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41.7% (5표)
0% (0표)
58.3% (7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18
0
12
7/12
열광 하이브리드AS딜탱피즈

- 섹시리(2016-05-20, 조회수: 10241)

써보지도 않고 닥배드 사절좀...
저는 하는 판마다 캐리중이라 본캐 랭크에서 쓸까 고민중인데;;





보시다시피 비록 부캐 일반 게임이기는 하지만, 현재 4승 1패중이고,

저희 마이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내전 게임에서도 선보였다가, 구인수를 가는 도중 조금 말린 기억도 있네요.

거기서 영감을 받아 구인수를 뺐습니당.



일반 1패의 부분에서는 아군 탑 나서스가 가렌과 투탑을 갔다가 미드가 비었고,

가렌과 싸우던 나서스가 미드로 쓰로잉!하는 사태가 벌어져서 ㅠㅠ

랭크에서는 좀 더 연구한 뒤 게임하여 사람들에게 피해주지 않으려 하니 10판정도 돌리고 랭크해볼게요.



이 공략에 대해 선입견을 가지신 분들께 감히 한말씀 드리자면,

은근 괜찮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피즈를 해 보신 분들이라면 잘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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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ㅇ!

마스터이 공략으로 엑셀공략을 달성하고, 이번에 정글 피즈 공략을 쓰게 된 인벤러 섹시리입니다.
(친구 별명인데, 옛날에 아무렇게나 닉네임 설정한게 이꼴;)


이번에 제가 발견해낸 새로운 메타는 바로 정글 AS딜탱피즈입니다.

이전에는 탱커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려고 했지만, 아주 잘큰게 아니면 딜도 탱도 되지 않는 느낌이 강해

탱킹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브루징 위주로 아이템을 구성하였습니다.


비록 이전에 제가 생각했던만큼 사기챔프는 아니였지만, 현재 구성한 템트리대로면 충분히 쓸만하다고 봅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063 IP
표식>
마법 딜이 기반, 물리 딜은 부수적인 자잘한 것에서 챙겨서 반 (전투의 열광도 물리딜)

두 딜이 반반이기 때문에 쌍관이 좋습니다.

쌍관룬이 없다면, 물리룬이나 마관룬도 좋습니다.
방관만 안드시면 됨.

인장>
피즈는 근접정글링이 필수기 때문에 방어룬이 필요합니다.


문양>
정수에 공격 속도를 넣어 정글링을 강화할 것이니,
부족한 주문력을 넣습니다.
부족한 마법 저항력에 대한 설명은 아이템란에서 설명합니다.

정수>
정글링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공속룬을 들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하이브리드AS딜탱피즈특성은 정답이 없습니다.

전투의 열광만 잘 챙겨주시고, 나머지는 거의 취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결의에 12포인트를 주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좀 더 공격적인 성향을 원하시면 책략에 12포인트를 주셔도 좋습니다.


전투의 열광을 가는 이유.

1.이 공략의 피즈는 공격속도를 주로 올리는 피즈이고,

2.(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로 적에게 %물리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마법딜을 넣을 수 있으며,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으로 전투의 열광4스택이 쌓임 (이후 도트뎀으로 6스택까지올라감)

3.공속을 올리기 때문에 다른 특성보다 효율이 좋음
Smite(강타)Flash(점멸)고정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은 진리임.

피즈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이 절반이라 해도 과언 X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순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순으로 선마합니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이 스킬은 룬의 쌍관과 공속, 주문력 모두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먼저 마스터하고, 스킬 씹기와 이동기 확보를 위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마스터합니다.




스킬 활용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먼저 설명하겠습니다.




키고 평타때립니다.


이게 끝입니다. 중요한건 그냥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키고 평타때리는 거 딱 하납니다.





이 평타가 왜 쌔냐면,



일단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스킬 자체에도 잃은체력%데미지가 달려있고


공속에 투자하기 때문에 평타당 0.3AP라는 계수를 최고효율로 뽑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열광하이브리드AS딜탱피즈는 코어템으로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Wit's End(마법사의 최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을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은 물리데미지이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과 함께 피즈의 평타당 물리딜링을 책임지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소량의 AD도 한몫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3코어가 나오면 딜이 충분하여 더이상 딜템이 필요 없는 것이


결국 피즈에게 신발 포함 3탱템을 가게 함으로서


열광하이브리드AS딜탱피즈를 만듭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스킬 회피나, 이동기 위주로 사용해주시고,

정글링할때도 괜찮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렙전 갱킹시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슬로우를 묻혀 갱킹력을 강화할 수 있고,

벽도 넘을 수 있으며, 쿨타임도 매우 짧아 좋은 스킬입니다만,

이 공략의 피즈의 주딜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입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상대방과의 거리를 좁힐 때,

평캔할 때 좋으며, 타겟팅 도주기로도 좋습니다.

