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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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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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라이즈

- Net(2016-02-25, 조회수: 2647)

라이즈는 마법전사가 답이다.

이제 자신의 마나를 믿고 검을 들때가 왔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1
    x1
  • 마나 +11.25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
  • 마나
    +11.25
  • 공격력
    +2.25
총 가격 : 1,844 IP

아직 AP딜이 아프다. 하지만 AD를 간다. 때문에 쌍관

 

주로 탑에 AD가 오기에 방어. 픽보고 AP면 체력 갑니다.

 

마찬가지로 AD가 오면 마나. AP가 오면 마저로 갑니다.

 

AD계수는 없지만 미니언을 먹어야되므로 왕눈은 공룬갑니다.

자기가 미니언 졸라 잘먹으면 주문력 가셔서 딜교이득 노려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법전사의 견제는 마법으로 갑니다.

 

하지만 라이즈는 마법을 다 퍼붙는 형식으로 가야되기때문에 짤위주의 주문불꽃보단 열광을 갑니다.

라이즈가 궁배우고 RWQEQ WQE 까지 맞추면 7스텍이 쌓입니다. 중간 혹은 끝낸후 평한번에 8스택이 올라가서

기본공격이 꽤 많이 올라갑니다.

 

무자비와 명상에 갈림길에서 생각같아선 무자비로 가고싶지만 게임은 생각대로 풀리지 않았습니다.

초반 마나가 생각보다 더 딸리기때문에 서로 실피경쟁하면 마나없는 라이즈는 질수밖에 없습니다.

지속적인 딜링의 핵심은 이동속도입니다.

유체화로 지속딜을 유지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특성을 폭풍전사로 갔다면  힐이나 텔을 추천합니다.

 

마스터리에서 무지비를 찍으시고 난 정말 모든것을 한번에 걸겠다 혹은 무슨일이 있어도 탑의 라인전을 이기겠다

하시면 점화를 듭니다만 비 숙련자는 금합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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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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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초반 라이즈는 미니언을 먹기위해 E를 찍습니다. 딜교? 하지않는게 이득입니다. 미니언만 드세요.

초반 W는 잡으려고 쓰는게 아닙니다. 생존기입니다. 돌진기로 들어올때 잡아주고 EQ쓰면서 빠져주세요.

W선마로 적을 오래잡아둡니다. 이제 Q를 선마해서 과충전시간을 늘려서 원콤내겠다는 생각보단 지속적으로

평타칠 생각으로 들이대야 합니다. 과충전 3초나 5초나 스킬 퍼붇는건 비슷합니다.

우리 정글러 왔을때 빼곤 6렙전까지 딜교를 하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EQ평 혹은 QE평으로 적을 약올리고 튀세요. 맞았다고 생각하면 대부분 딜교하러 들어옵니다.

W로 묶고 평타한대 때려주면서 빠지고 좋은 딜교다! 라고 해주세요.

W맞고 거리도 있는데 무리하게 들어오는 상대는 카이팅 조금하면 돌아오는 Q를 보며 콤보에 들어갑니다.

 

Q - R - Q - E - Q - W - E - Q - 평평평(카이팅)...

W로 묶을때 뒤쪽을 살포시 누르며 EQ를 쓰면 라이즈 특성상 마법을 쓰면서 자동으로 무빙합니다.

킬각이 나올것 같다면 앞으로 무빙하며 EQ를 써주세요.

 

EQ평을 맞았는데 딜교하러 안들어오면 Q쿨 생각하고 오히려 들어가세요.

평 - R(앞무빙) - W - Q - E - Q - W(상황판단해서 무빙) - E - Q - 평평평(카이팅)...

 

궁이 짧아졌으니 적극적으로 쏟아줍니다.

 

스킬 활용 팁

열광때문에 콤보를 다 매기고나면 미니언에 잘못맞춰도 5~6스택은 될겁니다. 평타 2번정도면 열광 풀상태인데

라이즈 평타가 많이 아파집니다. 적과의 거리를 유의해서 카이팅해주면 전의 사기적인 라이즈는 아니더라도

딜교에 우위를 둘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논타겟이며 원거리가 아니고 굳이 쌈을 안해도되는 캐릭터라면 마나석을 먼저 갑니다.

