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54.5% (24표)
2.3% (1표)
43.2% (19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0
18
12
24/44
★미드녹턴 공략★ 챔프별 상대법♠

- 남동생녹턴(2016-10-23, 조회수: 123567)

안녕하세요. "남동생 녹턴" 입니다. 

 

조회수 65,000 감사합니다.

 

최대한 여러분들과 좋은정보를 나눠 높은티어에 가도록..! 이끌어가겠습니다.

 

공략 내용은 미드 녹턴 입니다.

  

[2016-03-12 10:30분 공략시작] 업데이트 자주 합니다.

 

댓글로 질문하면 대답해드려요! 친추는 환영입니다!

*티어

   

*녹턴 순위!

 

*추가

 

                                                            ★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20.39
총 가격 : 8,193 IP

위룬은 상대가 미드라인이 ap 일경우 가는 룬이고요 


솔직히 룬은 다른공략들, 사용자들이 알다시피.. 룬은 취향입니다. 꼭저의 룬이 고정은 아닙니다.


녹턴은 45분부터는 힘이딸려 18랩 마저와마방으로 조금이나마 튼튼하게..안전하게 암살을할수있도록 말입니다.

 

요즘은 이렇게 갑니다.!

 

표식 : 방관x9

인장 : 고정방어x9

문양 : 고정마방x9

정수 : 공격력 x2  공속 x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흉 포 ]

[ 1티어 ]

분노[분노]  vs  마술[마술]

공속 vs 스킬인데 저는 공속을 선택한이유는 마술은 qr뿐 이고 나머지 딜은 평타이여서 공속을 올려 조금이라도 더 때리를수 있게만들어주는  분노 를 찍습니다.

 

[ 2티어 ]

양날의 검[양날의 검] vs 포식[ 포식 ] vs 약점 노출[약점 노출]

딜 vs 라인유지력 vs 친구들 딜증가

여기서는 당연히 양날의 검 [양날의 검] 을 찍어 딜을 높여줍니다.

 

[ 3티어 ]

 흡혈귀[흡혈귀] vs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피흡 vs 성장 공격력 10

성장공격 10 보다는  피흡이 라인유지와 패시브와 맞다 생각하여 당연히 흡혈귀[흡혈귀]를 찍습니다.

 

[ 4티어 ]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압제자]

킬당 피해량 증가 vs cc기 걸린적 피해량증가

우리팀이 cc기가 많다하면 압제자  아니다 혼자 암살판이다, cc기 부족하다 하면 현상금 사냥꾼 을 찍습니다.

 

[ 책 략 ]

 

[ 1티어 ]

방랑자[방랑자] vs 포악함[포약함]

라인 복귀 및 로밍이속 vs  cs챙기기

이건 저는 cs를 잘먹고 커야한다 생각하기에 라인전때 cs가 먹기힘들다하면 포악함[포약함]를 찍어주세요.

 

[ 2티어 ]

룬 친화력[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비밀창고] vs 암살자(Assassin)[암살자]

버프 지속증가 vs 물약 상승 vs 암살자 전용

당연히 암살자를 찍습니다  비밀창고는 어차피 부패물약 시작이 많음으로  암살자(Assassin)[암살자]를 찍습니다.

 

[ 3티어 ]

무자비[무자비] vs 명상[명상]

생각할거 없이 당연히 무자비[무자비]를 찍습니다.

 

[ 4티어 ]

산적[산적] vs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이것도 생각할거 없이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을 찍습니다.

 

[ 5티어 ]

정밀함[정밀함] vs 지능[지능]

방관 vs 쿨감

이거는 저는 정글은 지능 이것을 찍고  미드,탑은 정밀함을찍어 딜교할때 충분한 이득을줍니다.