Kalista(칼리스타)같은 녀석들이 날뛰어 봤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로 지구 끝까지 따라가서 죽여버릴 수 있습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는 온힛스킬이기 때문에 평타 피해도 주고, 모션이 있음에 따라 평캔도 가능합니다.

때릴수록 공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더더욱 남은 3스택은 AS피즈에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의 슬로우,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의 슬로우와 에어본으로 평타 3대를 때리는 건

탱템을 3개 가는 피즈에게는 절~대로 어렵지 않습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슬로우와 에어본, 추노용으로 사용하세요.

그렇다고 딜이 안나오는건 아닙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적이 맞으면 마법 피해량이 증폭됩니다.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신발 택 1

시작아이템)
정글링 첫바퀴는 조금 힘듭니다.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렇게 구매해 주시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두개를 먹으며 3캠프하신후  3렙 탑이나 미드갱을 봐주세요.

어자피 블루를 먹기 때문에 체력관리 차원에서 도움이 안 되는 (사냥꾼의 부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글템인챈트)
인챈트는 상황과 개인 취향에 따라 (척후병의 사브르)(추격자의 나이프)를 선택하여 플레이합니다.

저는 (척후병의 사브르)만 갑니다.




필수 아이템)
2코어까지는 다 똑같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순서대로 올려주세요.


신발)
왠만한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혹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올AD위주인 경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그리고 극후반에 아군의 딜을 못 믿어, 딜을 높히고자 하는 경우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선택 아이템)
적이 AP위주라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Wit's End(마법사의 최후)트리를,

올AD위주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방어 아이템]트리를 올립니다.

방어 아이템으로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 있고, 가격은 같으니 상황에 따라 맞춰 가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조합을 상대로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 좋습니다.

마지막 아이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중 하나를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추천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게 되는 이상 주변에 마법 데미지를 주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 조금 더 딜링에 도움을 줍니다.

조금 더 캐리력을 높히고 싶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중 하나를 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c기가 카운터입니다.

그걸 피하기 위해 재간둥이가 존재합니다.
이번 수정을 통해 AP를 조금 더 올리고 마관위주의 템트리를 구성해 딜량을 높히고자 했습니다.

특히 Abyssal Scepter(심연의 홀)+Wit's End(마법사의 최후)트리는 총 35~50만큼의 고정마관을 가지며, 최대 125의 마법 저항력을 가집니다.

이러한 아이템 트리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딜량도 높힐 뿐더러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자체 쿨감20%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쿨감 10%로, 최소한 쿨감 30%는 맞출수 있도록 했구요.

딜은 1.5배정도로 강력해지고, 탱킹은 25%정도 줄이는 방식으로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마음잡고 마관을 올려서 상대 물몸 딜러들을 박살 낼 수도 있도록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Abyssal Scepter(심연의 홀)Wit's End(마법사의 최후)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로 극마관세팅을 할 가능성도 열어두었고요.


이번에 머리를 싸매고 생각한 결과

딜, 탱, 공속, 쿨감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이는 템트리를 개발했다고 자부합니다.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게임 플레이해보시고 피드백 남겨주세요.

 

 

운영법

조금 더 딜에 치중한 만큼, 미드 피즈와 비슷하게 플레이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 갱각이 안나오면 억지갱킹보다는 정글링위주로 플레이하세요.

Health Potion(체력 물약)두개 정도 빨면 정글링 원활하게 가능하고, 블루를 먹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정글몹 평타를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피하고 돌거북 효과를 잘 활용하시면 정글링에서 피 손해 보는 일은 없고요.


첫귀환 이후로 정글링은 편합니다.


갱각이 나온다면 그냥 갱 가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피즈가 아무리 사기더라도 무리하면 힘듭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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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58.3%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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