면, 한대 치고나서 포탑이 날아오는 순간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써주는 센스!!

(포탑데미지를 회피)

 

명심해야하는게, 제드는 상대와 같이 죽으면 우리팀에게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암살

암살할때는 우선 상대4명의 위치가 파악이 되어있고 남은 1명이 혼자 떨어져있을때가 가장좋은 상황입니다.

암살할때 대부분 cs를 먹고있는 상황이기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를 탑라이너or미드라이너 또는 원거리딜러인 경우가 많습니다.

탑라이너를 암살할때는 탱커형챔프일땐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cc가 강한챔프일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강한ap챔프일땐Hexdrinker(주문포식자) 가 있는상황에서 싸우는게 현명합니다.

 

원거리딜러를 암살할때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로 도주기를 빼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면 대부분잡습니다.

Vayne(베인)을 상대할땐 항상 Condemn(선고)생각하면서 벽쪽에 붙지마시고,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들고가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도주기가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두개나있어서 잡을때 스킬을 신중하게 쓰고, 못잡을거같으면 그냥빠지는게 좋습니다.

Corki(코르키)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장착하고있을땐 들어가지맙시다.

Sivir(시비르)궁씹혀도 웬만하면 잡습니다. 대신 몰락은 아껴두시고 궁쓰면서 진입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개인적으로는

초반아이템(첫귀환후)

The Brutalizer(톱날 단검)라인전에서 킬을노릴때.상대가 방템을 사왔을때갑시다.

(콜필드의 전투 망치)상대미드스킬쿨타임이 나보다 빠를때ex)Talon(탈론)

Hexdrinker(주문포식자)상대AP가 라인전에서 너무쌜때 ex)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Ryze(라이즈)등 ,또는 상대 미드포함해서 탑미드정글중 2~3명이 AP일때 ex)탑Lissandra(리산드라)정글Elise(엘리스)미드Ahri(아리)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상대Flash(점멸)가 아직 돌아오지않았을때, 견제가 강할때, 슬로우에 약한 챔프일때ex)Azir(아지르)Viktor(빅토르)등등

 

 

 

 

9렙이후에(망원형 개조)좀사세요(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제발좀사줘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무난할때, 상대가텔레포트를들었거나또는글로벌궁극기가있는챔프일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탑미드정글이 모두 ap이거나 상대ap가 딜아이템만 갈때, 로밍또는스플릿으로 풀수있는판이 아닐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올AD 또는 미드AD상대로 갑시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격이 올랐네요.(800원→900원) 그래도 상대팀에 슬로우cc가 많다면 사용하는게 유용합니다.    

 

 

 

 

중반아이템(1코어~3코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제드10판중 8판정도갈정도로 의존을 많이하는템. 상대팀에 Exhaust(탈진)있으면 꼭 가세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공65라는엄청난스펙과 방관20 쿨감10% + 순간속도,공속증가(쿨타임이45초라 자주사용가능)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상대에게 cc를 걸어 순간데미지를 넣기에 아주좋은 조건을 만들어주는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마방+마법주문보호막+낮지않은공격력+방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유일한 퍼센트 방관아이템. 딜로스를 줄여주는템들로 구성되어있고,체력과 쿨감20%라는 꿀옵션까지.

(헤르메스의 시미터)저는 수은완성후 딜로스를 줄여주는Vampiric Scepter(흡혈의 낫)Pickaxe(곡괭이)로 구성되어있어서 2코어후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사고 무난성장할때 3코어를 띄우고 4코어쯤에 가는편입니다.

 

 

신규아이템:드락사르의 황혼검

이번 패치중에 가장눈에 띄는 아이템으로 이슈가 되고있는데,개인적으로는 Zed(제드)보단 Talon(탈론)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몰데미지가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드락사르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대체불가(기동성,방관,쿨감등..) 

