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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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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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벅이라는 단점, 폭딜의 장점, 약점을 장점으로 만들어보자!

- 다리모1탑감(2016-02-11, 조회수: 3157)

안녕하십니까

 

 

다리우스 공략을 쓰게된 롤 다리우스 유저입니다.

 

현재까지 다리우스를 약 300판 가까이 했으며 티어가 낮아 장인랭킹

 

순위에는 오르지못했지만  다리우스 실력은 보장할수있는

 

다리우스 유저입니다.

 

공략에 들어가기전 다리우스의 장점과 단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우스의 장점

1.정말 강력한 폭딜

2. 그랩으로 딜교환 선점가능

3. 꽤나 탱탱한 챔피언

 

단점

1. 도주기가 없음

2. 돌진기, 이니쉬 를 걸만한 스킬이없음

3. 치고 빠지는 챔피언에게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임

 

정도가 있겠군요

 

공략을 작성하면서 천천히 나아가봅시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사실 룬은 취향에 가깝습니다.

 

만약 롤을 많이 안하셔서 룬페이지가 없다거나 공속룬을 박을만큼의 여유가 없다면

 

그냥 공격력 룬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제부터는 제가 추천해드리는 룬입니다.

 

1. 공속 / 공속 / 방어 / 마저

정수, 표식 공속룬입니다.

 

조금 비싸지만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돈이많다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2. 공격력 / 공속 / 방어 / 마저

일반적인 공격력룬에 공속룬을 박아넣은 룬입니다.

 

룬페하나만 산다면 충분히 박을수 있는 가격이므로

 

추천해드립니다.

 

3. 공격력 / 공격력 / 방어 / 마저

 

일반적인 AD룬 서민룬입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저는 1~2번을 번갈아 쓰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리우스의 특성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천둥군주 VS 착취의 손아귀

 

저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천둥군주를 애용하던 유저 였습니다.

 

천둥군주의 장점은 초반 딜교때  각이나온다면

 

평-W-(빠지면서)- Q

 

콤보로 천둥군주를 터트릴수 있었고 딜도 꽤 잘나오는 편이였습니다.

 

하지만 천둥군주는 점차 한타페이지로 가면서 의미가 없어지는 특성이라서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라인전에서도 상당한 수급력을 발휘하면서도 동시에

 

한타에서도 매 4초마다 피흡을 합니다.

 

물론 착취의 손아귀도 별로 의미가 없는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수도있지만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한타때 존재감은 착취의 손아귀 >> 천둥군주

 

그리고 나머지 부가스킬들을 설명을 해드리자면

분노다리우스의 공격속도는 생명입니다. 찍어줍시다

 

양날의 검딜을 많이 올려줍니다. 올려줍시다!

타고난 재능흡혈귀

이 두개를 고민하게됩니다.

 

물론 저는 타고난 재능을 찍습니다만 흡혈귀도 피흡이 필요하다면 가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피흡을 좋아하는편은 아니므로 타고난 재능을갑니다.

 

압제자슬로우는 이 특성이 포함되지않으므로 찍지않습니다.

 

 

결의 쪽에서는

 

확실한 취향이므로 ( 체력 VS 방어력 )

 

이므로 관여하지않겠습니다.

 

이것만 고민하시면 됩니다.

 

텔레포트 VS 점화

 

저는 텔포를 듭니다만

 

만약 상대가 점화를 드는게 확실하다면 맞점화를 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Ex)Rengar(렝가)Yasuo(야스오)Talon(탈론)Tryndamere(트린다미어)Heimerdinger(하이머딩거)

물론 이친구들도 텔포를 들 가능성은 있지만 확실히 고려해주고 스펠을 들도록 합시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E- R- W 순서로 마스터 해줍시다.

 

Q스킬 이후 E스킬을 마스터하는것에 대해서 의문도 갖고 계실텐대

 

리메이크 이후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마비의 일격은 이제 올려도

 

딜의 올라가지않습니다.

 

예전에는 120/140/160/180/200 퍼센트 로 올라갔었는데

 

현재는 쿨타임만 감소합니다. W를 선마한다고해도 쿨타임은 4초

 

Apprehend(포획)포획 스킬은

 

올리면 쿨타임감소가 24초에서 12초로 줄어듭니다.

 

블클과 정령 등등 쿨감템을 간다면 8초 까지도 줄어듭니다.

 

꼭 E선마 합시다.

 

 

 

스킬 설명

 

Hemorrhage(과다출혈)과다출혈

 

다리우스의 모든 스킬이자 중심 핵심 등등

 

할수있는거 다 갖다 붙여도 좋은 스킬입니다.

 

5스택이 되는 순간 다리우스는 말도 안되게 강력해지며

 

같은 코어템 기준 최강입니다.

 

그리고 리메이크 전 다리우스에게 곤란한 상황이였던

 

1대 다수와의 전투를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왜 공속룬을 드는지 왜 5스택에 목숨을거는지 직접 플레이를 하신다면

 

아 다리우스가 공속룬을 드는 이유도 알게될것입니다.

 

Decimate(학살)학살

 

다리우스의 유일한 생존기(?)

 

1대 다수와의 전투에서 또한번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스킬

 

Q스킬의 무빙으로 몇명의 사람이 끝자락으로 맞느냐에 따라서

 

승패의유무가 결정됩니다.

 

경험으로 익혀야만합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마비의 일격

 

평타 캔슬

 

평-W- Q 스킬 콤보가 되며 슬로우까지 있어 추노에서 상당한

 

이점을 발휘합니다.

