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86.7% (13표)
0% (0표)
13.3%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8
0
13/15
[업뎃완료]멸치장사17년 우르곳장인 공략

- 루니온응가(2016-08-12, 조회수: 87279)

 

멸치장사17년

부캐로 실험끝냈구요 멸치 아이디로 다시 시작합니다

매시즌 본캐 부캐 다이아는 그냥 가는 우르곳 2000판 장인 공략.


@2014-07-15 특성교체

@2014-08-16 전체적으로 수정 및 보완

@2014-08-20 스킬활용팁란에 Tip 추가

@2014-09-09 많이받는 질문 답변추가

@2014-12-11 시즌5 맞춤 업데이트

@2016-01-29 시즌6 맞춤 업데이트

@2016-02-12 진 공략 추가 및 오타 수정

@2016-04-01 몇몇 오타 수정

@2016-04-24 시작아이템 변경

@2016-08-11 전체적인 업데이트

 

 

 시즌2 우르곳 다승랭킹 1위 (출처-인벤)

 

 

 우르곳으로 최고성적은 마스터 10포인트 (출처-OP.GG)

 

 

S3, S4의 성적표 (출처-OP.GG)

 

 


2015년 1월 1일 모즈룩 장인어른 출연했습니다.

(출처 - 나이스 게임TV)




게임코치에서 일하며 '네가 쓰는 챔피언' 이라는 콘텐츠를 제작중입니다.

이 영상은 날이라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스낵비디오'에 출현한 멸치장사17년 입니다 ㅎ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2014-08-16 룬 설명 추가

@2016-01-29 왕룬 변경

 

빨강 - 방관룬 필수

노랑 - 체력&방어, 방어 둘중 선택으로 하셔도됨

파랑 - 제 공략대로 하신다면 성장마방으로 하시는 걸 추천

왕룬 - 왕룬은 방관&공격력룬 취향선택하세요

 

대체로 빨강, 파랑 룬은 왠만하면 그냥 하시고 노랑, 왕룬은 취향대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2014-07-15 양날의검 1포 - > 분노 1포로 옮김

@2014-08-16 특성 변경

@2016-01-29 시즌6 특성 변경

 

쿨감 45% + 천둥군주 ! 이게 저의 시즌6 우르곳공략의 핵심입니다.

빠른 q와 천둥군주로 딜교의 우위를 가져올수 있는 특성입니다.

흉포

분노분노 - 요놈 찍지마세요 설명생략.

포식포식 - 찍으세요 양날은 이니시시 적에게 도움만줄 뿐 라인유지력 올라갑니다. 추천!

양날의 검양날의검 - 요거 가끔 포식대신 찍는데 상대가 케이틀린,드레이븐,바루스 같이 압살가능한 상대면 이거찍음

압제자압제자 - 압제자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시에 굉장히 좋겠죠..? 추천.

현상금 사냥꾼현상금사냥꾼 - 이번 시즌부터 킬을 하기가 굉장히힘듭니다. 비추천.

책략

포악함비밀 창고포악,창고 - 라인유지력 특성, 추천해드립니다. 

무자비무자비 - 나중에 무라마나로 마나는 충분하므로 딜을 더 넣을수있는 무자비를 추천드립니다. 

정밀함정밀함 - 아 이거랑 지능 (지능)이거 떄문에 굉장히 실험도많이하고 고민도 많이했습니다.

                         18레벨 방관+14이냐, 쿨감 45%이냐에서 굉장히 고민을 했습니다. 저는 지능을 선택했습니다

지능지능 - 쿨감한계를 45%로 올려주며 기본 쿨감을 5%줍니다. 정밀함(정밀함)의 방관+14를 포기할만큼 저에겐

                     매혹적인 특성입니다. Acid Hunter(산성 추적탄)(Q)의 속도가 진짜 5%차이로 뭔가 우르곳이 가벼워진 느낌이듭니다.

