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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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12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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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드가 쓰는 현실적 퀸 공략! ]

- Hotjackzz(2016-04-11, 조회수: 3307)




자기소개 먼저 드립니다!
전 최고 전시즌 골드1(현 골드4..)이 끝입니다.
전형적인 골드수문장이고 충입니다.

To. 골드따위가 공략을 작성하다니? 하시는 분들께

현실적으로 상위 티어 분들은 사실 공략을 보실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알건 다 아시는 분들이고, 특정 챔프를 시작하기앞서
다른 상위티어분들의 공략을 읽고 참고를 하시려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공략의 독자들의 절대다수는 브실골일겁니다.
그래도! 골드1까지 가본 제가 브실골분들께 눈높이 공략을 작성하기위해
용기내어 작성합니다!
저보다 잘하시는분들! 저보다 퀸 많이하시고 잘쓰시는 분들! 많을거란거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상위~다이아,마스터티어분들은 
브실골의 채팅정치판이라던가, 플레이방식은 1도 이해못하실겁니다.
현지인으로서 현지인에게 다가가는 현지인식 공략 작성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ps : 원딜식 '퀸' 접근

-여타 공략을보면 사실 퀸은 원딜 보단 탑 위주로 갑니다.
저도 퀸을 써보면서 사실 원딜 퀸은 효율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딜 퀸의 공략을 작성하는 이유는

AD미드를 싫어하는 브실골과 '원딜'챔프가 탑을 가는 것을 극혐하는 브실골때문입니다.

개인차겠지만 저는 저러한 경우를 많이 봤기때문에, 원딜포지션을 자주갑니다.
물론 탑퀸은 한때 인식최고로 필밴대상이였지만 지금의 퀸은 사실 그닥 
좋은소리는 못듣고 시작할겁니다.
그래서 저는 원딜 퀸의 효율을 끌어올리는 식으로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844 IP

여타 원딜과 다르게 퀸을 방관을 두르고 라인에 내보내는 이유는
사실 한때 브실골을 장악했던 이즈리얼을 타겟으로 방관을 둘렀었습니다.
선얼건을 가는 이즈리얼에게 조금이라도 큰 딜을 뽑으려고 둘렀었는데
퀸 자체에도 효율이 좋은것같아 항상 방관을 두릅니다.

뭐 물론 어룬취! 어차피 룬은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트리입니다.
흉포에서 '현상금 사냥꾼' 보다는 퀸의 EVault(공중제비)의 효율을 생각해서 '압제자'도 괜찮은 것같지만
'원딜'이지만 '암살'에 특화된 퀸 자체를 생각해서 '현상금 사냥꾼'을 찍었습니다.

+ 퀸의 천둥군주의 호령는 순간적인 폭딜을 뒷받침해주는 중요한 마스터리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딜교에서 Vault(공중제비) - Harrier(매사냥) - 평타 - 천둥군주의 호령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 Harrier(매사냥) - 평타 - 천둥군주의 호령로 
아주 기본적이고 맞히기 쉬운 콤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우위에 있다면 지속적으로 천둥군주의 호령를 이용한 딜교를 시도하는게 좋습니다.

원딜 공식 스펠이므로 첨언 없구요.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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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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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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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Harrier(매사냥) 퀸의 생명과도 같은 패시브입니다. 
취약표식으로 인한 추가 딜링과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지속효과로 인한 연계기로 추노와 도주의 용이점을 갖고있습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퀸의 메인디쉬입니다. 실명으로 인한 적 평타를 씹어먹을 뿐아니라 시야를 차단시킨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만한 스킬입니다.
하위티어에서는 갑작스레 자신의 시야가 차단되었을때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굉장히 많이 볼수있습니다.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 사용효과가 아니라 지속효과 때문에 2번째 마스터를 합니다. 사실 원딜에게 있어 이속과 공속버프는
굉장히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수있게 합니다.
카이팅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추노와 도주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Vault(공중제비) 넉백 효과를 주는 스킬입니다만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죠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마찬가지로 다음 글에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초반 스킬 활용

자.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갑시다!

퀸은 Harrier(매사냥)로 인해 딜교에서 좀 더 쉽게 우위를 점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8초마다 랜덤으로 표식이 설정되는데,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와 Vault(공중제비)를 맞춘 상대에게는 즉시 취약표식을 남깁니다.
여기까지는 아주 당연한 얘기를 미리 말씀드렸습니다.