 

 

[ 6티어 ]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vs천둥군주의 호령[천둥 군주] vs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

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은 생각할 필요가 없고요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천둥군주의 호령[천둥 군주] 중에서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대신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 이것도 나쁘지않아요 이거에 신속에장화가면 둔화저항이 90%가넘어가 암살하고도 살아올수있는 녹턴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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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물몸 (ex Draven(드레이븐)Brand(브랜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Jinx(징크스)Annie(애니)) 등 챔피언들이 많을 경우는 폭풍전사의 포효말고 천둥군주의 호령을 들어 빠르게 녹여줍니다.  의외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어줍니다. 

 


 

점화점멸 국민스펠입니다.

혹시 상대가 Zed(제드)Khazix(카직스)Viktor(빅토르)Riven(리븐)Karthus(카서스)일때는 Exhaust(탈진)을 들어주시면 되고요.

탑녹턴이나 상대가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인경우는 저도 대부분Teleport(순간이동)들어 맞로밍으로 우리팀이 유리하게 되도록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필자는 요즘 Exhaust(탈진) 을 사용합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솔직히 녹턴은 콤보가 딱히 없습니다.  cc기 스킬 하나막고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맞춰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로 따라가 죽이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맞추냐에 따라 암살이 가능한지 달라집니다.!


Paranoia(피해망상)으로 진입을 하고 도착을 하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써서 확실히 맞추고 cc기를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으며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로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녹턴이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를 하면 90%는 적의 스펠이 빠질겁니다. 그래도 특성폭풍전사의 포효로 잡을수있습니다.!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평평 입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는 알아서 써주세요. 

-------------------------------------------------------------------------------시야가  가장 중요합니다!  (망원형 개조)(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녹턴 궁 주의 사항을 말하자면 

상대가 미드에서 한명만 보인다고 궁을 쓰다가 뒤에 적이 전부 있을수 있어요.


궁을썻는데 궁거리가 안될수도있어요  - 궁거리 잘보고 쓰세요


궁을썻는데 시야가없어요 - 망원구술로 시야를 보여 잡으세요  없을경우는  확실히 보일때 궁쓰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탱커가 많을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미닉 경의 인사) 이렇게 갑니다

 

우리팀이 전부딜러라 조금 탱이부족한경우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거대한 히드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집갈때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필수!!!!

 

(티아맷)을 가면 좋은점이  초반라인 cs를 잘먹어 코어가 빨리뜨고 소형한타할때 순간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패시브)와 광역딜! 즉 빠른 평켄을 할수 있다는점으로 cs도먹고 한타에서 순간광역딜을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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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7] 템트리 변경

무난한 템트리

이제는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굶주린 히드라)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신발은 (신속의 장화: 민첩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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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100%템트리 연구해봤는데 좋은거같아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스태틱의 단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정수 약탈자)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한방입니다. [ 이 템트리는 3코어 부터 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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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3ap 이상이거나 팀에 탱커 부족할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Hexdrinker(주문포식자) > (거대한 히드라)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포식자 정글 트리 입니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거대한 히드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신속의 장화: 민첩성)

이렇게 가면  탱도되고 딜도좋고 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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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같이 보호막이 적용 x  둘다 가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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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원딜들이 잘 녹이기가 힘드네요 서폿이 잘지켜주거나 원딜들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을 가니까 저는 요즘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다시가기 시작했어요.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왜가요? 분명 효율이 별로라고 했잖아요


써보니 후반에 확실히 효율이 좋고 초반에도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능력치덕분에 공격력증가, 이속증가,방관  그리고 표식 이라는점에서 원딜들을 확실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원딜들이 빠르게 죽지않을때 폭풍전사의 포효,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를 이용해 빠르게 원딜에게 달려가 평타를 치며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표식을 더강력하게 만들어주며 놓치더라도 표식으로 죽일수있습니다.


그래서 (드락사르의 황혼검) 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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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락사르의 황혼검)템트리 



1.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의 황혼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굶주린 히드라)     신발은 빨리 올려줄수록 좋아요 


2. 초반에 잘커서 빠르게 게임을 끝내고 싶을때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의 황혼검) - (굶주린 히드라)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도미닉 경의 인사)


이렇게 가면 됩니다.   그래도 자신만의 템트리가 가장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와진짜... 라인전 cs하나하나 먹을때마다 감사합니다. 라고 먹고 w잘못쓰면 바로 풀콤보 들어와서 죽이는 비둘기

하지만!

