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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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12
18
0
1/1
미드올라프

- 돕돕돕(2016-03-23, 조회수: 8813)

롤을 시즌2부터  시작했고  이때부터  올라프를  계속  해온 유저입니다.

페이커가 대회에거 미드올라프를 꺼냈지만  그건  상대 카운터용이었지.

내 공략은 일반적인  미드라이너를 공략할 수 있는 올라프고



핵심 3가지

1. 템트리

2. 스펠 (매우중요)

3. 로밍 




내 올라프는 카운터없고 딜이 신세계임.
재미 보장해줌.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921 IP
쿨감룬  안든다.

문양에  성장머저들어준다.  탱을 덜 둘러도 후반에 ap누킹 덜아프게 해준다.

공격력은 표식 왕룬 고정이다.

지금부터 쿨감룬을 드는 올라프 유저들의 엄청난 착각을 알려준다.

Q(도끼던지기)의 실질적인 쿨감은 30퍼가 상한선이다.

이유는. 쿨감 30퍼라 치고 올라프가 가장 근접거리에 도끼를 던진다고 치자

그리고 도끼에 다다가서 줍겠지. 그럼 줍자마자 바로 쿨이 돌아옴.  40퍼랑 차이가없어요.

또 하나, 그럼 벽에다가 던진다고 치자. 걷고 자시고 할거도 없이 바로 주워지겠지?

이때는 쿨젠이  있나 ? 그래도 없습니다.

도끼를 던져서 주을 때 일정시간의 딜레이가 있어.

던지자마자 바로 주워지는게 아니예요. (언제 패치된건진 모르겠는데 어쨋든 바로 안주워지고 한 0.5초 뒤에 주워져요.

그렇게 때문에 쿨감룬은 사실상 초반에 강력함을 얻기 위해 드는거지만

미드는 그렇게 라인이 길지 않아서 한번에 많이 못 던짐.

결국 문양에는  마방이 훨씬 효율이 좋다.

q말고도 wer 쿨감도 중요하긴하지만

 템과 블루버프로 최소 30퍼는 챙기니 걱정말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  18로  매우 공격적인  특성으로  가준다.

이렇게 들면  맞다이능력이 좋아지고 

소위 누킹이 되는 특성이다.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자.

결의에 찍으면 좀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 할 수 있는데.

룬이나 다른 여러가지 복합요소를 합쳐 봤을 때 12 18 0 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하였음.


폭풍전사의 포효 -  연구중


점멸,  탈진  무조껀  고정입니다.

미드올라프의  핵심이예요.

라인전을  원활하게 헤줄 수 있는  미드 라프 최적의  스펠입니다.

여기서  나올 수 있는  의문점  몇개만  설명드릴게요.



1. 유체화를  왜 안드는가

유체화는 탑에서나  어울리죠.  라인이 길기때문에.  

거기다  미드라프는  순식간에 점멸로  적한테  붙어서 깜작딜을 할 수 있어요.

정말  누킹수준..

라인도 짧고  다이브는  정말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미드에선  거의  무쓸모라고  보시면  되요.

2. 왜  점화가아닌가

미드라프는  점화가  필요없어요.

기본적으로  미드는  누킹형  챔이 대부분이라  탈진으로  힘빼고  리프딜이  워낙 쌔서  점화 쓸  일도  별로없고  탈진에  방관효과도  있어서

정말 개꿀이예요.

3. 텔은?

텔도  로밍에  좋지만  굳이 없어도  위아래로  로밍가기가  편하고  탈진으로  라인전에  힘써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 콤보

 Q  평 e = 반피

스킬 활용 팁

상대 미니언 딸피 밎추면서  라이너도  같이  맞춰주면 좋아요.


Q딜이  물몸한테    아프기 때매 딜교에도 안뒤쳐져요.


거리 재면서 항상  각  보면서 견제하세요.


내가 달려가서 대가리 찍을  수 있는지  잘  판단하시고요.

시작 아이템
핵심템
미드올라프 최적의 빌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일단  부패안갑니다.  미드올라프에겐  효율이 별로더군요.
요즘은 Doran's Blade(도란의 검)1포 시작합니다. 깨알피흡과 피뻥이 상당히 효율적이더군요.

상대 미드라이너ap가 쌜 경우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하나쯤은 가주시면 안정적이고 안가고 딜로 가도 나쁘지 않습니다.

ad면  칠흑부터 올려주시면  됩니다.


막템은 수호천사.  

얼건은 필수는 아니고 상대 ad비중이 적다면 몰락 가셔도 되요.
올ad일 경우 모렐대신 다른템  가주셔도됩니다.

올 ad일경우 추천템 - Thornmail(가시 갑옷)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쿨감을 원한다면 (얼어붙은 건틀릿)도 나쁘지않다.

좀 더 딜로 가고싶다면. .

그 외 딜 추천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도 올라프와 참 잘맞아요.  쿨감에 평타강화가 있어서 q평을 아프게 해줍니다. 유일한 단점은 탱이 안된다는 것 종도. .
그리고 멜모는 블클과 더 잘 어울리기 때문에 저는 요즘에 잘 안가는 편이예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는 액티브 효과가 올라프 궁과 잘 맞고 방관20이 도끼의 딜을 어마무시하게 만들어줍니다.
다만 탱이 안되기 때문에 밸런스를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멜모는 스테락과 시너지가 탑급이죠. 상대에 ap가 많다면 가주는거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황 보고 ap가 너무 쌔고 탱할 사람이 부족하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주세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은 올라프와 잘 맞는 템입니다.  액티브 쓰고 궁써서 순식간에 상대에게 붙고w와 궁 공격력 뻥튀기로  엄청난 피흡 시너지효과를 일으키죠.  또 몰락 공속은 w와 함께 e의 젠을 빨리해줘서 엄청난 딜을 선사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삼위보다 탱이 더 안되서 드가는길에 녹기 때문에 완전 탱템만 두르다가 마지막템으로 가던가 하는.. 탑에서 오히려 시너지를 줄 수 있는 템이라고 생각해요.