1렙엔 무난히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배우는데 
2렙부터는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와 Vault(공중제비)에서 갈립니다.
보통 원딜을 주로하고, 또 기본적인 카이팅능력을 가지고 계시다면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를 찍는게 유리합니다.
말씀드렸다싶이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기본지속효과에는 Harrier(매사냥)에 공속과 이속버프가 있습니다.
이게 2렙싸움에서는 큰 효율을 갖고있습니다.
대다수의 게임이 2렙부터 미친듯한 파이트를 시작하려고합니다.
절대 브실골유저들을 비하하려는 의도가아니라, 브실골에선 유독 그럽니다.
(물론 위로 올라가보진 못했지만..)

1렙때는 무난히 파밍하다가 2렙을 찍는순간 
그들의 움직임이 달라지고 눈빛이 달라집니다.
전 사실 2렙파이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다가 방관룬으로 인해 초반딜링에 힘이 부족해서
회피적으로 Vault(공중제비)를 찍었는데 사실 효율은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가 더 좋습니다.
시야확보와 이속증가로인해 상대의 스킬을 회피하는데도 더욱 좋구요.

2렙싸움구간에서는 무조건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맞춰서 취약을 박아주고 Harrier(매사냥)를 터뜨려주셔야합니다.

중/후반 스킬 활용
사실 퀸의 리메이크전부터 퀸을 애용했던 유저라 퀸이 바뀌고 난뒤에는 적응하는데 힘이 들었습니다.
대체 라인전에서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를 어떻게써야할까하는 의문이 컸는데요.
먼저 설명드리고싶습니다.

틈틈히 중간중간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을 써주시고 딜링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의 딜을 예상하지 못하는 라이너들이 절대다수입니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는 기본적으로 평타 혹은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을 제외한 스킬을 사용하면 발동됩니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 Vault(공중제비)와 동시에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 Harrier(매사냥) - 평타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 Harrier(매사냥) - 평타 로 인한 콤보 활용이 가능합니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의 1렙 마나소모는 100이나 되기때문에 무분별한 사용 보다는 
상대 서폿이 없어서 솔킬각을 볼때 혹은 용쪽 소규모파이트 지원갈때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소제목은 중후반 스킬활용이지만 사실 전체적인 사용법을 설명드리고싶습니다.

퀸의 Vault(공중제비)가 아무래도 이런저런 활용 방식이 많은데요.
Vault(공중제비)를 이용한 벽넘기 등은 다른 분들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바랍니다...
하지만 사실 동영상을 아무리 봐도 실전에선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많고 그저 여러번해보면서
감을 익히면 자연스레 쓸 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Vault(공중제비)를 이용한 벽넘기 뿐 아닌, 사실 Vault(공중제비)는 진입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특히나 원딜이라는 포지션을 잊지마시구요.

퀸이 가장 위험할때는 Vault(공중제비)를 사용한 직후입니다.
상대도 넉백이지만 사실 Vault(공중제비)가 돌고있는 중에는 퀸 또한 이동불가인 상태입니다.
상대는 당연히 퀸이 Vault(공중제비)를 쓰고난 자리에 스킬을 사용할것입니다.
그래서 Vault(공중제비)를 쓰고 좌 또는 우로 이동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의 각을 내기도 좋구요.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Harrier(매사냥) 이속버프 때문에 무빙을 치기도 쉽기때문에 
Vault(공중제비)를 쓰고 우클릭 한번 찍는게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Harrier(매사냥)을 터뜨리고 평타 한대를 더 쳐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누차 말씀드리는 만큼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기본지속효과가 퀸에게는 정말 중요하기떄문에
이속+공속 버프후 그만큼 평타 한대를 더 섞을수있는 이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는 기본지속효과 뿐 아니라 사용효과도 충분히 좋습니다.
앞서 틈틈히 말씀드렸다싶이 저의 원딜 퀸의 운영방법은 '준암살'식으로 사용합니다.
적어도 라인전이나, 스플릿을 하는 상대에게 다가가 암살하는데
이때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를 사용하여 주변의 추가적인 위협요소를 미리 밝히는데 사용의의를 두지만.
무턱대고 사용했다간 적이 눈치채고 도망가기때문에 사정거리를 주의해서 써주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 기본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시미터)
선요우무를 띄운 후에는 사실 정말 라인전에선 순삭이 가능할정도로 딜링이 됩니다.
문제는 인피를 띄울떄까지의 딜로스인데 무난하게 성장만한다면 B. F. Sword(B.F. 대검)만 띄워도
딜로스 구간은 없습니다. 빌드 순서는 신속을 먼저 띄웠지만 보통 똥신-BF 혹은 BF-똥신 순으로 가는게
딜로스구간을 최소화 시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띄운 후부터는 (스태틱의 단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갈리게 됩니다.
상대 AP가 어마무시해졌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고 
무난하게는 (스태틱의 단검)가는 것이 좋습니다.

