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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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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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잡고 골드 보상은 받자!!

- 스로퐁(2016-02-06, 조회수: 4520)

제가 쓰는 이 신드라 공략은 브론즈, 실버, 골드 까지만 해당되는 공략입니다.
이 공략을 참고하셔서 골드보상이라도 받으시라고 끄적여보는 공략입니다
혹시라도 플래티넘분들이 제 공략을 보시고 다이아를 갈 수 있다면 그건 저와의 손차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ㅋㅋ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의 손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뭐 저도 올라왔으니 충분히 가능하실거라 믿고 시작하겠습니다.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룬, 특성은 취향이지만
일단 위의 룬은 제가 자주 쓰는 룬입니다 밑에서 제가 드리는 설명은 오로지 제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왕룬은 주문력 고정입니다 전 왕룬에 주문력 외 다른 룬을 넣지 않습니다.
표식은 제가 보통 마관을 듭니다 가끔 주문력도 쓰긴 하는데
마관을 드는 경우는 그냥 라인에서 무난하게 킬먹고 잘 클 자신이 있다면 상대팀 탱커의 마저때문에 마관을 듭니다.
주문력을 드는 경우는 라인전이 자신이 없을 때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 위해 듭니다.
인장은 고정방어를 듭니다. 성장방어를 드셔도 됩니다.
문양은 고정마저를 듭니다. 성장마저를 드셔도 됩니다. 상대방이 올AD일때는 쿨감을 드셔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라인에서는
말할 필요 없이마술 들어주시고 포식은 신드라에게 부적합하다고 생각하기에 양날의 검들어줍니다.

흡혈귀 마스터 피흡과 주문흡혈 2퍼센트 타고난 재능 마스터 18레벨기준 공격력+10 주문력+15
솔직히 제 기준에서 가장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신드라 특성상 주문흡혈을 갈 일이 없기에
주문력을 얼마 주진 않아도타고난 재능를 선택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후반에는 좋을 것 같지만 상대팀 5명을 한번씩 다 처치해야하는데 신드라는 라인전에서 정말 강한 챔프기에 압제자 들어줍니다. 후반을 보신다면현상금 사냥꾼도 나쁘지 않지만 로밍보다 라인전이 좋기에 그리고압제자 여기에 해당되는 둔화, 기절, 속박, 도발 등 이동 방해 효과중 Force of Will(의지의 힘) 둔화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기절이 있기때문에 라인전에서 더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책략 라인에서는방랑자포악함 이 두개는 개취입니다. 전 파밍에 집중하는 스타일이기에포악함선택했습니다.

룬 친화력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이 셋중에 신드라의 미드 다이다이 폭딜을 증가시켜줄암살자(Assassin)추천합니다.

무자비명상 뭐 미드 폭딜 딜러라면 말할 필요 없겠죠 무자비

산적위험한 게임 신드라 서폿하실거 아니면 위험한 게임

정밀함지능 이것도 고민 많이했는데 적어도 제 템트리에선 신드라로 쿨감 45퍼 맞출 템을 가지는 않기 때문에 정밀함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바람술사의 축복 호우 갓둥군주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이걸 위해 책략을가죠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마스터리는 개취입니다. 맘에 안드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스스로 바꾸시면 됩니다.
제 공략에서의 스펠은 Ignite(점화)Flash(점멸)입니다.

나는 로밍에 자신있다! or 상대 미드 챔피언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Katarina(카타리나)Zed(제드) 등등 로밍이 좋은 챔프라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이렇게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Ignite(점화)Exhaust(탈진)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Heal(회복)Ignite(점화)barrier(방어막) 등등 무빙에 자신있다 하시면 드세요^^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10/150/190/23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90/130/17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유동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늘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일단 시작아이템은 마나수급을 위해Doran's Ring(도란의 반지)과 라인전 유지를 위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갑니다
상대 미드에 Gangplank(갱플랭크)Zed(제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 뭐 요런 AD챔프들이 온다고해도 Cloth Armor(천 갑옷)은 가지 않습니다.


