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7
1
12
9/10
원챔 D5 탑 우르곳 간단공략

- 오리갓(2016-06-05, 조회수: 34993)


우르곳 원챔으로 다이아 달성한 유저입니다
시즌 5때부터 원딜 우르곳을 주력으로 해왔지만 이번 시즌 골드 배치받고 일겜만 파다가
우르곳 상향 및 탑 우르곳의 재발견을 통해 다이아까지 올라오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공략에서는 간단하게 탑 우르곳에 대해 다뤄볼 것입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우르곳의 주력 딜은 Q인데 이게 온힛이 아니라서 딜을 늘리는 방법이 제한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깡딜과 높은 계수를 퍼센트로 뻥튀기해줄 수 있는 방관룬을 끼는게 좋고,
왕룬도 방관룬을 끼면 좋겠지만 요즘 선템으로 부패물약을 가기 때문에 CS먹는게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공룬을 끼는게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르곳은 보통 죽불 아니면 천둥을 핵심 특성으로 찍습니다.
죽불같은 경우는 지속딜이 강화되고 천둥같은 경우는 라인전이 강화되는 특성인데
탑 우르곳같은 경우 원딜이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에 좀 더 힘을 싣는게 좋기 때문에 천둥이 더 좋습니다.

명상이게 꽤 좋은 특성입니다만 어짜피 750원 모이면 칼같이 귀환->여눈->텔포를 하기 때문에
요즘은 처형인을 씁니다. 원딜로 갈땐 이게 더 좋아요.


2016/06/05
탑에서도 죽불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E+Q에 더해서 부패 물약으로 인해 죽불딜이 오래가서, 상대 피를 한번에 많이 빼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의를 12로 바꿨는데 스펠도 더 빨리 돌게 하고, W 보호막 수치도 늘리는 편이 더 나은 거 같더군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2016/06/05
Ghost(유체화)
유체화 버프로 유체화도 꽤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갱회피나 상대 중요스킬 회피 등으로 점멸이 없으면 죽는 경우도 있으니 스펠은 상황을 잘 보고 고르시길 바랍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는 레벨이 오를때마다 깡딜이 꽤 오르기 때문에 3렙엔 Q부터 찍어줍니다.

초반 W는 수치도 별로고 마나도 많이 들기 때문에 Q부터 찍는게 좋습니다.

우르곳의 주력 딜은 Q인 만큼 선마를 해주고, 그 다음 마스터하는 스킬이 좀 갈립니다.

이건 취향차인데 저같은 경우 W마를 하다 E마로 바꿨습니다.

그 이유는 W는 마나 계수때문에 1렙만 찍어도 보호막 수치가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E마를 해도 상관없다고 보거든요.

E마를 하면 딜이 더 잘박힘과 동시에 라인클리어도 보강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E 깡딜도 찍을 때 마다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성장력이 좋습니다.


2016/06/05

최근에는 W마로 바꿨습니다. 뭐 사실 취향차이기 때문에 뭘 마스터해도 상관없긴 하나, 맞다이 등에서 상대 딜이 계속 들어올때는 W에 레벨을 더 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뭐 상대가 크게 딜이 위협적이지 않은 탱커류라면 E마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스킬 콤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맞추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로 열라 패세요. 도망가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이걸로 슬로우걸면서 패셈.

평타를 같이 칠 수 있다면 딜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6렙 후가 중요한데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이 갱호응용으로 매우 강력한 스킬이기 때문에 정글을 불러 킬을 땁시다.

스킬 활용 팁

EQ콤보가 우르곳의 다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그냥 E만 잘맞추면 됩니다.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이게 우르곳 운용에 제일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스킬인데 아시다시피 적을 끌어오지만

나도 저쪽으로 끌려가는 스킬인 만큼 잘못 쓰는순간 게임이 터져버릴 수도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반드시 적들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 이걸 쓰면 확실히 이득을 보겠다!라고 생각되면 쓰도록 하세요.

1렙궁 사거리가 무지 짧은 만큼 점멸을 동반해야 쓸 수 있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정말 주의해서 써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자신에게 맞는 템을 가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택하세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 템은 바로 여신의 눈물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블클 안가도 됩니다. 죽무도 안가도 되요. 멜모 안가도 됩니다. 얼건 안가도 되요.
하지만 무조건 가야하는 템은 마나무네입니다. 이건 템이 아니라 생명줄입니다.
여눈 없는 우르곳은 그냥 노답슈퍼개쓰레기이므로 절대적으로 빨리 뽑아야하는 것이 바로 여눈입니다.

