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69.4% (25표)
0% (0표)
30.6% (11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6
18
6
25/36
무빙제이스 솔랭일지 // 인벤 메인공략 탑재! :D // 클럽재생성

- 조지성(2016-08-10, 조회수: 104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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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GM이 다소 시끄러우니 소리를 줄여주세요!
아직 동영상 샘플이 없어서 조금씩 추가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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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클
래식 스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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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인적으로 클래식스킨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기본일러 클래식스킨 같은경우는 뭔가 패기가없다고해야한달까 ..?
게다가 제이스스킨중엔 이펙트가 좋은것들이 많아서
 생긴것도 완전 아저씨라 얼굴은 좀 가렸으면합니다..

                                풀 메탈 제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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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제 최애스킨 ..ㅠㅠ 하아 정말 사랑합니다..
음성변조 최강캐 진짜 홀릭당함 하앍..
어그로 잘끌린다고 싫어하시는 분들있는데 전 못느끼겠더라구요
이건 ㄹㅇ... 사랑과지젼입니다 여러분

                                   연미복 제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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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미복 제이스는 중후한 미중년 이미지로 나와
꽤 많은 사랑을받고있는 스킨이예요 
비록 스킬이펙트는 바뀌지않지만 이미지와 의복 에메랄드색깔로 바뀐 무기
정말 매력적인 스킨입니다 

악의 물든 제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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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인적으로 이 준레전더리스킨을 많이 싫어합니다
처음에는 흑화된 제이스 나온다는소리를 듣고 새벽에 달려가 
바로 RP를질러서 구입했지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정말로 얇은거같은 느낌이 듭니다 
제 느낌탓일지도 모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드립니다
올스킨이지만 악에 물든 제이스만 안씁니다


안녕하세요 무빙제이스입니다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동안 리그오브레전드에 슬럼프가 심하게걸려가지고
롤을 했다가안했다가 하는도중 롤인벤까지 활동정지를 먹고
업뎃을 안하다가 배드공략에 올라서니
한동안 업뎃도안하고 그대로 공백기간을 걸었던거같습니다
하지만 마음 가다듬고 다시금 꾸준한 활동하겠습니다
롤인벤아이디가 제재먹어서 다시 만들어 활동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활동정지를 먹지않고 열심히 꾸준한 업뎃을하는 공략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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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에 클럽이 나왔는데요! 아직 사람은 한명도없고 태그도 안정해져있지만

이렇게 조촐한 클럽이라도 제이스유저분들을 한자리에 모아보고싶어 추가수정합니다

클럽닉네임은 제이스 뒷별명인 " 미래의 수호자 " 로 지정해놨습니다

들어오실분들 친추나 혹은 댓글에 닉네임 적으시면

 누구든 상관없이 가입시켜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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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재생성 됬습니다.

탈퇴되신분들은 1:1대화 걸어주시길바랍니다 ^^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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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배려




Mark - 공격력

말할것도 없습니다



Seal - 방어력 

여기에선 상대편 미드라이너가 강력한 AP 메이지가 나오면

 가끔씩 성체드시는 분들이계십니다

하지만 제이스는 초중반 강력한 평타견제와

스킬견제를 함으로써 미니언에게 많이 얻어맞기때문에

성체말고 꼭 방어력 들어주시길바랍니다

게다가 상대가 강력한 AP메이지라고해도 평타를 무시할수는 없습니다




Glyph - 마법 저항력

쿨감룬은 룬에박기에는 요즘 템이 너무좋아졌습니다

아이템으로 쿨타임감소40%는 충분히맞추니 신경쓰지마시고 마법 저항력 들어주세요



Quintessence - 공격력

말할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나라카일님 공략을 봤을때 방어력관통력을 끼시더라구요

저는 솔직히 비추입니다 요즘엔 메타가 게임진행속도가 빨라져서

 초반에 힘을충분히 실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게다가 제이스는 다른챔프에비해 초중반이강하고

후반캐리력이 약한편이라 존재감이 확실하게 차이납니다

천상계같은 경우는 정글러와 로밍에 킬을따고 솔킬을 왠만하면 안내주는데

저희는 천상계가 아니잖아요 ..?ㅠㅠ 공격력박고 초반에 어깨에 힘좀 실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 평타견제 꾸준히 해주셔야합니다 스킬딜2%와 공격속도4% 뭐가 더 이득일까요?

