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9명
64.4% (38표)
3.4% (2표)
32.2% (19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2
17
38/59
쓰레쉬 자주안해요

- 나는승수(2016-10-26, 조회수: 149478)

쓰레쉬공략

 




여러분들의성원으로 엑셀공략이되엇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2월17일 공략작성

2016년2월29일 조회수10000

2016년4월30일 조회수60000

2016년5월15일 조회수 72000

2016년6월15일 조회수 90000

2016년7월30일 조회수 100000

2016년10월26일 조회수 130000







 

스킨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10.2%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214 IP
룬은 판마다다르게쓰는데 

빨강-공속,공격력

노랑-체력,방어력

파랑-마법저항력

왕룬-이속룬

저는이렇게추천합니다. 룬은 다른공략도참고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배려
 
 
 
 
 
 
 
특성은하나하나설명넣어드리겟습니다.


방랑자:전투에서 벗어나있을때 이동속도+3%

비밀 창고:물약,플라스크지속시간+10% 그리고 물약이 비스킷으로업그레이드

명상:매5초마다 잃은마나의 1.5%재생

산적:아군챔피언이 미니언을처치할때마다+1원그리고 적챔프에게스킬을적중시+3원

회복력:5초당체력회복+2

질긴 피부:챔피언과몬스터에게받는피해량-2

고참병의 흉터:체력+45

통찰력:소환사주문 재사용대기시간15%감소

전설의 수호자:근처에잇는적 챔피언의수에따라 방어력마법방어력 +3

굳건한 결속:(굳건한결속)피해량을4%감소시키고 아군이받는피해량을6%나눠서입음
 
 
 





 
Ignite(점화):적팀에 문도,소라카가있을때 들거나 공격적으로 갈때들어요

Exhaust(탈진):그냥 보통저는이걸듭니다. 안정적이게 라인전을할수있어요

Flash(점멸):유용한 스펠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1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Dark Passage(어둠의 통로)평   이게 6렙전 콤보입니다 원래끌고나서 바로렌턴을 던지는게맞지만 초반이라서 렌턴을막던지면 극심한마나소모

덕에 곤란을격습니다 그러므로 스킬사이에 평타를 섞어주되 렌턴은항상신중하게 사용하는게좋습니다.


스킬콤보2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평평   이것또한6렙전콤보이긴하나 상대원딜에게달라붙어서 Flay(사슬 채찍)를먼저사용하여 둔화를입히고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적중률을 높이는것입니다 렌턴은 아군원딜or정글러쪽에다써주시고 평타를쳐주시면되겟습니다.


스킬콤보3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      이건6 렙후콤보인데 여기서중요한건 The Box(영혼 감옥)을 맞느냐안맞느냐입니다 궁극기가들어가야 확실하게 잡을수있습니다.


스킬콤보4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 평   이것도 사형선고를 맞추는게팁입니다 The Box(영혼 감옥)로가두면 정상적인애들이라면 Flash(점멸)혹은

다른원딜들의 도주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lkyrie(발키리)Arcane Shift(비전 이동)Tumble(구르기)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Martial Poise(전투 태세)이것들로빠져나가려할텐데 이들을 예측또는직선으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하면되겟슴돠


스킬콤보5


Flash(점멸)Flay(사슬 채찍)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이사이평타   요건 갱호응할때 렌턴을먼저던져놓으면 갱킹올거라는것이 다티나기때문에 후에쓴것.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팁또한별것없어보입니다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예측을하되 도주기나 이동기가있는챔프가아니라면 심한예측은하지마세요 예를들어위에쓴것처럼 Valkyrie(발키리)Arcane Shift(비전 이동)90 Caliber Net(90구경 투망)Body Slam(몸통 박치기)Bladesurge(칼날 쇄도)Leap Strike(도약 공격)Pounce(급습 / 매복 덫)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Powerball(대회전)Deceive(속임수)Shadow Dash(그림자 돌진)Cutthroat(목 긋기)Tumble(구르기)Valor(용맹)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uickdraw(빨리 뽑기)Dragon's Descent(용의 강림)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Lunar Rush(월광 쇄도)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Sweeping Blade(질풍검)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Martial Poise(전투 태세)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Phase Dive(시간 도약)이런것들이없는데 너무예측하시면 마나만나갈뿐..