(다리우스, 나서스, 가렌, 워웍?! 막 이런애들은 쌈걸려고 해도 거리두고 W잘쓰면 싸우지 않습니다.)

 

상대가 원거리이거나 짤이 무지 아파서 곤란한 상대, 혹은 돌진기가 있는상대라면 도란방패를 갑니다.

(티모, 나르, 블라디미르, 이렐리아, 리븐 등등)

 

나머진 도란검으로 미니언 파밍하면서 때를 노립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W묶고 싸움 피할려고해도 돌진기가 너무 길어서 힘듭니다.
더군다나 맞딜에서도 밀리고 W때문에 기술넣다가도 끊기고 짜증납니다.
다만 리븐이 초보라면 EW 같은거만 노리기 때문에 들어오다 W맞으면 빼다가
더 많이 맞으니 환영!
잭스
W거리가 Q보다 짧아서 들어올때 묶기가 애매합니다. 어짜피 주딜이 쿵쿵따의 3타째와 W라서 미니언에 쿵쿵 때리고 휙 들어와서 따닥 맞으면 W걸고 맞딜해봐야 손해납니다.
옛날같으면 올치 잘왔다 하고 무한콤보걸어서 죽여버릴텐데 이젠 원콤이 안나기때문에 궁쓰고 맞으면서 맞딜하면 또 집니다...
제드
가끔 어쩌다 탑에 올라오는데 라이즈 거리보다 길고 이동이 자유로운 편이라 주도권 뺏기기 일수며 스킬난사할때 궁과 W를 사용해서 오히려 맞딜하면 죽는건 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기본적으로 뚜벅이에 거리 낼수있는 챔프면 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레넥톤
E로 대쉬하지만 그 거리는 짧은편이며 괜히 E두번쓰고 들어오면 빠질때
오히려 더맞습니다. 다만 이놈의 딸피보고 다이브하는일은 없도록 합니다.
궁쓰면서 Q로 피회복하면 역관광 제대로입니다.
일라오이
Q는 모션보고 피하면 피하기 쉬운편에 E는 마니언 뒤에있으면 맞을일 없습니다.
궁쓰면 W쓰고 쭉 빼줍시다.

돌진기 있는데 맞딜에 강하다면 상대하기 힘듭니다.

리븐, 이렐리아, 잭스 등등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언급안된 캐릭터들은 대부분 손싸움으로 갑니다만 티모도 솔킬내기는 어렵더군요...

(옛날엔 아주그냥 밥이였는데 말이죠 ;ㅅ;)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즈는 당겨먹기 좋은캐릭입니다. 상대와 최대한 거리두며 플레이하면 거의 당겨지는데 포탑에서도 AD라 먹기

쉽습니다.

 

근거리 미니언은 포탑두대에 먹을수있고 원거리는 포탑한대 맞을때 E를 써주면 실피가 남아서 먹기 좋습니다.

E가 퍼지면서 비슷한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이후 다른 미니언들은 포탑+평타면 잡습니다.

 

6렙이후에 여신의 눈물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스킬쓰면서 라인을 이길수 있습니다.

그전에 안죽었다면 말입니다...

 

초반 운영법

6렙전까지 싸움을 피합니다. 미니언 파밍에 신경써주세요.

여눈이 나온후 상대 템을보며 혹시 방템이라면 AD방인지 AP방인지 보고

라이즈는 마방이야 하는생각으로 망토사오면 호쾌하게 롱소드를 사며 해적검으로 갑시다.

생각없거나 도란검등을보고 AD인것을 눈치챘다면 마법총먼저 가줍시다 큭큭....

 

중반 운영법

포탑이 제거된 이후엔는 꼭 신발을 업글하고 보통 씨씨기가 꺼림직한 라이즈는 헤르메스를 갑니다.

만약 라이즈의 스킬을 방해하는 CC가 거의 없다면 마관신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잘컸으면 돌아온 대장군입니다. 학살갑시다.

못컸으면 사리면서 잘큰아군 서포터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되도록 뒷라인에서 아군을 살리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급할수록 돌아갑시다. 초반 1~2킬 먹었다고 나대면 역전당합니다. 파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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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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