포식 - 초반 평타견제를 많이하는 제이스는 미니언에게 얻어맞게됩니다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들어줍시다

양날의 검 - 이거 안찍어도 딜 충분히쌥니다 찍지마세요 특성낭비

                                                                                                                                  


방랑자 - AD인 제이스는 미니언을 못먹을일이 없습니다.. 뚜벅이인 제이스를위해 이속을 투자해주세요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요번시즌에 나온 핵꿀특성 꼭 찍으세요

무자비 - 제이스에 미숙하시면 명상찍으시고 마나관리에 능숙해지시면 무자비 찍으세요

위험한 게임 - 더 할말이 있습니까 ?

정밀함 - 45%까진 필요없습니다. 방관을 올려 딜올립시다 더군다나 마관이 올라가기떄문에 망치폼AP딜 개꿀

천둥군주의 호령 - 현재 제이스에게 최적화된 마스터리입니다. 이게 제일 강력해요!

                                                                                                                                  


회복력 - 꿋꿋함 너프후 회복력 찍어줍시다

질긴 피부 - 수풀 강 돌일 별로없으니 질긴 피부찍고 라인전에 힘실어줍시다



저는 12 18 0 보다 6 18 6 을 선호합니다
솔직히 스펠은 상대챔피언과 스펠 상황따라 달라지기때문에 제가 딱 이거다 집을순없습니다

Ignite(점화) - 솔킬을 낼수있거나 치유감소를 써야할 때 

Teleport(순간이동) - 상대 글로벌이 많은경우 혹은 맞텔 또는 라인전이 힘든경우
ex)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hen(쉔),Pantheon(판테온)

Cleanse(정화) - 미드와 정글개입 CC기가 많을경우 꼭 드시길 바랍니다
ex) 미드Ahri(아리)정글Rammus(람머스) / 미드Anivia(애니비아)정글Fiddlesticks(피들스틱) / 미드Lissandra(리산드라)정글Amumu(아무무)

Exhaust(탈진) - 상대 미드라이너가 제드/탈론 = 암살자 폭딜라이너 일경우
         우리팀 서폿이 상대미드 암살자 폭딜라이너인데 Ignite(점화)들경우


Heal(회복)barrier(방어막)두개의 스펠 다 써본적이 없네요^^;;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016/03/23  6.6패치노트
제이스 깨알버프 좋아요!
스킬 콤보



미니언(스플레쉬데미지) 혹은 챔피언에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스캔)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x3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x3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평(스캔)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킨상태로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x3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x3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Flash(점멸)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x3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숙련도를 요구)


이런만큼 제이스의 스킬콤보는 무궁무진함 솔직히 자신이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달렸음

일단 동영상이라도 봐야 독자들이 편할거같에서 빠르게 만들어봄

제이스는 첫번째 평타패시브가 무겁기떄문에 평타캔슬이 정말 중요한 챔프라고 생각함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x3 이라든가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변환후 평타패시브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도중 캔슬이라든가

이 한방한방으로 죽이고 사느냐를 가름할떄도있음 연습하길바람


그리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할때 어떻게 챔피언앞에 빠르게 놓냐하는데 걍 연습임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자기앞에 둘수있는 방법은 연습뿐임 묻지말아주세요..


아직 녹화본이 없어서 천천히 추가하겠음

제이스 꿀팁

이런 사소한팁들로 위기를 넘겨본적이 한두번이아님






롤 지정키중에 ` 이란 키를누르면 미니언 정글몬스터 포탑들은 제외하고 상대 적챔피언만 치게하는 지정키인데

이것을 이용하면 정글몬스터에게 공격안하고 정말 쉽게 다가갈수있음 연습해보시길바람




제이스 넉백 E판정에 대한 실험입니다

그 외 Arcane Shift(비전 이동),Flash(점멸),Dredge Line(닻줄 견인) 등과 같은 이동기들은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스킬로 무시하고 밀어낼수있습니다.