그리고 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는 일명 렌턴낚시 라고 매드라이프선수가 쓰셧던건데 바텀 삼거리쪽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발견되었는데 상대서폿  예를들어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Lulu(룰루)같은애들이 주시하고있어서 함부로못지울것같으면 뒤에 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렌턴을놓고 지우시면 상대서폿도 함부로 당신을

공격하진못할거에요 그런데 자주쓰는일은없더라구요 알아만두세요!



Flay(사슬 채찍):E스킬은 딱히뭐 팁같은건없고 그냥말해드릴수있는건 E그사거리 그것보다15?정도길어요 그래서간혹 E거리간당간당한데 

아 쓸까; 이리고민하지마시고 바로 마당쓸으세요 실제사거리표시보다 조금더 길어요 그리고딜교는 패시브모으고Flay(사슬 채찍)평 하고그랩각나오면Death Sentence(사형 선고)해주시고 아니면바로 빠집니다. 그리고 예전 브론즈4티어에서식할때 Flay(사슬 채찍)선마한다음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순으로 스킬을

찍엇는데 이제는변경합니다 Flay(사슬 채찍)를4개찍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를 해요 그다음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선마를 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1렙땐 무조건 (고대 주화)&(고대유물 방패)그리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를갑니다 고대주화가안좋긴해도 고대운물 저거 잘못터트리는분은 고대주화 가세요 어차피고대주화 사는목적이 돈벌기와 나중에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만들려고가는거니까  아그리고쓰레쉬는 근접이아니고 원거리라서 
원딜 미니언막타먹듯이 먹어야 타곤산이터집니다 

첫귀환시

무조건 장신구부터바꾸세요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그리고 돈이 400원아래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400원이면Ruby Crystal(루비 수정)을가줍시다 

두번째귀환

일단 우리바텀을봅시다 바텀이이기고있거나 유리하면(시야석)바로올려주시고 불리하고 지고있다면 버리시고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가주면됩니다.

(고대 주화):돈수급이꽤됩니다만 특성에도 주워담기를찍으면되서 그다지..차라리 고대유물방패가는것추천합니다.

(고대유물 방패):매우좋습니다.  체력이붙어있고 무엇보다 원딜에게 체력을 부여할수있습니다. 꼭가줍시다.

(주문도둑의 검):이아이템은잘안갑니다만..Death Sentence(사형 선고)평평탐욕(Greed )Dark Passage(어둠의 통로)평평욕심Flay(사슬 채찍)평평부유함The Box(영혼 감옥)평평주워 먹기 부자만들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선신발은 진짜자신있을때 가는데 장점은 스킬샷을 잘피할수있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을 넉석하게사실수있는데 안가는걸추천합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선루비수정또한 안좋습니다. (시야석)을 빠르게올릴수있어도 라인전때 체력150가지고는 버티기힘듭니다. 비추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 때문에 아무것도할수없고 모르가나의 궁극기덕에 2:2싸움도불리 적원딜끌어도 블랙쉴드하나
면 바보됨 그냥 아무것도하지말고 블랙쉴드 쓴몰가끌엇는데 들어가지마요 최대한 블랙쉴드가
빠졋을때 달려듭시다. 몰가에게 그랩을날리는척 상대원딜에게 쓰는센스~
탐 켄치
이새끼진짜싫어
알리스타
뭔가 까다롭습니다 w를 쓰레쉬e로 막으면 스킬쿨이긴 알리의특성상 할께없어지는건맞으나
그러지못할 경우 너무매서워요 그리고한타때의존재감.. 차이가너무나요

알리 Q플 또는 플QW배달각이나올땐 원딜과 떨어져있세요 좀 그다음 Q플을햇을때 E로밀치시면
알리는 둔화를 먹고 방향감을상실하여 아군원딜을 W로 타워안으로못넣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E로들어오면 E로밀쳐줘요 그리고 그랩보단 E를 더욱아껴줍시다.
벨코즈
궁극기가 E Q에 끈겨요! 그리고물몸이네!
소나
물몸이여서 1렙때점화들고 선2렙을찍엇을때 사형선고적중시 킬&풀스펠 다뺄수있는친구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때 팀원들이 인베이드를 가고자하면 일단스킬찍지말고 가도록합시다. 인베를가서 적을만나면 바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찍고 날리세요.