유동 아이템을 말씀드리자면 우선 원래 신드라 첫템으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줍니다 무한 견제를 위해 필요한 마나수급과 쿨감이 둘 다 붙어있는 신드라에게 아주 좋은 아이템이죠 (모렐로노미콘)도 성배와 비슷하나 제가 써봤을때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갔을때와 마나 수급 차이가 많이 느껴졌습니다 뭐 그래도 (모렐로노미콘)가 가성비 정말 좋은 아이템이기에 간다는 분들을 막지 않습니다 모렐로도 신드라에게 정말 좋습니다 어찌됐든 보통 첫템으로 (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시지만 상대 미드가 Gangplank(갱플랭크)Zed(제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같은 AD챔프들이 나온다면 아시다시피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먼저 띄워주고 그 후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든(모렐로노미콘)를 가든 해줍니다 대표적으로 저같은경우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포기하고 (모렐로노미콘)를 가는 경우는 상대방이 올AD일 때 성배에 붙어있는 마법저항력이 너무 아깝기에 (모렐로노미콘)를 갑니다 그리고 상대팀에 Dr. Mundo(문도 박사)같은 놈이 있을때도(모렐로노미콘)를 가줍니다

위처럼 AD가 강력한 계열인 경우에는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or(모렐로노미콘)(개취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선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or(모렐로노미콘)(개취입니다) 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무조건 1번째 혹은 2번째 코어로 띄워주셔야 합니다 뚜벅이인 신드라에게 필요한 생존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죠

(편의를 위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or(모렐로노미콘)는 제가 자주 쓰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통일하겠습니다.)
아이템 순서는 1번 2번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혹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3번 4번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혹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마지막 5번째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줍니다(신발은 알아서 중간에 넣어주시는 센스)
그러나 아이템 순서도 늘 유동적으로! 상대 마법저항력이 너무 단단해서 딜이 안박힐때는 3번째 혹은 4번째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주시는 센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에 맘에 안드신다면 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같은 템으로 바꿔주시면 되고, 뭔가 내가 이 게임을 터뜨릴 수 있을 것 같다! 라인전 많이 흥했다! 싶을땐 미리 (암흑의 인장)하나 챙겨주셨다가 스택 만족스러우시면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가주시면 완전 굿굿 (메자이 갈 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는 것 처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빼주세요)




-템트리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신드라는 라인전에서 딱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짜증나는 챔피언만 좀 있을 뿐(그게 그건가)
여러분의 손을 믿으세요!

자세한건 챔피언 별 상대법에서 다루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신드라의 즐거움 라인전입니다.

초반 라인전에서Dark Sphere(어둠 구체)견제로 피를 빼놓은 후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Ignite(점화)로 킬을 내는게 가장 일반적이고요

신드라를 잘하느냐 못하느냐는 Dark Sphere(어둠 구체)견제를 얼마나 잘하느냐 그리고 킬각을 얼마나 잘 재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신드라는 뚜벅이라 초반 라인전때 라인을 너무 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평타로 막타를 먹는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의 마나수급 덕분에 Dark Sphere(어둠 구체)견제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고 평타로 막타를 먹는다면 라인도 밀리지 않기 때문에 갱을 당할 확률도 줄어듭니다 천둥군주가 있기 때문에 마나관리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평 혹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으로 라인전에서의 딜교환 이득을 취하실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이 익숙해진다면 6렙 전에 솔킬을 낼 수도 있고 6렙 전에 솔킬을 못냈어도 6렙 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덕분에 라인전 솔킬 내기 아주 좋습니다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Unleashed Power(풀려난 힘)Ignite(점화)


신드라의 대표적인 콤보로는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이 가장 기본적이고요 상대방의 거리가 멀때는 Dark Sphere(어둠 구체)후 구체를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집으신 후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도 가능합니다. 모든 콤보 사이에는 평타와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쿨타임마다 섞어주시는게 좋습니다.

6렙 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배운 후 콤보도 마찬가지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Unleashed Power(풀려난 힘) 혹은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신드라의 궁극기인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는 Dark Sphere(어둠 구체)어둠구체가 많을 수록 데미지가 증가하기때문에 콤보도 유동적으로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이런식으로 중간중간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섞으시면 매우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운영을 아주 잘하지 않는 이상 라인전이 흥한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미드 타워 철거를 하고 다른 라인들을 도와줍니다.