미드에서는 순간적으로 부쉬로 도망가는척하며 벽쪽으로붙어 렉사이 위쪽으로 재빠르게 꺽어서

넉백판정으로 벽뒤로 보내는 기술입니다

부쉬가없어도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스킬이 있다면 최대한 벽쪽으로 붙어서 도망쳐보세요

늦은새벽에 도와주신 TSF Vayne님 감사드립니다



다이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가 빠진상태에서 회피기는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뿐이였지만
 Ahri(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에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진걸보고 죽을걸예상해서
 Evelynn(이블린)의 Flash(점멸)가 있었지만 초반이라 몸이 물몸이기떄문에
 Evelynn(이블린)뒤로Flash(점멸)사용해 빠르게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포탑쪽으로 밀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를 묻혀 역다이브를 노립니다

 이처럼 당황하지않고 차분히해서 조금이나마 이득을 봅시다



Rengar(렝가)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맞은 상태에서 재빠르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킨다음 탈출경로를 열어 추가이속받고

바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바꿔서 이속올려주면서 방어력 마저 올려주면서 딜을 최소화하고 몸이약한 Rengar(렝가)

다이브할려 하길래 바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슬로우를 묻혀 Rengar(렝가)를 죽인다음 Kassadin(카사딘)Null Sphere(무의 구체)쿨타임이 다시 돌기전에 
피가없어 바로 Rengar(렝가)가 아니라Kassadin(카사딘)를 재빠르게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로밀어버린다음

위험한 게임터진걸보고 Ignite(점화)쿨타임이 찬걸보고 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확실한 마무리를위해 Ignite(점화)까지 사용해서 Ignite(점화)

하는 장면입니다


1랩 솔킬


 평x3천둥군주의 호령터트리시고 연속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연계 Ahri(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첫타는 맞아주고 돌아오는 Q맞출려고 제쪽으로 올때 최대한

 미니언 어그로풀어주면서 포탑과 먼거리로 끌어온다음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바꾸고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Ignite(점화)연계 망치폼 평타는 실패했지만

 아리의 점멸빠진걸보고 Flash(점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평으로 마무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쿨감

요우무 10% + 블클 20% + 쿨감신 10%

게임 길어지면 죽음의무도 구입하시고 헤르메스나 타비 올리세요

템은 유동적임 항시 댓글은 보고있을테니 물어보세요

AP폭딜러 

Fizz(피즈)LeBlanc(르블랑)Annie(애니)같이 회피기가 뛰어나면서도 단시간 폭딜러들은

Hexdrinker(주문포식자)부터 올려주시길바랍니다

수은

출중한 회피기가 없는 제이스는 CC기에 너무 취약하기떄문에

CC챔프가 적챔피언에 있으면 수은은 거의 필수라 보시면됩니다

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Lissandra(리산드라)같은 강력한 CC들은 빠르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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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이스 장단점 

장점 

포킹계의 선구자
다른 챔피언보다 우월한 스킬8개
초중반 폭딜해비해 약하지않는 지속딜 AD캐스터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콤보대응
원거리 근거리 견제



단점 

CC기에 취약하다
초반 스킬의 마나소모가 독보적이다
갱킹에 취약하다 확실한 회피기 부재
포킹이 모든데미지에 4~5할을 먹고들어감
초반 스킬 쿨타임이 상당히 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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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전적기록같은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항상 6번 7번 자리에 요우무 수은을 놓는 버릇을 들어놨음

이건 제이스뿐만아니라 모든 챔피언에게 다재다능하게 쓰이며 키지정변경으로

아이템 6번슬롯 → G키

아이템 7번슬롯 → T키

이렇게 사용함 G키에는 요우무를두고 T키에는 수은을둬서 최대한 빠르게 편리하게 사용하게끔만듬

CC기에게 정말 나약한 제이스는 수은속도는 정말 필수이며 0.1초 단위로 빨리쓰면 빨리쓸수록 딜 들어오는게 달라짐

자신이 편리한키에 습관을 들여놓기를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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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에 새로운 템트리를 연구하는도중 "얼심"이라는 친구를 만났습니다

이거는 상대가 무조건 올AD일경우 가는템트리에

제이스의 스킬깡딜스케일을 최고한계치로 올려주는 아이템인데요!

