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12
0
18
미입력
0/0
'니엄마다!' 안듣게 해줄깨. [탑랄프] [미완]

- Godmather(2016-03-22, 조회수: 349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AChg5

올라프 형씨 앞에서 존댓말을 듣고 싶나? 그거야 말로 
' 니엄마다 ' 들을 놈들이다.

올라프 형씨는 탑라인에서 패왕색을 뿜어내면서 
상대편 탑 라이너의 대가리를 박살 내버리는 

남자의 챔프다. 이제 그 남자의 챔프를 사용 하는 방법
을 알려주겠다.


% 주의 %

전부다 나의 개인적인 의견 이자 내가 올라프 쓸대 사용하는 방법이다.

비평 과 비난은 사랑 할수 있지만 이유없는 폭언은 사랑하지 않는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266 IP
세상에서 제일 평범한 세팅이다 방관 , 방어 , 마저 , 이속 이 4가지는 그어떠한 챔피언도 (ap제외) 무난하게 이용하고 사랑할수 있는 룬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잊지마라 룬은 유동적 이어야 한다. 내가 암만 지랄 떨어도 안쓰는 애들은 수두룩 할것이다. 하지만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를 알라두길 바란다.

올라프 에게 가장 어울리는건 방관 방어 마저 이속 이라고 생각한다. 

간혹 이 글을 읽는 형씨들 중에서 초반을 확보 하기 위해서 방관 대신 AD 를 박는 형씨들이 있다.
그것도 좋다. 하지만 후반을 바라보기에는 썩 좋진 않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역시 유동적으로 사용 하길 바란다. 이 특성은 가장 중요한것은 '무난한 ' 특성이다.

그 어느때에 사용해도 좋고. 아무나 상대할때도 좋다.

영겁의 힘영겁의 힘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이 세가지 중에 골라야 할것은 '형씨 의 상대' 를 보고 특성을 고르는게 좋다

Vayne(베인)이 개같은년과 Quinn(퀸)이 새같은 년이 탑으로 올시에는 

착취의 손아귀 를 추천한다.  그 이유는 올라프가 체력 수급이라고 해봤자.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이것 뿐이다.

착취의 손아귀를 가면서 지랄같은 Quinn(퀸)Vayne(베인) 의 견제에서 조금이나마 숨을 쉴수 있다.

나는 무난한 챔프 일경우 굳건한 결속 을 간다.

하지만 잊지마라 형씨들이 고를수 있는 특성이다. 내말이 법은 아니다.


라인전 초토화 하고 싶으면 Ignite(점화)Ghost(유체화)

나는 로밍 , 빠른 라인 복귀 를 하고 싶다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적팀 정글이 Jarvan IV(자르반 4세) 이새끼고 토둔 Cataclysm(대격변) 대격변! 을 피해야 하니 Ignite(점화)Flash(점멸) 이거 Ghost(유체화)Flash(점멸) 이거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취향대로 고르자 

그리고 

Cleanse(정화) 이거는  Ryze(라이즈) 가 상대편 탑 이여도 가지 말자. 6렙 까지 버티고 다른 스펠 들자.


Ghost(유체화) 이걸 쓰는 이유가 뭐냐고?

Ghost(유체화)+Ragnarok(라그나로크) = 빠름 빠름 빠름 대가리 쪼게~ 올레 !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리 올라프 형씨는 2가지 스킬 트리는 타는것이 있다.



 Undertow(역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Undertow(역류) Undertow(역류) Ragnarok(라그나로크) Undertow(역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Undertow(역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Ragnarok(라그나로크)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Ragnarok(라그나로크)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이 Q 트리와


Undertow(역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Ragnarok(라그나로크)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Undertow(역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Undertow(역류) Ragnarok(라그나로크) Undertow(역류) Undertow(역류)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Ragnarok(라그나로크)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대가리 박살내는 트리 이 두가지를 가지고 있다.


이 두가는 장단점이 존재한다.


첫번째


Undertow(역류) 트리 장단점.


(부패 물약)와 잘어울린다.


Vayne(베인)이 개같은 년 Quinn(퀸) 이 새같은 년 이 둘에게 Undertow(역류) 계속 맞춰서 대가리를 혼자서 박살낼수 있는 킬각을 충분히 만들어 볼수 있다. 해봐서 알고 있다. 하지만 하기 졸라 힘들다.


그리고 땅 Undertow(역류) 평 땅 Undertow(역류) 평 땅 Undertow(역류)평 땅 Undertow(역류)평... 같은 매우 손쉬운 콤보로 적의 대가리를 형씨의 품속으로 넣어버릴수 있는 매우 강력한 폭군의 모습을 볼수있다.


특히 Undertow(역류) 트리는 Nasus(나서스) 의 멘탈을 날려버릴수 있다. 물론 10분 전 까진.


단점으로 


Undertow(역류) 못맞출 경우 병신된다.


Tryndamere(트린다미어)Kayle(케일)Lee Sin(리 신)Rengar(렝가) 그외 등등 이런 6렙 전 몸뚱아리 종이 새끼는  Undertow(역류) 트리에서 살아남지 못하겠지만.

Darius(다리우스)Garen(가렌)Jarvan IV(자르반 4세)Irelia(이렐리아)등등.. 이런 좀비들은 Undertow(역류) 쳐맞으면서 큰다.


그리고 마나 가 급격하게 부족하다. 



두번쨰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트리 의 장단점


Nasus(나서스)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나서스 " 시발놈아 "  라며 멘탈을 박살낼수 있다. 잊지말자. 개새끼는 올라프 형씨 앞에선 10분전엔  개고기 밖에 안된다. 10분후엔 투견이다. 물리면 좆된다. 


Garen(가렌)Riven(리븐) 같은 초반 강대국 같은 년들도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이거 앞에선 자비란 없다. 대가리를 박살낼수 있다.


단점


적 탑이 초반에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걸 올릴경우 대가리 박살내기 어려워 진다 오히려 형씨가 박살난다.


Vayne(베인)이 개같은년과 Quinn(퀸)이 새같은년 앞에서 숨을 못쉰다. 숨쉴려면 허락받고 쉬어야 한다.


패기 에 눈까리가 멀어서 무리수를 두는 형씨가 생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