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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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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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똥캐

- 죽격(2016-04-10, 조회수: 10176)

망했으니 하지마셈

편하게 쓸테니 편하게 읽어보셈 코르키에 관심있으면 도움좀 될거임

리메이크되고 미드코르키 거의 바로 꿀빨기 시작해서 꽤 오래 빨긴했음

여튼 이 캐릭이 왜 사기냐면

잘크면 뭐 못하는게 없음

지속딜링 포킹 누킹 안정성 라인클리어 생존기 등등

심지어 강화발키리로 이니시도 가능함

그래서 말그대로 원맨쇼가 가능함

양학하기 이보다 좋은챔프 본적이없음

그렇다면 왜 원딜보다 미드가 좋은가

원맨쇼 하려면 잘커야함

그런데 봇가면 솔직히 라인전 서폿빨 많이타고 레벨링도 느리고 골드수급도 미드에 비해 별로임

또 강화발키리를 가지고 로밍가는데 제일좋은곳이 봇임 그런데 지가 원딜이면 봇로밍이 의미가없어짐

그래서 미드가 나음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061 IP
ad5 공속 20%룬임

코르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여러 원딜들에 잘맞아서 쓰고있는데

빨강 왕룬 노랑은 고정으로 쓰고 파랑에 성마방 쓸때도 있음 (즉 룬페 두개)

성마방은 중후반 원콤방지가 필요할때 들고감
공속은 연사포 안가서 찍음

포식 흡혈귀는 유지력때문에 찍는거고

암살자도 나쁘진않은데 초반 비스킷이 꿀이라 비스킷이 나은듯
캐리하려면 배리어나 힐이좋은데 적이 점화가 많아서 거의 배리어들음

라인전볼라면 점화나 탈진이나 텔이나 이런것들 들고가도 되는데 한타생각하면 저게보통나음

결국 한타때는 원딜이기때문에 체력뻥 있고없고가 커서

정화는 트페있을때 적정글이 딜쎄면 들긴 하는데 보호막이 무지 아쉬워서 걍 보호막가고 수은으로 땜빵할때도 있음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거의 qwqe로감


e가 천둥터뜨리기에 좋긴한데 천둥이 문제가아니라 치고빠지기식 딜교가 안되는데다 2렙에 q가 거의반강제돼서 도주기없는게 큼


3렙때 e찍는건 취향인데 마나소모도있고 그냥q2렙찍음


스킬 콤보

저렙때 딜교환은 평q평이나 q평평등으로 천둥터뜨리는게 베이스고 e나오면 e켜고 평q평 뭐 이런거하면 이득보는데


ap메이지들과의 딜교에서 적도 천둥을 터뜨렸다 하면 따라가면서 평타 몇대 더때려야함


안그러면 딜교가 별차이가없게됨


딜교 별차이없으면 1포vs2포차이라 피압박 많이받아서 라인전힘들어짐


첫템도란검에 특성생흡도있고 평타계속치면 피흡돼서 도란링2포보다 피이득볼수있음



그리고 중후반에 이동기있는애들 상대로 암살할때 접근해서는 e평r평등으로 간보고 q를 중간에쓰는게좋음


선q날리면 뭐거의 이동기로피하니까


사실 스킬 싹다 빗나가는거 아니면 걍 평타가 세서 크게 신경안써도되긴하지만 맞춰야 이길놈이면 신경써서 맞춰보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도란1포임

부패물약도 좋은선택지인데 개인적으로 초반맞다이시 체력80과 라인유지력 흡혈때문에 도란으로가져감

부패물약들고 안정적으로 1050원 모을수있다싶으면 부패좋음

그리고 첫템은 1050원 이상 모아서 귀환하면 무조건 쉰이고 딜차이가 확연히남

근데 만약 1050원 안되면 탐망하위템 사야함 마나보석 사지말고

그후 또다시 귀환했을때 1050원 모았으면 탐망말고 쉰부터 올리고 또 못모았으면 탐망올려야지 어쩔수있남

여튼 선트포 고정에

2코어도 거의 정수 고정으로 가는데 상황에 따라 인피 갈수도 있긴함 평타딜비중이 매우높아지는 경우

근데 그런일이 거의 없어서 마나회복도되고 쿨감도많이주는 정수가개꿀임

인피는 3코어로 가고 3코어맞춰지면 딜체감이 확됨

물론 사이사이에 주포 수은 이런거는 알아서들 올리고

트정인+신발 4코어는 최종템에 무조건 들어간다고 보고

나머지 2코어를 피바 시미터 멜모 스태락 밴시 등등등중 상황맞춰 알아서 가면됨

상황은 어떻게 판단하냐면 적누커가 자신을 원콤내면안됨 그거에 맞춰서 템선택하면 오케이

신발은 마관신이 매우 좋긴한데 정말힘들면 헤르메스갈때도있음

공허는 솔직히 가본적이 한번도없음 딜량차이가 얼마나날지는 모르겠지만 ad템들올리면서 얻는 유틸성이 더 필요하다고 보았음 애초에 잘크면 되잖아? 그리고 미드로갔을때 보이드가 필요할정도면 밴시+정령이정도는 돼야할거같은데 이정도 템을 간거면 그냥 원딜보고 녹이라고하셈

