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83.3% (5표)
0% (0표)
16.7% (1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12
18
0
5/6
6.9패치이후 개편된 아이템 새로운탬트리

- 악쓰자(2016-07-29, 조회수: 49490)









안녕하세요.

전시즌다이아이고 이번시즌 플레1에서 서식중인 오리아나만600판정도한 사람입니다.

 인증이 꼭 필요하시면 쪽지주세요.

제가 공략을 쓰게 된 계기는 6.9마법사 패치 이후 주문력 아이템은 많이 바꼈는데 오리아나 공략은 전혀 바뀌지 않아 제가 쓰게 되었습니다.

 오리아나의 여러 팁과 상대법은 다른 공략에 자세하게 잘 나와있음으로 저는  '아이템'공략만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스킬활용 같은 것은 다른공략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총 가격 : 10,761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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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6.9마법사 패치 이후 성배에 원래 있던 패시브인 '킬or어시시에 최대마나 일정%회복'이 사라지고 새로운 패시브인 '상대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고 우리팀에게 쉴드를 써주면 우리팀 체력회복'이라는 새로운 패시브가 생겼고 가격도 대폭 하향했습니다. 그런데  주문력도 60에서 40이  되는 너프를 먹고 회복량도 너무나도 적어 성배를 선탬으로 가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선탬으로 찾은게 영겁의 지팡이(로아)입니다.

 로아가 이번 패치에 결과적으로는 10스택일때 너프를 먹긴 했지만 가격이 대폭 하락해서 2600원으로 빨리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탬으로 로아를 최대한 빨리 뽑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번째 코어탬으로는 모렐로를 선택했습니다. 로아로만은 오리아나의 마나소모량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판단되어 성배나 모렐로를 가야합니다. 먼저 성배를 가봤으나 주문력도 너무적고 회복량도 너무나도 적어 아예 버렸습니다.

 모렐로는 가격은 2900원으로 비싸졌지만 주문력이 80에서 100으로 늘어났고 원래 있던 '치감효과'는 없어지지 않고, 성배에 있던 '킬or어시시에 최대마나 일정%회복'이 새로 생겼습니다.  심지어 주문력 100인 아이템에서는 2900원이면 준수합니다. 그래서 2번째 코어템으로 선택하게 되었구요.

 3번째 코어탬은 대천사의 지팡이를 선택 했는데 여기서 의문이 들을 겁니다.

'아니 초반에 여눈을 사지도 않고 딜로스도 심한 대천사의 지팡이를 왜 3번째에 코어탬으로 가는가?'라는 의문이 들텐데 이 아이템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최대마나의 3%만큼 주문력이 오릅니다.'라고 써있습니다. 그런데 로아도 최대마나량 증가가 있고 모렐로에도 최대마나량 증가가 있어서 마나통 11랩, 로아10스택 기준으로 여눈을 모으지 않고 사기만해도 주문력이 135정도 오릅니다. 하지만 이것도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여눈을 모아서 대천사의 포옹으로 변하면 주문력이 18랩 기준 170 정도되고 나중에 대캡시너지인 주문력35%증가까지 받으면 230이 됩니다. 이런데도 딜로스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초반 여눈을 사지 않는 이유는 딜로스 때문입니다. 또한 대천사의 포옹이 나오면 생존력또한 증가합니다.

 4번째와 5번째 코어템은 대켑과 보이드를 가는데 순서는 상대방 마저없으면 대켑 마저 있으면 보이드를 사시면 됩니다. 이건 별반 다르지 않아요.


아이템별 오리아나 강약 시기(라인전 무난)

로아전 - 매우약함(주문력템x)

로아나옴 - 약~중

로아+모렐로 - 최강

로아+모렐로+대천사 - 강

그 뒤 최강


존야는 꼭 필요할때 빼고는 가지않습니다.

새로나온 주문력 탬과 심연의 홀은 사거리가 오리아나 스킬사거리보다 짧아 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야스오
아지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애니
트위스티드 페이트

 어떤 분께서 상대법을 추가해 달라고 하셔서 챔피언별 상대법을 쓰는데 제가 이미지를 넣는 법을 몰라서 그냥 글로만 쓰겠습니다.

 대신 제가 만나본 챔프에 한에서는 이상한거는 다쓰겠습니다.



 1.갈리오

 갈리오는 라인전에서 평짤만 해도 아파하는데 갈리오 W스킬인 방벽을 썼을 때는 딜교를 웬만하면 하지마세요. 오히려 손해봅니다.

 갈리오는 언제나 궁으로 갱호응 하는것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2. 갱플랭크

 갱플랭크는 딱콩은 쉴드로 반응 하시고, 술통 폭발만 조심하면 되요. 술통 2칸에서 1칸될때 톡 쳐주시고요, 그리고 당할 것 같으면 쉴드!!

 마지막으로 라인이 밀어졌을 때 궁으로 인한 갱호응 조심하세요.