 

 또는 인베를안가고 인베방어를할때 당연히 Flay(사슬 채찍)찍어야지!하시는분많은데 이때도찍지마시고 기다렷다 만약적팀이 인베를와서

예를들어 상대 서포터와정글러의 Rocket Grab(로켓 손)Pyromania(방화광)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Powerball(대회전)Shadow Dash(그림자 돌진)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redge Line(닻줄 견인)를아군이맞아서 소환사주문까지뺏는데

도 적들 계속 추노한다 바로 가차없이Dark Passage(어둠의 통로)찍고 던져주시면 영웅이되는겁니다. 


리쉬는 가볍게 평Flay(사슬 채찍)평평평 하고 가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리쉬를 성공적이게 마치고와서 쓰레쉬가할일은 먼저 "부쉬를장악" 하는겁니다. 그래서 부쉬에서 E평타효과를채우고 적원딜에게

 달려가Flay(사슬 채찍)평 하고 빠지면됩니다. 2렙땐 Death Sentence(사형 선고)적중하는게포인트이고 스킬샷중간중간에 평타섞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도별거없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만 잘적중하시면 그리고 여기서! 갱호응하는 팁을하나 알려주겟습니다 일단 연기하면서각을보다

 Flash(점멸)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여기서 제일중요한건 사형선고를 맞추냐 못맞추냐 입니다 못맞추면 50%확률로적이살아갈태니까요

그리고 쓰레쉬는 다들아시겟지만 죽기직전의미니언주변에있으면Death Sentence(사형 선고)Damnation(지옥살이)영혼 수집확률이 극대화됩니다.

 

와드는필수!

 솔직히 와드 사는습관 길러야합니다. 첫귀환시 돈되면 100원정도투자하시죠..나중에추후 와드위치 사진첨부도 하겟습니다.

 그리고제발(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

 

 

"렌턴도 와드역활을해줍니다"

 

 

와드위치

 

 

 

 

 

 

 


 

 

 

이렇게 시야가확장되 드레곤이보이는것을 확인할수있죠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봅시다 적조합도그렇고 아그리고 많은분들이 쓰레쉬는 적원딜을물어야할까 우리원딜을지켜야할까 고민하시는데 답은나와있습니다.  말그대로 우리팀원딜이잘컷다 그럼 울팀원딜에게붙어 한타때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그리고 우리원딜에게 달라붙으려는 못된놈들!!!

예를들어Bandage Toss(붕대 던지기)Shadow Dance(그림자 춤)Headbutt(박치기)Body Slam(몸통 박치기)Bladesurge(칼날 쇄도)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Zenith Blade(천공의 검)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Shadow Dash(그림자 돌진)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Urchin Strike(성게 찌르기)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Spirit Rush(혼령 질주)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Dredge Line(닻줄 견인)Depth Charge(폭뢰)Lunge(찌르기)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Lunar Rush(월광 쇄도)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모두등등 이나쁜것들을Flay(사슬 채찍)로밀고막아줍시다.궁극기를 원딜진형쪽에쓰는것은 우리원딜에게 쉽게접근하지못하도록 일명 진영을갖추는겁니다 원래The Box(영혼 감옥)이스킬은 적원딜이나딜러를 가두는용도거나 퇴로

차단용이긴한데 적이 달라붙지못하게 진영을만드는것도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지르의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가있겠습니다.자신만의진영을갖추는..!