 

그나마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대신 가는정도?(황혼검을 산다면(헤르메스의 시미터)전까지 피흡없음)

 

드락서스의황혼검vs몰락한왕의검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장점을 꼽자면  잘큰 상대딜러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왔을때,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평타 만해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아이템의 효과를 빼버릴만한 상황이 오기때문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줄수있다.(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스킬회피로 사용함으로써 어그로를 끌어주는 역할가능or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빠진적을 확실하게 잡아줌)

드락사르효과와 제드궁효과를 힌번에 부어버릴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또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로 둘다씹혀버릴수있으니 주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장점은 우선 공속이 눈에 띄게 오르기 때문에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를 유용하게 사용할수있고, 자신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버프를 받으면서 상대에게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효과를 줌으로써 좀 더 안정적인 상태에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극대화할수있다. 또한 상대체력에 대한 퍼댐까지 붙으면서 상대탱라인도 공격하는데 능해지면서 우리팀 원거리딜러를 지키는식의 안정적인 한타또한 가능하다.

 

 

 

후반아이템(4코어~풀템)

공템

상대탑정글이 둘다탱이되면  (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5명모두 탱커형챔피언이 없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방템

상대AP들이쌔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가 올AD  Ninja Tabi(닌자의 신발)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Thornmail(가시 갑옷)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나만문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라인전에서는 제드가 6대4 정도로 초중반에는 유리합니다.
그런데 존야사오고부터 한타페이지로 들어서면 기여도에서 제드가 크게밀리고,
다이애나가 제드만 포커스해주면 한타에서 제드가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라인전이겨도 한타가서 밀린다.
룰루

룰루는 우선 굉장히잡기힘들고 룰루의 스킬 하나하나가 제드에게 카운터적인 역할을 합니다.

안그래도 솔킬따기힘든데 룰루가 점화를 들고오면 역으로 따이기도 쉽고 텔룰루면 로밍으로 풀기 힘들어져서 완벽한 카운터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냥..힘들다..ㅠ
초가스

개인적으로 상대가 제드를 고르면 픽하는 챔피언.
강력한 하드cc들과 순간적인 어마어마한 딜링.제드가 궁도 못쓰고 죽을때가 많다.
라인전에서 견제를 받지않게끔 cs만 챙기시고 주문포식자는 가지마세요.
초가스의 궁극기는 고정데미지이기때문에 마법방어막이 안떠집니다.
성체룬꼭끼시고 선탬 도란방패를 추천해드리고 신발 빠르게 올려서 로밍다니시는걸 추천합니다. (초가스가 나온이상 그 판은 제드가 캐리할수없음)

체력을 올리자 마방템은 수은으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초반라인전만 집중해서 같이 크는 형식으로 가면 제드가 좀더 유리하고,킬따는데도 쉽습니다. 르블랑은 w를 사용했을때 돌아가는위치쪽을 의식하면서 플레이하면 잡기 쉽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잡기 쉬우니 주문포식자는 꼭 삽시다.
야스오

야스오는 우선적으로 치명타 아이템을 가기때문에 솔킬내기가 쉽고, 미드라인에서 야스오는 갱킹에 취약합니다. 또한 맞다이를 할때 Q 3타(다세기!)만 안맞으면 80프로는 이기기때문에 그후로 야스오는 계속 잡아주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야스오상대로는 E선마도 좋다고합니다.
카타리나
우선 카타리나는 Q스킬을 제외한 견제기는 모두근접해서 써야해서 제드가 맞딜교를 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카타리나궁은 궁시전시간에는 멈춰있어야하므로 카타를 궁극기를 쓰면 맞궁을 누르고 표창을 여러개 맞추기가 쉬워집니다.주포사고 싸우면 1대1은 거의 우세.





로밍만 못가게 만들면서 1대1구도를 형성하자.

나머지 챔프들

두사람의 실력이 같다고 가정하고 같은 골드로 아이템을 산 후 1:1로 싸움을 했을때(최상위권티어제외)

 

빨간색글씨:난이도

파란색글씨:난이도

연두색글씨:난이도

 

 

Kayle(케일)심판자케일

케일은 웬만한 돌진챔프들로썬 이기기어려운데 그중가장큰이유로는 돌진기를 사용하면 회피기가 없기때문.

그러나 제드에게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Flash(점멸)총 3개의 돌진or도주기가 있다.

우선케일이랑 1:1로 싸울려면 Reckoning(징벌)를 궁으로 씹어주셔야 남은스킬쓰기도,피관리도 쉬워집니다.