 3.그라가스

 그라가스의 Q를 쉴드로 막아주세요. 그리고 무조건 미니언 뒤에 숨어 계셔야 합니다. 배치기 맞으면 손해입니다.

 6랩이후에는 그라가스에게 무리하게 킬각 잡으려고 따라가지 마세요. 따라가다가 궁맞고 상대포탑으로 날라와서 그라가스 배치기 맞으면 거의 80~90%확률로 회색화면 뜹니다.


4. 나서스

 이 강아지는 보통 텔을 들고 오는데 초반에 조금 견제가 되는 거 같아도 돈 좀 모아서 망령의 두건 나오면 딜이 안들어가요; 이럴 때는 더티 파밍을 못하게 하기위해 라인을 쭉쭉 미세요. 그리고 우리가 더티파밍 하면 됩니다.

 진짜 괴물같이만 안키우면 되요,


5. 녹턴

 6랩전에는 공굴리지 말고 평타치다가 상대가 Q쓰면 쉴드로 막고 Q쓰세요 절대 QW 쓰시면 안되요. QW같이쓰면 녹턴 쉴드에 다 막혀요. 이건 시비르 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첫번째 딜교 때 Q로 녹턴W를 뺐으면 그 다음 딜교 때는 QW 쓰셔도 무방합니다.

 6랩후에는 우리가 솔킬각을 주시면 안되요. 그냥 체력 60퍼이하면 정글러 불러서 커버하고 집 가세요. 어쩔 수 없어요.


6.니달리

 니달리는 창만 조심하면 됩니다.

(1)창을 무빙으로 피한다.

(2)창을 어쩔 수 없이 맞을 것 같다->쉴드를 쓴다.->니달리가 들어온다.-> 니달리는 WEQ or WQE쓴다.->당황하지 말고 도망가는 니달리 후두려패준다.


7. 다이애나

 6랩전에는 무조건 오리아나한테 주도권이 있는데. 6랩후에는 킬이나지 않은 이상 다이애나가 주도권을 가질겁니다. 그냥 블루먹고 평타칠 생각하지 마시고, 사거리로 공만 굴려서 견제하세요.


8. 라이즈

 라이즈는 사거리가 오리아나보다 짧고 돌진기도 없는 뚜벅이라 라이즈가 딜교를 제대로 하려면 걸어와야 하기 때문에 뒤로 빠지면서 QW를 넣어주시면 허우적거리면서 못올겁니다. 이번에 라이즈가 바뀌었는데, 절대 딸피 미니언 옆에 서계시지 마세요. 라이즈가 E로 미니언을 죽이면 E가 옆으로 퍼져나갑니다. E맞으면 W인 속박 지속시간도 2배 증가되고 Q데미지도 2배 증가 되기 때문에 그냥 사리세요.


9. 럭스

 럭스는 진짜 사거리는 길어서 힘들거같은데 하나도 안힘듭니다. 대신 신발을 헤르메스 가주시면 좋아요. qer콤보를 조금만 주춤거려서 늦게 쓰면 속박이 빨리풀려서 궁을 피할 수 있거든요. 그냥 E는 E로 방어해 주시고 럭스 패시브만 조심하세요. E맞고 패시브평타면 그대로 천둥 터집니다.

 나중가도 그냥 잡아요.


10.루시안

 이 흑형 그냥 답이 없..

예전에 한번인가 두번 만났는데 루시안Q를 E로 반응하기도 힘들고 라인푸쉬력도 좋아서 주도권도 잡기 힘듭니다. 딜교하려고 Q쓰면 E로 앞대쉬 쓰면서 역으로 딜교 걸어오면 쉴드밖에 쓸게 없어요... 그냥 미드루시안이면 CS만 조용히 먹어도 감사합시다.


11. 룰루

 룰루는 평타 딜교를 하시려면 미니언 뒤에 숨어서 하세요, 그냥 1대1로 맞짱을 평타로만 뜨면 집니다.

 룰루는 커져라 때문에 솔킬 내기 힘들어서 그냥 파밍하세요. 한타가서 승부를 봅시다.


12. 르블랑

 르블랑은 QW가 무서운데, QW맞았으면 르블랑이 W로 다시돌아갈 자리에 QW써주세요. 르블랑이 들어왔다고 코앞르블랑한테 쓰면 돌아갑니다. 르블랑이 몇번 당하면 안돌아가는데 그때부터는 눈치싸움입니다. 그리고 절대! E맞으면 안되요 무조건 딜교집니다.


13.리 신

리신은 Q맞으면 E쓰고 들어오면 W쓰고 Q쓰고 카이팅 해주세요. 리신이 타워안으로 들어오지 않는이상 뭘 어떻게 싸워도 집니다.

 6랩후 원콤조심.


14.리븐

 리븐은 거리유지=생명입니다. EQ쓸거리주지마시고 EQQ쓰면 닿을정도로 거리유지하세요 EQ써서 들어왔는데 Q가 맞았다면 그 딜교환힘들어요.

