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45% (9표)
10% (2표)
45% (9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6
6
18
9/20
장인랭킹9였던 다리충의 즈롯다리 공략

- 머리분쇄자(2016-10-19, 조회수: 43439)


안녕하세요. 다이아에 서식하는 'Topsolhu Akbar'입니다.


지금은 닥배드 테러로 야마가 돌아서 지워버린 예전 공략글 그리고 지금 이 공략도 닥베드테러로 엿먹고있어서 


짜증나지만 씹뚜벅이 다리우스 성애자들을 위해 다시 한번 공략을 수정하러 왔습니다.


간단하게 티어인증과 실제 즈롯 사용전적 보여드리고 갈께요.


(이미지에 나와있는 아이템은 예전에 개발한겁니다. 

새로 개발한게 있으니 skip ㄱㄱ)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표식

고정공격력 9개


인장

고정방어 9개(ad), 성장체력 9개(ap)


문양

고정방어 9개(ad), 고정마저 9개(ap)


정수

공속 2개 고정 공격력 1개


* 평타위주 ap딜러이거나 ad,ap 복합딜링 챔피언이면 고정 방마저를 껴줍니다.



****   룬설명   ****


다리우스 룬을 체젠룬, 흡혈룬, 이속룬 등으로 여러가지 방면으로 개발을 해보았지만


아래에 응용룬인 고정딜 챔피언 상대 룬외에는 여러가지 결함이 있어 결국 정석적인 룬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ex) 


정수 2개에 체젠룬, 흡혈룬(도란검) : 3랩까지는 기존의 있던 룬보다 라인유지력이 상당부분 상승하나 4랩이후 정말


효율성이 떨어져(예를 들면 4랩이후 킬각을 보거나 라인주도권을 쥐어야할 다리우스가 3랩까지의 딜교에서


공격력이 부족해 결국 버티기에만 특화되어버리는 현상이 나옵니다. 이럴꺼면 차라리 다른챔을 하는게 낫습니다.


다리우스는 강력한 공격력으로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하는 것에 특화된 챔프입니다.)


추가 : 다리우스가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라인주도권을 가져가는 일이 많은 챔프이긴 하지만


씹뚜벅이이기 때문에 갱도 잘 당하고 레벨 당 성장치가 높은 챔프라 처음부터 막 단단하지 않아


매드무비처럼 1:2 막 갱승내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성장차이로 이길 수 있을거 같으면 초반에 계속 사려주면서 cs 챙기시고 갱 호응만 잘 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6/ 6 /18을 찍는가?

요즘은 그냥 무난하게 12 0 18 찍고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어요.


가장 기본이 되는 이유는 그저 룬에서 부족한 공속을 충당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이득을 쉽게 보게 


해줄 양날의 검과 암살자를 같이 가기 위해서 찍었습니다. 제 특성이 싫다 하시면 널리 쓰이는 특성 쓰세요. 


흉포


분노 : 저는 공속을 위해 분노를 찍습니다. 마술은 q딜과 출혈딜만 늘려주기에 찍지 않습니다.


양날의 검 : 탱커의 특권이라고도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압제자와 함께 쓰시면 순간적으로 딜링을 약 6퍼까지 늘려줍


니다.



책략


포악함 : 평타로 미니언 먹기 더 쉽게 해줍니다. 다리우스는 로밍위주의 챔피언이 아니니 미니언 먹기 쉽게 찍어줍니다.


암살자 : 1:1, 1:2 상황이 잦게 되는 다리우스에게 딱 맞는 특성입니다.




- 천둥군주 들때 특성.


결의


회복력 : 다리우스 템트리 상 꿋꿋함으로 이득볼 수 있는 것은 방마저 10씩 추가로 올려주는 것 밖에 없습니다.


후반가면 방마저 10의 차이는 미미하므로 초반 라인유지력을 위해 회복력을 찍어줍니다.


질긴 피부 : 기본공격을 통한 맞다이가 잦은 탑라인에서 꿀같은 특성입니다. 찍어줍시다.


룬 갑옷: q, 착취를 통한 회복력을 늘려주는 꿀같은 특성입니다. 고참병의 흉터는 특수 챔피언(올라프, 이렐리아)일때만


찍어줍니다.


통찰력 : 인내심도 좋은 특성이지만 텔,점멸 메타인 요즘에는 스펠 쿨을 줄여주는 통찰력을 찍습니다.


신속 : 말이 필요없습니다. 다리우스는 퓨어탱커가 아닙니다. 1점사 당하면 쉽게 녹아요. 강력한 딜을 적에게 접근하여


넣기 위해 신속을 찍어줍시다.