못하는 비둘기는 궁만막아주면 그냥 이깁니다.
제드
제드는 손싸움 입니다. 저는 제드가 나오면 재미있습니다. 서로 심리전을하며 서로 궁을 씹고 아주 라인전이 흥미진진한 상대입니다.
하지만 제드는 기력이라서 무한 견제가 가능하죠.
룰루
와 미드룰루....참...다잡은거 살리고;; 라인전 op에 생존기op 진짜 나오면 닷지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요즘 미드에 카드뽑으로 자주오는데 정말고마워요..덕분에 승리가져가네요 골카만막아요
벨코즈
6랩찍고 킬각나와요
니달리
창만막아요... 그냥씹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초반에 최대한밀면서 상대가 cs를 놓치는 현상을 많이보는데 그렇게 밀면서 와드는 안하고 밀지말고 꼭 와드는하고밀자!

 

초반 운영법

6랩까지 파밍하며 상대보다 cs못먹진말자

못먹었다면 정글에게 허락맡고 더티파밍 해요.

 

중반 운영법

6랩 궁을찍었다면 라인전이 힘들다,말렸다 하면 로밍으로 최우선으로 다른라인들을 풀자

후반 운영법

라인을 운영하면서 궁으로 적극 암살과 상대가 2명이상 자신이있는 라인이 올시 다른라인에서 강제한타를 열어 3:5한타 를 만들어 한타를 빠르게 끝내고 이득을 보는식으로 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미드 녹턴은 극딜로 가면 물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Paranoia(피해망상)후진입으로 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스태락을 가도 한타때는 그냥 삭제 되니까..

선궁 하지마시고 무조건 후진입 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난이도 상★★★ 중 ★★ 하 ★

 

찾는 챔프는 Ctrl+f 로 찾아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법 : 갱플과 라인전 하면 갱플은 cs만먹을것이며 궁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어시를 얻으며 크는 갱플.갱플의 Powder Keg(화약통)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자  그리고  똫같이 파밍위주로 하며 궁찍을시 로밍으로 크자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그라가스는 무지 강합니다. cs챙기면서 빠르게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서 갱을불러서 잡거나 로밍다닙시다. 맞딜 집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라인전은 서로 q를 피하거나 막으며 cs만 압도적으로 챙기며 cs차이로 크면서 선존야가 아니면 6랩찍고 q맞추고 떄리다가 킬각나오면 원콤 

 

Diana(다이애나)[다이에나]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6랩전에 1킬 따면 그나마 편하지만.. 못따고 서로 cs만 먹고 6랩을 서로찍으면 다이에나가 압도적으로 이기는걸 볼수있어요 그래서 그걸막기 위해 빠르게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리고 유령무희까지 뽑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절때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을 맞지 맙시다. 만약 6랩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았다면 그냥 뒤로 쭉 달리세요! 6랩후 싸울때 무조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을 막고 싸우세요.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다이에나랑 비슷 하지만 w로 아무거나 막아도 2   초안에 다시 스킬을쓰는 대장군..  선주포가고.... 로밍..

 

Lux(럭스)[럭스]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럭스 라인전 e만 잘만 피하면 굉장히 쉽습니다초반에 e를 w로 조금씩! [마나관리 하면서] 막으면서 cs를 압도적으로 밀어서 먹으며 더티파밍으로 cs차이를 더욱 벌리며 6랩을찍고는 럭스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 을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으면 쉽게   킬을 땁니다. 