라인전이 망한 경우에는 최대한 미드라인에서 파밍에 집중하시고 어느정도 템 나오시면 상대방 미드 라이너 솔킬을 노려보는 것이 적당합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때의 역할에서 다루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때의 역할에서 다루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신드라가 잘 안쓰이는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한타인데요

라인전에서만 좋다, 한타때 포지션 잡기가 어렵다 등등의 이유로 잘 쓰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해석하면 한타 운영과 한타때의 포지션만 잘 잡으면 정말 완벽한 챔프라는 말인데요 솔직히 다른 사람들의 말처럼 신드라는 한타때 포지션 잡기가 힘듭니다 포킹을 할정도의 사거리가 되는 것도 아니고 뚜벅이라서 뒤에서 카이팅하는 원딜을 짜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고요 그래서 신드라도 다른 챔피언과 마찬가지로 많이 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신드라로 한타때 익숙해지지 않은 상태라면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혹은 더 멀리 보내려면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광역스턴 이니시를 노려보시고 이니시가 잘 열렸다면 상대 원딜, 누커에게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만 하셔도 라인에서 잘크셨다면 원콤 라인에서 아주 잘 큰게 아니라도 굉장한 피해를 입히니 그렇게 하시면서 챔피언을 더 익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체로 미드에서 자주 나오는 챔피언들을 상대하는 법입니다.




Lux(럭스)난이도 ★★★☆☆

신드라보다 사거리가 깁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날라올때 뒤로 빠지시지 마시고 앞으로 걸어가세요 대부분 브실골까지 럭스들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상대 뒤쪽으로 쏘니까 앞으로 걸어가면서 콤보 넣어주세요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지 마시구요



LeBlanc(르블랑)난이도 ★★★★☆ 짜증납니다

르블랑은 초반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Distortion(왜곡)견제를 할겁니다 우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맞으면 Distortion(왜곡)거리 내주지 마시구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없이 Distortion(왜곡)로 들어오면 그냥 맞고 맞은 다음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해주세요 초반에 르블랑Distortion(왜곡)쿨타임은 깁니다 Mirror Image(거울 환영)조심하시구요 피 없으시면 르블랑 6렙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Ignite(점화) 혹은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Ignite(점화) 조심하세요



Lissandra(리산드라)난이도 ★★★★☆

얘도 견제 쎕니다 조심하세요 사거리 짧다고 무시하다 훅갑니다 Ice Shard(얼음 파편) 조심하시구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Ice Shard(얼음 파편)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 조심하세요 쎄요 견제 많이 하셔서 킬각재세요 6렙찍으면 Frozen Tomb(얼음 무덤)에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씹혀서 짜증납니다


Malzahar(말자하)난이도 ★★☆☆☆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만 피하세요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는 라인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맞게되긴 하는데 라인전 다이다이뜰때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만 피하시면서 견제 콤보 넣어주시면 킬각 바로 나올겁니다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지속딜 조심 Null Zone(무의 지대)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갱호응 조심


Brand(브랜드)난이도 ★★★☆☆

딜은 쎕니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맞으시고 눈물 흘리실 수 있으니 몸에 불 붙어있으면 Sear(불태우기)는 무조건 피하세요 스턴만 안걸리시면 같은 뚜벅이라 라인전 솔킬내기 쉽습니다.


Viktor(빅토르)난이도 ★★★☆☆

초반 Siphon Power(힘의 흡수)평까진 괜찮은데 Siphon Power(힘의 흡수)평맞고 Death Ray(죽음의 광선)맞아서 천둥군주까지 터지면 꽤 아픕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 잘 피해주시구요 Gravity Field(중력장)깔리면 옆으로 걸어가서 견제 해주세요 얘도 생각보다 킬각 잘나옵니다 barrier(방어막)든 빅토르는 솔킬 잘 안나요 6렙전에 barrier(방어막)한번 빼주시면 6렙 찍고는 궁으로 딸 수 있습니다.