6랩후 원콤조심.


15.리산드라

 리산드라는 리산드라-우리팀미니언-나 <-이렇게 일직선으로 서있지마세요. 오히려 리산드라Q스킬을 맞기가 쉽습니다. 6랩후 궁호응 조심합시다,

스펠은 정화! 무조건 정화!


16.마스터 이

 마이를 만났을 때는 마이Q스킬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마이가 Q를 쓰면 처음에 대미지를 준 대상에게 돌아옵니다.

그러므로 라인을 슬쩍 당겨서 타워사정거리 밖에 있다가 나한테 알파를 쓰는순간 점멸로 우리 타워에 배달합시다. 마이가 당황해서 점멸 안쓰면 킬이고 거의 점멸을 쓰는데 써도 집갔다 와야되서 이득입니다. 이거 꼭 사용하세요.


17.말자하

라인 미는속도가 공허충을 생산할 수 있어서 말자하가 훨신 빠르기 때문에 주도권 잡기 힘듭니다. 말자하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말자하 패시브쉴드가 다시 생기지 않게 쳐주는 겁니다. 이거 중요해요. 갱이 왔을 때도 정글러 입장에서 쉴드 쳐져 있으면 갱가기 애매합니다. 딜교 할때도 애매하고요. 그러니 패시브쉴드가 유지되지 못하게 톡톡 쳐줍시다.

 마지막으로 궁으로 갱호응 조심하세요..


18,말파이트

 굴렁쇠는 쉴드로 막아주세요.

 6랩후 상상을 초월하는 딜이 나옵니다. 체력이70퍼 있다면 조심하세요. 만약 점멸이 있다면 역관광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내가70퍼 있다면 상대는 더 적을 테니까요.

 

19. 모데카이저

 모데가 바뀐이후 만나보지를 못해서ㅜ아는데로만 적겠습니다.

 모데Q마지막 3타가 되게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영상을 봤는데, 나중가면 점멸3타+점화+궁+E면 죽더라고요.. 

한타때 조심합시다.


20. 모르가나

뭔가 럭스와 같은듯 하면서도 다릅니다.

Q맞으면 무조건 딜교 집니다.

E때문에 궁쓰기도 애매할때가 많아요.

6랩이후에는 많이 해본 모르가나는 QW 맞추면 그냥 들어와서 궁쓰는데 원콤입니다. 조심하세요.

스펠은 정화 추천 드립니다.


21. 바루스

바루스는 Q는 E로막고 바루스E는 그냥 맞으세요 그리고 바루스 E거리가 나온다는 이야기는 오리아나QW도 닿는다는 뜻입니다. 무슨소리인지 알죠?

궁으로 인한 갱호응 조심하세요.

스펠 정화추천 드립니다.


22. 바이

1랩에 바이가 E 배울텐데 사거리 안닿게 조심하세요 쉴드로 반응하기도 힘들어요. 그리고 바이가 스킬쓰면 바이 패시브로 인해 쉴드도 생깁니다. 딜교할 생각 마시고, Q맞으면 아플거에요 ㅜㅜ 조금 거리 벌리신다음에 QW하시고 평타 무진장 때리세요.


23. 베이가

베이가는 E조심하세요. 걸렸다가 그냥 갱까지오면 사망입니다. E사정거리 안에 계시면 그냥 앞무빙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랩때 집을 안가셨다면 원콤 조심하시구요.

스펠 정화 추천드립니다.

 

 

24. 벨코즈

이 촉수괴물은 W를 미니언한테 쓰면서 라인을 밀건데 미니언이랑 같이 맞지 마세요. 그리고 미니언한테 스킬쓰면 딜교환을 거세요. 그럼 무조건 딜교이김 대신 라인당겨짐.

벨코즈가 10판만 해봤어도 E맞으면 W는 무조건 맞으니 E는 되도록 맞지 맙시다.

 

25. 브랜드

이놈은 W안맞으면 딜교이기고요.

W맞아도 쉴드쓰면 그렇게 안아파요.

스킬맞고 Q는 절대 맞지 맙시다. 무조건 딜교 져요.

한타때는 무조건 넓은곳! 모여있으면 딜2배는 들어가요.

 

26. 블라디미르

이 흡혈귀는 E차지할 때 사정거리 안에있으면 그냥 쉴드미리 써주시고 어차피 초반에는 견제를 해봤자 Q로 피흡이 되기 때문에 초반에 갱을 불러야 합니다 특히 블라디가 정령의 형상을 선으로 간다면 더욱 솔킬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정글에게 초반에 많이 봐달라하세요..
솔직히 챔프자체가 둘다 한타때 빛을 내지만 3인궁 이상 넣지 않는 이상 블라디가 한타에서 휘젓고 다니기 좋아요. 이러한 이유로 같이 파밍만 하는것은 좋지않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며칠 후에 쓸게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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