                     카이팅도 잘되고 4방을 간신히 넣다 약간의 아주 약간의 차이로 더 수월히 넣는다는게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이 특성 추천해드립니다. (궁쿨도 40초도안됩니다.. 거의 사기급이라 생각됨)

       ※제 경험상으로 정리하자면 초중수용정밀함,고수용지능정도로 감히 말씀드려 봅니다.(제 생각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 - 우선 제일 먼저 알아야할 천둥활용 콤보알려드리자면 보통 우르곳들의 국민 콤보는

                     (원거리콤보)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또는 (근접콤보)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입니다.

                     하지만 천둥군주를 찍는다면 한가지 콤보가 더 생겨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또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이렇게

                     딜교를 짧게 하고 빠질수있는 콤보가 생겨요 천둥군주가 정확히 어디서 떨어지냐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천둥군주의 호령 딱 2발만 던지면 천둥이 떨어집이다. 초반에 마나가 풍족치 않을때 툭툭 해주면

                     딜교시에 상당히 짧게 치고 빠질수있어요, 저는 초반에 이걸로 우위를 가져옵니다.

                    

@2016-01-29 스펠 변경

@2016-08-11 텔르곳


Heal(회복)Flash(점멸)무난한 스펠이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저는 방관+쿨감을 이용한 중후반의 강력함을 이끌어내는 공략입니다

그래서 텔을 이용하고있습니다. 힐과 텔포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자면..


Heal(회복) = 우선 무엇보다 바텀 2대2 교전에서 생존력을 올려주며

            약간의 이동속도 상승으로 추격,도주의 힘을 실어줍니다

            이니시형 아군서포터의 생존도 어느정도 도움을 주는 것도 있구요


Teleport(순간이동)= 첫번째, 첫 시작과 720~730원 정도 모였을 시 바로 복귀, 여눈 구입 후 바텀 복귀로

           여눈 스택을 빨리 쌓을 수 있으며, 여눈의 업데이트로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어

           마나 관리+스택 쌓기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중후반 Manamune(마나무네)(콜필드의 전투 망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렇게 갖추었을때 다른 라인 합류가 용이해 집니다.

           이건 기존의 스플릿 푸쉬라이너와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텔 합류 후 궁극기로 어느정도

           생존력도 가지고 있는 우르곳이기 때문에 적진 한복판에 합류해도 딜+생존이 어느정도 가능하죠


           세번째, 힐을 들지않아도 원딜 대 원딜로 싸우면 절대 지지않습니다. 같은 수준의 성장의 성장을 하였다면

           우르곳이 절대 1대1 교전에선 지지 않기때문에(상대 원딜이 힐을 사용해도)텔을 들었을 경우 상대원딜보다

           합류 및 전투에서 절대 뒤지지않는다는 것 입니다.


           네번째, 20분후 우물 이속버프가 가동되면 텔을 쓰고 달려가 궁극기(2~3렙 궁) 이니시가 굉장히 강력한

           이니시 수단이 됩니다. 궁극기의 2~3렙 부터는 범위가 굉장히 넓어지기 때문에 수은이 없는 상대를

           바꿔주시면 상대가 한명없이 싸워나갈 수 있겠죠?


※물론 텔을 들었을경우 아군이 의심을 많이하고 달가워하진 않지만

   후반에는 전혀 텔을 들어서 욕먹는 일은 없습니다. 결과도 그렇구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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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11 스킬 트리 수정

수비적 플레이시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먼저 !

공격적 플레이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먼저 ! 


무엇을 먼저 찍든 둘다 괜찮습니다.


저는 요즘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을 먼저 찍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공략따라지능을 찍으셨다면 쿨감이 빠르기때문에 혹,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가 빗나가더라도

빠르게 돌아오는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을 다시 맞춰 싸워나갈 수 있습니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취향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무엇을 먼저 찍더라도 좋습니다.

스킬 콤보

 우르곳 관심있는분들은 E 맞추는거 연습하세요 맞추기만하면 거의 딜교는 질 수 없습니다.