2. 생존형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시미터)-Phantom Dancer(유령 무희)
생존형 빌드는 잘 안가서..
중반부에 힘 실어주고 후반에는 사실 크게 영향력있지는 못합니다.
(스태틱의 단검) 대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가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대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가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빌드'라고 할만한것은 저는 이 두가지를 선택합니다.
사실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하는 것이 정석이기때문에
추가적인것은 상황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까지는 고정이라고 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고가격이긴 하지만, 사실 충분히 버틸수있다고 생각해서
더 좋은 트리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태틱의 단검) vs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태틱의 단검) : 스태틱은 인피 이후의 딜링을 보충해줍니다.
한창 (고속 연사포)이 흥했을때 선택권을 늘리기위해 버프를 먹은 후에는 (스태틱의 단검)이 미들템으론 효율이
좋은 것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게임이 흐르고있을때
혹은 자신이 상대방을 암살할수있는 기회가 만연할때 가주시면 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정말 생존능력을 확보하기위한 템입니다.
인피 이후로 상대 AP 혹은 암살자가 괴물이 되었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vs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vs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에도 흡혈이 생기면서 적 cc조합에서는 당연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기본적으로 쉴드와 피흡 그리고 딜링이 우위입니다.
자신을 물만한 적이 없을때 가주면 좋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크게 추천드리고싶진않습니다.
액티브 효과나 기본효과가 퀸과 효율이 괜찮지만
중반에 올리면 크게 두드러지진 않기떄문에 가격대비 추천 템은 아닙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기본적으로 액티브 할수있는 사람이 가야됩니다.
흔히 브실골에선 존야나 수은은 부적과 같기때문에..
과거에 비해 흡혈도 붙어서 그나마 최선책이 될 수있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는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만
방관룬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까지 띄웠을땐 상대 탱커가 괴물급이 아닌이상 크게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퀸이 가장 날라다닐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나온 직후입니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를 이용한 빠른 이속과 Harrier(매사냥)와의 효율이 좋습니다.

Vault(공중제비) 접근 - Harrier(매사냥) 터뜨려주고 - 평타와 동시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키고 따라가면서 지속적으로 딜링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망하거나 상대가 너무 잘크지않고 무난하게 선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뽑히면
지속적으로 암살시도와 라인전 파이트를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모든 스킬 상위
알리스타
무적소
야스오
장막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즈리얼

브실골에선 어느 원딜이 어느 원딜 카운터고 뭐고 그딴거 없습니다.
브실골을 낮춰 말하는게아니라 현지인으로서 정말입니다.
그나마 상대하기 어렵거나 쉬운 챔프를 설명하겠습니다.
(컨트롤 F + 챔피언 이름)

vs 원딜

Lucian(루시안)(루시안)
: Easy
궁을 끊기도 쉽고 기본적인 딜 자체가 퀸이 훨씬 우위입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의 실명효과로 루시안의 패시브도 씹어버릴수있고
루시안의 E도 요우무 키고 Harrier(매사냥)터뜨려가며 쫓아가면 간단하게 승부 걸수있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춘)
: 못봄

Vayne(베인)(베인)
: Easy or Hard
대베인전은 정말 손싸움입니다.
굴러서 피하냐 구른걸 맞추냐에 승패가 걸려있습니다.
기본적인 벽꿍각만 안내주고,
베인이 구를때를 맞춰서 Vault(공중제비)를 써주면
넉백과 슬로우가 걸려있는 틈을 타서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맞추고
Harrier(매사냥)로 딜해주시면됩니다.
베인이 궁을써서 은신하기 전에 미리 파이트를 걸고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를 써서 
베인에게 시야확보도 걸어주시면 상대하기 편합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
: Nomal
브실골에선 시비르를 잘쓰는 사람은 정말 드뭅니다.
쉴드 타이밍도 못맞추는 사람도 많습니다.
Vault(공중제비)를 쉴드로 막는다면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맞춰서 표식 남기고 Harrier(매사냥)로 싸우기만 하면 간단하게 상대할수있습니다.
시비르의 부메랑만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의 효과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키고 잘 피해주시면 됩니다.

