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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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18
0
12
1/1
D4)탑 헤카림 공략(너프후 전체승률,픽률 수직하강ㅠ),숙련도7렙

- God카림(2016-07-30, 조회수: 8557)

탑 헤카림공략입니다  

닉네임 '사신카림' 티어는 다5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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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

다이아4로 승급.

현재는 상황이안좋음.

헤카림은 스펠,아이템의 버프에의해 뜬거임.

그런데 갑자기이렇게 헤카림자체의 능력치를 줄여버리면

아이템,유체화가 너프될시에 헤카림은 그냥 고인행임.

정글이 뜨면 갱킹능력을 낮추면되는거지(사냥능력은 좀안좋음),왜 기본ad,주력스킬 너프를해서

라인헤카림까지 똑같이 너프를 당해야하는지모르겠음(사실상 라인헤카림이 더너프)

상황을 더 지켜봐야할듯..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7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969 IP

상대팀올ad,상대라이너하드ad-빨강방관9 노랑방어9 파랑방어9 보라이속3

상대라이너ad-빨강방관9 노랑방어9 파랑성장마저9 보라이속3

상대라이너ap-빨강방관9 노랑방어9 파랑마저9 보라이속3



이전룬은 너무라인전만 생각했던거같음.후반의 ap챔,원딜을 생각해서 마저와방어를 추가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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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들어 탑헤카림유저들이 모두 열광을 사용하기에 나도 써봤더니 매우좋다.

스킬위주로 딜을넣는 헤카림이 열광덕분에 평타도 매우쎄다.이제 열광을 사용한다.


분노

평타를 더빠르게 때림으로서

열광을 조금이나마 더빠르게 중첩시킬수있다.

포식

헤카림의 부족한 라인유지력을 도와준다.

양날의 검도 좋긴하지만 나는 유지력을 위해 포식을 선택했다.

타고난 재능

이번에 패치된게 매우좋다.

1렙에 공격력을 3이나 더준다.

흡혈귀의 생명력흡수,주문흡혈량이 너무 미미하다.

현상금 사냥꾼

압제자의 효율을 볼려면 일단

군중제어기스킬이 많아야한다.

하지만 헤카림은 공포,넉백밖에 cc가 없다.

킬을 먹기좋은 헤카림은 현상금사냥꾼이 더좋은거같다.

분쇄의 일격

룬의 방관효율을 더 증가시켜주고,방관이 높아지기에

e의 딜도 높아진다.

전투의 열광

패치로 스킬은 1스택으로 조정됐는데,

아닛?트포가 공속40%로 증가했다.트포와 열광의 조합으로

한타때도 더 큰딜을 넣을수있고,초반의 맞싸움도 이길수있다.

회복력

라인유지력이 증가된다

꿋꿋함의 효율이 너무 안좋다....)

질긴 피부

평타기반 챔피언들의 딜을 낮춰준다.(초반에 유리)

살펴보기도 좋다.하지만 난 로밍을 많이 안가는편이고 라인전에서

많이싸우는편이기에 그냥 질긴피부를 들었다.

고참병의 흉터

헤카림은 일단 초반에 잘버텨줘야 중반에 위력을 발휘한다.체력50은 초반에 매우크다.

룬 갑옷는 중반,후반에 효과를 보는 특성이고,w를 일단켜야 효율이 좋음.

체젠을 높이더라도 그렇게 효율은 보지못함.그래서 난 고참병의흉터를 듬.

통찰력

텔,유체화,점화의 쿨을 낮춰준다.

텔로밍각,킬각등을 더 잘볼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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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실버에서 골드3까지 올릴때썼던특성임.

바로 이전에있었던 천둥군주!

이티어는 원딜들이 자리를 잘 못잡아서 그냥 천둥폭딜로 원딜죽이고올수있음.

브,실,골 참고하셈(저때특성 그대로올림.)


마술

양날의 검

흡혈귀

현상금 사냥꾼

방랑자

암살자(Assassin)

무자비

위험한 게임

정밀함

천둥군주의 호령








                                      

점화는......이제 안쓸때가 된듯

텔이 너프되긴했지만 운영적인면에서 너무좋은스펠임.

(확실히 유체화점화를 쓸때 텔이없어 좀답답한감이 있었음)

그리고 유체화가 너무좋아짐.특성까지 합하면 쿨153초.2분30초마다

쓸수있는거임.이속도 28~45%로 늘어났고.

이제 유체화점화는 하위티어(브,실)에서만 통할듯.


칼바람나락은 이거드셈-Ghost(유체화)Mark(표식)(칼바람유저이기도 함.ㅇㅇ)

특성은 통찰력>>인내심로 바꾸고.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Warpath(출정)

기본이동속도가 아닌 "추가"이동속도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올라감

Rampage(회오리 베기)

[ad딜]

2스택까지 쌓을수있고 1스택당 쿨이1초씩 감소함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ap딜]

범위안에 있는 적을 바론이치든,아군이치든 걍 아무다 다때리면 피흡함.

미니언및몬스터는 회복한계량이 있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ad딜]

스킬판정이 아니라 평타판정임(때문에 판테온의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잭스의Counter Strike(반격),티모의Blinding Dart(실명 다트)에 막힘)

지속시간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는게아니라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증가함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미는거리도 늘어남(빠른이동속도를 이용해서 적앞으로 간다음 우리팀쪽으로 밀수있음)

패시브덕분에 이동하는동안 q를 쓰면 q의 데미지도 증가함

유체화를키고 사용하면 매우빨라짐

"평타"판정이기 때문에 라이즈의Rune Prison(룬 감옥),럭스의Light Binding(빛의 속박)등 속박에 걸릴때쓰면 그대로 돌진하고 속박걸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ap딜]

원안에 있는적만 공포에 걸림

궁플 가능함

e지속시간동안 궁을쓰면 궁도 "이동거리"에 포함됨

유령기수만 맞아도 데미지줌

돌진하는동안 q,w,점화를 사용할수있음

"공포"를 이용해 우리팀쪽으로 당겨올수있고,우리팀으로부터 떼어놓을수있음

멀리서 쓰면 상대가 반응하기쉬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버프됬음.                                                            

가격은 70원정도 싸졌고 하위재료는 열정의검에서                       

쐐기검으로 바뀜.공속 40%로 증가,치명타 삭제,쿨감20% 추가.

이제 얼건을 버리고 삼위일체를 감.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격도 싸졌고,

능력도 좋아짐.

4,5코어때 반드시올림.


상대팀 올ad=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분노의 영약)


상대팀 4ap= 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강철의 영약)



상대팀 3ad,2ap=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강철의 영약)



우리팀에 딜이 부족할때(정글 세주,미드 룰루,원딜 이즈,서폿 브라움),상대팀 3ad,2ap

=Trinity Force(삼위일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죽음의 무도)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분노의 영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티모

탐 켄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공
하이머딩거

야스오

Lissandra(리산드라)Olaf(올라프)Kennen(케넨)Tahm Kench(탐 켄치)Teemo(티모)Quinn(퀸)

Pantheon(판테온)

------------------------------------------------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Rumble(럼블)Renekton(레넥톤)

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Shen(쉔)Ekko(에코)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

Jayce(제이스)

------------------------------------------------

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Diana(다이애나)Rammus(람머스)Rengar(렝가)Riven(리븐)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Poppy(뽀삐)Sion(사이온)

Singed(신지드)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Wukong(오공)Urgot(우르곳)Irelia(이렐리아)

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Jax(잭스)Kassadin(카사딘)Khazix(카직스)

Fiora(피오라)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


나중에 추가함




 나중에 추가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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