 

[E를 맞았는데 도망간다]

 E(맞는다)-W,Q (동시에 한방 그럼슬로우걸림)-Q(따라가며)-Q(날리고 빠지세요)

*만약 블루나 쿨감 30% 이상이라면 4방이 들어가요 Q한번 더 날려주세요

 

[E를 맞았는데 달려든다]

 E-WQ-평-Q-평-Q 싸울때 항상 상대 서폿에 주목하셔야되요 우르곳이 CC기에 굉장히 취약해서

만약 6렙이후라면 궁의 두가지 활용방법

 

 *상대의 핵심스킬의 데미지 상쇄

이즈,그브,징크스 같이 궁이 강력한 챔피언을 예로 들면 궁 모션을 봤을때 궁을

바로 사용해 피해감소 버프를 받은후 맞으면 데미지가 퍼센트로 줄어드니

딜교의 우의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상대 챔피언의 도주 차단

이건 설명 할 필요없이 자리를 바꾸니 상대의 도주를 막습니다.

 

[상대 서폿이 와딩을 하러가거나 상대가 혼자있다]

 망설임 없이 점멸-R-EW-Q평-Q평-Q로 삭제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2014-08-20 스킬활용팁란에 Tip 추가

@2016-02-02 Tip 강조와 보수작업

 

★ 깨알 Tip1

갱호응시 트리스타나, 이즈리얼 같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은 점멸 궁으로 바꾸실때

먼저 점멸을 써서 따라가면 이즈나 트리는 분명 당황해서 뒤로 도주기를 쓸겁니다

그 도주기 모션을 보자마자 궁을 쓰면 궁거리+도주기 거리로 바뀌기 때문에 갱호응에 대성공 할수있죠.

하지만 깨알 팁일뿐 실패하면 극심한 손해를 보는것이니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 깨알 Tip2

무라마나 사용하시는 분들보면 계속 키고 미니언먹고 정글먹고 한타하고 하시는데

마나소모가 극심하기때문에 평소엔 끄고있다가 싸울때 on 시키는 버릇을 들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라마나의 특성상 마나가 떨어질수록 데미지도 떨어지기때문에

마나를 얼마나 잘 운용하느냐가 딜을 더 넣을수있는 요인이겠죠 !

*6.5패치로 무라마나가 자동시전으로 변경되어 Tip2는 제거합니다.

 

 ★ 깨알 Tip3

우르곳 유저들의 플레이를 보다보면 잘라먹기 시도하려할때

예를 들어 궁으로 원딜을 바꿨다 하시면 꼭 그 바꾼 원딜을 잡으로 갑니다.

그러면 원딜하나 잡게되겠죠?

하지만 원딜을 바꿔서 우리편에게 넘기고(이미 어시는 먹으니) 바뀐거리에있는 가까운 다른상대를

죽이는 겁니다. 그럼 혹시라도 우르곳이 죽더라도 상대 원딜은 죽었고, 누군가는 때렸거나 잡았을테니

추가적인 이득을 가져갈수 있다라는 거죠. 항상 그때 그때 판단을 잘하셔야 합니다.

 

★ 깨알 Tip4

이건 정말 흔하지 않은 경우인데 상대 잭스나 이렐 같은게 달라붙었을때 벤시를 들고있을때

벤시 풀고 딜하기 까다롭잖아요? 그럴땐 그냥 궁으로 벤시를 푸세요 그럼 우르곳은 피해감소 버프를 즉시 받고

상대는 벤시가 빠졌으니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E)를 맞출 수 있고 wq평-q평-q평 하면서 잡아낼수있을겁니다.