처음에는 얼건도 고려해봤으나 얼심템트리를타면 트포를 자연적으로 올릴수있어 딜의 부재가없게됩니다


일단 스킬쿨이 매우 긴 제이스에게 필요한 쿨감부터가 다 갖춰져있는 옵션아이템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20% + Trinity Force(삼위일체)10%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10%

총 40%가 맞춰집니다 

얼심을 선템으로갈경우 딜이 약할줄알았는데

예상외로 QWE깡뎀이 정말 쌘 제이스라 딜이 오히려 부족하지가않더군요

정말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이 템트리 한번 꼭 써보시길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는 일단 기본적으로 6랩전과 6랩후로 나뉘는데

6랩전에는 무조건 제이스가 주도권을 가지고있다고 보면됩니다

6랩후에는 무조건 제드가 주도권을 가지고있다고 보면됩니다

※ 밑 공략법 참고 ※ ( -- 추가중 -- )
라이즈
미드로오면 진짜 노답챔프;

1~5랩 구간은 싸우면 이길수있긴하다만

6랩이후로 궁찍고서는 스택을풀지않거나 망치폼으로 캐넌폼 쿨타임 초기화시키고

들어가지않으면 이길수가없습니다 라인전만 고통받으면 좋지만

한타존재감이 3:7수준이라 장군님이 나오면 제이스는 잡지맙시다..
야스오
예전에는 많이 쉽다고느낀 야스오입니다

하지만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상대 파일럿이 피지컬이좋아질수록

야스오는 어려워집니다 솔직히 야스오의 난이도 정의는 내릴수가 없다고봅니다

상대 파일럿에 따라 과학이 발현될수도있고 엄청난 빡고수일수도 있기때문에

하지만 저는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 야스오패시브 쉴드 개사기 ㅠㅠ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뭐 밑에있는 애들은 뚜벅이 3종세트인데

솔직히 어렵다고 느낀건 한번도 없습니다;

망치폼 거리만주면 정글러 동선확인하고

망치폼 Q로들어가면 그냥 뼈도 못추리는 애들중 하나죠

뚜벅이는 제이스의 밥이라해도 과언이아닙니다
제라스
이런 빅토르나 제이스같은 포킹 , 폭딜챔인경우

솔직히 저는 후반도가기전에 라인전에서 찢을 자신감이

넘쳐나기때문에 딱히 후반에 문제되지도않습니다

후반을간다고 하더라도 저는 어려움을 못느끼겠더라구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나오면 정화들어주세요

저는 정화들어서 솔킬내는 편입니다

장신구는 9랩이 지나셔도 노란색 장신구 그대로 나두시고

양쪽 사이드 상대 정글쪽 시야먹어주시고 라인을미시면 완벽한

로밍 처리가됩니다!

CTRL + F 챔피언찾기
파해법의 답은없습니다 상황,스펠,변수,파일럿에 따라 다르기에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Zed(제드)제드 ★★★☆☆ ~ ★★★★★

6랩전까지는 제이스가 라인 주도권 가져갑니다
6랩후에는 제드가 라인 주도권을 가져갑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제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와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이 제이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스킬을 씺어버립니다

6랩전에는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을 활용할것! 6랩후에는 절대로 라인전에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드는것을 자제할것!
멀리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포킹만 죽도록 해줍니다


이런식으로 적팀 미니언 시야거리에서 벗어나 멀리서 스킬을 난무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언제한번 제드가 안되겠다싶어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싸움을 걸어줍니다
그럼 당황하지마시고 차분하게 발밑에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깔아주시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키신다음 등뒤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날리시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바꾸신다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평 콤보넣어주시면 됩니다만
아마 제드들은 Death Mark(죽음의 표식)쓴다음 망치폼으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 할때 다시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로 돌아가서 회피하기때문에
그건 어쩔수없는 방도입니다 괜히 카운터가아닙니다
솔직히 제드상대법은 6랩전에 저는 킬을내기 때문에 6랩전에 제드도 약한챔프가아니라
서로의 딜교환은 하기마련입니다
멀리서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만 쏘시면서 피 많이깍아두시고 정글러불러서 다이브 콜을 노리는게 핵심입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 ★★★★★

제이스와 야스오 서로 파일럿의 기량차이에 따라 정말 실력의 판가름이 차이가나는 챔프들이기때문에

제가 지적은 뭐라 지적할만한게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야스오 상대로는 우리팀 미니언이 있을경우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을 절대로 안듭니다 (망치폼-캐넌폼 콤보연계로 상대 야스오를 원콤 못낼경우)
일단 야스오는 1~2랩까지는 라인주도권이 야스오에게 있습니다
저는 야스오를 만날경우 1~2랩까지는사리고 3~5랩부터는 제이스가 어느정도 라인주도권을 가져오기때문에
3~5랩부터 견제를시작합니다 