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The Box(영혼 감옥)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대응법은 바텀위주로 하겟습니다



원딜


Graves(그레이브즈):약간어려운편에 속합니다 미친큐딜End of the Line(화약 역류) 시야도뺏어가고Smokescreen(연막탄) 이것땜에사형선고도 안맞음 사거리에바;

상대법은 바로예측입니다 예측을 약간해주셔야합니다 일단처음엔 그랩을 당신이원하는방향으로 날리세요 그럼그브가 무빙을하던 뭘하던

피할것입니다. 그리고 그브의 패턴을파악하세요 패턴을파악하셧으면 그브가피햇던쪽으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한타때는 그브를 무는것을추천


Draven(드레이븐):매우어렵습니다. 드레이븐이모스트2라잘아는데 요놈은Spinning Axe(회전 도끼)이개생명이라 평타치고 도끼가 떨어지는자리쪽에다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날려주시면 끌을수있는데 간혹 도끼를버리는 훌륭한판단을하는 드레이븐유저들이 있는데앞으로가서 Flay(사슬 채찍)뒤져라

Spinning Axe(회전 도끼)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Stand Aside(비켜서라)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진짜 개극혐 엄청아파요 특히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이거는 첫타는맞아주되 되돌아오는건맞지마세요 끌기도뭐하고 어렵지만 물리면 도주기가없어 답이없는챔프 한타때 닥Flash(점멸)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합시다.


Lucian(루시안):쉬운편입니다. 라인전이빡센편이지 특히잘하는루시안은 우리의움직임을보며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맞춥니다 예는또 이동기이자도주기인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가있어서 예측이필요한상대입니다.Death Sentence(사형 선고)이게 거의빗나갈텐데. 그래도우리에겐 Flay(사슬 채찍)가있습니다. 루시안도 쌔긴쌘데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Lightslinger(빛의 사수)Ardent Blaze(타는 불길)Lightslinger(빛의 사수)The Culling(빛의 심판)Lightslinger(빛의 사수) 집가거나 죽습니다 하지만 루시안궁은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로 끈을수있습니다

최대한빨리끈어서 피해를 축소시키도록합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쉽습니다 예도 도주기도없어서 딱히 그리큰 예측이필요없고 앞으로가서 Flay(사슬 채찍)평 (슬로우)Death Sentence(사형 선고)정말무난이따실수있습니다

하지만요건Double Up(한 발에 두 놈) 아프긴합니다 대신 Q가모션이보이자말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던지시면 보호막으로 일정량을 막을수있습니다

특히 제공략은 E Q R W마스터가아닌 E W R Q마스터이기때문에 쉴드량이 꽤될겁니다.

루시안궁극기와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마천가지로 Flay(사슬 채찍)를통해피해량을 축소시킵시다 


Varus(바루스):바루스는 심한예측도필요없고 그냥무난무난한상대인데 6렙후 2:2교전에서는 밀리는모습을 보여주긴합니다만 바루스의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이것때문에 2:2교전을하더라도 조금떨어져서하시고 바루스를Death Sentence(사형 선고)시면 들어가지마시고 앞으로가서 Flay(사슬 채찍)평타 치고 나오시면깔끔한딜교가성립됩니다. 그냥그런상대입니다.


Vayne(베인):베인은 숙련도에따라 쉽고 어려운데 못하는베인은 앞Tumble(구르기)하는걸종종 보실수있습니다. 그럼 풉 저베인개못한다 라고하지마시고

이때가기회니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맞추시고 잡아주시면됩니다  또잘하는베인은 무척잘합니다. 부쉬에서 갑자기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Condemn(선고)Silver Bolts(은화살)

바로사망입니다. 베인Tumble(구르기)약간예측해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날려주셔야합니다.


Sivir(시비르):약간어렵습니다 특히 쓰레쉬의모든스킬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에막히는데 6렙때 스킬샷하나하나가중요한데 The Box(영혼 감옥)데미지를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막아버리면 교전때 질수도있습니다. 게다가 한타때도 On The Hunt(사냥 개시)시비르잡기도힘들고 딜이엄청납니다. 왠만하면파밍하다가 Flay(사슬 채찍)평 하고빠지는딜교

하다가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이없을때를노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적중시켜주면좋습니다.Boomerang Blade(부메랑 검)는 첫타만맞되 되돌아오는것까지는 맞지않는게좋습니다.


