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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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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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이즈리얼용 조커카드 누누 서폿

- 신비한차원문(2016-05-28, 조회수: 5451)

맞는 걸 좋아 하는 서포터들에게.



애초에 조건부 조커카드이므로 막 꼴린다고 픽하면 안됨.




1. 최소한  상대방 서포터만이라도 하드  cc 없어야됨


2.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이고 아군 원딜이 루시안일 때 혹은 시비르일때. 혹은 쎈픽일때.


*베인도 약하지만 상대원딜이 베인이면 괜히 깝치다가 디짐


3. 아군정글러가딱봐도 rpg 정신병자. 그냥 니가 강타 대신 q 쓰세요.


4. 상대방에 제드같은거 있으면 안됨, 애초에 벤하면되니신경쓸건아님.


5. 누누 이해도 없으면 하지마셈.



* 이 공략은 다이아 심해에서 쓰였음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1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무난함.


노랑에 체력들고가도 좋음.


근데 그냥 1렙에 q 찍고 리시할때 정령 뜯으면 체력 오름


그래서 비슷함.


당연히 쳐맞고 튀려면 이속은 필수.


어그로 관리 못해서 못도망갈거같으면 그냥 누누 하지마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굳건도 좋고, 착취도 좋음


애초에 상대 서포터에 하드 cc 없는 조건에서만 열리는 픽이라


착취밖에 안듬



고참병 대신 룬갑옷 드는 이유 설명해야될 정도면 그냥 누누 하지마셈.

애당초 누누픽으로 라인전 이길 생각하지마셈.


상대 무리를 유도 하는 픽임.


고로 점화보단 탈진임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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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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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어차피 e 찍어도 쿨타임마다 던질 것도 아니고 그정도는 타곤산이든 흡혈이든 회복함.





스킬 활용 팁

 



핵심은 이즈리얼의 q를 몸으로 계속 쳐맞으면서


미니언을 평타로 치면서 패시브 Visionary(선지자) 띄운다음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


쳐맞은 체력을 다 회복한 후 기회를 보고 상대 서포터든 이즈리얼이든


평타로 때릴 수 있겠다 싶으면 착취의 손아귀 패고 또 회복해줌.



이쯤되면 이즈리얼이 이상하게 생각할거임


왜 ㅅ발 ㅈㄴ 패는데 피가 안깎이지?


이러다 보면 상대 서폿이든 이즈리얼이든 어느샌가 마나가 걸레짝기 되는 기적을 맛볼 수 있음.


결국 아주 무난하게 라인전이 끝나고보면 이즈리얼의 cs는 걸레짝이 됨.





그리고  대박 칠 생각하지마셈.


핵심은 어그로와 cs 디나이임



근데 이렇게 해도 cs 먹을 놈들은 다먹음


체감상 다이아 4부터는  이렇게 해도 다 먹음.


근데 그 하위 티어면 라인전 13분쯤에 우리 원딜과 이즈으리얼의 cs가 2~30개 정돈 차이남




갱킹의 경우 그냥 루시안한테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걸고


Ice Blast(얼음 덩어리) 정글러한테 던져두고 빼면됨.


위험하다 싶으면 Exhaust(탈진) 걸고 째면됨.



애초에 처음부터 이야기했지만 상대방 서포터가 하드 cc를 보유중이면 하면 안되는 픽이기 때문에


서포터에게 딱히 cc를 걸지 않아도 이정도는 뺄 수 있음.




그리고 등신같이 피 좀 깎였고 잡아먹기 쿨타임 여유롭다가 근접, 원거리 미니언 쳐먹고 원딜한테 욕먹지말고


그냥 대포한테 q 쓰면 피 회복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애당초 서포터 아이템은 그 때 그 때 다름.


핵심은 타곤산과 시야석,


정령버프로 인해 체력이 높기 때문에 태양의 눈보단 대체적으로 산악 방벽이 좋음.


어차피 탱템이든 딜템이든 올려봐야 존나 도움 안되고


방벽 + 시야석 + 지휘관만가도 체력 3천 이상 나옴.


방어력도 높은편이고, 후반가면 눈덩이 쿨감 아무리 가봐야 결국


후반한타에서 2~3번 던지는 1~2번 던지나 똑같음


그 기회비용으로 사이드라인에 즈롯이나 지휘관 깔아두고 라인 관리하는게 더 도움됨


그걸 빼면 나는 체력만 더럽게 많은 미니언이랑 다를게 없음.



애초에 어그로 끌줄도 모르고  어그로 뺄줄 모르면  누누 안하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깝치다가 디짐
쓰레쉬
깝치다가 디짐
트런들
애초에 상대가 이즈리얼이라도 하드 cc 있는 애들 나오면 누누 하지마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바드 벽꿍각만 안주면 할만함.

근데 바드 한번도 해본적 없고 바드 q 범위 모르면 하지마셈.
타릭
하드 cc가 있지만 누누 이속이 빨라서 애초에 스턴 맞기도 힘듬

나미
물감옥이 위험하지만 애초에 누누로 그거 맞기도 힘듬

어쩔 수 없이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원딜과 함께라면 가능하겠지만

애초에 이 공략을 vs 이즈리얼 용이기 때문에 하드 cc가 없는 이즈리얼과

물감옥이 연계 되기는 어려움.

애초에 이 공략을 조건부 픽이기 때문에


카운터 논하는 것도 웃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짬날 때마다 시야체크하고 용 앞 바위게 먹어두셈


애초에 q 선마라서 먹기 어렵지도 않음


바위게 쳐먹다가 마나 없다고 하지말고 패시브 띄우면서 때리셈


애초에 q 쿨타임이면 평타5대 치고도 남음

초반 운영법

 계속해서 이즈리얼 q 일부러 맞고 미니언 평타 + 패시브 + 잡아먹기 + 타곤산의 힘으로 피를 계속 채움.


상대 서포터 평타도 좀 쳐맞아도 됨.


그냥 그거만해도 이즈리얼 마나는 걸레되고 아군 원딜이 등신이 아닌 이상 어느정도는 딜교 알아서함



 

중반 운영법

10분부터 유지력 떨어진 상대 바텀이 집에 가면 정글러든 미드든 콜해서 시야장악하고 용드셈


처음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아군 정글러는 rpg정글러였다면 안올가능성이 놓후함.


하지만 잡아먹기가 존나 강력해서 강타 싸움 걱정 안해도됨  



 

후반 운영법

한타 페이즈가 되면


등신같이 궁 대박 노리지말고 (뭐 궁각 보이면 어쩔 수 없지만)


원딜 근처에서 어그로나 끌어줌


요즘은 제드외에 피즈도 벤되니까 딱히 지키기 어렵진 않을거임



 

 



마지막으로.


솔직히 그냥 바람술사찍은  알리스타가 더 좋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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