Ahri(아리)난이도 ★★☆☆☆

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견제 많이 맞지 마시구요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콤보 조심하세요 아리 6렙찍고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조심하시구요 6렙 전까지 같은 원거리여도 압도할 수 있으니 딜교 이득취하세요


Annie(애니)난이도 ★★★☆☆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견제에 피 너무 까이지 마시구요 딜교 이득 취하기 생각보다 쉬울겁니다 애니 6렙찍었는데 본인 피가 반피 안팎이시면 집가는거 추천합니다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는 많이 아프니까요


Yasuo(야스오)난이도 ★★★☆☆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왔다갔다거리는거 맘에 안듭니다 신드라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이동경로 잘 예측해서 Dark Sphere(어둠 구체)견제 해주시구요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파밍할때 Dark Sphere(어둠 구체)로 견제해주세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는 평타로 찰때마다 빼주시구요 Wind Wall(바람 장막)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와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는 막히지만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는 막히지 않습니다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해서 둔화거시고 옆으로 돌아가셔서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밀어주세요 6렙찍고 스킬콤보 빠르게 넣지 마세요Unleashed Power(풀려난 힘)막혀서 안죽습니다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Zed(제드)난이도 ★★★★☆

제드는 쎕니다 그러나 신드라는 더 쎕니다 6렙 찍기 전까지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WE까지는 맞더라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Q까지는 맞지 맙시다 천둥군주의 호령터지면서 심하게 아프거든요 그것만 잘해주시면 6렙 전까지는 할만하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타고 들어와서 때리면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뭐 요런거 해주세요 6렙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 조심 킬각이고 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 사거리 안될 때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넣어주세요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Kassadin(카사딘)난이도 ★★☆☆☆

6렙 전까지 신나게 패줍니다 손에 좀 익으시면 6렙 전에 무조건 한번은 딸겁니다 6렙 찍고나면 카사딘 로밍다니는거 미아핑 다른 라인에 백핑 찍어주시고 미드 타워 빨리 철거해줍시다


Talon(탈론)난이도 ★★★★☆

적극적인 탈론은 무섭습니다 Q견제 많이 많이 해주세요 그래야 탈론이 못까붑니다 3렙찍고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들어오는 애들 있는데 Cutthroat(목 긋기)로 들어오는 타이밍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하면 씹히니 들어오고 나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먹여주고 콤보 넣어서 때려줍시다 6렙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Ignite(점화)조심하시구요 6렙찍으면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난이도 ★★★☆☆

라인전에서 붙으면 정말 쉬운데 대부분 신드라 만나면 Wild Cards(와일드 카드)로만 파밍하고 Destiny(운명)로 로밍다니니까 별 세개 줬습니다 진짜 개사리니까 무리하지 마시구Pick a Card(카드 뽑기)로 마나채우러 오거나 거리 될때 죽여주세요 신드라로 트페 죽이는건 어렵진 않습니다 로밍싸움은 훨씬 딸리니까 라인 흥하시고 타워 철거 빨리 해주세요


Fizz(피즈)난이도 ★★★★☆

그냥 많이 아프니까 조심하세요 얘도 어차피 근접이니까 초반 디나이 많이 시켜주세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빠지기 전까지 웬만하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먼저 빼지 마시구요 마찬가지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도 웬만하면 먼저 빼지 마시구요




이 외에 상대법 필요한 챔프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마치며

제 공략을 읽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하구요 전 뭐 다이아도 마스터도 챌린저도 아닙니다 한참 못하죠 손도 변변치 않습니다 그러나 저같은 손으로도 실버-골드-플래티넘 다 신드라로 왔습니다. 제 생각에는 적어도 골드까지 가는데는 이만한 챔프가 없다 싶어서 뭐 물론 골드 이상 뭐 손이 좋으시면 어디까지도 가실 수 있겠지만 그냥 골드 보상이라도 받고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략을 써봤습니다.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구요 공략이 미흡하지만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못하지만 그냥 제가 올라온 방법이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린거니 의미가 좋으니 욕은 슬픕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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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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