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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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2
0
18
0/0
플4)승률70퍼 죽음의 무도 다리우스 (수정중)

- 삼단덩크(2016-04-13, 조회수: 6162)

 

 

제목 그대로 스테락 대신 '죽음의 무도'를 올리는 다리우스 입니다.

매 판마다 느끼는 건데 정말 좋네요.

좋은건 주변에 알려서 같이 써먹어야죠.

 

일단 플레티넘4 다리우스 모스트1 승률 인증

 

죽음의 무도 사용을 안믿으실까봐 준비했습니다.

 

설명은 뒤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356 IP

상대팀에 ap와 ad딜러가 고르게 분포할 경우

Mark -  공격력9개

               ㄴ초반에 적과 딜교를 하거나 cs챙기실 때 좋습니다.

Seal - 방어9개

          ㄴ초반 딜교환이나 적 견제를 받을 때 좋습니다.

Glyph - 마법 저항력9개

               ㄴ초반 ap상대로 받는 피해감소시키기 좋습니다.

Quintssence - 공격속도3개

                       ㄴ다리우스가 초반이든 후반이든 5스택을 쌓기 좋게해줍니다.

 

 

상대팀이 올ad일 경우

Mark -  공격력9개

               ㄴ초반에 적과 딜교를 하거나 cs챙기실 때 좋습니다.

Seal - 방어9개

          ㄴ초반 딜교환이나 적 견제를 받을 때 좋습니다. 또 적이 올ad이니 후반에도 조금이나마 도움됩니다.

Glyph - 성장 마법 저항력3개, 성장 쿨타임감소 6개

               ㄴ상대가 올ad일 경우 다리우스 코어템인 비사지를 갈 필요가 없게되서 후반에 쿨타임감소

                      10% 모자랍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한 성장 쿨타임 감소룬과 올ad여도 조금은 존재하는

                      마법피해를 줄이고자 성장마법저항력을 넣었습니다.

Quintssence - 공격속도3개

                       ㄴ다리우스가 초반이든 후반이든 5스택을 쌓기 좋게해줍니다.

 

 

*상대가 올 ap일 경우

   상대팀 원딜이  Corki(코르키) 이고 미드 탑 정글이 모두 ap인 경우가

   아주 드물게 있는데요.

   이럴때는 문양(Glyph)을 마법저항력을 쓰고,  인장(Seal)을 성장체력룬으로 바꿔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는 12/0/18씁니다.

 

저 특성이 기초로 깔고 있는 생각은

흡혈귀(Vampirism)이거랑 회복력이것 그리고룬 갑옷이거랑 착취의 손아귀이걸로 라인유지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룬 갑옷이것과 현상금 사냥꾼이것 마직막으로 비전 연마이 특성을 이용하여 후반 데미지와 Q스킬 회복력을 높이고

 

꿀특성소환사의 통찰력과 신발업글 왜곡을 이용해서

텔레포트와 점멸 쿨타임을 225초까지 줄여

교전능력합류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린 겁니다.

 

이 특성외에는 잘 쓰지 않습니다. 

*점멸 텔포는 진리입니다.

 

가끔 Vladimir(블라디미르)같은게 탑에 올라오거나 미드다리 점화 들어 주세요.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E-W 순서로 마스터 해주세요.

W 이제 레벨 올려봤자 데미지 140%고정이고 쿨타임만 줄어들어서

방어구관통력에 쿨타움까지 줄어드는 E마스터가 훨씬 좋습니다.

 

스킬 콤보

 일단 Q견제는 기본으로 깔고 간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상대가 도주기가 없을 때나 원거리 일 때

 Apprehend(포획) 평타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타 Decimate(학살) (평타)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상대가 도주기가 있을 때

 탐식의 망치 패시브를 발동시킨 후 걸어가서

 평타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평타 Decimate(학살) 도주기 사용후 Apprehend(포획) 평타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스킬 활용 팁

 

 

 *평타로만 미니언을 먹기 힘들다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을 활용해 보세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는 평타모션을 캔슬 시켜주며, 막타를 칠 경우 쿨타임 50%와 마나를 회복합니다

 *Apprehend(포획)스킬은 되도록이면 스마트키를 쓰지 마세요.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은 반드시 5스택일 때 쓸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에 적이 없다는게 확실하다면 궁극기로 막타치는 것에 집착하지 마세요.(3렙궁 제외)

   -3레벨 궁극기는 적을 처치할 경우 쿨타임이 완전 초기화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막타로 쳐주세요.

 

 *Decimate(학살)는 반드시 외곽으로 맞춥시다. 

   -w를 적중시키면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해 맞추기 쉽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템은 Long Sword(롱소드)(충전형 물약)갑니다.

상대가 원거리일 경우  (부패 물약)가줍시다.

 

 

일단 첫귀환에 무조건 Phage(탐식의 망치)살 수 있도록 합시다.

다리우스는 과다출혈 덕분에 Phage(탐식의 망치) 고유효과를 누리기 좋습니다.

