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23.1% (3표)
0% (0표)
76.9% (10표)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18
12
0
10/13
캬하하식 시비르

- 아야어여오(2016-03-26, 조회수: 20790)

우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5대 때리세요 이런 ㅈ같은 공략 아닙니다.(진지한 공략)

캬하하 님은 봇 라인전을 시작하기전 3가지를 보라고 하십니다.

1.조합

우선 조합에 관해서 생각하실 때 시너지 조합에 대해서 아셔야 합니다.

시너지 조합이란? 상대 조합이 무엇이든 간에 찍어 눌르는 강력한 조합을 말합니다.

Lucian(루시안)+Braum(브라움) 패시브를 이용해 평타를 많이 때리기로 유명한 Lucian(루시안) 그에게 있어서

Braum(브라움) 의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은 매우 잘 맞다고 볼 수 있죠.

Ezreal(이즈리얼)+Sona(소나) 짤짤이 뿐만아니라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와 Crescendo(크레센도) 도 조합이 좋습니다.

질조합이면 cs만 먹으면서 성장 해주시면 되고 이길 조합이면 너무 나대지는 않고

cs먹으면서 킬각 보시면 되겠죠.

2.서폿의 스펠

우선 서폿은 스펠을 라인전한타 를 보면서 선택하게 됩니다.

라인전을 선택한다면 Ignite(점화) 를 듭니다. 원딜이 드는 스펠인 Heal(회복)의 힐량을 반으로 

줄일 뿐만 아니라 Ignite(점화) 의 강력한 데미지는 무시할 수 없죠.

한타를 선택한다면 Exhaust(탈진) 를 들겁니다. 초반 라인전은 딜이 약해서 피해량을

절감 시키는 Exhaust(탈진) 로 취하는 이득은 Ignite(점화) 보다는 덜하다는 이유입니다.

반면 한타에서는 무서운 스펠로 사용되는 스펠입니다.

3. Teleport(순간이동)

우리팀은 Teleport(순간이동) 가 없는데 적팀은 Teleport(순간이동)이 2개나 있다.

하신다면 Teleport(순간이동) 을 이용한 합류가 무서워서 싸우는데 문제가 있을 겁니다.

고로 아군의 Teleport(순간이동) 을 생각하시면서 싸웁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hen(쉔)등 합류가 빠른 캐릭터도 생각해 둡시다.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58 (+2.5) 100.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331 IP
캬하하 님 본캐는 룬이 다양하던데 본캐는 룬이 2개 뿐이더군요.

그래도 부캐로 시비르도 가끔하니 원딜룬을 들어줍시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문양에 마법 저항력을 빼고 성장 쿨감을 6개를 넣어서

(정수 약탈자)의 쿨감 30퍼 룬 10퍼를 맞춘다면 좋지 않을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 특성은 한타를 생각한 전투의 열광 특성입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 싶다면 천둥군주의 호령를 추천합니다.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15/30/45/60/75 (+0.8/0.85/0.9/0.95/1.0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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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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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상황에 따라서 2렙에 e를 찍기도 합니다.


예로 들어서 상대 서폿이 Nautilus(노틸러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등 2렙에 무섭게 치고 들어올 수 있다면 찍어도 좋


습니다.

스킬 콤보

 캬하하가 말하길 순간 데미지가 가장 쌘 원딜은 시비르라고 합니다.


시비르가 q 평 w평평 하고 q가 돌아오는 데미지를 넣으면 그 시간안에 넣는 딜이 1위라


고 합니다.


그래서 콤보는 q평w평평 (평타 w는 평캔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점사 카이팅을 아십니까? 대부분의 캐릭들은 평타만 들어오는 챔피언에게 사용하고 


스킬은 다른 상대에게 사용하지만 점사카이팅은 스킬 평타모두 들어오는 캐릭터에게


사용하여 딜로서 녹여버리는 기술입니다.


잘사용 하신다면 매우 꿀이될 수 있는 고급 기술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템
전 시즌까지는 모든 원딜이 (이즈 베인 제외) 선템으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갔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선템으로 가는 캐릭터와 (정수 약탈자)를 선템으로 가는 캐릭터가

나뉘어 졌습니다.

시비르는 (정수 약탈자)를 가줍니다. w의 2번 연속 상향으로 쿨타임을 줄이면서 w를 최대한

많이 쓰기위해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 다음으로 공속템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중에 선택 합시다. 내가 잘크거나 게임을 쉽게 이기는

상황이라면 (스태틱의 단검)를 통해서 딜을 보충 해줍시다.

게임이 동대동 비슷한 상황이라서 안전한 딜링이 필요하다 하시면Phantom Dancer(유령 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vs(스태틱의 단검)
딜:8대10(스태틱의 번개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함)
생존:10대2(스태틱은 생존에 도움이 되는거라고는 이속5퍼 뿐 도움이 되지 않지만 유령무희의 경우에는 12퍼센트 피해를 막으며 적 챔피언이 주위에 있다면 이속도 증가로 생존에 좋다)
카이팅:10:8(유령 무희가 공속이 10퍼 빠를 뿐만아니라 적 챔피언이 주위에 있다면 이속 증가로 인해서 카이팅이 더 유리하다)

장화.