Lulu(룰루)[룰루]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룰루... 솔직히 룰루의 스킬 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전부 녹턴의 카운터 [느려짐 변의 쉴드 둔화+채력증가] 룰루는 탱탱하면서도 딜이 무지하게 잘나와 무조건 선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주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사서 딜교를 할때 Whimsy(변덕쟁이) 를 풀어주고 서로 노스펠시 이깁니다.  로밍 추천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르블랑은 2랩찍고 qw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녹턴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막지말고 Distortion(왜곡)를 막아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의 표식까지 없에고 딜교를 이득보는 라인전!  그리고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이거 맞으면 풀콤들어오니까 조심하세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리산드라는 패시브덕분에 Ice Shard(얼음 파편)짤짤이 포킹이 무지 심한편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강한건 아니니 피해주면서 cs위주로 먹고! 리산드라는 강력한 갱호옹과 도주기로 갱을 와도 잡기가 힘들어요 그러니 빠른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고 (티아맷)을 올려서 안정적이게 라인을 빠르게 밀고  로밍위주로 가시는게 좋아요 리산은 갱호옹이 좋으니 무조건 와드는 필수입니다.

 

Brand(브랜드)[브렌드]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브렌드는 초반 3랩까지는 서로 파밍하면서 라인유지하며 3랩이후는 브렌드가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로 포킹을하며 킬각이 나오면  Conflagration(발화)-Flash(점멸)-Sear(불태우기) 로 킬을따는 브렌드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를 최대한 피하며 Sear(불태우기)를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으며 6랩을 찍고 Paranoia(피해망상)으로 원콤을 내는게 가능합니다. 그래도 안정적으로 선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Azir(아지르)[아지르]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아지르는 cs를 먹을려하면 Arise!(일어나라!)로 견제하는 식으로 녹턴을 말리게 할수있습니다. 초반에는 그렇게 강한것은 아니니  (부패 물약)로 버티며 cs를 챙겨 Hexdrinker(주문포식자)를뽑고 (티아맷)으로 라인을 빠르게 정리하고 로밍을 갑니다. 그리고 킬각시 Paranoia(피해망상) 으로 가면서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막아줍니다. 


Annie(애니)로리..[애니]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애니는 Disintegrate(붕괴)로 cs를 매우 잘먹으며 cs로 이기기는 조금 힘든 챔프입니다. 일단 6랩까지 cs를 파밍하며 궁을찍고 애니가 Pyromania(방화광) 일떄 궁을써서 들어갈때 같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쓰면서 가면 스턴을막고 프리딜을 넣으면 됩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법 : 야스오는 바람만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고 싸우면 됩니다..  1킬 따는사람이 라인전 승리!  손싸움 입니다.  솔직히 맞딜하지마세요.


 

Zed(제드)제드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법 : 제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해주며 CS를 챙기고 딜교를 자제 해주세요.  그리고 6랩후에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지말고! 무조건!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막아주세요 막아집니다! 그리고 제드 상대로 선궁 을 쓰지마세요. 제드가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피합니다. 그래서 서로 궁을 피해서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빠질때까지는 궁쓰는걸 추천하고싶지않아요. 라인전 힘들어요. 로밍추천!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선 Hexdrinker(주문포식자) 를 올려주시고 라인을 빠르게 밀어 카타가 CS를 먹지 못하도록 라인을 밀면서 더티파밍 하면서 차이를 벌려주시고 카타 로밍갈떄 맞로밍가세요!

 

Fizz(피즈)[피즈]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피즈는 2랩떄 솔킬각이 나옵니다. 1랩때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맞춰 딜교를한다음 2랩이 되면 피즈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찍을겁니다. 2랩때 딜교 강제로 해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으면 딜교는 자연스럽게 이깁니다. 대신 3랩이후부터는 조금씩사려주새요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카시는 초반에 녹턴으로 상대하기 힘든 챔프입니다. 최대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해서 Twin Fang(쌍독니)를 덜맞으며 6랩찍고는  물몸인 카시를 자연스럽게 원콤이 가능하며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석화를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라인전은 트페의 Pick a Card(카드 뽑기)황금카드를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면 라인전은 쉽게 이깁니다. 그리고 트페가 Destiny(운명)쓰고 녹턴이Paranoia(피해망상)쓰면 상대는 전부 안보입니다. 반대로 녹턴이Paranoia(피해망상)을 쓰고 트페가 Destiny(운명)써도 적팀은 안보입니다. 이걸이용한 로밍 방지와  똫같이 맵리를해 트페가  Destiny(운명)각이 나올때 바로 같은라인으로 로밍가 Paranoia(피해망상)으로 맞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 즉!  누가 로밍을 잘가느냐가 중요합니다. 상대가 잘하는 트페라면 아무리 카운터라해도 힘들겁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모르가나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라인을 밀면서 피흡을하며 라인유지력이 좋습니다. 그래서 녹턴도 똫같이 (티아맷) 을 빠르게 올려 라인을 같이 밀어주고 모르가나는 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가기때문에 딜교는 힘들어요 그러니  로밍으로 푸세요! 만약 싸운다면 당연히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세요.