[(거대한 히드라)★★] 효과 자체는 좋긴 한데 너무 비싸다는 점과 뽑기전에 템트리가 올라프와 시너지가 별로예요.



[(드락사르의 황혼검)★] 무지막지하게 클 때 한번 가봤는데 요우무 보다 효율이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보통  멜모 칠흑  스테락만 나와도  ad가 240이 넘어요.

궁쓰면 300넘어가서  딜러들  그냥녹입니다.

탑라프에 비해 딜  비중이 높은게 특징이예요.
 
 
딜도 되고 탱도 되고 이속도 좋은 밸런스형 템트리 ↙
(신속의 장화: 민첩성)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즈롯 차원문)>(정당한 영광)>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만렙 + 3용 기준)
- ad 300 이상
- 기본 이속 490 ( 즈롯차원문 적용시 512 + 아이템 사용 효과 2개 합치면 600이 넘어감 ) (신발 합치면 이속템만 5개)
- 방어 170 마방 170 ( 궁 3렙기준 )
- 체력 3000 이상
- 타워밀기에도 매우 최적


라인전 솔킬 2번 이상내고 레벨차 2 이상 날때 게임 터뜨리기용 
(신속의 장화: 민첩성)>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정당한 영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만나기 싫은 상대입니다 .. 재간둥이로 요리조리 잘 피해 다니는게 굉장히 까다로워요.
그 외 카운터는 딱히 없네요.

글고 블츠랑 상성이 별로 안좋으니 같은편에 있으면 데스그랩 주의하시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 전


cs하나하나 다 챙기면서  상대  견제해주세요.


상대가 cs먹을 때  항상  견제하면서  자기바로앞  상대미니언이 딸피면  도끼던지는데  적 라이너도 같이 맞춰주시면 좋아요.



 적이 자기랑 좀  가까이 잇다 싶으면  q 평 e  q 평  계속  패주시면  되요. 딸각이다 싶으면  탈진걸고 상대방 바로 점멸로 빠질텐데  이때  도끼  맞추고  맞으면  자기도  바로 플써서 바로 도끼 또 던지고 대가리 부수면  킬 따요


그리고  정글호응이 꾀나 좋아서  우리정글  올때  q던쟈서 맞으면  무조껀 상대방  점멸 빼요 ㅋ


6렙 후


우리정글이랑  적  정글 침투해서  휘젓거나  봇  로밍가서 풀어주세요.


한타때는  몸이 약하기때문에  선진입말고  후진입하거나  적 후방  상대빙  딜러들 있는곳에  도끼던져서   맞으면  궁쓰고 


점멸로 드가서 순식간에  녹이고 빠져나오심 되요.


챔피언별 상대법 ( 꼐속 업뎃 할 생각입니다. )

 

 

vs 아리 상대법

 

 



첫번째 영상에서 보시면 타워 허그 하고있는데 아리가 앞에까지 와서 도끼맞고 점멸까지 쓰지만 잡는 영상입니다.

 

저렇게 방심하는 경우가 많아서 초반에 킬 내기가 쉽습니다.

 

두번째 영상은 서로가 궁이 빠진후에 싸워서 킬을 내는 영상입니다. 둘 다 공통점이 있다면 미니언 먹는 척하다가 도끼 던져서 미니언도 수급한 후에 각 보고 바로 드가서 킬을 낸다.

 

 

vs 아지르 영상

 

 

 

 

소리안난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탑이랑 미드가 스왑이 된 상태라 탑에서 찍었네요.

 

첫번째 영상에서 중요한 힌트를 하나 주자면 아지르의 궁극기가 올라프의 궁으로 뚫린다는 것.

 

그래서 생각보다 상대적으로 상대하기가 편하다는 점.

 

그리고 엄청난 물 몸이라 초반에 따기가 수월하다는 점.

(결국 잘못된 바론오더로 인해 마지막 아지르가 펜타킬을 하고 지긴 했습니다만..)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미드올라프는  그렇게 리스크가 크지도 않고 한번 킬을 내면 전장을 휘젓고 다닐 수 있는 캐리형 챔프란다.

대신 그만큼 후반에 힘이빠지고 소위말하는 유통기한이 오기 때문에 후반까지 끌지 않기를 바란다.


가장 강력한 타이밍은 중반이고

그 전에 정글이랑 같이 전장을 휘젓고 게임 터뜨려라.


미드로 간 올라프이지만 그만큼 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딜링과 찍어 누름을 맛볼 수 있다.


올라프 자체는 도끼의 지속딜과 근접 챔피언이고 상대방에게 돌진하는 챔피언이지만

그만큼 엄청나게 강하다. cc면역기가 있어서 나중에는 미드에서 다이브하고도 킬 내고 유유히 빠져나올 수도 있다.


일단 자체는 근접인지라 상대방에게 돌진해야 한다는 특성 때문에 아군에 탱커역할이나 이니시 할 수 있는 챔피언이 꼭 있어야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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