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1명
67.7% (21표)
0% (0표)
32.3% (10표)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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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스토리 최강? 게임도 최강! 아우렐리온 솔!

- Rcc루카스(2016-06-11, 조회수: 164883)

기본적으로 존재감 없는 존재 Rcc루카스의 Feel 꽂히면 적는 챔피언 공략!

별의 창조자 아우렐리온 솔!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대다수가 아시듯이 원딜을 제외한 올라운더 능력을 가진 다재다능 챔피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을 정글에 중점을 두고 파헤쳐 보았습니다! (본인이 정글 유저기에... 서폿도 합니다만!)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0) 2175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7 (+3.2) 111.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빨강 룬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은 기본적으로 주딜이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와 Starsurge(은하 해일)(Q),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입니다. 솔직히 비중으로 따지만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와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의 비비기 연타가 중반까지 더 많은 딜을 넣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AP딜러라 마법 관통력 말고는 딱히 추천하는 룬은 없습니다. 

노랑 룬 파랑 룬
노랑 룬은 기본적으로 고정 방어 룬을 갑니다. 만약 적팀에 특화된 AD가 없다면 성장 체력이나 고정 체력을 가셔도 좋으나 그럴 경우는 매우 드물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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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 룬의 경우 고정 쿨감소 -0.83% X 3을 섞어서 고정 마법저항력을 룬을 사용하셔도 습니다만, 초중반 몸이 약한 아우렐리온 솔의 생존력을 위해서는 마법저항력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적팀이 올 AD라면야 성장 주문력이나 쿨감소룬만을 사용하여도 괜찮겠지요. 물론 이 경우도 최근 하이브리드 딜을 넣는 경우나 AP데미지가 평타에 섞여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어 거의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의 고정or성장 마저룬 X 9를  가시거나, 고정or성장 마저룬 X 6에 쿨감소룬 X 3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정수 룬
아우렐리온 솔의 초반 딜과 AP특성을 위해서 정수는 주문력을 갑니다. 물론 보조적인 딜을 넣고 초반과 중반 운용에 빠른 로밍으로 전체라인 압박을 원하신다면 이동 속도 1.5% X 3을 하셔도 괜찮기는 하지만 Comet of Legend(혜성전설)(E)스킬로 인하여 굳이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Comet of Legend(혜성전설)(E)스킬이 이동속도에 따라 게이지 100을 빠르게 채우고 사용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고 뒤에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를 가시면 금방 게이지가 100이 되기 때문에 굳이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플레이하여 본 바로는 초반 딜이 Starsurge(은하 해일)(Q)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강하기에 주문력을 올리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은 기본적으로 초반 물몸임을 잊지 말아야됩니다!

초반에 정글링을 도는데 물몸이라는 말은 엄청난 리스크로 적용되지요.

필자는 처음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을 플레이할 때 룬은 지금 다행이도 사용하는 셋팅이 있어서 그걸 사용하였지만, 특성은 찍어둔게 없어서 18/12/0의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을 가보았습니다만...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스킬 피해로 적용되어 딜을 넣기는 매우 좋았으나, 적들이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을 몇 번 상대해보신 분이라면 초반에 물몸인 것을 알고 카운터 정글 같은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매우 힘들어지더군요.

그리고 중반에도 역시 피통이 작아서 누커 플레이 형식이 아닌 카이팅과 비비기 형식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에게는 몸을 사리면서 플레이하다보니 그다지많은 딜을 넣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장 적합한 특성은 영겁의 힘(영겁의 힘) 특성이었습니다.