 

Viktor(빅토르)[빅토르] 난이도★★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빅토르는 6랩전 라인전은 무지 힘듭니다. cs먹는 빅토르와  무조건 견제를 하며 킬각을 보는 빅토르가있는데 파밍 위주 빅토르는 같이 cs먹으면서 크면 참쉬운데 무한 견제 빅토르는  초반에조금 힘들고 6렙을찍고!  Siphon Power(힘의 흡수)Death Ray(죽음의 광선)를 막지말고 Gravity Field(중력장) 여기안에 싸울껀데 아마 Gravity Field(중력장)기절을 막아주시면 쉽게 잡아요

 

Ahri(아리)[아리]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미드 여우 아리. 일단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잘피해주시고 Charm(매혹)을막고  6랩전 딜교를하면 이깁니다. 대신 Fox-Fire(여우불)Charm(매혹)이렇게 같이 들어오기 때문에 잘막아주셔야 하며 cs먹을때도 아리에게 조금씩 맞아가면서 cs를 꼭꼭 챙겨 먹으며  6랩이후  로밍을 추천합니다.  아리라 Spirit Rush(혼령 질주)덕에  솔킬이 힘들어요.

 


Karma(카르마)카르마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Hexdrinker(주문포식자) > (티아맷)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가끔 미드카르마가 나오는데 대부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을 선으로 가는 카르마가 있습니다 . 영겁 카르마는 잘죽지도 않아요 일단 사려주세요. 카르마 특히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는 갱호옹 등에 많이쓰이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맞고 녹턴 w 를써도 안막아집니다.  그러니 주변 와드를 잘하며 카르마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쓸타이밍에 맞게 녹턴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써줘서 막아야합니다. 라인전 할때도 카르마 Inner Flame(내면의 열정)막다가 Inspire(고무)쓰고 달려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걸리고 상대 정글이오면  죽습니다 .이점 주의하세요 


Talon(탈론)탈론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굶주린 히드라)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법 탈론 초반은 쉽습니다. 선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뽑고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을 들고다니며 라인전은 무난한 딜교를해도 녹턴이 질수가없고 하지만 탈론의 로밍과 암살로 크게되 면 후반갈수록 녹턴도 녹아버리기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빨리 뽑는게 중요합니다. 즉 탈론이 클수있는 상황을 모두 막아야하며 로밍갈때는 항상 탈론위치를 확인하세요.


Varus(바루스)바루스 난이도 ★~★★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아이템 트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법 : 바루스는 초반에 평타와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견제가 심합니다. 하지만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는 무빙만있으면 충분히 피하며 6랩전까지는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시며 버티면 됩니다, 


그리고 바루스는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이기때문에 궁생길때마다 1킬씩 먹을수있습니다.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과감하게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쓰고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맞춰 바루스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을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아주시면 무난한 1킬이 나올수있습니다. 


챔피언추가는 댓글로 말하시면 추가해드려요!

 

계속 추가중입니다.

 

팁-TIP

라인전이 너무힘들거나 고통스로울때는 진짜 모든걸 다포기하고 티아맷 하나올리고 CS만 먹는다음에  상대가 견제가 심해도 CS먹고 집다녀오고 더티하고 CS먹고 집가고 반복 하시면 못커도 CS로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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