 

Apprehend(포획)포획

 

딜교환 우위 선점

 

추노

 

슬로우

 

어떤면으로 봐도 완벽한 스킬입니다.

 

(조금 짧은게 흠이라면 흠?)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녹서스의 단두대

 

다리우스의 마지막 한방을 책임집니다.

 

단 주의할것은 4스택과 5스택의 궁데미지가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패시브가 터지는순간 공격력이 증가하고

 

단두대의 계수가 올라가고 과다출혈로 인한 데미지가 올라감으로써

 

딜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킬각이 아니라면 5스택궁을 써줍시다.

 

스킬 콤보!

 

 

1. 선그랩 딜교  2. 후그랩 딜교 3. 1대 다수 딜교 4. 암살딜교

 

1. 솔직히 상당히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선그랩 딜교는 하지않습니다만은

 

알아봅시다.

 

Apprehend(포획)-평타-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타-Decimate(학살)- 평타 -Hemorrhage(과다출혈) (5스택 터지고)-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물론 킬각이아니라면 궁은 쓰지않습니다.

 

2. 후그랩 딜교

 

상대가 평타를 맞을 거리일때 상당히 많이 쓰는 딜교입니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타-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평타 - 평타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은 상대 챔피언이

Garen(가렌)Ryze(라이즈)Rumble(럼블)Teemo(티모)Pantheon(판테온)같이 도주기가없는챔피언이라면 그랩을 빨리 써서 5스택을 쌓아주는게 좋지만

 

Gnar(나르)Nidalee(니달리)Lee Sin(리 신)Riven(리븐)Renekton(레넥톤)Yasuo(야스오)Vladimir(블라디미르)같이 도주기가 상당한 챔피언이라면 도주기를 뺀뒤 그랩각을 재주는것이

 

가장 좋은선택입니다.

 

3. 1대 다수 전투

 

중요합니다. 잘읽어두셔야합니다.

 

만약 상대탑라이너가 돌진하는데 적팀 정글이 함께온다.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누구한테 포커싱을 맞춰서 5스택을 쌓아야하나

 

그 포커싱 맞춘 한놈한테 두들겨 패서 5스택을 쌓아야합니다.

 

이 5스택패시브가 터지냐 안터지냐 에 따라서 1:2 전투의 승패가 갈립니다.

 

Decimate(학살)-평타-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평타- Apprehend(포획)( 단여기서 그랩은 두명을 모두 끌어주셔야 합니다.) - 평타 -Hemorrhage(과다출혈)-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나머지 한놈한테 - 평타-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잠깐만요! 다리우스 그랩으로 두명다끌면 불리해지는거아닌가요?

 

아닙니다. 슬로우가 묻음으로써 Q를 두명다 맞출수있는 발판이되면서 힐을 할수있습니다.

 

한명을 5스택으로 잡고난뒤 나머지한놈을 평R로 바로딜을 넣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사실 템트리는 뭘가든 자유입니다.

 

여눈트포를 가보든

 

블클얼건을 가보던

 

몰락히드라 다리우스를 해보던!

 

자신맘입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것은

 

블클- 스테락 템트리

 

시즌6에 패치로 인해 근접딜러들의 템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블클 - 스테락 만으로도 상당한 탱킹과

 

딜량을 뽑아 낼수 있습니다.

 

많이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다리우스는 치고빠지는 챔피언에 약합니다.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리메이크전 다리우스는 E스킬로 모든 도주기가 끌렸으며

점멸, 비전 모두 끌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레넥톤이 E로 진입해 E로 빠지는 딜교도 끌면 충분히 잡을수있었지만,

지금은 불가능합니다.

라인이 엄청 힘들다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한 멘탈 붕괴를 만날수도 있습니다.
리븐
레넥톤과 비슷한 이유입니다.

심지어 리븐의 E스킬로

다리우스의 상대로 선택지가 있으므로 더 껄끄럽습니다.

그렇다고해도 라인을 못이기는건아닙니다. 오히려 이길수도 있습니다.

다만 잘하는 리븐이라면 털리진 않아도 한타존재감차이로 질수도 있습니다.
닷지 OR 스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는 W로 잘하는지 못하는지 판명됩니다.

하지만 블라디가 W를 아끼는 선택을 하면 그냥 뚜드려 맞는거고

W를 남용한다면 끌려서 뚜드려 맞는 선택이 되버립니다.

물론 블라디의 최선의 상책은 E Q 짤짤이로 딜교하다 그랩으로 끌려고할때

W로 피하는것이지만 그마저도 오히려 돌진하면서 W를 켜면서 그랩을

쓸듯 안쓸듯 밀당을 하면서 W를 빼주거나 끌어주시면 쉽습니다.
렝가
다리우스의 약점은 치고빠지는 딜교

이분은 그냥 치는데는 특화된 챔프입니다만

빠지질 못합니다.

장인급 렝가가 아니라면 라인 우위를 잡을수 있습니다.
야스오
우리팀 미니언이 많으면 말도안되는 도주기가 생기지만

없을때는 꼬리내리는 야필패입니다.

미니언이 없을때 혹은 우리팀 미니언을 탈수 없는 각을 잡고

끌어준뒤에

궁으로 찍어줍시다.

만약 라인전을 지더라도 괜찮습니다.

야필패입니다

 제가 티어도 낮은 주제에

 

괜히 운영을 운운했다가 더 잘못된 정보만을 드릴거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라인을 틈틈히 밀어주면서 CS를 챙겨줌과 동시에

 

라인푸쉬로 계속 운영을 하라는 말씀밖에 드릴수가없겠군요

 

죄송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대응법은 곧 적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에 챔피언을 남겨주시면 바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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