착취의 손아귀 : 탑 대세 특성 착취의 손아귀입니다. 최근 패치를 통해 딜링은 자기 최대체력 3퍼를 주고 회복은 1.5퍼가 되었습니다.  


3퍼주고 3퍼 얻던 예전에 비해 회복량이 반토막이지만 다른 것보다 다리우스에게 가장 효율적인 핵심특성이라고 


생각하기에 찍습니다.

점멸 :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 깜짝 킬, 도주에 모두 유용한 스펠입니다. 찍어줍시다.


점화 :  같은 맞다이 챔이면서도 체력회복이 괴랄한 애들 상대로 들어줍시다.


텔레포트텔포메타인 현재, 상대가 텔을 타면 맞텔을 통해 라인 복귀, 타 라인 개입을 해야하므로 들어줍시다.

                 텔 사용하지 마세요. 요즘 메타에서 다리우스 들고 텔드실꺼면 다른 챔 하세요.

                 텔이 전혀 안맞아요.


탈진 :  리븐, 올라프, 일라오이 그 외에 순간 폭딜이 다리우스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외 의 딜을 주는 상대라면 탈진이


 좋습니다. (일라오이는 솔직히 탈진걸어도 답이 없어여,,, 촉수피하는게 최고...)


유체화 : 상대가 탑 말자하나, 애니비아 등 개변태같은 챔피언들고 탑에 기어올라와서 원거리로 짤짤이고통을 줄 때


혹은, 상대 챔프 조합이 무한 슬로우나 cc기가 많아 한타에서 활약하기 힘들 꺼 같을 때 들어줍시다.


붙기만 하면 가장 강력한게 다리우스입니다. 팀원이 " 아 다리우스님 텔 좀 드시지" 하면 씹어줍시다. 


여러분의 판단을 믿으세요. 탑은 탑라이너가 제일 잘 알지 타라이너가 알아주지 않습니다.


정글러가 탑에 108갱 와줄리는 없으니 쳐맞고 1분뒤에 복귀텔쓰고 다시 쳐맞고 또 집가는 것 보다 붙어서


킬각 노리는게 낫습니다. 


*2016-05-18 : 탈진은 상대가 다리우스가 딜을 버티기 힘들정도의 폭딜러라면 들어줍시다.

*2016-05-22 : 6.10패치에서 버프먹은 유체화를 추가했습니다.

*2016-07-24 : 점화 삭제 = 상위권에 갈수록 점화들고 할일이 없습니다. 상대방이 다리우스가 라인전이 강력하다는 것을 알기에 이길거 같을 때를 제외하곤 다리우스하고 안 싸워줍니다. 저티어라면 들어도 무방합니다.

*2016-09-27 : 유체화 내용 수정.(상대 조합보고 사용추가)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4스택 궁

* e 평 w 평 q 궁 (점화)


* 4스택을 쌓아둔 후 궁을 통해 마지막 5스택을 쌓아 출혈 딜로 죽게하는 콤보입니다.


5스택 궁

* q e 평 w 평 q 궁


* 정석적인 다리우스 콤보입니다. 5스택을 쌓고 궁으로 마무리합니다. 탱커를 상대할 경우에는 저 콤보에 잘 죽지


않으니 5스택을 쌓은 후 최대한 평타를 치다가 킬각에 궁으로 마무리 해줍시다.



스킬 활용 팁

Q 활용하기 : 다리우스를 하며 감을 익혀야 합니다. q를 맞추어야 딜교 및 라인 유지력이 가능해지니 거리 조절


잘해가며 맞춰줍니다.


W 활용하기 : 평타 한 두대를 치느냐 마느냐로 킬각이 보이느냐 안보이느냐가 갈리는 탑 라인전에서 근접딜러 상대로


유용한 스킬입니다. 아마 평타 사거리가 20정도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w로 때리면 상대는 슬로우에 걸려


다리우스를 때릴 수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때려주어 킬각을 잽시다.


*2016-05-22 수정 : 인벤 스킬설명에 보니 사거리가 300이라고 써져있네요. 사거리 증가하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E 활용하기 : 리메이크 이후 e판정이 좋지 않습니다. 딱 정확하게 e 끝사거리로 끌려하면 십중팔구 놓치게 되므로


e 최대사거리 약간 안쪽일 때 사용해 줍시다.


