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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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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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자이라 연구자료.

- Elfe(2016-05-19, 조회수: 3251)

자이라가 리메이크된 이후 패시브로 인해 1렙싸움에서 어느 정도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불규칙 적으로 튀어나오는 씨앗을 이용하여 빠르게 천둥군주를 터뜨려 예상치 못한 폭딜을 선사 할 수도 있지요.

하지만 자이라의 특성상 탑이나 미드를 가기엔 아직 뭔가 1% 부족합니다.

네, 예전의 벨코즈 처럼요.

벨포터를 하다가 리메이크로 설 곳을 잃은 2시즌에서 부터 서포터를 해온 서폿 지박령의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주의: 이 공략은 골드에서 쓰여졌음을 말씀드리는 바 입니다.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5
  • 방어
    +9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빨간룬에는 마관

노란룬에는 고정방어

파랑룬에는 마관

룬에는 이동속도

지금 제가 끼고있는 룬입니다.

전에는 빨강, 파랑, 왕룬에는 전부 마관을 넣은 마관 20짜리 극마관 룬을 썼는데, 아무래도 공격에만 치중한 세팅이다

보니 생존력이나 킬 결정타 상황을 만들기가 너무 힘들어서 과감하게 왕룬의 마관을 빼고 이속을 넣었습니다.

근데 이게 예상외로 무빙은 무빙대로 잘되고 딜도 그다지 차이가 없더라고요.

마관-이속 룬. 꽤나 쓸만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 18 / 0 천둥마스터리 입니다.

1. 약점노출(약점 노출)을 찍지않고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찍는 이유는 단순히 아군의 딜을 깨알같이 상승시키는 것 보다 

자이라의 딜을 미세하게라도 상승시키는게 라인전에서 보다 높은 우위를 점하기에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2. 무자비(무자비)는 정말로 OP축에드는 특성이라고 생각하지만, 명상(명상)특성으로 보다 잦은 포킹을 넣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되어 눈물을 머금고 무자비를 포기했습니다. ㅠㅠ


3. 확실히 지능(정신 확장)이 정밀함(정밀함)보다 크게 체감되는건 맞습니다만, 룬에도 마관이 들어간 특성이니만큼 

마관5는 놓치기 아까운 유혹이었습니다.


4. 또 다른 OP특성인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을 포기하고 산적(산적)을 찍는 이유는, 두 특성을 번갈아 가면서 써본 

결과 산적이 골드수급에 끼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코어템을 뽑은 뒤 복귀때마다 핑와를 하나씩 사들고 갈 수 있는 정도일까요?

와드하나에 전장의 판도가 바뀌는 협곡의 특성상, 핑와를 위해 산적을 택했습니다.(눈물겨운 선택)

소환사 주문의 선택지는 크게 Flash(점멸)Exhaust(탈진)와 Flash(점멸)Ignite(점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진행될수록 점화의 활용도는 떨어지기 마련.. 떄문에 상대가 소라카더라도 상대의 조합에 암살자가 

있다면, 저는 탈진을 드는 편입니다.

하지만, 점화를 드는 것도 나쁜선택은 아닌게, 무었보다 자이라가 킬각을 확실하게 굳히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추가로 상대에게 힐사용을 강요해서 1점화= 1힐 의 교환비를 낼 수도 있지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초반의 강함에는 점화가

후반의 견제력에는 탈진이 유리합니다.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에 맹렬한 성장(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을 찍습니다.

페시브의 효과를 믿고 휘감는 뿌리(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를 올리기에는 페시브가 너무 불규칙 적입니다.

식물이 없다면 견제도 딜도 어려운 자이라의 특성상 확실한 식물성장의 카드인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을 2렙때 가져와서 견제의 우위를


점하는게 여러모로 괜찮습니다.





치명적인 꽃(Deadly Bloom(치명적인 꽃))을 맞춘다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가 않을때가 많습니다.


이번 패치로 자이라의 식물 AI가 높게 설정되어 태어나자마자 근처의 가장 가까운 쳄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는 만큼,


Q식물만으로 견제하는 플레이도 상당히 상대 라이너에게 큰 압박으로 다가 올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 아이템 빌드의 핵심은 라일라이의 수정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지속적인 슬로우 및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의 효과를 
증폭시키고, 쌍마관템 (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과 룬13 + 특성5(8). 도합 48(51)의 마관으로 적에게 지옥같의 딜을 선사하는게 

목적입니다.
남은 템창은 상황에 따라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등으로 가주시면 되고,
탬트리또한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을 너무 고집하지 마시고 상황에 따라 기괴한 가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까지만 올린뒤 라일라이를 올린다던가
제드나 피즈등의 암살자가 너무 컸다면, 서리여왕의 지배((서리 여왕의 지배))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등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올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돈탬을 얼음 송곳니(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 까지만 올린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바로 올려 로밍이나 무빙에 좀더 힘을 실어주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는 필수입니다. 두개씩 사들고 다니면서 무조건 박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라이엇 딸년
제드
라이엇 아들년
피즈
thㅣ발둥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전형적인 지원형 서포터입니다.

Q거리 하향이후로 자이라의 QW콤보 보다 훨씬 더 짧은 교전거리를 가지게 되어, 자이라의

포킹에 속절없이 당합니다.

소라카가 킬각을 내주지 않더라도 원딜이 샌드백이되니 소라카 입장에서는 정말 라인전

끝날때까지 W만 눌러대는 지루한 싸움이 이어질 뿐입니다.
나미
나미는 세이브 능력이 탁월한 서폿입니다만.. W나 E강화 평타를 맞추기위해 접근하는 순간

자이라의 속박에 당해 바텀은 부산포 해산물 시장이 되고맙니다.

Q에 절대 맞지마세요.
Zed(제드)LeBlanc(르블랑)Fizz(피즈) 정말 답도 없습니다. 밴만이 살길입니다.
저는 별도로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도 밴픽의 대상에 올려놓는 편인데, 그 이유는 라인에서 이득을 챙겨야 하는 자이라의 특성상

블츠를 라인에서 저지하더라도, 로밍을 가버리면 자이라는 손가락만 빨면서 아군의 라인이 블츠에게 터져나가는 꼴을

기켜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 위에 세명이 전부 밴되었다면, 팀원과 상의 후에 신중하게 벤해주세요.


자이라의 기본 포킹은 QW후 평타거리를 재거나 평타를 날린후 QW.


그것도 여의치 않다면, QW만 날려서 Q식물에게 포킹을 맡기면 됩니다.


E의 각은 언제나 고려하고 있어야하며, 별도로 페시브의 씨앗이 드레곤 길목쪽으로 집중되게 퍼지도록 


그 길목 쪽에 오랫동안 머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시브와 보유한 2개의 씨앗으로 순간적인 식물지옥을 만들어 낸다면, 적의 갱킹에 취약한 자이라도 역전의 순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자이라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부족한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속절없이 지적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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