아무리 상대가 강해도 방어력이 우르곳 얼건까지해서 100이 넘고 피해감소가 있는 우르곳을 순삭하기란 어렵죠

그런식으로 궁을 사용할수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4-08-16 아이템빌드 상세히 수정

@2016-01-29 시즌6 맞춤 아이템빌드

@2016-04-24 시작아이템 변경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팔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 1택해서 나중에 바꿔줍니다 왜냐하면 쿨감(45%가 한계)이 초과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아이템을 멜모셔스 가는게 좋더라구요 요즘은 멜모셔스로 일단 고정해서 플레이중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우르곳 E스킬이 모든 딜교의 시작이지만
다들아시다시피 주문방어막이 수류탄을 막으면 봇 2:2난전에서 시비르를
Q스킬로 논타겟팅을 계속 맞추기란 쉽지않겠죠 거기다 시비르의 사냥개시가 있다면
더욱더 맞추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상대할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기다 원딜중 라인푸쉬력이 최상위급의 원딜챔피언이기때문에 타워옆에서
미니언먹기조차 힘든 .. 소위말하는 고통을 받을수 있습니다.

난이도 : 매우어려움
루시안
케이틀린,시비르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푸쉬력이 빨르고 마나소모도
우르곳에 비해 굉장히 적기때문에 마찬가지로 타워옆에서 고통을 받을수있습니다.
양쪽다 풀템상태에서 유일하게 저에게 패배를 안겨준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E스킬로 수류탄을 피할수있어 까다롭습니다.
상대할때는 레오나, 쓰레쉬, 알리 같이 cc가 굉장히 강력한 서폿을 요구합니다.

난이도 : 어려움
케이틀린
딜은 별로안아픈데 기본공격 사거리가 엄청난 차이가나서 우르곳 초보자 분들이
상대하기 굉장히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한방에 몰아치는 싸움으로는 전혀
우르곳의 적수가 되지못하니 한방에 확! 몰아쳐서 잡아내도롭 합시다. 한번 죽이기
시작하면 라인전 압살이 가능하나 한번의 패배가 타워 허깅하고 미니언을 간신히 먹어야
하는 사태가 일어나니 항상 와딩과 덫위치를 잘 봐주며 싸워주셔야 합니다.


난이도 : 다소 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괜찮은 데미지와 괜찮은 라인 유지력, 포킹능력을 고루 갖췄지만 cc기에 굉장히 취약하고
몸도 약한편이라 잡기어렵지 않습니다. 라인전도 힘들지않고 초중후반 모두 우르곳의
우월한 q사정거리로 잡아낼수있습니다. 요즘 대세인 여눈을 올리고 우르곳도 여눈을 올리기
때문에 딜템 올라가는 속도도 비슷하고 상대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같은 딜이여도
방어력의 차이가 확연히 우르곳이 높기 때문에 맞딜을 두려움없이 해줍니다.


난이도 : 보통
엄청 약합니다 진 우르곳이 카운터라고 생각해도 무방할정도로 cc기에 굉장히
취약하고 뚜벅이라 w슬로우로 쿨감 45우르곳에게서 벗어나기란 쉽지않습니다.
신발보다 빙하의 장막을 먼저가면 진 프리딜 시켜놓고 서폿 때려도 딜 거의 안들어옵니다.
풀템상황에서도 달라붙어주지말고 e-wqqqq 해주면 피가 거의 없거나 사망입니다.


난이도 : 매우x10 쉬움
드레이븐
풀템에서 순수 데미지로는 적수가없는 드레이븐이지만 우르곳의 적수는 되지 못합니다.
높은 방어력과 방관을 가진 우르곳을 드레이븐이 순삭하기란 쉽지않습니다. 라인전때도
3렙부터 견제해주면 미니언먹기 힘들어 할 것 입니다.


난이도 :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르곳이 크려면 처음 집에갔다 올때까지 안죽고 버티는가 못버티는가가 가장 큰 부분입니다.

저는 750원~1200 정도를 모으면 집을 가는데 그전까지 죽으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왜냐면 여눈을 가기때문에 다소 딜로스가 생기는데 거기에 한번 죽었다면 딜로스+알파가 붙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집가기전까지 죽지않는것이 우르곳의 중후반을 결정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르곳의 다른원딜과 다른점이라면 궁으로 강력한 이니시를 걸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대편의 원딜과 미드를 위주로 바꿔주는데 바꿀때는 항상 벤시,존야,수은,헬메시미터가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주면서 바꿔줍니다. 궁이 허무히 날아갈수 있기때문입니다. 수은의 쿨타임도 90초로 우르곳의 풀템 궁쿨은

40초 정도입니다. 즉 수은쿨보다 짧다는거죠 수은 쿨일때 또 바꿔주는 센스. 