Reckoning(징벌)Death Mark(죽음의 표식)로씹으면 케일이 쓰게될 스킬은Intervention(중재)인데(E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스킬은 QReckoning(징벌)스킬을 날린후 바로사용하기때문) 이 상황이 가장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현재상황:케일이 QReckoning(징벌)를 사용하자 제드가 R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사용하고 그 후  케일이 RIntervention(중재)타이밍을 잰다  [이 과정에서 케일의 E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는 사용]

 

 이때 케일이 Intervention(중재)을  키면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케일근처에 깔아두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빠진다 그후에 케일의 궁Intervention(중재)이 끝나면

깔아둔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지역에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사용하시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이 많이 맞았다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다시들어가서 남은 Ignite(점화)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등 으로 평타치면서 잡아주시면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산후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평타 로 진입해서 천둥터트리신후 Ignite(점화)걸고 계속평타치다가 케일이Intervention(중재)를 키면 맞아주다가 끝나는타이밍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써서 남은스킬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한타때는 케일에게 궁쓰시면 케일의 궁극기가 알아서빠지기 때문에 같이 교환한다고 생각하시고 라인전에서 이겨놓으면 못큰궁없는케일보다 잘큰궁없는제드가 영향력이 크기때문에 궁교환하시고 싸우시면 됩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

제이스가 까다로운 이유들로는 우선 원거리견제가 제드보다 유리하고(견제를 자주,더 멀리 할수있음.), 무시할수없는 엄청난 순간데미지, 한타에서도 제드보다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는등 여러측면에서 제이스가 우위를 점한다.하지만 이건 라인전을 5:5로 서로 파밍만했을때 또는 제이스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져왔을때의 이야기. 제드가 제이스를 압도하기위해선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선템으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사시면 초반 버티기에도 좋고, 맞다이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첫귀환때 상대제이스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사온다면, 제드가 이길수있는 찬스를 벌어주는것. 우선 제이스의 포킹을 버텨내기위해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선탬으로 사는것을 추천합니다.(제이스가 블루를 들고있는 타이밍 이기때문.)제이스에게는 웬만해서는 제드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사거리가 닿지 않을것입니다. 그래서 안전하다고 느껴질때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만 해주시다가 제이스의 Q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E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빠진 타이밍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Ignite(점화)평타 를 해주시면 이쯤되면 제이스는 W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키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로 바꿔서 Q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스킬을 사용할텐데 이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넣으시고 신중하게 표창맞추시면 1:1싸움으로는 절대로 지지않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Ignite(점화)평타 를 해도 상대가 들어오지않는다면 그래도 Death Mark(죽음의 표식)넣으시면 알아서 들어옵니다. 제이스의Flash(점멸)이나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빼셨다면 그냥 빠지는것이좋습니다. 문제는 너무오래싸워서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으로 바꿀타이밍을 주면 안됀다는것.풀피싸움은 웬만하면 하지마시고 견제는 미니언뒤에서 최대한피하면서 킬각을 노리세요. 또 중요한것은 제이스에게 로밍타이밍을 주면 안됀다는것. 제이스는 기동력도 좋아서 로밍에도 능한챔피언입니다. 라인전을 이겨야하는 제드 입장에서 로밍까지 허용하게되면 로밍에 당한 아군의 성장도 늦는동시에 제이스의 코어템 타이밍을 앞당겨주는꼴이 되는셈.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꼭 사서 미드 로밍 동선에 꼭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Fizz(피즈)물고기피즈

피즈와 제드는 거의 라인전에서 승부가나는편이고, 라인전자체로는 제드가 조금더 유리합니다.(제드6 피즈4 정도?)

피즈가 어려운 이유로는 제드와피즈둘다 근접공격챔피언이기때문에, 피즈가 w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킨상태로 근접싸움을 하게되면

싸움이 쉽지 않다는것.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킬때는 피즈의 창에서 불빛이 나니까 이점 유의하시면서 플레이하세요.

피즈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3가지행동중에서 하나를 충족시켰을때 싸움을 하시면 됩니다.

 

 

1.압도적으로 딜교환을 했을때.

 

피즈는 근접형 챔피언이면서 견제형스킬도 근접이기때문에 cs를 챙기기위해서는 평타사거리까지 다가올수밖에없는 챔피언입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를 하기 굉장히 쉬운 편이여서 견제를 통해서 체력적인 우위를 점해서 싸움을 하시면됩니다.