'흉포말고 책략에 투자하면 안될까?'라고 말씀하시는 분은 대부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을 말씀하시지만, 솔직히 아우렐리온 솔은 레벨업 마다 오르는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의 비중이 매우 크고, 무조건 적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의 코어템이라고 할 수 있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과 Starsurge(은하 해일)(Q)와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의 기절, 둔화 때문에 회피술(압제자)의 효과가 매우 크며, 거기에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의 강타효과가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하기에 오랫동안 생존하며 비비기와 카이팅을 하기에 적합한, 위의 12/0/18 영겁의 힘(영겁의 힘) 특성이 가장 좋았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기본적인 대다수의 정글과 동일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대세를 따릅시다. 
(솔직히 이거 말고 딱히 쓸만한거 없습니다.)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는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187.5/312.5/437.5 (+0.8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150/250/35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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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1레벨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좋지 않을까도 생각했지만 아군이 리쉬를 해주는 경우와 인베를 생각하면 선 Starsurge(은하 해일)(Q)가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둘다 아닐 경우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좋지 않은가?'라는 자문도 했습니다만, 생각해보니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찍지 않아도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는 그대로 발동되니 Starsurge(은하 해일)(Q)가 가장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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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도 Starsurge(은하 해일)(Q)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선마의 기로에 서시는 분들이 몇 분 계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선마를 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찍는 경우 오르는 것은 순수하게 10의 추가데미지와 1초의 쿨타임 감소 뿐이기 때문입니다. 궤도 한계와 50%의 데미지증가 옵션은 고정이기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선마하시는 것보다 기절 시간과 40의 AP딜이 오르는 Starsurge(은하 해일)(Q)를 선마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데미지가 초반에 매우 강한편이기에 4레벨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2로 업하시면 초중반에 매우 원할하게 정글과 갱을 다닐 수 있기에 4레벨에 2까지만 올리시고 이후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Starsurge(은하 해일)(Q)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Comet of Legend(혜성전설)(E)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기동력의 장화:민첩성)나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민첩성)을 가시게 된다면 Starsurge(은하 해일)(Q)를 굳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벽만 없다면 크기를 확장하시면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는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의 순으로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사용하시고 바로 Starsurge(은하 해일)(Q)를 사용하시면 되는겁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E) 사용 도중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와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는 사용 불가이지만 Starsurge(은하 해일)(Q)스킬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커서를 두고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사용한 곳에 바로 Starsurge(은하 해일)(Q)를 사용하시며 편하게 연계가 가능하십니다. 

Starsurge(은하 해일)(Q)Comet of Legend(혜성전설)(E)순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E)의 시전 모션 때문에 늦어지거나, 잘못하여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한번 더 누르거나 마우스를 잘못눌러서 Comet of Legend(혜성전설)(E)가 캔슬되는 경우도 발생하니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 순으로 스킬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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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을 이용한 콤보로는 가장 쉽게는 Starsurge(은하 해일)(Q)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겠지요, 그리고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Starsurge(은하 해일)(Q) 콤보인데 이 때는 당연히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는 켜두시면 됩니다.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을 쓰시고 바로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Starsurge(은하 해일)(Q)를 하셔도 되고 Starsurge(은하 해일)(Q)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하셔도 되지만,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Starsurge(은하 해일)(Q)또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Starsurge(은하 해일)(Q)순으로 발동되는 콤보가 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많이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Starsurge(은하 해일)(Q)는 마지막에 쓰시는게 편합니다. 어차피 Starsurge(은하 해일)(Q)는 사용 직후 바로 터트릴 수는 없기에 상대방이 Flash(점멸)이나 도주기가 있다면 바로 벗어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적 챔피언이 초근접 상태라면 Starsurge(은하 해일)(Q)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을 통하여 궤도 한계에서 바로 넉백+슬로우+기절을 동시에 선사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참고하실 것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리를 보시고 맞추실 수 있다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은하 해일이 2회전 하시는 것을 기준으로 두고 ON/OFF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시간적으로는 판단이 애매하여 다른 분들의 영상과 공략을 참고하여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2회전을 말씀드린 것 입니다만, 이것은 초반에 마나의 압박이 있을 때 참고하여 주시면 되고 중반 부터는 2회전을 지킨다기보다는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으면 키고 없다면 바로 끈다 정도로만 인식해주시면 됩니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압박은 당해보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기에 쉽사리 적들이 다가오지 못하게 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을 이용하여 궤도 한계까지 넉백 시키고 슬로우를 건 뒤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켜서 데미지를 주는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 콤보는  압제자(압제자)의 효과와 합쳐져 매우 큰 피해를 주니 유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의 경우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가 스킬 공격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기본 공격에서 생명력을 흡수하는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마체테) 보다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이 훨씬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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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물몸인 만큼 (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을 사용하다가 첫집에서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과 (사냥꾼의 물약)(사냥꾼의 물약)을 만드시면 갱킹과 정글링에서의 피관리가 수월해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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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템 필수로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이 있습니다.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가 기본 스킬 공격인데다가 압제자(압제자)의 효과와 함께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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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속도의 장화)의 경우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 전투 중 이동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키고 데미지를 넣거나 카이팅을 하기가 수월하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를 만드신 뒤에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민첩성)으로 업그레이드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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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초반에 자신이 골드를 많이 수급하였다고 생각하신다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수호자의 카탈리스트) 이후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 트리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 경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보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을 먼저 만들어 두시는게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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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가 스킬 공격으로 적용되기에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만 필수라기 보다는 적들이 누커가 없을시에나 방어에 지나치게 신경쓰실 필요가 없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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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적의 누커형 챔피언이 컸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물몸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의 구명줄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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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이 컸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을, CC나 메즈기 다량 보유의 적들이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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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AP형 딜러가 많고 우리 서포터가 가지 않았을 시에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도 추천드립니다. 방어 아이템의 경우는 적들의 성장이나 아군의 성향을 보고 파악하여 적절히 맞추시는게 가장 좋겠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라인 압박과 한타의 이니시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이니시라고 해서 몸을 대는 것이 아니라 Starsurge(은하 해일)(Q)를 이용한 광역 기절의 이야기이지만 말입니다.