 

챔피언별 대응법

@2016-08-11 대응법 업데이트


Ashe(애쉬) 요즘 많이 보이는데 6렙전에 굉장히 약하고 조용히 미니언만 먹고 싶어할 것입니다.

          여눈을 빠르게사고 같이 성장하던지, 여눈 후 강력한 견제를 하던지 선택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라곤 생각치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역시 궁+갱킹 연계겠죠..?

 

Miss Fortune(미스 포츈) E스킬의 천둥견제가 굉장히 짜증나는데 최대한 조심히 운영하닥 한방에 몰아쳐서 잡아내야합니다.

         1:1 맞딜은 절대 안지니까 패기에서 밀리지않으면 할만합니다. 절대 타워까지 철수하면 안됍니다.

         미포가 타워에 몰아놓고 싸우기가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기 떄문에 최대한 라인을 중간정도는 유지해줘야

         할만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는 요즘 원딜보단 정글로 많이 보이는데 원딜로 왔을땐 정글보다 딜이 엄청 엄청 낮은 느낌이듭니다

         그냥 Q만 피해주면서 싸우면 굉장히 쉽습니다.

 

Varus(바루스)궁극기로 묶이면 상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굉장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Q견제가 굉장히 강력해서

         최대한 피해주면서 최소 마나무네가 나올때까지는 버텨주어야 합니다. 또는 6렙전에 빠르게 잡아내면

         후반까지 바루스는 우르곳에게 쩔쩔매게 됩니다. 만약 6렙전에 잡아내지 못했다면 아군의 갱킹을 통해

         풀어나가야 합니다

 

Vayne(베인)제가 플레티넘티어 시절까지는 베인을 굉장히 쉬운 상대로 여기고 실제로도 너무 쉬운 상대였으나,

        다이아 이상 진입 후 굉장히 어려운 상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블리프트의 베인과 1대1 했던 기억은

        아직도 이불킥..)6렙을 찍고 들어오는 베인을 주의해야 합니다. 베인의 첫 3타가 터지는 순간 궁극기를 사용해

        데미지를 한번 상쇄시켜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이거 연습하시면 베인은 쉽습니다)

 

Ezreal(이즈리얼)요즘 가장많이 나오는 원딜중 하나이죠 이즈리얼.. 제 공략 카운터 픽에 상대하기 쉬운 상대로 작성돼 있으나

         만약 저랑 동급의 실력을 가진 이즈를 만난다면 조금 까다롭습니다 Q스킬 견제를 최대한 피해주며 싸워주는게

         필요합니다. 맞딜에서는 절대 지지않으나 포킹을 맞다가 싸우면 승패를 알수 없게 되어 버리거든요

 

Caitlyn(케이틀린)우르곳 초보들에겐 헬이지만 제 티어에서 케이틀린은 꿀이죠. 무조건 이깁니다. 케이틀린은 걍 E스킬 맞추고

         견제해주시면 CS도 먹기힘들어 할 것입니다. 그냥 견제가 답입니다. 만약 견제에서 밀리면 그야말로

         아군타워 근처에 덫이 깔리고 앞으로 나가기가 힘들어 질 것입니다. 그전에 라인을 중간정도 유지하거나

         완전히 밀어서 최대한 CS먹는 것 방해와, EQQ 견제를 통해 제압해야 합니다.