연사포는 가격이 싸고 평타딜적으로 도움이되며 타워철거 혹은 평타포킹에 도움이되는데 스킬딜에 도움이안돼서 개인적으로는 거의안감. 평타딜이 많이필요할때 인피랑 같이 3코어가면 괜찮아보임 원딜이면 갈만한데 미드는 잘크니까 트정인 빠르게 뽑을수록 엄청세서 굳이 연사포를 갈필요는 없다고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안만나봤는데 힘들거같음
트위스티드 페이트
현실적으로 자주만나는놈중 이놈이 제일짜증나는데 라인전이 밀리는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템나오기전까지는 압살이안되고 평타많이못치는딜교는 이득못보고 골카두번돌리는딜교는 오히려 손해남 보통 트페가 이속이 빠른경우가많기도하고

갱호응도좋아서 정글부담되고

골카때문에 정화들어야할때도있고 하여튼 엄청짜증남

템좀나와서 2코어수은때쯤되면 터뜨리긴하는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몸약하거나 평타로 두들겨패기 쉬운 놈들이 쉬움
자주 만난애들 위주로 보면

제드 : 예전엔 그냥 평타로 뚜들겨패면 됐는데 w거리 상향먹고 힘들어졌음 걍 밴하셈 라인전 못할건아닌데 잘하는애한테 한번 말리면 궁쿨마다 따이는수가있음

빅토르 : 초반 딜교 잘해놓으면 편하게가는데 안그러면 조금밀림 몸약해서 템좀나오고 빅토르 e빠지면 앞발키리로 들어가면 엄청 이득볼수있음

야스오 : 유일하게 1렙때 e를찍을지말지 고민하게만드는놈인데 e찍으면 딜교반반은가져감 q찍고 사리는것도 방법임 근접이라 뚜까패면 됨 맞딜도 스킬이 안빗나간다는 가정하에 안밀림 탈진타이밍에는 발키리로 빠지고 

르블랑 : 초반에는 반반임 q맞추기가 어려워서 맞추고 평타좀치면 이득인데 q빗나갔는데 르블qw맞으면 손해남 6렙이후는 쉰나왔으면 스킬하나피하면 이득볼만하고 다맞으면짐 갈수록 q안맞춰도 e평r평이면 패시브터짐 트포주포 이렇게 가면 원콤안나고 르블랑은 사라짐

아리 : 사거리 안주는애들은 파밍하면서 r포킹으로 피깎으면 되고 주는애들은 매혹안맞으면 딜교승 맞으면 좀 손해남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는 초반엔 받고 트정 치명타망토타이밍부터는 안먹어도되긴함 쿨감40%고 마나도 평타치면 회복되긴하니까

물론 포킹만때리고 평타칠일이 적어서 마나부족할거같으면 먹고 포킹하셈

 

초반 운영법

 정글 보고 미드 피압박 빡세게 넣으면서 2:1잡아내면 겜터트릴수있음 자기피는 항상 배리어만큼 더있다고 생각하고 딜교잘하셈

 

중반 운영법

 첫강화발키리는 대부분 봇으로 로밍을가는데 이타이밍에 쉰이랑 탐망이 준비되어있으면 무난하게 잘큰거라볼수있음

로밍방법은 직선갱이 제일좋고 당겨져있으면 걍 날라가서 죽이고 밀어져있으면 다이브하셈 보통 성장차이가 나기때문에 너무 어이없이 날라가는거아니면 대충날라가도 코르키혼자서 원딜죽이고 서폿반피뺄수있음 여기서 코르키가 2킬먹으면 거의 승기가기움

 

후반 운영법

 본인의 강력함과 그 한계를 잘 알면 뭐든지 가능함 사실 프로들도 자신의 강함에 취해 풀발기하고 나도 잘크면 풀발할때많지만 빡빡한 겜에서는 그러면안됨

 

팀파이트시 역할

 강화발키리를 잘사용해야함


템이 올라갈수록 데미지가 개호러블하기때문에 잘쓰면 겜뒤집을수있음


중요한건 강화발키리는 애들을 넉백시키기때문에 럼블궁처럼 쓰면 빵딜임


기본적으로 사선을 그어서 적팀 분단이나 퇴로차단 혹은 전진차단을 목적으로해야하며


그런거상관없이 완전좁은곳이면 럼블궁처럼 써도무방하긴함


예를들면 바론치고있을때 발키리로 진입로를 둘러쳐버리면 딜러진 거기 못넘어옴 넘어오려고 밟으면 죽음


물론그냥 뒷라인 삭제하러 이동기로 쓰는경우도있긴한데 좀위험하긴함 삭제시킬수도있지만 삭제당하는경우도있어서


특히 미드는 스킬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셈

 


 

 

마치며

 아요새 부캐에서 미르키하면 롤챔충이니 뭐니 그러는데 전적검색을 하고 입을털던가 했으면 좋겠음


그리고애초에 이거 캐릭이 쉬워서 적당히 딜계산만 할줄알면 숙련자나 초보자나 별차이없음


통계로도 나와있는게 챔피언지지에서 판수가많을수록 승률이 내려가는 기현상을보여줌;


원딜캐릭이지만 극한의 카이팅을 요구하는것도아니고 스킬샷 정확하게 쓰고 딜계산만 잘하면 되는캐릭인데 쉽사기라 너프는 먹을거같긴함 너프먹기전에 꿀빠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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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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