4레벨 부터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딜이 강하여 정글링의 속도가 빨라지기에 조금이라도 라인이 밀려있다면 적 정글의 위치에서 아군쪽의 타워 쪽으로 밀고 가는 방향으로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 콤보를 사용하시는것이 Starsurge(은하 해일)(Q)를 맞추기에 더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은 2레벨 갱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Starsurge(은하 해일)(Q)가 1초의 기절인데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딜이 초반에 무시 못할 수준이기 때문이지요. 레드/블루 이후 초반에 미드가 밀려있다면 2레벨 갱을 가시면 매우 수월하게 갱을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적의 점멸정도는 빼줄 수 있지요. 아니면 2레벨 봇갱을 가거나 탑을 가셔도 좋지만, 탑은 왠만하면 2레벨 라인이 유지되기도 하고 선레드/선블루 시작시에 어차피 2번째 버프 몬스터는 탑/미드 사이의 것을 먹기 때문에 보통 탑은 3레벨 갱을 갑니다. 하지만 반대로 레드/블루 시작시에 먹는 첫번째 버프 몬스터가 봇에 위치해있기에 적팀이 빠른 레벨업을 위해 너무 과하게 라인을 압박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2레벨 봇갱을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부터는Comet of Legend(혜성전설)(E)스킬을 이용하여 동해번쩍 서해번쩍으로 로밍을 하여 전체라인의 압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한쪽이 밀려있다면 그쪽 라인의 아군을 다른 라인으로 로밍 보내어 적들을 유도, 단체로 대치를 시킨 상태로 만들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콤보로 이니시를 걸어 한타를 수월하게 플어나가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부터는 Starsurge(은하 해일)(Q)의 기절이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Comet of Legend(혜성전설)(E)의 사정거리 역시 최대가 되기 때문에 동해번쩍 서해번쩍으로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후반이라면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민첩성)이 있으므로 미드 대치의 상황이 잦은 후반에 우물에서 부터 Starsurge(은하 해일)(Q)를 발동하여 유지한 상태로 가면 광역 기절을 선사거나 진영을 붕괴시키는 등 큰 이니시 역할을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는 보통Starsurge(은하 해일)( Q)를 이용하여 이니시를 걸거나 기절을 넣어 보조를 하고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켜서 지속딜을 넣거나 적들의 뒤로 돌아가 접근하여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로 넉백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가장 수월하게 풀린다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로 들어가서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로 넉백을 시킨뒤에 Starsurge(은하 해일)(Q)로 기절을 시키는 경우지만 이경우 밀집되어 있지않으면 힘들기에 왠만하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이용하거나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하여 거대한 Starsurge(은하 해일)(Q)를 생성하여 이니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가장 기본적으로 파악한 것이라면 Starsurge(은하 해일)(Q)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이용한 비비기/카이팅을 잊지 않는 것! 그리고 초/중근거리 유닛에게는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의 넉백+슬로우가 약입니다.


만약 AP딜러나 누커가 심하게 컸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잊지 마시기를!

 

마치며

무지하며 아무것도 없는 저의 공략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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