 

Sivir(시비르)시즌2부터 우르곳을 꾸준히 괴롭히는 원조카운터 시비르입니다. 제가 플레이할때 느끼는건 우르곳을 잡으려고

         만든챔피언이 아는가 싶을 정도로 E스킬 주문방어는 정말 까다롭습니다. 이 챔피언에게 견제넣는법은

         단 한가지입니다. 우르곳의 E스킬의 쿨타임이 시비르의 E스킬 쿨타임보다 짧다는 것 입니다. E를 던져서

         방어막을 빼주고 다음 EQQQ로 견제하는 수 밖에없습니다. 후반에 맞딜은 지지않으니 초반에만 잘 버텨줍니다.

 

Draven(드레이븐)숙련도가 굉장히 높은 드레이븐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6렙전에는 우르곳이 견제+딜에서 앞서기 떄문에

        견제를 통한 이득을 챙겨야하며, E스킬을 도끼가 떨어지는 곳에 던져주어 견제를 해야합니다. 만약

        드레이븐이 피바라기를 가지고 왔다면 미니언수급시 체력이 굉장히 바로바로 체워지기 때문에 그때는

        견제를 자제해서 마나를 관리하다가 한번에 점멸+궁극기 이니시로 잡아내는 등 한번에 몰아쳐서 잡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Lucian(루시안)우르곳의 숙련자가 아니시라면 굉장히 힘든 상대가 될 것입니다. 또한 상대 서포터가 브라움이라면

         더욱더욱 주의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1대1에선 지지않지만 견제가 상당히 심하고 E스킬을 가볍게 E스킬로

         피해내는 루시안은 까다로운 상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루시안의 템트리 구조상 수은이 늦게 나오는데

         그점을 이용해 궁극기를 통한 이득을 챙겨주며 후반에는 우르곳이 압도할 수 있으니 초반에만 주의를

         기울여주면 나쁜 상대는 아닙니다.

 

Jinx(징크스)예전에는 굉장히 상대하기 까다로웠으나, 몇번의 너프 이후에 굉장히 쉬운 상대가 되었습니다.

         그냥 무난하게~ EQQ견제를 해주시거나 궁극기로 몰아쳐 잡아주시면 됩니다. E스킬을 맞았을 경우

         Q스킬을 맞추며 따라가게 되면 징크스가 E스킬을 우르곳 앞에 길막으로 깔게 되는데 징크스를 잡을 수 있다면

         덫을 넘어 점멸+궁극기를 사용해주시면 징크스가 점멸을 통해 도망가더라도 우르곳의 WQ로 이미 슬로우와

         궁극기의 효과 슬로우로 느려진 징크스는 도망갈 수 없습니다.        

 

Corki(코르키)폭탄배송만 조심해주면 어렵지않지만 주의할 점이 있다면 후반에 궁극기 견제가 상당히 아프고

         우르곳 제 공략을 따라오자면 마법저항력이 방어력에비해 상당히 낮은 편인데 코르키는 특이하게

         AP계수가 높습니다. 그래서 후반에는 스킬을 왠만하면 안맞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우르곳이 초중후반 모두 압도할 수 있습니다. 무난히 견제해주면서 여눈 스택 쌓고 싸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순간적인 점프+궁으로 들어오는 데미지만 조심해주면 아주 무난한 상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Twitch(트위치)사실 이 챔피언은 파일럿빨을 굉장히 많이 받는 챔피언이고

        파일럿 스타일에 따라 한타시 딜넣는 방식도 다릅니다. 라인에서 은신으로 다가와 갑자기 딜 몰아치면

        당황해서 죽는경우도 많고 만일 당황했지만 바로 반응하여 잡더라도 독에걸려서 죽기 쉽상이죠

        상대하실때 굉장히 심여를 기울여줍니다. 위치가어딜까? 라는 의문을 항상 품고 임하여야합니다.

        하지만 모든 파일럿이 동일하게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바로 투명을 풀어내는 동시에 독병(W)을 던지죠

        그 독병을 던짐과 동시에 바로 궁극기를 써줍니다 (만약 거리가 모자르면 점멸을 써서라도)

        그럼 이길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합니다 우르곳이 죽더라도 트위치를 잡이 못하면 한타가 망해버립니다.