*2016-06-03 : 6.9메이지 대패치 이후 다리우스 e 포획에 버그가 있었습니다. 알아서 고치겠거니 하고 냅두니까


어쩜 일을 안하는지 6.11패치가 되고 나서야 고치더군요. 버그신고 꼭 해줍시다. 라이엇은 알아서 일 안하니깐요 ㅎ


R 활용하기 : 다리우스의 꽃 궁극기입니다. 패시브가 터진 상태에서 상대에게 패시브를 묻힌 후 3레벨 궁을 찍으면


1000이 넘는 트루뎀을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스택을 쌓지 않고도 궁으로 막타를 치면 순식간에 패시브가 발동되므로

 

한타를 역전시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드무비 찍겠다고  궁 아끼다가 한타 말아드시지 마시고 죽기전에 궁은 써주고


죽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즈롯 다리우스 템트리 순서.


0. 선템 :  취향껏. 개인마다 플레이 성향이 다른데 선탬을 꼭 이것으로 가라고는 말 안하겠습니다. 


Tip : 예시로 저는 3두콩(원기회복의 구슬) + 1포션 갑니다. 은근히 손이 아재라 그렇게 다리를 많이 해놓고도 평w나 q를 못맞춰 딜교실패로 라인전을 힘들게 갈 때가 종종 나와서,,, 3두콩이 은근히 좋은게 다리우스가 1랩 기본체젠이 그럭저럭이지만 레벨당 체젠률이 높아져 18랩 기준 1위인가 2위의 기본체젠률을 자랑합니다. 물론 18랩까지 삼두콩 유지할리는 없겠지만, 3코어 뜨기 전까지 두고두고 쓰기에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다른 하위템을 사야하는데 템창이 모자른다 하시면 부담없이 팔기도 좋고요(150원에 사고 105원에 팔 수 있습니다).


1.탐망 + 신발 


2.상대 라이너가 나보다 잘하거나 상성적으로 힘들다하면 상대가 ad, ap인지 구분하시고 그에 맞는 방탬올리세요.

  그 외에는 선탬은 블클.


3. 첫코어에 블클을 뽑았다는 가정하에 상대 라이너의 속성에 맞추어 방탬을 올려줍니다. 망갑, 정령 등


4. 3번까지 3코어를 맞추는 도중 상황에 맞게 닌탑, 헤르메스, 신속중 아무거나 신발 업글 하면 됩니다.


5. 상대에 체력비례 데미지 템, 스킬이 있고 그 챔피언이 잘큰 경우는 즈롯, 아니라면 워모그 올리고 즈롯 가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운영보다 한타에서 이득보기 쉬운 경우라면 즈롯빼고 가엔이나 가갑등을 가주시면 됩니다.


(체력탬은 더 올리지 마세요. 방어, 마저가 너무 부족합니다.)



블클 : 다리우스의 필수템입니다. 6.9패치 이전에는 3500원이라는 비싼 가격때문에 300원 더 투자해 트포를 대신 뽑기도


했지만, 현재 3100원이라는 적절한 가격이므로 700원이나 더 주고 트포를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출혈(패시브)가 물리딜로 계산되어 평타 한대만 쳐도 블클 스택이 전부 쌓이니 쿨감 20퍼, 체력 그리고 공격력까지


주는 블클 꼭 가줍시다.


트포 : 상대탑을 5번이상 따고 또 상대팀에 탱커가 없을 경우가 아니면 그냥 블클 가세요. 


닥베드러 : 에에!!! 공속을 40퍼나 늘려주는데 5스택 뽕빨에 취하는 다리우스에게 엄청 좋은거 아녜요!!? 


이거 완전 롤알못이넹. 베드줘야징


응 아니야 한타에서 다리우스가 붙어서 평타 계속칠 상황이면 걔가 탱커고(서폿 제외) 그 탱커 녹일 너가 


블클안간거면 넌 트롤에 불과해. 그딴 플레이는 일겜가서나 해.



*2016-05-22 트포추가 : 상대가 전부 물몸조합이면 블클대신 트포가는 것도 좋습니다. w가 상당히 강해집니다.


(여담이지만 pbe서버에서 트포 성능을 약간 손보고 있는데 치명타 대신 공속을 상당량 올려주고 쿨감 20을 주는것으로


바뀌는거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상황에 따라 블클대신 트포를 갈 상황도 자주 나올 것 같습니다.)


즈롯차원문


다리우스는 사실 텔이 어울리는 챔프가 아닙니다. 텔 위치가 조금만 좋지 않아도 텔로 통한 이득을 볼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또한 상대 조합이 강제 이니쉬 조합이면 탱커역할을 하는 다리우스가 항상 팀과 같이 붙어다녀줘야


하므로 운영에 있어서 더욱 힘을 쓸 수 가 없습니다. 이런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즈롯 차원문입니다.