일단 야스오에게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딜교환을 시작할경우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폼으로 다시 바꿀수있을정도의 쿨타임을 만들어놓고
빠르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콤보연계를합니다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폼 쿨타임을 안만들고 딜교를하실경우
 평타를 때리지마시고 빠르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콤보만 넣어주고 재빠르게 빠져나올경우
야스오는 딜교도못해보고 우위적인 딜교환에 서게 됩니다

솔직히 나중에는 저는 야스오에게 절대 안지기때문에 초반만 잘 버티면 된다고봅니다만

야스오와 제이스는 파일럿의 기량에따라 달라지는 챔프고 변수가 많기때문에 딱히 뭐라 정의를 못하겠네요..

간추려서 말하면 야스오를 상대할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콤보로 빠르게 연계하고 확실한 우위적인 딜교환을 할것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야스오 Wind Wall(바람 장막)에 안막히게 적챔피언 바로앞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터트릴수있는 연습을 할것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먼져들어갈떄는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쿨타임을 초기화 시키고 들어갈것
우리팀미니언이 많을때는 성급하게 들어가지 말것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

트페가Pick a Card(카드 뽑기)를 뽑고 레드카드라든가 블루카드라든가 카드가 돌고 쿨타임 텀이생기면
바로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바꿔서 미니언스플레쉬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하시면 트페는 죽거나 플레쉬가 빠진다고 보시면됩니다
얘는 딱히 말할게있을까요 ..? 핑와 잘시고 라인전 잘밀어주시면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만하면 킬나오는게 트페입니다..ㅋㅋ
트페가나올경우 Cleanse(정화) 꼭 드시구요
트페같은경우는 9랩이되도 저는 라인전이 안끝나면 노란장신구로 양쪽 사이드시야 먹어주는 편입니다
라인 쭉쭉밀어주고 로밍만조심합시다 !



Xerath(제라스)제라스 ★☆☆☆☆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제라스 같은 포킹 같은경우는 알아서 재주껏 피하시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평평 하시면 대부분 잡거나 플레쉬 뺍니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접근하셨을 때는 제라스가 Shocking Orb(충격 구체)스턴기를 사용할텐데 Flash(점멸)로 피하시거나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폼으로 바로바꿔 이속추가로 바로 무빙쳐 가볍게 피하시면 됩니다

뭐 뚜벅이같은애들은 말할것도없네요.. 딱히 상대법이랄까 ㅋㅋ 그런것도없이 붙기만하면 죽는애들이라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

애니비아 같은경우는 스펠종류가 3가지가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서 텔로밍 or 라인유지텔복귀를 하거나
Cleanse(정화)을 들어서 애니비아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면역시킨다거나
Ignite(점화)로 Rebirth(환생)보다 30초짧으니 그시간안에 한번 솔킬을 노리느냐인데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Teleport(순간이동)적극 추천합니다

Ignite(점화)로 30초란 텀안에 잡을수있다는 확신도없고 
Cleanse(정화)는 정글보고 드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애니비아는 6랩까지 사리는애들은 알뺴고 정글불러서 다이브킬 내지않는이상 나오지않기때문에
그냥 Teleport(순간이동)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애니비아 챔프는 정말로 제이스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물론 6랩전에 애니비아가 킬을 한두번정도 내어주면 편하게 풀어나갈수있는 상대이다만

킬을 못내고 6랩까지 끌고가면 궁 라인클리어로 정말 힘듭니다

저는 애니비아가 나올경우 6랩까지 못딴다는 전제하에 맞파밍식으로
미니언 뒷라인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정리하고 앞라인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먹은다음
최대한 더티파밍한후 빠르게 Hexdrinker(주문포식자)가 아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뽑습니다
제이스는 (무라마나)가 뜨기전까지는 지속딜이 약하고 폭딜이 강하기때문에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릴경우 애니비아를 잡기에는 폭딜후 Rebirth(환생)때문에 절대 잡지를못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올려 애니비아의 패시브Rebirth(환생)이 있을경우 요우무 지속딜에 힘을 넣어줍니다

물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아닌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선템으로하여 소규모한타가 열리거나 정글러호출로

방어적인 공격성으로 애니비아를  잡아내는것도 나쁘지않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애니비아는 라인클리어나 CC혹은 폭딜이 강력한 챔프이지만 로밍에는 약한 챔프입니다