Manamune(마나무네)
여눈 뽑은 후에 다양한 선템을 가본 결과 마나무네가 최곱니다.
싼가격에 꽤 괜찮은 AD수치를 부여하기 때문에 그냥 선마나무네 가세요.
무라마나 타이밍은 우르곳이 가장 강력한 타이밍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상대 딜러한테 EQQ맞추면 집보내거나 킬각이 나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완성템은 우르곳에게 정말 필요한 스탯만 딱딱 뽑아서 준거나 마찬가지지만
하위템 상태는 그닥이고 너무 비싸다는게 흠입니다.
그런데 이걸 안가면 쿨감 맞추기가 워낙 애매해지는지라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갑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원래 얼심을 자주 갔지만 얼심의 가격 너프 및 얼건의 버프(쿨감 등)으로 인해 얼건이 최고입니다.
블클+얼건으로 쿨감 40%를 쉽게 채울 수 있습니다. 단단해짐과 동시에 딜도 강화된다는 점이 메리트.

위 3템을 고정적으로 가고 나머지 템은 그냥 상황맞춰서 가면 됩니다.
무라마나+블클+얼건이 나온 타이밍에 우르곳이 매우 강력해지고, 웬만한 챔들은 다 1:1로 박살내버릴 수 있습니다.
상대 탱이 너무 심하게 단단하다면 블클만으로는 못뚫고 도미닉을 가줘야합니다.
AP상대론 멜모도 좋고 밴시도 좋습니다. 멜모 자체가 요즘 OP템이라 멜모쪽이 더 선호되는 듯.
죽무도는 10% 쿨감이 오버쿨감이 되서 아쉽지만 나오기만 하면 이만한 템이 없습니다.

2016/06/05
원래 여눈 후 바로 마나무네 부터 올렸는데, 최근엔 여눈 후 1코어로 블클을 올리고 있습니다.
블클같은 경우 원래 우르곳에게 좋은 옵션이 다 있어서 적절히 좋고, 하위템이 롱소드 상위템 2개라 딜로스 없이 올릴 수 있는데다 특히 가격이 줄어들어서 부담없이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블클 후 바로 마나무네를 올려서 스택 다 쌓았는데 마나무네를 못 올려서 무라마나가 안나오는 상황이 나오지 않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못 이깁니다. 닷지^^
말파이트
단단한데 6렙되면 갱호응까지 쩝니다.
야스오
질풍격과 바람 장막때문에 E 맞추는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갱이나 불러서 땁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영혼까지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판테온
빤스까지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케일
사거리 짧고 물렁한 챔프는 다 우르곳의 밥입니다. 그런 챔이 탑을 왜 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l=1495210

여기에 챔피언 상성 다 써놨습니다. 참고해주시길.

 

 

라인 / 정글 운영법

 탑에는 사거리가 짧고 맞다이가 강한 챔이 오기 때문에, 맞다이를 피해주면서 견제만 잘해주면 왠만한 챔프는 상대할 수 있습니다. 즉 거리 유지를 필수적으로 해주고, 지속적인 견제가 필요합니다.


 뚜벅이인 특성상 갱에 매우 취약하니 라인 관리가 매우 필수적입니다. 라인을 적절히 당긴 상태에서 프리징을 유지해 디나이하는 것이 우르곳의 기본적인 라인전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마나가 부족하지만 텔이 있으므로 750원이 모일때 까지 적절히 라인전하다가 빠르게 귀환->여눈->텔포를 통해 라인전을 계속해주면 됩니다.


 1렙때는 Q+평을 통한 딜이 꽤 괜찮긴 하지만 이보다 더 쌘 1렙 강캐들이 있는데다 그냥 3렙쯤 되면 견제력을 어느정도 갖추게 되므로 1렙에 객기를 부릴 필요는 없습니다. 3렙을 찍은 뒤, 그리고 여눈이 나온 뒤 강해지는 것이 우르곳입니다.

 

중반 운영법

 6렙 후에는 궁을 통한 갱호응이 매우 강력하므로 정글을 불러 킬을 따도록 합시다. 또한 아래라인에 텔을 타서 적절히 이득을 봐주는게 좋습니다. 텔타고 가서 궁쓰는건 항상 상대의 텔 상태가 동선을 파악한 다음에 써줘야하고, 잘못하면 괜히 텔타서 킬이나 헌납해주는 수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1:1이 강력한 편이고 E딜도 꽤 괜찮아서 라인클리어도 나쁘지 않아 적절한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텔타서 한타하는 등의 플레이를 해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뚜벅이 특성상 딜러를 직접적으로 노리는 것은 어려우나, E를 상대 딜러에게 뿌려주고 저격해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궁으로 이니시하는 것도 좋지만 다굴맞아도 살정도로 단단한건 아니기 때문에 이니시용보단 우리 딜러를 지키는 용도로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궁 공포각이 보이면 바로 써주면 됩니다. 여러 명에게 공포가 박히면 그 한타는 이긴거라 봐도 무방합니다.


 우르곳이 단단한 편이긴 하지만 본격적인 탱커로 보긴 어려우니 괜히 객기부리다가 다굴맞고 뒤지지 마세요. 팀에게 민폐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써놨습니다.

 

마치며

우르곳은 꽤 괜찮은 챔인데 워낙 인식이 구리다보니 소외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챔프 자체가 다른 챔프와는 달리 스킬들이 이질적이라 익숙해지긴 어렵지만, 익숙해진다면 재미도 있고 강력한 챔이 되서 잘 써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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