이동속도가 늘어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킬각도 자주 볼 수 있고요.

 

 

상대팀이 ad와 ap가 적절하게 섞여 있을 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순서를 바꿀 수 있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죽음의 무도)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상대팀에 치명타 딜러가 많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대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신발은 상대 cc가 많으면(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cc가 별로없으면 (닌자의 신발: 왜곡) 가주세요.

 

상대가 올ad일 경우

(닌자의 신발: 왜곡)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죽음의 무도)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까지는 올려주고 마지막은 취향에 따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가 올ap인 경우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죽음의 무도)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까지는 올려주고

마지막아이템은 상대 기술에 적중당하면 훅가는 스킬이 있을 경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그렇지 않으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줍니다.

 

#스테락 대신 죽음의 무도를 가는 이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도전은 '기본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서 Q와 W의 데미지는 올라가도 패시브와 궁극기의 데미지는

 증가하지 않지만 (죽음의 무도)는 '추가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서

 Q W 는 물론 패시브와 궁극기의 데미지도 증가시켜 줍니다.

 

 탱킹력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죽음의 무도)에는 받는피해의 15%를 3초에 걸친 출혈로 바꾸는 효과와

 모든 물리피해 15%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패시브인 과다출혈도 피회복이 된다는 겁니다.

 앞서말한 받는 피해의 15%가 출혈효과로 들어오는 데미지는 과다출혈에 의한 회복으로 상쇄되며

 이 말은 즉 받는 피해가 15% 감소한다라는 소리입니다.

 받는 피해가 15% 감소한 상태에서 Q의 데미지 5%(Q는 광역데미지라서 효율이 33%로 감소)와

 평타와 w 데미지의 15%를 체력회복을 하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보다 탱킹이 좋으면 좋았지 뒤떨어지지는 않은 것이 데미지는

 100가량 더 높게 들어갑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보다 좋은점이 훨씬 많은데 여러분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중에 뭘 가실겁니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 나오면 미치도록 힘들어요.
벤해달라하거나 벤하세요.

만약 벤안되서 탑 퀸나오면 라인 당기셔서 파밍하시다가 텔레포트를 이용한
바텀로밍으로 이득봐야 합니다.
그레이브즈
장전중이고 q스킬을 피하고 싸워도 초반엔 제가 지더라고요.

그러니까 초반에 싸우지마시고 어차피 이놈은 평타만 쳐도 다리우스쪽으로
라인밀게됩니다. 포탑끼고 cs드시다가 퀸 상대법이랑 똑같이
텔레포트로 바텀가서 이득 챙기셔야 합니다.
트런들
6레벨전에는 할만합니다.
그런데 6레벨 이후에는 트런들 궁때문에 잡는도 못하고
오히려 역관광 당합니다.
그리고 한타에서는 이놈이 다리우스 방어/마저를 빼앗아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때도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점멸빠졌을때 끌면 무조건 킬각입니다.
단 Q랑 묘목견제 조심하시고 2~3레벨 구간에서
의외의 딜링 나오니까 조심하세요.

*이 놈 10에 9은 초반에 정글캠프 작은게 먹고오니까 초반에 게임시작하면 바로
상대 정글캠프에 와딩합시다.
말파이트
말파가 Q견제해도 특성에 라인유지력을 위한 특성을 많이 찍어놔서 아프지도 않습니다.
단 6렙이후에 탑갱호응이 위협적이니 조심하세요.
뽀삐
벽궁각을 안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견제를 생활화하시고 집가면 핑크와드는 꼭 삽시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이라면 상대가 미니언치려고 왔을 때 다가가서 포션 빨면서 계속 때려줍시다.

 그럼 킬딸 수 있습니다.

 포션 안드시면 질 수도 있어요. :(

 

중반 운영법

 다리우스가 가장 강한 타이밍입니다. 교전을 자주 일으키고 교전 중에 딜러를 물어줍시다.

 텔포를 활용한 스플릿 푸쉬를 하면 매우 좋습니다.

 스플릿 도중 적이 오면 당황하지말고 싸웁시다. 이길 수 있어요.

 물론 도망칠 수 있으면 도망치는게 좋습니다. :)

 

 

후반 운영법

 딜러들의 데미지가 상향평준화가 되기 시작하면서 다리우스의 힘이 빠지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면 딜러를 물러가지말고 아군딜러에게 붙는 탱커를 E스킬과 W스킬을 이용해 아군 딜러를 지켜줍시다.

 그러면서 적을 차근차근 격파해 나가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에는 딜러를 무는걸 중점으로

  후반에는 아군에게 붙는 탱커 제거를 중점으로

 

챔피언별 대응법

 

  모르는걸 질문주시면 차근차근 추가해나가겠습니다.

마치며

 이전부터 죽음의 무도 다리우스를 해왔는데 죽음의 무도를 이용하시는 유저분들이 없어보여서

 이번에 공략한번 써보게 됬습니다.

 오타나 내용지적 달게 받겠으니 묻지마Bad는 주지마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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