        차라리 둘다 죽는게 낫습니다 트위치를 프리딜로 내버려 두는 것이 바로 패배와 직결 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Kog'Maw(코그모)헬퍼 아닌이상 우르곳이 절대 절대 안집니다. 쫄지마세요 막싸우세요.

 

Kalista(칼리스타)예전에는 칼리스타를 거의 잡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도주,이니시,공격력에 시야장악까지

        거의 자비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몇번의 너프로 상대하기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초중후반 모두

        우르곳이 압도할 수 있으니 싸워줍니다.


Jhin(진)진은 어렵지 않으나 다른 원딜들과 다르게 후반으로 갈수록 조금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진이 거의 준 글로벌 수준의 궁극기로 어시,킬을 굉장히 쉽게 얻을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성장을

        막아내기가 힘듭니다. 물론 성장함에 따라 라인전은 점점 어려워지구요.. 최대한 견제를 많이해주고

        이녀석도 템트리 구조상 수은,헤르메스시미터를 잘안가는 편이라 궁극기를 통해 잡아내는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우르곳 쿨감이 후반 45%이기 때문에 궁극기가 훨~씬더 빠르기 때문에 궁극기로 이득을

        챙겨야 합니다.

 

 

마치며

@2014-09-09 많이받는 질문 답변추가

 

Q1]트포는 안가나요?

A1]일단 우르곳은 초반에 가장핵심아이템인 여신의 눈물로 이미 딜로스가 있습니다

     거기다 추가적으로 트포를 뽑기전까지의 딜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트포가 나쁜효율을 보이는건 아니지만

     베스트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또, 얼심,트포,빠른멜모,얼건,요우무(추가방관) 질문 많이 받는데

     얼건이 1순위고 2순위를 굳이 뽑자면 얼심일거 같습니다.

     얼건의 쿨감으로 Q로 더 빠른딜을 할수있고, 추가마나로 무라마나의 딜상승, 고유효과로 평타강화 및 cc기 적용

     방어력 상승으로 우르곳의 이니시력 상승 어느하나 버릴 능력이없습니다. 얼건이 베스트!

 

Q2]탑이나 미드는 안가세요?

A2]갑니다. 자주안갈뿐 픽순이 밀리거나 잘하시는 원딜러가있다면 제가 우르곳으로 탑이나 미드를 갈때가있습니다.

     하지만 탑이나 미드는 와드만 더 추가적으로 구매할뿐 플레이의 변경이나 템트리 변경은 별도로없습니다.

     원딜과 동일하게 올리고 진짜 망했다 싶을때만 빙하의 장막을 빨리가서 조금더 버티려는 유동성은 있지만

     최종템은 변경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미드로 갈때, 탑으로 갈때의 피하셨으면 하는 챔피언 적어드립니다. (대표적으로만)

       

        탑 피할것 - 엘리스, 케넨, 잭스, 나서스, 피오라, 이렐리아, 니달리, 트린다미어, 신지드

        탑 해볼만함 - 리븐, 말파이트, 쉬바나, 레넥톤, 헤카림, 케일, 제이스, 오공, 블라디, 그라가스, 티모, 야스오

 

        미드 피할것 - 카타리나, 신드라, 아리, 질리언, 자이라, 피즈, 직스, 다이애나

        미드 해볼만함 - 탈론, 제라스, 오리아나, 카사딘, 카서스, 트페, 제드, 야스오, 모르가나, 리산드라

 

Q3]흡혈템은 안가요?

A3]이건 개인 취향인데 저는 안갑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르곳은 일단 다른 우르곳 유저분들은 기본공격력을 갖춘후 

     방어력을 올려 이니시하는 형태로 많이 이용하시는데 전 무조껀 깡딜우르곳이라 Q로 초장거리 암살을 주

     목적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사실 20~25분까지는 평타쓸일이 미니언먹을때말곤 없고 한타때 흡혈템은

     쓸모없다고 보기때문에 저는 흡혈템은 따로 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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