Vault(공중제비)를 쉴드로 못막았을 땐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막기위해 쉴드를 킬겁니다.
그래도 Vault(공중제비)를 맞은 이상 표식이 남기떄문에 Harrier(매사냥)로 꾸준히 카이팅하시면서 떄려주다가
쉴드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하면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써주시면됩니다.
혹은 Vault(공중제비)쓴 직후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써주셔도 좋지만 표식 1개를 놓치기때문에
큰 딜링은 안나옵니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 Easy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피하세요. 끝입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보다 Vault(공중제비)의 판정이 늦게 들어가기떄문에
따라갑니다. 마찬가지로 어느 챔피언이나 Vault(공중제비)의 판정이 늦게 들어가기때문에
플래시를 써도 따라갑니다.
쉽습니다 이즈리얼.

Jhin(진)(진)
: 초반 Hard 중반 Easy

초반엔 정말 진이 기본 딜링에서 앞섭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퀸에겐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가 있습니다.
진의 마지막발을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의 실명으로 씹어주기만 한다면
뚜벅이진은 뚜까맞으면서 걸을수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초반 Hard에서 말려버리거나 멘탈 나가버리면 중후반에도 뭐...

Jinx(징크스)(징크스)
: Easy

뚜벅이는 어쩔수없이 퀸이 유리합니다.
경험상 모든 스킬 다쳐맞아도 퀸이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만 맞추면 이깁니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 Hard

케잉은 정말 힘들었습니다.
제가 저에 비해 잘하는 분들만 만나서 그런지몰라도
초중반이 너무 힘들기때문에..
케이틀린의 투척망만 피하면 그닥 어렵진않은데 라인전 자체가 힘들어서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로 추노하면서 1:1을 붙으면 쉽게 이길 순있습니다.
케이틀린의 스킬샷 자체가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공/이속이 빠른 퀸이 쉽게 상대할수있지만
말씀드렸다싶이 라인전 자체가 힘듭니다.

Corki(코르키)(코르키)
: Easy
Vault(공중제비)가 발키리 상위호한입니다.
코르키의 패시브를 이용한 발키리나 그냥 발키리의 방향을 Vault(공중제비)로 돌려버릴수있기때문에
간단하게 상대할수있습니다.
전진발키리 자체는 코르키가 위험한 행동을 하는 것이지만
그렇지않아도 코르키를 상대하는데 퀸은 어려움이 없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 못봄

vs 서폿
(서폿은 상대하기 힘든 챔프만)

Thresh(쓰레쉬)(쓰레쉬)
: 퀸의 Vault(공중제비)를 정말정말정말 조심히 써야하게 됩니다.
이미 넉백을 당해도 쓰레쉬가 사슬을 돌리고있는 상태면 무조건 맞게 되며
쓰레쉬의 빗자루질마저도 퀸의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을 풀어버리고 옴짝달짝 못하게합니다.
Vault(공중제비)마저도 씹히죠.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알리도 마찬가지로 그의 쿵쾅은 모든것을 얼려버립니다.

이렇게 쓰긴 썼지만 정말
원딜전은 손싸움입니다.
여러 챔프를 상대해보면서 상대법이 
있긴하지만
퀸의 기본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맞추는 것과 Vault(공중제비)를 어떻게 쓰냐에 달려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짧은 견문이지만 퀸을 원딜로 사용할때의 효율성은
타 원딜챔프에 비해 떨어집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쓰고 난 후의 딜로스와 Harrier(매사냥)의 긴 텀은 한타 때 
지속적으로 딜링을 해줘야하는 타 원딜에 비해 힘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한창 탑 퀸이 흥할때 원딜 퀸을 픽하면 왜 원딜로 퀸하냐고 심지어는 탑이 대신 탑가라고 자기가 원딜한다고
하셨던 분들도 많습니다만.
충분히 원딜로도 매력적이고 강력할수가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Vault(공중제비)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와 Harrier(매사냥)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문제입니다.
기본적인 카이팅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퀸의 효율성은 몇배는 늘 것이고,
반대로 퀸을 통해 카이팅을 연습할수도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골론즈가 쓴 퀸 공략, 쓸데없이 글만 많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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