주의할점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사용후에는 피즈가 공격할거리를 주면안됀다는것!

 

2.피즈의 회피스킬 재간둥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졌을때.

피즈의 공격겸회피기인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피즈에게 엄청난 비중을 차지합니다.

피즈가 E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스킬이 없다는건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데미지를 막을수없는 타이밍이라는것.

피즈가 E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와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가 모두빠졌다면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하셔도 됩니다.

주의할점은 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스킬의 이동경로 생각해야한다는것.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진 피즈에게 제드가 궁을 써도 미니언이나 제드를 타고 도망칠수있기때문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합시다. 또한 피즈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온타이밍에서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져도 싸우기 힘드니 유의하세요.

 

3.피즈의 궁극기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피했을때.

피즈의 연계에서는 빠질수없는 스킬인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상어다!)

제드가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피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피즈의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가 날아오는 속도도 빠른편이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지속시간은 1.5초기 때문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피할려다가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고 피즈의 뒤로 가버리게되면 그대로 제드가 죽는 그림이 나옵니다. 옆으로 피할수있으면 가장좋지만 피하기 어려운 각도라면 Flash(점멸)를 과감히 사용하세요.물론 도망치면서 Flash(점멸)를 쓰라는게 아니라 피즈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가 닿지않는선에서 피즈에게 접근용으로 Flash(점멸)를 사용하시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평타Ignite(점화)하시면 됩니다. 그렇게되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와 깔아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남아있기 때문에 피즈가 Flash(점멸)로 도망치기 쉽지 않을것입니다. 주의할점은 피즈의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R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각을 주면 안됀다는것. 미니언 뒤에 서있으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무조건맞습니다. 생각하세요. 피즈상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필수!

 

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Gangplank(갱플랭크)(탈진갱플)Karthus(카서스)(탈진카서스)

Ryze(라이즈)Lux(럭스)Viktor(빅토르)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Lissandra(리산드라)Syndra(신드라)Ahri(아리)Akali(아칼리)Orianna(오리아나)

Riven(리븐)Ekko(에코)Annie(애니)Ezreal(이즈리얼)Xerath(제라스)Talon(탈론)Heimerdinger(하이머딩거)Pantheon(판테온)Quinn(퀸)Zilean(질리언)

중은 거의 타이밍,손싸움.  스킬하나피하나맞나라고 보면된다.

Corki(코르키)Azir(아지르)Varus(바루스)Vel'Koz(벨코즈)Cassiopeia(카시오페아)Kassadin(카사딘)Ziggs(직스)Zyra(자이라)Kog'Maw(코그모)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eigar(베이가)

 

자세한내용은 차근차근올리겠습니다.

 

 

 

 

 

 

cs는 웬만하면 놓치지말고 대포웨이브가 올때 귀환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레벨이 밀리면 칼날부리는 중간중간 잡아주고 항상 미아콜 잊지마세요.

 

 귀환할때 The Brutalizer(톱날 단검)를 목표로 귀환을 하시고 만약에 상대 Flash(점멸)를 뺐다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사는게 더 좋습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가 나온 후 라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대신(충전형 물약)사고 나중에 파는게 좀더 이득입니다.

 

로밍으로 풀릴만한 게임이 아니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상태에서 먼저 다른아이템을 올리는것도 좋습니다.

 

한타에 들어서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상대 미드나 원딜에게 사용하면 좋지만, 경우에따라서 회피기로 사용해도 됩니다.

 

후반에가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터트리는 용도로 사용하지마시고 상대에게 진입하는용도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하게 해서 딜로스를 주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도주기가 빠진 원딜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로 궁을 풀어도 그후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쓰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Ignite(점화)평 만해도 잡는 상황이 오기때문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상황에 맞춰서 잘쓰시는게 한타에서 기여도를 바꿀겁니다.

 

 

 

 

 

 

 

 

마치며

마침 오늘 롤이 점검이여서 공략하나를 공들여서 써봤는데, 이 공략을 보고계신 모든 제드유저분들,또는 신규유저분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좋겠습니다. 댓글로 태클,질문 모두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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