장화는 탱커들의 (얼어붙은 건틀릿)와 원딜의 레드 (서리 여왕의 지배)등 슬로우가 메타다 보니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야 합니다.

그런데 적팀에 슬로우가 많이 없다면 쿨감 10퍼 룬이 아니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주시고 

쿨감 10퍼 룬을 들었다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주세요

민첩과 격노중에서는 민첩을 가주세요

캬하하님이 말하길 죽도록 싸우는 것도 아니고 싸우는 시간보다 이동하는 시간이 많다고

민첩성을 추천합니다.

도미닉vs필멸자

(도미닉 경의 인사)은 Dr. Mundo(문도 박사)Trundle(트런들)등 피수급이 되는 탱커가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로 바꿔서 가줍니다.

생존템

Zed(제드)와 같은 암살자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통해서 암살을 회피하시고

Talon(탈론)Evelynn(이블린)등의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막지 못하는 암살자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구입해줍니다.

Ahri(아리)Diana(다이애나)Annie(애니)이런 ap 누커 상대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좋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도 좋습니다. 그러니 적군중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Nautilus(노틸러스)등 이니시 최고봉 캐릭터들이 있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선택해주시고,

딱히 이니시 스킬도 없고 ap누커만 아니면 내가 캐리할듯 싶다 하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줍시다.

요즘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 좋습니다. 딜링에 생존력 모두 좋은 아이템이죠 Ahri(아리)Annie(애니)만큼 누커는

아닌 ap 상대로 가줍시다. 예를 들어서Swain(스웨인)Kennen(케넨)Karthus(카서스)이런 애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원딜중 시비르가 잘하기로 유명한 스플릿 푸쉬 운영을 설명합니다.


라인클리어가 좋고 생존기가 좋으면서 합류도 빠른 시비르가 대치중인 라인이 아닌 


다른라인에 가서 라인을 밀고 포탑에 딜을 빠르게 넣어 타워를 철거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시비르의 장점인 이동속도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이동속도의 원딜에게 있어서 공격력이나 다름없습니다.


징크스와 케이틀린 딜과 사거리 모두 비슷한데 왜 징크스가 잘나올까요? 


바로 징크스의 패시브인 이동속도 때문입니다.


(사실 저도 잘 몰라요 골론즈 거든요 캬하하가 이렇게 비유했음 ㅇㅇ)

초반 라인전

 봇 라인전에서는 선 2렙 만큼 중요한게 없죠. 그런데 선 2렙을 찍는다고 무턱대고


라인을 미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망해요.


라인을 너무 밀어서 적 포탑까지 밀어버린다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Rocket Grab(로켓 손) Thresh(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

 Alistar(알리스타) Flash(점멸)+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등 타워를 이용한 딜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보다 덜 민다고 생각되면 미셔야 합니다.

 

 우선 적이 들어오는 경우를 생각해두고 들어온다고 당황 하시면 안됩니다.


들어오면 당황하지 않고 서폿을 무는지 나를 무는지 생각하시고 나를 문다면 패시브를


이용하여 카이팅 해주시며 서폿을 문다면 적 원딜에게 딜 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반 적 정글이 갱을 온다면 적 원딜이 아닌 적 정글에게 딜을 넣어주세요.


캬하하 xx년이 똑바로 가르쳐 주지는 않아서 모르지만 저의 생각에는 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Lee Sin(리 신)Nidalee(니달리)Rek'Sai(렉사이)Vi(바이)Hecarim(헤카림)등 대부분의 정글러가 이니시 용으로 스킬을 대부분 퍼붇는데 그 이후에는


도주기가 없고 초반 (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같이 정글을 도는데는 유용하지만 캐릭터와의 


싸움에서 1도 도움되지 않는 아이템이니 딜이약하며 몸도 약해서 녹이기 쉽다고 


판단한듯 합니다.


원딜이 더 물몸이잖아요!


님들은 원딜로 이니시 걸고 앞까지 파고 드나요? 아니잖아요 이해 되셨죠?

 

중반 운영법

 뭐 설명할게 있나요 궁을 통해서 미드와 용한타에 빠른 합류해주시면서 안짤리고


 딜 넣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만 말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우선 내가 물려서 한타가 시작되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치중에 상대의 가장 긴 이니시 스킬+Flash(점멸) 거리만큼은 뒬로 물러나


있는게 안전합니다. 또 순간이동을 하는 이동기가 없으니 Cataclysm(대격변) 같은 스킬을 Flash(점멸) 로


빠르게 빠져 나와야 합니다. 


 점사 카이팅을 사용합시다. 나에게 딜을 넣기 위해서 들어오는 챔피언중 딜이 강한 챔피


언에게 딜을 넣어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생존에 힘을 더합시다.


원딜의 생존력은 한타 승리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반응 좋으면 써봅니다.

 

마치며

 아직은 덜 완성된 공략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하고 좋다고 생각되시면 엑셀 보통이면 굿 쓰레기 공략이면 배드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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