즈롯차원문 설치는 다리우스가 2라인 단독 푸쉬 혹은 1라인 푸쉬와 함께 팀원과 항상 다닐 수 있게 합니다.


즉 운영 능력이 대폭 상승한다는 것이죠.


대부분 탑라이너, 특히 뚜벅이들이 합류를 잘 안해주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뚜벅이라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 백업을


갈 경우 라인 손실때문에  경험치, 골드 차이로 탑라인 주도권이 점차 사라지게 되고 이는 곧 라인전 패배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탑라이너들은 대부분 알겠지만 미드, 바텀과 달리 정말 탑은 라인전을 지게되면 끝도없이 말리기 시작해


cs수급에 심각한 지장이 생깁니다. 탑라이너의 고통을 알아주세요... feat. 적 정글은 탑에사는데 우리정글은 뭐하나.)


특히 다리우스의 경우에는 라인주도권을 빼앗기게 되면 정말 cs를 허락맡고 먹게될 지경에 이르게됩니다.


하지만 즈롯을 사용하게 되면 즈롯이 알아서 라인을 밀어주기 때문에 타워가 밀릴 걱정 없이 안심하고


백업, 타 라인 개입이 쉬워지며, 설사 라인전을 말려 주도권이 없다 하더라도 상대 라이너가 라인프리징을 못하게 할 수


있으므로 공격적으로나 수비적으로나 모두 알맞은 템입니다. 또한 방마저 역시 55씩 붙어있고 기본지속효과로


타워 근처에서 최대 이속이 20퍼까지 늘어나므로 라인복귀, 도주에 모두 알맞은 숨겨진 꿀템입니다.


(6.9패치 이후 Ap 챔피언들의 대격변으로 한층 더 정글에 ap기반 챔피언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ex) 피들스틱, 엘리스, 니달리, 말자하 등.


상대 탑라이너가 ad 정글이 ap면 더할 나위 없이 즈롯올리기 정말 좋습니다.)

* 말자하가 6.9 추가 패치에서 정글 말자하 사용에 대해 라이엇이 너프를 먹였네요. 말자하는 지켜봐야할 거 같습니다.



워모그 대체 공템





즈롯 대용 방템





*2016-05-18 방탬에서 수은 삭제 : 변태같은 하드cc기로 원거리에서 농락하는 경우(말자하 궁, 애니비아 스턴) 아니면 수은 가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고전적인 다리우스 카운터입니다. 라인전, 한타가 전부 다리우스가 밀립니다. 다행인것은 이놈은 텔메타에 어울려 케넨이 나오면 10중 9는 텔을 들기 때문에 점멸, 유체화로 킬각을 봐줍시다.(얘는 점화가 없으면 다리우스를 원콤내기에 딜이 약간 모자릅니다.) 유체화가 있으시면 텔보다 훨씬 한타에서 하실게 많습니다.
제이스
어떤 x가 여눈 스킵한 방관 탑제이스를 개발했는지... 요즘 롤드컵에서 자주 나와서 그런지 솔랭에서도 자주 보이네요.
제이스는 다리우스 상대로 킬각 잡기가 편한데, 다리우스는 스펠 올인하는 거 아니면 잡기 힘듭니다. 케넨, 티모, 퀸 이런애들은 짤짤이로 괴롭히는게 아파서 그렇지 붙기만하면 이겨서
점멸, 유체화를 자주 선택하는데 이놈은 순간 폭딜도 괴랄하고, 밀쳐내기 스킬로 다리우스에게 딜로스를 주어 붙는다고 이기는걸 보장하기가 힘듭니다. 벤합시다.
판테온
점화까지 들고오면 왠만하면 복귀텔, 1킬을 주지 않고서야 못버티는 판테온입니다. cs를 놓치는 한이 있더라도 사려줍시다. 방탬 갖추시고 6랩이후부터는 이기니 6랩이전에 너무 따이지 않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6전에는 사거리 600이나 되는 q로 계속 견제하면 다리우스가 숨쉬기도 힘들게 하지만, 첫 귀환후 다리우스가 무리하다 솔킬 따이신 거 아니시면 6랩 이 후에는 끌기만 하면 죽입니다. 대신 럼블이 안보일 때면 미아콜은 계속 쳐주셔야합니다. 이퀄라이져로 로밍이나 텔 효율이 좋아서 미드라인 길목에 핑와를 깔아주고, 그래도 어찌어찌 럼블이 다른라인에 가서 싸우고있으면, 타워를 먼저밀어 포블을 팀원에게 줍시다.(텔들었으면 상황판단해서 그 라인에 써주세요.)
갱플랭크
1:1 맞라인전에서 만큼은 어지간하게 갱플을 잘하는게 아니면 다리우스가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못해도 거리유지하면 파밍을 할 줄 알기만 하면 궁으로 계속 타라인에 개입해 게임이 지게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 정글에게 타 라인보다는 탑에 집중적으로 갱, 다이브 콜을 해주세요. 화약통이 빠진 갱플은 다이브에 엄청 취약합니다.
뽀삐
다리우스, 피오라 메타 이후 새로운 메타를 지배했던 뽀삐입니다. 리멬 직후는 당시 블클가격의 상향, 뽀삐 리멬 스펙 자체의 사기성으로 이기기 힘들었으나, 현재는 할 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다리우스가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 쉽고 후반가서도 1:1은 지지 않지만, 궁으로 인한 탱or 딜라인을 날려버리는 변수가 항상 존재하기에 한타력은 뽀삐가 더 좋은 측면이 있습니다.