Ashe(애쉬):리메이크된이후로부터 만나본적이 한번도없습니다.


Jinx(징크스):초반엔 보통이나 후반에컷을때는 골치아픈녀석입니다. 솔직히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너무맞추기쉽습니다. 도주기도없을뿐더러 몸집도작은편도아니고 그냥앞으로가서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ark Passage(어둠의 통로)Death Sentence(사형 선고)콤보써줍시다 스킬샷중간 평타섞어주는것도잊지마시고  초반에 말리지만않으시면

별탈없이무난이 이길수있습니다.


Corki(코르키):코르키는 약간어렵지만 생각을 달리하면 쉽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평타를계속섞어주시다가Valkyrie(발키리)모션이 보인다하시면 바로 Flay(사슬 채찍)로끈어주시면되겟습니다. 아니면 앞으로다가가서 Flay(사슬 채찍)Valkyrie(발키리)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콤보도나쁘지않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누구랑비슷합니다 바로위에 코르키와비슷하죠 다만 코르키보다더쉬운점은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좀더빨리끈을수있다는겁니다. 

코르키는 W모션이 시간없이바로나가 끈기가힘들지만 트리스타나는 점프할자세를취할때Flay(사슬 채찍)로끈어주시면됩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후반에 무섭게5단점프하던트타는 사라진지오래 Death Sentence(사형 선고)끄는것도어렵지않고 은근히쉬운상대입니다.


Twitch(트위치):그렇게어렵지않은상대이나 한타때 빽포지션을잡고Spray and Pray(파바바박)긴사정거리로 우리를괴롭혀줍니다. 그리고 Ambush(매복)덕분에 잡기도힘들지만 우리에겐 사형선고와 사슬채찍 그리고 감각이있습니다 그나마트위치의Ambush(매복)가너프를먹어 공격당하면6초뒤에 사용되는데 트위치가바로 이스킬을쓰려하면 달라가서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예측해서날리는것도재밋습니다. 라인전은개쉬운데 한타때가 문제입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는S급패시브Martial Poise(전투 태세)를가지고 있어서 그랩을날리기도애매한 챔프입니다.방법은 두가지있는데 멀리서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날리거나

아니면 가까이급접해서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시전하는것이답입니다. 또Pierce(꿰뚫는 창)로 무빙칠수도있고 Sentinel(감시하는 혼)시야장악에 그리고 칼리스타는

장기전에 강한면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빨리죽여줍시다.Rend(뽑아 찢기)이건그냥 내몸에창8개이상꽃혀있으면 키보드에서손 놓으시면

됩니다. 또Fate's Call(운명의 부름)이게 아주짜증나는스킬이지요; 여러모로 까다로운상대입니다.



서폿


Nautilus(노틸러스):유능한서폿입니다. 입롤같지만 노틸러스Dredge Line(닻줄 견인)이걸아군원딜한태 쓰려고할때Flay(사슬 채찍)로 밀쳐주세요 그리고 절대노틸러스를때리면악됩니다. 노틸러스를때리지마시고 적원딜을물으셔야합니다. 갱호응도좋고Riptide(역조)견제기 Depth Charge(폭뢰)강력한갱호응,추노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다이브기능

여간 어려운친구입니다. 또 이친구는 1렙CC기를 처음부터가지고시작합니다.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만약 1렙때 Dredge Line(닻줄 견인)를찍고인베를오면 기절이2개나있다는겁니다. ㅎㄷㄷ한타면도 쓰레쉬보다 노틸러스가한수위입니다.Depth Charge(폭뢰)Depth Charge(폭뢰)Depth Charge(폭뢰)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쉽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쓰레쉬와같이 그랩을사용하는데 이그랩사거리가 쓰레쉬보다현저히낮아요 그리고 CC기보유수도 쓰레쉬가 더많구요 그리고이깡통이랑쓸쉬의다른점이뭡니까Rocket Grab(로켓 손)알리스타를끌면 바로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Trample(짓밟기)ㅈㅈ 팀원들의 패드립을