상대 애니비아의 텔유무를 확인후 한라인쯤버리고 로밍호응이 확실한 라인에 로밍가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

제이스한테는 그냥 쉬운상대가 없는거 같습니다
르블랑 상대로는 르블랑Distortion(왜곡)이 안빠질경우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을 절대 들면안됩니다
제이스는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판정이 안좋기때문에 Distortion(왜곡)에 씺혀버립니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면 Distortion(왜곡)로 피한후 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연계 들어가서 무조건 딜교 실패하구요
왠만하면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 들지마시고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폼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만 쏴주세요
르블랑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만이 답입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꼭 올려주시구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꾸준히 맞추다보면은 라인주도권이 슬슬 자신에게 넘어옵니다

사리고 솔킬이 안나오면 주도권잡고 미드쪽 시야먹은다음 백업이나 로밍을 다녀줍시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

오리아나는 제이스에게 쉬운상대입니다

뚜벅이에게 강력한 제이스는 이렇듯 오리아나에게 강력한 면을보여주고

오리아나에게 1랩평타싸움에서 절대지지않기때문에 첫웨이브에 근거리3마리먹고 빠르게 빡시게견제해줍니다
오리아나의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궁극기 같은경우는 점멸로 쉽게 피할수있기때문에 어렵지않습니다

정글,서폿동선과 시야확보후 스킬콤보를 넣어주고 딜교를하게되면 절대로 지지않습니다

다만 문제가있다면 라인전을 반반가져갔을때 오리아나는 한타에 기여된챔프기때문에

합류전이나 소규모한타에서 궁극기가 잘활용되면 강력한면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라인전딜교를하면 절대로 지지않기때문에 라인전에서 마음껏 스노우볼굴리고

소환사의 협곡을 활보하고 다니시길 바래요~


Fizz(피즈)피즈 ★☆☆☆☆ ~ ★★★☆☆

피즈가 어렵다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피즈는 전혀 어렵지않구요 오히려 제이스가 쉽게 제압할수있는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피즈가 상대편 미드로 나올경우 1~5랩까지는 무한 평타와스킬견제로 신나게패줍니다

미니언먹으러 올때마다 피즈는 두둘겨맞으니까 어? 미니언한개당 1~2대맞네 이러고 안먹기시작합니다

6랩전까지 미니언격차를 많이 벌려놓으시고 가능하시면 킬을따면 매우 좋은상황으로 갑니다
6랩까지 솔킬을못내셨다면 바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리시고
킬을따거나 격차가 심하게벌어졌다 하시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하위템을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피즈의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지기전까지는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폼으로 왠만하면 선진입 하지마세요

스킬싮히고 딜교실패하거나 안좋은상황까지가면 솔킬따입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와 평타로도 충분히 딜교를 우위로 정할수있고 계속 평타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사용해서 딜교를하면

피즈가 참다참다 한번 먼저들어옵니다

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스킬로 들어올시에는 발밑에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먼저 깔아놓고 재간둥이가 떨어지는즉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로 
안전하게 맞춰줍니다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타3대 맞춘후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스킬콤보연계 들어가시면됩니다


피즈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스킬로 들어올시에는 당황하지마시고 동시에 발밑에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깔아주고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같이 켜줍니다

평x3때린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무조건 씁니다 그러면 땅에 내려올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쏘시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스킬콤보연계 해주시면됩니다


피즈를 상대하실때는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하는게 제일중요합니다!

 

 

제이스 재미용 동영상^^


 계속 추가중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동선파악/로밍/백업/맵로딩/피지컬

 

초반 운영법

 손해보지않는 평타스킬견제 // 아이템을맞게 사갈수있는 골드확인

 

중반 운영법

 손해보지않는 평타스킬견제/로밍/백업/맵로딩/포킹

 

후반 운영법

 솔직히 다 비슷함.. 로밍/백업/맵로딩/포킹만 잘해도 1인몫은 충분히챙김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러나 누커들을 녹일수있는지 없는지 판단

 상대 누커들 회피스킬/스펠유무 확인

 상대 누커를 못따거나 회피스킬이 뛰어나다 생각하면
 우리 원딜러를 지키면서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처치

 

마치며

 베드주실때 어디사 마음에 안들고 어디가 문제점인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계속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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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동영상의 저작권은 무빙제이스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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