분명 다리우스가 성장기대치가 높고 패시브와 궁이 s급의 스킬인건 맞지만, 말그대로 성장이 말리면 그 기대치도 기대할 수 없게 됩니다. 지금의 다리우스는 리메이크전의 다리우스가 아닙니다. 충분히 한타에서 할 만한 챔피언입니다. 영리하게 합시다.(근데 솔직히 뚜벅이라 구리긴 해요. 조합보고 픽하세요.)


사실 탑라인전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상성보다는 플레이 하는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탑라인에서 타라인보다 장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이유입니다.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카운터도 경험으로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챔프를 오랫동안 파서 탑라인을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카운터여서


게임하기 싫다고 징징대지 마시고 최대한 이길려고 해보세요. 생각보다 탑 라인 특성도 모르면서 탑이 쉬워보여서


오는 분들 혹은 그저 카운터라고 픽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괜히 탑에서 원챔프 장인들이 마스터, 첼린져 찍는게


아닙니다.


*(2016-07-13) 카운터 챔피언에서 라이즈 삭제 : 6.14패치에서 궁키고 괴랄한 딜을 넣던 옛 라이즈가 바뀌었습니다. 사용자에서 해보니 예전 못지 않은 폭딜이 나올 수 있습니다. 좀 더 추이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2016-07-15) 카운터, 쉬운 챔피언 수정 : 현 메타에서 자주 보이는 챔피언 위주로 뽑았습니다.

*(2016-10-18) 카운터, 쉬운 챔피언 수정 : 현 메타에서 자주 보이는 챔피언을 토대로 뽑았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유지 팁*************


상대 원거리미니언 3기 이하 =  밀리는 라인


상대 원거리미니언 4기 = 유지되는 라인


상대 원거리미니언 5기 이상 = 당겨지는 라인

 

초반 운영법

다리우스는 3랩갱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상대 정글의 쌍버프와 상대 탑라이너의 호응이라면 스펠 or 킬을 내주게 됩니다.


3랩갱을 피하고 싶으면 2번째 웨이브를 상대 타워에 밀어 넣으시면 대포미니언이 나오는 3번째 웨이브는 라인 초기화가


되어 갱 회피가 더욱 쉽습니다.

 

중반 운영법

 블클 나오시면 라인 주도권이 대부분 다리우스에게 있습니다. 상대 정글 위치 확인해가며 라인 압박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즈롯을 한 라인에 설치해두시고 다른 라인을 미시거나 한타에 참여해주세요.


즈롯 설치 tip


용 타이밍이고 바론이 없다 = 탑라인에 설치

바론 타이밍이고 용이 없다 = 바텀라인에 설치

바론, 용 둘다 있지만 상대가 특정 오브젝트를 더 챙길려고 한다 = 그 오브젝트의 반대 라인에 설치


 

팀파이트시 역할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우리팀 탱커와 함께 상대 딜러진을 물러간다

2. ew로 최대한 상대 브루저, 암살자들을 우리 딜러로부터 때어내 준다.


상황에 맞추어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Riven(리븐)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 탈진

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 처형인

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 수은 

 

- 챔피언별 상성이 어케되요 이런거 묻지말아라 좀. 상대가 나보다 잘하면 힘들거고 못하면 쉽겠지.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45% (9표)
10% (2표)
45%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