마음껏 누릴수있지만 쓰레쉬는!!Death Sentence(사형 선고)들어가지않을지들어갈지 결정할수있는것 자체부터가 쓰레쉬가한수위수위입니다. 한타면도쓸쉬가좋습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는 상당히까다롭습니다만. 얼굴부터가Leona(레오나)엿같습니다. 다만 Zenith Blade(천공의 검)로들어오는것을Flay(사슬 채찍)로밀쳐준다 외의센스밖에

필요치않습니다. CC기가상당히많고까다로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한뒤 바로들어가서 Flay(사슬 채찍)하지마시고 기다렷다 Zenith Blade(천공의 검)이것을밀쳐주는용도로

사용하심이 어떨까합니다. 한타면을봐서도 레오나가 쓰레쉬보다한수위라는것이ㅠSolar Flare(흑점 폭발)Solar Flare(흑점 폭발)Solar Flare(흑점 폭발)


Lulu(룰루):미친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겸슬로우 짜증나는Whimsy(변덕쟁이) 옆에서깔짝대는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죽을라하면 Wild Growth(급성장) 거기다 cltr+4 하하하하하하 찢어버리고싶은웃음

상대법은 룰루를끌든 상대원딜을끌든 6렙전에 약간죽여놔야합니다 1렙때Flay(사슬 채찍)평으로 견제해주세요 3레벨만되도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

때문에 힘이들어요 슬로우때문에 추노도힘들고 Whimsy(변덕쟁이)가없는걸확인을하시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해주시고 갱불르는게답임 라인최대한당기구


Lee Sin(리 신):우리들의 리포터입니다. 리신이 1렙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평평 하면 반피가까이다는데 거의 그러는리신은없습니다 만약정신병자한명이

들어오려하는 모션을취하면 재빨리 Flay(사슬 채찍)로 밀쳐주는센스가필요합니다. 그리고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도 Flay(사슬 채찍)로 끈어주는센스! 하지만 리포터들도

반격이있습니다. 6렙후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Sight Ward(투명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배달&당구각을 주시면안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끌어서들어가려고 해도 

잘하는 리포터들은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자기원딜을보호하니 여간귀찮은상대입니다. 귀찮은거만빼면 그렇게어렵지는않습니다.  부쉬를장악하세요


Bard(바드):바들바들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둔화&스턴 이매우빡새고 초반평타견제도 쓰레쉬많큼아픕니다. 또부쉬에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이걸깔아둬서 교전시 회복에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놀이기구 자유이용권 지급!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퇴로차단&이니시.. 이녀석도 보통입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콤보를 써주시면됩니다.

그리고바드는 다이브에 무척강합니다.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으로 타워를 3초동안 타워구실을못하게만드니 다이브시 타워에의존하지마시고 바드가

타워로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을 쐇다하면 Flash(점멸)을 쓰셔서 도망가셔도 무방합니다.


Alistar(알리스타): 소입니다.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콤보를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로 막을수있긴하나 타이밍을잘맞춰야하는건사실입니다. 또알리스타의

라인관리가되는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스킬힐량도 만만치않습니다. 그리고 한타때 존재감이 나보다 월등합니다.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을키면 7초동안

무적이되는 마법을쓰고 어쩔땐 Pulverize(분쇄)Flash(점멸)Headbutt(박치기)를 이용해서 아군원딜혹은 나를 타워안으로쳐넣습니다. 하지만 당하고만

있을순없지요 방법은 이겁니다 (솔랭에서씀) 일단 아군피가 70%아래다 하면 그때부터 아군 원딜과 거리를좀둡니다. 그리고 

알리스타가 Flash(점멸)Pulverize(분쇄)를 쓰면 그즉시 Flay(사슬 채찍)로밀어내면 밀려난대다 슬로우묻은 알리는 아군원딜뒤까지못가고 돌아갑니다.


Taric(타릭):타릭의Dazzle(황홀한 강타)스킬을 최대한 피해보려고 노력하셔야합니다. 궁극기때문에 까다롭지만 갱을불러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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